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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제갈록 중의 제갈은 누구입니까?

제갈량

첫째, 서진 말년에 제갈량이 밭을 갈았다는 의문이 제기되었다. 진수부터 이성에 이르기까지 제갈량은 모두' 경작하여 남양을 읽다' 로 묘사되었다.

제갈량 삼구 초려에 대한 초기 서술은 건흥 5 년 (기원 227 년) 제갈량이 한중위 (기원 227 년) 를 기병할 때 선사에게 주는 리듬에서 말했다. "나는 옷을 입고 남양 () 에 일념하고 난세 () 를 무릅쓰고 제후 () 가 되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 시황제는 그의 대신에게 굴하지 않았고, 그의 고발은 자파하지 않았다. 세 명의 조신이 오두막에 있고 고문은 당대사무에 있다. "20 여 년 전 제갈량이 남양에서 자신을 폭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말은 제갈량이 황제에게 보낸 편지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그 진실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래서 후세에 그의 재배와 보살핌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것을 가장 원시적이고 믿을 만한 재료로 삼았다.

제갈량이 죽은 후 제갈량을 전면적으로 연구한 첫 번째 사람은 서진 역사학자 진수였다. 진수, 이주 (오늘 쓰촨 남충북) 브라질 현 한인, 제갈량이 죽기 1 년 전 (기원 233 년) 에서 태어났다. 정권 대장군 위주부, 동관 서기, 황문시랑을 역임한 적이 있다. 진 () 나라에 들어간 후 그는 평양후상 () 의 사무실에서' 제갈계량 ()' 의 편찬을 마쳤다. 그는 서진의 유명한 역사학자이다. 그의' 삼국지 제갈량전' 에서 전문의 제갈량 모델 외에도 "(리앙) 이 한말에 폐를 끼쳐 숙부와 경주를 피하고 밭을 갈고 야를 갈며 소문을 듣지 않는다" 고 썼다. 왼쪽 장군 유비, 양이 비범하지만 풀 속에 있다. 클릭합니다 \ "법사 \" 스와 구 징 테이블, 그래서 조상, 똑똑하고 근면 한, 푸 리앙 에 좋은 따라야 한다. 그는 키가 8 피트여서, 매번 자신을 관중, 낙의와 비교할 때마다 비길 데 없다. "진수의" 삼국지 "는 간단하고 믿음직하기로 유명하다. 그는 제갈량의 읽어보기의 사실과 위치에 대해 아무런 의문도 제기하지 않았지만 제갈량의 헌신 남양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보였다.

진수후 서진에서의 제갈량의 헌신과 배려에 관한 사료와 이성의' 제갈량 승상' 이 있다. 글자안, 무양 (오늘 쓰촨 펑산현) 사람, 진수의 동창이다. 그의 아버지 석미의 영향으로 그는 제갈량을 매우 숭배한다. 익주 도사였던 나상별운전. 태안 2 년 (기원 303 년), 이양 만주창이 안륙지역에 모여 북상 남양 분지로 향했다. 서진 조정은 이카스에게 관군을 이끌고 * * 가라고 명령했다. 영흥 원년 (기원 304 년), 이카스는 유주에서 방성 (오늘 허난성 방성현) 으로 뛰어간 다음 만현 (오늘 남양도심), 신노 (오늘 허난성 신야현) 로 달려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반복적인 겨루기를 거쳐 그는 마침내 장 () 을 물리치고 만걸 () 에 파견되어 임진남 장군 겸 경주군 사령관 () 으로 파견되었다. 로상지가 완리카스로 보내 도움을 청하고 홍이 군대를 포기했다고 한다. 이 시기에 이성은 이카스를 위해' 제제제제제제제제제제갈승문문' 을 썼다. "문" 은 "천자가 나에게 손자를 남겨두고, 드럼을 듣고 영영을 생각하며, 백자의 유지를 배우고, 용산에 올라 멀리 바라보고, 제갈의 고향을 위하여" 라고 말했다. "미안" 은 한수와 "미안 양" 을 의미하며, 이카스가 한수 북쪽의 미안 양남에서 제갈량을 제사한다는 뜻이다. 이 기록은 제갈량 자신이 말한 농사를 세 가지 측면에서 고려한 것과 일치한다.

둘째, 동진 시대에는 제갈량의 헌신과 배려에 관한 기록이 모호하다. 왕은과 Xi 적수저들은 융중에 제갈량의' 고향' 이 있고 융중은 남양현 등현에 속한다고 말했다.

동한 때' 남양' 은 군명이자 완군을 다스리는 현명이었다. 따라서 제갈량 모델의' 남양' 이라는 단어는 남양군이나 만현으로 이해될 수 있고, 이카스가 제제제제제제제제제제갈승상에서 언급한' 진양',' 진완' 이라는 단어는 만현으로도 이해될 수 있다. 동진 때 제갈량 삼구 초려에 관한 문헌은' 희숙' 이었다. "진영흥 때 성남 장군이 융중으로 가서 그 옛집을 바라보며, 립심벌즈가 모습을 드러냈고, 명태부 짱 () 를 문학가로 삼았다.' 천자 () 는 내가 손고 () 를 듣도록 명령했다. "역사상 처음으로 제갈량과 융중을 연결시킨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이 문장 () 는 융중 () 의 구체적인 위치를 설명하지 않았다. 문' 의' 용산' 과 언급한' 융중' 이 같은 지명인가요? 이것은 깊이 연구할 만한 문제이다. 왕은, 진군신 (오늘 하남 화이양), 왕은이 저술한 신빙성은 어떤가? " "진서 은열전" 구름: "은선은 글을 잘 쓰지만 글자가 서툴다. 그의 책이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모두 그의 아버지가 쓴 것으로, 풍격이 뒤섞여 있고, 의미가 불분명하며, 작품은 신비를 숨기고 있다. "이 평가는 매우 정확하다. 예를 들어, 희숙에서는' 선생님이 작가 이성이 되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하는데, 사실 이성은 한번도 선생님이 된 적이 없다. 왕은이 \ "희숙 \" 을 쓴 지 약 20 년 후, 양양인은 경주도지사 환온에 의해 영양 현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한진청춘추' 라는 책에서 "양가는 남양 등현, 양양성 서시 20 리, 이름 융중" 이라고 말했다. "Xi 의 이 말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양양성 서시 20 리의 융중 방위를 명확히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융중이 남양군 등군의 관할에 속한다는 것을 명시하는 것이다. 이 말은 융중에만 밝은' 집' 이라고 할 뿐, 내가 그 해에 쟁기질되어 호호호된 곳은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지만, 후대의 일부 학자들은 종종 이 말을' 남양에서 쟁기질한 적이 있다' 는 주석으로 삼아 논쟁이 벌어졌다.

셋째, 남북조 시대에는 양양륭에 제갈량과 관련된 문헌이 많이 있었다. 이도원은' 집' 과' 집' 을 경작으로 정의했지만 허점이 많아 납득하기 어렵다.

이를 발굴한 후 남북조 시대 양양륭에는 제갈량에 관한 문헌이 많이 있었다. 원가 14 년 (기원 437 년) 성홍지가 쓴' 경주기' 에서' 양양 북서쪽 10 리, 명륭중' 에는 제갈공명부가 있었다. 양무제 푸교 제 4 년부터 한전 이듬해 (기원 523-기원 530 년) 까지 보지는 남주용기에서 "융중에는 제갈량의 옛집이 있고, 노정이 하나 있는데, 지금은 이미 말라 물이 없다" 고 썼다. 만약 상술한 사료가' 한서',' 진서',' 춘추' 를 포함한다면, 양양륭에는 명한' 옛집' 과' 집' 이 있다고 말하고, 이' 옛집' 과' 집' 을 지적하는 사람은 이도원의 것이다 곽배 도성 유기진 양양이 전차를 타고 이안 이 집을 참관하고 그 위에 글을 올렸다. 60 여 년 후, 영평의 5 년 동안, 그는 이를 후벼내는 법을 배워서 명당을 돌파했다. "그 이후로 제갈량은 양양융중 대 이론에 힘쓰고 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이도원은 유명한 역사지리학자이지만, 위 표의 단락에서 그가 분명히 근거로 한' 진서',' 한서',' 진서',' 춘추' 등이기 때문이다. , 이 문헌은 허점이 많다. 두 가지 명백한 실수가 있다. 하나는' 진서' 등 사서기록이다. 장창전문은 영흥년 (기원 304 년부터 기원 304 년까지), 두 번째는 이도원이 말했다. "거의 60 년, 영평 5 년, 이를 자르는 법을 배우는 것도 그를 위한 것이다 영흥년 (기원 304-306 년) 은' 제갈승상 공물' 을 편찬했는데, 최근 60 년 동안 김폐태덕년 (기원 336-370 년) 이었다. 동진 전체가' 영평' 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지 않다.

이 시기에 동한 시절 융중이 남군인지 남양군인지 여부를 조율하기 위해 머리를 쥐어짜고 가설을 세웠다. 유재씨가' 예원' 에서 "남양은 양양의 빈 이름이지 남양군이 아니다" 고 말한 바와 같다. 역사적 사실을 무시하는 랜덤 방송이기 때문에 아무런 반향을 일으키지 않았다.

4. 당송 시대에는 남양제갈루, 남양제갈량이 천하로 유명하며, 대량의 문헌에 제갈량이 남양에 헌신했다고 기재되어 있다.

당대의' 제갈 노북' (금석림 시간장소 고평) 에는 노가 남양현 남서쪽 70 리에 있다. 두보는 유명한 시' 무후사' 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는' 나의 사표를 듣고 다시는 남양에 누워 있지 않다' 는 말이 있다. 배도' 촉승상 제갈무후 사당 비문' 은 "공정할 때 남양을 경작하며 관악보다 낫다" 고 말했다. 내가 호랑이에게서 왔을 때, 나는 와룡이라고 불렀다. 클릭합니다 루빈 "제갈무후사" 는 "남양이 안정적으로 누워 있을 때" 라고 실려 있다. 나는 세 번 보았지만 그룹은 거칠었다. " 심형' 무후사명' 은 "나는 무후를 위해 남양으로 가득 찼다" 고 말했다. 밀실을 물러나 빛을 내지 않는다. " 후진타오의' 남양' 시에는' 천하 난란 영웅 다전, 공향농괭이' 도 포함되어 있다. 촉왕은 자신을 돌보지 않지만, 선생은 초당에서 나와야 한다. 특히 당대의 제갈량을 가장 숭배하는 시인 이백은 개원 년 동안 양양 남양을 여행하며' 향양 4 곡',' 향양의 노래',' 남행기' 를 썼는데, 내용은 풍토 인정, 역사 유명 인사, 전고 등을 다루고 있다. 양양가' 에서 이백이 언급한 역사적 유명인은 진대 유명인 산간, 양호, 향양 명소' 선산 눈물비' 등이다. 그러나 제갈량은 언급하지 않았다. 이백은' 남행기' 에서 도주공, 범려, 백희희 등 남양 역사 유명인들뿐만 아니라' 누가 와룡객을 알고, 긴 귀밑머리를 부르다' 는 문구도 언급했다. 또한 이백은 제갈량 자신의 상황에 따라' 송별왕 사마가' 에서 "나도 남자야, 나는 아량부야" 라고 한탄했다. 이백의 마음 속 제갈량은 남양의 역사 유명인이지 양양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백은 또' 제갈무후를 읽고 장안 최소부 숙봉곤기 증정' 이라는 시를 썼는데, 시는' 붉은 쪼그려 앉아 악운을 숙이고, 와룡은 공명을 얻는다' 고 썼다. 그것이 남양에 있을 때, 논밭과 밭은 모두 쟁기질되었다. " "와룡" 은 지명을 가리킨다.

이 시기의 대량의 문헌에는 제갈량의' 경작남양' 과 제갈량이 역사 인물에서 예술 이미지로의 전환을 기록하면서 남양 기념 제갈량의 사당이 확대되어 남양의 제갈량육도 천하를 유명하게 되었다. 유우석' 누추한 실명' 은' 남양제갈려, 서촉이 운정을 듣는다' 는 문구가 있다.

송인은 제갈경작이 남양론을 읽으며 양양융중과 제갈량의 관계를 천명하였다. 사마광은' 자통치감' 에서 "당초 제갈량, 랑야인, 양양융중" 이라고 말했다. 이도원의 융중속 남양에 대한 이론은 전반적으로 부정되고, 융중은 제갈량의' 거소' 로 여겨진다. 남양학설의 공고함도 남양무후사의 규모를 확대했다. 사오싱 8 년 (서기 1 138 년) 악비 방남양무후사 후기의' 벽내 성현이 표창하는 단어와 무선생의 전석각' 이라는 단어들을 보면 남양무후사가 당시 상당히 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 원대에 많은 문인들이 남양와룡강과 양양융중의 시를 많이 썼는데, 예를 들면 주의' 남양무후사', 최모의' 망와룡강감', 원의' 융중초숙의 노래',' 융루환의' 융중초숙시' 등이 있다. 이 시기에 그 나라의 심각한 역사 지리 서적은 여전히 제갈조루가 남양에서 견해를 가지고 있다. 하남 강북성의' 역사유물' 볼륨 3' 대원통지' 에 실린 바와 같이' 우룡강은 남양현, 제갈공명이 경작하는 곳' 이다.

명대에 이르러 남양학설이 더욱 공고해졌다. 정사서에서는 양양융중이 공명의' 은거 맛' 이라고 말했고, 양양방지도 융중 한나라가 남양군에 속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했다.

7. 청대에 들어서자 제갈조루의 소재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다. 명대 학자의 견해를 고수하는 사람도 있고, 두 곳 모두 가지고 있는 관점도 있고, 만상부회의 후손들의 관점도 있다.

명대 학자' 초당이 남양에 있다' 는 관점을 가진 사람은 구주우가' 사기 노트' 를 읽는 것을 대표한다. 이 책은 볼륨 5 1 남양부 남양군에 다운로드됐다. "와룡강은 성서남 7 리에 있는데 ... 공명 조루가 그 안에 있다고 한다." "향양부 양양현" 권 97 권은 "융중산은 부서북 25 리, 제갈무후는 여기에 숨어 있다" 고 말했다. 두 학설이 공존하며' 대통일청사지' 를 대표해' 제갈조루가 남양현 칠리 와룡강' 이라고 적혀 있다. 그러나' 양양부지' 권 서사칠은 "제갈량의 거처는 산둥 중부 양양현 서룡에 있다" 고 말했다. 유비는 잔디, 즉 이 집에 대해 두 번 생각해 보았다. 클릭합니다 위의 두 가지 관점 외에, 또 다른 사람들은 두 곳이 후세 사람들이 부회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장서가' 제갈유물' 에서 한진' 춘추',' 남기',' 경주도부',' 주',' 남양부지' 를 인용한 뒤' 융중 양양시 서이십 리, 남양에 있지 않다' 는 주석을 달았다. 이때부터 인부회설도 와룡강이 남양부에 있어서 전해지지 않았다. " 다른 의견의 출현으로 만재와 조루의 다툼이 뜨거워졌고, 남양은 의심할 여지 없이 와룡강무후사를 계속 증축하였다. 양양은 또 명가정 4 년에서 광서 재건에 이르는 무후사에 대한 대규모 수리를 진행했다. 당시 남양에서 지사로 일하던 고가평은 남양와룡강이' 제갈량 경작지' 라고 생각했고, 제갈량은' 무릎을 안고 여기에 산다' 고 생각했지만, 그는 대련을 썼다. "마음은 조정에 있다. 나리든 두 나리든 세계적으로 유명한, 왜 양양 남양을 구별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돌볼 의도는 분쟁을 가라앉히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8. 민국시대 학자 육필이 1920 년대에 쓴' 삼국지집해' 에서 제갈량이 양양에 헌신해 후세 사전 관련 단어 편찬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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