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궁은 명나라 호지의 첩이다.
한가금월, 투영사진 공주.
일단 옥관에 오르면, 천애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이백 《왕소군》
존도 동해에서 나갔고, 페이밍은 전도가 없는 서방에 시집갔다.
제비가지가 차가운 눈 속에서 자라고, 나방이 초췌하고, 수염이 갈라졌다.
금폐도가 부족하고, 죽은 무덤이 사람을 야유하게 한다!
둘째,
이백의 시는 왕소군에 대한 안타까움과 동정으로 가득 차 있다.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스보다 길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달빛 아래 그녀의 영혼이 댕그랑댕그랑 돌아왔다.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du fu "서사시 5 곡 중 3 곡"
두보가 호북귀비 명촌을 지나온 후 왕소군에 대한 이야기이다. 두보의 시는 그녀의 원한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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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 자만하고 잘난 체하며, 화가를 불문하다.
나는 분화가 소극적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은 화영을 뒤집게 했다.
말에 올랐을 때, 나는 스스로 사직하여 도도한 육지와 결혼했고, 옥연은 너에게 침묵을 지켰다.
북풍기러기가 급하고 가을이 급한데, 만 리에 황하류를 홀로 바라보다.
가는 허리는 더 이상 한궁에서 인기가 없고, 쌍아는 후천이 걱정될 정도로 길다.
비파현이 더 씁쓸하고, 피리 소리가 조화롭다.
누가 한 곡을 불쌍히 여겨 악부에 전해서 후세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고 다시 선단을 이어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리우 Changqing "왕 zhaojun 의 노래"
그는 조군이 자신의 미모에 의지하여 궁중 화가에게 뇌물을 주지 않자 자신의 비극을 초래했다고 한탄했다.
그러나 왕 zhaojun 은 정말로 이것에 관심이 있습니까? 사실 왕소군이 자진해서 가는 것은 한궁의 새장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이다. 왕소군은 그녀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오표의 슬픔' 을 썼다고 한다.
손목시계 하나가 가장 가슴이 찢어지고, 부모님은 나를 보물처럼 여기셔서, 집에서는 행복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제 모든 것이 생겼습니다. 진주는 선단을 잇는 신상품입니다. 어린 양은 끝없는 술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향의 눈물이 가득 찼다는 것을 떠올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두 번째로 시계를 보고 곰곰이 생각해 보고 아픔을 참으며 3 천 리를 던졌다. 부모는 누구에게 의지하여 노후를 받습니까? 궁전에는 소식이 없다. 나는 밤낮으로 나의 경의를 표하고 싶다. 나는 네가 너무 보고 싶다. 나는 단지 북경에 가서 법정을 볼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한밤중, 저녁 한나절. 황혼 무렵, 달빛이 처량하고, 장부밑이 쓸쓸하여 잠을 이루지 못했다. 상사병이 없어지고, 결혼이 깨지고, 춘하 가을겨울 사람들이 모두 폐지되고, 치정도 불쌍하다.
네 번째로 보았을 때, 나는 매우 고통스럽고, 비참하고, 눈물도 나고, 몸도 비참하고, 가슴이 찢어졌다. 마오 Yanshou 싫어, 브러시 깡패 6 월, 봉황으로 운 을 부르지 않고, 궁궐을 처량하게 남겨 두었다.
다섯째, 꿈은 이루기 어렵고, 심궁내원은 쓸쓸하고, 밤하늘은 고요하다. 부모는 꿈에서 여자를 꿈꾸고, 여자도 집을 그리워해서, 생활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인생이 이미 정해졌다고 탄식한다.
왕소군이 고향을 떠나 흉노에 가서 살았을 때, 그의 부모와 고향은 여전히 그의 머리 속에 있었다. 조 Xie 차오 죽은, zhaojun 편지 한성 디, 집에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회궁을 요구하지 않는다.
가을나무는 무성하고, 잎은 노랗고, 새는 산에 있고, 바산에 모인다.
털을 기르는 것은 생광, 득운, 상류곡실로 묘사된다.
출궁은 절대적으로 넓고, 몸이 망가졌고, 마음이 무겁지 않아 어색해서는 안 된다.
새 한 마리를 임명해야 하는데 마음이 망설였다. 나 혼자 있고 점점 더 잦아지고 있다.
제비는 서창족 () 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산고천 () 은 넓다.
엄마와 아빠, 장애는 길다, 아아! 걱정도 하고 슬퍼요.
--왕 zhaojun 의 "불평"
시인이 탄식하고 국력이 쇠약하여 인민을 보호하지 못하여 왕소군의 비극을 초래했다.
페이밍은 서풍과 결혼하여 울고, 옥추가 한궁 밖에 걸려 있다.
왜 장군은 수많은 가구를 봉쇄했지만, 붉은 가루를 화목하게 만들었습니까?
-후 쩡 "한궁시".
배환혼은 청릉으로 돌아가고, 비파는 몬테네그로 가을을 깨뜨렸다. 한씨네 서역 장성이 얼마나 많은지, 봄을 만나도 부끄럽다.
-김제 《왕소군시송》
황사더미 설장용정, 곧 비파가 얼굴을 가리고 울며 듣는다.
한나라 황군에게 상책이 없으니, 홍분괴단청을 가르치는 것은 옳지 않다.
-왕 silian \ "zhaojun 제방 \"
사실 시인은 친소가 국력이 강할 때 채택한 유화 정책이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다. 국력이 쇠약할 때, 아마도 미녀에게 평화를 위해 경의를 표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송조를 다시 보다. 리아, 금, 원군이 침입한 후 매년 실버가 무수히 손실되었지만 여전히 평화를 유지할 수 없었다. 먼저 편파적이었다가 결국 죽었다. 왜 송나라의 황제 대신은 친소책을 쓰지 않는가?
명공주는 가장 완곡한 풍격이 있어서 고추실에는 4 성이 있어야 한다.
그해에는 궁궐에 들어갈 준비를 해야 했는데, 밤에는 여태껏 화면을 시중들지 않았다.
네가 그림에 집착하는 것을 보면, 굴나교배육정을 알 수 있다.
너의 선량함이 종이처럼 얇으니, 너도 항상 화가를 싫어할 필요는 없다.
--바이 주이 "진 노래 연설 zhaojunyuan"
백거이의 시는 원한을 황제에게 가리켰다.
명비가 한궁에서 처음 나왔을 때 눈시울이 촉촉했다. 낮은 고려 그림자가 무색하여 왕도 어쩔 수 없다. 돌아오면 단청의 손을 원망한다. 나는 평생 본 적이 있다. 나는 이 뜻을 이해할 수 없어서 모연수를 헛되이 죽였다. 가서 알고, 돌아가지 않고, 한궁의 옷을 불쌍히 여기다. 소리를 내서 삼안을 물어보니, 매년 기러기만 날아간다. 가족 Wanli 뉴스, 다행히 moxiang 펠트 도시 에서 기억; 너는 장문과 애교가 아주 가까이 가는 것을 보지 못했니, 생활에는 남북의 구분이 없다. --왕안석 "페르밍곡"-앞 편
Feiming 첫 결혼 후진타오 두, 펠트 자동차 후진타오 지 입니다;
정욕은 할 말이 없고, 비파의 마음과 자각에 전달된다.
진 진 은 후진타오 를 설득 하는 와인 을 연주, 손을 잡아 당겼다;
한궁 궁녀가 울고, 모래 위의 행인이 뒤돌아보다.
한은은 얕고 깊고, 인생은 서로 아는 것이 화기애애하다.
가엾은 녹색집은 없어졌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애현이 남아 있다.
둘째,
왕안석의 이 시는 세상에 나온 이래 반응이 매우 크다. 그것은 구상이 높고 주제가 깊다. 소군이 나와서 눈물이 귀밑머리를 적시고, 스스로' 무색' 을 했다. 그러나 원제가 그를 보았을 때, 그는 자기도 모르게 했다. 원래 소군의 아름다움은 겉모습이 아니라 정신, 즉' 태도' 였다. 그리고 화가는 고기를 그리고 뼈를 그리지 않는 화가이기 때문에, "이탈리아의 기원은 그릴 수 없고, 모연수는 당시 헛되이 살해되었다" 고 말했다. 이 두 문장은 천고의 절창이 되었다.
"너는 눈치채지 못했어, 장문과 애교가 아주 가까워, 인생에는 남북이 없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은 이 시의 주제이다. 여자를 희롱하고 버리는 것은 동서고금, 역대 제왕들도 예외가 아니다. 남북은 중국과 외국을 가리킨다. 이런 식으로 왕안석은 사회 제도 문제를 제기했다.
왕안석은 시난을 당했다. "한은은 얕고 자긍심이 강하여, 인생은 다행히 서로 알게 되었다." 이 말이 나오자 토론이 격렬해졌다. 또는 "오늘 부은을 경배하는 것은 왕안석 도둑의 뜻에 부합한다" 고 말했다. 아니면 "모르면 남편을 배신할 수 있고, 아내가 남편을 버릴 수 있을까?" 사실 왕안석은 여기서 남녀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러나 일반적인 남녀 관계가 아니라 더 높은 관점, 즉 사회의 관점에서. 이 언어는 이전 노래에서 제기된 질문에 대한 답이라고 할 수 있다. 즉 남녀의 결합은' 상대방의 마음을 아는 것' 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생각은 매우 현대적이다.
왕 안시 의 \ "페이 밍 노래 \" 가 나온 후, Ouyang xiu 는 두 편의 \ "호 페이 밍 노래 \" 를 썼다.
야만인은 안마를 집으로 삼고, 사격을 풍속으로 한다.
봄날 감초의 아름다움은 무상하고, 새는 짐승을 놀라게 한다.
누가 중국 여자를 후두에게 시집갈 것인가, 사무정한 사람은 면옥을 가지고 있다.
중국에서 사람을 만나지 못했으니 바로 스스로 생각해 보세요.
손을 미는 것은 비파, 야만인 * * * 듣고 가르침을 청한다.
안유는 세상에 살고 있지만 비파는 한가에 전해졌다.
한궁은 새로운 성보를 다투고, 원한은 더욱 깊고 씁쓸하다.
정자와 옥립의 처녀는 동방에서 태어나 피아노를 배울 줄 모른다.
나는 황운의 교통 체증의 탈출구를 알지 못하지만, 이런 소리의 에너지는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한다!
-명나라 feiqu 와 왕
시인의 감정은 깊다: 한족의 가장 어색한 음악이었어야 했는데, 지금은 한궁에 의해 신성으로 연주되었다. 소군의 비파 음악은 이미 고향에 전해져 유행이 되었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정말로 그에게 말했다. 그는 매우 슬펐다. 시인의 깊은 뜻은 냉정하고 완곡한 서술, 평실한 언어, 명확하고 자연스러운 수준에서 역사적 비극에 대한 그의 깊은 감정을 반영하는 데 있다. 이런 간결하고 아름다운 언어는 서정적인 표현과 어우러져 풍부한 예술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한궁에는 미녀가 있었는데, 천자는 처음에는 그녀를 알지 못했다.
일찍이 한사와 함께, 멀리 시집을 갔다.
세상에 아무것도 없으니 일단 잃어버리면 다시 찾기 어렵다.
화가를 죽일 수는 있지만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눈과 귀에 따르면, 완이 이디를 통제했다!
한 jicheng 서투른, 하지만 여자는 자랑 하지 않습니다.
Fei Ming 이 눈물을 흘릴 때, 가지에 꽃을 뿌리십시오.
바람은 황혼에 떠오르는데, 그것은 누구의 집까지 떠돌아다닌다.
미모는 생명보다 낫다. 봄바람을 탓하지 마라.
둘째, 이 시는 황제를 비판하는 시각에서 출발한다. "화가를 죽일 수는 있지만 무슨 소용이 있나요?" 눈과 귀로 볼 때, 만리가 이디를 만들 수 있을까? \ "당신은 황제의 눈 아래 사람들조차 관리 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국경에 침입 적 을 파괴 하는 수천 군대 만 말 을 명령 할 수 있습니까? 구양수의 시는 시대의 폐단을 비판하는 방면에서 왕안석보다 더 깊다. 왕소군시 중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한나라의 대가는 일찍이 화가를 죽이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 화가가 어떻게 그녀의 자세를 결정할 수 있을까? 궁전에는 몇 명의 꽃동이 있습니까? 칸과 결혼하지 않으면 몰라! 청사학자 유헌정은 한 화가가 한 사람의 미추를 어떻게 판단합니까? 또한 그는 후궁에 왕소군과 같은 더 많은 미녀가 있을 수 있다고 썼다. 그는 원제에게 들킨 것은 단지 외국에 시집가서 떠나기 전에 황제에게 작별을 고하기 위해서였다. 황제에게 발견되지 않은 미녀들은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 심지어 사회가 인재가 없는 것이 아니라 인재가 매몰된 비극이 너무 많다고 말할 수 있다.
소군의 출세에 대해 또 다른 평가를 한 시가 있다.
몸은 석묵, 여러 세대의 형융빙에 속한다.
만약 네가 명성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너는 거의 호웨이와 같다.
-소군묘
한 티안 단어 마을 세계, 사이 베이 후진타오 강한 멈추지 않았다.
맹장 모사는 스스로 비싸고, 나방의 눈썹은 먼지로 가득 찼다.
-(돈) 의 조군
명나라의 한 시인은 이렇게 썼습니다.
장군의 막료와 비는 범보다 나쁘지 않다.
결사적으로 분투하여 나라를 위해 태어나고 남아서 감히 미인을 책임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