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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팡 양가부 신년 그림의 역사적 연원.

양가 목판 신년화는 중국 3 대 목판 신년화 중 하나로 쑤저우 도화우드 신년화 속 버드나무 청년화와 이름이 같다. 양가 목판 신년화는 한정 남부 삼화리 양가부촌에서 발원한다. 종사자들은 대부분 양가 후예들이다. 양자부 목판 신년화연구소의 다년간의 세심한 발굴과 조사에 따르면' 양족보' (한정 기록 보관소 소장) 에 따르면 양가발은 쓰촨 성 청두 () 시 즈퉁현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명 홍무년 사이에 용수 서안으로 이주했다. 2 년 동안 물난리로 융경은 서항 (오늘 서양가부촌 옛터) 을 바꾸었다. \ "한정 지명 \" 고증에 따르면 서양가구는 양이 이주하여 건설한 마을이며, 양가의 연화의 기원은 양이 이주하여 건설한 시간보다 이전해서는 안 된다. 둘째, 양의 족보에 따르면 명대에 대순 장흥 길흥 등 10 여 개의 화점이 설치되었다. 셋째, 양가 목판 신년화의 초기 상황은 연구하기 어렵다. 영 족보 등 현존하는 실물은 용 2 년 동안 시블리 마을로 이전한 지 430 여 년이 되었다. 명말 청초가 되면 이미 상당한 규모로 발전했는데, 연화가 가장 많은 것은 문신과 부뚜막 할아버지였다. 예를 들어 대순화점은 가경년 사이에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도광년 동안 대순은 동북인민을 인쇄하는 데 필요한' 문신' (종이 한 장) 으로 유명하며 관동촌이라고 불리며' 문신' 을 인쇄한 신주촌, 여주촌, 교주촌 등으로 유명하다. 양가 목판 신년 그림의 발전 과정에서 토착 민속 연예인들은 조국의 우수한 문화유산의 풍부한 영양을 흡수하여 농민의 의지, 요구, 감상 습관에 따라 목판 배색과 수공 조작의 제작 방법에 적응하여 성장하고 성숙해 가고 있다.

전통적인 양가 목판 신년화는 대부분 예술가가 직접 그리고 조각하고 인쇄한 것으로, 작은 크로스숄, 네모난 공지, 축복등롱, 꽃병, 각종 신령으로 되어 있다. 청건륭, 가경년 동안' 10 바쁜 남자 10 바쁜 여자' 등 당시 생산노동을 반영한 연화를 창작했다. 청동치부터 광서년까지 정치, 풍속, 풍자, 유머, 이야기, 희곡, 화조를 반영하는 제재가 나타났다. 예컨대 의화단, 통조림 일본귀신, 묘회 풍속화' 4 월 18 일',' 맹처가 두부짐을 밟는다',' 시어머니를 당나귀로 만들었다' 이때 연화의 장르가 매우 많은데, 한 농가 마당에서는 대문에서 온돌, 식량점에서 외양간에서 외양간까지 구체적인 연화 게시 내용과 형식이 있다.

청나라 함풍년, 천진양류청반인반인신년화가 소개되어 점차 양씨네포트 신년화와 융합되어 양씨네포트 신년화의 창작 스타일을 넓히고,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품종을 늘리고, 양씨네부목판 신년화의 일부가 되었다.

1862 년부터 1908 년 (동치 초년부터 광서 말년까지) 까지 양가 목판 신년화가 절정에 달했다. 서양자포트 기존 화점 100 여 개, 인근 10 여개 마을에도 화점이 개설돼 연화 200 여 종을 제작했다. 매년 약 5000 명의 예술품 판매상과 장사꾼들이 서양가를 오가고 있다. 제품은 산둥 각지에 판매될 뿐만 아니라 장쑤, 안후이, 산시, 하남, 동북 등지에서도 판매되며, 일부 화점은 외지에서 그림을 팔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전문화점도 등장했다. 예를 들어 동북을 전문으로 하는 문화점은 관동촌의 동대순이라고 하며 전통연화를 전문으로 하는 서로마을,' 가로 막대',' 양조',' 주방마' 를 전문적으로 인쇄한 교주마을이다.

민국 초년, 서양갑부 화점 160 여 개. 1922 이후 석인연화와 월표 연화가 올랐지만 양가 목판 연화 판매량이 갑자기 감소했다.

1937 항일전쟁이 발발했을 때 일본군은 여러 차례 양가포트에 가서 불타고 약탈하고 시장이 폐쇄되고 100 여 개의 화점이 도산했다. 해방 전야가 되자 양가의 목판 신년화는 이미 완전히 파괴되었다.

19511110 월, 산둥 연화전문팀이 양자포트에 입주해 중앙문화부 출판총국을 관철했다

1952, 10 년 6 월 화동 문화부, 산둥 성문화국은/KLOC-0 회의는 연화의 개혁을 토론하고 양씨네 구년화 개선위원회를 정식으로 설립했다. 같은 해 16 년 그림 제작 상호보조팀을 조직하여 연화 40 만 장을 인쇄했다.

1953- 1958, 산둥 성문화국,

1963,' 양가 목판 신년화사' 설립. 이후' 문혁' 이 연화 제작을 중단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연화 자료와 원판이 모두 파괴되었다. MOJ\5Kz! %

1976 년 강청 반혁명그룹이 산산조각 난 후 문화부 예술부 책임자인 화는' 웨이팡 민간목판 신년 그림 복원' 을 제안하며 베이징에서 창작과 전시회를 조직할 것을 제안했다.

7 월, 1977, 성문화국은 전문가를 웨이팡 연화학습반을 개최하도록 파견했다. 65438+ 같은 해 2 월, 산둥 성 문화국은 베이징에서 산둥 웨이팡 연화전람회를 결성했다.

2 월 4 일 -26 일 1978, 연화가 중국미술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시 작품 126 건 (157 건) 중 74 건 (97 건) 작품은 창웨이 지역에서 나왔다. 문화부 장관이 직접 전시회를 참관했고, 중국 미술가 협회 회장 화 문예이론가 등이 전시회에 참석했다. 전시회를 보고 높은 평가를 했다. 문화부는 또한 44 개국에서 온 65,438,000 여 명의 대사, 대리인, 부장, 참사관을 초청하여 전시회를 참관했다. 예술 잡지와 중국 미술관은 각각 베이징의 연화 화가, 예술가, 예술 이론가, 신문사 기자를 초청하여 좌담을 진행했다. 신화사, 인민일보, 광명일보는 모두 이를 위해 뉴스, 평론, 작품을 게재했다. 예술' 잡지 특간지는 웨이팡 양가 목판 신년화를 소개했고, 산둥 인민출판사는 산둥 웨이팡 신년화를 출판했다. 베이징에서 전시한 후, 그는 쓰촨, 상해, 저장, 남경 순회 전시회에 갔다. 결국 27 폭의 연화는 문화부 대외전람사에 의해 국가급 전시품으로 선정됐다.

1978, 양가 목판 신년화사 회복. 연화사는 연화를 발굴, 정리, 복원하여 학습반을 개최하고, 낡은 띠와 새로운 방식으로 회화, 조각, 인쇄, 장모 등의 인재를 양성하였다. 그해 70 만 장의 신년 그림이 인쇄되었다.

1979, "양가 포트? 목판 신년화사는 양가 부목판 신년화연구소로 바뀌었다. 1980 65438+ 10 월 30 일부터 4 월 30 일까지/Kloc 연합전은 삼지신작을 위주로 일부 사료로, *** 185 건입니다. 그 중 산둥 지역은 작품 5 1 조각을 추가했다. 14 역사 자료. 4 월 7 일부터 10 까지 쑤저우 연화 간담회가 열렸다. 인민일보',' 중국 청년과 예술' 잡지는 화보와 뉴스를 실었다.

1985 년, 이 병원은 그림 280 여 종, 원판 200 여 벌을 소장하고,' 양가 포트 연화선',' 연화 1, 2 회',' 전채',' 실밥' 을 일본, 미국, 프랑스, 네덜란드에 판매한다 1979 부터 1985 까지 일본, 미국, 프랑스, 단, 스웨덴, 호주, 오스트리아, 인도네시아, 아프리카 국가의 30 여 명의 친구들이 양가 포트 목판 연화연구소를 방문했다.

65438-0990, 웨이팡 시 문학예술계 연합회, 산둥 미술출판사, 쓰촨 대중예술관, 청두 대중예술관, 쓰촨 미술출판사, 청두 연화연구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산둥 웨이팡, 쓰촨 면죽연화연합전' 이 5 월 청두에서 개막돼 일련의 학술교류참관행사를 개최했다. 7 월, 웨이팡 전시로 이동 합니다. 전시 기간 동안 쓰촨 연화예술대표단은 웨이팡 동행과 여러 차례의 학술 교류를 개최하고 양가 연화의 산지를 참관했다.

그러나 양가부 목판 신년화에도 걱정스러운 점이 있다. 한편 연화 제재는 독창성이 부족하고, 건재한 노예술가 몇 명을 제외하고는 목판 연화 기예와 정수를 체계적으로 장악할 수 있는 후계자는 거의 없다. 이는 양가 목판 연화의 향후 발전과 생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가능한 한 빨리 민간 문화 구조 공사를 시작하여 양가 목판 신년 그림의 보호와 발전을 위한 좋은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이 유산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2007 년 6 월 5 일, 산둥 웨이팡 양로서는 문화부에 의해 문화유산 프로젝트의 대표적 전승자로 확인되어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 226 명의 대표적 전승자 명단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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