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이는 비록 목숨이 길지만, 그래도 그럴 때가 있다. 독사 한 마리가 안개 속에서 날고, 결국 먼지가 가득하다.
늙은 말은 잠복하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거북이의 수명이 길더라도 끝낼 때가 있다. 독사는 안개 속에서 날 수 있지만 결국 죽어서 먼지로 변한다. 늙은 천리마는 마구간에 누워 있는데, 그 야망은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고 있다.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은 만년에 결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사람의 수명 길이는 하늘이 결정한 것이 아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돌보기만 하면 더 오래 살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포부를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jiangchengzi mizhou 사냥" 송나라: su Shi
나는 줄곧 소년광, 왼쪽은 노랗게, 오른쪽은 창성을 받치고, 머리는 금모를 쓰고, 밍크모피는 천군권평강을 타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전 도시 사람들이 나의 관대한 사냥 제의를 따르는 것에 보답하기 위해서, 나는 손권처럼 이 호랑이를 직접 사살할 것이다.
술을 마셔도 가슴이 아직 열려 있고 관자놀이가 살짝 서리가 내리는데 무슨 해로운가! 언제 황제가 사람을 보내 내려올 것인가, 한문제처럼 풍당 상운사면상비? 나는 내 힘을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북서쪽을 향해 서하군 팀을 쏜다.
소년의 원대한 포부를 표현하겠습니다. 왼손에는 노란 개를 잡고 오른손에는 독수리를 쥐고, 화사한 모자를 쓰고 밍크로 만든 옷을 입고, 수천 명의 기수를 데리고 평평한 언덕을 휩쓸었습니다. 온 도시 사람들이 나를 따라 사냥하러 나간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 나는 손권처럼 그 호랑이를 직접 때려죽일 것이다.
나는 술을 마셨고, 마음이 넓어졌고, 담력이 더 강해졌고, 관자놀이가 약간 희끗희끗했지만, 무슨 해로움이 있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언제 황제가 사람을 보내 내려올 것인가, 한문제가 풍당을 구름에 보내어 상비의 죄를 사면한 것처럼 (나를 믿어)? 나는 조각한 활을 보름달처럼 잡아당겨 북서쪽을 겨냥하고 서하군을 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3.' 11 월 4 일 양파' 송: 육유
나는 사지를 펴고 외롭고 외로운 나라에 누워 자신의 처지에 슬퍼하지 않고, 나라의 변방을 지키려고 생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밤이 끝나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듣고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갔다.
나는 외롭고 황량한 시골에 꼿꼿하게 누워 있는데, 자신의 처지에 대해 슬퍼하는 것이 아니라 나라를 위해 변두리를 지키고 싶다. 밤이 이미 끝나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들었다. 나는 비틀린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오는 꿈을 어렴풋이 꾸었다.
4, "wangyue" 당나라: du fu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웅장한 태산이 도대체 얼마나 웅장한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청봉을 볼 수 있다. 신기한 대자연이 수많은 아름다운 경치를 모아 산남은 아침저녁으로 갈라졌다. 흰 구름 층, 가슴의 협곡 청소; 새에게 돌아가 풍경의 눈으로 날아들다. 우리는 반드시 태산의 정상에 올라, 산들을 내려다보고, 호정이 충만해야 한다.
5,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당나라: 이백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금잔 명주, 배럴당 1000 원; 옥판 속의 정교한 요리는 만 위안의 가치가 있다. 나는 가슴이 답답하다. 술을 마시지 않으면 밥을 먹을 수 없다.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니, 내 마음은 정말 어찌할 바를 몰랐다. 황하를 건너고 싶어, 얼음과 눈이 이 큰 강을 막았다. 태행산을 오르려면 망망한 눈이 이미 산을 봉쇄했다.
루 상인 어계처럼 동산의 재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윤의 꿈처럼 배를 타고 일본 측 곁을 지나갔다. 세계 여행이 얼마나 어려운지, 얼마나 어려운지; 앞에 이렇게 많은 길이 있는데, 내가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야 합니까? 나는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다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매달아 바다 속에서 전진하라!
고시에서 작가의 넓은 마음과 이상에 대한 집착을 표현하는 문장은 가난하고 힘이 있어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제비가 숲에서 놀고 있는데, 그들은 백조와 함께 수영하는 방법을 안다. -조식
남편은 뜻이 천하에 가득하고, 만리는 여전히 친척과 이웃이다. -조식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이백
나는 하늘을 날고 밝은 달을 안고 싶다. -이백
백척간두, 한 걸음 더-이백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문천상
선변에는 침착한 천돛이 있고, 만목춘은 병목 앞에 있다. -유우석
오늘 술 한 잔 마시고 술 한 잔 마시고 내일은 내일 고민할까 봐 걱정이다.
--루오 엔 "자체 스케줄링"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두보 《망악》
낙홍은 무심코 폐가 없는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공 zizhen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악비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유 키안
인생은 영웅처럼 태어나고, 죽음은 귀신의 매력과 같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이청조
멀리 수리하려면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굴원
이상적인 고시 1 에 대해서,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고, 천 은을 돌며, 모두 돌아온다! 。 -'입주' (이백) 2. 생은 영웅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여름 절구" (이청조) 3. 빈둥거리지 마라, 남자아이의 머리를 희게 하고, 텅 비어 슬퍼하다. -\ "만강홍 \" (악비) 4.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 "걷기 어렵다 \" (이백) 5, 10 년 동안 칼을 갈고, 양날을 시험해 본 적이 없다. -'소오강호' (지아 섬)
어떻게 고시 교육에서 사상 교육에 침투할 수 있습니까? 1. 시가 언지와 서정적인 특징을 이해하고 고시에 함축된 사상의 내포를 파악하다. 시는 사회 생활을 강하게 반영하는 문체이다. 시인은 객관적인 사물을 묘사할 때, 항상 자신의 사물에 대한 이해와 견해, 그리고 자신의 사상 감정을 시에 쓰고, 문학 언어를 이용하여 자신의 사상을 표현한다. "장자 천하편" 이 지적한 바와 같이: 시는 도를 근본으로 한다. 김은' 문부' 에서도 시가 사랑 때문에 아름답다고 제안했다. 언지 서정은 고시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이다. 한 편의 작은 시는 짧지만 작가의 의지와 감정을 담고 있으며 풍부하고 깊은 사상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장유의 시' 잠녀' 를 예로 들자면 어제 시내에 들어와 눈물을 머금고 돌아왔다. 루오 치 (Luo Qi) 를 입은 사람들은 양잠 농부가 아닙니다. 시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줄은 우리에게 감동적인 인생 상황을 보여 주었다. 잠녀는 시내에 가서 실을 팔았는데, 돌아오는 것은 기쁨으로 가득 찬 것이 아니라 슬픈 눈물을 흘려 손수건까지 흠뻑 젖었다. 셋째, 네 줄은 잠녀의 감정을 표현한다. 온 도시에 비단을 입은 사람은 모두 양잠인이 아니다. 이 짧은 네 줄의 시는 중요한 사상을 담고 있다. 한 사람이 사람을 착취하는 사회에서 근면한 사람은 영원히 자신의 노동의 열매를 누릴 수 없다. 선생님께서 이 시를 가르치실 때, 당시 불합리한 사회제도를 학생들에게 이해시키고, 구사회의 불합리한 제도를 극도로 증오하게 하여, 오늘날의 사회가 중국의 새로운 제도 하에서 노동인민생활의 행복을 알게 될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할 수 있다. 우리가 고시를 강의할 때, 우선 시의 깊은 사상 감정을 파악해야만 교학 과정에서 학생들을 제때에 사상 교육을 할 수 있다.
둘째, 다양한 종류의 고시에 근거하여 사상 교육의 진입점을 확정하다. 고시의 가르침은 글의 해석에만 치중하고, 시의 만담은 분명히 충분하지 않다. 교사는 또한 학생들이 작가의 감정을 이해하고 작가의 관점을 이해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수업을 준비할 때, 교사는 교재를 깊이 연구하여 사상 교육의 진입점을 확정해야 한다. 산수시를 쓰면 학생들이 시를 이해하고, 조국의 강산의 장엄함을 체득하며, 위대한 조국에 대한 그들의 사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백의' 망루산 폭포' 와 같다. 교과서에도 사계절과 전원 풍경을 묘사한 산수시가 많다. 예를 들면 초봄, 산속을 걷고, 길 중 세 길, 취서망호루, 유람할 가치가 없다. 신도시의 서공점은 학생들에게 삶을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모든 아름다운 것을 사랑하도록 교육할 수 있다. 영물시는 토물언지의 특징을 파악하여 사상 교육에 침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왕안석의' 매화' 를 강의하면, 시 중 한령이 개방한 매화의 이미지를 파악하고, 학생들이 매화의 고독하고 완강한 성격을 인식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에게 감히 어려움과 싸우도록 교육할 수 있다. 또 이혁의' 말' 을 강의하면 시인을 말로 비유하고, 국상전장의 호매한 심정을 갈망하며, 학생들에게 어려서부터 숭고한 무산계급 이상을 세우도록 교육하고, 장차 자라서 달리는 말처럼 조국의 사화에 기여할 수 있다. 이치시는 학생들이 시를 분석하고, 시계와 안에서 사물을 이해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이런 시가는 왕왕 깊은 이치를 천명한다. 예를 들어 왕지환의' 헤론' 은 학생을 교육시킬 수 있다. 한 사람이 높이 서야 멀리 바라볼 수 있고, 어려서부터 긍정적인 포부를 세우도록 독려할 수 있다. 또 예를 들어, 수시의' 실린 벽제' 는 학생들에게 어떤 일에도 현혹되지 않고 사물에 대한 충분한 인식을 갖도록 교육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상전선' 중대의 비공식 전쟁에 대한 적대감은 오늘날 더욱 현실적이며 어려서부터 학생들에게 평화를 사랑하도록 교육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영물시는 시인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직접 서술하거나 의론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심리의' 보호' 는 시의 모든 식량이 힘들다는 말, 즉 작가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말이다. 가르치는 동안, 노동 농민에 대한 학생들의 동정을 불러일으킬 때, 모든 곡식을 먹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그들에게 교육시킬 수 있으며, 모두 소중히 여겨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어떤 시가든 작가의 의지와 감정의 구현이다. 교사는 고시의 특징을 확고히 파악하고 도덕교육의 진입점을 확립하고 국어독해력과 사상도덕교육을 긴밀하게 결합해야만 문도 유기통일을 진정으로 실현할 수 있다.
셋째, 미육 메커니즘을 도입하여 미육의 감염을 통해 덕육을 촉진한다. 덕육이란 학생의 사상 정치적 관점과 도덕적 자질을 키우는 것이다. 그것은 학생들에게 무엇이 좋고, 무엇이 나쁜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를 알려준다. 따라서 도덕 교육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설득이다. 이것은 어느 정도 의무적이다. 미육은 문학 등 미의 형식을 통해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미감을 불러일으키는 방식으로 사람을 교육하기 때문에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미묘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미육의 감정 체험 메커니즘을 덕육에 도입하면 교사는 이성적으로 학생들을 설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의 정서를 도야시키고 도야할 수 있다. 고시 교육에서 교사는 음악, 미술 등의 수단을 충분히 활용해 학생들이 시사 속의 이미지를 재현하고, 시사 속의 의경을 체험하고, 학생들이 미에 감염되게 하고, 시 속의 정서적 요소가 학생들의 머릿속에 울려 퍼지게 하여 사상 교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왕루산 폭포를 예로 들다. 교사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데모를 통해 슬라이드 스크린에 천 피트 너비의 경관을 재현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사진과 교사의 언어 묘사를 통해 학생들은 시의 경지와 시인의 호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감정의 공감과 조국의 웅장한 산하에 대한 사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또 다른 예는' 강설' 이라는 시를 가르치는 것이다. 한 폭의 수묵화로 눈 속의 새가 날지 않고, 행인이 보이지 않고, 어부가 혼자 낚는 장면을 묘사했다. 여기에 청량하고 격정적인 고연곡까지 더해져 학생들이 화면과 음악에서 폭설의 혹독한 환경을 느낄 수 있게 해 어부 (작가의 상징) 가 악세력에 굴복하지 않는 완강한 정신과 초연한 품격을 엿볼 수 있게 했다. 우리는 음악, 그림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시의 이미지미, 언어미, 리듬미, 의경미를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육 수단을 동원하고 운용하여 교육의 덕육 기능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생동감 있고 즐겁고 재미있는 학습 과정에서 사상 도덕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다.
왜 고시를 배워야 합니까? 고시를 배우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고대인의 사상을 이해하고, 그들의 고상한 정서를 배우며, 점진적인 학습 과정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고대인들을 뛰어넘는 등반을 계속할 수 있다.
시의 사용이나 완곡함이나 창력은 그림의 의경처럼 독서와 이해에 몰입할 수 있는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단정한 규격, 평정한 압운은 선조들이 그 정수를 다 소진하고 그 작품을 결정짓는 것으로, 고시의 학습 과정에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예를 들면 봄바람을 목욕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학교에서 공부하는 동안 배우고 싶어서 배울 수도 있고, 자주적인 관점에서 출발하지 않으면 역심리가 생길 수도 있다. 응시 교육의 아쉬움이라고 할 수 없다.
현재 많은 학생들이 고시의 감상과 해석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고, 시험이 몇 점밖에 되지 않아 그렇게 많은 시간을 쓸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사실 고전시는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이다. 현대 학생들은 고대 지혜로부터 배우고, 수양을 강화하고,' 정심,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라는 사상적 내포를 이루며, 시대에 부여한 역사적 책임을 짊어져야 한다. 고시감상은 한 사람의 사상적 배경을 직간접적으로 배양하기 때문에 국어과목에서 비교적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물론 고시 감상을 점진적으로 배우려면 핵심 사고방식과 훈련 방법을 익혀야 한다.
왜 고시를 배워야 합니까?
중국은 시의 나라이다. 고전시는 이미 수천 년 동안 전해졌다. 그것은 우리 민족 문화의 정수이며, 중화문명의 핵심이며, 전통문화의 기묘한 꽃이다. 그것은 심오하고, 역사가 유구하며, 내포가 풍부하고, 의의가 숭고하며,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고, 동기를 부여하고, 사람을 교육하고, 단결할 수 있다. 그것은 중국 전통 도덕의 근원이다. 베이컨이 튼튼해야 국나무가 가지와 잎이 무성할 수 있다.
우리 고시를 읽어서 중화민족의 수천 년 동안 문화 엘리트를 인식하고, 선조의 심정을 이해하고, 시야를 넓히고, 지식을 풍부하게하고, 인문수양을 강화하고, 정서를 키우고, 민족적 자부심을 강화하고, 애국주의의 교육을 받자. 중국인은 "중화문화의 풍부함과 넓이를 알고 민족문화의 지혜를 섭취하고 인류의 우수한 문화영양을 섭취해야 한다!
인문적 자질이란 한 사람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질과 태도를 가리킨다. 사회적 요구에 따라 자신과 타인, 개인과 집단, 개인과 사회, 개인과 국가, 심지어 개인과 자연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는 것을 포함한다. 인문적 소양의 가장 전형적인 상징은 인문정신이다. 인문정신의 표현 중 하나는 타인을 배려하고, 인민을 배려하고, 민족의 질고를 동정하는 것이다. 인문정신은 자연과의 관계에도 반영된다. 고대 시가에는 자연 경관을 묘사한 시구가 대량으로 있었다. 이런 문장 몇 장을 더 읽어서 자연의 광대함을 체득하고 만물의 신비를 느끼며 인생의 참뜻을 체득하게 한다. 따라서 학생들의 인문적 자질을 풍부하게 하고, 학생들의 창조적 잠재력을 자극하고, 학생의 종합적인 자질을 높이다.
고시를 읽으면 기억력과 상상력을 키워 지능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고, 심미 정취와 능력을 키워 평생토록 이득을 볼 수 있다. 고시는 유창하고 질서 정연하며, 리듬이 선명하며, 운율이 조화롭다. 그들은 명랑하고 듣기 좋다. 많이 읽고 많이 외워야 리듬과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반복적으로 읽고 대담하게 상상해야만 의경과 그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시인은 인생을 위해 노래하거나, 물감을 위해, 또는 물언지를 가지고, 많이 읊고, 감정의 아름다움을 체득한다. 중국 고전시를 반복적으로 읽고 이해하며, 심오하고, 내포하고, 의미가 숭고하며, 숭고한 인격미와 깊은 지혜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위대한 민족의 변하지 않는 영혼을 가라앉히고 있다.
고시를 대량으로 읽고, 시사언어를 쌓고, 시사의 감정을 느끼고, 옛사람들이 묵을 아끼는 것을 알고, 단어 표현의 비유, 과장, 대비의 미묘함을 이해하고, 감상능력을 높이면 언어 자신감도 충분하다. 자신감이 있어야 가스전이 있다. 앞으로의 학습에서 당신의 사유는 더욱 넓어지고, 당신의 상상력은 더욱 강화될 것이며, 당신의 글쓰기는 쉬워질 것이며, 당신의 언어는 간결한 스타일이 형성될 때까지 부드러워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물론 고시는 선인들이 남긴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우리는 비판적으로 그것을 흡수하고, 창조적으로 그것을 계승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시적인 생활을 경험해야 한다. 창의적인 활력을 만들어라!
소교판 7 학년 국어 제 1 권의 모든 고시는 제목, 작가, 내용에 의해 제한되며 일부 원문만 제공할 수 있다.
소교판 7 학년 상권
제 1 단원 (문학에 가깝다)
고시 네 수
고북산 기슭에 정박한 곳.
저자: 왕만
푸른 산 아래에서 우리는 배와 푸른 물 사이를 구불 앞으로 나아갔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해수면이 상승하고 밤이 계속되고, 오래된 해가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나는 마침내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 둥지 낙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파산사 뒤의 불교 정수처
저자: 상건
순수한 아침, 오래된 절 근처에서, 초기의 햇빛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켰다.
구불구불한 오솔길은 숨은 곳으로 통한다. 불사는 나뭇가지와 꽃으로 둘러싸여 있다.
여기서 새는 산 빛 속에서 살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 속에서 고요함을 느낀다.
이곳은 모든 것이 고요하지만 종소리가 울리고 있다.
홍벽
저자: 두목
깨진 철창 한 자루가 모래 밑바닥에 가라앉아 온데간데없이 날아가더니, 갈아서 씻은 후에야 이것이 적벽전의 잔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주지 않는다면, 결말은 조조의 승리일 것이고, 이조는 구리 참새대에 갇혀 있을 것이다.
너구리
저자: 연 슈
신곡 한 곡, 술 한 잔, 작년에 날씨가 늙었다.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는 것은 마치 얼굴의 귀환을 만난 것 같고, 작은 원향길은 혼자 배회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 2 단원 (황금시대)
심복의' 어린 시절의 재미있는 일'
어린 시절을 회상할 때, 나는 눈을 뜨고 태양을 볼 수 있었고, 세부 사항은 아주 똑똑히 볼 수 있었다. 내가 작은 물건을 볼 때, 나는 반드시 그것들의 질을 자세히 검사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바깥의 물건에 관심이 있다.
여름 모기는 천둥으로 변하고, 사계는 크레인과 함께 춤을 춘다. 가고 싶은 곳은 천 마리 혹은 백 마리의 학이 될 것이다. 고개를 들어 보니 항목이 강하다. 모기는 채식장에 남아 연기를 내뿜어 연기를 향해 날아가게 하고 청운 두루미관을 만들고, 학이 구름 위에 떠있으면 화기애애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흙벽이 울퉁불퉁한 곳, 화단에 풀이 섞여 있는 곳에서, 너는 자주 쪼그리고 앉아 책상과 평평하게 한다. 자세히 보면 관목 수풀을 숲으로, 충개미를 맹수로, 볼록한 자갈을 언덕으로, 오목한 흙을 계곡으로 삼아 한가로이 거닐며 마음이 편안하다.
어느 날 두 마리의 곤충이 풀을 뜯는 것을 보고 시야가 매우 강했다. 갑자기 산에 요괴가 와서 나무에서 떨어져 개구리 한 마리를 덮고 혀를 뱉어 벌레 두 마리에게 삼켰다. 나는 생각에 잠겼다, 그러나 나는 매우 두려웠다. 하느님께서는 개구리를 잡고 수십 마리를 채찍질하여 병원에서 쫓아내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제 3 단원 (민속)
추석에는 월시 세 수를 감상한다
열다섯 밤에 달을 보다
저자: 왕건
아트리움에는 흰 나무가 있는 까마귀, 차가운 이슬 계수나무 꽃이 있다.
오늘 밤 사람들은 기대하고 있다. 나는 누가 추사에서 쓰러질지 알고 싶다.
물 조절? 우리 시대가 올 것이다
저자: 수시
천빙 추석, 다음날 아침까지 즐겁게 마시고, 술에 취해, 이 단어를 적고, 오빠 소철이 그립다.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어풍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세옥의 누각에서 9 일간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춤을 추며 그림자를 찾아라, 도대체 어떤 모습인지!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미움이 있어서는 안 되는데, 무슨 다른 때에 편향된 것이 있습니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고시 세 수
곽고인장
저자: 맹호연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우산시촌
저자: 육유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앞으로 네가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매화 한 송이
저자: 이청조
레드 커플 링 향 잔류 옥 버섯 가을, 가벼운 솔루션 루오 샹, 혼자 그린 보트. 누가 보낸 운금서? 단어 기러기 반환, 달 전체 서쪽 건물.
꽃이 피고 꽃이 지고 물이 졸졸 흐른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정. 이런 상황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미심에만 있지만 마음속에는 있다.
네 번째 단위 (다채로운 사계절)
삼협
저자: 이도원
700 리 삼협 협곡, 양쪽 모두 산이라 낙차가 없다. 바위가 산더미처럼 쌓여 햇빛을 가리고 하늘을 가렸다. 정자의 자정부터 나는 떠오르는 달을 본 적이 없다. 발사 향릉 에 관해서는, 후면 블록 을 따라 있다. 또는 국왕은 긴급 공고를 명령하고, 때로는 백제성에 가서 황혼에 강릉에 간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바람을 쐬었지만 병이 나지 않았다. 춘하 시즌 2, 녹초가 세차게 용솟음치며 반사가 또렷하다. 많은 기백, 현천비폭포, 비폭포가 있다. 영경군마오, 재미있어요. 모든 화창한 날의 시작은 모두 서리가 빛나고, 숲 속은 고요하다. 늘 높은 유인원이 울부짖고, 슬픔을 불러일으키고, 공곡이 메아리치고, 슬픔이 유유히 돌아간다. 그러자 어부는 "바동 삼협 무협장, 원숭이가 세 번 울며 눈물을 흘렸다" 고 노래했다.
고시 네 수
수도의 이른 봄: 장계까지
작가: 한우
큰길 위의 하늘에는 많은 실이 있는데, 그것은 버터처럼 섬세하고 촉촉하며, 멀리 바라보는 잔디밭은 희미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가까이서 보면 희소해 보인다.
1 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로 푸른 버드나무의 늦봄보다 훨씬 낫다.
서강월 야유황사로 중간
저자: 신 기아
지평선 위의 달이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 가지 끝에 서식하는 까치를 놀라게 했다. 시원한 저녁 바람이 먼 곳에 있는 매미에게 전해지는 것 같다.
벼 꽃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1 년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귓가에 개구리가 울려 퍼지는 것이 마치 풍년이 드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옛날 초가점은 숲에 가까웠고, 길은 개울교로 바뀌었다.
추사
저자: 유우석
예로부터 가을마다 슬픔과 외로움을 느꼈고 가을은 봄보다 더 많다고 생각한다.
맑은 하늘에는 한 사람도 없고, 한 학이 구름을 타고 날아가는 것은 나의 푸른 하늘에 대한 깊은 사색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백설 송별전 서기 오씨가 집으로 돌아갔다.
작가: 센삼
북풍이 대지를 휩쓸어 늑대풀을 어지럽히고, 8 월의 날씨는 폭설로 덮일 것이다.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주발, 젖은 커튼으로 흩어져 있고, 모피 코트 한 벌은 만지면 차갑고, 면 한 장은 매미 날개처럼 얇다. 활이 뻣뻣해져서 거의 뽑을 수가 없어 철갑을 보호하기가 어렵다. 사막이 얼어서 1000 피트가 넘었고, 균열이 하나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으로 가득 찼다. 사장의 서술에서 이런 술은 작별 연회이고, 후금 비파 플룻 합주가 이런 오락에 광채를 더했다. 저녁 무렵, 지휘부 대문 앞에 큰 눈이 흩날리고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도 끌 수 없었다. "윤대 동문아, 수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시오, 눈이 온 하늘에 산길을 덮고 있습니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다섯 번째 단위 (과학에 초점)
쉔 쿠오 "맹시" 노트 2
충해 통제
원풍리, 경주 계방충의 탄생은 가을전의 상해이다. 갑자기 토양에 개와 전갈과 같은 곤충이 나타났는데, 그 부리에는 집게가 있어 지면을 덮었다. 벌레를 만나면 집게로 때리면 두 부분으로 나뉜다. 열흘이 지나고 나이도 많이 들었다. 이런 벌레는 이전에 존재했는데, 토인들은 그것을 "달갑지 않다" 고 불렀다.
범천사 목탑
돈은 절강에 항주 범천사 () 에 나무탑을 하나 지었는데, 이삼층이 있다. 키안 슈 아이 (Qian Shuai) 는 탑 움직임으로 고생했다. 장인이 말했다: "깔아놓은 것이 아니라 윗부분이 가벼워서 그래." 바브가 만든 것입니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감동적입니다.
어쩔 수 없이 사자는 아내를 보내 우호의 아내를 만나 탑이 왜 움직이는지 물었다. 하오 (Hao) 는 웃으며 말했다: "듣기는 좋지만, 층층이 깔려 있으면 못 박을 수 있습니다. 그냥 움직이지 않습니다." 장인이 말했듯이 탑은 정해졌다.
네일보드에 못 한 묶음이 박혀 있고, 6 막이 한 바구니에 연결되어 있다. 사람이 바둑판 위를 걷고 있는데, 6 막이 굳어서 움직일 수가 없다. 모두가 겸손하다.
팔논어
아들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안 그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가 된다. 무술한 사고를 배우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 "
여섯 번째 단원 (환상)
고시 네 수
아득히 먼 견우성
끝없는 바다를 보다
왕장령이 떠났다고 들었는데, 용표요로 이사와서 이걸 보냈어요.
등악양루
인교판 9 학년 국어 제 1 권 10 곡 방과고시
바이 주이, 관모 구매.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우리 시어머니는 급히 밥을 먹는다. 아이들은 냄비의 펄프를 들고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온 가족이 여름에 찜통을 하고 뒷모습이 하늘을 거슬러 불타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아들을 안고 있습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 내 장점은 무엇입니까? 저는 농민이 아닙니다.
육지에는 300 석이 있고, 여덟 살에는 여곡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유월야
더 깊은 달빛, 반 가족,
북두간, 남향.
나는 오늘 밤 봄이 따뜻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곤충 소리 새로운 녹색 스크린 창.
상선조흥 온정윤
아침에 제사를 징발하기 시작하여 고향 때문에 괴로웠다.
닭이 울면 초점 달이 울고, 사람은 판교 서리를 탄다.
겨우살이 잎이 산길에 떨어져, 쓴 오렌지 꽃이 벽에 비친다.
능도몽이 생각나서 기러기들이 만재하여 돌아왔다.
부 운영자 영메이로 친구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얀 슈, 챔피언
제비가 통신사에 오니 배꽃이 청명 뒤에 떨어진다. 연못에 서너 시, 잎바닥에 황달이 한두 마리 있는데, 낮이 길면 솜이 가볍다. 동양의 여친에게 미소를 지으며 산도에서 그들의 비위를 맞추었다. 용의자는 어젯밤 좋은 꿈을 꾸었는데, 오늘 풀이 이기고 양쪽이 웃었다.
라쿤계사초밥
우수리 수건 가을 대추 꽃, 마을 남촌 북환 (아역자) 차. 소의구류들은 오이를 판다. 햇빛이 맑았지만, 그는 너무 목이 말라서 물을 좀 찾아 마시고 싶었다. 그리고 마을 사람의 문을 두드리며 물었다. "차 한 그릇 주시겠어요?
취화음 이청조
안개가 구름이 짙게 자욱하여, 날은 근심 속에서 보내고, 카풀은 향로의 새 속에서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양절, 이불 속에 누워, 한밤중에 몸의 한기가 막 스며들었다. 동쪽 울타리가 황혼까지 술을 마신 후 담담한 황국향이 양소매로 넘쳤다. 청추는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지 마라, 서풍은 깃발 주렴을 휘감고, 커튼 속의 사람은 그 노란 국화보다 더 날씬하다.
구 beiting 남쪽 골목 램프 웰 헤드, 임신 신화 qiji.
중국을 어디에서 보면 아름다운 구 북 빌딩을 볼 수 있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일이 들락날락하는가? 유유장강은 일망무제하다. 나는 너무 어려서 동남에서의 전투를 멈추지 않았다. 세계 영웅은 누구입니까? 조류. 아이들은 손중모처럼 해야 한다.
산비탈 양립산 화이구 장양호
여산을 둘러보니 큰어머니 옆에 횃불이 하나 있다. 그때의 사치는 어디에 있었습니까? 방초가 듬성듬성하고 흐르는 물이 시끌시끌하다. 나는 여전히 안개가 자욱한 나무가 싫다. 주, 치, 진, 한, 추 이 국가들은 모두 똥으로 변했다. 잃어버린 것은 모두 똥이 되었다.
왕 등반은 황제에게 경적을 외쳤다.
트럼펫, suona, 음악은 작고 크다. 관선은 마란처럼, 전적으로 네가 명성의 지위를 높이는 데 달려 있다. 군대는 군대를 듣고, 백성은 민중의 공포를 듣는다. 진위를 어디에서 구별할 수 있습니까? 내가 본 것은 이 집을 불었던 그 집, 불어오는 물이 다 없어졌다!
아래 고객서비스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아기의 이름을 지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에게 좋은 이름을 지어 주면 천 원보다 낫다. 많은 부모들이 우리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생년월일에 따라 아기에게 평생 길조의 좋은 이름을 지어 줄 것입니다:/청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