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노동창조의 메아리에 호응하는 것은 노동창조의 생생한 기록이자 노동실적과 주동성에 대한 칭찬이다.
2. 친민의식으로 가득 차 있다: 여신보천, 사구일, 우치수, 정위개간 황무지는 모두 자연재해에서 벗어나고 극복하기 위한 것이다. 황제가 치우에게 전쟁을 일으킨 목적은 세상의 사악한 세력을 소멸시키고 그들이 인류의 정상적인 생존을 해치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다.
둘째, 로맨스를 만들어라.
신화 날개가 비상하는 곳은 언제나 과학이 발명을 창조한 첫 번째 소리이다. 신화 때로는 과학적 예측이나 판타지 과학이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신화 (WHO) 는 강렬한 적극적 낭만주의 정신, 즉 기이한 줄거리, 기이한 판타지, 과감한 과장과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다.
중국 신화 영향
신화 (WHO) 는 일찍이 중국의 각종 문학 창작에 영향을 준 장르이다. 그것의 주제 내용과 각종 신화 인물들은 역대 문학 창작과 민족 서사시의 형성에 여러 가지 영향을 끼쳤다. 특히 풍부한 상상력과 자연사물에 대한 형상화 방법은 후세 작가의 예술 허구와 낭만주의 창작 방법의 형성과 직접적인 연원 관계가 있다.
구두 서사 형식도 소설 등 서사문학 장르의 선례가 되었다. 많은 신화 들이 작가와 예술가에게 직접 창작 소재를 제공했다. 몇몇 유명한 신화 들은 사람들이 자주 인용하는 전고가 되었다.
답은 2021-06-11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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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신화 특성
하나는' 인간의 열정 없음' 이다. 이는 중국 고대 신화 중 주요 신의 신성의 중요한 특징이다. 중국의 많은 고전들 중에서, 중국 고대의 신들은 모두 꼼꼼하게 웃어넘겼고, 인간과 농담을 한 적이 없고, 더욱 질투와 잔인한 인간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개인 생활에서 그들은 줄곧 매우 자율적이고, 세부 사항을 중시하며, 품행과 도덕의 배양을 중시하고, 인재와 능력을 존중해 왔다. 거의 모든 신왕은' 불륜이 있다' 혹은' 사랑의 씨를 함부로 뿌린다' 는 현상이 없다. 그들에게는 신성한 후광, 순결한 품격, 고상한 정서만이 있다. 인간은 과거에 그들을 보았고, 경배만 우러러볼 뿐, 조금도 불경하지 않았다. 우리나라의 신화 세계에서 후세 개조의 신화, 즉 오래된 원시 신화, 대신들의 사랑 생활 묘사도 볼 수 없고, 그들의 이 방면의 생활 세부 사항도 볼 수 없다. 중국 고대 신화 중 사랑에 관한 내용이 매우 적기 때문에 창어 분월의 신화, 무산신녀의 전설은 중국의 신화 세계에서 아름답고 이곳의 풍경도 독특하다. 반면 고대 그리스 신화 에서 우리 가 본 크고 작은 신 은 모두 세속적 인 불꽃 가스 로 가득 차 있다: 신들의 왕 제우스, 방탕, 사람 과 사랑 을 하 고, 신 과 인간 에 많은 로맨틱 한 빚책 을 남겼 고, 더 심각한 것 은 그 가 독단적 으로 원칙 을 하지 않 고, 원칙 을 하지 않 고, 질투 와 개인 취미 로 가득 차 있다. 신의 황후 헤라는 신들의 본보기이자 인간의 여신이지만, 질투와 증오로 인해 본성을 잃고 잔인하고 무신적인 어리석은 짓을 하며 인간을 존중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주신은 이렇다. 그들의 신도 매우 비슷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리스 군대와 트로이의 전쟁에서 아킬레스는 아가문논에게 포로된 여수 크리스를 그의 아버지 아폴로의 제사장에게 돌려주라고 요구했기 때문에 아폴로는 역병으로 그리스 군대를 소멸하고 있었다. 그의 사제의 딸이 강탈당했기 때문이다. 아가문농은 자신이 모욕을 당했다고 생각하여 여자 수감자 크리스가 자기 곁에 머물도록 강요했다. 아킬레스는 분노하여 군대를 이끌고 전투에서 물러나 트로이 장군 헥터가 역병으로 죽지 않은 그리스 군대를 신속하게 참살시켰다. 그리스인의 참패는 단지 한 여자 때문이었다. 이런 결과는 중국이 이해하고 용서할 수 없는 것이며, 중국 신화 중 상덕정신이 허락하지 않는 것이다. 아폴로가 마쉬와의 경기에서 피리를 불지 못하자, 마쉬의 가죽을 잔인하게 벗기고 나무에 매달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달의 신과 아폴로의 남매와 같은 것들이죠. 니노버는 그들의 어머니 타이탄레토가 아들 한 명과 딸 한 명만 낳고 테베 여성들이 레토에게 희생을 바치는 것을 금지했기 때문에 니노버의 많은 아이들을 총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런 것들이죠. 그리스 신화 속에서 힘을 제외하고는 신과 사람이 감정적으로 일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신들은 외투를 벗고 모두 세속적인 인간이 되었다. 둘째,' 숭상과 찬양의 헌신' 은 상덕정신이 중국 고대 신화 속에서 또 다른 중요한 구현이다. 이런 희생정신은 먼저 먼 옛날의 창조 신화 속에서 나타난다. 중국의 창조 신화 은 창조주의 몸을 희생하여 천지만물의 창조를 완성하는 것이다. 그래서 고대 중국의 위대한 개척자인 반고는 눈을 해와 달로, 사지와 머리를 오악으로, 피를 장강과 황하로, 머리를 산과 초목으로, 근육을 흙으로, 뼈를 석두, 기생충을 인간으로 만들었다. 또 다른 개척자 여신 여와는 하늘을 보양하는 위업을 완성한 후 이미 몸을 만물로 만들었다. 그래서' 산해경' 에는 구름 위에 열 신이 있는데, 여와창자가 녹아낸 것이다. 오늘날, 우리는 아직 여와 제품의 세부 사항을 완전히 이해할 수는 없지만, 이 신화 는 이미 어느 정도 우리에게 이 정보를 공개했다. 그 후 시조신은 창세신의 전통을 계승하고 광대를 발양하여 중화민족을 위해 흐느껴 울 수 있는 업적을 창조하였다. 수인씨는 불을 발명하여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염제는 농업 재배와 약초를 발명하기 위해 각종 약초를 여러 번 맛보았다. 그래서' 화남자 수무훈' 은 신농이' 백초의 맛을 맛보고, 샘의 간고를 맛보며, 백성들로 하여금 행함을 알게 한다' 고 말했다. 이 순간, 그것은 하루 만에 70 독을 겪었습니다. " 진나라 역사서에 따르면, 대우는 10 년 동안 물을 다스렸고, 세 번은 집에 들어오지 않아 "경골도 없고, 병도 너무 건조하고, 걸음도 다르다" ("순자 비행" 시체) 라고 한다. 창세신과 시조신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신화 영웅의 이야기와 전설, 그리고 그들의 노래들은 모두 헌신과 희생을 숭상하는 정신을 구현했다. 이 신화 중 사회 진보와 인류의 행복을 위해 헌신한 영웅들은 대부분 사람들의 칭찬을 받는다. 반대로, 사회적 진보에 불리하고 인류의 행복을 방해하는 신성한 인물들은 버림받고 비판받을 것이다. 따라서 날마다 죽은 과보, 살일 멸충의 후예, 수환민을 구한 대우는 모두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숭고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홍수로 익사한 후, 그는 새 한 마리가 되었고, 그는 끊임없이 나무와 석두 바다를 개간하여 대대로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뱀처럼 인간을 해치는 소인들은 영웅에 의해 소멸되지 않으면 역사 문화에 의해 소멸될 것이다. 중국 고대 신령이 보편적으로 표현한 헌신정신은 세계 다른 민족 신화 영웅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그리스 신화 인물들 가운데 그 개척자들은 신화 피투성이였다. 우주가 가장 번성하고 광활한 대지의 어머니 카야, 지옥의 신 타르타로스, 에로스 에로스. 카이오스는 밤의 신 닉스와 어둠의 신 에리포스를 낳았다. 닉스와 에리버스가 합병된 후 공간과 날이 생겨났다. 카야는 천왕성 (하늘), 바다, 산맥을 낳았다. 이때 천왕성이 주재가 되었다. 그는 어머니 가이아와 결합해서 12 신, 6 남 6 녀를 낳았다. 후에 1 세대 천신 우라노스는 그의 아들 크로노스에 의해 거세되었다. 크로노스와 그의 여동생 레아도 6 남 6 녀를 낳았고 제우스는 막내였다. 크로노스는 그의 아이가 아버지를 전복시키는 것처럼 그를 전복할까 봐 두려워서 그의 모든 아이를 삼켰다. 제우스가 태어나기 전에 레아는 대지의 어머니 가이아의 도움으로 크레타 섬으로 도피했고, 섬에 올라간 후에야 제우스를 낳고 살아남았다. 나중에 제우스는 신들과 손을 잡고 그의 아버지 크로노스를 전복시켜 그의 형제자매를 토해 내도록 강요했다. 그래서 제우스는 올림푸스 산에 신성한 왕국을 세웠고, 자신은 최고의 신이 되었습니다. 이 그리스 신화 는 제우스의 신성한 질서 가 역대 신령의 혈육 에 세워진 것 을 설명하고, 더 심각한 것 은 이런 살육 도 혈육 (qiāng) 이다. 그리스 신화 뿐만 아니라 바빌론 신화 북유럽 신화 모두 피비린내가 짙다. 바빌로니아 신화 에누마 엘리시 (Enuma Elish) 에 따르면, 처음에는 신족에게 두 개의 유파가 있었다. 하나는 불규칙한' 혼돈' 을 상징하며, 왕양에서 태어난 요정이었다. 또 다른 파는 규칙적인' 질서' 를 상징하며 왕양에서 분리된 신이다. 창조의 과정은 혼돈과 질서의 전투로 이해된다. 결국 질서는 혼란을 이기고, 만물과 인류는 모두 혼란스러운 가문의 괴물의 몸으로 창조되었다. 북유럽 신화 중에 오딘신은 강력한 빙거인을 죽이고 그의 몸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했다고 한다. 중국 고대 신화 중의 상덕 정신은 대신들의 고상하고 위대한 헌신 정신뿐만 아니라 인민을 보호하고 돕는 책임감에도 반영된다. 중국인의 눈에는, 기왕 숭배를 받은 이상, 자신의 책임을 다하여 국민을 보호하고 도와야 한다. 고대 중국의 많은 명신들은 모두 조상 신의 신분을 가지고 있었다. 이들 조상 신들은 모두 자신의 부족에서 걸출한 인물로, 자신의 민족의 발전과 장대 또는 자신의 민족의 중대한 변화에 큰 역할을 하였다. 그들이 우리 민족의 시조가 되기 위한 전제조건이 되고, 그들이 대신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도 결정하였다. 특히 서주 이후 역사와 정치의 요구로 백가쟁명은 의식적으로 신화 인물을 개조하고 그 안에 인간의 이상형의 영웅적 미덕을 더했다. 이런 현상의 결과는 고대 신화 인물의 몸에 남아 있는 야성이 완전히 사라졌고, 어떤 것은 위선과 과장일 뿐이다. 그래서 이 오래된 신화 영웅이나 조상 신들은 완전히 새로운 자세로 역사 무대에 올라 신에서 품성이 완벽한 인간 제왕으로 변했다. 첫째로, 그들은 전 세계를 중시하고, 세계를 통치하며, 인류를 축복하는 것이 그들의 근본적인 책임이다. 우우가 그 중의 전범이다. 대우는 사심이 없고, 전 세계의 행복을 위해 헌신한다. 기타 (예: 황제, 야오, 순 등). 한편, 중국 신화 전설의 고대 대신은 천하를 자기로 삼지 않고 재능을 부여하여' 선양' 의 덕목으로 불린다. 그래서 야오는 늙어서 황위를 순에게 물려주고, 순도 황위를 대우에게 물려주었다. 이런 경지는 너무 아름다워서, 후세 사람들은 이것이 역사인지 아니면 신화 인지를 알 수 없다. 고대 그리스의 신화 전설은 중국과 확연히 다른 문화적 특징을 나타냈다. 고대 그리스 신화 속에서 신들은 인간과 마찬가지로 사랑, 증오, 분노, 욕망, 질투 등 공통된 감정을 나타냈다. 판도라의 마법의 상자는 인류가 창조되었을 때 주인공 프로메테우스가 별을 관찰하고 광물을 발견하고 생산 기술을 익히는 데 도움을 준 예이다. 제우스는 아버지로서 질투로 인류에게 "불" 을 주지 않았다. 프로메테우스는 태양열 자동차의 화염에서 불씨를 꺼내 인류에게 주었다. 제우스가 발견한 후 프로메테우스를 코카소 산에 가두어 사나운 독수리가 그의 간을 쪼아먹게 했다. 동시에 제우스는 인류에 대한 복수의 발걸음을 다그쳤다. 그는 불신에게 아름다운 판도라를 만들라고 명령했다.' 모든 재능을 가진 여자'. 신들은 그녀에게 부드러움, 지혜, 아름다움을 주었고, 프로메테우스의 형제 에피메투스를 만나러 상자를 가져오라고 했다. 에피메르투스는 판도라를 떠나 인류에게 재난을 가져온 상자를 열었고, 고통, 질병, 질투 등이 상자 밖으로 날아와 세상은 어둠의 심연에 빠졌다. 제우스는 이것에 만족하지 않고, 그는 홍수를 일으켜 인류를 멸했다. 중국의 보천, 간척, 추일, 비월, 사격일, 치수 등 신화 에 비해 서방 신화 속 의 이런 행위 는 완전히 다르다. 제우스가 불행하게도 중국의 상고신왕이 되었다면, 그는 진작부터 만강도의 심연에 빠졌을 것이다. 중국 고대 신화 중 반영된 상덕정신은 선천적인 신화 고유의 특징이고, 어떤 것은 모레 인위적으로 개조한 것이다. 문명사회 문화 개조와 선택의 결과이다. 이런 문화의 개조와 선택 끝에 고대 신들이 얼마 남지 않은' 인간성' 도 사라지고 사회, 인간, 높이, 허무맹랑한 이상화 이미지만 남아 그들의 원래의 신성이 약화되어 세상 숭배의 우상과 인간 제왕의 본보기가 되었다. 그래서 신화 속의 신은 결국 인간의 조상으로, 신에 대한 숭배는 조상 숭배로, 신화 숭배는 종교 숭배로 변했다. 바로 상덕의 이런 정신으로' 덕' 의 요구가 중국 문화 곳곳에 반영되었다. 우리의 전통적인 인생 경지에서' 슬림함' 을 1 위에 올려놓는 것도 이 점을 보여준다. 오직' 0 부터 시작' 해야 먼저 자신을 수련할 수 있고, 그 후에야 가족을 단결시킬 수 있고, 비로소 나라를 평천하로 다스릴 수 있다. 모레 기나긴 문명사회에서, 내가 군주를 폐지하고 대신했든, 군이 나를 폄하하든, 왕왕' 도덕' 방면의 핑계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밖에 없는 것 같다. 또 하나의' 쿠데타' 나' 비난' 이 정당하고 논리적인 것 같다. 이런 문화적 선택은 여전히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심지어 오늘날의 사회생활에서도 우리 민족의 사고와 습관에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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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신화 특징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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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신화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 신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존재는 넓다: 1, 노동창조의 메아리가 메아리치고 있다. 그것은 노동 창조의 생동감 있는 기록이며 노동 실적과 주동성에 대한 표상이다. 2. 친민의식으로 가득 차 있다: 여신보천, 사구일, 우치수, 정위개간 황무지는 모두 자연재해에서 벗어나고 극복하기 위한 것이다. 황제가 치우에게 전쟁을 일으킨 목적은 세상의 사악한 세력을 소멸시키고 그들이 인류의 정상적인 생존을 해치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다. 둘째, 낭만 창조: 신화 의 날개 가 비상하는 곳 은 영원히 과학 창조 발명 의 첫 번째 소리, 신화 은 때때로 과학 예언, 때로는 판타지 과학 이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신화 (WHO) 는 강렬한 적극적 낭만주의 정신, 즉 기이한 줄거리, 기이한 판타지, 과감한 과장과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다. 중국 신화 의 영향: 신화 는 일찍이 중국 각종 문학 창작에 영향을 준 장르 이다. 그것의 주제 내용과 각종 신화 인물들은 역대 문학 창작과 민족 서사시의 형성에 여러 가지 영향을 끼쳤다. 특히 풍부한 상상력과 자연사물에 대한 형상화 방법은 후세 작가의 예술 허구와 낭만주의 창작 방법의 형성과 직접적인 연원 관계가 있다. 구두 서사 형식도 소설 등 서사문학 장르의 선례가 되었다. 많은 신화 들이 작가와 예술가에게 직접 창작 소재를 제공했다. 몇몇 유명한 신화 들은 사람들이 자주 인용하는 전고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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