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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산인들이 설날을 보내는 풍습은 무엇입니까?

중산인의 설 풍습은 중원 대부분 지역의 한족 풍습과 마찬가지로 본질적으로 설날을 축하하는 것을 가리킨다. 좌전' 은 5 년 동안 설을' 랍제' 라고 공언했다. 서진 두윤전 주: "라년, 결국 신의 이름을 제사한다." 그것은 1 년 동안 농사를 지은 후 하느님의 은사에 보답하기 위해 거행되는 숭배 활동을 의미한다. 고대에 설날은 풍작을 축하하는 명절이었다. 동시에 제천이기도 하다. (여기는 제사보살이지, 제조가 아니다.) 예를 들어, "곡량 환공 3 년" 은 "오곡이 모두 익어 1 년이 된다" 고 말했다. 갑골문과 김문중의' 년' 자는 모두 풍작이 성숙한 곡이삭의 이미지이다. 그러나 중국 고대에는 1 년 시작 시간이 달랐다. 한무제 (기원전 140-87) 가 추락하고' 태초력' 을 창제할 때까지는 하력 정월 초월이 1 년의 시작이라고 명확하게 규정하지 않았다. 역사서에 따르면 정월 초일은' 사시' 즉' 년의 시작, 시간의 시작, 일의 시작, 달의 시작' 이라고 한다. 첫 달의 첫날은 여름 새해로 정해졌다. 손중산 선생이 이끄는 신해혁명은 청조를 전복시킨 후 중국이 양력 연제를 채택한다고 발표했다. 양력 1 월 1 일은 신년 휴가이고, 하력 (속칭 음력 또는 구력이라고 함) 정월 1 일은 설날이다. 그러나 역대 전통으로 인해 중국인들은 양력 정월 초하루를 설날이라고 부르고,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설' 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어 설날을 축하하는 것도 설이라고 한다.

예로부터 제사, 참가식, 잔치, 점술, 영신, 세배, 즐거움 등 제사 활동이 있었다. 한족들은 설을 쇨 때, 행사가 더욱 성대하다. 중산 고대인들도 걸음을 내디다. 예로부터 중산인의' 설' 풍습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1, 집 청소:

집을 쓸고, 일명 먼지를 쓸다. 이런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어 중원 한족 지역의' 집 청소' 풍습과 대체로 비슷하며 설을 앞두고 없어서는 안 될 풍습이다. 1 년 28 일 (즉 섣달 28 일) 지저분한 세탁은 중산인 설날 전의 입버릇이다. 대청소의 본질은 대청소 형식으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하지만 예전에는 중산인들이 집 청소에 신경을 많이 썼어요.

집 청소가 시작되면 먼저 문을 쓸고 긴 빗자루나 닭털 스윕, 대나무 가지 등의 도구를 들고 상인방을 위아래로 쓸어낸 다음, 밖에서 안쪽을 쓸어, 즉 현관에서 부엌으로, 지붕에서 지하로 쓸어 넣는다. 여기에 속담이 있습니다: "좋은 스윕, 나쁜 청소." 보통 남자들이 집을 청소하고, 집안의 여자들은 문과 창문을 씻고, 의자를 옮기고, 설거지를 하고, 컵, 찻주전자, 냄비 등을 청소한다. , 예외 없음. 또한 집안의 모든 침구, 어른과 아이의 옷은 깨끗해질 때까지 철저히 씻어야 한다. 이런 대청소의 풍습은 다른 풍속 습관과 마찬가지로 봉건 미신도 섞여 있다. 따라서, 연전의 전통 대청소를 하기 전에 반드시' 다른 날' 을 진행해야 한다. 과거 사람들은 모두 음력 11 월 말부터 집을 청소하기 시작했지만, 모두 역서 한 권과 책 한 권을 찾아' 날을 택한다' 고 해야 했다.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연전 집을 청소하는 날은' 홍구',' 파일',' 큰일' 과 같은 날이 될 수 없다. 특히' 화성' 을 피해야 한다. 물론,' 황도길일' 이 가장 좋다. 또한, 과거에 중산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부처님을 숭배하는 풍습 (일반적으로 음력 초하루나 십오, 중산인들이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관습) 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아침 대청소가 시작되었는데, 첫 번째 일은' 세불' 이었다. 세불용 물은' 성수' 가 아니지만 보통 맑은 물로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노자몽" 잎 몇 개를 물에 넣어 보살을 씻어야 하는데, "악령하다" 고 하며, 집 주인이 "기민하다" 는 것을 설명한다. 이런 일은 보통 여성이 집에서 한다.

2. 새해에는 새 옷을 사세요.

속담에' 일 년 내내' 라는 말이 있다 설을 쇠기 전 상반기에 중산인들은 설맞이 물건을 마련하느라 바쁘다. 구사회에서 중산의 시골 상점은 매우 적고 상품 공급도 충분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연말이 되면 농촌인들은 석제시의 농산물 시장과 향진에 가서 설맞이 상품을 구매할 것이다. 예를 들면 빨간 선 구입, 종이보물 만들기, 새 옷 자르기, 채식 개최, 사탕과 케이크 구입 등이 있다. 특히 집안의 쌀독은 가득 담은' 요리' 를 담아야 하는데, 이른바' 자주 가득 채워라' 는 바로 여기서 나온 것이다. 설 전에 사람들이 만나는 첫 번째 말은' 설날이 끝났습니까?' 이것은 중산인들이 설날 전에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입버릇이다. 오늘까지 설 전날' 밭의 날' (농산물 시장) 이나 주요 쇼핑몰마다 인산인해를 볼 수 있다. 중산인들이 설날에 얼마나 긴장하고 얼마나 중요한지 상상해 보세요. 동시에, 이런 설맞이 물품 구입의 풍습도 도시와 농촌의 점포에 번영을 가져왔다. 중산에서는, 특히 여성들이 설화 구매에 대해 더욱 긴장하고 있다.

3. 떡볶이 말뚝 박기:

중산 각지에서 설을 쇨 때, "저녁에 주식을 볶으니, 누구나 내가 있다." 라는 말이 있다. 떡을 삶는 풍습은 중산인들이 새해에 하는 독특한 풍습이다. 외지인이 중산에 처음 도착했을 때, 그' 보통모' 의 떡 (떡표면에 가지각색의 긴 털과 효소가 있음) 을 보고 중산인' 운전' (바보의 의미) 을 비웃었다. 하지만 농담에도 불구하고 중산인들이 케이크를 만드는 풍습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변하지 않아 중산인들이 새해를 축하하는 큰 사건이 되었다. 마찬가지로 케이크를 만드는 것도 설날 전의 길한 날에 해야 한다. 집집마다 주부들이 모두 일어나 깨끗한 손향으로 제사를 지내고 일을 시작했다. 그들은 찹쌀로 가루를 만들고, 노란색 (빨간색) 시럽을 섞고, 덩어리 모양으로 비벼서 소금에 절인 돼지고기, 소금에 절인 달걀노른자 등의 양념을 넣고, 바닥에 바초잎, 대나무 잎이 있는 찜통에 넣고 약한 불로 10 여 시간 동안 끓인다. 떡이 쪄진 후, 상서로운 말 몇 마디를 공손하게 당에 올려놓고 대추, 자두,' 리' 자 하나, 귤 두 개를 얹고 연년 (섣달 그믐날 이후) 이 지나면 떡을 열어야 한다. 그것은' 떡, 떡, 차근차근',' 빨리 자라라' 등의 의미를 의미한다.

떡을 만드는 과정에서 집안의 아이들이 무슨 잘못이나 불길한 말을 할 수 없다는 습관이 있다. 좋은 말만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반쯤 익지 않은' 생떡' 을 만들 수 있다. 그 이유는 주로 역사가 남긴 봉건풍습의 영향 때문이다. 중산인들은 떡이 잘 만들어졌는지 안 만들었는지 내년의 운좋고 나쁨의 상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이의 말도 중요하다. 속담에' 동성은 장난이 아니다' 는 말이 아마 논거일 것이다.

떡을 만드는 것 외에도 중산인들은' 사람들이 튀김 더미에 묻혀있는 게 뭐가 있어' 라는 말이 있다. "높음" 의 해음은 "연년고" 라는 뜻이다. 하지만 찹쌀가루와 땅콩으로 튀긴' 튀김 더미' 는 둥글고 통통한 모양으로 인원의 재회를 의미한다. 또한, 튀긴 힙은 황금색이기 때문에, 김원보처럼 중산인은 "튀긴 힙은 모두 금은으로 가득하다" 고 말했다. 중산인들은 예전에 설 전에 말뚝을 튀기는 풍습을 비교적 중시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게다가 말뚝을 튀기는 데 드는 비용이 적고 그 후의를 취할 수 있기 때문에 중산인들은 설에 케이크를 만들고 말뚝을 튀기는 풍습이 있다. 또한 "기름 뿔" 튀김, "계란 튀김" 과 같은 관습이 있습니다. 민국 이후 중원에서 만두, 튀김 등 음식 풍습이 중산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4, 교수형 진자 스프링 게이트 신:

봄을 걸어 속칭 복숭아를 걸어주는 것은 한족의 전통 풍습 중의 하나이다. 중산인들은 대부분 중원씨족의 남쪽에 거주하기 때문에, 이 전통 풍습도 답습해 왔다. 서한 유안' 위남자' 에 따르면 "복숭아는 길이가 약 7 ~ 8 인치, 폭이 1 인치가 넘는 복숭아나무 두 개를 재료로 대문 양쪽에 길조 문자를 써서 귀신을 쫓아내고 악을 피한다" (여기에 민간 전설이 있다. 여기서는 언급하지 않는다). 부도를 매달는 풍습은 5 대 (기원 907-960 년)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당시 어떤 사람들은 부도판에 대련을 쓰기 시작했는데, 이를 춘련이라고 불렀다. 송석사 시가 수석에 따르면 후촉학자 맹맛보신은 비석에서' 세배! 이것은 아마도 중국 최초의 춘련일 것이다. 춘련은 설 전에 즉흥적으로 창작하거나 인쇄하여 대련으로 만든 것이다. 특히 농촌에서는 문화와 서예가 좋은 사람에게 춘련을 써달라고 부탁한다. 상인은 장터, 문인, 서예가로부터 구매하는 습관이 있다. 설날을 앞두고 그들은 종종 대문의 양쪽에 게시하거나 매달아 놓는다. 이것이 이른바 춘련이다. 춘련은 대부분 길상문자와 아름다운 생활을 기원하는 글로 구성되어 있다. 대련에서 사람들은 주인의 직업 직업을 볼 수 있다. 이 풍습은 줄곧 지금까지 전승되어 왔다.

봄을 끊는 것 외에도 문을 붙이는 풍습이 있다. 남조량종곡이 지은' 형초세연보' 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정월 초일, 두 신을 그리고 좌우로 문을 붙이고, 좌류신화, 우류뢰우, 속칭 문신이라고 한다." 문신을 붙이는 풍습은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스티커신이 유행할 때 귀신을 쫓는 데 쓰이고, 과거에는 복숭아 부호와 병존했다. 그래서 스무 살 때 문신들은 종규의 귀신 그림과' 신화',' 레이우' 라는 글자를 붙였다. 지금까지 우리는 여전히 일부 지역과 도시, 특히 객가가 거주하는 산간 지역을 볼 수 있으며, 우리는' 신화' 와' 레이우' 도 볼 수 있다. 송대 이래 사람들은 관문을 삼국 황제라고 불렀기 때문에, 그들은 그를 성년의 문신으로 그려 문에 붙였다. 기예가 뛰어난 일부 사람들은 스스로 경사스러운 신년화를 그리거나 오려 내고, 문신을 바꿔 신년화를 붙이는 풍습과 현춘이 공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보통 스티커는 모두 30 일 저녁 식사 후 스티커이고, 일부는 섣달 그믐날 새벽 스티커입니다. 문신을 붙이기 전에 주인은 분향하여 폭죽을 터뜨리고, 조상의 주표 앞에서 상서로운 말을 몇 마디 한 다음, 공손하게 문 앞에 붙였다. 고대에 사람들은 "복", "록", "수명" 과 같은 "이미지 관념" 을 즐겨 사용했다. 그들은 대부분 박쥐, 네모난 구멍, 복숭아 등의 이미지로 상서로운 생각을 표현한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문신으로 되붙였다. 이런' 복' 자를 거꾸로 붙이는 풍습은 해음' 복도' 나' 도복' 을 취하는 뜻이다.

5, shoushi 그룹 연간 연소 폭죽:

섣달 그믐날은 섣달 그믐날이라고도 하며, 섣달 그믐날이라고도 한다. 섣달 그믐날 오후, 외지에서 살거나 결혼한 남성 (기혼 여성은 보통 시댁을 따라간다) 이나 아르바이트를 하는 미혼 여성을 불문하고, 집에서는 보통 새해 선물 등 설야식을 가지고 시옥으로 돌아간다. 단원밥이 완성되면 보통 선조, 즉 선조에게 제사를 지내고 단밥을 먹는다. 중산인들이 동그란 밥을 먹을 때, 메인 요리는 돼지, 닭, 오리 등의 가금류, 그리고 어환, 미트볼, 헤어 요리 등이다. 대부분 아홉 가지 요리입니다. 중산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구대장애' 라고 부르는데, 이는' 장안',' 가족 상봉',' 새해에 부자가 되는 것' 을 의미한다. 저녁 식사 후, 온 가족이 모여 과과를 먹거나, 집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각종 게임을 하고 있다. 아이들은 집 앞집에 도착한 후 불꽃놀이를 하거나 등불을 켜서 밤늦게까지 서로 쫓아놀았다. 자정에 (즉 밤 12 시) 집집마다 불꽃놀이를 하며 새해를 맞이한다.

이곳에서는 가족 상봉의 의미 외에도 송년, 어른의 건강과 장수, 새해의 풍작, 인수의 번영 등의 의미도 있다. 속담에 "겨울주 (즉 동지일) 를 남겨두고 노부인을 붙잡는다" 는 말이 있다. " "무평현지" 에는 "연말은 빼고 ... 어린아이는 장춘의 장수라고 부르고, 하룻밤은 자지 않고, 장수라고 한다" 는 말이 있다.

중산의 또 다른 풍습은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 후 어른들이 후배, 특히 손배 등 후배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한다는 것이다. 고대에 네모난 동전을 사용했을 때 어른들은 붉은 실로 가는 줄을 만들어 집안의 저학년 학생들의 목이나 허리에 걸거나 아이의 베개 밑에 걸었다. 이렇게 하면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해서 세뱃돈이라고도 한다. 해방 후, 이 풍습에 사용된 동전이 다르기 때문에 봉건 미신이 타파된 후, 이 세뱃돈은 빨간 종이나 선물로 싸서 아이의 가방에 넣거나 손자손녀에게 선물하여 아이들에게 문구 장난감이나 간식, 불꽃놀이 폭죽을 사도록 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복을 기원한다는 뜻은 젊은 세대가 새해에 빠르게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6, 첫 번째 새해 배당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산현지" 에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폭죽을 태우고 바닥을 쓸지 않아요." 라고 실려 있다. 중국의 옛 풍습에 따르면 음력 정월 초하루를 정월 초하루라고 한다. 이날 아침, 날이 아직 밝지 않았다. (정확히 말하면, 섣달 그믐날), 도시와 농촌의 폭죽이 일제히 울렸고, 사자북소리가 멈추지 않아 집집마다 빨간 폭죽이 가득 걸려 문 앞에 걸려 있는 춘련 (연화) 도 붉게 빛났다. 정말 좋은 시작이자 좋은 행운이다.

아침 차를 마신 후, 도시와 시골의 각계 각층의 사람들이 집에서 쏟아져 나와 붉은 녹색과 녹색의 옷을 입고 머리를 빗고, 선물을 손에 들고, 큰골목을 지나 어른이나 친지들을 찾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풍속이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규명할 수 없다. 완평현지' 에 따르면, "정월 초하루, 오북, 백관은 경축하러 갔고, 백성도 분향, 조상 제사, 어른을 모시고 시부모와 서로 대답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고 했다. 중산 세배하는 풍습도 아마도 이것에서 유래한 것 같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중산은 명청 이래 초일 천지와 전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고, 집안 어른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일종의 풍습이라고 한다. 그런 다음 집안의 모든 사람은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어른에게 축하를 보내고 아이에게 선물을 주어야 한다 (보통 기혼자는 미혼 청년과 아이에게 배당금을 지급한다). 동행하는 사이에 손을 잡고 서로 축하하다. 각 가족 성원이 세배를 한 후, 남자 관원은 나가서 그들의 어른이나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했다. 세배 기간 동안 미혼 소년 소녀를 포함한 친지들의 자녀를 만나면 이익을 교환하는 습관이 있다. 거리에서 지인을 만났을 때, "돈벌이를 축하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용마 정신", "틴틴이 부자가 되는 것" 과 같은 축하의 말을 몇 마디 해야 한다.

음식 방면에서는 섣달 그믐날 일반 대중이 채식을 위주로 한다. 그 이유는 섣달 그믐날 단밥에 산해진미가 너무 많아 소화불량을 참거나 너무 뚱뚱하게 먹기 쉽기 때문에 설날에 금식하는 습관이 많기 때문이다. 일부 노인과 종교 신자들에 따르면 음력설 첫날 단식은 불교의 금식 풍습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한다. 또한, 섣달 그믐날 바닥을 쓸어서는 안 된다. 칼로 날카로운 공구를 자르지 말고 접시와 컵을 깨뜨리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실수로 그들을 쓰러 뜨리면, "꽃이 가득한 땅, 부귀영화", "행운" 과 같은 상서로운 말을 몇 마디 한 다음, 재빨리 국면을 수습해야 한다. 손님이 현장에 있다면, "죄송합니다", "꽃이 피고 부귀" 와 같은 상서로운 말을 해야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중산의 모래밭 지역, 특히 중산산가의 발원지인 탄주에는 "초하루에는 용선가를 돌며 노래를 부르는 풍습" 이 있다. 예를 들어, 현지 속담에 "음력 정월 초하루, 사자드럼, 용선이 짤랑, 길 건너고, 백자 자손만대." 라고 되어 있다. 연초 이른 아침, 탄주에서, 대나무나 막대기를 들고 수도꼭지나 복숭아나무나 잡목으로 조각한 완전한 목룡을 지탱하는 현지인들이 약 1 피트 반, 두께 약 10 센티미터, 목에는 징과 심벌즈가 붙어 있는 용선 북이 걸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편 한 민간 연예인은' 돈 축하합니다',' 용선 배달자',' 백자천손' 이라고 적힌 현수막 대련을 들고 손에 든 목룡을 흔들며 걸으면서 용주를 불렀다. 신혼문이나 부자집에 올 때마다 그는 문을 두드렸고, 특히 큰 소리로 산가를 불렀고, 용선 북소리는 특히 시끌벅적했다.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 용주를 불렀는데, 과거 주요 내용은' 백자천손, 조생귀자' 라는 주제로 신혼부부를 위해 복을 빌며' 선물' 을 의미했다. 이런 풍습은 그녀의' 판룡가' 와 비슷하다. 역사적으로 한족의 풍습은 주로' 기린 배달자' 였으며, 그녀의' 반룡가' 도 배자를 뜻하는 바가 있다. 담주에서 용주를 부를 때는 보통 감정이나 한숨을 기초로 하지만, 1 년 첫날은 즐거운 멜로디를 바탕으로 한다. 그래서 과거 담주 사람들은 대부분 설날에 용주 노래를 환영했고, 가수들이 불렀다. 이 풍습은 탄주성군 지역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지만 내용은 이미 변했다.

7. 새해 둘째 날에 부의 신을 희생한다.

음력설의 다음날은 통상 개년이라고 불린다. 쓰촨, 절강, 복건 등지에서는' 송년',' 개년' 이라고도 불린다. 옛날에는 섣달 그믐날 집안의 남자 관리와 아들 또는 손자가 빗자루로 문 앞 마당에서 바닥을 쓸고 문 앞에서 집 안의 바닥을 쓸었다. 대청소가 끝난 후 폭죽을 터뜨리고 향을 피워 천지 조상과 제단을 경배하며 신령의 비호,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오곡이 풍성하고, 자손만대 등을 빌었다. 주로 재물신 (전설에서 부를 관장하는 신) 을 제사하며 내년의 재원이 넓어지길 기도한다. 과거에는 상점과 음식점이 설날 초 개장하기 전에 제사를 지내는 습관이 있었는데, 습관적으로' 개치' 라고 불리며 9 가지 요리를 요리하는데, 흔히' 구광주리' 라고 불리며' 문을 여는 대길' 과' 재원이 넓어진다' 는 뜻을 나타냈다.

이 날은 새해 첫날과 정반대입니다. 섣달 그믐날, 바닥을 쓸어서는 안 되고, 칼로 무기를 베어서는 안 되지만, 정월 초 둘째, 집집마다 전쟁을 하고 있다. 오리를 죽이고 깨끗이 치워라. 제사식이 끝난 후 집집마다 서로 축하했고, 기혼 남자는 아내를 데리고 장인어른에게 세배를 하고 저녁 식사 후에 집으로 돌아갔다. 미혼 사람들은 이 명절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이나 친구 집을 사랑하며 세배를 한다. 사자팀과 용무팀이 거리 건너편에서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며 공연을 하며 새해를 맞이했다.

8. 셋째 연초 셋째, 물을 붓고 사미를 따라 신에게 기도한다.

한족의 옛 풍습에서 음력 3 월 초삼은 흔히' 승냥이' 라고 불린다. 남조양종팔의' 형초기년' 에서 "3 일 동안 돼지를 죽이지 않는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 옛사람들은 정월 초하루, 초칠이 더 중요하고 금기가 많다고 생각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통상 육류가 부족했고, 돼지는 한족의 주요 육류였다. 그래서 농촌에서 돼지를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중원 지역에서는 매년 초 3 이' 맥일' 이고,' 맥' 은 돼지의 별칭이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 아침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은 먼저 날씨를 보고 양돈업의 흥, 재해, 어려움을 결정해야 한다. 중산인들은 이 날을' 홍구' 라고 부르는데, 이는 셋째 날 사람들이 돼지처럼 부르게 된다는 뜻이다. 예전에는 중산인들이 미신을 믿고 점을 쳤다. 정월 초삼과 이웃, 이웃과 다투는 것이 불길하여' 관오' 를 범하기 쉽다는 도사가 있다. 게다가, 농부들이 돼지를 기르려면, 그들은 반드시 신의 망명을 기도해야 한다. 그래서 셋째 날 아침, 주부들은 문을 열고, 쌀을 끼얹고, 중얼거리며 기도하고, 안방으로 돌아와 로비에서 부처님을 찾아 싸움을 피하고, 공식적인 실수를 피했다. 해방 후, 이런 이른바 저속한 풍습이 점차 바뀌었지만, 여전히 농촌 어른들이 답습해 후배들이 초삼에 세배를 가지 않는다고 비난하고 있다. 또한 중산의 일부 사람들은 설날을' 차공탄생' 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설날에 차공묘에 가서 제사를 지내며 절에서 풍차를 돌려 점술을 구하는 경우가 많다.

9, 일곱째 날, 볶음밥 예배:

한동 방석의 「전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덟 살 이후 닭 한 마리, 개 한 마리, 돼지 한 마리, 양 한 마리, 소 한 마리, 말 한 마리, 한 사람, 계곡 한 마리. 해가 맑을 때, 주물은 뚱뚱하고, 음에는 화가 있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인구향수병' 에는' 입춘이 7 일 만에 집을 떠난 지 이미 2 년이 되었다' 는 말이 있다. 사람은 기러기 진영으로 돌아가고, 꽃 앞에 생각하다. 클릭합니다 사서와 노인들의 말에 따르면 고대의' 인일' 도 상고 초기의 점술 활동이다. 한위 이후 점차 일종의 제사식과 사회용 불행사로 발전했다. 고대 중산에서는 집집마다 먼저 신령을 숭배하며 가축이 번창하기를 기도했다. 그런 다음 7 가지 채소나 7 가지 과일로 국을 끓여' 칠보탕',' 칠보재' 라고 부른다. 이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밥을 하지 않고 채식을 하며, 더 많은 경우 죽 볶음면을 삶는다. 저녁 식사 후, 그들은 각종 사화활동에 참가하러 나갔다가 밤이 되어서야 돌아왔다.

1988 년부터 중산 지식인들은 손중산 선생의 유지를 발양하고' 박애' 정신과' 모든 것',' 자선경로인',' 빈곤 구제' 의 내용을 발양하기 위해 대규모 사회공익활동을 먼저 시작했다. 하루를 주는 이 전통 민속활동은 박애, 자선, 우수한 민족문화를 발양하는 이념과 활력을 주입해 중산의 신흥 민속문화 활동이 되었다. 현재 매년 7 년째 되는 7 일째 되는 날, 중산인들은 자선보행이라고 불리는 대형 사회공익활동을 개최한다.' 중산인의 발에 긁힌 자국을 들어 올리는 것' 은 이미 중산인의 새로운 입버릇이 되었다.

10, 등불 축제 등불 축제:

역대 상산현의 기록에 따르면, 성내 인구는 매우 많고, 경로는 매우 많다. 역사적으로 정월대보름은 상원 정월 정월대보름이라고 불리는데, 도교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송, 우 "꿈" 구름: "정월 대보름, 청원천우인." 역사상 정월대보름을 보는 풍습이 있어서' 등불축제' 라고도 한다. "상산현지" 는 "정월대보름등회는 이야기게임을 하고, 무용수는 3 결 드럼을 치고, 가수는 7 결 드럼을 치고, 봄밤은 팀에서 서로 노래를 부르고, 등롱학을 부른다" 고 기록했다. 원나라 의 밤, 장등 현상금 추측 수수께끼. 고대에 중산족의 15 일 동안 많은 여성들이 절에 가서 신을 숭배하는데, 특히 이시 (지금의 시) 에서는 대부분 성서의 삼원사로 몰려들어 상원황제의 생일을 축하했다. 사료에 따르면 예로부터 중국은 정월대보름을 장식하는 풍습이 있었다. 중산에서 정월 15 일 밤까지 집집마다 문 앞에 등불을 켜고 촛불을 켜고 아이들이 등롱을 들고 골목길에서 놀았다. 또한 각 사당에 모인 문인 아사들은 등불 수수께끼를 걸고' 사호' 용문진을 펼쳤다. 따라서 정월대보름은 정월대보름, 상원절, 원석절이라고도 하며, 고대에 가장 성대한 명절 중 하나로, 등불을 보는 풍습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정월대보름에는 보통 가족과 함께 떡과 탕원 등 음식을 먹는 것이 전국 각지의 보편적인 풍습이다. 가족 상봉, 행복한 삶을 위한 좋은 방법이고 연인들은 손을 잡고' 달빛' 을 쬐기 때문에 정월대보름날을' 중국 발렌타인데이' 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다. 정월 대보름날 밤, 집집마다 문 앞에 등불을 켜고 채색을 하여 이웃을 끌어들였다. 학자들은 등롱에 수수께끼와 시를 써서 관광객들이 수수께끼나 대련을 추측하게 하여' 호랑이 때리기' 라고 부른다. 각 대무학교는 모두 용과 사자를 춤으로써 자신의 무공을 전시한다. 대가족은 사당 입구의 공터에서 지채 (중원' 가뭄선' 에 해당하는 민간 예술) 와 연기를 하기도 했다. 청나라 시대에는 중산의 일부 지역 (예: 소람 등) 에서 일부 민간 동아리들도 정월대보름날 밤에 민간 이야기와 고사를 주제로 한 등잔회 행사를 조직하여 정월대보름이라고 불렀다. 젊은 남녀는 등롱을 들고 함께 노래를 부르는데, 속칭 꽃등가를 부른다. 따라서 정월 대보름의 정월 대보름은 정월 대보름이라고도 불린다. 이런 민간 사화활동은 정월 16 일 저녁까지 끝나지 않아 산등성이라고 불린다.

1 1, 첫 달에 불을 켜고 불 끄기:

"상산현지" 는 "정월 정월대보름날, 사람이 절에 등롱을 달고 먼저 술로 절인다" 고 기록하였다. 고 말했다: 불을 켜거나 불을 걸어 라. 맑으면 등롱을 켜라. " 사실 정월대보름은 정월 대보름, 즉 정월대보름이다. 그러나 과거 중산의 풍습은 남자아이를 낳은 가족 (즉 천정) 이 대부분 음력 정월 초두부터 한 달 동안 황도길일에 불을 켜는 것이었다. 불을 켜는 날, 먼저 종이가게에 가서 등롱을 사용자 정의하는 것은 보통 네 가지입니다. 하나는 조상의 영위 앞에 걸려 있습니다. 하나는 사당에 걸려 있다. 하나는 집 문 guanshen 앞에 매달려; 다른 하나는 국가의 제단에 걸려 있다. 불을 켜는 날, 천정네는 반드시 풍성한 음식으로 신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동시에 술자리를 몇 개 차려 손님을 대접해야 한다. 각족 사당이나 사당 앞의 곡당에도 등롱을 모시고 조상을 모시는 풍습이 있다. 빛이 없는 이상 빛이 있다. 정월대보름은 보통 2 월 2 일, 고토 생일도 음력 3 월 3 일 청명절 전에 열린다. 마찬가지로, 정월대보름날, 여러 가지 풍성한 요리를 준비하고, 신에게 제사를 드리며, 부계 가문 향민을 초청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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