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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날에 손으로 정보를 베껴 써달라고 부탁하고, 영어가 아니다.

설 소개

설날은 음력 정월 초하루로 음력년이라고도 하며, 속칭' 설'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중국인의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전통 명절이다. 설날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은상전말의 제사 신령과 조상의 활동에서 기원한다. 중국 음력에 따르면 정월 초하루에는 원일, 진원, 정원, 원삭, 설날 등으로 불린다. , 일반적으로 정월 초하루라고 합니다. 민국을 양력으로 바꾸다. 양력의 첫날은 설날, 음력의 첫 달 첫날은 설날이라고 불린다.

설날이 되면 봄이 오고, 만상이 새로워지고, 초목이 새로워지고, 새로운 파종과 수확철이 곧 시작된다는 뜻이다. 사람들은 방금 화초와 나무가 얼음과 눈 속에서 죽어 가는 긴 겨울을 보냈고, 벌써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는 그날을 고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해가 올 때, 자연히 기쁨과 노랫소리로 이 명절을 맞이해야 한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연례 풍습 축제를 매우 다채롭게 만들었다. 매년 섣달 그믐날부터 삼십까지 사람들은 이 기간을' 설' 또는' 먼지 제거일'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우리 국민의 전통 습관이다.

그리고 집집마다 설맞이 상품을 준비한다. 축제 열흘 전쯤에 사람들은 쇼핑을 하느라 바빴다. 설에는 닭, 오리, 생선, 차, 술, 된장, 남북볶음, 설탕미끼 과일이 있다. 그들도 새해에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할 때 선물을 준비해야 한다. 아이들은 새 옷과 모자를 사서 새해에 입어야 한다.

설을 쇠기 전에 집 문에는 붉은 종이 노란 글씨의 신년 축하사, 즉 붉은 종이로 쓴 춘련을 붙여야 한다. 방안에는 색채가 밝고 상서로운 설화가 붙어 있는데, 마음씨가 교묘한 아가씨가 예쁜 창꽃을 잘라서 창문에 붙이고, 문 앞에 빨간 등롱이 걸려 있고, 복자, 문신 등을 붙일 수 있어 행인이 생각나면 복이 있다. 이 모든 활동은 명절에 충분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서이다.

설날의 또 다른 이름은 중국 새해이다. 과거의 전설에서' 년' 은 허구의 동물로 사람들에게 액운을 가져다 준다. 섣달 그믐 날. 나무가 마르고 풀이 자라지 않는다. 새해 이후 만물이 자라고 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일 년은 어떻게 보내요? 폭죽을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이 있었는데, 사실 또 다른 시끌벅적한 장면을 부각시키는 방법이었다.

설날은 즐겁고 평화로운 명절이자 가족이 다시 모이는 날이다. 집을 나간 아이는 설 기간에 집에 돌아가 다시 만나야 한다. 음력 새해 전날 밤은 섣달 30 저녁으로 섣달 그믐날과 단야라고도 한다. 신구가 번갈아 가며 새해를 축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이다. 섣달 그믐 날, 온 가족이 밤새 잠을 자지 않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천륜의 즐거움을 즐겼다. 북방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섣달 그믐 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익숙하다. 만두의 방법은 먼저 반죽을 하는 것이고, 글자와 맞붙는 것이다. 만두의 만두동음 이의어는 모이는 뜻이며, 젊은 나이에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뜻이다. 남쪽에는 떡을 먹는 습관이 있고, 떡은 달콤하고 끈적하여 새해의 생활이 달콤하고 차츰차츰 높아지는 것을 상징한다.

첫 번째 닭이 울릴 때, 혹은 새해 종소리가 울릴 때, 거리에서 폭죽이 일제히 울릴 때, 시끄러운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진다. 사람마다 모두 희색이 만면하다. 새해가 시작되다. 남녀노소 모두 명절 옷을 입고 있다. 우선 집안 어른들께 세배를 드린다. 명절 기간에도 아이들은 세뱃돈을 받고 동그란 밥을 먹는다. 이듬해 둘째 날과 셋째 날, 그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서로 세배를 하며, 그들의 새로운 행복과 부를 축하하기 시작했다.

명절의 열렬한 분위기는 집집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거리에도 가득하다. 사자춤, 용등 연주, 사화 연기, 꽃시장 어슬렁거리기, 묘회 어슬렁거리는 풍습도 있다. 이 기간 동안 등롱은 도시 곳곳에 있었고 관광객들은 거리 곳곳에 널려 있었다. 매우 시끌벅적하고 전대보름이 지나서야 설날이 진정으로 끝났다.

설날은 한족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이지만 만주족, 몽골족, 요족, 장족, 백족, 고산족, 혁철족, 하니족, 다호르족, 동족, 여족 등 10 여 개 소수민족도 설날을 지낸 풍습이 있지만 명절 형식은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명절의 기원

또 다른 전설이 있습니다.

중국 고대에는' 년' 이라는 야수가 있었는데, 긴 촉수가 자라고 얼굴이 험상궂었다. "년" 은 해저에서 여러 해를 살았고, 섣달 그믐날이면 상륙하여 가축을 삼키고 인명을 해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마을 사람들은 깊은 산으로 도망쳐' 년' 짐승의 상처를 피했다. 어느 해 섣달 그믐날, 마을 밖에 늙은 거지가 하나 생겼다. 마을 사람들은 급하고 당황했다. 마을 동쪽에 있는 한 노부인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좀 주었고, 그는 얼른 산에 올라가 연수를 피하라고 건의했다. 노인은 수염을 들어 웃으며 말했다. "시어머니가 나더러 집에서 하룻밤을 묵으라고 하면, 나는 반드시 연수를 쫓아낼 것이다." 노부인은 계속 설득하여 노인에게 웃어달라고 간청했다.

자정에 연수가 마을로 뛰어들었다. 마을의 분위기가 예년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두의 할머니 댁, 문에 빨간 종이가 붙어 있고, 방안에 반짝이는 촛불이 켜져 있었다. "년" 짐승은 온몸을 떨며 긴 울음소리를 냈다. 우리가 문 앞에 다다랐을 때, 마당에서 갑자기 폭발음이 들려와, 해마다 온몸을 떨며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원래 해는 빨간색을 가장 두려워하고, 불을 가장 두려워하고, 폭발을 가장 두려워했다. 이때 시어머니의 문이 활짝 열려 있었고, 나는 빨간 가운을 입은 노인이 병원에서 웃는 것을 보았다. "년" 은 크게 놀라서 낭패를 보고 도망쳤다. 다음 날은 정월 초하루로 피난을 온 사람들이 마을이 무사하다는 것을 보고 매우 놀랐다. 이때 할머니는 문득 깨달았다. 서둘러 노인을 구걸하겠다는 약속을 마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이 이야기는 곧 주변 마을에 퍼졌다. 사람들은 모두' 년' 짐승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고 있다. 그 후로 매년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렸다. 집집마다 촛불이 찬란하니 설을 기다리는 것이 낫다. 첫날 새벽, 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인사를 할 것이다. 이 풍습은 점점 더 광범위하게 전파되어 중국 민간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 되었다.

또 다른 주장은:

옛날에는' 년' 이라는 짐승이 있었는데, 지금의 코끼리보다 몇 배나 크고 호랑이보다 수십 배나 사나웠다. 그것은 사람을 먹고, 한 입에 수십 명을 먹으며, 그에 의해 먹는 사람이 무수히 많다. 국민들이 고생했다. 어느 날,' 년' 이 또 왔고, 한 젊은이가 그것을 매우 싫어했다. 그가 말하길, "그것을 먹게 하는 대신, 그것과 싸우는 것이 낫다. 어차피 다 죽는다. " 그가 도끼 한 자루를 들고 달려오자 많은 젊은이들이 그를 따라갔다. 그러나 그들은 올해의 적수가 아니다. 모든 젊은이들이 해에 잡아먹혔다. 그 이후로 "년" 은 더욱 악랄해졌고, 모든 사람들은 화가 나고 미워졌다.

하늘의 원망은 하늘의 흰 금성을 뒤흔들고, 지진의 증오는 지하의 왕보살을 뒤흔들었다. 태백 진싱 왕디 보살과 상의를 하자 신농 조사를 육지로 보내 해를 받았다. 신농은 채찍을 들고, 해를 겨냥한 엉덩이는 채찍이다. 사나운 "년" 이 뜻밖에도 비겼다. 신농은 몇 걸음 뛰어가서 한 발로 올해의 머리를 밟으며 소리쳤다. "이 개자식아, 너는 무수한 사람을 먹고 무서운 일을 했다. 오늘은 너의 마지막 날이다. " 그런 다음 허리춤에서 멜론 그릇 두 개를 꺼내' 년' 자를 맞추면 닫힌다. 코끼리보다 더 큰' 년' 이 갑자기 멜론 그릇에 떨어졌다. 신농은' 해' 가 든 그릇을 땅에 묻었다. 떠날 때 그에게 반복적으로 당부하였다. "이 그릇은 땅에 묻혀서 장차 호박이 나올 것이다. 이 오이는 망가질 수 없으니 꼭 나쁘지 않다고 말해야 한다. " 나중에 그릇을 묻힌 곳에서 참외가 자라났고, 백성들은 신농의' 아니오' 에 따라 그것을' 북박' 이라고 불렀다. 신농이' 년' 에서 벗어나는 날은 마침 음력 12 월 30 일이기 때문에 민간에서는 이 날을' 년'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년' 을 피하고 그 의미를 벗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이 날, 반은 북을 모시고 악을 억제하고 징과 북을 치고 대나무 장대로 등롱을 치며 신농 조상의 공덕을 기념했다. 아마 후세 사람들이 낡은 풍속 전통에 따라 첨부한 것 같다. "년" 의 유래일 가능성은 거의 없다.

고대에 설날은 특히 24 절기 중 입춘을 가리켜 일년의 시작으로 여겨졌다. 나중에 음력 정월 초하루 (음력 정월 초일) 로 바뀌었다. 명나라부터 설날은 보통 정월 대보름날 이후에야 끝나는데, 일부 지역에서는 신년 경축 행사가 정월 전체가 되어서야 끝난다. 중국 세계기록협회가 설날을 중국 최대 명절로 선정했다. 중국 3 대 전통명절 중 1 위인 설 단오절 추석을 꼽았다.

민국이 설립된 후 민국정부는 전통적인 음력 (실제로는 음력) 을 폐지하고 유럽의 그레고리력 (양력) 을 채택했다. 그것은 사람들이 음력설을 축하하는 것을 금지하려 하였으나, 국민의 견지로 인해 실패했다. 원세카이가 집권하는 동안 그레고리력의 65438+ 1 을 설날로, 음력 정월 초에는 반드시' 설날' 로 정했지만, 민간에서는 여전히 새해를 축하하고, 문학가들은 여전히' 설날' 이라고 부른다.

설날의 풍습

한족의 설날 풍습: 일반적으로 떡, 만두, 츠바, 탕원, 데친 계란, 미트볼, 전어, 술, 귤, 사과, 땅콩, 호박씨, 사탕, 향차, 요리를 주로 먹는다. 먼지 제거, 침구 세척, 설화 준비, 춘련 스티커, 연화, 종이 오려내기, 복자 스티커, 촛불, 불, 폭죽, 관년, 세뱃돈, 친척, 조상의 무덤 구경하기, 꽃시, 생사화 등 많은 행사와 함께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예를 들어, 섣달 그믐날은 특히 중요하다. 첫째,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고, 사정상 돌아오지 않은 사람은 한 자리와 식기 한 세트를 남겨서 재회의 뜻을 표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둘째, 음식이 풍부하고' 입채색' 을 중시하며 떡을' 보높이', 만두를' 만순', 음료를' 흐르는 물', 계란을' 대금원보', 금붕어를' 1 년여' 라고 부른다. 이런 물고기는 먹을 수 없다. 그것은' Kanyu' 라고 불리며 개학 첫날까지 남겨 먹어야 한다. 북방에 물고기가 없는 지역은 대부분 조각목어로 대체된다. 셋째, 좌석의 순서가 정해져 있어, 대부분 조상이다. 손대는 중심에 있고, 아버지 세대는 지위가 낮다. 남녀노소 모두 술을 마셔야 한다. 밥을 먹을 때 문을 닫으면 흥분감이 없어진다.

천진에는 설날에 중국 매듭을 묶는 풍습도 있다. 음력 섣달 그믐날 이전에 천진인은 중국을 천진의 오래된 문화거리인 조갈샹에 초청하여 교묘한 축복을 받는 풍습이 있다.

섣달 그믐날 밥의 집상요리는 각지마다 특색이 있다. 과거에는 베이징과 천진에서 사람들은 보통 밥, 돼지고기조림, 쇠고기양고기, 닭고기찜, 몇 가지 요리를 했다. 산시가연은 보통 사팔그릇이다. 네 그릇은 볶음요리와 냉채이고, 여덟 그릇은 주로 할로겐 요리와 익힌 음식이다. 안후이 남부의 고기 요리로는 훙사오러우, 호피, 미트볼, 목수육, 찐 고기, 수육, 돼지 간, 돼지심, 삼겹살 제품, 각종 고기볶음, 고기채가 있습니다. 후동은' 삼증기',' 삼전',' 삼환' 이다. "삼찜" 은 전어, 전오리, 전닭을 찌는 것이다. "3 개의 케이크" 는 생선 케이크, 패티, 양 케이크입니다.

"삼환" 은 어환, 완자, 연근환입니다. 보통 하얼빈사람들은 8 요리, 10 요리 또는 12 요리, 16 요리를 볶습니다 감남의 설날은 보통 12 요리입니다. 절강의 어떤 곳은 보통' 10 대 그릇' 으로' 원만한 행복' 의 색깔을 구하며 닭오리 생선과 각종 채소를 위주로 한다. 강서남창은 보통 열 몇 가지 요리가 있는데, 냉채 네 개, 핫요리 네 개, 대요리 여덟 개, 수프 두 개를 중시한다.

전국 각지의 설날에는 하나 이상의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 있는데, 이 음식들은 왕왕 상서로운 뜻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쑤저우 () 의 경우 식탁 위에는 채소 (그다음 즐거운 요리), 콩나물 (이태리 요리), 샐러리 (부지런함) 가 있어야 한다. 호남 중남부에는 반드시 무게 1 근안팎의 잉어가 있는데,' 연대어' 라고 하고, 또 무게가 3 근 정도 되는 돼지팔꿈치는' 연대팔꿈치' 라고 한다. 안후이 중남의 식탁에는 물고기 두 마리가 있다. 하나는 완전한 잉어로 볼 수만 있고 먹을 수 없다. 조상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고 1 년 이상을 나타낸다. 다른 하나는 은 잉어로 먹을 수 있어 자녀와 손자의 번영을 상징한다. 기문가연의 첫 사발은' 중화' 로 두부, 표고버섯, 겨울 죽순, 새우 껍질, 신선한 고기로 만들어졌으며,' 화목하고 비싸다' 는 뜻이다.

만두를 먹다

북방 지역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재회, 행운, 새해를 맞이하는 것을 의미한다. 명절의 분위기와 즐거움을 높이기 위해 역대 사람들은 만두를 빚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사람들은 지갑을 만두에 넣었는데, 누가 그것을 먹으면 내년에 부자가 될 것이다. 만두를 만두에 싸서 먹는 사람은 내년 생활의 달콤함 등을 대표한다.

문신

중국 각지에는 모두 문을 붙여 설을 쇠는 풍습이 있다. 처음에 문지기는 복숭아꽃 심목을 성인형으로 조각하여 사람들 옆에 걸었다. 나중에 문지기로 그려져 문에 붙었다. 전설의 신화 () 와 레이우 형제 () 는 귀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들은 포털을 지키고, 악귀들은 감히 포털에 들어가 해를 입히지 못한다.

"서유기" 의 서술은 더욱 상세하다. "많은 용왕이 한 부선생과 내기를 하기 위해 과일 공장의 천조를 범하여 죄악이 극악했다. 옥제는 위정을 감독관으로 임명했다. 징하왕은 살아남기 위해 당태종에게 사정하였다. 당태종은 동의했다, 용을 도살할 때, 그는 위정을 불러 그와 상전하였다. 위정은 비가 내리자 졸았고, 영혼이 승천하여 용왕을 참수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용왕은 태종이 식언을 했다고 원망하며 밤낮으로 궁외에서 울며 용서를 빌었다. 당태종은 그의 대신에게 진포서 장군이 말했다. "나는 위지경덕과 함께 밖에 서서 제복을 입고 싶다. ".당태종이 동의했다. 그날 밤은 정말 아무것도 없었다. 당 태종은 두 장군이 고생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두 장군의 진면목을 그려 문에 붙였다. "라고 말했습니다

관우와 장비의 문신의 그림도 있다. 집집마다 문신이 하나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한 쌍의 문신을 무술로 그리는데, 문신은 세 종류로 나뉜다. 첫 번째 종류는' 문신' 으로, 문이나 문 전체에 많이 붙어 높이가 약 4 ~ 5 피트, 너비가 약 2 ~ 3 피트이다. 두 번째 범주는 "거리 문 신" 으로, 작은 거리 문에 붙어 있는데, 높이는 약 2 피트, 너비는 약 1 피트이다. 이 두 문신은 검은 얼굴과 하얀 얼굴의 두 신이다. 흑백은 좌우로, 흰색은 쉽고, 흑악은 각각 따귀를 한 대 들고 있다. 세 번째 범주는' 문지기' 로, 거리를 지키는 사람보다 조금 작고 한계가 있다. 역시 흑백이신이지만 흑백이신상 조각상처럼 앉아 있는 것도 있다. 가장 많은 것은 문에' 기린 배달자' 를 붙인 그림이고, 파우더가 풍성하고 크라운이 많은 인형 두 개가 각각 기린을 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이런 문신은 원래 신혼문에 붙여서 행운을 빌었어야 했는데, 나중에는 일반 거리의 신년 장식품으로도 쓰였다.

춘련

춘련은 복숭아에서 유래했다. "부타오" 는 장방형의 붉은 널빤지로, 문 양쪽에 매달려 주대에 걸려 있다. 후한서 예기' 에 따르면 도부는 길이가 6 인치, 너비가 3 인치이고 도목판에는' 신화',' 레이우',' 이신' 등이 적혀 있다. "정월 초하루에는 이 가족을 위해 신선나무라고 하는 복숭아를 만들었는데, 모든 귀신이 그것을 무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청대의' 연경식 수기' 는 "춘련, 즉 부도도" 라고 말했다.

5 대 때 서촉궁정에서 어떤 사람이 도부에 대련을 썼다. 송석촉가' 에 따르면 후촉 대사인 맹창 () 은 마호가니 판에 "정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여경 설, 갑절 () 은 장춘 ()' 이라는 시를 지어달라고 학사 장훈을 초청했다."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송대까지 춘련은 여전히' 부타오' 라고 불렸다. 왕안석시에는' 집집이 가장 좁은 날, 신도가 늘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는 말이 있다. 송대에 이르러 복숭아는 붉은 널빤지에서 종이로 바뀌었는데, 이를' 봄스티커' 라고 부른다.

명대에 이르러 부도는' 춘련' 으로 개명되었다. 명대 진은' 모운루 잡화' 에서' 춘련의 확립은 섣달 그믐 날 전에 갑자기 제두금릉이 법령을 공포하고 관학의 집 앞에 춘련을 하나 더 넣어야 한다. 황제가 걸으면 모두 나타난다' 고 적었다. 주원장은 도시 밖으로 미복하여 직접 웃음장을 보고, 직접 춘련을 썼다. 그는 한 집을 지나가다가 문에 아직 춘련을 붙이지 않은 것을 보았다. 그가 가서 물어보니, 이것이 거세돼지라는 것을 알고, 아직 그에게 글을 써달라고 부탁하지 않았다. 주원장은 거세된 돼지협을 위해 춘련을 전문적으로 썼는데, 위에는 "두 손이 생사의 길을 쪼개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잘라낸다" 고 적혀 있다. 관련성과 유머. 명태조의 제창을 거쳐 춘련은 이때부터 일종의 풍속이 되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해마다 여유가 있다' 는 복자 연화를 붙이고, 창화를 붙이고, 연화를 붙이고, 천 장을 붙였다.

이것들은 모두 복을 기원하고 거처를 장식하는 민간 기능을 가지고 있다. 설화는 중국의 일종의 오래된 민간 예술이다. 그들은 사람들의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춘련은 신화, 레이우의 이름에서 인물로 발전한 것으로, 연화는 여전히 그림의 방향을 따라 발전한다. 조각판 인쇄의 출현으로 연화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재신을 집에 초청한 후,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 천우민,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복 등 다채로운 연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명태조 주원장이 설 스티커 춘련을 제창하면서 연화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은 연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이 나타났다. 중국 신년 그림의 3 대 유파를 형성하였다. 민국 초년에 상해의 정은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 2 대 1 신년 그림은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했다. 천 은 붉은 종이로 상서로운 글자를 새기고, 긴 자와 아치를 곁들여 문 앞에 붙여 복숭아의 상징을 구현한다. 팔선 문양이 불상 앞에 걸려 있다. 천 가구 쓰는 것이 많고 귀족 가정은 쓰는 것이 적다. 그 노란 종이는 길이가 3 인치이고, 붉은 종이는 1 인치가 넘으며,' 작은 천' 으로 점포에 쓰인다. 최초의 수천수만의 주화는 돈 (동전) 을 만들어 연결된 것으로 세뱃돈처럼 압도적인 승리 효과가 있다.

나이를 지키다

중국인들은 섣달 그믐 날을 보내는 습관이 있는데, 흔히' 해를 견디다' 라고 불린다. 새해를 보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해 야식은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롱을 켜는 것부터 시작해서, 어떤 가족들은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종곡이 형초세 때의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설야밥 풍습이 있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에는 물 흐르는 해에 대한 작별과 그리움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도 담겨 있다.

섣달 그믐날 폭죽을 터뜨리다.

중국 민간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라' 는 말이 있다. 새해가 다가오자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의 특산물로 일명'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한다.

자정에 새해 종소리가 울리자 폭죽 소리가 중국 대지 전체의 하늘을 뒤흔들었다. 이' 년 원, 월 원, 시 원' 의' 삼원' 순간, 어떤 곳은 정원에' 왕성한 불' 을 설치해 정신 비약과 번영을 나타내고 있다. 활활 타오르는 난로불 주위에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리며 즐겁게 춤을 추었다. 이 시점에서 집 안의 등불이 환하고, 법정 앞에서 불꽃이 사방으로 튀어나오고, 집 밖의 소음이 귀청이 터질 것 같아, 섣달 그믐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역대 시인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시구로 새해의 도래를 찬양한다. 왕안석' 1 월일' 시는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훈수를 도살수에 보냈다고 말했다.

천가구에 초등학교 생일이 하나 있다.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중국 국민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성대한 명절 장면을 묘사했다. 폭죽 소리는 송년의 상징이자 명절 분위기의 표현이다. 상업적으로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들은 섣달 그믐 날에 폭죽을 터뜨려 새해에 큰돈을 번다는 것이다. 그러나 옛 풍습에 따르면 재물신을 공경하는 것이 최우선이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마지막이어야 한다. 전설에 의하면 네가 부자가 되고 싶다면 폭죽이 끝까지 울릴 것이라고 한다.

섣달 그믐날 밥을 먹다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릴 때도 주부가 주방에서 가장 바쁠 때이다. 설맞이 요리는 며칠 전에 다 했는데, 설야밥은 항상 설삼십에 한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30 일 저녁에 포장됩니다. 이때 모두의 도마는 모두 고기를 잘게 썰어 채소를 썰느라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 소리, 거리 골목의 폭죽 소리, 작은 가게의 주판과 회계성, 곳곳에 웃음소리가 울려 퍼지고,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며 섣달 그믐날 즐거운 악장으로 얽혀 있다.

설날을 먹는 것은 설날에 집집마다 가장 시끌벅적하고 즐길 때이다. 섣달 그믐날, 한 탁자의 풍성한 설채, 한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탁자 앞에 둘러앉아 동그란 밥을 한 끼 먹었는데, 마음속의 충실함은 정말 말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람들은 식탁 위의 음식뿐만 아니라 즐거운 분위기도 즐기고 있다. 테이블에는 큰 요리, 냉채, 볶음, 간식이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샤브샤브이고, 하나는 생선이다. 샤브샤브는 끓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물고기" 와 "물고기" 의 해음은 "다복다경" 을 상징하며, "연여" 라는 의미도 있다. 그리고 무, 속칭 채소머리라고 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랍스터, 생선 튀김 등 튀김은' 불로 기름 끓이기' 와 같이 집안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 하나 주세요. 앞으로 달콤한 날을 기원합니다. 이 날 술을 못 마셔도 나는 조금 마실 것이다.

섣달 그믐밤에는 만두, 훈툰, 긴 면, 정월대보름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각각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북방 사람들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익숙해져 있는데, 이는'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는 것' 을 의미한다. 또 백면만두가 은괴처럼 생겼기 때문에 탁자 위에 대야가 한 대야는' 새해에 부자가 되고, 원보가 뒹굴어 온다' 는 뜻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만두를 빚었고, 끓는 물에 소독한 동전 몇 개를 싸서 누가 먼저 먹고 누가 돈을 많이 벌었는지 말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의성장중경은 가난한 사람의 귀가 추운 겨울에 얼어서 얼어붙은 것을 보고' 추위주울 수프' 를 만들어 가난한 사람을 위해 동상을 치료한다고 한다. 그는 양고기, 고추, 약초로 한온을 제거하고 밀가루 봉지로 귀 모양의' 만두' 를 만들어 냄비에 넣고 끓여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먹은 후 사람들은 온몸에 열이 나고 귀도 뜨거워졌다. 그 후로 사람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설에 훈툰을 먹는 것은 그것의 본의에 근거한 것이다. 세계는 창조되기 전에 혼돈 상태였다고 한다. 반고는 사면이 긴 우주를 창조했다. 장수면이라고도 한다. 설날에 국수를 먹는 것은 너에게 장수를 기원하는 것이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고대에는 이런 풍습이 매우 성행하였다. 각지의 풍속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조상에게 제사하는 형식도 다르다. 어떤 사람은 야외에 가서 성묘를 하고, 어떤 사람은 사당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그들 대부분은 집에서 차례대로 조상의 위패를 본전에 놓아 모신 후, 숭배자가 연령순으로 향을 피우고 절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족 조상 숭배, 더 많은 어항, 높은 그릇으로 가득 찬, 종을 치는 의미가 있다. 남방 사람들은 북경에서 생활하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특히 성대하다. 대부분 큰 음식 8 그릇, 가운데에는 샤브샤브가 있고, 위치에 따라 컵과 젓가락을 놓는다.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원야, 샤브샤브 팬, 수시로 음식을 바꾼다. 제사조의 형식은 다르지만 대부분 섣달 그믐날 목매달아, 원말 마지막 밤 고백을 철회한다. 그들은 그들의 친척과 친구와 매우 친하다. 그들은 세배를 할 때 사당을 두드려야 하며, 미래를 신중하게 추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조상을 존중하는 미덕도 보존해야 한다.

부의 신을 보내다

과거에는 설날 자정에 금융 대문을 여는 것부터 돈신을 보내는 사람이 있었다. 재물신이 손에 종이 한 장을 들고 문밖에서 소리쳤다. "재물신이 왔다!" " 이때 집 주인은 재물신을 맞이하기 위해 오는 사람에게 상을 주어 재물신의 입에 보냈다. 물론, 길한 말을 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예를 들어, "보물이 굴러 온다!" 왼쪽은 금사자 한 쌍, 오른쪽은 금봉황 한 쌍이다! 이런 것들이죠. 또 한 명은 재벌신으로 분장하고, 빨간 가운을 입고, 사모를 쓰고, 입에 가짜 수염을 쓰고, 노란 포대를 메고 돈을 받고, 뒤에 드러머 몇 명을 따라다니며 집집마다 재신을 나누어 상을 요구했다. 매번 다른 사람의 집 앞에 갈 때마다, 나는 많은 상서로운 말을 부른다. 예를 들면,' 좌측 금은만 가득, 오른쪽 칸보보 가득' 은 주인이 기뻐하며 재물신의 붉은 종이 조각상을 받아서 그들에게 약간의 돈을 주고, 감사한 후, 그들은 또 잠시 동안 타다가 징과 북소리 속에서 또 다른 집으로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사명언)

새해 인사의 형식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설날 세배의 형식도 전통적인 축복 방식을 뛰어넘어 전화세배, 세배 카드, 문자세배, 인터넷세배 등 새로운 세배 형식이 등장했다. 이러한 세배 형식은 세배의 전통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간단하고 편리하며 빠르고 생동감 있고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으로 점점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매년 설날 동안 휴대전화를 통해 세배를 하는 문자메시지는 수십억 개, 인터넷을 통해 축하 카드와 세배를 보내는 참가자들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명절 과정

섣달 그믐날 이후 집집마다 춘련을 쓴다. 민간에서는 신이 꼭 붙이고, 문은 꼭 붙이고, 물건은 꼭 붙여야 하기 때문에 춘련이 가장 많고, 내용이 가장 완전하다. 신상 앞의 대련은 특히 신경을 써서, 대부분 축복의 말을 경모한다. 천지에는 공통점이 있다. "하늘의 은혜는 바다와 같고, 땅의 덕은 산처럼 무겁다." 토지신련: "백옥은 흙에서 태어나고 금은 땅에서 태어났다." 부의 신 연맹: "하늘의 부의 신, 땅의 부의 신"; 경심련: "우물은 사해를 통과할 수 있고, 집은 삼강을 통과할 수 있다." 곡창과 곡창의 춘련은 모두 열렬한 축하와 희망의 표현이다. 예를 들어,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고 있다." "쌀국수는 산처럼 두껍고, 기름소금은 바다 깊이와 같다." "남산 소는 호랑이와 같고 북해마는 용과 같다." "큰 양은 해마다 왕성하고, 어린 양은 달이 많아진다" 등등. 또 다른 단체 대련도 있다. 예를 들면 방마다' 고개를 들어 행복을 본다', 문 맞은편은' 행복을 보러 나간다', 불더미 위에는' 성세 하늘로 치솟는다', 나무 위에는' 뜰에 금이 가득하다',' 맷돌에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다' 등이 있다. 대문의 대련은 한 가정의 외관으로, 각별히 신경을 쓰거나 서정적이거나, 글을 쓰거나, 내용이 풍부하고, 묘어가 연주하다. 섣달 이십사, 먼지가 집을 쓸다.

부뚜막 축제가 끝난 후 설 준비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매년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중국 민간에서는 이 기간을' 설' 또는' 먼지 제거일' 이라고 부른다. 먼지 청소는 연말 대청소이고, 북방은' 집 청소' 라고 하고, 남쪽은' 먼지 제거' 라고 부른다. 설 전에 먼지를 청소하는 것은 중국인의 전통 습관이다.

"섣달 이십사 집 청소 먼지" 의 풍습은 유래가 깊다. 여춘추에 따르면 중국은 요순시대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민간의 말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 과' 불운' 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했다.

"삼시신신" 도교는 이를 "신" 이라고 부르며 인체에 모시고 있다. \ "태상 삼시신경 \" \ "상시체 이름 펭 슈, 머리 에 따르면; 중국 시체의 이름은 펭 (Peng) 이고, 사람의 복부에 있다. 이 시체의 이름은 jiao Peng, 인간의 발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 그날 그들은 천정에 가서 황제의 진에게 인류의 죄악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러나 사람이 밤을 새는 한 피할 수 있다. 이것이 이른바' 경신' 이다

먼지 청소-민간 속담은 "섣달 이십사, 집 청소" 라고 말했다. 북방은 집 청소라고 하고, 남쪽은 먼지 제거라고 한다. 집 밖, 집 앞, 집 뒤, 철저히 청소하여 설날을 맞이하다.

섣달 29 혹은 30.

주선진의 설화를 보면 문지기는 곧 큰 달을 30 일, 작은 달은 29 일이므로 섣달 그믐날 날짜는 29 일부터 30 일까지는 다르다. 하지만 이 날은 29, 30 이든 습관적으로' 섣달 그믐 날' 이라고 불린다.

섣달 그믐날은 섣달 그믐날 밤을 가리키며 설날 (정월 초일) 과 연결되어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는 날이다.

주진 시절은 매년 연말마다 궁중에서' 대호'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전염병귀신을 쫓아내며' 충군'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섣달 그믐날 전날을' 작은 엑소시즘' 이라고 불렀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음력 새해 첫날

일명' 설',' 원' 의 본의는' 머리' 인데, 나중에는' 시작' 으로 이어졌다. 이 날은 1 년의 첫날이고, 봄의 첫날이며, 정월 첫날이기 때문에' 삼원절' 이라고 불린다. 이날은 아직 세조, 월조, 일조이기 때문에' 삼조' 라고도 불린다. 첫 삭일이기 때문에' 원삭' 이라고도 합니다. 정월 초하루에는 샹그릴라, 정초, 삼석, 석삼등 별칭도 있는데, 정월 초일은 년, 월, 일의 시작이라는 뜻이다.

설날 아침에 문을 열고,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라고 한다. 폭죽 소리가 지나간 후 온 땅이 붉은색으로 가득 찼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만당홍' 이라고 할 때 거리는 분노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날의 중요한 행사 중 하나는 새 친구와 친구의 집과 이웃들에게 새해를 축하하는 것이다. 예전에는 새해 인사라고 불렸다. 한족이 세배를 하는 바람에 한대가 생겼다. 당송 이후 유행하기 때문에 직접 가지 않아도 되는 사람들은 명첩으로 축하할 수 있다. 동한 때' 가시' 라고 불리기 때문에 명함도' 명침' 이라고 합니다. 명나라 이후, 많은 사람들이 문 앞에 빨간 종이봉투를 붙여서,' 문본' 이라는 명첩을 수집하는 데 사용했다.

하지만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초오까지 대부분의 가정이 여성을 접대하지 않는 것을' 금기' 라고 한다. 다만 남성은 세배를 하러 나가야 하고, 여성은 정월 초엿 이후에야 방문할 수 있다. 새해의 인사는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까지 오래 지속될 것이다. 저녁에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여 세배를 하는 것을' 야배절' 이라고 하고, 음력 10 월 이후에는' 정월대보름날' 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찬밥이 늦지 않다' 는 농담이 있다.

어떤 이유로든 관례적인 의식에 따라 진행되지 않고 앞으로 보완한다면' 바이로' 라고 부른다.

정월 초 둘째 (북방 지역 정월 초삼) 에 시집간 딸은 남편과 아이를 데리고 친정으로 돌아갔다.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면 반드시 과자 사탕 한 봉지가 있어야 하고, 어머니가 이웃집에 나누어 주는 것은 마치 설을 쇠는 광경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약 집에 많은 딸이 있는데, 이 딸들이 같은 날에 돌아오지 않는다면, 우리는 한 번에 하나씩 공유해야 한다. 선물은 매우 얇아서 과자 네 개밖에 없다. 그러나 진한 본연의 애정과 진정한' 예의와 애정' 을 반영하여 시골 사람들에 대한 아가씨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여자아이가 집에 돌아가면, 집에 조카가 있으면 이모가 또 돈을 내야 한다. 그녀는 섣달 그믐날 세뱃돈을 주었지만 이번에는 다른 의미를 지녔다. 이런 풍습은 조산인들에게' 야식을 먹어라' 라고 불린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점심일 뿐, 딸은 저녁 식사 전에 시댁으로 돌아가야 한다.

재물신에게 제사를 지내다

북방에서는 재물신이 정월 초 2 시에 제사를 지낸다. 이날 상업가게든 일반 가정이든 재물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행사가 열린다. 집집마다 섣달 그믐날에 온 재물신에게 제물을 바친다. 사실 사온 거친 인쇄물이 소각되었다. 이날 점심은' 원보탕' 이라고 불리며 훈툰을 먹고 싶다. 생선과 양고기는 제물로 쓰인다. 이날 올드 베이징의 대기업들은 모두 대형 제사 행사를 열고' 오제' 즉 전돼지, 전양, 전닭, 전오리, 홍생잉어로 제사를 지내며 올해는 큰돈을 벌길 바란다.

정월 셋째 날에

정월 초삼은 여와가 양을 방목하는 날이어서' 양의 날' 이라고 부른다. 이 날 사람들은 양을 죽일 수 없다. 날씨가 좋으면 양이 잘 키울 것이고, 양을 기르는 사람은 올해 좋은 수확을 거둘 것이다.

발송 연도'

일반적으로 신과 조상을 천국으로 돌려보내는 의식은 밤에 거행된다.

음력 1 월 5 일

정월 초오 속칭 초오. 많은 금기들은 이 날 민간 전설이 깨지면 깨질 수 있다. 옛 풍습에 따르면, 5 일 동안' 물만두' 를 먹고, 북방에서는' 삶은 빵' 이라고 부른다. 지금 어떤 가족은 3 ~ 2 일만 먹고, 어떤 가족은 다음날 먹지만, 먹지 않는 것은 하나도 없다. 왕공저택에서 골목길에 이르는 작은 집들은 모두 이렇다. 심지어 손님을 대접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여성들은 더 이상 꺼리지 않고 서로 세배를 방문하고 서로 축하하기 시작했다. 신혼한 여자가 오늘 집에 돌아온다. 파오 당일에는 일을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올해는 사고가 날 것이다. 상술한 금기를 제외하고, 오월천 깨는 풍습은 주로 빈궁을 보내고, 재신을 영접하고, 시장을 개척하는 무역이다.

청대 노곡의' 자청록' 은 "정월 초오일은 심씨의 생일이다" 고 말했다. 과거의 금과리 폭죽을 제사하고, 이윤에 급급하니, 반드시 일찍 일어나 맞이해야 하며, 궁지에 몰린 말로 불린다. " 그는 또 "오늘 앞의 길은 오제에서 걷는 신이다. 소위 다섯 도로, 즉 동쪽, 서쪽, 북쪽, 남쪽 중이. 클릭합니다 상해에는 옛 역년에 길목을 빼앗는 풍습이 있다. 정월 초사밤, 제물, 과자, 향초 등을 준비하고 징과 북을 두드리며 분향제를 하며 성심성의껏 재물신을 공경한다. 음력 5 월 5 일은 재물신의 생일이다. 시장을 쟁탈하기 위해 음력 4 월 이전에 진행되어' 강도도',' 재벌 빼앗는 신' 이라고도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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