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조 ruyu, 단어 직선, 한 gongxian 왕 위안 주오 의 손자, 서식지 라오 유 건조 카운티 입니다. 아버지는 좋은, 단어 연의 위안, 공식 최종 xiuwu 랭, 장시 bingma 감옥 에 있어야합니다. 순효, 친병, 혈액약을 맛보아 들어가다. 어머니는 천둥 치는 것을 두려워하여 천둥 치는 냄새를 맡을 때마다 옷을 입고 자기 곳으로 가셨다. 추운 밤에 집에 돌아오면 수행원이 문을 닫고 뚝 그치며 "우리 엄마를 두려워하지 마라." 라고 말했다. 문을 열고 들어가다. 집이 가난하면 동생들은 감히 옷을 만들 수 없고, 옷을 만들어도 감히 가져갈 수 없다. 작은 과과는 서로 대하고 맛볼 수 있다. 어머니는 애통해하고, 울며 피를 토하고, 척박한 뼈를 파괴하고, 하루 종일 무릎을 꿇고, 천둥소리가 여전히 올라가고 서서 우는 소리를 들었다. 마지막에 상할 때 가족들에게 무언가를 말하고 울지 않는다. 태어나자마자 절에서 울었다. 아버지가 폐병으로 돌아가셔서, 나는 차마 매 끼니마다 폐를 부끄럽게 여길 수 없었다. 암토끼 10 세에 태어났는데, 토끼도 신이라 결국 토끼를 먹지 않는다. 사방팔방의 가뭄에 대해 들었을 때, 나는 매우 걱정했다. 강과 화이 문제, 울음, 피곤 일 을 먹지 않는다; 동료가 술자리를 차리려면 실망하여 이렇게 말해야 한다. "이것은 너를 즐겁게 할 것이다!" " 모두가 가려졌다. 한 오랜 친구의 고아는 가난하고, 집이 없고, 자기 아들의 딸이 되기 위해 신청하는 데 능하다. 동료의 묻을 수 없는 것을 맛본 적이 있는데, 하인이 먹을 것이 있다. 좋은 일은 서둘러 울어야 하고, 아들에게 안장해야 한다. 아픈 사람을 보면 꼭 받고 고개를 숙이고 약을 달이세요. 스무 살에 배가 고파서 그는 가족을 데리고 반 시간 동안 밥을 먹지 않고 굶주린 사람에게 먹이를 주었다. 여름에는 풀을 제거하지 않고, 겨울에는 풀을 파괴하지 않으며, 벌레가 칩거를 두려워하는 여행은 발판을 잃게 된다. 금릉의 유무는 그것을 "고대의 군자" 라고 부른다. " 그가 죽은 후, 재상 진준경은 그의 묘를 언급하면서 "송조원의 묘" 라고 말했다. ("송사" 권 392 "조여옥전" 제 151 조)
번역
조여옥, 한헌왕 조원조의 일곱 번째 손자는 라오주 여건현에 살고 있다. 조여옥의 아버지 조 () 는 자안연 () 으로 수무랑 () 과 강서 병마 () 를 담당하고 있다. 그는 단순히 효도하다. 아버지가 아플 때 그는 아버지를 위해 자신의 피와 약을 찔렀다. 어머니는 천둥 치는 것을 무서워한다. 천둥 치는 소리를 들을 때마다 그는 옷을 입고 엄마 방으로 가서 동행했다. 어느 추운 밤에, 그는 먼 곳에서 집으로 돌아왔는데, 수행원들이 문을 잠그려던 참이었다. 조는 그를 가로막고 말했다. "우리 엄마를 놀라게 하지 마세요." 그는 문 밖에서 줄곧 날이 밝을 때까지 앉아 문이 열릴 때까지 집에 들어가지 않았다. 집이 가난해서, 그는 동생들이 다 만들어질 때까지 감히 새 옷을 만들 수 없었다. 그의 동생들은 새 옷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감히 입지 못한다. 과과 같은 작은 물건은 모두들 다 먹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조는 울며 피를 토했고, 몸은 야위고 외로웠다. 그녀는 관 옆에 하루 종일 누워 천둥소리를 듣고 일어나 관 옆에 서서 눈물을 흘렸다. 장례식이 끝났다. 그의 어머니에 관해서, 그는 항상 눈물을 흘린다. 그녀의 생일날, 그는 반드시 절에서 울 것이다. 조의 아버지는 폐병으로 돌아가셔서 매번 각종 폐를 먹기를 꺼린다. 어머니의 생일은 돌창이고, 털토끼는 신으로 여겨진다. 조산은 평생 토끼를 먹지 않을 것이다. 그는 사방팔방의 가뭄에 대해 들었을 때 매우 걱정할 것이다. 적의 침입에 대한 경보는 장화이 일대에서 왔고, 그는 이를 위해 울음을 터뜨리며 며칠 동안 밥을 먹지 않았다. 동료 연회에서 조씨는 불쾌하게 말했다. "지금이 네가 재미를 찾아 술을 마실 때야?" 술자리를 제외하고는 모두 부적당하게 느껴져 멈춰 섰다. 옛 친구의 고아가 가난하고 집이 없어서, 조산은 그녀를 며느리로 고용해야 한다. 그의 이전 동료 중 한 명이 죽어서 그의 가족은 그를 안장할 수 없었다. 그의 아들은 다른 곳으로 가서 일자리를 찾았다. 조 는 울고, 마시고, 그의 아들을 집으로 데리고 가서 그의 아버지를 묻을 돈을 주었다. 조가 길에서 아픈 사람을 보았을 때, 그는 반드시 그를 집으로 데리고 가서 갈증을 풀고, 직접 그를 위해 약을 끓여야 한다. 배고픔의 해, 온 가족을 이끌고 매일 아침저녁으로 식량의 절반을 절약하여 굶주린 사람에게 준다. 조여름은 뜰에서 풀을 제거하지 말고 겨울에도 파지 마라. 각종 벌레가 마구 걸어갈까 봐 쏘는 사람은 발붙일 곳이 없다. 금릉의 유무는 그를 칭찬했다. "그는 고대의 군자이다." 조가 죽은 후 재상은 그의 묘비에' 송조공언원의 무덤' 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2. 효충에 관한 고문급을 구하십시오. 1. 효는 백행의 첫 번째 [당] 왕중서 효가 백행의 첫 번째이며, 시서는 기억하기 어렵다. 부귀와 빈천은 모두 추구할 수 있다. 효를 다하지 않으면 사람과 동물은 어떻게 나눌까? 나는 너에게 몇 가지 건의를 할 것이다. 백해 미성년자, 10 월에 모배를 임신하다. 그들은 목이 말라서 어머니의 피를 마시고, 배가 고파서 어머니의 고기를 먹었다. 그들의 몸은 곧 태어날 것이고, 그들의 어머니는 감옥에 있다. 나는 그들이 아이를 낳고 나면 귀신의 집이 될까 봐 두렵다. 일단 그들이 자신의 아이를 만나면, 그들의 어머니는 기꺼이 그들의 생활을 계속할 것이다. 그들은 성심성의로 마음을 구하고 밤낮으로 활을 어루만진다. 그들의 어머니는 젖은 매트 위에 누워 잠을 푹 잤다. 입을 다물고 뭘 하고 싶은지. 모유 수유 3 년, 피땀은 천발을 소모한다. 네가 열심히 일하면 아이도 열여섯 살이 된다. 너의 기질은 갈수록 강해져서 자신의 행동을 억제하기가 어렵다. 너의 아버지는 식량과 의복을 관리하시고, 너의 아버지는 너를 교육시키신다. 너는 아이가 성장하기를 갈망하고, 너는 선생님의 수업에서 독서를 미루고 있다. 너의 지혜는 피로를 두려워하고, 너의 무지는 지루하다. 너는 항상 감추고, 너의 선량함은 먼저 너의 폭력을 보여준다. 너의 아이가 아직 돌아오지 않았는데, 너는 문에 기대어 있다. 효도는 연약함을 초래한다. 부모는 똥처럼 여기고, 아내의 얼굴은 옥처럼 눈을 감고, 아내는 사명을 모욕하지 않는다. 사람이 친척에게 효도하지 않는 것보다 새와 짐승이 되는 것이 낫다. 착한 새는 여전히 반포하고 있고, 어린 양은 여전히 무릎을 꿇고 있다. 사람이 친척에게 효도하지 않으면 초목보다 못하다. 효분냉열, 인자한 가지와 근심의 끝. 자식 되라고 권하고 효도는 늘 읽어야 한다. 왕상이 얼음 속에 누워 멍해졌다. 너는 왜 이 몸을 고려하지 않니? 누가 시체를 키울 것인가? 너는 왜 이 몸을 고려하지 않느냐, 누가 현명한가? 너는 왜 이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니? 누가 너에게 충분한 돈을 줄 것인가? 부모는 천지여서 복수는 극히 어렵다. 천지는 비록 넓지만, 역행하는 사람을 용인하기 어렵다. 일찍 뉘우치고, 하늘에서 파이가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만상이 제일이다, 너는 전복록을 믿는다. 2. 선생님이 분명히 말씀하셨다: 시황제 창업이 반도 안 되어 중도가 무너졌다. 오늘 3 점, 익주의 피로, 이것은 생사의 가을이다. 그러나 근위대 장관들은 꾸준하게 버티고 있다. 충신하, 외신을 잊는 자: 전제의 특별한 경험을 덮고 폐하께 보답하고자 합니다. 성당을 열어 전 황제의 덕을 보여 주고, 웅장하고, 성실하다. 함부로 자신을 얕보아서는 안 되고, 쓸데없는 말을 인용하고, 충언의 길을 걸어서는 안 된다. 이벌과 달라야 한다: 만약 당신이 간신이고 충직하고 선량한 사람이라면, 신하에게 그에 대한 상벌을 상의하여 폐하의 정의의 통치를 표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기심은 바람직하지 않아 내외법이 다르다. 석충, 석랑곽우지, 페이이, 동운 등. 모두 착하고 성실하며 충성스럽고 순결하다. 그들은 선제께서 폐하를 남기신 간단한 선택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궁전의 일은 모두 어리석다고 생각합니다. 크든 작든, 저는 그로부터 교훈을 얻을 것입니다. 그리고 시행하면 격차를 메울 수 있고, 이득이 넓어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성애에 능하고, 군사적으로 매끄러운 총애 장군에게 시도해 보았다. 신사 숙녀 여러분, 저는 현신이 아닙니다. 그래서 한나라는 이때부터 부진했습니다. 선제가 있을 때, 나는 신하들과 이 일을 토론할 때마다 늘 한숨을 쉬며 환희와 능을 미워한다! 석충, 상서, 상시, 군대에 입대하다. 나는 내가 충신이라는 것을 안다. 폐하께서 나에게 뽀뽀를 해 주시고 나를 믿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한나라가 창성할 수 있도록 저도 하루를 기다릴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나는 일심으로 남양을 덮쳤는데, 난세는 사람을 용서하지 않고, 문다가 제후가 되지 마라. 시황제는 나에게 악의는 없었지만, 일생을 헛되이 보내며 짝퉁에서 나를 돌보았다. 나는 그에게 현재의 문제를 가르침을 청했다. 그래서 5 월에 루구 강을 건너면 풀 한 포기 자라지 않는다. 오늘 남쪽은 이미 갑병족, 삼군상령, 북정중원, 피로무침, 한실 부흥, 고도로 복귀하기로 했다. 이 대신은 폐하에게 충성을 다했다, 왜냐하면 그는 시황제에게 보고한 것이기 때문이다. 손익을 고려할 때, 그는 말을 믿고, 책임지고, 의지하고, 허락할 것이다. 폐하. 회복될 수 있는 것이 없다면, 너는 그것을 비난하고, 그것에 의지하고, 그것이 자신의 완만함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폐하도 자신에게 도움을 청해야 합니다. 선도, 차아언, 전조의 유조를 깊이 따져보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 그것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너는 모두 울었고, 무슨 말을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3.800 단어의 고전 중국어는 Li mi 의 원래 효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미, 본명 링파는 무양에서 태어나 독실한 사람이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일찍, 어머니는 호씨였다. 내가 몇 살 때, 나는 너를 사랑하게 되었고, 나는 병이 났다. 유 할머니, 자기가 큰 것을 가지고 있어요. 효심이 있는 특근. 유병이 나면 울면서 쉬고, 옷을 벗지 않는다. 그는 먼저 국을 맛보고 마셔야 한다. 한가한 것이 있으면 강의하는 것이 지칠 줄 모르고, 조주 () 를 배우고, 주나라 () 는 여름여행을 한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소관촉, 랭. 수는 오인에게 변론재가 있게 하고, 오인칭은 이를 변론재라고 부른다. 촉평, 태사 초, 태자가 말을 씻도록 명령했다. 우리 할머니는 연세가 많으셔서 기르시는 사람이 없으니 살 수 없을 것이다. 샹 말했다: "나는 위험에 무서 워 요 ... 나는 타락 한 사람으로 태어나 겨자로 죽 었 다." " 랜디는 말했다: "선비의 명성, 부끄럽지 않다! 클릭합니다 그냥 전화하지 마세요. 유 씨가 끝나자 옷을 들고 말을 씻어서 나에게 건네주었다. 사공 장화는 그에게 물었다. "대중의 행복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쌀은 말했다: "당신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가 왜 그에게 물었다. 그는 그에게 말했다. "중간과 지배는 통제할 수 있지만, 그는 수직 수법과 벌레 흐름을 사용할 수 있다. 안락궁은 제갈량의 항위 () 를 이기고, 황호 () 는 사직 () 을 잃고, 성패는 이 일거에 있다. " 두 번째로, 그는 "공명의 가르침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라고 물었다. 미월은 "순, 우, 세 사람이 서로 자주 이야기를 나누곤 했기 때문에 그들의 대화는 간단하고 고아한 다고였다" 고 말했다. 공명과 언자는 원한이 없어 귀를 깨도록 가르친다. \ "후아.
온정에서, 나는 병을 앓는 것을 싫어하고, 책을 맛보며 말했다. "경부의 죽음은, 나는 여전히 앓고 있다." 화이트, 이현의 심, 부치도 탄핵에 종사하다. 비밀 재능, 종종 내부 회전, 법원 무기력 을 바라 보았다, 한중군 으로 이동, 원망 실점 이다. 그는 동청에도 시를 쓰는 밀령을 내렸다. 장 끝은 말했다: "사람도 말이 있고, 인연도 있다. 벼슬을 하는 대신, 귀전하는 것이 낫다. 분명히, 세계에서 언어는 놀랍습니다! 클릭합니다 무제는 화가 나서, 중관들이 모두 밀관놀이를 시작했다. 그는 집에서 세상을 떠났다.
번역:
스미, 본명 링파는 무양 (오늘 쓰촨 펑산현) 에서 태어났다. 그의 또 다른 이름은 돈이다. 아버지는 아주 일찍 돌아가셨는데, 어머니는 어찌 개가하셨는가. 그때 이미는 겨우 몇 살이었다. 그는 어머니를 깊이 사랑하고, 성격이 충직하고, 사상이 병이 되었다. 유 할머니는 손수 그를 키웠다. 시미는 할머니를 섬길 때 효도와 존중으로 유명하다. 그의 할머니 유가 병이 났을 때, 그는 울면서 그녀의 곁을 지켰고, 밤에는 여태껏 옷을 벗지 않았다. 그가 할머니를 위해 음식과 수프를 내놓을 때, 그는 항상 먼저 맛을 보고 그녀가 쓰게 한다. (석미) 그는 틈이 나면 강의를 하고, 강의하면 피로를 잊는다. 그는 조주를 스승으로 삼았고, 조주의 학생은 그를 자유와 하자색과 비교했다.
그는 젊었을 때 한수에서 랑관으로 일한 적이 있다. 그는 오우에 여러 번 가 봤는데 말솜씨가 아주 좋다. 오인은 모두 그를 칭찬했다. 촉한 평정 후 태사공 초년, 진무제는 그를 태자 세마로 임명했다. 그의 할머니가 늙었기 때문에, 그는 그를 부양할 사람도 없고, 공식 직위도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래서 샹 말했다: "나는 위험에 대 한 걱정이 야 ... 나는 타락의 몸으로 태어나 겨자로 죽 었 다." " 황제는 보고 말했다: "(이) 선비풍아의 이름은 허명이 아니다." 그래서 (그) 를 모집하지 않았다. 나중에 (그의 할머니) 유 () 가 세상을 떠나 애도를 거쳐 낙양 () 에 세마인 () 으로 모집되었다. 이때, 장화는 그에게 물었다. "안락공은 어때요?" " 스미는 "제환공과 비길 수 있다" 고 말했다. " 장화는 이유를 묻자 "제환공은 관중이 통제했다" 고 대답했다.
4. 문어문이나 고문은 효도와 그 해석에 관한 것이다. 여섯 살 때, 그는 아버지 루항과 함께 구강에 가서 원술을 보러 갔고, 원술은 귤을 꺼내 그를 대접했다. 육기는 귤 두 개를 품에 숨겼다. 그가 떠날 때 귤이 땅에 떨어졌다. 원술은 냉소적으로 말했다. "육랑이 우리 집에 오는데, 네가 갈 때 그의 주인의 귤을 숨겨야 하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육기가 대답했다. "우리 엄마는 귤을 좋아해요. 가져가서 먹어보고 싶어요." 원술은 그의 어린 나이에 어머니에게 효도하는 법을 아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인쿠효
원문
항목, 단어 휴정. 초상모, 후모주가 인자하지 않다. 아버지는 이전에 계산해 보았기 때문에 부모에 대한 사랑을 잃었다. 생선을 먹고 싶을 때 춥고 추워서 옷을 벗고 얼음 위에 누워 있을 수 있다. 얼음이 갑자기 스스로 녹자 쌍잉어가 튀어나와 어머니 곁으로 돌아왔다.
번역
진 () 나라의 왕상 () 은 초창기에 어머니를 여의고, 후모 () 는 후모 () 주가 후덕하지 않다. 그녀는 늘 아버지에게 왕비상의 시비를 이야기하여 아버지의 사랑을 잃었다. 계모주는 늘 잉어를 먹고 싶었지만, 날씨가 추워서 강물이 얼어서 잡을 수 없었고, 왕비상은 벌거벗은 채 얼음 위에 누워 기도했다. 갑자기 얼음이 갈라지고 잉어 두 마리, 왕상희희희희가 갈라진 틈에서 튀어나와 계모에게 제사를 드리러 돌아갔다.
5. 무릎을 꿇고 대신을 구하고 효충에 관한 고문을 구하며 급합니다. 효는 백행의 으뜸이다.
왕중서
효는 전 백행으로, 시서는 기억하기 어렵다.
부와 가난은 모두 추구할 수 있다.
효를 다하지 않고, 짐승을 어떻게 나누는가?
오늘 나는 비속어가 너에게 건의를 해 줄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백해는 아직 성인이 되지 않았고, 10 월에는 어머니를 임신했다.
어머니의 피를 갈망하고 어머니의 살을 갈망한다.
아이는 태어날 것이고, 어머니는 감옥에 있을 것이다.
나는 내가 아이를 낳은 후에 귀신이 될까 봐 두렵다.
일단 내가 아들을 만나면, 나의 어머니는 계속하기를 희망하신다.
진심으로 갈망하는 마음, 밤낮으로 정성스러운 애무와 허리를 굽혀 절하다.
어머니는 젖은 매트 위에 누워 있고 아이는 마른 매트리스에서 자고 있다.
아이가 한창 달게 자고 있는데, 어머니는 감히 기지개를 펴지 못한다.
더러운 아이는 그다지 악취가 나지 않고, 병든 아이는 속죄를 원한다.
횡비녀가 관을 쓰러뜨려 목욕을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아이가 걸을 수 있다면, 그는 전복을 걱정한다.
아이가 먹을 수 있으면 마실 수 있고, 입을 다물고,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모유 수유 3 년, 땀과 피는 수천 근을 소모한다.
나는 15 ~ 6 세까지 열심히 일했다.
기질이 갈수록 짙어 억제하기 어렵다.
아버지는 의식주를 관장하고, 아버지는 육아를 하신다.
성인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선생님은 수업 시간에 독서를 연기한다.
지혜는 피곤을 두려워하고 무지한 근심을 두려워한다.
엄호는 항상 있고, 좋은 선수 폭력이 있다.
아이는 돌아오지 않고 문에 기대어 뒤에 촛불 하나를 따랐다.
아이는 열 리를 걷고, 마음은 만 리를 걷는다.
아들이 결혼하려고 하는 것은 규방에 가 보기 위해서이다.
중매인은 돈을 쓰고, 머리핀은 양귀비를 기증한다.
며느리가 소개하자 효심이 약해졌다.
부모 얼굴은 흙빛이고, 아내 얼굴은 옥과 같다.
담당이 있으면 눈을 뜨고, 아내도 창피하지 않다.
사람이 효도를 하지 않으면 가축보다 못하다.
착한 새는 여전히 반포하지만 어린 양은 여전히 무릎을 꿇는다.
초목은 친척에게 효도하지 않는 사람보다 못하다.
효는 한서이고, 자애는 말걱정을 한다.
아들이 되라고 권하는 사람은 반드시 효경을 부지런히 읽어야 한다.
왕 시앙 거짓말 얼음, mengzong 우는 죽은 대나무.
채순채채는 오디, 도둑은 모귀비를 받는다.
양비상은 아버지를 위험에서 구해냈지만 호랑이는 감히 그를 독살하지 못했다.
이 세상의 사람들은 어떻게 고대 풍습의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까?
너는 왜 이 몸을 고려하지 않니? 누가 시체를 키울 것인가?
너는 왜 이 몸을 고려하지 않느냐, 누가 현명한가?
너는 왜 이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니? 누가 너에게 충분한 돈을 줄 것인가?
부모는 천지여서 보복하기 매우 어렵다.
세상은 크지만 말을 듣지 않는 사람을 용납하기 어렵다.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의 잘못을 후회하고, 도살된 그날까지 기다리지 마라.
모든 선량하고 효도하는 것이 우선이며, 증복을 신봉한다.
모델이 되다
첸 리앙 (Chen Liang) 은 말했다: 첫 번째 황제는 반, 중도 붕괴를 시작하지 않았다. 오늘 다음 3 점, 익주의 피로, 이것이 중요한 가을이다. 그러나 근위부 장관은 꾸준하게 견지했다. 충신자, 외신을 잊는 자: 선제와의 특별한 처지를 덮고 폐하께 보답하고자 합니다. 성실한 사람은 성청을 열고 선제유지의 빛으로 국민의 기풍을 가져야 한다. 함부로 자신을 얕보아서는 안 되고, 쓸데없는 말을 인용하여 충언의 길을 막아서는 안 된다.
궁궐에서는 모든 것이 하나로 되어 있다. 이벌과 달라야 한다: 만약 당신이 간신이고 충직하고 선량한 사람이라면, 신하에게 그에 대한 상벌을 상의하여 폐하의 정의의 통치를 표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기심은 바람직하지 않다, 이렇게 안팎이 다르다. Shizhong, shilang 구오 야망, 페이 이순신, 동 윤 등. , 모두 착하고 정직하며, 모두 충성스럽고 순결하다. 그들은 선제가 폐하를 떠나는 간단한 선택에 기반을 두고 있다. 나는 궁중의 일이 대소를 막론하고 모두 상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시행하면 결원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이득이 광범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총애, 장군 한 명이 좋은 개성과 유창한 군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그는 과거에 시도해 본 적이 있다. 시황제가' 예' 라고 부르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토론에 근거한 것이다. 그는 캠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크고 작은 일이든 전선과 무우를 모두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친현자, 원소인, 이 선한은 그래서 성대하다. 신사 악당, 멀리 비 현신, 그 이후로 한나라가 이렇게 불황이다. 시황제가 아직 있을 때, 내가 대신과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나는 늘 한숨을 쉬며 환희와 예림을 미워한다! 석충, 상서, 상시, 군대에 입대하다. 나도 양진 사망절의 목사라는 것을 알고 있다. 폐하의 측근이 이렇게 한나라가 창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다려 주십시오.
나는 일개 민간인으로 남양을 위해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난세에서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문다가 제후가 되기를 바라지 않는다. 시황제는 비천하게 신하를 대하지 않고, 그 고발은 자파하지 않았다. 그는 초당에서 신하들을 돌보고, 신하들에게 당대의 사무를 상담하여, 고마움을 느꼈기 때문에 선제에게 그를 쫓아내겠다고 약속했다. 가치가 전복된 후, 내가 패군에 임명되었을 때, 나는 위독한 명령을 받았다. 나는 여기에 20 년이 되었다. 시황제는 내가 신중하다는 것을 알고, 만일 무너지면 나를 대신으로 보냈다. 임명된 후, 그는 밤새도록 걱정이 태산이었고, 당부를 부탁하는 것이 효과가 없을까 봐 시황제의 이해를 상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5 월에 여주강을 건너면 풀 한 치도 자라지 않는다. 오늘 남방은 이미 정해졌으니 갑옷이 충분하다. 삼군은 상이 있고, 북방은 중원을 정하고, 한나라의 부흥은 회복되었다. 그래서 이 대신은 황제 폐하와 시황제에게 충성했다. 손익을 고려할 때, 너는 신용을 지키면 그것에 대해 책임을 지고, 그것에 의지하고, 그것을 허용해야 한다.
폐하께서 회생의 효과를 신하에게 맡기시길 바랍니다. 만약 소용이 없다면 신하를 처벌하는 죄로 선제의 영을 고소할 것입니다. 만약 부흥이라는 단어가 없다면, 그것을 비난하고, 그것에 의지하고, 그것을 허락하는 등등. 느리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폐하 는 또한 자기 추구 할 때, 선도, 차야 얀, 전진 유조를 깊이 따져본다.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 그것을 멀리하면, 너는 울 것이다, 너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른다.
6. 효자에 관한 고문을 누가 찾아주실 수 있나요? 첫째 중원, 증자가 기다리고 있다.
아들은 말했다: "선왕은 지덕대로를 가지고 천하를 순순히 하여 사람을 화목하게 하고 상하에 원한이 없다. 뭘 알아? " 쩡자는 회의를 그만두고 말했다: "당신은 민감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효도는 덕의 근본이며, 가르침은 이로부터 태어난다. 클릭합니다
앉아, 내가 너에게 말할게. 몸은 피부 외상이라 부모는 감히 다치지 못한다. 효성이 시작되다.
큰길에 서서 후세에 이름을 날리며 부모를 나타내는 것도 효도의 끝이다. 효 () 는 친역 () 에서 시작하여, 중역 () 에서 시작하여, 마침내 일어섰다.
"다야" 구름:' 조상을 그리워하지 않고 덕을 배우다.' ○ 황제 장 차자 는 말했다: "사랑하는 사람, 악인 을 감히 하지 않는다; 너의 친척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을 게을리하지 마라.
애경은 다하고, 덕육은 국민에게 더하고, 형벌은 사해에 있다. 천자의 효도를 덮다.
"의로운 처벌" 은 "한 사람은 축하를 받고, 조 명은 의지한다" 고 말했다. 0000000000000000000000000967 자제, 가득 차 있고 넘치지 않다.
높음은 위험하지 않기 때문에 장방도 비싸다. 가득 찼지만 넘치지 않아 오랫동안 부유함을 유지하다.
부귀는 몸을 떠나지 않고서야 나라를 보호하고 국민을 보호할 수 있다. 제후의 효도를 덮다.
"시" 구름: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 청의편 제 4 장은 선왕의 법을 감히 취하지 못하고, 선왕의 법을 감히 말하지 못하고, 선왕의 덕을 행할 수 없다.
그래서 아무것도 불법이 아니며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입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고, 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세상에는 할 말이 없고, 세상에는 불평할 말이 없다. 3 을 준비하면 사당을 지킬 수 있다. 가칭 의사의 효도.
"시" 는 "밤이 아니라 일을 한 사람으로 삼는다" 고 말했다 ○ 장 시 제 5 장은 부모가 어머니이고, 사랑은 같다. 자신의 사무를 관장하는 아버지도 똑같이 존중한다.
그래서 어머니는 그 사랑을 취하고, 군은 그 존경을 받고, 아버지도 겸하고 있다. 그러므로 효도는 군주에 대한 충성이고, 장기에 대한 존중은 순조롭다.
충성과 순종은 잃지 않고, 그러면 그들은 그들의 자리를 지키고 그들의 희생을 지킬 수 있다. 게세의 효도.
"시" 구름: "하룻밤 자고, 인생이 없다. 클릭합니다 ○ 서민 제 6 장은 천도를 사용하며 좋은 점을 지적하고 양부모를 절용하는 것도 서민의 효도이다.
따라서, 황제 부터 서민, 효 는 끝이 없지만, 적은 사람, 아무것도 없다. ○ 제 3 재장 제 7 증자는 "얼마나 큰 효도인가!" 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남편의 효도, 하늘의 경,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도.
천지의 경전, 백성의 경전. 그런 다음 하늘은 맑고, 땅의 이익으로 인해 천하를 순순히 한다.
그것의 기초는 교육의 실패와 관리의 해이해지다. 선왕은 사람들에게 사람을 가르쳐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먼저 박애를 나타내고, 백성은 친척을 떠나지 않고, 진재인의와 민흥을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례 후 병사, 백성은 다투지 않는다. 예락으로 지도하고, 백성은 화해한다. 좋고 나쁨으로 보여 주지만, 백성은 그 금지를 안다. "시" 는 말했다:' 그리고 음과 교사, 사람들은 선견지명이 있습니다.
"효경" 편 제 8 자가 말했다. "과거 명왕은 효로 천하를 다스렸지만 소국 대신을 버리지 못하고, 처지는 공, 후, 백, 자, 문보다 못하다." 그래서 각국의 호의를 얻어 전임 왕을 위해 일했다. 치국자는 어찌 감히 과부를 모욕할 수 없으나, 국민보다 못하다. 그래서 민심을 깊이 얻었으니, 먼저 이 일을 따내라.
집사, 신첩에게 지지 못하고 아내에게 지는 거야? 그래서 사람들의 호의는 그들의 친척들에게 봉사한다. 카디프 자연, 그래서 가까운 삶, 희생 유령 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것은 세계 평화, 재난, 재난의 기초 위에 세워졌다. 그래서 명왕이 효로 천하를 다스리는 것도 사실이다.
시는' 덕이 있으면 네 나라가 따른다' 고 말했다 ○○○○○○○○ 공자는 "천지의 성은 사람 중심적이다.
남자의 여정은 효도일 뿐이다. 효성이 엄부보다 크다.
엄부가 대배일 때, 주공도 마찬가지다. 과거에 주공은 교외에서 후배를 배배배하고, 문왕은 당명에서 신을 숭배하였다.
사해를 기초로 각자의 직무를 수행하다. 왜 성도의 덕이 효도에 더해져야 하는가? 그래서 친자식의 슬하에서 양부모는 엄격하다.
성현은 엄교경으로 친교로 사랑을 가르친다. 성인의 가르침이 불순하고, 정치가 엄격하지 않고, 이치도 여기에 있다.
아버지와 아들 도로, 자연 도, 군주 의 의미. 부모가 태어나서 계속 위대하다.
직접 오시면 너무 두꺼워서는 안 됩니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자신의 친척을 사랑하지 않는 것을 비도덕적이라고 한다.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자신의 친척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들을 불복종이라고 한다.
순칙은 반대이고, 백성은 그렇지 않다. 선함이 아니라 흉덕이다. 비록 얻었지만 군자는 비싸지 않다.
군자는 말로 생각하고, 콜라로 생각하고, 도의를 존중하고, 법으로 일을 처리한다. 관용은 상당히 크다. 그는 그의 국민을 만족시키기 위해 전진하고 철수할 수 있다. 그것을 사랑하는 것은 그 국민들이 두려워하기 때문이지만, 그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것은 그것의 도덕 교육과 시행의 법령이 될 수 있다. "시" 는' 군자는 군자이다, 그 태도는 비범하지 않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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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까운 사람은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어지럽지도 않고 추하지도 않다. 잘난 체하면 망한다. 어지러우면 벌을 받아야 한다. 못생기면 군대에 가서 싸우러 간다.
만약 세 마리를 빼지 않으면, 매일 사용할 수 있도록 동물 세 마리를 기르는 것은 여전히 불효하다. ○ 제 11 편 공자는' 오형' 에서 "오형은 삼천, 죄는 불효보다 크다" 고 말했다.
군자를 원하는 자는 지존하고, 비성자는 할 수 없고, 불효자는 친척이 없다. 이 난잡한 길도. ""
○ 광로편 제 12 공자가 말했다. "여러분 교민 여러분, 효도를 함부로 하지 마세요. 사람들에게 예의 바르고 매끄러운 것을 가르치지만, 여태껏 관심을 잘 하지 못했다.
풍속을 바꾸고 음악에 능하다. 백성을 예치하는 데 서툴다.
예의 바르고 존중하다. 그래서, 당신이 당신의 아버지를 존경한다면, 당신은 행복 할 것입니다; 그의 형제를 존중하면, 그의 형제는 행복하다. 그 군주를 공경하면, 나는 기뻐한다. 한 사람에게는 수많은 사람들의 행복이다.
배객이 적고, 기쁨이 많은 사람이 많은데, 그 대로라고 한다. ○ 광지 장덕 제 13 대 공자는 "군자는 효도를 가르치고, 집에 있지 않고,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다" 고 말했다.
효도를 가르쳐 천하의 아버지를 공경하다. 친구를 위해 가르치니, 천하를 형제로 공경하는 사람이다.
나에게 대신이 되도록 가르쳐 주었기 때문에, 나는 천하를 왕으로 삼는 사람을 존중한다. 시는 말했다:' 신사는 사람들의 부모입니다.
만약 궁극적인 미덕이 아니라면, 어떤 사람이 국민에게 복종할 수 있다면 그렇게 위대할 것이다! ○ 양광장명 제 14 세 공자는 "군자는 효를 근본으로 하기 때문에 충절을 너에게 옮길 수 있다" 고 말했다. 물건이 낡았으니, 순조롭게 용을 옮길 수 있다.
가정 관리, 그래서 거버넌스는 관직을 옮길 수 있다. 행동본으로, 이름이 뒤에 서 있다. ""
○ 간언편 제 15 장 증자가 말했다. "남편이 자애롭고 친망이 있으면 그 생명도 듣는다. 감히 아들에게 아버지의 명령에 복종하라고 요구하면 효도라고 할 수 있습니까? " 아들이 말했다: "무슨 일이야? 이게 뭐야? 과거에 천제에는 권력을 다투는 일곱 명의 대신이 있었다. 비록 그는 방법이 없지만, 그는 그의 세계를 잃지 않았다. 다섯 명의 왕자가 대신을 쟁탈했다. 어쩔 수 없지만 그들은 자신의 나라를 잃지 않았다. 의사는 세 명의 신하가 있는데, 길은 없지만 패자는 아니다. 독서인이 친구가 있다면, 결코 당신의 이름을 남기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아버지가 아들이 있다면, 그는 불공정에 빠지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불의한 일, 아들은 아버지와 다투지 못하고, 신하는 왕과 다투지 못한다. 그래서, 당신이 불의할 때, 당신은 쟁취할 것입니다. 아버지의 목숨에서 어떻게 효를 다할 수 있단 말인가! ○ 제 16 편' 감응편' 공자가 말했다. "옛 군효부, 이야기가 밝다.
7. 모든 미덕의 효도 제 1 성분은 고대 중국어와 결합된다. 며칠 전 디즈규 강연대회에서 효도에 관한 글을 써서 중점적으로 토론했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작문은 주로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세계의 많은 문장 들을 베껴 써서 베껴 쓸 수 있는지 보자.
이 예들에 몇 가지 감정과 일관된 앞뒤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문장 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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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효는 선덕이다." 효는 미덕에서 1 위를 차지해야 한다는 얘기다. 만약 한 사람이 부모를 공경하지 않고, 그가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사랑할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면, 누가 그들과 진정으로 사귀고 싶습니까? 우리가 배운 제자 규칙에서' 수효' 는 반드시 효를 근본책임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부모님이 전화하셨으니 제때에 받으세요. 설명이 필요한 것이 있으면 바로 떠나고, 부모의 지시를 공손하게 들어야 한다.
고대에는 한무제 유항이 인효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알려졌으며, 어머니에 대한 봉사는 결코 게을리하지 않았다. 그의 어머니는 3 년 동안 아팠고, 그는 늘 사람의 그림자를 보지 않고 옷을 벗었다. 엄마에게 국을 가져오라고 하자, 그는 스스로 맛보고서야 안심했다. 한문제는 재위 24 년 덕치를 강조하고 예의를 제창했다. 한경제의 통치는' 문화 장면의 통치' 로 불린다.
효도는 아들로서의 의무와 책임일 뿐만 아니라 우리 화하 자손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아름다운 품질로 부모의 은혜에 대한 보답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학우들, 우리는 효도를 인생 1 위에 두었습니까?
여러분들이 공익광고를 보셨을 겁니다. 효성스러운 며느리가 하루 종일 바쁘게 지내다가 시어머니의 발을 씻어 주셨을 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어린 아이가 어머니가 할머니의 발을 씻고 있는 것을 보고, 그도 발 씻기를 했다. 그는 흔들하며 엄마에게 말했다. "엄마, 저도 발을 씻어 드릴게요." 이 장면은 정말 감동적이고 생각을 자극한다. 돌이켜 보면, 우리는 부모님을 위해 무엇을 했습니까? 어떤 학생들은 종종 부모가 그들에게 잘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들은 이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역시 평일에는 부모와 교류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나는 단지 어머니의 날, 어버이날 같은 날에 꽃 한 다발을 선물할 뿐, 생활의 뉘앙스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보잘것없어 보이지만 우리가 정말 효심이 있는지 아닌지를 설명할 수 있는 일들을 소홀히 한다. "제수규" 는 효성이 일시적인 생각이 아니라 사소한 일 위에 세워져야 한다는 것을 오래전부터 우리에게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효도, 효도, 효도, 효도, 효도, 효도)
문제는 국을 맛보고, 정란목각, 왕상이 빙판에 쭈그리고 앉아 잉어를 낚았다. 우리 조상들에 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행동에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까? 오늘날, 우리는 곽거처럼 우리 어머니를 위해 우리 아이를 묻을 필요는 없지만, 동영은 우리 아버지를 묻을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우리는 부모의 뜻에 어긋나지 않고 그들을 위해 뭔가를 해야 한다! 그리고 자신의 노력으로 부모님께 보답하고, 그들이 우리의 기쁨을 나누고, 우리의 성공을 자랑스럽게 여기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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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문어판' 국팔방' 1. 다음 문장에 추가된 단어를 해석하다. (4 점) (1) 어머니는 네가 어떤 글자를 추가했는지 몰라서 통역을 보냈다. 진, 오현인, 집은 효도했다. 그의 어머니는 누룽지를 즐겨 먹으며, 진의는 현성에서 주책이 될 때 항상 주머니를 담는다. 집에 돌아온 후, 나는 그것을 엄마에게 주었다. 나중에, 손은의 도둑이 침입할 때, 원화, 즉 문사가 출병하려고 한다. 이때 진주부가 이미 모여서 냄비 몇 대야를 수렴하여 집에 갈 겨를이 없어 군대를 따라 출정하였다. 쌍방이 상해에서 전쟁을 시작하자 위안은 패배했다. 군대가 궤멸하여 삼림 늪지대로 도피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굶어 죽었다. 첸은 누룽지로 살아남았다. 당시 사람들은 이것이 효도에 대한 좋은 보답이라고 말했다. 느낌 1) 효도는 자녀의 의무입니다. (2) 효도는 구체적인 행동으로 옮겨야 하며, 꾸준히 유지해야 한다. (3) 제덕효가 우선이다. (4) 부모가 자식을 위해 많은 돈을 지불했으니, 아이는 감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5) 장미를 선물하면 남는다. 자신의 관점을 선택하세요. 계시: 진이는 진나라에서 아주 작은 관원이었지만, 그의 어머니는 누룽지를 즐겨 먹어서 남은 누룽지를 남겨 두었고, 그래서 하루에 몇 마대가 내려왔다. 나중에 전쟁이 일어나 그들의 군대는 패배했다. 그들은 음식이 없어서 배가 고프다. 첸이는 갑자기 그 누룽지밥들을 떠올렸다. 그들은 게걸스럽게 먹었다. 며칠 후. 이 이야기는 우리가 어릴 때부터 음식을 아끼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어디에 있든, 환경에 있든, 생활에 포함되든 항상 명심해야 합니다. 필요할 때 우리가 당신을 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그리고 우리는 효성해야 한다. 첸은 효순이기 때문에, 그는 신의 보살핌을 받았고, 그의 효성은 보답을 받아 우리 각자가 부모를 공경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효성명언) 결국, 부모가 우리를 여러 해 동안 키웠기 때문에, 우리는 은혜를 원수로 갚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