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마루 암탉, 앞쪽 남쪽 다락방. 이 방은 10피트 정사각형에 불과하고 한 사람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백 년 된 집, 먼지와 진흙이 스며 나오고 빗물이 흘러내리고, 움직일 때마다 볼 수 있고,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방은 북쪽을 향하고 있고 햇볕이 들지 않아 정오가 되면 어두워집니다. 위에서 새지 않도록 조금 수리했습니다. 전면에 창문 네 개를 내고 마당에 담을 쌓아 남쪽의 햇볕을 차단하니 집안에 햇볕이 환하게 들어왔어요. 마당에는 난초, 오스만투스 나무, 대나무 등을 심어 낡은 난간에도 새로운 빛을 더했습니다. 빌린 책이 선반을 가득 채우고 노래하고 조용히 앉아 모든 것이 들릴 수 있었고, 법정이 조용한 동안 새들이 쪼아 먹으러 왔고 사람들은 가지 않았습니다. 음력 열다섯째 날 밤, 달이 높고 벽의 절반을 비추고, 오스만투스 나무의 그림자가 비틀 거리고, 바람이 그림자를 흔들며 사랑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침묵의 작품: 침묵의 발걸음)
그러나 이곳에 살면서 기쁜 일도 많고 슬픈 일도 많다. 그 전에는 마당이 북쪽과 남쪽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어요. 그 당시 삼촌과 삼촌들은 벽 안팎에 작은 문을 많이 설치했어요. 개들은 같은 마당에 사는 사람들을 낯선 사람 취급했고, 손님들은 저녁 식사를 하려면 부엌을 지나가야 했고, 닭들은 홀에서 둥지를 틀었죠. 처음에는 마당에 울타리를 치고 벽을 두 번 수리하고 교체했습니다. 이 집에는 예전에 이곳에 살던 할머니 한 분이 계셨어요. 돌아가신 할머니의 가정부였던 그 할머니는 2대에 걸쳐 젖을 짜주셨고 어머니는 할머니에게 매우 친절했습니다. 집의 서쪽은 안방과 연결되어 있었고 어머니는 자주 오시곤 했어요. 할머니는 저에게 이렇게 말씀하시곤 하셨어요."이 곳, 네 어머니가 여기 서 계시곤 했어." ." 유는 "네 동생은 내 품에서 울었고 어머니는 손가락으로 문을 두드리며 '춥지? 뭐 좀 먹을래?
저는 회의실 밖에서 대답했습니다." "내일로 미루지 마세요, 저는 울었어요, 울었어요." 얼마 지나지 않아 한 잔을 건네며 "이건 할아버지 태중공이 황제께 가져온 것이니 이제부터 드세요!"라고 말했다. 비구는 손으로 문을 닫으며 혼잣말로 "우리 집안은 오랫동안 책을 읽어도 성공하지 못했으니, 아들아, 성공하면 기다릴 수 있어!"라고 말했다. 잠시 후 그는 코끼리를 들고 "이것은 내 조상 태장 공손 더가 조선에 붙잡은 것이니 언젠가는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적을 보니 어제와 같은 트롬본이었습니다.
베란다의 능선 개구부는 네 번이나 불이 났고, 불에 타지 않고 보호 할 신이있을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함께 살면 발로 사람들을 알 수 있습니다. 유비와 조조는 세상을 위해 싸웠고 제갈량은 간쑤성 중부에서 태어나 풍요로운 경력을 쌓았습니다.
지향은 "수청은 단굴을 지키고 세상을 이롭게 한 다음 진나라 황제가 딸을 낳아 단을 닦았고, 유비와 조조는 천하를 위해 싸우고, 제갈공명은 용중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양측의 무지는 구석에 있고 세상은 알기에 충분합니다. 나머지 지역은 집안에서 패배하고 눈썹을 올리고 눈을 깜박이는 것을 광경이라고합니다. "간경"의 잘 알려진 캐릭터와 개구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 문단은 <고대 중국 시의 감상> 인본주의 버전에는 없고, 상하이 교육 버전에는 없습니다.)
이 글을 쓴 후 5년이 지나 아내가 시집와서 아내는 종종 현관에 와서 옛이야기를 물어보곤 했고, 가끔은 식탁에서 글을 배우기도 했습니다. 아내는 친척을 방문하기 위해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가서 "언니에게 작은 다락방이 있다고 들었는데 그 작은 다락방은 무엇입니까?"라는 젊은 여성의 말을보고하기 위해 돌아 왔습니다. ? "그 후 6 년 동안 아내가 죽고 방이 부러졌습니다. 2 년 후, 나는 아무런 지원없이 오랫동안 누워 있었고, 이전과는 약간 다른 레이아웃으로 남쪽 파빌리온을 복원하기 위해 누군가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그 후로 저는 이곳에 살기보다는 바깥에 더 많이 있었어요.
마당에는 아내가 죽던 해에 직접 심은 비파나무가 있는데, 지금은 우산처럼 가지와 잎이 우뚝 솟아 우뚝 서 있습니다.
기서연대기 번역본
샹지셴은 예전에는 남쪽 다락방이었습니다. 이 방은 10피트 정사각형에 불과했고 한 사람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100년이 넘은 이 집은 지붕 벽에서 흙이 새고 고인 물이 계속 흘러내려 탁자를 옮길 때마다 주위를 둘러봐도 탁자를 놓을 자리가 없었다. 집이 북쪽을 향하고 있어서 햇볕이 들지 않았습니다. 낮에는 정오가 지나면 어두웠어요. 저는 위에서 빛이 새지 않도록 조금 수리했습니다. 전면에 창문 네 개를 내고 마당에 벽을 세워 남쪽에서 들어오는 햇빛을 차단했습니다. 햇빛이 반사되어 들어와 방이 환해졌어요. 마당에는 난초, 배롱나무, 대나무 등을 무작위로 심었고, 원래 있던 난간은 새로운 광택을 더했습니다.
책('빌린'이라는 뜻이 아닌)이 집의 서가를 가득 채웠습니다. 나는 시를 올려다보며 큰 소리로 암송하기도 하고, 때로는 혼자 조용히 앉아 시를 읊조리기도 합니다. 자연의 모든 것에는 소리가 있습니다. 마당과 계단은 조용하고 새들이 때때로 날아와 음식을 쪼아 먹으며 사람들은 이곳에 오면 떠나지 않습니다. 음력 열다섯째 날 밤, 밝은 달이 높이 떠서 벽의 절반을 비추고 오동나무의 그림자가 비틀거리고 바람이 그림자 사이로 멋지게 불었습니다.
그러나 내가 이곳에 살고 있다는 것은 기쁜 일도 많고 슬픈 일도 많다. 그 전에는 마당이 북쪽과 남쪽으로 연결되어 있었어요. 삼촌과 삼촌이 헤어질 때 집 안팎에 작은 문을 많이 설치했고 사방에 벽이있었습니다. 분리 후 개들은 한 마당에 살던 사람들을 낯선 사람 취급했고, 손님들은 부엌을 통해 밥을 먹었고, 닭은 홀에서 살았습니다. 마당은 처음에는 울타리로 분리되었다가 벽으로 만들어졌고 두 번이나 교체되었습니다. 가족에게는 이곳에 살던 할머니가 계셨어요. 돌아가신 할머니의 시녀였던 이 할머니는 2대에 걸쳐 간호를 해주셨고, 어머니는 할머니에게 매우 친절했습니다. 집의 서쪽은 안방과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이곳에 자주 오곤 하셨다.
노파는 저에게 이렇게 말하곤 했어요:
"여기가 바로 네 어머니가 서 계시던 곳이야." 노파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네 누이가 내 품에서 울고 있었어. 네 어머니는 손가락으로 문을 두드리며 '아이가 춥지 않느냐, 밥 먹고 싶니'라고 말했다. 나는 문을 통해 하나씩 대답했습니다 ... "말을 마치기도 전에 저는 울기 시작했고 할머니는 눈물을 흘리셨어요. 저는 열다섯 살 때부터 현관에서 공부를 했어요. 어느 날 할머니가 저를 보러 오셔서 이렇게 말씀하셨어요."아들아, 오랜만이구나. 왜 하루 종일 여기 조용히 앉아 있니? 참 착한 아이구나!" "나가실 때 손으로 문을 닫고 스스로에게 이렇게 말하세요."
우리 쇼맨은 오랫동안 유명하지 않았고 (내) 아이의 성공이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잠시 후 그는 코끼리를 들고 그에게 다가와 "이것은 내 할아버지 태장 공손덕이 통치할 때 사용했던 것입니다. 앞으로 반드시 사용될 것입니다! 돌이켜보면 어제 일 같아서 눈물이 날 정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샹쉔의 동쪽은 예전에는 부엌이었고, 사람들은 그 앞을 지나가야만 그곳에 갈 수 있었어요. 저는 창문을 닫고 그 안에서 살았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발자국 소리만 들어도 누군지 알 수 있었어요. 산등성이 집 * * *이 네 번 불에 탔지만 불에 타지 않았습니다. 아마 신이 보호하고 있을 거예요.
향지가 태어났다고 한다:바수에 청나라의 이름인 과부가 있었다. 그녀는 남편이 남긴 진사 광산을 물려받았고, 그 광산 수익은 세계 최초였습니다. 나중에 진시황은 그녀를 기리기 위해 '여성 임신 플랫폼'을 세웠습니다. 유비와 조조는 천하를 위해 싸웠고, 제갈량은 용중에서 태어나 농부로 이름을 떨쳤습니다. 이 두 사람이 아직도 세상의 외딴 곳에 있다는 것을 세상이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나는 오늘도 이 낡은 오두막에서 살고 있지만, 나는 내 자신을 즐기고 있으며 경이로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누군가 저에 대해 안다면 우물 안 개구리처럼 근시안적인 사람으로 생각할까 봐 두렵습니다!
이 글을 쓰고 5년이 지난 후 아내가 저희 집에 왔습니다. 아내는 종종 현관으로 찾아와 옛 일을 물어보곤 했습니다. 가끔은 식탁에 내려와서 글을 배우기도 했죠. 아내는 다시 가족을 만나러 가서 젊은 아가씨들에게 "언니네 집에 작은 다락방이 있다고 들었어요."라고 말했죠. "6년 후 아내는 죽었고, 현관문의 책등은 수리되지 않은 채 부러져 있었습니다. 2년 후, 저는 오랫동안 병상에 누워 있었고 더 이상 (영적) 지원이 없었기 때문에 누군가를 보내 이전과 약간 다른 레이아웃으로 남쪽 다락방을 다시 복원했습니다. 그러나 그 후 저는 대부분의 시간을 밖에서 보냈고 여기서 자주 살지 않았습니다.
마당에는 아내가 죽었을 때 심은 비파나무가 있습니다. 지금은 우산처럼 키가 크고 무성합니다.
확장된 데이터
지샹은 명나라 서안 작가인가요? 구이유광의 작품입니다. 구이유광의 먼 조상은 장쑤성 타이창의 샹지징에 살았습니다. 작가는 이 오두막에 기념적인 의미를 담아 '쉬안'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지'는 '기록'이라는 뜻으로, 사물을 기록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고대 문체입니다. 사물을 차용하여 작가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그는 일상의 집안일을 포착하고 상세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그의 스타일은 "새겨지지 않고 풍미가 있는" 것으로, 일상과 가족 상식을 통해 어머니와 아들, 남편과 아내, 형제 간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이 글은 취유광의 서정적인 산문의 걸작입니다.
지향지지는 내러티브 에세이입니다. 이 글은 저자의 어린 시절 학창 시절을 기록하고, 항목과 관련된 인사이동에 초점을 맞추고, '백 년 된 집'의 폭풍우를 통해 가족 상식을 회상하고, 3대에 걸친 변화하는 감정을 표현합니다. 기쁜 감정이나 슬픈 감정을 글 전체의 의미로 삼고 삶의 사소한 일들을 하나로 묶어 아이템과 밀접하게 연관 지어 글을 썼습니다. 삶의 디테일과 장면을 통해 인물을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말이 없는 사랑은 무한하고, 말은 의도적으로 무한합니다. 지샹의 글은 여러 버전의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구이위광(1507 65438+10월 6일-15765438+2월 7일)은 "미스터 젠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족 출신인 그는 쑤저우 타이창현 쿤산현 쑤안화리(현 장쑤성 쿤산) 출신입니다. 그는 명나라 중기의 산문 작가이자 관리였습니다.
자경 19년(1540년) 귀유광은 황실 시험에 급제한 후 과거에 응시하여 8번이나 꼴찌를 했습니다. 그는 자딩 안팅강으로 이주하여 독서와 강의를 하며 많은 제자를 두었습니다. 가경 33년(1554년), 왜구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 귀유광은 방어 준비를 위해 도성에 들어가 어비이(魚飛異)를 저술했습니다. 1565년 60세에 황제 시험에 합격하여 장싱, 순더, 난징 황실 사찰의 총독을 거쳤습니다. 따라서 그는 "종"으로 불리며 시종실록(世宗實錄)의 편찬에 참여했습니다. 룽칭은 5년(1571년) 66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구유광은 당나라와 송나라를 좋아했으며, 그의 산문 스타일은 소박하고 진지했습니다. 그는 명나라 '당송학파'의 대표적인 작가로 '오늘날의 오양서'로 불렸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산문을 "최초의 평이한 언어"라고 칭송했습니다. 그는 왕과 함께 '가경의 3인방', 후와 함께 '구이와 후'로도 불렸습니다. 저서로는 『전천의 문집』과 『삼우의 수문집』이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지쇼겐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