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신은이 소설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이다. 그는 맏아들이기 때문에, 모든 일에' 저항하지 않는다' 를 취하여 이 4 세 동당 대가족의' 조화' 를 유지한다. 그와 사촌 매이는 아름다운 연정을 가졌지만, 이 봉건 대가족에서는 결혼 결정을 내릴 수 없었다. 아버지는 그에게 키스를 했고, 그는 반항하지 않고, 아버지가 그를 위해 안배한 모든 것을 묵묵히 받아들였다. 비록 그의 마음은 매우 아팠지만, 그는 감히 "아니오" 라는 말을 하지 못하여, 그는 그의 아내 옥옥과 결혼했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진 부인은' 혈난' 이라는 이유로 서옥이 집에서 아이를 낳지 못하게 하고, 새로 그녀를 도시로 보내는 것을 의식해야 한다. 이것은 각신에게는 청천벽력이었지만, 그는 받아들였다. 결국 봉건 미신이 그녀의 생명을 삼켰다. 그 전에 그의 사촌 매이는 우울증에 걸려 세상을 떠났다. 그러나 이 모든 비극에 대해 그는 반항할 힘이 없었고, 기꺼이 고통스럽게' 구식' 생활을 계속했다.
소설 속의 또 다른 전형적인 인물로, 새로운 동생 각혜는 그의 형과 완전히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 소설은 대담하고 순진한 반역자인 각혜를 전형적으로 묘사하였다. 그는 학생회가 조직한 반제 반봉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하여 봉건 가정을 맹렬히 비난했다. 결혼 문제에 있어서 그는 감히 봉건등급제도를 타파하고 의연하게 소녀 명봉과 사랑에 빠졌다. 그도 감히 어른의 미신 행위에 반항하는데, 예를 들면 수작을 부리는 것과 같다. 결국 그는 의연히 가정을 나갔다.
집' 은 불행한 여성 이미지&메이, 명봉, 서연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이 세 여성은 성격이 판이하지만-메이는 우울하고, 서연은 현혜롭고, 명봉은 착하지만 부드럽고 확고하다. 그들의 사회적 지위는 다르지만 비극적인 결말은 같다. 작품은 이 여성들의 비참한 처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봉건예교의 약자, 무고한 자, 선량한 자에 대한 박해를 더욱 고소해 책의 주제를 강화했다.
"집" 은 바진의 창작 성취와 풍격을 충분히 구현한 우수한 작품으로, 현대 문학 소설 창작 분야에서 바진의 걸출한 업적을 충분히 보여준다.
----새로운 비극을 깨달으십시오.
각신은 바킨 씨의' 집' 에서 매우 중요한 인물이자 매우 특색 있는 인물이다. 바킨 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새로운 것을 의식하는 데 더 많은 필묵을 써야 한다." 작가의 마음속에서 새로운 분량과 중요한 지위를 의식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너는 새로운 이미지를 간단히 분석해 볼 수 있다. 새로운 성격을 의식하는 것은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그가 중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자랐다는 것이다. 이 단계의 각신은 아직 운명의 잔혹함을 느끼지 못했고, 그는 또 그렇게 출중하다. "그는 천성적으로 잘생긴 얼굴로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다. 그는 집에서 부모의 사랑을 받고 사립학교에서 남편의 칭찬을 받았다. 그는 사랑이 가득한 환경에서 자랐다. 그는 중학교 때 훌륭한 학생이었다. 그는 화학에 매우 관심이 있어서 졸업 후 상해나 베이징의 한 유명한 대학에 가서 그의 연구를 계속할 계획이다. 그도 독일에 가서 공부하고 싶어한다. " 그는 부유한 환경에서 자라서 아름다운 미래를 동경하고 있다. 책에서 쓴 바와 같이, "그의 머릿속에는 많은 아름다운 환상이 가득하다. 그동안 그는 일반 학우들이 가장 부러워하는 사람이었다. " 큰 변화가 없다면, 자민이는 한 걸음 한 걸음 자신의 이상을 향해 나아가서 인생의 평탄한 길로 나아갈 것이다.
그러나 운명은 이때 그녀와 잔혹한 농담을 했고, 그의 미래는 그때부터 바뀌었다. 중학교를 졸업한 후, 각신이 인생의 두 번째 단계에 들어섰다. 마작 상 윗사람 사이의 갈등 때문에 그는 죽마고우를 잃고 모르는 여자와 결혼했다. 하지만 이 결혼은 추첨에 의해 결정되었는데, 이런 황당한 방법은 그의 일생을 바꾸었다. 유학도 사라졌다. 그런 다음 그는 아버지의 안배로 신사가 마땅히 받아야 할 생활을 하고 신사가 마땅히 받아야 할 책임을 지기 시작했다. 그는 먹고 마시고 노는 것만 아는 바람둥이가 아니라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이 집을 지탱하려고 애썼다. 그의 어깨는 아직 그렇게 앳되었지만, 그는 이미 청춘을 박탈당했다. 그는 대가족의 싸움을 마주해야 했다. "많은 보이지 않는 화살들이 그를 향해 쏘기 시작했다." "평화와 사랑의 표면에서 그는 증오와 투쟁을 보았고, 그 자신도 사람들의 공격의 표적이 되었다." 처음에 그는 침묵을 선택하지 않았다. "그는 화가 났고, 그는 발버둥쳤고, 그는 자신의 행동이 정당하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투쟁의 결과는 단지 그에게 더 많은 번거로움과 더 많은 적을 가져다 주었을 뿐이다. " 그의 발버둥은 아무런 결과도 없이 오히려 그를 더 피곤하게 할 것이다. 그래서 그는 가족을 얼버무리기로 했다. "그는 단지 며칠 동안 평온한 생활을 하기 위해 그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일부 시간을 희생했다." 그는 가까스로 살아가면서 자신의 꿈을 포기했다. 그가 아이를 가졌을 때만 그는 희망과 미래를 보았다. 그러나, 불가피하게, 그는 어쩔 수 없이 그 대가족과 교제할 것이다. 그는' 고숙주의' 와' 불저항주의' 를 채택했다. 사실 이것은 그의 원래 의도가 아니라 복잡한 가족투쟁에서 그의 어쩔 수 없는 행동이다. 새로운 비극을 의식하는 것은 이런 어쩔 수 없이 펼쳐지는 것이다.
새로운 비극을 의식하는 것은 그 혼자만의 것이 아니라 온 가족과 사회가 초래한 것이다.
첫 번째는 새로운 자신을 의식하는 원인이다. 일에 직면하여 그는 도피, 너무 많은 인내, 너무 많은 순종을 선택했다.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을 희생하더라도 낡은 전통을 따라야 한다. 이런 이유로, 그의 유학 꿈은 산산이 부서졌다. 그의 사랑하는 메이는 다른 사람과 결혼했고, 결국 그의 사랑하는 아내는 교외에서 죽었다. 그녀가 죽기 전에도 그들은 마지막 면을 본 적이 없다. 각신신은 한탄했다. "우리는 이런 시대에 살고 있다. 우리는 희생할 자격이 있다." 그러나 그의 무원칙하게 희생에 복종하는 것은 자신의 행복뿐만 아니라 타인의 행복과 생명까지 희생한다. 이것은 완전히 나약한 표현이다. "그는 반항하는 말 한마디도 하지 않는다", "어쩔 수 없는 것이라면' 반항하지 않는 뜻' 은 전적으로 그의 나약한 성격 때문에 의심할 여지 없이 가족의 좌지우지에 나약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반항명언) 새로운 비극과 그 자신의 나약함을 의식하는 것은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이다.
둘째, 가족의 이유. 첫째, 새로운 가족 지위를 의식하다. 그는 집안의 장남으로 태어날 때부터 온 가족의 중책을 짊어질 운명이었다. 그는 온 가족의 미래이며, 그는 가족의 희망을 담고 있다. 가족은 그의 전체 생활의 중심이며, 그가 하는 모든 일은 가족 지향적이어야 한다. 그래서 그는 사회 전체에 눈을 돌리기 어렵고, 사회의 유폐와 맞서지 않을 것이다. 이런 특수한 지위는 그가 혜처럼 급진적이지 않고 용감하게 싸우지 않을 운명이다. 둘째, 새로운 사상의 근원을 의식하다. 이것은 첫 번째 요점에서 비롯된다. 봉건 대가족의 장남인 장손으로서, 그는 당연히 좋은 교육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이것도 일종의 봉건도덕적인 교육이다. 유가의 효도 관념은 자연히 그의 피에 녹아들었다. 이것도 사상적으로 그에게 무거운 족쇄를 씌웠다. 그의 마음속에서, 그는 단순히 자신을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그는 온 가족을 위해 사는 것이다. 완전히 봉건 예교의 노예이다. 장남의 규칙을 지키다. 그는 완전히 꼭두각시가 되어 놀림을 당하고, 좌지우지되고, 사상도 없고, 영혼도 없다.
마지막으로, 사회적 이유. 봉건 사회가 붕괴되는 시대에, 높은 것과 같은 봉건 가정은 부패하고 타락할 운명이었다. 가족의 점진적인 부패로 인해 자신이 지키던 낡은 전통이 더 이상 이 집을 지탱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엄청난 현실의 압력으로 인해 각신이 막막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줄곧 봉건질서가 흔들릴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그는 어쩔 수 없이 고수할 수밖에 없었다.
각신신은 신구 체제 사이에 있는 사람이고, 그의 모순된 처지도 그의 모순된 인격을 초래했다.
어릴 때부터 신각신이 받아들인 것은 전통 봉건 예교의 관념으로, 완전히 할아버지와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다. 동시에, 그는 사회변화기에 처해 있으며, 동생들과 함께 진보 간행물을 읽고 싶어한다. "매일 밤, 그와 두 오빠는 번갈아 가며 이 신문들을 읽으며 통신란조차 쉽게 놓아주려 하지 않는다. 그들은 때때로 이 책들과 신문에서 언급한 각종 문제를 토론한다. " 비록 그의 사상은 각민, 각혜만큼 급진적이지는 않았지만,' 유반농' 의 지지자라고 불리며' 톨스토이의' 불저항' 을 좋아한다고 말하지만, 그의 사상은 이미 봉건윤리도덕의 범주를 넘어섰다. 이것은 큰 발전이다. 이렇게 하면 그는' 신청년' 의 이론과 그들 대가족의 현실을 결합하여 충돌하지 않을 수 있다. 이것은 그에게 위로를 주었고, 한편으로는 새로운 이론을 믿고, 다른 한편으로는 낡은 환경에 부합하는 생활에 대해 갈등을 느끼지 않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바로 이런 모순 속에서 그는 이상과 현실의 교차점을 찾았다. 아마도 그래야만 그는 젊은 마음을 되찾을 수 있고, 너무 일찍 늙지 않을 것이다.
각신의 가장 큰 슬픔은 사랑하는 두 사람의 출발이다.
그가 메이의 침대에 도착했을 때, 그녀가 "조용히 침대에 누워 눈을 감고 베개에 머리를 날리고, 마른 얼굴은 종이처럼 창백하다" 는 것을 보고, 그의 마음은 어떤 느낌이 들까? 슬픈? 후회? 슬픈?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아무 소용이 없었고, 아무것도 쓰러진 젊은 생명을 구할 수 없었다. 누가 외로운 사람과 함께 외롭고 황량한 절에서 고독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까?
서연의 목소리가 창밖에서 그의 귀로 날아 들어갔을 때, 그는 어떤 심정이었을까? 낡은 나무문이 마침내 그들을 갈라서 죽을 때까지 만나지 못했다. 그는 문 밖에서 으르렁거릴 때 어떤 고통을 느꼈습니까? 낡은 나무문 두 개가 마침내' 마지막 사랑을 멈췄다' 고 말했다.
이제야 후회했다. "실제로 그의 아내를 빼앗은 것은 또 다른 일, 제도 전체, 윤리 전체, 미신이다. 이 모든 것이 그의 어깨에 눌려 다년간의 압력을 받고, 그의 청춘을 박탈하고, 그의 행복을 박탈하고, 그의 미래를 박탈하고, 그가 사랑하는 두 여자를 박탈했다. 그는 이제부터 부담이 너무 무겁다고 느끼기 시작했다. 그는 포기하고 싶어한다. 그는 발버둥치고 있다. " 만약 이것이 사상의식이라면, 그가 자혜가 집을 떠나는 것을 도와주면 이를 실천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는' 이 가족은 반역자가 필요하다' 는 것을 실감하고, 이 부패한 가정이 바뀌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Juemin 의 전형적인 이미지는 봉건 예교의 억압 아래 비겁한 개인이 파괴되어 결국 자신과 다른 사람의 행복을 망친 비극을 드러낸다. 그는 각혜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고, 신구 시대가 바뀌는 배경에서 사람들의 내면에 갈등이 있음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집에 대한 생각
나는 어렸을 때 바킨 씨가 쓴 격류 3 부작 중 하나인' 집' 을 읽은 적이 있다. 자라서 할 일이 없으면 이 책을 뒤집는다.
집' 은 숙련된 예술 수법으로 많은 전형적인 이미지를 형성했다. 모든 이미지는 혈육으로 가득 차 있고, 남달리 생동감이 넘친다.
소설 인물 약 70 명, 독단적이고 노쇠한 노고만, 방탕하고 잔인한 가짜주의자 풍락산, 부패하고 타락한 오나리딩코, 봉건독재에 반항하는 영웅소녀 풍명, 온순하고 선량한 메이펜, 선량한 장손며느리 예옥 등이 있다. 그리고 각혜, 각민, 진 등은 새로운 사상의 영향을 받아 자유와 평등을 갈망하는 청년 각성과 반란군의 이미지이다. 사실' 집' 이라는 글은 중국 사회의 격변 시기 세대의 젊은이들의 여정이다. 각신, 각민, 각혜는 세 가지 다른 인격을 대표한다. 그들은 4 세 동당의 대가족에서 왔다. 성격에 따라 인생 궤적이 완전히 다르다.
각혜는 바킨 씨의 작품에서 대표적인 신청년의 전형적인 인물이어야 한다. 바킨은 제 10 판 서문에서 "구 윤리의 반역자, 순진하지만 대담한 반역자" 라고 썼다. 나는 그에게 희망을 걸고 그에게 신선한 공기를 좀 가져다 달라고 부탁하고 싶다. 우리는 그 오래된 가정에서 질식했다. 클릭합니다 자혜는 바로 이런 인물이다. 그는 새로운 생각을 가지고 사회의 폐단을 보았다. 그는 낡은 도덕규범을 반대한다. 동시에 그도 유치하다. 그러나 그는 감히 반항하여 결국 봉건예교 대가족의 속박에서 벗어나 끊임없이 동쪽으로 흐르는 푸른 물을 타고 자신이 갈망하는 새로운 생활에 들어갔다.
책에는 또 한 가지 눈에 띄는 기운이 있다: 청춘의 색채가 곳곳에서 빛난다. 이런 순박하고 자연스러운 환경은 저자가 직접 쓴 것이다.' 영원한 생명은 청춘의 들판에 있다',' 나는 청춘이 아름다운 것임을 영원히 기억한다. 그것은 항상 나의 영감의 원천이었다. "
바킨 씨의' 집' 은 당시 사회의 축소판이었다. 집안의 아이들은 사회의 각종 사람들을 대표한다. 예를 들어, 위압적이고 늙고 퇴폐적인 고가의 최고 통치자. 그는 정부 기관의 부패하고 탐욕스러운 관원을 대표한다. 그 관원들은 그들의 관직에 의지하여 마음대로 인민을 지배한다. 보이지 않는 가운데 사람들은 그에게 반감을 품고 그에게 무형의 위협이 되었다. 교활하고 탐욕스러운 사할아버지 코안과 같은 탐관도 있다. 자신의 작은 총명을 이용해 대중에게' 돈을 짜다' 고 거리낌 없이 뇌물을 주는 것이 전부다. 사회에도 청소년들이 부패하고 타락한 해로운 군마처럼 하루 종일 인터넷에 빠져 있는 가상세계가 있다. 그들이 타락하기를 원하는 이유는 사회의 모든 방면에서 오는 압력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게 많은 먹구름이 있지만, 그들은 영원히' 태양' 의 광채를 가릴 수 없다.
요컨대,' 집' 이라는 작품은 사상적 내용에서 사람의 청춘과 생명을 파괴하는 봉건예교와 봉건전제제도에 대해 분노한 고소를 했고, 봉건예교의 중압으로 고생하고 결국 희생양이 되는 사람들에게 무한한 동정을 베풀었고, 자유생활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들에게 큰 경의를 표했다.
이 사회는 영원히 진보하고 있으며, 진보하지 않는 속박 때문에 멈추지 않을 것이며, 멈출 수도 없다. 시대의 조류를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횡단하는 도중에, 그것은 딱 맞는 물보라를 뿜어내고, 세차게 흐르는 급류를 형성하며, 산을 압도하며 유일한 해류로 달려가는 기세를 가지고 있다.
집' 은 바진의 대표작이다.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바진은 열정, 사상 진보, 예술 풍격이 독특한 문학 거장이다. 65438 년부터 0928 년까지 프랑스에 체류한 바킨은 파리에서 그의 첫 소설' 죽음' 을 완성했다. 이후 그는 현대문학사에서 두드러진 영향을 미치는 장편, 단편, 중편소설을 속속 창작했다.
1930 년대는 바킨 소설 창작의 첫 고봉이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죽음의 날',' 수중의 꿈',' 샤틴',' 봄의 가을',' 눈' (즉 싹),' 신입생',' 사랑의 3 부작' (안개, 비) 을 완성했다 이 작품들 중에서' 격류 삼부곡' 은 그가 이때 창작한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1930 년대에 바킨은 복수, 등, 전기의자, 걸레, 장군, 침묵, 귀신, 남자, 남자 등 많은 단편 소설을 썼다 바진의 단편 소설은 제재가 광범위하여 생활에 관한 것이다. 그들은 당시의 사회 현실을 광범위하게 반영하고 국민의 마음을 털어놓았다. 어떤 작품들은 또한 외국 국민의 생활을 보여준다.
항일전쟁 시기에 바금은 주로 대후방 문화계의 항일 구조 작업에 종사했다. 1940 년대에 그의 소설 창작은 두 번째 정점에 이르렀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영향력 있는 소설은' 항전 삼부곡',' 불',' 휴식원',' 4 번 병실',' 추운 밤' 등 단편 소설 70 여 편이다. 그 중에서도' 추운 밤' 은 바진이 40 년대에 창작한 가장 성공적인 작품으로 작가의 작문 기교의 진일보한 성숙을 상징한다.
집' 은 바진이 1930 년대에 창작한 장편소설' 격류 삼부곡' 의 첫 편이다. 193 1 출시 이후 줄곧 독특한 반봉건 사상의 광채와 감동적인 예술적 매력으로 독자들을 끌어들이며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소설' 집' 은 1920 년대 초 중국 대륙도시 쓰촨 청두를 배경으로 고가라는 대표적인 봉건가문의 쇠퇴와 패배의 역사를 실감나게 묘사했다. 그가 쓴 고가의 사상은 중국 봉건 사회와 가족 제도의 축소판이다. 표면적으로 볼 때, 고가의 사상은 "온 가족이 교양이 예의 바르고, 모든 일이 순조롭다", "가정은 겸손하고 질서 정연하며, 예법은 엄하다" 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실 이 대가족은 곳곳에서 격렬한 투혼과 투혼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재산 쟁탈을 위해 진 코안 등 부인. 가문의 영예와 고할아버지의 기치를 지키며 수단을 다 썼다. 그들은 먼저' 귀신' 을 만들어 노인을 놀라게 한 다음 또' 피피' 를 만들어 서연을 죽였다. 그들은 군벌 혼전으로 쇼핑몰이 파괴되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지만, 그들은 노인의 시신이 추워지기 전에 새로운 주식에 대한 보상을 강요하여 헤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전쟁명언) 게다가 이런 봉건 가정의 사치스러운 기생생활도 하루 종일 돈만 쓰고 방탕한 생활을 하는' 방탕한 자식' 을 만들어 냈는데, 이는 고가의' 코' 세대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가오 씨가 가장 좋아하는 다섯 아들 처럼, 매춘, 도박, 아편, 놀이 에 능숙 할뿐만 아니라, 주변 개인 주택, 매춘부 재미 를 저장, 아내 금과은 보석 판매 를 속였다.
작품은 이 봉건 가정의 죄악을 폭로하는 동시에 봉건제도와 봉건예교의 젊은 세대에 대한 파괴와 박해에 초점을 맞추었다. 각신과 메이는 죽마고우로 서로 진심으로 사랑한다. 다만 그들의 어머니가 카드 테이블에서 마찰을 일으켰기 때문에, 그들은 농담으로 이 부부를 갈라놓고, 메이가 고통스러운 고통 속에서 슬프고 외롭게 했다. 서옥은 진 아주머니 등이 만든' 혈광의 재앙' 의 이단사설에서 피해를 입었다. 메이와 마찬가지로 그녀도 봉건예교의 희생양이다. 매와 서연 외에도 명봉과 고가의 여종 역시 봉건예교의 파괴를 당했다. 명봉이 17 살밖에 안 되었을 때, 그녀는 아직 아이였을 때, 고할아버지에게' 죽은 교회' 의 노악역인 풍락산에 선물되었다. 그 결과 17 세의 처녀는 궁지에 빠져 호수에 투신했다. 그러나 명봉의 죽음은 이 비극을 끝내지 못했고, 소녀 완아는 곧 고가로 대체되어 인생의 비극을 이어가고 있다.
작품은 또한 각혜를 대표하는 세대각성한 젊은이들과 이 사악한 가족과의 투쟁을 보여준다. 오사반봉건 물결의 영향을 받아 이 청년들은 적극적으로 학생운동에 참가하고, 사회에 혁명사상을 선전하며, 가족 내에서 봉건세력과 봉건예교와 용감하게 싸웠다. 마침내 그들은 정말 이 봉건 대가족의 죽음의 종을 울렸다.
"집" 은 사상이 깊은 현실주의 걸작이다. 작품은 각혜를 대표하는 청년세대와 고선생을 대표하는 봉건부패세력과의 격렬한 투쟁을 통해 당시의 사회적 면모를 반영하고 봉건사회와 가족제도의 부패와 어둠을 깊이 폭로하고, 대가족과 구례교의 죄악과 식인 현상을 고발하고 폭로함으로써 필연적인 역사적 운명을 드러냈다. 동시에 작품은 청년 지식인들의 각성과 투쟁, 그리고 사악한 봉건 가족과의 결별을 극렬하게 칭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