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5 년 4382 월 상하이 도서전 현장에서 중국 출판 블루브리지 사장인 왕림은 동방재경과 동양문창들이 공동으로 내놓은' 서상담' 시리즈 동영상 인터뷰 프로그램을 받아 전통출판업체들이 어떻게 어려움에 직면하고 디지털 출판으로 전환하기가 어려웠는지 검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그림: 중국 출판 블루브리지 사장 왕림, 전통출판: 전환은 1 역 2 읽기 3 관이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전통 출판이 디지털 독서의 유행을 따라가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것은 오해이다. "중국 출판 블루브리지 사장 왕림은 둘 사이에 반드시 구분 기호가 있어야 한다면 기술이라고 생각한다." 기술이 완벽해지기 전에, 전통 출판은 점진적인 변화가 필요하며, 단번에 이룰 것으로 기대할 수는 없다. "그녀는 디지털 출판의 물결이 도래하면 전통 출판업의 변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기술의 점진적인 발전과 보완에 의존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가장 먼저 널리 유행했던 문자 전달체는 죽간이었는데, 나중에는 종이가 나왔다. 처음에는 이런 취약한 문자 전달체를 받아들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활자 인쇄와 같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변화가 실제로 이루어졌다. "디지털 독서도 마찬가지다. 처음에는 데스크톱 컴퓨터에서만 이뤄질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전자책과 태블릿이 보급되면서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해적판 암호화 기술도 성숙해져 기존 출판업체들의 변신에 대한 자신감과 걸음걸이가 커지고 있다. " 왕림은 더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디지털 출판은 그래픽, 텍스트, 오디오, 비디오, 애니메이션, 웹 디자인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합하기 때문입니다. 관련 기술 분야로는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술, 출판 편집 기술, 멀티미디어 설계 기술,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 등이 있습니다. , 그래서 전문가 공급 부족. 왕림은 전통출판에서 나온 많은 인재들도 변화의 문제에 직면해 있다고 생각한다. 디지털 시대에는 작가가 인터넷에 직접 작품을 발표하여 원래 편집자가 한 일을 대신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디지털 출판의 편집자가 콘텐츠 선택과 렌더링 모두에서 충분한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고품질 콘텐츠를 선택하는 것 외에도 그에 맞는 디스플레이 스타일과 방법을 정확히 파악하여 디지털 독서의 특징을 드러낼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기술이든 인재 양성이든 시간의 축적과 탄탄한 발전이 필요하다. 게다가, 정부의 정책 지원은 전통 출판 기업의 변화에 대한 자신감을 증가시켰다. " 예를 들어, 데이터 및 기술을 만드는 일부 회사들은 디지털 출판을 서비스하는 한 상하이 시 정부가 문화 창조 산업에 대한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절한 라벨을 붙일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왕림은 이것이 작은 예임에도 불구하고 지원 정책이 매우 세심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디지털 독서: 미래는 풍만하고 현실은 매우 뼈다귀합니다. 상하이 신문출판국이 20 12 상하이 도서전 개막을 앞두고 발표한 최신' 상하이 시민 독서 상황 조사 분석 보고서' 에 따르면 디지털 독서가 전통독서에 도전하는 오늘날에도 상하이 시민의 거의 60% 가 여전히 전통적인' 종이독서' 를 선호하고 있다. 디지털 독서의 미래는 풍만하고 현실은 골감이라고 할 수 있다. 왕림은 디지털 독서가 전통 독서를 뛰어넘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생각한다. 현재 일시적으로 두 가지 병목 현상을 겪고 있다: 영리 모델이 미성숙하고 해적판이다. "많은 독자들은 책 한 권을 사는데 10 여 달러를 쓰면 싸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전자 독서에 돈을 쓰고 싶지 않아, 인터넷상의 물건은 무료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왕림에 따르면 디지털 독서의 내용이 고르지 않아 누리꾼들은 그렇게 좋지 않은 콘텐츠를 많이 접한 뒤 돈을 쓰는 것이 수지가 맞지 않는다고 판단해 진정한 양질의 콘텐츠가 나올 때 의심을 품게 된다. 이런 상황은 많은 디지털 출판사들이 장기적으로 수익성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많은 벤처 투자 기금은 모바일 인터넷의 디지털 읽기에 관심이 많았지만, 명확한 수익 모델을 볼 수 없기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녀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내용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독자가 디지털 독서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면 관련 기업은 이 시장에서 금광을 발굴할 수 있다. 게다가, 해적판의 성행도 디지털 출판의 피할 수 없는 장애물이다. 성대한 문학 10 대 소설을 예로 들다. 바이두 검색 엔진을 통해 평균 800 여만 건의 해적판이 발생했다. 가장 인기 있는 소설은 5 천만 개가 넘는 링크가 있는데, 그 중 99% 는 해적판이다. "전자책 해적판은 비용이 거의 들지 않아 기업들이 정성껏 만든 정품 전자책 가격을 최소화하도록 강요하고 있어 많은 디지털 간행물이 이윤을 내기 어렵다. 해적판에 대해 엄한 타격 정책을 내놓아도 과언이 아니다. " 왕 린 말했다. 상호 보완: 예술적 개념은 "읽을 책" 을 결정합니다. 지하철에서는 젊은이들이 아이패드, 전자책, 휴대폰을 들고 문장 또는 동영상을 훑어보는 것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인터넷에서 사람들은 각종 정보를 수집하고 자신의 작품을 업로드한다. 디지털 독서의 물결이 휩쓸리면 전통 독서가 점차 사라질 것인가? 중국 출판 블루브리지 사장 왕림은 전통 독서가 사라질까 봐 걱정되는 것은 유언비어라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밖에서 전자책을 읽지만, 집에 누워 침대에 누워 있으면 종이책을 읽게 된다. 환경이 조성한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그들이 어떤 책을 읽을지 결정한다. " "환경요인 외에도 전통 출판과 디지털 출판은 내용 측면에서도 나름대로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왕림은 예를 들어 표현에 있어서 시, 고서 등 중내용은 종이책에 적합하고, 색채가 풍부한 만화, 소설은 디지털 독서를 통해 더욱 아름다운 그림을 드러낼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사실 디지털 출판과 전통 출판의 결합에는 이미 많은 성공 사례가 있다. 예를 들어' 첫 친밀한 접촉' 에서' 명나라' 에 이르기까지 인터넷을 통해 종이책을 보급하는 사례가 많다. "귀취등" 시리즈의 총서도 먼저 인터넷에서 출판된 후 속속 출판되어 줄곧 잘 팔리고 있다. 디지털 출판을 발전시키는 것은 전통 출판의 또 다른 강심침이 될 수 있다. 상해서전에서 신문출판총서 부국장과 국가저작권국 부국장인 염효홍은 "유럽과 미국 국가 1 인당 연간 독서량은 약 16, 북유럽 국가는 연평균 24 에 이르렀고 우리나라 1 인당 연간 독서량은 6 에 불과했다" 고 밝혔다. "원래 종이책의 독자는 상대적으로 특정한 사람들이었고, 전자 판독기가 더 커질 수도 있고, 서로 어느 정도 종이책의 성장을 촉진할 수도 있었다." 상하이 세기 출판그룹 부사장 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