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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인터넷 윤리 논문,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인터넷 도덕의 실범은 갈수록 무시할 수 없는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 이 글은 인터넷 도덕실범이 대학생들에게 끼치는 폐해를 분석하고, 새로운 네트워크 환경의 영향을 받아 고교 덕육 사업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방법을 탐구하며, 고교 덕육은 반드시 인터넷 발전의 필연성을 인식하는 동시에 사상도덕교육 내용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사상도덕업무의 관리를 강화하고, 인터넷이 나를 위해 쓰이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키워드 네트워크 윤리 네트워크 도덕적 인 anomie; 대학 및 대학에서의 사상 및 도덕 교육

첫째, 인터넷 도덕과 인터넷 도덕의 실범.

인터넷의 출현과 급속한 발전은 사람들의 생활 내용과 생활 방식에 광범위하고 깊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인터넷이 사람들의 현실 생활에 강세를 보이면서 인터넷 도덕도 새로운 자세로 따라오고 있다. 인터넷 도덕은 사회 도덕에서 벗어나는 사회 도덕 개념이 아니다. 그것은 사회 발전의 역사 과정에서 새로운 사회 생활 방식에 적응하거나 미래에 장기적으로 존재하는 일종의 도덕 형태이지만, 전통 도덕과는 확연히 다르다. 인터넷 사회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간접적인 특징을 강조한다. 전통 도덕과는 달리 인터넷 사회의 도덕은 주로 여론에 의지하여 개인의 행동을 규제하는 것이 아니라 누리꾼의' 신중한 독립' 이 특징인 도덕적 자율에 의존한다. "신중함" 이란 혼자 있을 때 도덕규범을 준수하고 외부 감독이나 통제 없이 도덕규범을 지킬 수 있다는 뜻이다. 다시 말해서, 현실 사회의 도덕규범은 인터넷상의 가상 사회에서 종종 효력을 상실한다. 도덕적 습관과 도덕적 신념의 수준으로 올라야만 개인의 인터넷 행동을 더욱 효과적으로 규범화할 수 있다.

네트워크는 새로운 기술 플랫폼으로서 상호 작용, 인스턴트, 편리함 및 개방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람들에게 대량의 정보와 편의 조건을 제공하는 동시에, 그 은밀한 특성으로 인해 상당한 범위의 도덕적 상실을 가져왔다. 몇 가지 전형적인 사례를 자세히 분석해 보면, 대부분의 도덕적 실범 현상은 종종 깊은 상용화 동기와 사회경제적 합리성을 가지고 있으며, 네트워크 구조의 사회적 합리화와 사회자동화 통제 메커니즘의 동시 발전과 미성년자, 일반 네티즌 등 네트워크 약자에 대한 통제와 부상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패권에서 사이버 포르노 폭력, 스파이웨어, 광고 소프트웨어, 인터넷 건선, 프라이버시 침해, 인터넷 비방, 스팸메일 범람에 이르기까지 자동 판매, 전자상거래, 사이버 보안, 전체 IT 업계의 성숙한 병렬 궤적이 뒤늦게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둘째, 대학생 네트워크 도덕적 인 anomie 의 위험

인터넷의 가상성, 은폐성, 구속성 등의 특징은 학생들의 요행 심리와 방종심리를 조장할 수 있다. 많은 학생들이 인터넷 문명을 소홀히 하여 인터넷 도덕의 실범으로 이어져 사이버 범죄를 일으켜 새로운 사회 문제가 되었다. 사실, 인터넷 도덕실범은 단순한 잘못된 행위가 아니라 당대 대학생의 도덕의식과 도덕심리기형 발전의 구체적인 반영이다. 이런 행위는 어떤 각도에서 대학생의 마음속 많은 문제를 반영해 피해가 크다.

우선, 인터넷 도덕의 편차는 대학생 인격 발전의 착오로 이어지기 쉽다. 인격의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환경은 인격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요인이다. 대학생은 심신이 급속히 발전하고 자의식이 분화되는 특수한 시기에 처해 있으며, 갈등이 점차 통일로 나아가고 있다. 대학 단계는 인격 발전의 결정적 시기이다. 게다가, 인터넷 도덕의 실범은 대학생의 개인 사회화 과정을 심각하게 약화시켰다. 사회심리학 이론은 사회화가 하나의 발전 과정으로서 개인이 다른 사람과 끊임없이 상호 작용하는 과정으로, 많은 단계와 변화를 거쳤다고 생각한다. 현실에서 인간관계는 개인의 사회화 과정에 매우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인터넷 도덕의 실범으로 학생의 자질이 떨어지고 캠퍼스 불안정 요인이 늘어났다.

셋째, 인터넷 도덕실범 아래 고교 덕육의 발전.

대학생은 인터넷 세계에서 가장 활발하고 중견적인 힘이다. 네트워크 환경에서 효과적인 고교 덕육 모델을 탐구하는 방법은 모든 고교 사상 정치 교육자들이 매우 중시하고 진지하게 생각하고 검토해야 하는 문제이다. 우리는 인터넷이 사상 정치 교육의 난이도를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사상 정치 교육의 경로와 수단도 넓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개념을 업데이트하고, 방법을 혁신하고, 두 가지의 가장 좋은 결합점을 탐구하는 것은 네트워크 환경에서 고교 덕육의 부정적인 영향을 해결하는 좋은 방법일 수 있다.

(a) 도덕 교육의 개념을 바꾼다.

인터넷의 출현과 발전에 직면하여, 우리는 제때에 관념을 쇄신해야 하며, 이것이 정보시대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라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인터넷의 개방성, 상호 작용, 시효성 등의 특징을 이용하여 적시에 많은 가치 있는 정보와 자원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 교류의 자유, 개방성, 민주주의를 극대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관심과 관심사, 감정, 고민을 직접 반영하고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학생들의 진실한 생각을 이해하고, 문제의 관건을 파악하고, 학생들과 소통하고, 제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b) 도덕 교육 시스템 구축

인터넷 환경에서의 우리의 도덕 교육도 제도화되어야 한다. 시대에 뒤떨어지고 무효한 규칙과 제도를 포기하고, 가능한 한 빨리 고교의 실제 캠퍼스 네트워크 규범과 수칙을 제정하고, 상벌 조치를 명확히 하고, 인터넷 규범을 위반한 학생을 엄벌하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범죄 활동을 실시하는 학생을 사법부로 넘겨야 한다. 동시에 여론감독 메커니즘과 결합해 여론의 힘을 잘 활용해 올바른 인터넷 도덕 방향을 세우고 규범을 준수하는 사람들이 여론의 긍정과 홍보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c) 도덕 교육의 시야를 넓히다.

어떤 일이든 양면성이 있다. 고교의 덕육을 인터넷에서 한 몫 먹게 하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대학생을 바른길로 끌어들일 수 있다. 이른바 사람됨이라고 일처리하는 것, 나를 위해 쓰는 것, 나를 위해 하는 마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첫째, 자신의 온라인 당교와 온라인 단체학교를 설립하고, 이론 학습을 개설하고, 새로운 상황에서 고교 사상 정치 교육의 타깃과 실효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한다. 덕육사상이' 인터넷' 에 들어가게 하는 것은 사상정치교육의 공간을 넓힐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전통사상정치교육의 경로를 바꾸는 것이다. 두 번째는 덕육 종사자들이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어 우리 웹사이트를 최대한 활용해 교육을 하도록 독려하는 것이다. 목적 있는 조직을 통해 일부 덕육 종사자들이 사상정치교육 홈페이지를 만들고, 사회문제를 제기하고, 열성적인 네티즌과 교류, 대화, 문제 해결, 상담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셋째, 생동적이고 직관적인 덕육 교육 소프트웨어를 제작하여 덕육 교육에 쓰인다. 가상현실 기술의 응용은 대학생들에게 풍부하고 다채로운 화면, 생동감 있는 3D 애니메이션 등 멀티미디어 모방 화면을 제공하여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며, 그 효과는 전통적인 사상 교육 방법과 비교할 수 없다. 넷째, 덕육을 주선으로 대학생 인터넷 기술 경쟁을 기획한다. 예를 들어 개인 사이트 PK, 개인 블로그' 쇼', 포럼 채용 등 행사는 대학생들에게 의식적이고 목적이 있어 심신에 필요한 영양을 얻을 수 있게 한다. 다섯째, 사제 네트워크 교류 경로를 준설하다. 우리는 온라인 채팅을 통해 온라인 사상 정치 교육을 할 수 있다. 실제 상황에 따라' 침투식' 교육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잡담' 을 통해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현실 생활의 전형적인 사례를 결합하여 의혹을 풀다. 또는 "온라인" 상담 방식을 채택하십시오. 인터넷에서 학생 업무 정보 상담, 학생 업무 상벌 정책 법규, 학교 중대 활동의 구체적인 내용과 일정, 학교 핫 토픽, 규정 준수 규율, 문명 예절 등을 포함한 정보 상담을 실시한다.

(d) 도덕 교육 내용 확대

대학생문명이 인터넷에 접속하고 법에 따라 인터넷에 접속하도록 지도하고, 인터넷 도덕을 개인 사상 도덕 교육의 필수 방면으로 삼아야 한다. 첫 번째는 인터넷 도덕 교육이다. 고교 사상도덕수양수업은' 인터넷 도덕과 문명' 의 내용을 증가시켜 인터넷 윤리, 인터넷 법률 규범, 사이버 안전, 인터넷 건강 등 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둘째, 인터넷 법률 및 규정 교육.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터넷 법률 법규 교육을 광범위하게 실시하여 법률 법규의 규정을 이해하게 하다. 교사도 이 방면의 동태를 주시하고 최신 인터넷 법규와 관리 규정을 적시에 학생들에게 전달해야 한다. 셋째, 네트워크 보안 및 건강 교육. 학생의 자기 보호 능력을 높이다.

(e) 도덕 교육 평가의 내용과 방법을 개선한다.

교수 평가는 교육 효과에 대한 가치 판단이며, 교학과 교수 효과를 높이는 강력한 수단이다. 고교 덕육평가는 학생의 정확한 사상과 행동의 형성에 긍정적인 지도 역할을 해야 한다. 인터넷 환경에서 인터넷 도덕은 한 학생의 학교 성과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평가 지표로 삼을 수 있다. 정보 소양은 정보화 시대의 모든 사회 구성원의 기본적인 생존 능력이며, 2 1 세기의 교육자들은 더 이상 대량의 사실 정보만 흡수하는 사람이 아니다. 정보화 시대의 엄중한 도전에 직면하여 학교는 반드시 정보 소양을 교육 목표와 평가 체계에 통합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오늘날 고교 덕육과 인터넷은 시공간에 처해 있으며, 항상 인터넷 매체의 충격과 도전에 직면해 있다. 인터넷 도덕의 실범에 직면하여, 우리 고교 덕육은 인터넷 발전의 필연성을 인식하면서 사상 도덕 교육의 내용을 적극적으로 넓히고 사상 도덕 업무의 관리를 강화하여 인터넷을 우리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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