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맹모에서 나는 이웃을 선택했지만, 나는 배우지 못해서 베틀을 망가뜨렸다. 떠연산, 정직한 사람, 다섯 아들을 가르친 것으로 유명하다.
네가 가르치지 않는 것은 네 아버지의 잘못이다. 네가 가르치는 것이 엄격하지 않고, 너의 선생님의 게으름이다. 배우지 않으면 적당하지 않다. 배우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옥은 아직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고, 사람은 배우지 않고 의리를 모른다. 아이로서, 네가 젊었을 때, 너는 너의 선생님과 친구와 친해져서 예의를 배워야 한다.
항목 아홉 살, 돗자리를 따뜻하게 하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효도하고, 본분을 다할 수 있다. 네 살 때 배와 형이 자라서 예언자가 될 수 있다.
제 1 효, 제 2 지식, 어떤 수, 어떤 글. 하나, 열 개, 열 개, 백 개, 수백 개, 수천 개, 수천 개, 수천 개.
삼재, 천지인, 삼광인, 해와 달과 별. 삼강오장, 군신, 부자, 부부.
춘하 가을겨울, 이번 사계절, 운은 무궁무진하다. 동서남북, 이 사방은 중간에 있어야 한다.
불과 물, 나무, 금, 흙, 이 다섯 가지 요소들은 인원 10 명, 한 명은 계사에 달려 있다. 열두 가지, 아들, 바다.
네가 황도를 말할 때 햇빛이 비춘다. 적도, 오른쪽. 적도 이하는 매우 따뜻하다. 저는 중국 사람입니다. 동북에 있습니다.
강을 건너면 할수록 회집한다. 이 네 가지 모독은 물의 규율이다. 악대화, 송항항. 오악은 산의 이름입니다.
, 왕위 농업 산업 및 상업. 이 네 사람은 국가에 좋다. 인의례지신이 오종하다고 하니 혼동해서는 안 된다.
땅에는 식물이 있다. 이 식물은 육지와 수역에 널리 퍼져 있다. 곤충, 물고기, 새, 짐승이 있습니다. 이런 동물은 날아갈 수 있다.
쌀, 좁쌀, 좁쌀. 이 육곡은 사람이 먹는 것이다. 말, 소, 양, 닭, 개. 이 여섯 가지 동물은 사람이 기르는 것이다.
분노, 슬픔, 두려움, 사랑 악 욕망, 7 정이라고 합니다. 녹색, 빨간색, 노란색, 흰색, 검은색, 이 다섯 가지 색은 눈에 익숙하다.
시큼하고 씁쓸하고 맵고 짜요. 이 오미는 입에 담겨있어요. 타는 맛과 생선 비린내가 코로 냄새를 맡는다.
목토격, 목석금, 실크 대나무는 팔음이다. 상평' 과' 들어가다' 의 4 성조가 적당하다.
증조부, 아버지와 몸, 몸과 아들, 아들과 손자. 후세에서 현장까지 9 대 가문과 사람의 관계이다.
아버지와 아들 손, 부부 손, 형제 친구, 형제 상 존중; 길고 젊은, 친구와 친구, 존군, 충신.
이 열 가지 뜻은 사람들이 공유하므로 순서대로 서술해야지, 위반해서는 안 된다. 체최자, 크고 작은 것. 마 () 를 가면 오복 () 이 끝난다.
예악사, 어서 수, 고육예, 지금은 없다. 책만 학식이 있고 사람은 책을 따라 간다. 그들은 읽고, 말하고, 말할 수 있다.
고문도 있고, 대도 있고, 잔디도 있고, 어지럽혀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광범위하게 배운다면, 너는 그것이 복잡할까 봐 두려워하지만, 너는 간단하게 출처를 알 수 있다. 당신의 장소를 지시하려면 반드시 주의하고, 상세히 설명하고, 분명히 읽어야 합니다.
독서인으로서 시작과 끝이 있어야 하고, 초등학교에는 네 권의 책이 있어야 한다. 논어, 스무 편, 군제자, 글씨를 잘 기억해라.
맹자' 는 겨우 일곱 편밖에 없다. 도덕을 말하고 인의를 말한다. 중용을 하려면 자신의 사고방식이 있어야 하고, 편파적이지 않고, 쉽지 않다.
대학으로서, 그것은 증자, 독학, 자기 수양이다. 효경은 익었고, 사서는 익었다. 육경처럼 읽을 수 있다.
이경, 예춘추, 수육경, 중시해야 한다. 산이 있고, 소장이 있고, 주역이 있고, 세 가지 쉬운 세부 사항이 있다.
교규, 훈계, 맹세, 책이 있다. 나는 저우 gongshi 의식, 여섯 공식 을 쓰고, 몸을 저장합니다.
크고 작은 옷을 입고, 예기를 기억하고, 성언을 하고, 의식과 음악을 준비하다. 국풍, 아송, 시 네 구절을 말하는 것은 정말 아이러니하다.
시는 죽은 것이고, 쓴 것은 춘추이고, 쓴 것은 좋고 나쁜 것이지, 선악이 아니다. 숫양, 좌측, 그리고.
고전이 명확하면 가서 읽고, 그 요지를 요약하고, 그 일을 기억할 수 있다. 이 다섯 아들은 각각 견권, 문중, 노장이다.
형자통, 역사 읽기, 족보 시험, 결말을 알다. 농업에서 황제에 이르기까지, 그것은 세계 1 위라고 명명되었다.
당우옥, 두 번째 황제, 성세라고 합니다. 하우어, 상우당, 주를 삼왕이라고 부른다.
인간 400 년 동안 살아온 여름 전아들이 여름 동아리로 이주했다. 당파하 국호는 멸망할 때까지 6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주무왕은 처음부터 800 년이 걸렸고, 가장 길었다. 주 (), 왕 () 이 막 우물 아래 돌을 내리고 허장성세를 부리며 여전히 사방으로 로비하고 있다.
춘추부터 시작해서 전국 시대까지, 오패강, 칠웅이 소멸되었다. 진리 합병 초, 둘째, 초한 분쟁.
고조흥, 한, 지소평, 왕망 찬탈위. 광무흥, 동한, 400 년, 최종 제공.
위촉오, 정한과 삼국을 위해 싸워 진나라에 도착했다. 남조 송치 () 와 리앙 () 은 모두 금릉 () 에 있다.
북위원, 물건, 우문주, 고계. 수나라 에 수나라, 유 의 땅, 더 이상 상속되지 않습니다, 하나는 통제 할 수 없습니다.
당 고조, 한 봉기 부문은 국가를 건립하여 반란을 제외했다. 20 개의 이야기, 300 년, 들보가 파괴되면 나라가 변한다.
양당 진 한주가 5 대라고 불린 데에는 이유가 있다. 안, 주선. 열여덟 번, 남북을 뒤섞다.
요금은 모두 황제라고 불리며, 원멸금은 송나라의 마지막이다. 지도가 넓고, 앞서가는 세대, 90 년, 나라가 망했다.
태조흥, 대명, 홍무는 금릉의 도성이다. 성조, 천연, 열여섯, 숭진까지.
권 연의 시, 코우 유린, 리 침입, 신기 연소. 청조의 선인들은 장면의 왕이라고 가장하고 사방을 달래며 중대한 결정을 내렸다.
저자: 강용, 이건갑.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니, 정치 실적이 뛰어나다. 도현과 헌현 사이에는 온통 혼란이다. 영국과 프랑스 초에 소동은 비열한 것이었다.
같은 빛 이후 선통은 허약하다. 구제 () 를 전하고 대청 () 이 죽다. 혁명이 성공하여 군주제가 폐지되었다. 헌법과 중화민국을 건립하다.
고금의 역사는 여기에 있습니다. 혼란을 다스리면 흥망을 안다. 역사는 복잡하지만 여러 번 읽었다. 사기 1, 한서 2.
한나라 이후 전국은 4 로 기재되었다. 증거와 경전은 거울로 참고한다. 역사를 읽는 사람, 고록자, 고금을 아는 사람, 만약 그 눈에 가까우면.
입으로 외우지만 마음으로 외울 수밖에 없다. 기대해, 기대해. 어제, 중니, 항저, 구생현은 모두 근면했다.
조, \ "루 이론 \" 을 읽고, 관리이자 근면한 공부다. 핍은 대나무 제인을 편찬했지만, 그는 책이 없어서 격려할 줄 알았다.
머리에 대들보를 매달고, 송곳에 가닥을 찔러 가르치지 않으면 이미 있다. 반딧불이처럼 눈처럼 집이 가난하지만 공부를 멈추지 않는다.
마이너스 임금, 교수형 각도, 몸 피곤 하지만, 여전히 쓴. 스물일곱 살의 수는 화를 내기 시작하여 책을 읽기 시작했다.
그는 늙었고, 늦었다는 것을 후회하고, 그는 아직 젊으니, 일찍 생각해야 한다. 만약 양호, 82 세, 대정, 퀴디치로 간다면.
그는 성취가 있고,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다르고, 게다가 그는 젊은이이기 때문에, 그는 결심이 있어야 한다. 영여덟 살, 시를 외울 줄 알고, 일곱 살 분비하고, 바둑을 둘 줄 안다.
만약 네가 깨달으면, 사람들은 경탄할 것이고, 너는 젊었을 때 배울 것이다. 채문희는 피아노를 구별할 수 있고, 사도영은 읊을 수 있다.
그 똑똑한 여자와 그 남자는 경찰이어야 한다. 돈 류옌, 일곱 살 된 곳은 정자법 신동이다.
그는 비록 젊지만, 이미 관리가 되어 젊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출세한 사람이 있다면, 역시 그렇다.
개가 밤을 지키고, 닭이 아침, 배우지 않고, 사람이 되는가? 누에는 실을 토하고, 벌은 꿀을 만들고, 사람은 배우지 않으면 사물보다 못하다.
젊을 때 배우고, 억지로 몇 걸음 걷다가, 왕까지 올라가서 백성까지 내려간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명성을 떨치고 만 () 을 세우고, 수부모 () 는 앞에 광채가 있고, 뒤에는 부귀 () 가 있다.
나의 아들 김만규, 나의 마른 아들이 유일한 사람이다. 근면하면 공이 있고, 연극은 무익하니 분투해야 한다.
중국어 번체 버전:
생명의 초성은 본선이고, 성은 비슷하며, 학문과는 거리가 멀다. 가르치지 않으면 자연히 사람을 감동시키고 가르치는 길은 비싸다.
어제 맹모에서 나는 이웃을 선택했지만, 나는 배우지 못해서 베틀을 망가뜨렸다. 떠연산, 정직한 사람, 다섯 아들을 가르친 것으로 유명하다.
네가 가르치지 않는 것은 네 아버지의 잘못이다. 네가 가르치는 것이 엄격하지 않고, 너의 선생님의 게으름이다. 배우지 않으면 적당하지 않다. 배우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옥은 아직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고, 사람은 배우지 않고 의리를 모른다. 아이로서, 네가 젊었을 때, 너는 너의 선생님과 친구와 친해져서 예의를 배워야 한다.
항목 아홉 살, 따뜻한 좌석, 효도 프로 수 있습니다. 네 살 때 배와 형이 자라서 예언자가 될 수 있다.
제 1 효, 제 2 지식, 어떤 수, 어떤 글. 하나, 열 개, 열 개, 백 개, 수백 개, 수천 개, 수천 개, 수천 개.
삼재, 천지인, 삼광인, 해와 달과 별. 삼강오장, 군신, 부자, 부부.
춘하 가을겨울, 이번 사계절, 운은 무궁무진하다. 동서남북, 이 사방은 중간에 있어야 한다.
불과 물, 나무, 금, 흙, 이 다섯 가지 요소들은 인원 10 명, 한 명은 계사에 달려 있다. 열두 가지, 아들, 바다.
네가 황도를 말할 때 햇빛이 비춘다. 적도, 오른쪽. 적도 이하는 매우 따뜻하다. 저는 중국 사람입니다. 동북에 있습니다.
강을 건너면 할수록 회집한다. 이 네 가지 모독은 물의 규율이다. 악대화, 송항항. 오악은 산의 이름입니다.
, 왕위 농업 산업 및 상업. 이 네 사람은 국가에 좋다. 인의례지신이 오종하다고 하니 혼동해서는 안 된다.
땅에는 식물이 있다. 이 식물은 육지와 수역에 널리 퍼져 있다. 곤충, 물고기, 새, 짐승이 있습니다. 이런 동물은 날아갈 수 있다.
쌀, 좁쌀, 좁쌀. 이 육곡은 사람이 먹는 것이다. 말, 소, 양, 닭, 개. 이 여섯 가지 동물은 사람이 기르는 것이다.
분노, 슬픔, 두려움, 사랑 악 욕망, 7 정이라고 합니다. 녹색, 빨간색, 노란색, 흰색, 검은색, 이 다섯 가지 색은 눈에 익숙하다.
시큼하고 씁쓸하고 맵고 짜요. 이 오미는 입에 담겨있어요. 타는 맛과 생선 비린내가 코로 냄새를 맡는다.
목토격, 목석금, 실크 대나무는 팔음이다. 상평' 과' 들어가다' 의 4 성조가 적당하다.
증조부, 아버지와 몸, 몸과 아들, 아들과 손자. 후세에서 현장까지 9 대 가문과 사람의 관계이다.
아버지와 아들 손, 부부 손, 형제 친구, 형제 상 존중; 길고 젊은, 친구와 친구, 존군, 충신.
이 열 가지 뜻은 사람들이 공유하므로 순서대로 서술해야지, 위반해서는 안 된다. 체최자, 크고 작은 것. 마 () 를 가면 오복 () 이 끝난다.
예악사, 어서 수, 고육예, 지금은 없다. 책만 학식이 있고 사람은 책을 따라 간다. 그들은 읽고, 말하고, 말할 수 있다.
고문도 있고, 대도 있고, 잔디도 있고, 어지럽혀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광범위하게 배운다면, 너는 그것이 복잡할까 봐 두려워하지만, 너는 간단하게 출처를 알 수 있다. 당신의 장소를 지시하려면 반드시 주의하고, 상세히 설명하고, 분명히 읽어야 합니다.
독서인으로서 시작과 끝이 있어야 하고, 초등학교에는 네 권의 책이 있어야 한다. 논어, 스무 편, 군제자, 글씨를 잘 기억해라.
맹자' 는 겨우 일곱 편밖에 없다. 도덕을 말하고 인의를 말한다. 중용을 하려면 자신의 사고방식이 있어야 하고, 편파적이지 않고, 쉽지 않다.
대학으로서, 그것은 증자, 독학, 자기 수양이다. 효경은 익었고, 사서는 익었다. 육경처럼 읽을 수 있다.
이경, 예춘추, 수육경, 중시해야 한다. 산이 있고, 소장이 있고, 주역이 있고, 세 가지 쉬운 세부 사항이 있다.
교규, 훈계, 맹세, 책이 있다. 나는 저우 gongshi 의식, 여섯 공식 을 쓰고, 몸을 저장합니다.
크고 작은 옷을 입고, 예기를 기억하고, 성언을 하고, 의식과 음악을 준비하다. 국풍, 아송, 시 네 구절을 말하는 것은 정말 아이러니하다.
시는 죽은 것이고, 쓴 것은 춘추이고, 쓴 것은 좋고 나쁜 것이지, 선악이 아니다. 숫양, 좌측, 그리고.
고전이 명확하면 가서 읽고, 그 요지를 요약하고, 그 일을 기억할 수 있다. 이 다섯 아들은 각각 견권, 문중, 노장이다.
형자통, 역사 읽기, 족보 시험, 결말을 알다. 농업에서 황제에 이르기까지, 그것은 세계 1 위라고 명명되었다.
당우옥, 두 번째 황제, 성세라고 합니다. 하우어, 상우당, 주를 삼왕이라고 부른다.
인간 400 년 동안 살아온 여름 전아들이 여름 동아리로 이주했다. 당파하 국호는 멸망할 때까지 6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주무왕은 처음부터 800 년이 걸렸고, 가장 길었다. 주 (), 왕 () 이 막 우물 아래 돌을 내리고 허장성세를 부리며 여전히 사방으로 로비하고 있다.
춘추부터 시작해서 전국 시대까지, 오패강, 칠웅이 소멸되었다. 진리 합병 초, 둘째, 초한 분쟁.
고조흥, 한, 지소평, 왕망 찬탈위. 광무흥, 동한, 400 년, 최종 제공.
위촉오, 정한과 삼국을 위해 싸워 진나라에 도착했다. 남조 송치 () 와 리앙 () 은 모두 금릉 () 에 있다.
북위원, 물건, 우문주, 고계. 수나라 에 수나라, 유 의 땅, 더 이상 상속되지 않습니다, 하나는 통제 할 수 없습니다.
당 고조, 한 봉기 부문은 국가를 건립하여 반란을 제외했다. 20 개의 이야기, 300 년, 들보가 파괴되면 나라가 변한다.
양당 진 한주가 5 대라고 불린 데에는 이유가 있다. 안, 주선. 열여덟 번, 남북을 뒤섞다.
요금은 모두 황제라고 불리며, 원멸금은 송나라의 마지막이다. 지도가 넓고, 앞서가는 세대, 90 년, 나라가 망했다.
태조흥, 대명, 홍무는 금릉의 도성이다. 성조, 천연, 열여섯, 숭진까지.
권 연의 시, 코우 유린, 리 침입, 신기 연소. 청조의 선인들은 장면의 왕이라고 가장하고 사방을 달래며 중대한 결정을 내렸다.
저자: 강용, 이건갑.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니, 정치 실적이 뛰어나다. 도현과 헌현 사이에는 온통 혼란이다. 영국과 프랑스 초에 소동은 비열한 것이었다.
같은 빛 이후 선통은 허약하다. 구제 () 를 전하고 대청 () 이 죽다. 혁명이 성공하여 군주제가 폐지되었다. 헌법과 중화민국을 건립하다.
고금의 역사는 여기에 있습니다. 혼란을 다스리면 흥망을 안다. 역사는 복잡하지만 여러 번 읽었다. 사기 1, 한서 2.
한나라 이후 전국은 4 로 기재되었다. 증거와 경전은 거울로 참고한다. 역사를 읽는 사람, 고록자, 고금을 아는 사람, 만약 그 눈에 가까우면.
입으로 외우지만 마음으로 외울 수밖에 없다. 기대해, 기대해. 어제, 중니, 항저, 구생현은 모두 근면했다.
조, \ "루 이론 \" 을 읽고, 관리이자 근면한 공부다. 핍은 대나무 제인을 편찬했지만, 그는 책이 없어서 격려할 줄 알았다.
머리에 대들보를 매달고, 송곳에 가닥을 찔러 가르치지 않으면 이미 있다. 반딧불이처럼 눈처럼 집이 가난하지만 공부를 멈추지 않는다.
마이너스 임금, 교수형 각도, 몸 피곤 하지만, 여전히 쓴. 스물일곱 살의 수는 화를 내기 시작하여 책을 읽기 시작했다.
그는 늙었고, 늦었다는 것을 후회하고, 그는 아직 젊으니, 일찍 생각해야 한다. 만약 양호, 82 세, 대정, 퀴디치로 간다면.
그는 성취가 있고,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다르고, 게다가 그는 젊은이이기 때문에, 그는 결심이 있어야 한다. 영여덟 살, 시를 외울 줄 알고, 일곱 살 분비하고, 바둑을 둘 줄 안다.
만약 네가 깨달으면, 사람들은 경탄할 것이고, 너는 젊었을 때 배울 것이다. 채문희는 피아노를 구별할 수 있고, 사도영은 읊을 수 있다.
그 똑똑한 여자와 그 남자는 경찰이어야 한다. 돈 류옌, 일곱 살 된 곳은 정자법 신동이다.
그는 비록 젊지만, 이미 관리가 되어 젊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출세한 사람이 있다면, 역시 그렇다.
개가 밤을 지키고, 닭이 아침, 배우지 않고, 사람이 되는가? 누에는 실을 토하고, 벌은 꿀을 만들고, 사람은 배우지 않으면 사물보다 못하다.
젊을 때 배우고, 억지로 몇 걸음 걷다가, 왕까지 올라가서 백성까지 내려간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명성을 떨치고 만 () 을 세우고, 수부모 () 는 앞에 광채가 있고, 뒤에는 부귀 () 가 있다.
나의 아들 김만규, 나의 마른 아들이 유일한 사람이다. 근면하면 공이 있고, 연극은 무익하니 분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