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원문, 번역문, 중심 사상을 포함한 5 편 이상의 단문 과외 문어문을 구하다.

원문, 번역문, 중심 사상을 포함한 5 편 이상의 단문 과외 문어문을 구하다.

원문, 번역문, 중심 사상을 포함한 5 편 이상의 단문 과외 문어문을 구하다.

답안을 쓰는 데는 보상 * * * 네 가지 답이 있다.

여덟;팔 .....

TA 는 526 개 이상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1 의 팬이 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 맹자는 젊었을 때 외웠고, 그의 어머니는 짜여져 있었다. 맹자는 뚝 그쳤지만 다시 회복되었다. 동정을 알고, 그의 어머니가 전화를 걸어 물었다. "휴학이란 무엇입니까?" " 예: "잃어버린 회복." 그의 어머니는 물러나기 위해 칼을 집어 들고 그의 뜨개질을 잘랐다. 그 후 맹자는 말을 하지 않았다.

맹자는 젊었을 때 어머니가 실을 잣을 때 시를 외웠다. 맹자가 갑자기 멈추었다. 잠시 후, 다시 한 번 외워라. 그가 잊었다는 것을 알고, 그의 어머니가 그를 가로막고 그에게 물었다. "너는 왜 중도에 멈췄니?" " 맹자가 대답했다. "어떤 것은 잊어버렸고, 어떤 것은 기억했다." 맹자의 어머니는 칼을 집어 들고 옷감을 잘라 말했다. "이 실들이 부러졌습니다. 계속 짜도 될까요? " 그 이후로 맹자는 다시는 잊지 않을 것이다.

공부는 반드시 흡수해야지 중도에서 포기해서는 안 된다. 학부모는 적절한 방식으로 아이를 교육해야 하며,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은 적은 노력으로 두 배로 해야 한다.

2. 구양문충의 손신을 알고 말로 그에게 물어보려고 합니다. 윤: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많이 하고 자신을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세상은 글씨가 적고 독서에 게으르다. 모든 문장 발표는 모두 사람을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오는 사람이 거의 없다. 결함은 다른 사람을 탓할 필요가 없고, 스스로 볼 수 있다. ""

어느 해 초, 손신은 구양수를 알게 되어, 기회를 틈타 그에게 문장 쓰는 일을 가르쳐 주었다. Ouyang xiu 는 말했다: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문장 자주 쓰면 자연스럽게 진보할 수 있다. " 세계 일반인의 문제는 글씨를 연습할 기회가 적고 책을 읽는 것도 귀찮다는 것이다. 그리고 문장 한 편을 다 쓴 후 즉시 다른 사람을 능가하라고 요구하면 성공할 수 있는 경우는 드물다. 다른 사람이 문장 부족을 지적하지 않아도 연습을 많이 하면 발견할 수 있다.

송대 문학가 구양수는 작문의 비결을 논술한 적이 있다. 하나는 책을 잘 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많이 쓰는 것이다. 오늘 독서는 깨우침이 있다.

Meizhou xianger mountain 의 기슭에있는 mozhenxi. 이태백은 산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 실패하여 포기했다고 한다. 그는 개울을 지나가다가 한 노부인이 그의 쇠막대기를 갈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묻자 할머니가 말했다. "나는 그것을 바늘로 갈고 싶다." 。 이백은 그녀의 정신에 감동을 받아 학교로 돌아가 학업을 마쳤다. 이 노부인은 자칭 오라고 한다. 지금 개울에는 오식의 바위가 하나 있다.

마침계는 메이저우의 코끼리 귀 산기슭에 있다. 전설에 따르면 이태백은 산에서 공부했지만 다 읽지 않고 포기하고 떠났다. 이백 (이백) 은 개울가를 지나다가 한 할머니가 쇠절굿공이를 갈고 있는 것을 보았다. 이백은 놀라서 그녀에게 물었다. 노파가 대답했다: "나는 바늘을 만들고 싶다. 클릭합니다 이태백이 물었다. "너는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 수 있니?" 노파가 대답했다: "잘 하면 돼! 클릭합니다 이백은 그녀의 의지에 감동하여 산으로 돌아가 학업을 마쳤다. 할머니 자신은 그녀의 성이 오라고 말했는데, 지금은 모진계 옆에 우석암이 있다.

쇠공이가 바늘을 갈다. 네가 결심을 하고 노력하기만 한다면, 아무리 어려워도 너는 성공할 것이다.

Kuang heng 은 양초가 없어도 열심히 공부합니다. 이웃은 촛불을 가지고 있지만 잡을 수 없다. 균형은 그 빛을 벽을 뚫고 반사광의 책으로 읽는 것이다. 도시 사람들의 성은 글을 읽을 수 없고, 집에는 돈이 있고, 책이 많다. 그래서 항상은 클레임이 아니라 그와 협력하는 것이다. 대사는 이상하게 항에게 물었다. "대사의 책을 다 읽었어요." " 사회자는 한숨을 쉬며 책을 증정하여 대학이 되었다.

형평은 순진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지만 집에는 촛불이 없다. 이웃집에는 촛불이 있지만 등불은 그의 집을 비추지 않는다. 형형 (벽에 구멍을 뚫다) 은 벽을 뚫고 이웃집의 촛불을 끌어들이고, 빛을 반사하여 책에서 책을 읽는다. 같은 마을에는 한 식구가 글을 몰라서 집에 많은 책이 있다. 형형은 그의 집에 가서 그의 하인이 되어 보수를 요구하지 않았다. 무문은 형형의 행동에 놀라며 그에게 물었다. "기숙 가정의 모든 책을 다 읽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문은 깜짝 놀라 책을 그에게 빌려 주었다. 결국 위대한 학자가 되었다.

외인은 결정적인 요인이 아니고, 외인은 사물의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조건일 뿐, 내인을 통해서만 작용할 수 있다.

5. 춘말 3 월 강남초 꾀꼬리가 날고, 땅콩나무가 뒤섞여, 꾀꼬리가 날아간다. 고국의 기고를 보니, 자신이 역내에서 태어났다는 느낌이 전혀 어색하지 않다! 그래서 대중의' 조강의 생각' 과 우즈의' 서하눈물' 도 인정이다. 장군은 마음이 없는 거 아니야? 규칙을 일찍 배우려면 복이 있다.

춘말 3 월 강남에는 이미 식물이 자라났고, 각종 꽃들이 다투어 피었고, 한 무리의 황달이 날개를 치고 있었다. (지금은 옳다) 성벽을 오르고, 활줄을 만지고, 고국군의 기고를 보고, 네가 양에서의 생활을 회상할 때마다 슬퍼하지 않겠니! 그래서 리안 (웨이 에서 사망) 또한 조 장군, 왜 우 시 강 외침 (전국 시대 웨이 장군) 을 본 적이 있다. 모두 고국에 대한 감정이다. 너 혼자만 느껴지지 않니? 네가 가능한 한 빨리 계획을 잘 세우고, 암투를 포기하길 바란다.

염포는 조 () 로 복직된 장군을 그리워했고, 오기 () 는 서하 () 를 바라보며 울었다.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0 17-09-06 추천

TA 의 대답이 너에게 도움이 되니?

당신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은 답을 아는 가장 행복한 일입니다!

남을 돕는 것을 좋아하고, TA 를 좋아한다.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대답을 보세요.

네 가지 답안을 모두 살펴보다.

생일 선물 가게-"jd. COM "부티크, 최고의 품질!

볼만한 사회교육기관 정보 추천.

생일 선물 가게-"jd. COM "은 양질의 상품을 정선하고, 제품이 정교하며, 범주가 완비되어 있어, 당신이 원스톱 쇼핑과 생활을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M.jd.com 광고 회사?

삼모투어-핸드폰으로 안내를 해주고 관광지의 유물을 무료로 설명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볼만한 관광지 추천 정보.

삼모투어-글로벌 관광문화콘텐츠지식플랫폼, 써우거우 전략투자, 전 세계 25,000+관광지와 박물관, 금메달가이드설명, VR 투어, 박물관 전시품 AI 인식설명, 더 많은 여행 FM, 화감 등이 있습니다!

Sanmaoyou.com 광고 회사?

다 보고 나니, 아래가 더 재미있다.

생일잔치 초대장 _ 초대장 사진집

생일잔치 초대장, 대량의 생일 초대장 템플릿 제공, 3 분 1 버튼 제작, 샤오백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생일잔치 청첩장은 온라인으로 생일 청첩장을 만들고, 문자, 사진, 음악을 수정했다.

광고 2020 년 9 월 29 일

5 편의 단문 문어문

가을가을을 하면 전국적으로 게임을 잘하는 것도 좋다. 치우이 () 가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치게 하고, 한 사람이 바둑에 전념하게 하고, 치우이 () 가 듣고 있다. 한 사람이 백조 한 마리가 온 줄 알고 활을 쏘려고 노력했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앞의 한 사람이 바둑을 배웠지만, 바둑은 여전히 전만큼 좋지 않다. 그의 지능이 전자보다 낮기 때문인가요? 그렇지 않아요. 고무줄드럼과 악기는 모두 조학으로 배웠기 때문에 먼저 조율한 후 아교주로 돌아간다. 3 년 동안 노래 한 곡도 나오지 않으면 사람들이 탓할 것이다. 누군가가 조에서 와서 그의 뜻을 물어야만 다른 사람의 어리석음을 알 수 있다. 북쪽에서 태어나 지칠 줄 모르는 사람을 보호하고, 남쪽에서 벼슬을 하고, 식탁에서 능청을 먹고, 입구에서 능청을 먹는다. 누군가가 그에게 말했다: "마름모꼴을 먹고, 반드시 껍질을 제거하고 먹어야 한다." 。 그 사람은 자신의 단점을 변호하며 말했다. "나도 몰라, 하지만 껍데기를 맞힌 사람은 열을 없애고 싶어." 질문자가 말했다: "당신은 북쪽에 이것을 가지고 있습니까? "?" 그가 대답했다. "앞의 산 뒤의 산, 어느 곳이 아닌가?" -응? "푸링생은 물속에 있는데, 토박이 시골 사람이라고 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부엉이가 비둘기를 만났다. 비둘기는 말했다: "내 아들은 안전 할 것이다. 올빼미는 말했다: "나는 동쪽으로 움직일 것이다. 클릭합니다 비둘기가 말했다. "왜? 부엉이가 말했다. "마을 사람들은 내 노랫소리를 싫어해서 동쪽으로 이사했다." 비둘기는 이렇게 말합니다. "제 아들은 더 크게 부를 수는 있지만, 그럴 수는 없습니다. "어린 모종에 도움을 주다." 그의 아들은 얼른 보러 갔는데, 묘목이 곧 죽을 것 같다. 내가 만족하길 바래 ~=w=)

148 2995 찾아보기 20 17-09-02 를 좋아해요

다섯 개의 고대 우화를 찾아 중심 사상을 해석하다

편까치가 채환공을 보았을 때 방이 하나 있었다. 편까치가 말했다. "위가 아파요. 치료하지 않으면 겁이 난다. " 환후는 말했다: "나는 병이 없다. 클릭합니다 편작이 나오자 환후는 "병을 고치는 것도 공로다" 고 말했다. 열흘 후, 편까치가 다시 결과를 보러 가서 말했다. "당신의 근육병은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각해질 것입니다." 。 "기다려서는 안 된다. 편작, 환후 등의 불쾌함. 또 열흘이 지나자 편까치가 성과로 들어가 말했다. "너의 병이 위에 있으면 치료가 더 심해질 것이다. \ "당신은 기다릴 수 없습니다. 편작, 환후 등의 불쾌함. 10 일 편까치가 주위를 둘러보고 떠났다. Huanhou 사람들이 그에게 물었다, bianque 는 말했다: "질병은 합리적입니다, 수프는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서는 침석도 손끝에 닿을 수 있다. 위장, 불은 어디에나 있다. 골수에서 생명이 속한 곳에서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지금 골수에 있는데, 나는 초대하지 않았다. " 닷새 동안 있다가, 나는 죽고 싶지 않아, 이제야 사람들이 찾게 하고, 잇달아 진나라로 도피했다. 환후가 죽다. 편작이 채환공을 만났을 때, 그는 잠시 서서 말했다. "당신의 피부 결 사이에 작은 병이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각해질 것 같다. " 환후는 말했다: "나는 아프지 않다. 클릭합니다 편작이 떠난 후 환후는 "의사는 항상 병이 없는 사람을 치료하여 자신의 공헌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고 말했다. 열흘 후 편작이 다시 그를 보러 왔다. 그는 환후에게 말했다. "당신의 병은 이미 기진맥진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상황이 더 나빠질 것이다. " Huanhou 무시, 편작 (어쩔 수 없이) 가 떠났고, huanhou 는 매우 불쾌했다. 열흘 후 편작이 다시 그를 보러 왔다. 그는 huanhou 에게 말했다: "당신의 병은 이미 위장에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각해질 것이다. " 환후는 여전히 아랑곳하지 않는다. 편작 (어쩔 수 없이) 이 떠나자 환후는 매우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까치가 환후를 힐끗 보고 몸을 돌려 달렸다. 환후는 일부러 사람을 보내 그에게 물었다. 편까치가 말했다. "피부근리 사이의 질병은 뜨거운 물로 끓이고, 약찜질은 치료할 수 있다. 근육 속의 질병은 침술로 치료할 수 있다: 위장병은 불로 치료할 수 있다. 골수의 병은 사람의 목숨이 걸린 일이니 어쩔 수 없다. 환후의 병은 이제 골수에 이르렀으니, 나는 더 이상 묻지 않겠다. " 5 일 후, 환후가 심하게 아파서 편작에게 사람을 보냈다. (편까치) 진나라로 도망쳤다. 환후가 죽다. 이 이야기는 자신의 질병과 사회의 모든 나쁜 일에 대해서는 의사를 두려워하지 말고, 조심하고, 문제를 직시하고, 가능한 한 빨리 조치를 취하고, 적절하게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렇지 않으면 병이 골병에 걸리면 큰 화를 초래할 때 구제할 수 없다. SH _ U ZHD I T 는 편협한 경험에 집착하고,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거나, 운으로 일하지 않고 얻은 비유를 생각하고 있다. 선진한비' 한비주' 에서 "송인은 농부가 있고, 밭에 식물이 있고, 토끼도 죽는다" 고 말했다. 방법 연계 객체 및 속성으로 풍몽룡고금 소설' 양바로월국' 풍기: "첩이 근검하게 살림을 꾸리는데, 어찌 좋은 생각인가?" 동의어가 배를 조각하여 검을 구하고, 관례를 고수하며, 반의어가 권변등전전 () 에 이르자 송국의 한 농민이 땅을 파고 있다. 갑자기 그는 토끼 한 마리가 당황하여 옆 풀숲에서 뛰쳐나와 밭 옆에 있는 나무 그루터기에 부딪쳐 꼼짝도 하지 않고 누워 있는 것을 보았다. 농부가 지나가자 토끼가 이미 죽은 것을 보았다. 너무 빨리 달려서 목이 부러졌다. 농부는 매우 기뻐서 힘들이지 않고 뚱뚱하고 큰 토끼 한 마리를 주웠다. 그는 생각했다; 매일 토끼를 찾을 수 있다면 생활이 좋아질 것이다. 그 이후로 그는 다시는 농사를 짓지 않았다. 그는 매일 호미를 옆에 두고 나무 그루터기 앞에 누워 두 번째와 세 번째 토끼가 스스로 나무 그루터기를 치기를 기다렸다. 세상에는 그렇게 싼 물건이 많다. 물론 농부는 죽은 산토끼를 더 이상 줍지 않았지만, 그의 밭은 이미 황폐해졌다. [힌트] 이것은 잘 알려진 우화이다. 토끼가 그루터기에서 자살하는 것은 생활 속의 우연한 현상이다. 송대의 농민들은 흔히 피할 수 없는 현상으로 착각하여 결국 아무것도 없는 농촌 황무지에 이르렀다.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니라 운으로 일하는 것은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그를 기다리는 바보가 될 수 없다. [원문] 송인은 농사꾼이 있다. 밭에 식물 한 그루가 있는데 토끼가 식물을 만지자 목이 부러져 죽었다. 수수방관하며 식물을 풀어주고 토끼를 구해냈다. 토끼는 회복할 수 없지만 송⑤이 말했듯이. -'한비자자' [주] 1 주-뿌리와 줄기가 땅에 드러나다. ② 가-도망가, 도망가. (3) 카테고리-고대 농업 도구, 모양. 사익-희망. (5) 그리고 송인의 작은 과일로서-또 송인에게 비웃음을 당했다. 귀를 가리고 종을 훔치다 (yǣn rdadào líng): 감추다; 훔치다: 훔치다. 귀를 막고 방울을 훔치다. 자신을 속이고 남을 속이는 것을 비유하다. 전국 시대 "여씨 춘추: 자각": "사람이 시계가 있으면 떠나고 싶으면 시계가 크지만 넘어지지 않는다. 척추뼈로 그것을 파괴하면 종소리가 울릴 것이다. 나는 사람들이 냄새를 맡을까 봐 귀를 막았다. " 방법 연계 술어, 속성 및 부사로 사용됩니다. 비하적인 예시로 홍심씨의' 부잣집 팬' 제 4 막: "나는 내가 나의 청고를 유지할 수 있을 줄 알았지, 그렇지?" " 옛날에 한 사람은 어리석고 이기적이었고, 그는 다른 사람의 이익을 차지하는 나쁜 습관이 있었다. 무릇 그가 좋아하는 물건이면, 그는 항상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얻거나, 심지어 훔치려 한다. 한번은 대문에 걸려 있는 방울이 마음에 들었다. 이 문의 초인종은 매우 정교하고, 매우 아름답고, 매우 크다. 그는 어떻게 하면 얻을 수 있을까 하고 생각했다. 결국 훔치기로 결정했어요. 훔치세요. 그는 손으로 벨을 만지면' 땡-땡-벨' 이 울릴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초인종이 울리자 귀가 벨소리를 듣고 울리자 사람이 찾았다. 너는 방울 하나를 얻지 못할 것이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는 갑자기 한 가지 방법을 생각했다. 그는 초인종이 울리면 귀가 들린다고 생각한다. 귀를 막으면 들리지 않나요? 그래서 그는 교묘하게 이런 방법으로 초인종을 훔쳤다. 어느 날 밤, 그는 달빛을 빌려 조용히 앞문으로 왔다. 그는 손을 뻗어 초인종을 눌렀지만 초인종이 너무 높아서 손이 닿지 않아 실망해서 돌아왔다. 그가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그는 농아인 이웃들이 함께 방울을 훔치기를 원했다. 그래서 그는 그의 어깨를 밟고 방울을 따러 갈 수 있었다. 그러나 나는 다른 사람이 하지 않을까 봐 그와 함께 도둑질을 해서 스스로 걸상을 밟고 벨을 따야 했다. 다음날 밤, 그는 걸상을 들고 살금살금 대문으로 왔다. 그는 걸상을 밟고, 한 손은 귀를 막고, 다른 한 손은 방울을 들었다. 그가 벨을 한 번 건드렸다는 것을 누가 알았는지, 벨이 울리고, 집 주인이 발견하여 그를 잡았다. 남의 귀가 가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종소리를 들을 수 있다. 출처: 루' 춘추' 는 "백성들이 시계가 있다면 떠나려고 하면 시계가 크지만 마이너스가 될 수 없다" 는 것을 알고 있다. 척추뼈로 그것을 파괴하면 종소리가 울릴 것이다. 나는 사람들이 냄새를 맡을까 봐 귀를 막았다. " 해석: 덮개: 덮개, 덮개; 훔치다: 훔치다. 종을 훔쳐 귀를 막고 다른 사람이 들을까 봐 두렵다. 예를 들어, 너 자신을 속이고 있으니, 너는 네가 모르는 것을 감추려고 노력해야 한다. [힌트] 벨소리는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네가 귀를 막았다고 해서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세상의 만물도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눈을 감으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거나 모양을 바꾸지 않기 때문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우화는 짧지만 변증유물주의의 기본 원리를 생동감 있게 설명한다. 객관적인 현실을 무시하고 연구하는 것은 자기기만이며 결국 손해를 보게 된다. [원문] 범의 죽음도 ①, 민에는 상종 ② 가 있다. 만약 네가 음수로 가고 싶다면, 시계가 너무 커서 음수로 갈 수 없다. 척추가 파괴됨에 따라 (4) 종소리가 울렸다 (5). 만약 네가 이 세상을 가져가는 것을 두려워한다면, 너의 귀를 막아라. 루씨 춘추' [주] 1 범의 죽음도-범은 춘추 말기의 귀족이다. 다른 네 귀족에게 패배한 후, 그는 제나라로 도망갔다. 죽음, 도피. ② 시계-고대 타악기. (3) 부정적인-물건을 외우다. ④ 척추 (언덕) 망치. ⑤ Hu ya ng--종을 설명하십시오. ⑥ (rapid)-rapid. 종을 훔쳐 귀를 막고 다른 사람이 들을까 봐 두려워한다. 예를 들어, 너 자신을 속이고 있으니, 너는 네가 모르는 것을 감추려고 노력해야 한다. 발음 n n Yu n n b I zh é: 나는 남쪽으로 가고 싶지만 차는 북쪽으로 간다. 은유는 행동과 목적의 반대이다. 출처: "전국책 위책사": "저는 여전히 북쪽으로 여행합니다." 위왕은 한단을 공격하려 하고, 계량간언은 말했다. "오늘 내가 와서 물가에 사람이 있는 것을 보고, 이어서 군대를 북진으로 끌어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나는 장관에게 말했다:' 나는 추 나라를 원한다. 나는' 초나라의 군주가 Xi 를 북방으로 비웃을까?' 라고 말했다. "내 마량. 고 말했다:' 말은 좋지만, 이것은 추 길이 아니다. 그는 "나는 그것을 자주 사용한다. 나는 말했다:' 다목적 있지만, 이것은 비 추 방법입니다. 고 말했다:' 나는 좋은 통치자이다. 숫자가 좋을수록 추 (Chu) 에서 멀어진다. 오늘날 왕동은 패주가 되고 싶어한다. 그것은 세상을 믿고 싶어한다. 왕국의 규모와 정병 강장에게 의지하여 광존함을 공략하고, 월왕이 움직이고, 왕으로부터 멀어진다. 아직도 추, 북쪽으로 간다. 전국 시대 후반, 한때 천하를 제패했던 위국력이 점차 쇠퇴했지만, 국군 위안립 왕은 여전히 조국을 공격하기 위해 출병하기를 원했다. 계량은 그에게 이렇게 권했다. "나는 태행산 밑에서 한 사람을 만났는데, 그는 차를 몰고 북쪽으로 가서 나에게' 초나라에 가겠다' 고 말했다. 나는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초나라에 가려고 하는데 왜 북쪽으로 가야 합니까? 그는' 내 말은 아주 좋다. 나는 말했다:' 당신의 말은 좋지만, 이것은 추 (Chu) 로가는 길이 아닙니다! 그는 "나는 여행할 돈이 충분하다. 나는 말했다:' 당신의 통행료는 매우 높지만, 이것은 추 (Chu) 로가는 길이 아닙니다! 그는 또한 내 차를 운전하는 사람이 매우 유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방향이 틀렸다는 것을 몰랐다. 여행 조건이 좋을수록 추 (Chu) 에서 멀어진다. 지금의 왕은 항상 왕자들을 지배하고 싶어한다. 그가 하는 모든 일은 세상의 신뢰를 얻고 싶어한다. 그는 강대한 나라와 정예한 군대에 의지하여, 자신의 구역을 넓히고, 자신의 위망을 높이고자 한다. 네가 이렇게 하면 할수록, 천하를 통일하는 것을 왕으로 삼는 목표에서 멀어진다는 것을 모르니, 이것은 북상초국과 같다. 위안왕은 큰 도리를 듣고 깊은 감동을 받아 더 이상 조벌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위의 역사적 사건은' 북적추' 라는 성어를 형성했다. 이후 유포 과정에서 사람들은' 남맞은편' 이라고 말하는 데 익숙해졌고, 또 다른 성어' 맞은편' 이 파생되어' 남맞은편' 과 같은 의미를 지녔다. 이 성어의 어근은 차죠. 바퀴 자국은 차바퀴가 길에 남긴 흔적이다. 남쪽으로, 북쪽으로 가면, 행동과 목적이 어긋나고, 결과는 목표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늦지 않다. 시각적으로 말하면, 문제를 바로잡는 방법을 찾으면 더 이상의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서한 유향' 전국책 초책사': "토끼를 보면 늦지 않고, 개를 돌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방법 연계; 주어, 술어, 목적어를 만들다. 비하의 예' 청나라 신해혁명 무창 봉기 기록 및 청관편': "이것들은 모두 오늘 인심을 보호하는 조치입니다." 이야기는' 전국책' 에서 나온 것이다. 동의어가 잘못을 알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으면 반의어를 바꾸고, 잘못을 알고 코드명을 바꾸지 않기 때문이다. 전국 시대에 추 (Chu) 에는 주앙 신 (Zhuang Xin) 이라는 장관이 있었다. 어느 날 그는 추 샹왕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궁전에 있을 때, 주후는 왼쪽에 있고, 하후는 오른쪽에 있습니다. 네가 외출할 때 연령군과 수경준이 줄곧 너를 따라다닌다. 너와 이 네 사람은 특히 호화롭고 방탕하다. 국가 대사를 불문하고 (추도, 후베이 () 성 강릉현 북) 은 반드시 위태로울 것이다! " 왕 시앙 (Wang Xiang) 은 매우 불만을 듣고 화가 나서 꾸짖었다: "너 미쳤 니? 일부러 이런 음흉한 말을 해서 사람을 현혹시키는가? " 장신은 당황하지 않고 대답했다. "나는 정말 일이 이 지경까지 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일부러 무슨 불행이 있는지 말할 수가 없다." 만약 네가 항상 이 사람을 소중히 여긴다면, 초국은 반드시 멸망할 것이다. 네가 나를 믿지 않는 이상, 내가 조 () 에 숨어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볼 수 있게 허락해 주세요. \ "조나라 채색 에서 추신 은 5 개월 동안 살았고, 진 은 정말 추 를 침공 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 망명 양성 (이 허난 사이 카운티 북서쪽) 을 강요당했다. 이 zhuangxin 좋은 단어, 빨리 zhuangxin 다시 보내, 그에게 어떤 방법이 있는지 물었다. 장신은 간곡하게 말했다. "토끼 이빨에 사냥개가 생각나는 것을 보니 늦지 않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늦지 않다. ...... "쾌락만 알고 일을 할 줄 모르는 의미 있는 이야기다. 결과는 반드시 비참한 실패일 것이다. 사자성어' 소 잃고 외양간 고치다' 는 위의 두 문장을 기초로 한 것으로, 일이 잘못되어 만회해도 늦지 않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사업에 성공한 사람은 일의 발전을 잘못 추정하고 가볍게 전진하여 실패의 상태에 빠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그러나 그는 결코 낙담하지 않았다. 그는 인내심을 가지고 일을 한 번 생각해 보았는데, 이번 실수에서 교훈을 얻었는데,'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 이 처음부터 아직 늦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B-MIá o zh ü zh _ ng 비유에 대한 해석은 사물 발전의 객관적인 법칙을 따르지 않고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며 역효과를 낸다. 곽모로의' 수계집: 학술과 문예 발전에 관한 문제' 에서' 명령주의는 중국의 한 오래된 우화에 부합한다. 이를' 모종 뽑기' 라고 부른다. 그 결과 뿌리째 뽑힌 어린 모종은 자라지 않고 오히려 시들어 버렸다. 방법 연계 술어로 삼다 예컨대 문보 1989 438+0.438+08: "많은 코치들이 선수들의 훈련 프로그램을 마음대로 조정한다. 급공근리' 의 동의어는' 점진적' 의 반의어이다. 한 송나라 사람이 농사를 지어 생계를 꾸려 나가고, 매일 밭에서 일해야 한다. 태양이 하늘에 있을 때, 가리는 곳이 없다. 곽송두의 땀은 콩처럼 크고, 옷은 땀에 흠뻑 젖었지만, 뜨거운 태양 아래 허리를 굽혀 모내기를 해야 했다. 비가 올 때, 도망갈 곳이 없어, 송인은 빗속에서 밭을 갈고, 비는 그를 고개를 들지 못하게 하고, 땀이 흘러내렸다. 이런 식으로, 매일 매일, 매일 열심히 일 할 때마다, 노래 가 집에 와서, 너무 피곤해서 움직일 수 없다, 심지어 한 마디도 게으르다. 송인은 정말 어려워요. 더 걱정스러운 것은 그가 매일 호미를 들고 밭에 가서 열심히 일했지만, 이해하지 못하는 농작물들이 전혀 자라지 않는 것 같아 걱정이다. 이날 송인은 오랫동안 땅을 갈고 논두렁에 앉아 휴식을 취했다. 그는 변두리가 없는 농지처럼 커 보이자 자신도 모르게 또 초조해지기 시작했다. 그는 혼잣말로 말했다. "농작물, 내가 매일 얼마나 힘든지 알아?" 왜 너는 나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빨리 자라니? 빠른 길이, 빠른 길이 ... "그는 소리를 지르며 자신의 옷에서 실밥을 잡아당겼다. 선은 끊어지지 않았지만 많이 나왔다. 송국인은 실밥을 보고 생각에 잠겼다. 갑자기 그의 머릿속에 한 가지 생각이 떠올랐다. "그래, 내가 왜 생각지도 못했을까? 우리 시작합시다! " 송국인은 갑자기 활동하기 시작했고, 뛰어올라 바쁘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해가 지고, 송국인의 아내는 이미 밥을 만들어 식탁에 앉아 그가 돌아오기를 기다렸다. "지난 이맘때 나는 이미 돌아왔어야 했다. 사고가 날까요? 그녀는 초조하게 생각했다. 갑자기 문이 삐걱 열리자 송국인은 온 얼굴이 땀투성이가 되어 돌아왔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흥분해서 말했다. "오늘 피곤해 죽겠어요! 나는 모든 작물을 좀 뽑았는데, 그것들은 단번에 많이 자랐다. "그는 손짓으로 말했다." 뭐? 너희들 ..... "송국인의 아내는 매우 놀랐다. 그녀는 심지어 말을 끝내는 것을 잊고 재빨리 등롱을 들고 한 발로 밭으로 뛰어갔다. 그러나 이미 늦었고, 모든 농작물이 죽었다. 자연계 만물의 성장에는 모두 자신의 객관적인 법칙이 있어서, 사람들은 이 법칙들을 강제로 바꿀 수 없다. 법을 따라야 그들은 성공할 수 있다. 어리석은 송인은 이 이치를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은 공근리에 급급하고, 공근리에 급급하다. 그들은 농작물이 원하는 만큼 빨리 자라게 하려고 하는데, 결과는 역효과를 낸다. [힌트]' 모종을 뽑는 것' 은 흔히 볼 수 있는 성어인데, 그것의 기원은 바로 이 우화이다. 자연과 인류 사회 모두 그 발전과 변화의 객관적 법칙을 가지고 있다. 이 법들은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 사람들은 그것을 알고, 사용하고, 위반해서는 안 되고, 바꿀 수도 없다. 객관적인 법칙을 어기고, 자신의 주관적인 의지로 일을 한다면, 심혈을 기울임에도 불구하고 벽에 부딪히고 자멸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우리는 모두 농민 곽송을 경계로 삼아야 한다. [원문] 송대에는 묘목이 부족한 사람이 있었는데, 무모하게 돌아오더니 그가 말했다. "나는 오늘 아프다! 어린 모종에게 긴 시간을 주세요! \ "그의 아들은 ⑤ 을 보러 돌진, 미아오 는 ⑤ 을 파괴했다. -'맹자' [주] ① 민 (M 40N)-'민', 걱정, 걱정. 길이 (zhng)-성장, 성장, 그리고' y'-당기기. ② 망연-피곤. (3) 병-기진맥진, 연장이다. (4) to-I, 일인칭 대명사. (5) 추세 -go. 걸어서 가다. ⑥ (go)-식물 건조. 참고 자료:

/

1, 678 찾아보기

과외 문어문을 좀 구하다

취옹정기 구양휴. 첫 단락을 보고 문제를 풀다: (요녕, 2002) 1. 이 단락은 텍스트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에서 선택됩니다. 설명: 링: 술어: 의미: 3. 마지막 문장의 대의를 쓰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4. 선택한 본문의 주요 사상을 요약하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5.' 봄에는 익정이 있다' 에서' 익연' 은 무슨 뜻인가요? 6.'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7. 이 문장 에서 두 가지 성어 를 찾아라: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8.'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라는 말을 쓴다. (루디 시, 2004 년) 9. 단락의 시작 부분에는 취옹정 위치와 주변 환경이 적혀 있다. 순서는 () A. 먼 곳과 가까운 B. 가까운 곳에서 먼 곳까지 C. 국지에서 글로벌 D. 상향식 10 입니다. 다음 문장에서' 도' 라는 단어는 판단말투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 a. 아름답고 깊은 사람을 보는 것도 B. 정익이 있는 사람도 샘에 있고, 술에 취한 사람도 C. 정은 누구입니까? 산 위의 스님도 지혜로운 선녀이다. 산하의 즐거움, 마음의 술도 1 1. 이 단락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분석은 적절하지 않다. () A. 처음에는' 추 사면환산' 으로 시작하여 여주의 지형을 묘사하는데, 언어는 매우 간결하다. B. 취옹정' 춘상 쌍익' 을 쓰며 조용하고 생기가 넘친다. C. 자신이 술주정뱅이가 된 이유를 말하고 강직된 후 내면의 억압을 완곡하게 표현한다. D. 단락의 마지막 몇 마디,' 음악' 이라는 글자는 전문을 담은 감정적 기조를 다졌다. 2. 두 번째 단락을 읽고 연습을 합니다. (광저우, 2004) 1. 문장 안에 추가된 단어를 해석하다. 잘못된 것은 () a. 비행: 안개 B. 디: 어두움 C. 음: 그늘 D. 청소: 청소 2. 문장 내용을 분석하는 실수 중 하나는 () A. "해돋이로, 숲 속에 꽃이 피다" 는 것은 아침의 광경이다. B.' 구름 귀동' 은 만경이다. B.' 야향' 은 봄의 광경이다. C. "진상이 밝혀지다" 는 것은 가을의 광경이다. 3.' 산중 사계절' 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을 의미한다. 4.' 즐거움이 무궁하다' 의' 음악' 은 () a. 산림의 음악 B. 산천의 음악 C. 잔치의 음악 D. 5 를 가리킨다. "아" 라는 글자의 다른 용법 중에서 하나를 고르다. () A. 심오하고 아름다운 B. 야향이 짙고 C. 춘향주가 쓰다. 6. 저녁 산경을 묘사하는 문장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산속의 춘하 경치를 묘사한 문장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사계절 감정을 늘 쓰는 문장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이다. 7. 들향은 향이고, 아름다운 나무는 음이다. (하얼빈, 2004 년) 번역: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3 세 번째 단락을 읽고 문제를 풀다. (귀양시, 1999) 1. * * * 단락 4 문장, 원문에서 그 의미를 가장 잘 요약할 수 있는 네 문장을 찾아 아래 각 줄을 순서대로 채워라. (1)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문장에 추가된 부분을 참조하여 빈 칸에 적당한 단어를 채워 넣으세요. 깨지지 않고, 서지 않고, 멈추지 않고, 멈추지 않고, 멈추지 않는다. 이것은 사물 발전의 변증 법적 방법이다. (다음은 2004 년 하얼빈 입시) 6. 선택한 문자를 보면 현 술취함은 알코올로 인한 것이 아니다. 대신 _ _ _ _ _ _ _ _ _ 및 _ _ _ _ _ _ _ _ _ _. 7. 다음 단락에서' 느낌표' 의 은유는 무엇입니까? 간결한 글로 당신의 이해를 적어 보십시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젊은이들이 방탕과 부귀의 혼란 속에서 귀중한 청춘을 낭비해 왔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앞사람이 생명으로 쓴 천계에는 느낌표가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영혼의 좀충과 생명의 도둑을 경계하라고 경고했다. 답: 4. 마지막 단락을 보고 문제를 풀다: 1. 현지악' 에서' 악' 이란 무슨 뜻인가요? 2. 이 문장 언어는 형식이 아름다운데, 특히 이중구는 중국어의 미감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구양수와 민동악" 을 상정링크로 삼으세요. "악양루기" 라는 문장 () 에 연락해서 결론을 작성하다. ① 첫 번째 부분: Ouyang xiu 와 사람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