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는 다음과 같습니다.
북위 태조 시절, 화목란 () 가 아버지를 위해 군대에 합류하여 북위 () 가 유란 () 을 깨는 전쟁에 참가했다. 목란은 여러 차례 북위 공대막벌유연 전쟁에 참가해 두드러진 모습을 보였지만, 아무도 그녀가 여자라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전쟁이 끝난 후, 조정은 그녀를 상인으로 봉인하려 하였으나, 그녀는 완곡하게 거절했다.
두 번째 주장은:
수공제는 닝 () 년 동안 돌궐이 국경을 침공했고, 목란녀가 남장을 하고, 아버지를 대신하여 군복무를 하고, 여러 해 동안 전쟁터에 나가 공훈을 거듭했다. 화목란 사적이 지금까지 전해진 것은 주로 북방 민요의 절창' 목란사' 덕분이다. 송대 곽무겸이 편찬한 서사장시로, 화목란 여자가 남장을 부군으로 분장한 전설의 이야기를 칭송한다. ('목란사' 는 북조가 공인한 민가로 수나라와 밀접한 관계가 없다. 이 설법은 많은 곳과 전문이 충돌했지만 왜 전해지는지 모르겠다. ) 을 참조하십시오
화목란 고향에 대한 몇 가지 견해:
1. 목란은 연안 성남의 만화향 화원두촌에 산다. 그녀의 성은 후아, 북위인이다. 그가 죽은 후 마을 옆에 있는 산에 묻혔는데, 이름은' 화가령' 이다. 황제도 장례 행렬을 보냈다. 무덤 아래에는 돌계단이 있고, 양쪽에는 석인, 석마, 돌사자, 석양이 있다. 1984 년 연안 만화산 목란 묘지 복원. 화원은 우아하고 장관이며, 대들보를 조각하여 건물을 그린다. 산에는 서당이 쓴' 목란시',' 화총묘지', 백거이, 두목 등 유명한 시인이 목란을 찬양하는 시구가 새겨져 있다. 공원에는 화목란 좋아하는 모란꽃이 가득 심어져 화목란 군인 조각상을 조각해 그녀의 영웅적인 기개를 생생하게 재현했다.
2. 후베이 () 성 황기현 () 의 목란산도 목란 고리라고 자칭한다. 그러나 황기의 화목란 () 는 수당 () 에 속하며 목란어 () 와 모순된다.
3. 안후이 보주도 역사 기록과 문화재 건축물이 목란의 고향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보주 () 는 화목란 () 가 한대 () 에서 나온 것으로 북조 () 의 목란사 () 보다 빠르다는 것은 논리적이다.
목란의 성, 본관 등. 역사서에는 기록이 없기 때문에 목란 싸움은 예나 지금이나 존재해 왔다. 목란 본적을 최초로 언급한 것은 동진 말 남북조 초 호승전 (370-447) 이었다. 그는' 성원' 이라는 책에서 목란이 도시인이라고 말했다. 그는 목란 성이 무라고 생각했는데 공자 제자 단목사에서 나왔다. 단목씨는 보복을 피하기 위해 성을 무로 바꾸었다. 자공 원적 루, 즉 곡부. 동진 남북조 시대에는 곡부가 임성현에 속했고, 하승천은 목란을 임성인이라고 불렀지만 학계에서 인정받지 못했다.
현재 가장 논란이 많은 곳은 안후이 보주, 하남 우성, 후베이 황기, 산시 연안이다. 우성은 낭모묘에서 목란묘로 바뀌었고, 이후 목란 고리에 소속되어 있다. 황기는 목란나무를 목란산이라고 부르고, 목란사를 짓고, 그 후 목란고리에 붙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목란, 목란, 목란, 목란, 목란) 연안은 황하 서쪽으로 100 여 리 떨어져 있거나, "부모님께 작별을 고하고, 황혼에 황하변에 남아 있다" 고 할 수 있는데, 그곳에는 만화산도 있고, 목란의 고향으로 동봉되어 있다. 이 세 곳 모두 목란이 수나라나 당나라 출신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목란사' 는 한대 민간에서 전해지고 남조의 현명장인에 의해' 고금의 악록' 으로 편성되었다. 남북조 이후 어떻게 화목란 나타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