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이드: 최근 고전 사랑 3 부작: 일출 전 (1995), 일몰 황혼의 사랑, 자정 이전의 사랑을 복습했습니다. 로맨틱한 사랑 신화, 닭털의 결혼 무덤까지 18 년 동안 남녀 주인공을 연출했다.
겉으로 보면 진실한 사랑이 사라지고 신화 환멸하는 이야기일 뿐이다. 그러나 콩꽃잎은 654.38+0 만 관객에 육박하지만 사랑 영화에는 보기 드문 8.8 높은 점수를 준다. 왜 이렇게 평가가 높습니까? 줄거리가 충분히 진실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이유가 있다. 배후에는 설 수 있는 친밀한 관계 철학과 가치관이 있다. 제가 오늘 논의하고자 하는 것은 이런 숨겨진 것들입니다.
2. 연애는 사랑인가? 일출 전-영화에서 제시와 셀린의 만남은 낭만에 대한 우리의 완벽한 상상력에 부합한다. 제시가 셀린에게 내가 세 살 때 뒷마당에서 호스로 태양에 물을 뿌려 무지개를 만들었다고 말했을 때. 안개를 통해 나는 죽은 할머니를 보았고, 그녀는 거기에 서서 나에게 미소를 지었다. 그 순간, 셀린의 눈이 밝아지자, 그녀는 눈앞의 이 순진무구한 남자아이를 사랑하게 되었다.
하버드 대학의 심리치료사 M 스콧 파커는 사랑에 빠진 사람들은 종종 로맨틱한 고백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사실 진정한 사랑이 아니라 주관적인 소망일 뿐이다.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연애는 보통 관련 욕망을 낳는다. 마치 셀린이 기차에서 제시를 사랑하게 된 것처럼, 그에게 접근하고 싶어 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제시는 그들이 섹스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2. 셀린이 망설이자 제시는 먼저 온화하게 설득했다. 설득이 무효가 된 후, 그는 구두로 성관계를 가지지 않기로 동의했지만, 몸은 이미 움직일 수 있었다.
3. 연애는 사랑의 환각일 뿐, 연애는 감정과 영혼의 타락이다. 그들이 만났을 때 제시는 실연의 좌절감을 겪고 있었다.
6 개월 전 셀린도 실연의 타격을 입었다. 제시와 셀린은 과거의 상처를 짊어지고 현재의 좌절을 견디며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으로 가득 찬 두 명의 평범한 혼란스러운 젊은이에 불과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말할 수 없는 외로움으로, 그들은 아낌없이 상대방에게 자신을 드러낸다. 두근거리는 신선함을 띠며 서로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점점 외로움이 사라지고 대신 연애의 기쁨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그러나 그들은 한 가지 사실을 잊어버렸고, 그들은 서로 익숙하지 않았고, 그들도 자신을 충분히 알지 못했다. 이 차원에서 연애는 진정한 사랑이 아니라 사랑의 착각이다. 외로움을 없앨 수는 있지만 진정한 영양을 가져올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또한 그들의 다음 감정의 흐름을 예고하고 있다.
4. 사랑에 빠진 신화,' 해질녘의 사랑' 을 피하기 위해-날이 밝자 두 사람은 그림자처럼 붙어 6 개월 만에 다시 만났다. 제시는 약속이 있어요 하지만 셀린은 할머니의 죽음으로 비둘기를 놓아주었습니다. 두 사람은 놓친 것을 후회했다.
나중에 제시는 대학 여자친구와 결혼했지만 (임신했기 때문) 서로를 사랑하지 않고 자신의 의무를 이행하였다. 반면에, 셀린은 실패한 감정에서 반복적으로 상처를 입었다. 결국 그녀는 전지기자와 장거리 연애를 선택해 혼자 오래 살았다. 이렇게 두 사람은 각자의 인생에서 감옥을 그렸고, 두 사람 모두 자발적으로 상대를 찾지 않았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현실이 잔인할수록 생명이 약할수록, 그들은 그날 밤의 낭만을 잊을 수 없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9 년 후 파리에서 두 사람은 다시 만났다. 말할 수 없는 외로움으로 그들은 다시 한 번 남김없이 상대방에게 자신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차이점은, 9 년의 연마 끝에 그들은 모두 더욱 확고하고 강해졌다는 것이다.
사랑에 빠지는 것은 사랑을 쌓는 부분이다. 셀린이 그녀의 업무 포부와 과거의 슬픈 사랑의 역사에 대해 끝없이 이야기할 때 제시는 그녀의 감정이 통제력을 잃는 것을 부드럽게 용인했다. 제시가 자신의 결혼의 비참한 상황과 셀린에 대한 여러 가지 생각을 밝히기를 망설였을 때, 셀린도 자신의 외로움과 슬픔을 달래려고 시도했다. 이 시점에서, 그들은 더 이상 9 년 전과 같이 자신의 결함으로 상대방의 인정을 구하지 않는다.
현재에 입각하여 눈앞의 사람을 진실하게 보고 연결하는 것이다. 이는 두 사람이 사랑의 가상에서 진정한 사랑에 들어가기 시작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소수의 사람들이 가는 길" 에서 파커는 진정한 사랑은 자기팽창의 경험이라고 말했다. 연애할 때 그렇게 열정적이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성장에 더 의미가 있어 우리를 더 만족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연애 자체는 사랑이 아니지만, 사랑을 세우는 중요한 부분이다. 핵심은 우리가 현실을 피하고 서로 소비하기로 선택한다는 것입니다. 아니면 현실에 입각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넓히고, 함께 사랑 신화 쓰기를 택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6. 사랑의 신화 창조는 영원한가? 자정이 오기 전 사랑의 두 번째 재회는 두 사람의 사랑을 계속하겠다는 의지를 더욱 굳혔다. 나중에 셀린은 임신했다. 출산이 더 순조롭기 위해 제시는 셀린과 함께 파리로 돌아가 함께 아이를 키웠다. 그동안 두 사람의 전체 생활상태는 이미 일반 커플과 별 차이가 없었다.
예를 들어 육아관념의 차이. Celine 은 통제를 좋아하고, Jesse 는 자연에 순응하는 것을 주장한다. 셀린은 제시가 자기만 생각하고 있다고 비난했고, 제시는 셀린이 매일 불평한다고 비난했다. 마침내 다툼이 확대되자 실린은 문을 내던졌다. 그들이 이렇게 서로를 다치게 한다면, 젊은 연인이라면 헤어질 가능성이 높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많은 중년 부부들이 결국 어떤 식으로든 화해를 하게 된다. 제시와 셀린도 예외는 아니다.
폭력적인 다툼이 있은 후, 제시는 슬림을 찾아 화해를 구했다. 비록 그는 매우 슬펐지만. 셀린은 슬펐지만 성질을 버리고 제시와 화해하기로 했다. 이번 롤러코스터 같은 사랑 대전을 통해, 나는 두 사람으로부터 사랑이 무엇인지 진정으로 깨달았다.
7. 사랑이란 무엇인가? 파커는' 소수의 사람이 가는 길' 에서 사랑은 자신과 다른 사람의 마음의 성숙을 촉진하기 위해 끊임없이 자기 경계를 넓히고 자기 완벽을 이루려는 의지라고 말했다. 이 정의에는 두 가지 주요 측면이 있습니다.
첫째, 사랑은 의지입니다. 그것은 단순한 느낌이나 소원이 아니라 사랑을 행동으로 바꾸려는 의지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것은 우리가 수동적으로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사랑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사랑은 끊임없이 자신을 확대하고 보완함으로써 자신과 다른 사람의 마음의 성숙을 촉진해야 한다. 그것은 우리가 사랑의 신화 파멸 후에 현실을 직시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자신과 다른 사람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우리가 누군가를 사랑할 때: 우리는 앉아서 그 성과를 누려서는 안 되고, 상대방에게 지나치게 의존해서도 안 된다. 너무 많이 희생하여 상대방의 성장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
8. 영화는 사랑의 신화, 결혼의 무덤까지 진실된 이야기를 겉으로 들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영화명언) 하지만 사실 결혼 무덤에서 사랑 신화 속필을 이어가는 로맨틱한 이야기도 들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내 의견으로는, 이 영화 시리즈의 가장 큰 가치는 우리가 머릿속에서 기대했던 각종 낭만주의와 우리가 현재와 미래에 직면해야 할 각종 곤혹스러움을 드러냈다는 것이다. 물론, 영화는 당신에게 명확한 인생 답을 준 적이 없다. 온전한 생활, 사랑, 기대, 다툼, 막막함, 고통, 어떤 삶을 원하는지 알아야 결국 자신의 삶과 화해할 수 있다.
그 전에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연애 과정에서 끊임없이 자기 경계를 넓히고, 그 속에서 다른 새로운 자신을 형성하고, 자기 계발을 실현하다. 동시에 자신의 감정과 지혜를 끊임없이 공헌하고, 상대방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상대방의 수요에 주의를 기울이고, 상대방의 공동 성장을 이끌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