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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 세계의 나흘

다음 이야기는 오대산을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알아야 한다. 오대산은 산시 () 성 신주 () 시 오대현 () 에 위치해 있으며, 저장푸타산 (), 안휘구화산 (), 쓰촨 아미산 네팔의 람비니 가든, 인도의 로쿠야온, 보리가, 나가와 함께 세계 5 대 불교 성지라고 불린다. 오대산이 불교를 선양하는 첫 번째 사람은 명법사 (3 대 생불) 산왕 오든으로, 그는 기원전 7 10 년에 직접 오대산에 가서 불교를 전파했다. 여기 코프: 공자는 기원전 55 1 년, 예수 () 는 서기 () 에서 태어났고, 광명법사가 오대산에 선교하러 온 시간은 주후반, 춘추전국전야였다. 공자의 탄생까지 100 여 년이 남았다! 광명법사가 오대산에 선교한 지 709 년 만에 예수 탄생. "명산록" 은 "오대산 오봉이 우뚝 솟아 있고, 운표보다 더 높고, 산꼭대기에는 나무가 없고, 흙의 대처럼, 따라서 오대라고 불린다" 고 기록하였다. 다섯 봉우리가 둘러싸고 웅장하게 펼쳐져 있는데, 한 절이 운집하여 건물을 가로질러 지나가는 것이 마치 상계의 선경과 같다. 이것은 와이진, 산주 계단식 논이다. 작은 마을이라고 하는데 주민이 매우 적다. 이곳의 주인은 대부분 갈색과 연회색 가운을 입은 한족 불교 승려와 진홍색 가운을 입은 티베트 불교 라마이다. 신앙이 같고 수행 방식이 다른 두 문파가 조화롭게 지낼 수 있다는 것도 오대산의 신기한 점이죠? 물론, 주로 인도 승려들이 고대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이곳에 온 홍법과 관련이 있다.

"아미타불! Y 선생님과 여러분 모두 안녕하십니까! 나는 이미 보수사의 거실에 연락해서 너에게 침대 두 장을 남겼다. 도착하면 푹 쉬어라. 우리는 내일 제때에 너에게 연락할 것이다. 모든 것이 순조롭기를 기원합니다! 좋은 꿈 꾸세요! 하늘에 따르면, 그것은 10 이다. 클릭합니다 "무릇 빈 법사의 메시지"

소공의 대가는 동창의 사촌 동생이다. 그녀는 오대산에서 출가하여 여러 해 동안 태회진에서 가장 큰 여자도장인 푸수사에서 수행해 왔다. 그녀는 스님이다. 학우의 소개로 우리는 광둥 () 을 여행하고 있는 소공 () 대사에게 연락했고, 그녀는 우리 오대산 여행을 위해 숙박을 마련했다.-보수사 ()' 벽서'. 우리 문외한이' 미정 명령' 이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보수사는 여자 절일 뿐만 아니라 여자 불학원이기도 하다. 그래서 여기에는 담배, 신도, 승려의 장면이 없다. 조용하고 질서 정연하며 장엄함은 우리가 여기에 도착한 후의 첫인상이다.

불교의 첫날

태회진의 땅을 밟으며 오대산의 숨결을 호흡하면 모든 것을 두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시원함. 오대산 본명 양청! 눈을 들어 바라보니 크고 작은 절 별이 바둑으로 뒤덮여 이미 불국의 경지에 들어섰다. 관광지 유람차는 보수사 앞에서 나와 동반자를 제거하고 산꼭대기를 향해 계속 주행했다. 정문으로 들어가 경비원 스승의 지도 아래 바로 객실로 들어가세요. 집사의 주인은 상냥하고 친절하며, 목소리는 따뜻하고 듣기 좋다. 북방 태행산의 뱃속에는 강남 오농의 부드러운 말과 같다. 그들의 말을 듣는 것은 마치 맑은 샘을 한 병 마시는 것과 같다. 이것은 그 순간의 진실한 느낌이다. 우리 신분증을 등록한 후, 한 스님이 우리를 데리고 호정에 입주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오후 2 시 30 분에 프랑스 홍법에서 막 돌아온 몽찬 장로회가 절에 주문을 거는 거사를 만났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대사의 가르침을 듣고 싶은 사람은 객실에 집합할 수 있고, 모두 다 도착한 후에 줄을 서서 갈 수 있다. 나는 아무것도 모르지만, 나의 동반자는 문외한이고, 전환증이 있다. 그녀는 나에게 서둘러 짐을 싸라고 재촉하여 옛 법사를 만나러 갔다. "이런 기회는 천년만년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가 오늘 만난 것을 보면, 우리는 부처와의 인연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동반자는 경건하게 속삭이며, 행동은 매우 흥분되고 흥분된다.

늙은 스님은 98 세인데 발음이 좀 불분명하다. 그의 비서, 안경을 쓰고, 외모가 온화한 어린 스님은 수시로 그를 위해 번역하고, 그의 귀에 붙어서 모두의 문제를 그에게 전달했다. 나는 법사의 모습만 관찰했고, 그의 말을 듣지 않았다. 갈색 옷을 입은 몽찬 장로는 두 눈에 환하게 앉아, 몸을 굽혀 많은 사람들의 허리를 굽혀 절을 받아들였다. 그는 우호적으로 팔을 흔들어 모두를 일어서게 했다. 나는 경례를 하지 않았다, 실례가 아니다. 사실 주위의 숙연한 분위기는 나로 하여금 스님에게 경의를 표하게 했다. 그러나 그는 우상이 아니며, 적어도 내 마음속의 우상이 아니며, 마음속에는 경건과 숭배가 없다. 방문객 중에는 광둥 () 의 스님, 산둥 봉래 () 의 비구니, 절강성 의우 () 의 신도들, 베이징의 향객 무리, 그리고 두 명의' 양녀' (중국에 출가하러 온 건 아니지? ) 을 참조하십시오. 내 눈이 한가할 때, 어른의 말은 완화되지만 직설적이다. 우리는 출가하여 수행한다. 오직 독선만을 위한 것이다. 너희 이 속가 신도들은 이미 자신의 가정과 사회를 위해 자신의 책임을 다하고 있다. 너희들의 수행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다. 모든 사람은 사랑의 불법을 짓밟고 온기가 중생의 생명으로 퍼지도록 해야 한다. 늙은 스님은 불경이나 선악의 환생을 편협하게 선전하는 공허한 이론이 없어 사람들이 감상하고 존경할 수 있게 한다.

오후에 사찰을 나와 몇 곳을 돌아다녔다. 저녁에 사찰로 돌아오자, 한 거사가 와서 나에게 저녁 수업을 하고 싶은지 물었다. 물론, 우리는 꼭 보고 싶다. 7 시가 넘었는데, 모두들 불사 입구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승려들은 약 500 명 혹은 600 명으로 줄지어 들어왔고, 우리는 들어가서 팀의 맨 끝에 서 있었다. 홀은 매우 넓어서, 모든 사람의 발에는 허리를 굽혀 절을 할 수 있는 황단 민들레가 하나 있다. 경례를 부르다 경서를 다시 부르고 경례하다. 9 시 30 분에 야간 자습이 끝나고 줄을 서서 기숙사로 돌아간다. 조공 대사에게 문자 보내 핑안 보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공 마스터 응답 에 따르면:

"Y 선생님, 당신의 소식을 받아서 기쁩니다. 우리의 꿈의 연장자는 너, 나 그리고 모든 사람의 본보기이다. 나는 매우 부끄럽고 수행이 매우 열악하지만, 나는 열심히 노력하여, 앞으로 너의 마음 속에 있는 비구니가 되어 중생이 좋아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하하, 너는 보산에 들어가서 만선으로 돌아왔다. 축하해! 너와 나는 만날 기회가 있다. 조심해, 아미타불! " "무릇 빈 법사의 메시지"

하루의 분주함, 지친 여정, 황급한 수면, 꿈도 없는 밤.

불교의 둘째 날

졸음 속에서 또렷한 소리가 우리를 깨웠다. 누군가 "판자 때리기!" 라고 외쳤다. " "윷놀이!" \ "일어나 아침 수업! 클릭합니다 핸드폰 좀 봐, 겨우 3 시 반이야, 이렇게 일찍! 뒹굴며 한 번 빗질하자, 나는 어렴풋이 군중을 따라다니며 불당에 줄을 섰다. 모든 프로그램은 저녁 수업과 비슷하고 아침 수업은 6 시에 끝난다. 그런 다음 아침 식사, 전체 아침 식사 과정은 무언극과 같다. 식사 전 식사 후 낭독하는 소리 외에는 수백 명의 식당이 고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침식사, 아침식사, 아침식사, 아침식사, 아침식사, 아침식사) 스님들은 모두 똑바로 앉아 서로를 바라보며 묵묵히 씹었고, 우리도 따라 씹었다. 팔보죽, 당근 콩볶음, 꽃만두가 다 맛있어요. 나는 그들을 좋아한다.

아침에 대로 산꼭대기에 올라가 대로사를 참관하다. 그런 다음 보살봉에 가서 티베트 사원을 참관한다. 동반자가 줄곧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니, 경건하기 그지없다. 나는 걸음을 멈추거나 향객과 동행하여 부처를 숭배하지도 않고 향을 피우지도 않는데, 그 이유는 간단하다. 나는 신자가 아니다. 나는 불, 불경, 전설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는데, 하물며 가난한 털은 말할 것도 없다. 불교의 목적은 조금 익숙하다: 환생, 수덕에 관한 좋은 일, 경건에 관한 것, 그리고 기적을 창조하는 것이다. 이 점에서, 나는 허무주의자로 여겨져야 한다. 부처의 존재 여부는 나에게 중요하지 않다. 나는 환생이 있는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이런 생활은 나에게 충분하다. 어떻게 하면 내세가 있는지 생각할 수 있을까? 어때요? 아무것도 없으면 또 어때? 하하. 덕을 쌓고 선을 행하는 것에 관해서는, 나는 선조가 말한 것을 믿는다: 인생 초반, 성본선. 나는 착하기 때문에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할 필요가 없다. 네 마음속에는 죄가 없는데, 왜 조각상에게 고개를 숙이고 속죄해야 하는가? 그래서 순례자들 사이에서 수영을 하면 나는 매우 평온하다. 그러나, 한 가지 에피소드가 있다: 내가 로드사의 대문을 떠날 때, 발밑은 평평한 석판로였다. 공교롭게도 평평한 샌들 한 켤레를 신었는데, 밟자마자 세게 넘어져서 무릎이 갑자기 푸르러졌다. 동반자가 다 보고 진지하게 말했다. 봐라, 이것이 바로 네가 부처에 대한 불경스러운 보응이다! 그래요? 나는 웃었다.

오후에 내가 어디로 견학할 생각을 하고 있을 때 집사는 원장 방장이 한동안 비어 있어서 참관하고 싶은 사람은 저녁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그녀와 함께 갈 수 있다고 통지했다. 물론, 우리는 눈을 뜨는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원장 (방장) 대사, 53 세. 그는 방금 외국에 체류하는 귀빈들을 보냈지만 표정이 결코 피곤하지 않았다. 인사를 한 후, 방장은 사람들에게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 후, 사람들에게 직접 질문을 하게 했다. 제가 묻고 싶은 질문은 오대산이 불교 성지이고 절이 많다는 것입니다. 관리는 엄격하고 질서 정연하다, 예를 들면 너의 절과 같다. 대사들의 존계는 전범이라 할 수 있고,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그런데 왜 많은 절 관광지와 여행선의 간선도로에 그렇게 많은 스님들이 무릎을 꿇고 구걸하는 걸까? 왜 그들은 자신의 절에서 연습에 집중하지 않고, 변장하여 구걸하고 심지어 관광객들이 돈과 물건을 구걸하는 것을 막았는가? 어떻게 질문을 하고 있는지 대동 석간지 기자라고 주장하는 젊은 여자가 먼저 입을 열었다. 국학을 주장하는 급진 지식인으로 원장 대사에게 자신의 영향력을 이용하도록 설득하고, 본토가 아닌 문화를 선양하는 불교가 아니라 전 사회가 노인을 공부하는' 도덕경' 을 제창하려 한다. 나는 방장이 노발대발하거나 아랑곳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하지 않았다! 그녀는 두 가지 도구만으로 기자의 인지관을 바꿔 모두의 존경을 받았다. 기자는 대중 앞에서 무릎을 꿇고 방장 기슭에 엎드려 복을 빌었다. 두 가지 도구는 뛰어난 말솜씨와 일거수일투족을 하는 박학인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남다른 지혜에서 나온 것이다. 그녀의 연설을 듣고 나니, 머릿속에는 두 글자만 튀어나왔다: 핍박! 시간관계 때문에, 결국 질문할 기회가 없다. 상견회가 끝났을 때, 지난번 옛 스님을 만난 것처럼, 사람들은 스승과 사진을 찍고, 많은 사람들이 무릎을 꿇고 절을 했다. 그리고 저는 여전히 방관자입니다.

호원의 숙소로 돌아왔을 때, 나는 조공법사에게 내가 낮에 본 것을 알려 주는 문자 한 통을 보냈고, 그녀에게 방장의 질문을 할 기회가 없었다고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

"pushou 사원은 불교의 좋은 대표자입니다. 사외 상황이 복잡하여 모두 나쁜 현상이다. 불합리한 현상이 너의 불연의 씨앗을 억누르게 하지 마라. 당신은 pushou 사원에 살고, 당신은 그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불교 사원, 대오, 스님의 대표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좋은 쪽으로 생각해야 한다. 세상은 크고, 모든 것이 다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사외의 일부 상황은 불교계 전체를 대표할 수 없으니, 모두 자세히 생각하고 자세히 조사해 주십시오. 오대산의 문수보살은 지혜를 대표한다. 지혜의 눈으로 선과 악을 분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무릇 빈 법사의 메시지"

오대산의 밤은 매우 조용해서 불면증에 특히 적합하다.

불교의 셋째 날

전날 밤 비가 와서 멈추지 않았다. 나는 이 날을 동료들과' 누워서 책 읽기' 로 사용하기로 했다. 며칠 후 지친 몸을 회복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아침 수업으로 잃어버린 수면을 보충하기 위해서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동시에, 나는 또한 낭만적인 생각을 했다: 빗속에서 책을 읽고 고향으로부터 천리 떨어진 절에 있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마치 시공간을 넘나드는 것처럼, 나는 절에 갇혀 있는 선비가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나는 내가 남자가 아니라는 것을 매우 부끄럽게 여긴다. 그렇지 않으면 밤에 가능한 한 빨리 여우선 언니에게 사랑에 빠질 수 있다.

누워서 책을 읽다. 주룩주룩 내리는 빗소리를 제외하고는 절강향객의 조용한 대화다. 문수보살의 도장이다. 내 아들이 올해 수능시험을 치는데, 나는 일부러 여기에 와서 그의 아들을 위해 복을 빌었다! 또 다른 목소리가 말했다: 음, 문수보살 전문문곡, 매우 효과적이다! 나는 미소를 지으며 내 손에 있는 싱거의' 어린이의 사랑' 을 감고 창밖의 청산을 바라보았다.

황혼이 내리자 서늘한 산바람이 가랑비를 끼고 있었는데, 중간에 있었지만 청추한 느낌을 주었다. 바로 이때, 빈 번호에 따라 소식이 전해졌다.

\ "당신은 많은 부처님과 선근 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대산문수보살의 품에 와서 절에 살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항상 불교와 접촉하여 머릿속에서 수확할 수 있다. 불교를 처음 접했을 때, 사람의 용기와 힘, 기쁨은 쉽게 발기될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끈기와 오랜 인내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내명언). " "무릇 빈 법사의 메시지"

불교의 넷째 날

이것은 내가 오대산에 온 지 4 일째이며, 나는 돌아올 계획이다. 아침은 팔보죽인데 진하고 맛있어요. 나는 이 죽을 좋아한다. 반찬은 여전히 콩당근볶음이고, 화롤만두는 갓 구운 빵으로 바뀌었는데, 간단하지만 단조롭지 않다. 나는 조공 대사에게 돌아가라고 문자를 보냈는데, 그녀를 꼭 만나고 싶다. 그녀가 푸수사로 돌아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 빈 회신에 따라:

"보수사로 돌아가겠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방생절이 있어서 며칠은 더 가야 합니다. 너는 불연이 있으니, 우리는 반드시 만날 것이다. 행운을 빕니다. 핑안 도착하세요! 아미타불! 하늘에 따르면! " "무릇 빈 법사의 메시지"

그래서 우리는 다시 객실에 와서 집사에게' 행운' 을 맡겼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숙식비라고 불렀습니다. 이후 유람차를 타고 팔을 뻗어 창밖으로 들어 오대산에' 샤예나라' 라고 말하고 손을 흔들어 구름 한 점 없이 떠났다.

너는 반드시 너의 감정을 말해야 한다. 안된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이게 뭐죠? 많이 있는 것 같고, 1 시 30 분에 언어를 이해할 수 없는 것 같아요. 불교의 계명을 떠올려라: 헛소리하지 마라. 그래서 잠시 놓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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