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텍쥐페리에 대해 언급한 프랑스 작가 앙드레 몰로바의 인용문이 위의 질문에 대한 적절한 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어린 왕자는 시적인 우울함 속에 다양한 철학적 사상을 담고 있다."
"어린 왕자는 또한 모든 범위의 철학적 사상을 담고 있다." "어른들을 위한 이 동화책은 곳곳에 상징을 담고 있습니다. 상징이 명확하고 모호해 보여서 특히 보기 좋습니다." ②
이 동화는 기발한 플롯이나 놀라운 업적이 없는 평범한 동화입니다. 이야기는 단순한 내러티브로 전개됩니다. 이 절묘한 작품인 어린 왕자의 매력은 명시적이든 암시적이든 풍부하고 광범위한 상징성에 있습니다.
두 번째로, 프랑스 문학 평론가로서? 에드워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상징주의는 현실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 경계를 넘어서고자 하는 우리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예술 형식입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추상적인 것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것도 제공합니다." 생텍쥐페리는 예술의 한 형태인 상징주의의 도움을 받아 <어린 왕자>에서 시대의 악을 비판할 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경험 속에서 삶의 본질을 드러내는" 시적 분위기를 조성하여 인류 문명의 '이상 국가'로 가는 길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인류 문명의 '이상적 상태'를 향한 길을 제시하려는 시도입니다.
1. 어린 왕자에서 사용된 상징은 현실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생텍쥐페리는 오랜 시간 동안 축적된 보편적인 의미의 심리적 경험을 연구하기 위해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넘어 철학자의 관점에서 삶을 바라보았습니다. 이 동화는 삶에서 증류되고 승화된 작가의 인생 철학이 집약된 작품입니다. 카뮈는 신화에 대해 이야기할 때 "위대한 예술가들처럼 멜빌은 꿈의 재료가 아닌 콘크리트 위에 자신의 상징을 구축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신화의 창조는 상상의 구름이 아닌 견고한 현실에 배치하기 때문에 천재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생텍쥐페리는 동화를 현실의 풍요로움 속에 배치하여 상징이 현실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합니다.
생텍쥐페리는 첫째는 실용적인 사람이었고, 둘째는 뛰어난 조종사였으며, 셋째는 작가였습니다. 그의 작품은 그의 개인적인 경험에 대한 묘사이자 인생 경험의 요약이기도 합니다. 그는 목숨을 걸고 견디기 힘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데스 산맥의 구름 사이로 날아올랐으며, 대서양과 사하라 사막을 가로질러 유럽과 아메리카 대륙을 여행했습니다. 사막에서 죽어가던 그는 마침내 구조되기 위해 몸부림쳤고, 조국과 국민을 구하기 위해 불편한 몸에도 불구하고 하늘에서 파시스트 비행기에 맞서 끈질기게 싸우다 결국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쳤습니다. 생텍쥐페르는 "길을 여는 선구자였으며, 그의 인내로 프랑스의 날개에 윤기를 더했다"고 평가받았습니다. (6) "그의 펜은 모든 단어가 진실에 가깝다." (7) 그의 동화와 그 상징은 현실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것은 직설적이고 어떤 것은 미묘하며 어떤 것은 심오합니다.
텍스트에 등장하는 첫 번째 유형의 상징은 단순하고 직설적입니다. 예를 들어 권력에 집착하는 고독한 왕(정치 권력의 상징), 맹목적으로 돈을 쫓는 탐욕스러운 용병(경제 권력의 상징), 현실과 동떨어진 현학적 지리학자(정신 권력의 상징), 자기애적이고 헛된 팬, 독립적 사고가 부족한 구식 등잔 밑의 등불, 헌신적인 렌치 노동자, 눈먼 철도 승객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실제 삶에서 파생된 개성 강한 인물들로, 작가에 의해 보다 상징적이고 보편적으로 가공되고 다듬어졌습니다.
두 번째 종류의 상징은 그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신중하게 고려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이러한 상징은 삶에서 가져온 것으로 우리에게 친숙합니다. 예를 들어 뱀, 여우, 꽃, 메아리, 물, 우물은 무엇을 상징할까요? 상징은 무엇일까요? 표면적인 것에서 멈추면 혼란스러울 수 있으니 리바이스처럼 생각해 보세요. 스트라우스가 말했듯이, 이 상징들을 '일시성의 수평 결합 축'과 '* * 시간성의 수직 결합 축'에 배치하면 이 상징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뱀"은 죽음의 신이며 모든 답을 추측 할 수있는 큰 힘을 가지고 있으며 "여우"는 가장 순수하고 현명한 동물입니다. 저자는 그의 입을 통해 우정의 비밀을 밝힙니다. 친구를 사귀기 위해서는 "길들여지고", 유대감을 형성하고, 책임감을 키우고, "마음으로 모든 것을보아야한다"; "꽃"은 사랑과 행복의 상징입니다. "꽃은 사랑과 행복의 상징입니다. 그녀는 지구에 살면서 연결을 엮어냅니다. 그녀는 사람들을 거짓 자유를 가진 뿌리 없는 생명체, 바람과 운명의 장난감에 불과한 존재로 여깁니다. 섬세하고 변덕스러운 그녀는 우정의 위로와 사랑의 물을 필요로 하며, 메아리는 지상 생활의 외로움과 두려움을 반영합니다. 대지의 온기와 진정한 사랑이 없는 지구는 사막처럼 공허하여 사람들을 상실감을 느끼게 합니다. '물과 우물'의 의미는 심오합니다. '물'은 갈증을 해소하고 조종사에게는 생명의 원천이지만 어린 왕자에게 '물'은 영적인 양식일 뿐입니다. 사막을 가로지르는 긴 여정 끝에 마침내 '우물'을 발견하고 '깨어나게' 됩니다. 사막에서 조종사는 이 순수하고 기적적인 물로 '세례'를 받고 "선물처럼 마음을 위로"하며 마음이 정화됩니다.
세 번째 종류의 상징주의는 심오하며 작가의 시대와 문화적 배경의 높이에서 동화를 검토 한 다음 동화 텍스트에서 그 심오한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더 깊이 파고들 필요가 있습니다.
1)어린왕자는 별들 사이를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는 초인적인 능력을 가진 마법사 캐릭터입니다. 금발 머리와 로브를 입은 그는 국적도 없고 집도 없습니다. 그는 인간 사회 밖에서 살며 어떤 고정관념에도 얽매이지 않아요. 그는 평온하고 천진난만한 아이의 전설적인 이미지입니다. 그는 영원히 처녀로 남는 천사의 화신이자 지혜와 진실의 원천이며 작가의 이상을 상징하는 존재입니다.
어린 왕자의 오염되지 않은 순수한 내면 세계에는 빈부의 구별도 없고 돈의 유혹도 없으며 증오와 탐욕이 자리 잡을 틈이 없습니다. 그는 바깥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강박적인 동경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막에서 조종사를 만나면 우정, 돈, '사랑의 의무', 가치관 등에 대해 계속 질문을 던지며 '진실을 물을 때까지' 멈추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왕자는 한때 어린아이였던 전 세계 어린이와 어른들의 마음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에게 인정받고, 더 보편적인 상징과 미학적 의미를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2)어린왕자와 조종사 사이의 의사소통의 어려움이나 이해 부족은 상상이 아니라 작가가 드러낸 객관적인 모순입니다. 이 '의사소통의 어려움'은 아이의 내면세계와 어른의 내면세계가 양립할 수 없다는 것을 상징하는 것이 아닐까요?
세상의 복잡함과 현실의 잔인함으로 인해 어린 왕자는 자신의 질문에 만족할만한 답을 얻지 못해 좌절감을 느끼고 슬프게 울기까지합니다. 물론 정서적 연약함도 슬픔의 원인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진리에 대한 그의 집착이 부조리한 세상과 충돌하고 충돌하며 화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어린 왕자의 가치관은 어른들의 가치관과 매우 다릅니다. 어린 왕자로 대표되는 아이들의 정신 세계는 순수하고 진실과 따뜻함이 가득합니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사이의 관계는 직접적이고 자연스럽습니다. 그들은 현대 문명에 오염되지 않았고 '어른의 논리'의 제약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어른들의 영적 세계는 '규칙과 규정'과 현대 문명에 의한 오염의 흔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어른들은 외부의 압력과 돈의 유혹에 굴복하고 일부는 심지어 이익 지향적이어서 진정한 감정을 잃습니다. 완전히 다른 두 정신 세계 사이에는 공통의 가치나 가교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을까요? 다음 예를 살펴보세요."창문에는 수국이 있고 지붕에는 비둘기 떼가 있는 아름다운 분홍색 벽돌집 ......"이라고 어른에게 말한다면 그들은 이 집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상상할 수 없을 것입니다. "10만 프랑의 가치가 있는 집이 보여요"라고 말해야 "정말 아름다운 집이네요!"라고 외칠 것입니다. ⑨
이 예는 어른들이 상품의 교환 가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반면, 아이는 시장 교환 가치에 대한 개념이 전혀 없음을 보여줍니다. 즉, 어린이의 정신 세계에서는 언어 기호 체계가 '시적 가치'만 가지고 있지만, 어른의 정신 세계에서는 언어 기호 체계가 '실용적 기능'에 의해 지배됩니다. 따라서 어린 왕자가 절대적인 시적 가치 (또는 상징적 의미)를 가진 상징으로 조종사와 이야기 할 때 후자의 언어의 모든 직접적이고 관습적인 가치를 부정하고 어린 아이 같은 마음을 잃은 후자는 언어의 상징에서 실용적인 가치를 가진 상징으로 어린 왕자의 질문에 대답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정말 무의미합니다! 정반대의 언어 기호 체계에 속하는 두 명의 특정 대화 상대가 어떻게 관계를 맺고 교환하며 소통할 수 있을까요? 이것이 어린왕자와 조종사가 처음 만났을 때 주고받는 교류의 핵심입니다.
어린 왕자는 제약이나 제한이 없는 어린이 세계에 속해 있으며, 사회 규범의 제약을 받지 않는 '어른이 아닌' 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는 '어른의 세계'의 언어 체계의 상징을 받아들이지만,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 즉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 것을 표현하기 위해 자유롭게 사용합니다. 또한 어린이의 세계에는 옳고 그름에 대한 자체 기준과 고유 한 평가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것으로 아이는 객관적인 것을 판단하고이 세상은 평범한 사람들의 세상과 다릅니다. "코끼리를 삼키는 비단뱀"의 예는 "모자"가 완벽한 그림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어른들은 조종사가 어렸을 때 그린 코끼리를 삼킨 보아뱀 그림을 '모자'로 받아들입니다. 동화 초반에 조종사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어른들에게는 우스꽝스러워 보이지만, '어린 시절'의 작가에게는 어른들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확인하는 시험이 됩니다. 사실 이야기의 논리는 어린이 세계의 "비성인" 언어에 따라 진화합니다. 성인이 정해진 규칙을 참조하여 어린이 세계의 고유한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어린이의 마음을 가진 어른 또는 어린이의 마음을 회복한 어른만이 어린 왕자를 이해하고,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조종사가 잃어버린 동심을 회복하고 모든 것을 마음으로 관찰 한 후에야 어린 왕자와 진정으로 연결됩니다 (물론 그는 이미 "길들여짐"의 단계를 통과했습니다). 그는 책임감을 가지고 "사랑은 책임"을 요구했습니다. 생텍쥐페리의 걸작 "어린 왕자"의 주제인 인류에 대한 "더 많은 사랑"과 증오와 살인을 줄이자는 것입니다. 동시에 작가는 전쟁 중에 완성된 작품에서 '인류에 대한 사랑'을 촉구함으로써 파시즘의 악행을 규탄합니다.
3) 사막은 지상의 오염이 없는 지상 낙원의 상징인 인구 밀도가 낮은 지역입니다. 이런 환경은 사람들이 사색하고 공상하기에 가장 적합하여 현실과 상상의 혼합과 변형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조종사와 어린 왕자 모두 하늘, 별, 고요함, 밤과 같은 삶의 분위기에 동의합니다. '사막'은 광활하고 세상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하늘과 같은 곳입니다. 사막은 말씀을 전하고 듣기에 가장 좋은 장소이자 안식처입니다. 거짓의 유혹, 돈의 독, 물질주의의 가치관이 들어설 자리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현대 사회의 심각한 재앙과 생명의 파괴, 온갖 형태와 크기의 괴물 같은 인물들의 근본 원인은 무엇일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현대 문명이 사람들의 마음의 순수성을 파괴하고, 채울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하게 만들고, 서로를 소외시키고, 우정과 연대, 성실을 잊게 만들었다는 사실에 그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어린 왕자의 마법 같은 여정에서 사막으로 돌아온 조종사는 자신이 여전히 아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은 어른이 되어 마침내 그 본질과 더 깊은 상징을 발견하게 됩니다. 사막에 수시로 나타나는 유령은 갈등과 전쟁, 모순이 없고 우정과 인간애로 가득한 더 나은 세상과 더 나은 미래를 상징합니다. 유령이 현실로 변할 수 있을지는 아직 작가에게 열린 질문입니다. 그러나 작가는 항상 사막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4)<어린 왕자의 죽음>은 단순한 마음이 성스러운 사막과 하나가 되어 복잡하고 부조리한 인간관계에서 벗어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상징입니다. 동시에 '어린왕자의 죽음'은 구리 냄새로 가득한 '현대 문명'에 의해 파괴된 지구상의 모차르트와 같은 수많은 천재들의 죽음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어린 왕자는 처음에는 바깥 세상의 유혹에 넘어가 진실을 찾아 마법 같은 여행을 시작합니다. 모든 시련 끝에 그는 부조리와 오물이 도처에 있고 어둠과 왜곡된 마음이 도처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그는 낙담하고 슬픈 향수와 평화로운 평온의 분위기 속에서 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에게 지상에 남는다는 것은 완전히 의미를 잃은 일이었습니다. 인간 세상의 아름다운 것들은 항상 파괴되고, 진정한 사랑과 우정은 항상 파괴되고, 순수함과 고귀함은 항상 더럽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어린 왕자의 죽음은 오염되고 파괴된 인간 사회에 대한 단호한 거부를 의미합니다.
요약하자면 어린 왕자에는 포괄적이고 다층적인 상징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상징들은 비교적 독립적이면서도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자연스럽고 선명하며 정확한 의미를 담고 있는 직설적인 상징, 생각을 자극하고 설득력 있는 미묘한 상징, 가깝고도 멀고 난해하며 이해하기 어려운 심오한 상징이 있습니다. 역사적 이유와 이념적 제약으로 인해 저자는 자신의 생각을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았기 때문에 우화적이고 심오한 상징을 통해 자신의 통찰력을 표현해야 했습니다.
둘째, 어린왕자의 상징은 어떻게 표현되었나요?
우선, 어린왕자의 상징성과 상징적 기능은 동화 구조의 방식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작가는 그리스-로마 문화 전통의 전통적인 서사 패러다임을 계승하여 동화를 매개체로 삼아 '멀리 여행하는 영웅'과 '기적을 추구하는 영웅'을 만들어 냅니다. 주요 아이디어는 동화를 초역사적이고 초문화적인 초언어로 사용하고 상징을 사용하여 인생 경험의 시작, 끝, 전환을 보여 주어 "인생 경험의 본질"을 리비와 슈트라우스가 신화와 비교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슈트라우스는 신화를 수평적 선율과 수직적 화성을 모두 갖춘 교향곡의 악보에 비유했습니다.14. 동화의 의미, 즉 상징성이 서로 얽힌 관계의 그물망에 기반을 두고 있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린 왕자의 서사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웅들은 집을 떠나 일곱 개의 행성을 여행합니다.
기적을 향한 여정: 주인공은 시련과 유혹을 겪으며 목표에 도달하지 못한 채 여정을 계속합니다.
해답 찾기: 지구에 와서야 마침내 해답을 찾습니다.
결말: 주인공의 '죽음'.
이 논문은 동화의 규칙이라는 관점에서 위의 이야기 구조 모델이 상징적으로 효과적인 메커니즘을 살펴봅니다. 일반적인 틀만 놓고 보면, 위의 모델은 『동화 형태론』의 플러터가 제시한 모델과 유사하다: 주인공이 멀리 여행-기적을 구함-시련과 고난을 겪음-결말이지만, 여기서 어린 왕자는 기적도, 왕자의 죽음도 추구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여기서 어린 왕자는 '기적'이나 마법의 장치가 아니라 도덕적이고 철학적 비밀, 즉 '다음에 무엇이 올지 묻는다'는 정신으로 삶의 진정한 의미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인생의 진정한 의미. 괴물이나 머리 세 개와 팔 여섯 개를 가진 용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정신적 결함이나 문제를 가진 온갖 우스꽝스러운 사람들 때문에 좌절한 어린 왕자는 다른 행성을 계속 탐험해야 했습니다. 마침내 지구에 와서 "사랑은 책임이다", 우정과 행복은 "소통"을 통해서만 찾을 수 있고, "마음 만이 모든 것을 볼 수 있지만 육안으로는 사물의 본질을 볼 수 없다"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았습니다. " 결국 동화의 주인공은 행복을 찾고 사랑하는 사람과 백년 동안 결혼하고 자녀와 손자로 축복을받습니다. 대신 슬프고 우울한 분위기 속에서 어린 왕자의 '죽음', 즉 떠남으로 모든 것이 끝납니다. 이 동화의 미묘한 결말은 어린 왕자가 죽지 않았으며 자신의 행성으로 돌아갔을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언젠가 지구에서 추함이 사라지고 세상이 따뜻함과 진실, 우정으로 가득 차면 어린왕자는 돌아올지도 모릅니다.
어린 왕자는 다른 동화와 마찬가지로 인류의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집단적이고 보편적인 미적 이상을 전달하는 동화의 보편적이고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다른 동화와는 달리 작가의 특별한 삶의 경험과 가치관이 녹아 있습니다. 생텍쥐페리는 하늘과 비행기, 사회와의 투쟁 과정에서 붉은 먼지를 뚫고 삶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삶의 경험과 가치관을 표현하기 위해 익숙한 지식을 새로운 지식으로 바꾸고 상징을 통해 보다 보편적이고 철학적으로 승화시키기 위해 동화적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동화 모드는 심오하고 상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며, '말은 풍부하지만 질은 풍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화는 신화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시인에게 자연은 신화적인 외계인이고, 현대인에게 고도로 발달한 산업화 사회도 신화적인 외계인입니다. 그 결과 "현대 문학은 신화화되는 경향이 있다"는 경향이 나타났고, '신우화파'의 강력한 작가 라인업이 형성되었습니다. "어린 왕자"의 작가도 동화나 신화를 이용하여 현대 사회와 인간 사이의 모순, 현대 사회에 의한 사람들의 정신의 왜곡과 파괴를 여러 상징적인 이야기를 통해 표현한 작가 중 한 사람입니다. '한때 아이였던 어른'을 위한 동화 '어린 왕자'는 진솔한 애증으로 가득할 뿐만 아니라 철학적 빛으로 빛납니다. 독자는 조롱하는 말과 상징적 은유를 통해 작가의 냉철한 사유와 세상을 파괴하는 악의 세력에 대한 증오, 부조리한 사회 현실에 대한 실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화 모델은 처음부터 언어적 기반에서 "이혼"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언어와 동화를 생산하는 사람들의 문화에 대해 무지해도 세계 어느 곳에서든 동화를 읽는 사람은 동화를 동화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 (17) 동화의 가치는 모든 종류의 번역에서도 보존될 수 있으므로 동화는 보편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동화는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현재, 과거, 미래를 설명할 수 있으며 '가깝고도 먼 것'으로 묘사될 수 있습니다.
둘째, 작가는 두 가지 상반된 요소를 사용하여 자신의 상징에 우호적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작가는 두 가지 대립(예: 어린왕자와 조종사의 대립, 또는 어린이와 어른의 대립, 어린왕자와 온갖 정신적으로 결함이 있는 사람들의 대립, 자연과 문명의 대립, 꽃과 잡초의 대립, 어린왕자와 장미의 대립, 어린왕자와 여우의 대립, 어린왕자와 뱀의 대립)을 통해 상징에 유리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세계와 삶을 설명하며 작가의 인생관과 미적 고정관념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조종사와 어린 왕자가 사막에서 우연히 만난 후 작가는 여러 가지 구체적인 사물에 대한 서로 다른 견해와 각자의 가치관의 모순과 갈등을 묘사하여 그들 사이의 적대적인 관계를 보여줌으로써 상징에 필요한 맥락을 제공합니다. 생텍쥐페리는 이러한 장치를 최대한 활용하여 세계 문명에 대한 평가, 작가의 가치관, 우정과 진정한 사랑에 대한 견해, 삶과 죽음에 대한 개념 등 더 깊은 의미를 지닌 상징을 전달함으로써 파시즘에 의한 인류와 문명의 파괴, 현대 문명의 비극적 오염, 선동적인 황금 숭배자 등 현대 사회의 추악함을 냉소적으로 비판합니다.
셋째, 생텍쥐페리는 '신화적 사고' 또는 '은유적 사고'의 법칙에서 '전체를 위한 부분'의 원칙을 창작에 활용합니다. 동화의 비유적 사고에는 소위 연상의 힘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추상성이 없습니다. 추상적인 논리적 범주(사랑, 사악한 묘목, 생명의 근원)는 구체적인 이미지(꽃, 바오밥나무, 물 등)의 경험적 범주로 직접 대체됩니다. 작가의 미적 설정은 가공된 '원본 이미지'를 통해 표현됩니다. 여기서 구체적인 이미지는 감정적, 정신적 내용을 모두 담고 있는 상징적인 껍질 또는 포장일 뿐입니다. 예를 들어, "꽃"은 "진정한 사랑", "우정", "인간애"의 껍질입니다. "물"은 "생명의 원천", "영적 음식", "영혼을 정화하고 거룩한 액체에 세례를 주는" 운반체입니다. 더 넓고 깊은 의미를 담고 있어 "전체의 일부"라는 원칙을 반영합니다.
평이한 서사와 간결한 표현, 깊은 상징과 심오한 철학의 강한 대비는 작가의 신중하고 성공적인 구상의 결과입니다. 동화의 소재는 작가의 머릿속에 존재합니다. 적절한 표현 형식을 통해서만 생텍쥐페리는 동화의 시적 작가가 될 수 있고, 어린 왕자는 독자로 하여금 글쓰기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작가의 무언의 의도를 보완하는 글쓰기 가능한 작품이 될 수 있습니다.
3. 어린 왕자에 등장하는 많은 상징이 여전히 관련이 있나요? 1939년 생텍쥐페리는 파시즘에 맞서 싸우는 데 헌신했습니다. 전투 중에 그는 펜을 들고 칼과 총을 만들었습니다. "전쟁터의 조종사"가 "나의 투쟁"에 대한 가장 강력한 반응이라면, "어린 왕자"의 '사랑은 의무'라는 명제는 적절한 시기에 고도로 응축된 긴급하고 광범위한 아이디어입니다." ? (2) (10) 당시에는 "전투 명령에 다름 아니었다"].
어린 왕자가 1943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후 반세기가 지났습니다. 그러나 어린왕자가 비난한 여러 가지 심리적 결함이 있는 원형은 사라지지 않았고, 책이 드러내는 추악함도 사라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 책의 상징 중 많은 부분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살아 숨 쉬고 있습니다. 이것이 생텍쥐페리가 사람들이 이 작품을 "가볍게 여기지 않기를" 바랐던 이유일까요? (3) 근본적인 이유.
1) 어린왕자와 각색의 차이, 까이에 생텍쥐페리, 갈리마르, 1981, p.141.
2) 앙리 드 생텍쥐페리, 『프루스트에서 사르트르까지』, 모로아 모로이 지음, 원슈렌 옮김, 리장출판사, 1987, 83, 67쪽.
(1) 어린왕자와 각색의 차이, 까이에 생텍쥐페리, 갈리마르, 1981, p.141쪽에서 인용. p>
(3) 플레하노프, 입센, 플레하노프 철학선집 5권, 소련예술연구소 편역, 장재영 옮김, 문화예술출판사, 1987, 461쪽에서 인용.
(4) [13] (미국) 앤디 차이나 내러티브, 북경대학출판부, 1996, 7, 34, 6쪽.
5) 궈홍안, 같은 마음의 시, 중앙편찬번역출판사, 1996, 223-224쪽에서 인용.
6 프랑스 국방부가 3월에 발표한 1950년 결정 참조, 리칭안의 생텍쥐페리 연구 선별 및 편집, 중국사회과학출판사, 1992.
8 ⑨ 어린왕자, 쑤원핑-후위롱 지음, 후유롱 번역. 엄선된 프랑스 중세 이야기, 제6권, 궈, 선정, 중국청소년출판사, 1985, 671, 630, 648쪽.
(10)? (11) 어린 왕자 생텍쥐페리, 아바르 베리스, 라루세, 1976, 35-36쪽, 11쪽.
(11) 모폴로지 뒤 콩트 V, 프로프, 컬렉션 포인트 포에티크/세유, 1965, 1970.
장롱시, 20세기 서양문학의 검토, 삼련서점, 1987, 102, 55, 10쪽에서 인용.
유중셴, 『파리의 사계』, 규슈도서출판사, 1997, 175쪽에서 재인용.
(17) 구조인류학, Levi? 스트라우스, 류샤오-황시광 옮김, 문화예술출판사, 1991, 46쪽?
② (10) 생텍쥐페리 연구, 7쪽 참조.
(저자 소속: 베이징언어문화대학 프랑스어학과)
원래 『외국문학 리뷰』, 1998년 1호에 게재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