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 (70 1 년 -762 년), 자태백, 청련거사. 이백은 당대의 유명한 시인이자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시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굴원에 이어 또 다른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선' 으로 불린다. 이백과 두보는 함께' 두리' 라고 부른다.
이백 (70 1-762) 은 본명이 태백으로 청련거사로 봉쇄되었다.
본적은 서계승 (현재 간쑤 정녕 서남) 으로, 수말조상단엽 (현재 키르기스스탄 북부 토크마크 근처) 이다.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면주 (오늘 쓰촨 강유) 창륭현 청련향으로 이주했다. 스물다섯 살 그 해,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먼 길을 떠나 검을 들고 촉국에서 나왔다. 천보 헌한림 초창기, 권세 중상, 겨우 1 년여 만에 장안을 떠났다. 안사의 혼란 속에서 그는 왕용의 막료였다. 순양감옥에서 패해 야랑으로 유배됐지만 중도에 사면을 받았기 때문이다. 만년에 숙부에 가서 이씨를 칠하다가, 그 후 당투로 죽고 용산에 묻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숙부, 숙부, 숙부, 숙부, 숙부) 당원과 12 년 (8 17), 현장조의 관찰로 판범은 이백의 유언에 따라 묘를 청산으로 옮겼다. 이태백문집은 30 권이 있다.
지금 이백의 시와 노래 990 여 곡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수많은 정치 서정시가 있어 시인의 비범한 포부, 분방한 격정, 협의정신을 충분히 표현하고, 성당시의 전형적인 기조를 대표한다. 이백은 자의식이 강해서 여러 차례 자신과 붕새를 비교했다. "어느 날 붕붕이 바람과 함께 일고, 파도가 만리까지 치솟는다" 와 "이영". 그러나, 이백은 장안 3 년 동안 실의에 빠졌고, 그로 하여금 가득 찬 정치적 열정이 다시 현실의 타격을 받았을 때, 비통한 광가로 변해 그의 가슴에서 솟아올랐다. "길은 푸른 하늘처럼 눈앞에 출구가 없다. 나는 담력이 없는 사람들을 따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이백도 통쾌한 음주시로 자신의 재능의 슬픔을 분산시켰다. "입주": "오, 정신을 가진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위험을 감수하게 하고, 그의 금잔을 달을 향해 비우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아서, 나, 300 그릇, 한 입에 긴 술을 마시게 해! " 이런 분방한 감정의 기세에 부합한다. 이백시가 예술수법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신기한 상상력, 변화무쌍함, 종횡구조, 엇갈린 문장, 아름답고 우아한 풍격이 형성된다는 점이다.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 정상은 천국으로 들어가고, 5 개의 성봉이 올라가고, 중국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파라다이스 테라스 산맥은 길이가 100 마일에 달하는데, 바로 여기서 남동쪽으로 뻗어나가기 시작한다. 내 마음과 나의 꿈은 오화악이고, 그들은 달밤에 경호를 건너고 있다. 달이 나의 그림자를 비추자 나는 연강에 도착했다. 사암은 여전히 있고, 유인원은 울고, 푸른 물결은 출렁이고 있다. 감사합니다. 파란 구름 사다리를 올라갔어요. 햇빛이 비춘 바다 중도에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다. 무수한 산봉우리와 더 많은 산골짜기, 길이 없다. 꽃이 나를 유혹하고, 바위가 나를 편안하게 한다. 하루가 갑자기 끝났다. 곰, 용, 산천의 폭풍이 숲을 놀라게 하여 높은 산을 흔들었다. 구름은 비 때문에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 때문에 창백하다. 천둥과 번개의 신은 온 산맥을 산산조각 냈고, 석문은 사분오열되어 천구 속에서 누설되었다. 뚫을 수 없는 그림자, 하지만 지금은 태양과 달이 금색과 은색 테라스를 비추고 있다. 채색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연이어 내려왔고, 호랑이가 비파를 연주하고 봉황이 춤을 추었다. 줄지어 늘어서서 마지처럼 선녀의 그림자가 줄지어 서 있다. 큰 꿈이 처음 깨어났을 때, 환상이 사라지자, 이것은 인생세계에 대한 깨달음을 불러일으켰다. "사람의 기쁨은 항상 이렇다. 만수천산만수가 동쪽으로 흐른다." "아아, 내가 어떻게 결코 성실한 모습으로 남을 드러내지 않을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이백의'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의 이런 특징은 장자 우화, 굴원 제 1 낭만주의 정신과 표현 수법을 크게 발전시켰고, 도가의 신선 이미지에 녹아들어 놀라운 예술적 매력을 지닌 한 세대의' 시선' 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이백의 시사 가곡은 제재가 다양하다. 그의 칠언고시 (촉도난, 천목산 몽든, 강, 음 등). ); 오언고시 (59 종의 고풍); 한위 육조 악부 민요에는' 장정',' 자야 오가' 등과 같은 시구가 있다. , 그리고 일곱 마디 절구 (왕 루산 폭포, 왕 천문산, 초기 백제성 등). ) 모두 성당 시대의 명작이 되었다. 이백은 당나라에서 이미 유명해졌다. 그의 시는 "세트가 정해지지 않고 집집마다 있다." 그는 중국시의 첫 사람이다.
시인 성인
두보 (7 12-770), 글자미, 성당대시인, 흔히' 시성' 이라고 불린다. 본적은 호북 양양, 하남 현인. 초당 시인 두의 손자. 당 숙종, 공식 좌측 픽업. 촉에 입촉한 후, 친한 친구의 추천을 거쳐, 임검남 금독소 참모를 하고, 원외랑을 학교 공부로 파견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그를 두스의와 두공부라고 부른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세계' 두리' 로 불린다. 그의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어진 정치 사상이다. 그는' 선사군 요순위, 후사풍속순순' 이라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활과 인민을 사랑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한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조정의 부패와 사회생활의 어두운 현상을 비판하고 폭로했다. 그는 인민을 동정했고, 심지어 자신이 기꺼이 자기희생을 하여 그들의 고난을 구하려 한다는 환상까지 했다.
두보는 평생 동안 사상이 모두' 가난한 해, 이연' 과' 지군, 요순' 이었다. 그래서 그의 시가 창작은 시종 국우민이라는 주선을 관통하여 두보의 위대함을 알 수 있었다. 그의 시는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짙고, 정치적 성향이 뚜렷하며, 안사의 난을 전후한 역사 시대의 정치 시사와 광활한 사회생활 경관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며, 한 세대의'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시의 풍격은 기본적으로' 침울한 좌절' 으로, 언어와 텍스트 구조가 변화무쌍하여 문장을 만드는 정련을 강조한다. 동시에, 그의 시는 많은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오고, 칠고, 오율, 칠율 외에 많은 배율도 썼다. 예술 수법도 다양하다. 당시사상예술의 축소판이다. 두보는 한위악부의 정신을 계승하여 악부의 낡은 제재에서 벗어나' 삼관',' 삼별' 과 같은 새로운 악부 제재를 많이 창조했다. 그가 죽은 후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 등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두보시가 백원의' 신악부 운동' 문학사상과 이상은의 근체 풍자시사시가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송대 이후에야 널리 중시되었다. 왕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은 두보를 극찬하는 반면 문천상은 두보의 시를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두보 시의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 그의 생활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구당서' 권 190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두공부입니다.
1962 년 두보가 탄생했다 1250 년, 세위는 두보를 세계문화의 유명인 중 하나로 꼽았다.
시인 악마
백거이, 글자 롯데, 명향산 거사. 원적 태원 [오늘 산서]. 증조부에 이르러 그는 여름밤 (현재 산시 () 남북 ()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의 할아버지 황백은 공현 현령으로 당시 신정 현령의 좋은 친구였다. 신정수미의 산천과 순박한 민풍을 보고 황백은 매우 좋아했고, 그래서 온 가족이 신정시의 동곽채촌 (오늘 동곽사)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는 당대종 달리 7 년 (기원 772 년) 정월 20 일 동곽채에서 태어났다. 무종회창은 6 년 (846) 8 월에 낙양에서 7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말년에 벼슬에서 태자 소푸까지, 사후 호는 백부 백문공이다. 그는 문학에서 신악부 운동을 적극 제창하고, 문장 () 는 제때에 써야 하고, 시 () 는 사물에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대를 탄식하고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써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인이다.
인생은 44 세의 강주 사마를 경계로 전후 두 기로 나뉜다. 초기는 제세 시기이고, 후기는 독선의 시기이다. 백거이는 정원 26 년 (800)29 세의 수재이다. 성 학교 서기, 성 학교 서기, 한림 학사를 역임하다. 원과 년 동안 그는 가출하여 많은 풍자시를 썼는데, 여기에는' 진중음 명편 10 수',' 신악부시 50 수' 가 포함돼 달관 귀인이 이를 갈며 후회하고 손목이 변색되었다. 원과 6 년 동안 백거이의 어머니는 정신 장애로 장안에서 돌아가셨다. 당시의 규칙에 따르면 백거이는 고향으로 돌아가 3 년 동안 효도를 지키다가 장례를 마치고 장안으로 돌아갔다. 황제는 그가 의사가 되도록 주찬선을 베풀었다. 위안과 10 년 6 월, 백거이 사십 사십 살 때, 재상 오와 친차 장관 종성 배도가 암살되고, 오즉사, 배도가 중상을 입었다. 이렇게 큰 사건에 대해 당시 권력을 쥐고 있던 환관그룹과 구관료그룹은 모두 냉정을 유지하고 서둘러 처리하지 않았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매우 화가났다. 법기를 위해 그는 당국에 살인자를 체포하도록 엄격히 명령 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나 권력자는 그의 열성적인 국사를 칭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가 동궁의 관원이라고 말하는데, 간간신 앞에서 국사를 이야기하는 것은 무단 침입행위이다. 그는 또 그의 어머니가 꽃을 보다가 우물에 빠져 죽었다고 말했다. 그는 꽃과 우물에 관한 시를 써서 효도를 해쳤다. 이런 사람은 의사가 될 자격이 없다. 주찬선은 태자와 함께 책을 읽으니 베이징에서 추방해야 한다. 그래서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사실 그가 죄를 지은 이유는 바로 그 풍자시들이다.
환관이 강주에 내려와 백거우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그는 자신이 "표면적인 고민과 즐거움을 없애고 가슴속의 시비를 없앴다" 고 말했고, 그의 초기 불도 사상도 그에 따라 성장했다. 3 년 후, 중국 도지사 로 승진했다. 원과 15 년, 당헌종은 장안에서 급사하고, 당무종은 계승하였다. 무종 애재, 장안 리콜, 외교대신, 의사, 박사, 국학을 차례로 했다. 그러나 당시 북한은 혼란스러웠고, 신하들은 권력을 다투고, 내투는 끊이지 않았다. 무종은 정치적으로 게으르고 충고를 듣지 않는다. 그래서 최방, 장경 2 년 항주 도지사 로 무종 을 임명, 항주 만료 후 소주 도지사 를 임명했다. 만년에 태자객에 의해 동도로 나뉘었다. 칠십 세의 관원. 그는 전기에 비해 소극적이었지만, 결국 성과를 거두고 적극적으로 백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시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의 현재 시 중 일부는 여전히 국가와 인민에 대한 그의 배려를 드러내고 있다. 그는 여전히 정사에 부지런히 일하며, 이미 () 가 뚫은 여섯 개의 우물을 준설하여 인민의 식수 문제를 해결하는 등 많은 좋은 일을 했다. 그는 서호에 제방을 쌓고 물을 저장해 밭을 관개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전당강 석두기' 를 적어, 석두 위에 새겨 사람들에게 어떻게 물을 저장하고 배수하는지 알려주었다. 그는 제방이 법대로 되면 가뭄을 겪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것은 유명한 "화이트 제방" 입니다.
백거이의 할아버지, 그의 아버지 백과 그의 할아버지는 모두 시인이다. 이런 가정 배경에서 백거이는 매우 열심히 공부하여 결국 시인이 되었다. 그러나 백거이는 이백 두보처럼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 장문천은' 계어장종화' 에서 도연명은 술을 좋아하지만 가정 형편이 가난하기 때문에 자주 술을 마실 수 없다고 말했다. 그와 함께 술을 마시는 사람은 모두 땔감을 줍고 물고기를 잡고 농사를 짓는 농민이며, 장소도 숲과 밭에 있다. 백거이는 집에서 술을 빚고, 술을 마실 때마다 반드시 대나무가 동반되고, 매춘부가 시중을 든다. 그와 함께 술을 마시는 사람은 모두 사회적 유명인들이다. 예를 들면 배도, 유우석.
67 세 때, 그는 술취한 선생의 전기를 한 권 썼다. 이 술에 취한 윤 선생은 바로 그 자신이다. 그는 전기에서 술 취한 선생이라는 사람이 그의 이름, 고향, 관직을 모르고 30 년 동안 벼슬을 하고 로스앤젤레스로 은퇴했다는 것만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연못, 대나무 장대, 나무, 정자, 부교 등에 산다. 그는 술을 마시고, 시를 낭송하고, 피아노를 연주하고, 술주정뱅이, 시공간사, 피아노 애호가들과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도 마찬가지다. 낙양 안팎의 절, 산천, 춘석, 백거이는 모두 가 본 적이 있다.
시불
왕위 (70 1 ~ 76 1) 당대 시인, 화가. 획이라는 단어. 그의 조상 타이 위엔 치 (이 산서 Qixian), 그의 아버지는 (이 산서 yongji) 로 이동, 그래서 푸렌 이되었다. 그는 결국 고위 관리가 되어 세인들에게' 왕우승' 이라고 불렸다.
왕위는 십 대 때 매우 문채가 있었다. 개원 9 년 (72 1) 제 1 수재, 대락성. 웬일인지, 나는 제주에서 군대에 입대했다. 장안으로 돌아온 후. 개원 22 년, 장구령 임도사. 왕위는 우파로 강등되었다. 당시 그는' 헌시흥대중' 이라는 시를 한 편 썼고, 장구령이 장구령이 장구령의 장장장장장당원의 사리사욕을 반대하고 작위를 남용하는 정견을 찬양하며 당시 요구한 심정을 반영했다. 24 년 (736 년), 장 jiuling babing. 이듬해 경주는 장사로 강등되었다. 이 재임도사는 현종 시대의 전환점으로, 정치는 상대적 명랑에서 어둠으로 바뀌었다. 왕위는 장구령의 강직에 대해 매우 우울하지만, 그는 관직을 그만두지 않았다. 개원 25 년, 그는 하서 절도사 최를 방문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나중에 그는 사사에서 왕위의 관직이 점차 승진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안사의 혼란 이전에 관직자는 당시 관직에 대한 지겨움과 걱정이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스택에 붙어 과감하게 떠날 수 없었다. 그래서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며 오랫동안 반공식 반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과거에 불교를 믿었다. 이때 부정적인 사상이 날로 늘어남에 따라 그의 불교 신앙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그가 젊었을 때, 그는 일찍이 산림에서 살았다. 중년 이후 그는 종남산에 살았었다. 나중에 그는 또 지천, 램 틴, 송에서 일자리를 찾았다. 그래서 그는 그의 친한 친구 배디와 함께 그들 사이를 여행하며 시를 즐겨 쓴다. 천보 15 년 (756), 안사 반군이 장안을 함락시키고 현종이 촉에 입촉하고 왕위가 반군에게 포로가 되었다. 약을 먹고 꾀병을 부리다가 낙양에 배속되어 가짜 관리가 되었다. 둘 다 광복 후, 가직의 고통을 받는 자는 등급별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그는 당나라 를 그리워하는 시 \ "닝 bichi \" 가 소종의 칭찬을 받았고, 그의 형 왕진과 관위가 높아서 중운태자로 강등되고, 나중에 물건을 기증하고, 결국 고위 관리를 했다.
왕위의 시는 400 곡도 안 된다. 그중 창작 특색을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은 산수전원과 같은 자연풍광과 영화의 은둔한 시를 묘사하는 것이다. 왕위는 자연 경관을 묘사하는 데 있어서의 높은 성취로, 그는 성당시단에서 독보적으로 산수전원시파의 대표가 되었다. 그는 사령운이 개척한 산수시를 쓰는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켰고, 도연명 산수전원시의 싱그러운 자연을 흡수하여 산수전원시의 성과가 최고조에 달하게 하여 중국시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왕금은' 구당왕위전' 에 왕웨이시 400 여 곡을 수록했다. 한편 왕진의' 입왕우승집표' 는 10 권으로 편성됐다. 촉고당' 은 원래 남송마사' 왕우승문집' 10 권을 싣고 육신원 □ 송루로 돌려주었다. 베이징 도서관에는 10 권 왕머의' 송촉각본집' 이 있는데, 상하이 고서출판사가 1982 년에 복사출판했다. 원대에는 유 평론의' 왕우승집' 6 권이 있고, 복사한 돈, 여상, 최흥종 등 4 부가 있다. 명대에는 당대의 왕우승시 10 권이 있는데, 그중' 시선' 4 권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왕웨이시 주석이다. 조전성' 청대 왕 우승집주' 는 지금까지 비교적 좋은 집주이다. 모든 시를 해석하는 것 외에, 저자의 의심스러운 시를 설명하고, 간혹 고증도 있다. 왕위의 생애 자료와 시화 평론을 부록으로 수집했다. 196 1 년, 중화서국 상하이 편집소가 조주를 개정해 출판했다. 또한 정진탁은 4 부 시리즈를 기초로 조전성주 등 4 개 버전과의 교정을 진행해 세계문고에 수입을 올리고 있다. 사적은 《당서 신구열전》을 참조하십시오. 구 주석과 조전성의 주석에는 주석자가 쓴 왕위 연보가 첨부되어 있다. 오늘 진의가 □ 왕위의 생애 사적논문 한 편, 왕위 연표 한 부 (당시를 논하다) 가 첨부되어 있다.
시귀
이가 (790 ~ 8 16)
중국 당대의 시인. 글자 길이, 길조. 원적은 부창 (이 하남 익양) 장곡에서 태어나 이장곡으로 불린다. 당나라 종실은 정왕 이량의 후예이지만, 그의 가문은 이미 쇠락했다. 소년 시절 재능이 출중하여 경성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아버지 이름 김숙, 아버지의 금기 (김과 김동음) 를 피하기 때문에 1 등을 할 수 없다. 그는 평생 우울하고, 허약하며, 겨우 3 년 동안 이랑을 지냈다. 그가 죽었을 때 겨우 27 세였다. 이하는 평생 시를 업으로 삼았고, 그 시는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어두운 정치와 나쁜 사회 현상을 풍자하다. 이 시들 중 일부는 시사를 직설하고, 어떤 시는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한다. 대표작으로는' 기러기 현 행'' 노부인이 옥가를 따다' 등이 있다. 이런 시 중에서 고시 다섯 개, 고시 일곱 개가 매우 적고, 대부분 악부시입니다. 또는 오래된 질문 또는 혁신적인 질문을 빌리십시오. 대부분 간결하고 화려합니다. 어떤 단어들은 의미가 모호하다. 예를 들면' 김동임현사 한가' 와 같다. 두 사람의 분노와 서정. 이런 시는 개인의 좌절, 병을 앓고 있는 우울증, 유년의 파리, 인생의 짧음,' 영원히 알 수 없는' 억울함과' 천하영웅 소유주',' 관산에 50 주를 모으는' 야망이 있다. (3) 신선도깨비 소재. 이런 시의 우여곡절은 현실에 대한 그의 혐오와 부정을 표현했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천재라고 부른다. ④ 영물과 같은 다른 주제들. 이런 시는 대체로 이하시의 폭과 사상의 깊이를 보여준다. 이화석의 상상력은 풍부하고 기이하며, 심오하고 기이하며, 문장이 정련되고, 색채가 아름답고, 로맨틱한 분위기이다. 그러나 이해하기 좋은 시가 몇 편 있다. "창공소문", "창공몽", "제자의 노래", "향공주" 등 단편 소설에 능하다. 이들은 모두 그의 대표작으로,' 융기 기체' 라고 불린다. 그가 쓴 고시와 악부는 비교적 많지만, 매우 적고 칠법이 없다. 그의 시는 제량궁체시의 사풍을 참고했고, 건강하지 못한 것도 물들었다. 조각하는 것에 지나치게 치중하기 때문에, 어떤 시사들은 왕왕 의미가 애매하고, 글이 쌓여 있다. 이하는 일찍이 그의 문집을 편집한 적이 있다. 이하시집 한 권의 주석집이 있다. 나는 평생 이상은의' 이하열전',' 당서 신구열전',' 선석지',' 유선선화',' 연연' 을 본 적이 있다.
시인-유우석
다음을 보충하고 시인과 죄수도 있다.
석호
류우석 (772 ~ 842), 당대 문학가, 철학자. 꿈에서 문자를 보다. 낙양 (이 하남) 사람은 가흥 (이 절강) 에서 태어났다. 정원 9 년 (793) 진사, 박학홍언부에 입학했다. 이듬해, 인사부는 수재부를 취하여 태자 학교 책을 수여했다. 영정원년 (805 년), 왕에 협조하여 정치혁신을 하고, 연주 도지사 () 를 먼저 내리고, 그 후 갈랑주 시마 () 를 내린다. 귀경한 후 연주 도사로 강등되었다. 여주, 하주의 역사. 대화원년 (827), 혜
낙양의 작품. 이듬해 북한 손님 의사, 소주, 여주, 통주 도지사 이후. 개성원년 (836 년) 은 태자좌상빈으로 임명돼 동도로 나뉜다. 회창 원년 (84 1), 교정부에 상서 직함을 증설하다. 세계는 그것을 유빈과와 유상서라고 부른다. 죽기 전에 그는' 자류지 자서전' 을 썼다.
현존하는 시는 800 여 곡이다. 그의 시가는 민가를 연구하여 인민 생활과 풍속을 반영하고, 제재가 광범위하며, 풍격적으로 바촉민가의 특징을 차용하고, 고풍스럽고,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건강하고 활발하며, 생활의 정취가 풍부하다. 그의 풍자시경은 늘 풍유의 구실을 써서 영진의 혁신 정신이 있는 권세를 공격하고 억압하는데, 관련된 사회 현상이 매우 광범위하다. 만년이 되자 그의 스타일은 더욱 미묘해지고 풍자하며 흔적을 드러내지 않았다. 평반전쟁을 찬양하는 시 중에서 주의 세 곡과 두 곡이 가장 유명하다. 특히 전자는 류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유 () 의 시는 예로부터 그 생활 체험과 명승고적에 대한 찬탄으로 유명하다. 천돛은 침몰선 옆에 있고 만목춘은 병나무 앞에 있다' ('양주 제일잔치 롯데') 는 철리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서포대 옛일" 과 "무이골목" 은 훌륭하고 경세이며, 정취가 유장하다. 그와 백거이, 영호추의 노래와 오락은 각각' 백류합창집' 과' 펑양 합창집' 으로 수입된다. 이 회에는 또 한 권의 승려시가 실려 있다. 유석의 풍경은 아름답고 간결하며 함축적이며 리듬은 자연히 음악미가 풍부하다. 그의 운문, 절구, 고시는 모두 우수하다. 칠언악부시는 민가의 장점을 흡수하고, 음조가 또렷하고, 리듬이 뚜렷하여 음악에 적합하다. 고풍스러운 주조차도 민요의 음악적 아름다움이 있다. 어떤 육언시, 신체시는 스타일, 리듬, 운율에서 모두 격율시와 달리 점차 성장단문으로 발전하여 음악으로 노래하기에 적합하다. 또 유우석은' 강남 기억' 곡조에 따라 가사 두 곡을 썼다.
유우석은 고문 운동의 적극적인 참여자이다. 리우웬 들은 토론과 글쓰기를 통해 최대의 성공을 거두었다. 하나는 철학, 정치, 의학, 서예, 서예 등을 포함한 주제성이다. 두 번째는 산문이다. 유우석의 산문은 그의 시와 마찬가지로 수사가 풍부하고 주제가 미묘하다. 유몽덕문집, 유빈과문집, 유우석문집이 있습니다. 사적은 "당서 신구전" 과 당의 "자전" 을 참조하십시오. 오늘 변에는 유우석 연보가 있다.
시인 죄수
맹교와 지아 섬은 여러 해 동안 궁핍한 생활을 하고 있다. 당시 한유의 보상과 보조금을 모두 받았지만 실생활의 어려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따라서 그들의 시에는 "눈물", "증오", "죽음", "걱정", "고통" 과 같은 단어들이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인 죄수라고 불린다.
맹교
맹교 (75 1-8 14), 호주 (오늘 저장덕청) 무강동 야인, 초년엔 하남 송산에 은거했고, 40 대가 되어서야 진사했다. 그는 단지 치안 판사 같은 작은 관직을 한 적이 있다. 그는 평생 가난한 사람이었고, 그의 시는 인민의 고난과 잔혹한 세계를 묘사했다. 언어는 평범함을 끊고 얇고 괴상한 스타일을 추구한다. 지아 섬과 이름이 같고, 사람들은' 얇은 교외 섬' 이라고 부른다.
(75 1-8 14) 당대 시인. 동야라는 단어. Huzhou wukang (이 절강 Deqing) 사람들. 초창기 가정 형편이 빈곤하여 두 호수와 광서를 유람했지만, 모두 만나지 못하고 한 번 시도했다. 46 세에 학문을 시작했고, 50 세는 여양 중위였다. 원과 초에 하남에서 수륙교통에 종사하여 녹로랑을 풀고 낙양에 정착했다. 원과 9 년, 건향에서 돌발적인 질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장은 사적으로 야오진 선생과 결혼했다. 맹교는 고시를 전문적으로 쓰는데, 현재 500 여 곡이 있는데, 대부분 단편 소설과 고시 다섯 곡이다. 이들 시 중 일부는 현실을 반영해' 여원',' 감정',' 한 쪽을 죽이다',' 상춘' 등 정진의 범죄를 폭로했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의 고통에 관심을 갖고 빈부의 불균형을 싫어한다. 예를 들면' 직녀시',' 한구 사람들에게 노래하라' 와 같다. 어떤 사람은 혈육의 깊은 정을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나그네 송송, 섹스, 살구애 등이다. 여주 남단과 여충야연',' 유구와 왕외경 21 인 류계',' 석래석',' 한계',' 송군 옥상',' 애협',' 유종남산' 등 산수를 묘사한다. 벼슬길을 쓰다가 실의에 빠진 사람도 있고, 로디, 이양추길, 부상, 친구 선택 등 세태의 서늘한 풍격을 가볍게 묘사한다고 비난하기도 한다. 또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가난에 대해 불평하고, 자신의 낡은 병을 한탄한다. 예를 들면 가을, 감탄인생, 낡은 미움 등이다. 하지만' 외출은 장애물이다. 누가 천지를 넓힐 것인가' ('최춘량') 와 같은 시구는 인간의 어려움을 반영하고 작가의 극단적인 심경을 보여준다. 맹실시의 예술 풍격은 단순한 묘사보다 길거나, 글과 전고를 사용하지 않고, 언어는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고 평범함과 단순함을 피한다. 또는 열심히 생각하고 기적을 조각하십시오. 이 두 가지 스타일의 시는 모두 사상이 깊고 글이 참신한 좋은 작품들이 많다. 그러나 어떤 시들은 너무 딱딱하고 건조하여 자연의 정취가 부족하다. 그는 지아 섬처럼 유명해서 둘 다 고음으로 유명하다. 당대의 시인 장웨이는 자신의 시를' 외로움' 이라고 부르고, 수시는' 한국이 얇다' 고 불렀다. 나중에 논자들은 맹자와 자를 쓴 시인의 대표라고 불렀다. 오늘의 맹동야시집전은 10 권이다. 인민문학출판사는 화첸' 맹동야 시집 교정' 을 출판했다. 하정과 화두는 모두 자신의 연대기를 가지고 있다.
지아 섬 (779 ~ 843), 당나라 시인. 보선이라는 단어. 양범 (오늘 베이징 근처) 이 탄생했다. 일찍 출가하여 이름이 없다. 원과 5 년 (8 10) 겨울, 장안, 장계 참조. 이듬해 봄, 나는 낙양에 도착했고, 처음으로 한유를 방문했고, 나의 시를 깊이 감상했다. 세속화 후 여러 차례 선인을 영입하다. 문종, 비방 때문에 창장 (현재 쓰촨 봉계) 주책을 강직했다. 일찍이 시 《병매미》를 쓴 적이 있다. 5 년 후 (840 년) 그는 주포에 가서 군대에 입대했다. 무종회창은 3 년 (843) 주포에서 죽었다. 자도시는 만당에서 유파를 형성하여 영향이 매우 크다. 당대의 장위' 시인 주객도' 는' 청아' 입교 7 명 중 하나로 꼽혔다. 청대 이회민의' 중만당 시인 주객도' 는 이를' 외로운 사람' 이라고 부르며 많은 제자들을' 입실',' 방문' 으로 분류했다. 만당 시대, 5 대 동리, 손승 등은 자도에 대해 매우 존경하고, 심지어 향을 피워 그 초상화와 시집을 숭배하기까지 했다. 마치 기적 ('당인전',' 현재독서록') 과 같다. 자도는' 장강집' 10 권, 4 부 시리즈가 널리 사용되고 송대 복사통역을 하고 있다. 창장 신집' 은' 전당시' 가 받은 자시를 밑본으로 하고, 다른 서적 및 관련 문집, 선본, 부록은' 자도연보',' 자도교유시험',' 자도시평' 등이 비교적 완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