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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에 관한 논문을 한 편 쓰다.

인적 자원은 특별한 자원이다. 인재를 선발하고 식별하는 데는 덕재겸비가 많은 사람들의 선호가 될 수 있지만, 결국 덕재겸비한 사람은 너무 적다. 품성을 판단하는 데 통일된 기준이 없다. 우리는 인재 선발의 원칙이 다른 인재를 배척하고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덕과 재능을 겸비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오직 행동',' 품행을 억제하지 않는다' 는 고용 방침은 우리나라 현대관리심리학에서' 덕재겸비' 의 고용 기준과 모순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현재 개혁개방의 사회환경 속 고용 노선에 적극적이고 실용적인 이론적 참고서를 제공할 수 있어 큰 의의가 있다.

키워드: 덕재와 재능을 겸비하고, 인위현을 맡다

인적 자원은 대체불가성과 고부가가치 특징을 지닌 특수한 자원이다. 인적자원 관리는 이미 한 국가나 기업이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방법이나 수단이 되었다. 1995 년 9 월 세계은행은' 세계은행이 지정한 신국부계산법' 에서 한 국가의 부를 식별하는 새로운 방법, 즉 자연자본, 창조자본, 인적자본, 사회자본을 바탕으로 한 국가의 부를 측정하는 중요한 지표가 되었다고 발표했다. 2 1 세기 인적 자원의 개발과 관리는 종합 국력 경쟁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국가의 부강과 민족 번영의 관건이다. 인적자원의 효과적인 개발과 활용은 이미 세계 각국의 주요 국책이 되었다.

"자통치감" 은 위대한 역사 저작으로, 많은 역사적 사건에 대한 묘사와 평가가 사실상 도덕가의 본보기가 될 수 있다. 책의 시작 부분에서' 재덕이 있다' 는 이론을 소개했는데, 이것은 매우 의미 있는 방법이며, 이 책을 지도하고 세계를 평가하는 총결산이다! 군자와 소인에 대한 그의 정의는 정밀하고 도덕가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시마 부문 (Sima Shi) 은 "푸 콩 (fu cong) 은 강함이 재능이고 충후가 미덕이라고 말했다. 재능은 미덕의 자본이다. 덕이야말로 멋있다. 운몽 속의 대나무도 인간의 힘이다. 그러나 왜곡되거나 페더링되지 않으면 강화될 수 없습니다. 당나라 크릭 금, 또한 세계, 그 모델을 녹이지 않고, 그 칼날을 갈아서는 안 되고, 강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그 재덕으로' 성인' 이라고 부르고, 그 재덕으로' 바보' 라고 부른다. 덕승은' 군자' 라고 하고 승덕은' 소인' 이라고 부른다. ①

중국 역사상 인재 선발에 관한 고려에는 세 가지 학설이 있다.

엘리트 관리: 이 이론은 사람들이 도덕적 행동을 고려하지 않고 그들의 능력에 의해서만 향상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이론을 가진 대표 인물은 삼국 시대의 조조 () 이다. 조조는 도둑이 무엇을 하든 한 가지 기량만 있으면 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확실히 조조는 사람을 씀씀이가 당당하고, 삼교 구류로, 모든 것을 다 쓴다. 곽가는 조조 () 의 10 승 () 과 원소 () 의 10 패를 분석할 때, "외폭의 질투 () 는 친소하고, 외간 (), 용인 () 은 재능이 있다" 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조조는 외부인이 옛 주인에게 충성하거나 아첨하기 때문에 사람을 뽑는 기준을 모호하게 하지 않는다. 채영과 장영은 명예를 위해 자기 나라를 배신했다. 조조는 비록 일시적인 이득을 차지했지만, 마음속으로는 이미 처분이 있었다. 한중 송양은 탐욕스러운 판매자였다. 그는 한중을 조조에게 양보했고, 조조는 여전히 그의 머리를 베었다. 충직한 장요와 문용에 관해서는, 그들은 어둠을 버리고, 조조는 눈부시다. 그들은 진심으로 그들을 높이 평가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을 기사로 승진시켜 중책을 맡겼다. 특히 만년이 되자 그는 재간이 있고 자신의 의견과 반대되는 사마의를 중용하여 결국 자신이 중원을 통일하려는 소망을 실현하고 임인위현의 사상을 완벽한 경지에 적용했다.

덕재겸론: 이 이론의 주된 의미는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사람만이 간부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진나라 제자 중에서 묵자는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인재를 선발할 것을 주장했다. 그는 "이렇거나 그런 방식으로 인의를 연구하는 사람은 모두 크고, 작고, 관직이고, 멀고, 가깝고, 슬림하고, 불의하고, 무리하고, 성세라고 생각한다" 고 생각한다. 이 군자의 도리도. (2) 재능 있고 덕이 없는 자는 중용할 수 없고, 덕이 없는 자는 양성해야 하며, 그 재능을 과시하고 나서 써야 한다.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이론은 처음에는 도덕적인 경향이 있었고, 품성이 고상하면 인재가 공정한 사람은 모두 중용할 수 있었다. 이 이론의 대표는 청나라의 증국판이다. 쩡 Guofan 고용인은 인품을 중시하고 재능을 다시 고려했다. 마찬가지로, 그는 이런 고용 방식으로 큰 사업을 했다. 덕재겸비 이론의 현대 표현은' 붉고 전문적인' 으로, 10 년 문혁 기간 동안 널리 유행했다. 실제 업무에서 대다수 지도자가 간부를 발탁할 때, 모두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이론을 실천하고 있다. 그러나 실생활에서는 인품이 고상하거나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 너무 적고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이 적다. 따라서 덕과 재능을 겸비한 이론은 관철하기 어렵고, 도덕에 대한 요구를 강조하고, 인재에 대한 요구를 낮추는 것은 필연적이다. 그렇지 않으면 실천에서 통하지 않는다. 물론, 우리는 두 가지의 가장 좋은 결합점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덕론: 이런 이론은 덕이 사람을 고르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덕성이 고상하면 중용할 수 있다. 사람의 관건은 품성을 갖추어야 배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덕이 없는 인재는 집단에 불리하고, 집단의 사업만 파괴할 뿐이다. 이 이론의 대표는 춘추전국시대의 송양공이다. 송양공은 인의도덕에만 치중하다가 결국 패전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웃음거리를 남겼다. 이 이론의 함축적인 전제는 모든 사람이 적절한 배양을 통해 어떤 수준의 재능을 가지고 어떤 수준의 간부직을 맡을 수 있다는 것이다. 사실 이 가설은 존재하지 않는다. 실제로,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기본적인 자질 문제 때문에 전혀 훈련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중국 인재사에서 역대 유명 인사들이 덕재 관계에 대한 이해는 다르지만 덕재와 덕재를 겸비한 사람은 여전히 통치자 임용 관원의 선임임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이론이란, 매우 환영받을 것이다.

우리는 이런 가르침을 자주 듣는다. 어떤 사업으로든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인재는 기둥이고 덕과 재능이 있는 사람은 쓸 수 있다. 재능이 있고 덕이 없는 사람은 절대 쓰지 마라. 둘 다 없는 것은 당연히 쓰레기다. 그러나 나는 종종 중국의 사업이 더디게 발전한 이유가 바로 덕재와 덕을 겸비하고 재능이 있는 사람이 너무 많다는 것을 의심한다. 덕이란 품성이나 다른 조직 인사부가 인정한 긍정적인 평가를 말한다. 흥미롭게도, 이것들은 종종 구체적으로 평가되기 쉽지 않다. 지도자는 덕이 있으면 덕이 있다고 말한다. 원래 이 덕행은 이미 마음대로 치장할 수 있는 어린 소녀가 되었다. 어느 탐관이 인사부에 선발되었을 때 덕재겸비로 인정받지 않았습니까?

사실 덕재를 겸비하고 덕을 재전에 두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그러나 이런 미덕 자체는 위선이나 지팡이의 파생물이 되어 인재를 배척하는 것이 현실 속에서 인재가 자주 좌절하는 비극이다. 누가 이해하지 못하는가, 이른바 덕이란 일이 오고, 지도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호위병은 왕왕 부족하고, 정신노예가 잘 되면 덕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가장 무서운 예는 사람이 자신이' 덕성' 의 권위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재능이 없다는 것이다. 공인된 인재에 직면하여, 그들은' 인재' 를 부결의 손잡이로 사용하기가 쑥스러워서' 덕' 을 자랑할 수밖에 없었다. 중국의 오천 년의 역사는 천리양마가 다른 속셈을 가진 사람에게 열마로 인정받은 기록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대에 이르러 장학금 평가 기준은 과학화되고 수량화하기 쉬우며 휴가 난이도가 높아졌다. 지도자는 당 학교 박사를 시험해도 회장단에서 오자와 문외한 말을 자주 하는 어색한 농담을 구성한다. 대중의 눈은 매우 밝다. 물론,' 덕재겸비',' 덕재재' 를 겸비한 많은 사람들이 일찌감치 진면목을 간파당했다.

오기, 전국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군사가, 야심이 왕성하여 유명한 제후가 되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일반적인 도덕기준에 따르면, 오기도 품행이 불량한 사람이다. 먼저 그의 죽은 어머니가 묻히지 않은 후, 루무공의 신뢰를 얻기 위해, 그는 뜻밖에도 "아내를 죽이고 승리를 구한다" 고 말했다. 이렇게 논란이 많은 인물에 대해 그는 초왕 모론의 높은 중시를 받아 변법을 주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오기변법은 큰 성과를 거두어 초나라를 신속하게 강성하게 했다. 위사 오계철이 노위관입니다. 제나라 루 공격 할 때, 루 사람들은 당연히 자신이 장군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딸을 아내로 삼았지만, 루 사람들은 이에 대해 의심을 품고 장군이 되기 위해 아내를 죽이고 제나라 분열을 크게 깨뜨렸다. 또는 여후가 말했다. "첫 번째 일은 내가 참가했고,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장례식에 참석하지 않았다. 나는 참가했다." 이제 그는 너의 장군이 되기 위해 그의 아내를 죽였다. 잔인하고 얇은 행인을 일으키다. 그리고 적의 이름으로, 루의 이름으로, 장관 은 툴루 것입니다. \ "죄를 두려워. 내가 위문후의 성인을 들었을 때, 나는 그에게 돌아왔다. 주이각, 이각 () 에게 물었다. "여약탐음욕색, 용병, 사마의 () 는 저축할 수 있다. 그래서 진 을 공격 하기로 결정, 심지어 다섯 도시를 당겨. 장군 으로 시작 하고, 가장 낮은 군인 포인트 음식 옷, 거짓말 좌석, 승마 또는 타고, 키스 승리 음식, 군인 포인트 노동. 만약 졸병이 나고 괴저가 있다면, 그는 빨고 있는 것이다. 어머니는 울음을 들으셨다. 그 인류: "아들은 죽음이고, 장군은 탄저병을 빨아들인다. 너 왜 울어? 클릭합니다 어머니는 "아니, 아니야. 몇 년 전 오궁이 그의 아버지를 빨았는데, 그의 아버지는 반격하지 않고 원수에게 맞아 죽었다. 오공은 오늘 또 아들을 빨았는데, 어디서 죽었는지 몰라 울었다. " (3) 또 한초의 영웅 진평을 예로 들면, 그도 매우 지략이 있는 사람이지만, 사람은 완벽하지 않다. 진평의 도덕적 자질은 사랑스럽지 않다. 그가 집에 있을 때, 그는 그의 아내를 훔쳤다. 웨이 는 그것을 허용 할 수 없습니다, ​​죽음은 추 로 돌아갑니다; 추 를 그리워, 한 에서 죽었다. 금이 많은 사람은 좋은 것을 얻을 것이고, 금이 적은 사람은 나쁜 것을 얻을 것이다. (4) 모두를 비방하는 유방은 움직이지 않는다. 그는 진평을 신임하며 말했다. "너는 관대하고, 부장으로 경배하고, 군대를 보호하고, 모든 장군을 보호해야 한다. 장군들은 감히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진평은 유방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여러 차례 기이한 승리를 거두고, 유방을 위험에서 구해냈다.

물론, 소위 중재경덕이라고 해서 선출된 사람의 덕행에 대한 요구가 없는 것은 아니다. 일반 도덕규범을 어기는 사람에게는 통치자가 시대의 절실한 필요에 따라 그들을 버리지 않을 것이다. 조조는 사람을 쓰는 데' 오직 거취' 로 유명하며, 뚜렷한 재재 경덕 성향이 있다. 그러나 양수, 공융 등도 조조에 의해 살해되었다. 매사에 잣대가 있다.

당태종이 즉위 초에 봉덕이가 현인으로 임명되었지만, 오랫동안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대신, 그는 말했다: "나는 상관하지 않지만, 나는 오늘 마법사의 귀가 없다." 주인은 "군자는 인위적인 도구로 각자 이익을 취한다" 고 말했다. 예로부터 통치한 사람들이 모두 이대를 빌려 온 것이 아닌가? 자기 무지에 시달리는 사람, 누가 평생 거짓 고발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당태종의 관점에서 볼 때, 풍덕의는 사람을 선택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사람을 뽑을 줄 모르기 때문이다. 그는 천하제일의 인재가 아니다. 당태종은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대량의 인재를 선발하여 그의 제왕의 생애와 정절의 통치를 위해 인재의 기초를 다졌다. 웨이 zhengshan 충고, 팡 좋은 계획, 뒤 ruyi 어두운 결정, 법 집행 엄격한 착용, 당 Taizong 각각 소장이 있어 그들의 재능이 잘 발휘된다. 사실 당태종의 관점은 인재의 부족이 더 많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지도자가 인재를 찾지 못했기 때문이지 인재가 없기 때문이다. 천리마는 늘 있지만, 백락은 없다. 현대에는 많은 지도 간부와 기업 인사부가 인재 부족을 외치며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통치자는 자신의 장점을 잘 발휘하고 자신의 단점을 포용해야 한다는 속담이 있다. 옛사람은 구름이 있고, 물은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인간관은 제자가 없다. 지도자가 부하 직원의 단점을 너무 분명하게 본다면, 반드시 자신의 일을 더욱 중시하고 부하 직원의 많은 장점을 가릴 것이다. 이렇게 하면 부하 직원의 적극성이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어 조직의 발전에 매우 불리하다. 사람을 쓰는 과정에서 지도자는 절대 잊지 말아야 한다. 사람을 쓰는 것은 사업 발전을 위한 것이지, 순안을 위한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사람을 쓰는 데 길고, 사람을 용인하는 것은 반드시 따라야 할 원칙이다.

합리적인 인재 매칭은 개인 인재가 효과적인 관리 하에 최대 에너지를 방출하여 좋은 조직 효과를 낼 수 있게 한다. 한 조직의 효율성은 당연히 인재의 질을 결정하지만, 인재의 전체 구조의 합리적인 구성에 달려 있다. 과학적인 인재 배치 및 관리는 인재가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며 개인의 능력을 뛰어넘는 힘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그리고 팀 학습의 진도는 개인학습보다 훨씬 빠르며, 조합된 인재 구조를 최적화함으로써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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