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자: "배움이 없고 부귀이민이 속인이다."
노자: "큰길은 폐지되고 인의가 있다. 지혜가 나오면 큰 오류가 있다. "
Zhao qi 참고: "자비가 있다면 이름을 지을 수 있습니다. 유리하면 반드시 폐단이 있다. "
주주: "어진 사람, 덕의 마음, 애인의 이치. 의로운 사람, 마음의 제도, 적당한 일. 클릭합니다
6 월 사신 의식, 신충.
네가 나를 죽게 하면, 나는 어쩔 수 없이 죽어야 한다.
군자는 충직하다고 여긴다. --송 시마 광 (song Sima guang) 의 "근검연병이 건강해 보인다"
전심전력으로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고, 자신을 속이지 않으면 충성한다. --송 시마 광 네 단어 제목 단어.
불충실한 친구는 항상 오랫동안 원한을 품고 있다. -추 xiangjun "9 노래"
안지추' 북제안씨 가훈': "충신이 주인을 버리고, 효자가 안식처를 잊고 나라를 잊는다." "
북제연의 푸시는 "안씨 가훈양생" 이라고 썼다. "성효는 도둑을 본다. 의로움은 기분을 상하게 한다. 가산을 탕진하고, 국가에 보답하며, 군자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당태종의' 소유 증정' 시는 "큰 바람은 너에게 풀을 알게 하고, 안정탕은 충신을 알게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예기 예기": "군자는 예의를 꺼리고, 공손하고 성실하며, 아름답고 성실하게 해야 한다."
향낭으로 생일을 축하하다: "당신의 삶에서 성실함과 명료함을 이루기 전에 먼저 효도를 해야 합니다."
진명자룡' 연두에서 돌을 보내 시험을 본다' 시는 "랑연심 얼어붙은 얼음, 적성 10 년" 이라고 말했다.
2. 인의에 관한 시에서 인의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예락이 이를 자랑스럽게 여기다. 추호행 제 2 저자: 조조조인과 물고기 돌고래. -'닭의 구속': 백거이의' 길을 잃다, 장마크림'. --풍과 bianzhou linghu 22 운: 바이 주이.
나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했다. 순자: "배움이 없고 부귀이민이 속인이다." 노자: "큰길이 폐지되고 인의가 있다. 지혜가 나오고 큰 휴가가 있다. " Zhao qi 참고: "ren 을 아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익을 이름으로 하면 폐단이 있다. " 주주: "인은 마음의 덕이고 사랑의 이치입니다. 의로운 자, 마음의 제도, 본업도. " 너의 사자는 점잖고 예의 바르며, 너의 대신은 충실하다. 네가 나를 죽게 하면, 나는 어쩔 수 없이 죽어야 한다. 군자는 충직하다고 여긴다. -송 시마 광 \ "건강 을 보여주기 위해 훈련 축제 \" 인간의 충성심 에 전념,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 -노래 시마 광 \ "네 단어 \" 가 불충실, 마음 생원. -'초사 구가 향군' 안지북제' 안씨 가훈 귀심': "충신이 친을 버리고 효자가 안주하여 나라를 잊는다. 제각기 그 방법이 있다." 북제연의 푸시는 "안씨 가훈양생" 이라고 썼다. "성효는 도둑을 본다. 의롭게 죄를 짓고 목숨을 잃으면 나라를 도우며 군자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당태종의' 소유 증정' 시는 "강풍은 풀을 알고, 안정은 충신을 안다" 고 말했다. 。 "의식 의식": "신사의 의식, 그것을 철저 하 고 신중 하 게, 그것을 존경 하 고 정직 하 게, 아름 답 고 성실 합니다." " 생일축제: "효도해야 생활 속의 성실과 청명을 느낄 수 있어요." 진명자룡' 연두에서 돌을 보내 시험을 본다' 시는 "랑연심 얼음, 10 년 적성" 이라고 말했다.
3.' 충성, 효, 인, 의' 에 관한 고시는 고생을 많이 하고 별을 떨어뜨렸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제로 대양을 건너다" 문천상
노발대발하여 가랑비에 기대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Jingkang 수치,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은 언제 싫어할까?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부족을 돌파하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오르다. -\ "만강홍 \" 악비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그러나 풀 한 촌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는지, 세 배나 된다! -'방랑하는 아들들' 맹교
4. 인의에 대한 고대의 주장은 1 입니다. 군자는 인선으로 선하고, 예선으로 선하다. 어진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전국 시대에 맹자 "맹자 루장 아래 문장"
군자의 마음속의 이념은 바로 인과 예의이다. 착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겸손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또한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것입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는다.
2, 도로 포기, 의미, 지혜, 큰 휴가, 육친불화, 효도, 국란, 충신이 있다. --봄과 가을 라오 츠츠 (Lao Tzu) 의 "도덕적 고전"
번역: 큰길이 폐지되어야 인의를 숭상할 필요가 있다. 잔꾀를 부리는 현상이 나타나고 사기가 한동안 성행하였다. 효도하고 선량한 것은 가정에 분쟁이 있을 때만 드러날 수 있다. 나라가 대란해야 충신을 볼 수 있다.
3. 군자는 정의를 지키며 천지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왕 지안, 당나라 "왕 펭 황족 선물"
덕이 있는 사람은 의를 품고, 하늘은 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4, 한 사나이는 칠전이 난처하고, 몸이 죽고, 세상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요 인의는 베풀지 않고 공수 성향은 다르다. --서한 시대의 시마 키안 "역사 기록 첸 사이 가족"
그러나, 첸 혼자 봉기 를 시작 할 때, 진나라 의 7 대 종묘 가 파괴 될 때, 심지어 진 왕자 유아 도 다른 사람의 손에 사망, 세계 사람들이 조롱 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인정이 없어 천하를 취하는 상황과 나중에 천하를 지키는 상황이 다르기 때문이다.
5, 박애는 인자라고 부르고, 적당한 이름은 의라고 부르고, 정확한 외침은 덕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인의는 이름이고 도덕은 허위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군자에게는 소인이 있고, 덕에는 흉악한 길이 있다. -당나라 한유 \ "같은 길 \"
인자를 겸애하고, 인을 적당히 실현하는 것은 의이고, 인의 길을 따라 전진하는 것은 도리이며, 외력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을 보완하게 하는 것은 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인 () 의는 확실한 의미를 가진 명사이고, 도 () 덕은 의미가 불확실한 명사이다. 그래서 도가는 군자의 길, 소인의 길, 덕은 선덕, 흉덕을 가지고 있다.
5. 인의에 관한 시에서 인심은 생각없이 한다. 순자: "배움이 없고 부귀이민이 속인이다."
노자: "큰길이 폐지되고 인의가 있다. 지혜가 나오고 큰 휴가가 있다. "
Zhao qi 참고: "ren 을 아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익을 이름으로 하면 폐단이 있다. "
주주: "인은 마음의 덕이고 사랑의 이치입니다. 의로운 자, 마음의 제도, 본업도. "
너의 사자는 점잖고 예의 바르며, 너의 대신은 충실하다. 네가 나를 죽게 하면, 나는 어쩔 수 없이 죽어야 한다.
군자는 충직하다고 여긴다. -송 시마 광 \ "건강 을 보여주기 위해 훈련 축제 \" 인간의 충성심 에 전념,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
-노래 시마 광 \ "네 단어 \" 가 불충실, 마음 생원. -'초사 구가 향군' 안지북제' 안씨 가훈 귀심': "충신이 친을 버리고 효자가 안주하여 나라를 잊는다. 제각기 그 방법이 있다."
북제연의 푸시는 "안씨 가훈양생" 이라고 썼다. "성효는 도둑을 본다. 의롭게 죄를 짓고 목숨을 잃으면 나라를 도우며 군자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당태종의' 소유 증정' 시는 "강풍은 풀을 알고, 안정은 충신을 안다" 고 말했다.
。 "의식 의식": "신사의 의식, 그것을 철저 하 고 신중 하 게, 그것을 존경 하 고 정직 하 게, 아름 답 고 성실 합니다." "
생일축제: "효도해야 생활 속의 성실과 청명을 느낄 수 있어요." 진명자룡' 연두에서 돌을 보내 시험을 본다' 시는 "랑연심 얼음, 10 년 적성" 이라고 말했다.
6. 자비, 의, 의식, 지혜, 성실, 의식, 검소한 고대 명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인: 착해요. 고대 중국의 광범위한 도덕적 범주. 사람은 서로 사랑하고, 동정하고, 우애하고, 착하고, 양심이 있어야 하고, 충직하고, 남에게 선하고, 옳은 일을 해야 한다는 뜻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은 "인" 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성어에는 인의, 인의, 무정, 불의가 있다.
정의: 충성. 고대 중국의 광범위한 도덕적 범주. 공정하고 합리적이며 마땅히 해야 할 일을 가리킨다. 정당한 이유 또는 행동; 주변 사람들과 조화로운 관계를 맺도록 주의해라. 의미, 또한, 시간, 장소, 인간의 의미 때문에; 해야 할 일은 하지 말아야 할 일은 하지 말아야 한다. 성어에는 무정함, 배은망덕 등이 있다.
예: 예. 한 사람이 처신하는 기초이자 한 사람이 인간으로서의 기준이다. 중국 고대의 등급제도와 그에 상응하는 도덕과 사회 규범을 가리킨다. 나중에 관습에 의해 형성되거나 인위적으로 규정된 예의로 발전하였다. 개인이 사람들과 교제할 때 나타내는 도덕적 수양 (예: 존중, 순종, 겸손 등) 을 가리킨다. ); 공자의 논어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고 말했다. 또 다른' 예기' 는 "군자 경례는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되고, 뭇사람의 규율도 흩어져 어지럽다" 고 말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예의를 알고 예의를 아는 것이 바로 이 "의식" 이라고 말한다. 성어에는 예상병, 예사 등.
지혜: 슬기롭다. 현명한 사람은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옳고 그름을 이해하다. 일상을 이해하다 일반적으로 일상 생활에서 사물을 숙고하는 것을 지혜라고 한다. 사람들에게 열심히 공부하고, 문화를 향상시키고, 지혜로운 사람이 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잎을 보면 가을이 지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성어에는 대지대용, 지용 쌍전 등이 포함된다.
편지: 성실. 정직해야 합니다. 사람이 행복하지 않으면 믿음이 있다. 성실, 성실, 정직; 행동이 단정하고, 실수하지 않고, 불륜을 저지르는 사람은 신앙을 위한 것이다. 성실은 사람 간의 상호 신뢰의 기초이자 서방이 신용을 중시하는 계약 정신이다. 성어는 믿음이 없고, 믿음이 없고, 간사하다.
온화하고 검소하게 양보하는 것은 부드러움, 선함, 존중, 검소, 관용이라는 다섯 가지 미덕을 뜻하는데, 이는 고대인들의 규범이자 중국 전통문화가 제창한 것이다.
7. 자비, 정의, 의식, 지혜, 선, 의식, 지혜를 반영하는 고대 명언은 무엇입니까? 착하다.
고대 중국의 광범위한 도덕적 범주. 사람은 서로 사랑하고, 동정하고, 우애하고, 착하고, 양심이 있어야 하고, 충직하고, 남에게 선하고, 옳은 일을 해야 한다는 뜻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은 "인" 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성어에는 인의, 인의, 무정, 불의가 있다.
정의: 충성. 고대 중국의 광범위한 도덕적 범주.
공정하고 합리적이며 마땅히 해야 할 일을 가리킨다. 정당한 이유 또는 행동; 주변 사람들과 조화로운 관계를 맺도록 주의해라. 의미, 또한, 시간, 장소, 인간의 의미 때문에; 해야 할 일은 하지 말아야 할 일은 하지 말아야 한다. 성어에는 무정함, 배은망덕 등이 있다. 예: 예.
한 사람이 처신하는 기초이자 한 사람이 인간으로서의 기준이다. 중국 고대의 등급제도와 그에 상응하는 도덕과 사회 규범을 가리킨다. 나중에 관습에 의해 형성되거나 인위적으로 규정된 예의로 발전하였다. 개인이 사람들과 교제할 때 나타내는 도덕적 수양 (예: 존중, 순종, 겸손 등) 을 가리킨다. ); 공자의 논어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고 말했다. 또 다른' 예기' 는 "군자 경례는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되고, 뭇사람의 규율도 흩어져 어지럽다" 고 말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예의를 알고 예의를 아는 것이 바로 이 "의식" 이라고 말한다. 성어에는 예상병, 예사 등. 지혜: 슬기롭다.
현명한 사람은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옳고 그름을 이해하다. 일상을 이해하다 일반적으로 일상 생활에서 사물을 숙고하는 것을 지혜라고 한다. 사람들에게 열심히 공부하고, 문화를 향상시키고, 지혜로운 사람이 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잎을 보면 가을이 지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성어에는 대지대용, 지용 쌍전 등이 포함된다. 편지: 성실.
정직해야 합니다. 사람이 행복하지 않으면 믿음이 있다. 성실, 성실, 정직; 행동이 단정하고, 실수하지 않고, 불륜을 저지르는 사람은 신앙을 위한 것이다. 성실은 사람 간의 상호 신뢰의 기초이자 서방이 신용을 중시하는 계약 정신이다. 성어는 믿음이 없고, 믿음이 없고, 간사하다. 온화하고 검소하게 양보하는 것은 부드러움, 선함, 존중, 검소, 관용이라는 다섯 가지 미덕을 뜻하는데, 이는 고대인들의 규범이자 중국 전통문화가 제창한 것이다.
8. 예의에 관한 시에서 소위' 서민을 예의로 대할 수 없다' 는 것은 서민의 무례함이 아니라 서민의 재력, 물력, 시간이 제한되어 선물을 준비할 수 없다. 더 중요한 것은 귀족과 의사의 예우가 서민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서민들은 침대로 희생하고 절 희생은 하지 않았다. 공자 (참조) 는 은인이 득실을 당하고, 주가 득실을 잃는다고 말했다. 이로써 여름과 은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공자는 "평치민으로 예의를 지키지 않는다" 고 말했다. "예기" 는 "예기도, 군의 큰 손잡이도 ... 그래서 안곡도 다스릴 필요가 있다" 고 말했다. 이는 예식이 봉건통치계급이 통치를 유지하는 중요한 도구라는 것을 보여준다. "선례후 정치는 예의의 근본이다! 클릭합니다 유가는 예치를 실시하는 것이 통치라고 생각한다. 공자는 "국가를 예의 바르게 대하라" 고 말했다. 연 잉 (Yan ying) 은 말했다: "선물은 오랫동안 국가에 봉사 할 수있다"; 주오 주안 (Zuo zhuan) 은 신사를 인용하여 "예국과 건국" 이라고 말했다. 여숙운기 () 는 "예식은 그 나라를 지키고, 그 법령의 이치를 행하며, 그 백성을 잃지 않는다" 고 말했다. Xunzi 윤: "국가의 삶은 의식에 있습니다." 이 말에서 우리는 예의와 정치의 밀접한 관계를 충분히 볼 수 있으며, 국가의 통치는 예의의 흥망에 달려 있다. 그래서 순자는 이렇게 말했다. "제자는 감별력이 매우 있고, 강대국의 기초도 있고, 위도의 길도 있고, 공명도 항상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제후가 천하를 얻은 이유는 강국에 있는 것이 아니다. " 예기' 는 의례치국으로' 관직은 그 몸을 얻고, 정치는 그 용도를 얻는다' 며, 폭치국으로는' 관직은 그 몸을 잃고, 정치는 그 용도를 잃는다' 고 말했다.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Lisheng, 사람들의 규칙; 유가의 마음 속에 이상적인 봉건 사회는 예의와 예치가 없으면 건립하고 유지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공이 제정한 예제는 전대보다 더 완비되어' 우울문채' (논어 8 서) 의 정도까지 발전하여 공자를 놀라게 하며' 나는 주조를 따른다' 고 선언했다. 주공은' 존례' 로 유명하다. 춘추시기가 되자 황족은 이미 쇠락했고, 예악은 제후들에게 정복되어 신하들과 함께 국가생활을 하고 봉건등급제도가 세워졌다. 그러나 주조의 예제가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문인들이 동경하며 회복하려 하고 있다. 춘추시대에는 공자 이전의 사람 (예: 사복 내사 등) 이 있었다. , 공자와 동시대의 사람들, 예를 들면 숙향, 안영, 기요 등이다. , 많은 에티켓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것은 예의이다. 그의 첫 시 e799be5baa6e78988e69d83313336356538 은 공자를 밀었다. 그는 평생 시와 음악으로 그의 제자를 가르쳤다. 《논어》에는 예의에 관한 기록이 34 개 있습니다. 그는 이론적으로 예의의 중요성을 설명하여 예치국을 필수로 삼았다. 의리는 유교 사상의 핵심이다.
예의의 본질 유가가 제창하는 이상적인 봉건 사회 질서는 귀족이 낮고 항렬이 낮으며 친소성이 다르다.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행동은 가정에서의 신분과 사회와 정치적 지위에 부합해야 한다. 신분에 따라 행동 규범이 다르다. 이것이 예절이 뚜렷한 계급성과 차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고대인들은 예의의 특징이' 차이' ('견권 악자론') 또는' 차이' 라고 지적했다.
9. 충효인의 염치에 관한 명언 1. 그도 효도하는 형이지만 범죄를 잘하는 사람은 매우 적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공자 전국 시대의 공자의 논어
백화번역: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를 사랑하는 사람은 군주 속의 사람을 불쾌하게 하는 일이 거의 없다. 군주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고 반란을 좋아하는 그런 사람은 없다. 군자가 기초 업무에 힘쓰고 기초가 수립되면 도가 생긴다. 효자비는 인자함의 근본이어야 한다!
2. 만악이 우선이고 효가 우선이다. --명나라 잃어버린 이름 "더 넓은 문학"
각종 악 중에서 방종이 우선이고, 각종 행동 중에서 효도가 우선이다.
효도는 품질이지 겉모습이 아니다. -한 huankuan \ "소금 철 이론 \" 과 효도.
백화번역: 효도는 겉으로 보이는 화려한 형태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하고 실제적인 행동, 진정한 존중과 사랑이 필요하다.
4. 아들이 되는 것은 효성까지 멈춘다. 아버지가 되는 것은 선량함까지 멈춘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zengzi 전국 시대의 "대학"
모국어 번역: 아이들은 효도해야합니다. 아버지는 착해야 한다.
5. 10 월 태중, 삼생상이 가볍다. 서청 Xi' 권효의 노래'
모국어 번역: 우리 엄마는 임신 10 개월 만에 자신을 낳았습니다. 이 은혜는 내가 세 번 살아도 보답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