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으로 들어가 10 미터를 걸어서 연못가로 가다. 삼공석 아치 다리 하나가 연못가에 가로놓여 있다. 석조 아치 다리 길이 12.4 미터 폭 3.55 미터. 전석 아치 다리 3 홀, 중간 구멍 스팬 3 미터, 좌우 구멍 스팬 2.5 미터, 다리 경사는 25 도입니다. 전체 교량 상판은 오각형 석재 포장이고, 교량 상판 양쪽에는 직사각형 석판이 가드레일로 있고, 각 면에는 1 1 돌기둥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기둥머리 펀칭은 장식으로, 어떤 조각은 쌍용진주, 어떤 것은 쌍봉일출 등이다. 고대 연예인들의 펀칭, 라운드 조각 수법이 창창하고 섬세하다.
기둥 사이에는 양쪽에 12 개의 돌돋을새김, 각각 약 1 미터, 폭이 약 0.8m 인 고대 민간 이야기의 역사적 전고가 새겨져 있다. 띠동물, 화조화충용봉, 코뿔소, 해마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조각 수법은 인체와 환경, 기물의 관계, 의류, 치마의 접힘과 왜곡을 충분히 반영하여 선이 매끄럽고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삼공석 아치 다리 아래의 디스크 풀은 두 개의 부채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돌아치 다리의 동서 양쪽에 분포되어 있으며 반지름 9.2m, 호 길이15.9m 입니다. 주위에는 돌울타리가 있고, 돌울타리에는 0.8 미터마다 기둥이 새겨져 있고, 북쪽 근처의 기둥머리 위에는 조각한 작은 돌사자가 줄지어 있다. 예를 들어 노구교의 초소. 망탑 남쪽의 기둥머리는 봉오리가 맺힌 연꽃이다. 이 돌사자들은 연꽃처럼 정교하게 조각되어 생동감이 있다. 연못가의 남북 양끝에는 각각 높이가 1 미터가 넘는 큰 돌사자 한 쌍이 있고, 돌사자 밑의 초석에는 24 효 중 하나, 대순농사, 왕상좌빙 등이 새겨져 있다. 각 측면에서. 도안은 차례대로 각 면에 새겨져 있다. 조각공이 정교하고 공예가 정교하다. 연못가의 입구에는 동서 양쪽에 석질 수도꼭지가 새겨져 있고, 연못의 물은 석룡구에서 연못가로 흘러들어간다. 석룡이 뱉은 물은 숙련된 장인들이 지하에서 뿜어낸 물을 폐쇄된 암수로 막고, 암로는 용의 몸과 같고, 물은 용의 몸에서 수도꼭지의 입으로 떨어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마철에 용구의 물이 쏟아져 나와 기묘하고 생동감 있게 나왔다.
북쪽으로 30 미터 가면, 날고, 웅장하고, 구조가 아름다운 문설주가 우리 앞에 우뚝 솟아 있다. 살구문은 나무와 석두 구조의 문루로, 높이가 10 미터, 폭이 15 미터인 세 개의 베이가 있습니다. 그것은 산꼭대기에서 쉬고 있는데, 쌍처마가 있고, 아래층은 좌우 양쪽의 윗층으로 덮여 있다. 윗부분에 유리 기와를 깔고 앞뒤 양쪽 끝에 용모양의 키스가 있다. 각 수직등에는 수직 아치가 있고 처마 아래에는 여러 개의 아치가 있으며 보와 처마 사이에 색칠된 패턴이 그려져 있습니다. 각 가장자리 가운데에는 금닭 모란 용봉 등 펀칭 목조가 있어 잘 배열되어 있고 아름답고 대범하다. 브랜드 4 개의 기둥 하단에는 높이가 1.4 미터인 석조 기초벽이 싸여 있습니다. 상부가 외부에 노출되어 광장의 지붕을 직접 지탱하고 있다. 양쪽에 각각 큰 돌사자 한 쌍이 있는데, 한쪽은 남쪽을 향하고, 한쪽은 북쪽을 향하고, 자태는 늠름하고 기세는 웅장하다. 돌사자 받침대는 약1.8m 입니다. 받침대에는 동물이 두 마리의 용과 노는 조각품이 있고, 봉황은 아침에 떠오르고, 사슴은 금종을 보고, 코뿔소는 달과 인물을 보고 있다. 조각에는 쌍쌍의 음주, 경마 퍼레이드 등이 있다. 이 조각과 그림들은 그들의 자세와 그림을 보여준다. 물론, 조각용은 잠자리를 하늘로 날리게 하고, 화봉은 장음을 만든다. 광장 중앙의 현판에는 광서승홍윤성이 쓴' 싱성문'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두 옆문에는 각각 김생과 우진 네 개의 인감이 새겨져 있다. 이 세 개의 현판은 모두 붉은 바탕의 금자이다. 별문 전체가 구상이 교묘하고, 조형이 조화를 이루고, 장엄하고 웅장하며, 꽤 멋이 있어, 멀리서 보고 가까이서 보면 모두 기세가 웅장하고, 아름다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성문에서 30 미터는 대성문으로 대성전과 성문 사이의 중축선에 위치해 있다. 대성문은 토목구조 건물로, 세 개의 베이, 동서 박공, 단처마 딱딱한 산꼭대기, 네모난 계단이 처마 기둥에서 바깥쪽으로 걸려 있다. 처마에는 각종 정교하게 조각한 운룡 인물이 있다. 성문 받침대 높이 1 미터, 청석으로 덮여 있습니다. 남북 양쪽의 가파른 석판에 화훼 돋을새김이 조각되어 있다. 이 돋을새김들은 텍스처가 선명하고 생태감이 넘친다. 대문의 동산벽에는 역대 세워진 비석이 있어 이 절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 서벽 아래에는 원대의 유명한 화가 조맹의 진적이 있는데, 범중연의 좌우명에 관한 책이다. 그 내용은 대체로 범중연의 충서의 경험이다. 이 기념비는 매우 귀중하다. 비석에는 조맹서 원작의 출처와 역대 비석 보호도 새겨져 있다. 기록에 따르면 이 비석은 무오년 (138 1) 가평악이 오흥 조맹을 보았을 때 유무공이 비석에 새긴 서예가 아름답고 창쾌했다. 이 기념비는 원래 구시가지에 있었다. 그것이 도시로 옮겨졌을 때, 새 정부가 이전함에 따라 공묘의 유적지에 박혀 있었다.
큰 성문 동서 양쪽의 아트리움에는 원래 본전 양쪽에 각각 세 개의 침실이 세워졌고, 동쪽의 침실 세 개는 명신을 모시고, 서쪽의 침실 세 개는 향현을 모시는 사당으로, 청강부의 명신과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향현패를 모시고 있다. 대성문과 동서 사이에는 통로가 있고, 월궁문은 대성전으로 통한다. 대성문에서 들어갈 수 없고 양쪽에서만 대성전으로 들어갈 수 있다.
대성전은 절 건축군 중 가장 높은 건물로, 높이 18m, 5 개 베이, 총 폭 28m, 깊이 20m 입니다. 찰토 구조는 이중처마의 들보 받침대로, 투두아치가 없고, 받침대가 매우 높다. 그 절은 웅장하고 웅장하며 고풍스럽고 장엄하며 혼연일체이다. 사내에는 주홍기둥 26 개, 두문 20 개, 모두 용봉이 조각되어 있다. 한 층의 폭로는 용봉조각이 정말 용우여곡절이 있고 봉황이 날개를 펴고 춤을 추는 운치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전 앞에 있는 두 개의 큰 금룡이 에워싸고, 용과는 힘이 넘치고, 용의 몸은 휘어지고, 기세는 웅장하다. 처마에는 꽃새 동물이 조각되어 있고, 조각이 정교하고, 결이 선명하며, 각기 특색이 있고, 입체감이 풍부하다.
대성전 지붕은 유리 기와로 깔려 있고, 남쪽은 각진 무늬로, 등허리 가운데에는 조롱박 꽃병, 도자기 띠와 팔선으로 장식되어 있다. 주마루 바로 아래에는' 평화로운 나라, 평화로운 국민, 평화로운 세계' 라는 글자가 박혀 있다. 8 개의 날개 각도가 45 도 위로 기울어집니다. 대웅보전에서 원래의 공자패는 구룡목각 소재지에 위치해 있으며 대성은 성인 공자의 위치라고 적혀 있으며, 양쪽에는 각각 4 개의 패가 있고 각각 10 명의 철인이 있다. 두 번째로, 주벽에 강희가 25 년 (1688) 과 27 년 (1690) 에 수여된' 성자송' 과 네 개의 송비. 그 주요 내용은 공자, 맹자, 안회, 쩡삼, 구멍 (왼쪽은 싱글, 오른쪽은 노정) 에 대한 찬사이다.
본전 앞에는 광서 황제가 쓴 현판, 스벤, 유난히 눈에 띈다. 장리생의 서예 양쪽에 고금 세계의 현판과 도교의 왕관이 걸려 있다. 두 번째 홀 앞에는 플랫폼으로 통하는 5 단 계단이 있다. 달의 길이는 14m 이고 높이는 1m 입니다. 오면둘레석에는 모두 화훼 돋을새김이 새겨져 있다. 계단참의 양쪽에는 왼쪽과 오른쪽을 연결하는 수직 끈과 디딤판이 있습니다. 플랫폼은 5 개의 돌로 포장되어 있으며, 동쪽, 서쪽, 남쪽 3 면 돌계단이 본전을 잇는다. 가운데에는 어도가 있고, 길이가 2 미터, 폭이 1 미터인 석조 돌담이 박혀 있습니다. 몸매가 생동감 있고 박진감 있고, 조각이 특히 정교하며, 칼법이 민첩하여 뛰어난 기술 수준을 보여 주었다. 석벽 위의 오룡잠자리가 날고 있다.
대성전이 큰 이유는 당시 부자묘를 건설할 때 현성의 모든 건물이 대성전보다 높을 수 없다고 정중히 규정했기 때문이다. 공자의 지고무상의 지위를 진정으로 반영하였다.
과거에는 공자의 생일과 기념일마다 공묘에서 성대한 제사를 치렀다. 문무백관, 학사 명사, 향신 사제들이 끊임없이 와서 의식에 참가하는데, 규모는 전무후무하고 엄숙하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문묘는 일부 부대에 의해 사용되었지만 성문, 지변, 돌아치 다리, 링흥문, 대성문, 대성전 등에 피해를 주지 않았다. 일부 돌 조각, 목각, 돋을새김 그림, 현판은 잘 보존되어 있고, 변천을 거쳐 여전히 그것의 생동감 있는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반복 참관, 참배하는 사람들: 문묘에 들어가는 것은 마치 건물의 예술보고로 들어가는 것과 같다. 이는 선조들이 남긴 가장 소중하고 가치 있는 예술보물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정부는 링 싱 게이트, dachengmen, dachengdian 수리 페인트를 여러 번 할당, 그래서 사원이 새로운 모습을 만들고, 게스트 하우스로 사용 되는 문을 짖 밟 고, 고 대 향, 엄숙한 Zhu feijin 문을 재건, 그래서 사원 빌더는 화려한, 독특한 특성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