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해석
[경극] 중국의 주요 극종 중 하나로, 휘장 () 과 한조 () 가 청대 중엽에 잇달아 베이징에 도입되어 서로 융합되어 발전하였다. 억양은 서피와 황아를 위주로 호금과 징과 북을 동반하여 전국 각지에서 유행한다.
상세히 설명하다
경극이라고도 합니다.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연극 중 하나. 휘파 4 반은 청건륭 말년에 베이징에 입경한 후 가경 도광년 동안 호북에서 온 연예인들과 합작하여 상호 영향을 미쳤다. 그들은 점차 곤곡, 진강의 일부 연극, 곡조, 연기 방법을 받아들이고 민간 곡조를 흡수하여 점차 융합하여 발전하였다.
기본 개념
경극은 베이징에서 형성된 전통 극종 중 하나로, 이미 거의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휘극과 한극의 조화를 바탕으로 곤곡 진강 등 일부 극종의 장점과 특기를 흡수하여 점차 발전해 왔다. 경극 음악은 판자 공동에 속하고, 보컬은 황아와 서피이기 때문에 경극은' 피황' 이라고도 불린다. 경극에서 흔히 쓰이는 다른 창곡으로는 남방자, 사평조, 고팔자, 불어 등이 있다. 경극 전통극은 약 1000 개, 자주 공연하는 것은 약 3,400 개입니다. 그중 휘극, 한극, 곤곡, 진강 외에도 상당 부분은 경극 예술가와 민간 작가가 창작한 것이다. 경극은 역사 제재로 정치 군사 투쟁을 표현하는 데 능하며, 이야기는 대부분 역사연의와 소설 극본에서 따온 것이다. 전극뿐만 아니라 대량의 접음극도 있고, 그 외에 일부 연대 본극도 있다.
연기 기교
노래, 읽기, 공연은 경극 공연의 네 가지 예술 방법과 네 가지 기본기이다. 노래는 노래 곡조를 의미하고, 읽기는 음악성의 읊음을 의미하며, 양자가 서로 보완하여' 노래' 를 형성하는 것은 가무 경극 공연 예술의 두 가지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춤의 몸짓, 싸움, 뒹굴기 기교를 서로 결합하여' 춤' 을 형성하는 것은 가무 경극 공연 예술의 두 가지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4 기, 속칭 4 기 5 법으로 불리는데, 노래, 읽기, 만들기, 4 기 치는 것을 가리킨다. "노래" 는 가창력을 가리킨다. "하는 것" 은 일을 하는 것, 즉 공연을 하는 것이다. "읽기" 는 음악 노래 부르는 것을 가리킨다. "싸움" 은 무술을 의미합니다. 희곡 배우는 어려서부터 이 네 가지 방면에서 길러졌다. 어떤 배우는 가창력이 좋고, 어떤 배우는 일을 위주로 하고, 어떤 배우는 무술을 위주로 한다 (오경). 그러나 각 배우에게 노래, 읽기, 만들기, 연기의 네 가지 기본기를 갖추어야 희곡 예술 공연을 뮤지컬로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극 중 다양한 캐릭터를 더 잘 표현하고 묘사한다.
경극의 역할
경극의 역할은 생, 단, 순, 추함, 무, 패션 (주룡세트) 7 개 선으로 나뉘어 생, 단, 순, 못생긴 4 개 선으로 나뉘어 각 선마다 상세한 분업이 있다. 생' 은 꽃얼굴, 어릿광대를 제외한 남성 캐릭터의 총칭으로 노인학생 (수염학생), 초등학생, 무생, 인형생으로 나뉜다. 단' 은 여성 캐릭터에 대한 총칭으로 내부적으로 정단, 화단, 귀신문단, 우단, 노기, 채단 경극 블루스로 나뉜다. 정아' 는 속칭 꽃얼굴이라 불리며 어떤 특별한 성격, 품질, 외모를 지닌 남성 캐릭터를 많이 연기한다. 화장팩의 가락이 울리고 스타일도 거칠다. "네트워크" 는 바오 청 (Bao Zheng) 과 같은 가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솜씨 위주의 이화얼굴, 조조 같다. 희극을 연기하는' 못난이' 는 콧등에 흰 가루 한 조각을 발랐기 때문에, 속칭 작은 꽃얼굴이라고 불린다.
경극 페이스북 디자인
한 사람의 얼굴에 어떤 색깔을 그려서 그 사람의 성격과 특징을 상징한다. 캐릭터와 운명은 경극의 큰 특색으로 줄거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간단히 말해서, 붉은 얼굴에는 충성과 용기를 나타내는 찬양이 포함되어 있다. 검은 얼굴은 중립적이며 치열한 지혜를 나타냅니다. 파란 얼굴과 녹색 얼굴도 중립적이어서 반항적인 영웅을 대표한다. 노란 얼굴, 흰 얼굴은 사나운 것을 나타내는 경멸적인 의미이다. 금면과 은면은 신비로워 신과 악마를 대표한다. 페이스북은 고대의 종교와 무용가면에서 유래했는데, 이 전통은 오늘날 많은 지역 희곡에서 보존되어 있다. 경극 페이스북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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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극 왕자의 복수
경극은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순후하다. 경극의 무대 예술은 무수한 예술가들의 오랜 무대 실천을 거쳐 규범적이고 표준화된 프로그램을 형성하여 문학 공연 음악 창곡 징고 화장 페이스북 등 방면에서 서로 제약하며 서로를 보완한다. 무대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적 수단으로 매우 풍부하고 용법도 매우 엄격하다. 이 프로그램들을 장악할 수 없다면 경극 무대 예술의 창작을 완성할 수 없다. 경극이 형성된 초부터 궁정에 들어선 것처럼, 그 발전은 지방극과는 다르다. 더 넓은 범위의 삶을 표현하고, 더 많은 캐릭터를 형성하고, 기교가 더욱 전면적이고, 무대 이미지에 대한 심미 요구도 높아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물론, 동시에 민간 향토 분위기를 약화시켰고, 간단하고 난폭한 풍격은 상대적으로 약하다. 따라서 공연 예술은 허실을 결합하는 경향이 있어 무대 공간과 시간의 한계를 최대한 뛰어넘어' 형형으로 신을 전하고, 형신을 겸비한다' 는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공연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어디에나 있어야 한다. 노래 곡조가 은은하고 완곡하며, 목소리가 감정으로 가득 찰 것을 요구하다. 무공은 용맹으로 이기는 것이 아니라' 무술을 부르다' 는 것이다. 20 세기의 처음 50 년은 중국 경극의 전성기로, 유명한' 4 대 명무' 와' 4 대 곰' 이 모두 이 시기에 생겨났다. 하지만 많은 유명한 경극 예술가들도 이 시기에 세상을 떠났으며, 후세 사람들은 당시 남긴 많은 오래된 기록들에 의지하여 그들의 예술을 감상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당시 유명 배우들은 대부분 고정, 백대, 북개, 승리 등 음반회사에서 음반이 전해지면서 종류가 다양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오래된 기록들은 점차 사라지고, 대부분 이미 시험할 수 없게 되었으며, 이는 후세 사람들에게 전인의 예술을 감상하고 배우는 데 큰 어려움을 가져왔다. 지난 세기 말부터 중국의 일부 음반사들은 오래된 음반을 복사해 테이프나 다른 매체에 발표했지만, 오래된 음반 전체의 음악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적이 없다. 표절한 물건이라도 대부분 시장이 없다. 하지만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성숙함은 평범한 오래된 음반 애호가들에게도 희망을 안겨주며, 가능한 한 전면적으로 이 오래된 음반들을 정리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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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극 《패왕별희》
경극의 주체는 중국 문화 전체에서 민간 문화나 하층 문화를 선호한다. 만청황후와 팔기의 총애로 빠르게 번영해도 이런 심미적 특징을 바꿀 수는 없다. 물론 민간 재미를 바탕으로 한 경극이 만청부터 20 세기까지 모든 민간 예술에서 유례없는 지위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예술온톨로지에서도 민간 문화와 심미의 영향을 극대화하고 중국 문화 전통에서 민간 재미의 지위를 높였다. 2010 165438+10 월16 경극이'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작 명부' 에 등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