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는 착하고, 아이도 착하다. 부모는 악한데, 아이는 틀림없이 나쁜 것이다. 이것이 맹자가 맹모에서 온 이유이다.
아버지는 꽃이 뿌리를 다친 것처럼 성질이 아프다. 어머니의 나쁜 성질은 열을 받아 자라지 못하는 곡식과 같다.
부모의 마음이 좋지 않아, 아이도 영원히 좋아질 수 없다. 만약 아이가 성질이 좋을 때 태어난다면, 부모의 성질은 나빠질 것이고, 아이는 반드시 망가질 것이다. 부모의 성질은 좋지 않고, 업장벽이 심하며, 태어난 아이는 장차 공덕이 크고, 경공업의 아이는 자연히 좋고, 중공업의 아이도 죽을 것이다. 이것은 윤리 사이의 계발이다. 그래서 사람은 자기 손에 있다. 사회 상태의 흥망에 관해서는, 각 가정에서 태어난 아이가 어떻게 부모의 마음에 의해 유도되었는지도 보아야 한다. 그러나 사회 상태가 좋지 않다면, 대부분의 부모가 악업 유도로 태어난 아이가 점점 발달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때 다시 오면 큰 화를 초래할 것이다. 뿌리를 쫓는 것은 기초교육을 중시하지 않기 때문이다. 옛말 구름: "좋은 활의 아들, 늘 쓰레받기로, 야예의 아들, 늘 가을이다." 예로부터 성모 마리아는 현혜적인 여자였고, 탐욕스러운 남편은 사악한 아이를 낳을 수 있다는 것은 근본교육의 철증이다. 왕은 "양강의 기운은 맑다, 음유한 기운은 외식이다, 맑은 외식생들은 모두 신동이다" 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임산부가 악색에 눈을 돌리고, 음탕한 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사악한 말을 할 수 없고, 옆으로 잠을 잘 수 없고, 옆으로 눕거나, 직립할 수 없고, 사악한 냄새를 먹을 수 없고, 단정할 수 없고, 똑바로 앉을 수 없다고 말했다.
왕의 태교는' 지향교육' 이다. 자제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임산부는 자신이 숭배하는 성자, 신선불, 자신의 아이가 누구처럼 생겼으면 하는 것에 눈을 맞추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주님은 그분의 길에 힘쓰시고, 그분의 선한 말과 선행을 되풀이하시며, 심지어 그의 성상을 매달아 주시기도 하셨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매일 보고, 생각하고, 지키며, 이 성자, 신선불의 적성정을 떠나지 않고, 태아는 이 성자, 신선불의 기질을 갖게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지교' 입니다.
아기가 모유를 먹이는 것이 상식이 되었다. 포유아이가 있는 어머니가 화가 나거나 화가 나면 아기가 이런 젖을 먹으면 병이 난다. 그래서 모유 수유아의 질병은 모두 어머니에게 있다. 어머니가 즐거운 마음을 유지할 수 있어야 아기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할 수 있다. 아기는 무식해 보이지만, 모유를 수유할 때 항상 어머니의 얼굴을 바라본다. (모유를 먹지 않는 것도 마찬가지다.) 어머니의 얼굴 감정 표현은 아기의 마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이때' 색채 교육' 을 이용해 항상 상냥하고 즐겁고 웃는 얼굴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유아기에는 엄마가 가장 힘들었다. 간호가 적절하다면 아기의 몸은 속박되지 않을 것이다. 국가풍속, 기후, 습관에 따라 간호하는 방법도 다르다. 예를 들어 일본의 등 다이어트, 중국의 가슴 다이어트, 모두 적당한 자리가 있습니다. 첫째, 아이의 건강에 좋다. 둘째, 청소가 편리하고 어른들은 마음이 아프지 않다. 셋째, 경제적이고 실속이 있어 장기간 평소와 같이 처리할 수 있다.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어머니는' 후후' 를 해야 한다.
왕은 이렇게 말합니다. "아이가 태어나면 그의 울음소리를 들으면 그가 어떤 성별인지 알 수 있다. 급하게 우는 불, 천천히 우는 물, 멈출 때까지 우는 흙, 갑자기 울음을 멈추는 나무, 끊임없는 금입니다. 그의 기질을 인정한 후, 우리는 계속 이명 (불) 을 불러야 한다. 그것은 목화이자 남자아이의 행운이다. 여자가 나무라면, 항상 부드러운 (물) 이라고 불러야 한다. 즉, 나무가 물을 올리는 것은 여자의 행운이라는 뜻이다. 시간이 길면 성질이 변할 것이다. "
"섹스" 외에 "의교" 도 사용해야 한다. 만약 어머니가 정신이 맑지 않다면, 아이는 마치 아이의 심정과 어머니의 심정 사이에 보이지 않는 선이 있는 것처럼 울 것이다. 그래서 우리 엄마는 정신이 맑아야 하고, 엉뚱한 생각을 하지 말고, 항상 우리 아이가 가장 귀엽고 전도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아이는 틀림없이 매우 총명할 것이다.
태어날 때부터 한 살까지 아기는 아기라고 불린다. 그들의 몸은 발육이 가장 빠르고, 굶주림과 추위가 핍박한다. 그들은 아기의 발육을 방해하지 않도록 청결과 위생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 호출성',' 색교',' 의교' 외에도 아기의 수용감도 강하다. 아기의 손에 든 장난감을 가져가면 학부모회는 "우리 아이는 쉽게 사람을 만들 수 있고, 다른 사람은 가져가지 않을 것" 이라고 재빠르게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 아기는 울지 않는다. 아기는 여전히 강한 의존성을 가지고 있어서, 항상 누군가를 찾아 안아주는 것을 좋아한다. 만약 그들이 누군가를 위해 울면, 어른들은 그를 무시할 것이다. 그는 이런 방법이 무효라는 것을 알고, 울음을 멈추고, 어머니가 오기를 기다리며, 점차 인내의 미덕을 길러 나갈 것이다. 아기가 커서 말을 할 줄 안다면 "생활을 가르쳐야 한다" 고 말했다.
왕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좀 더 크면 말을 할 수 있다면 아버지, 어머니, 형, 언니 등을 가르쳐야 합니다. , 그래서 그는 항렬을 알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지시입니다.
세 살은 유아기이며, 어린이는 신체 발육이 비교적 늦고, 행동은 대부분 본능이며, 자각 능력이 부족하다.
아이는 천성적으로 움직이기 쉽고, 물건을 때리고, 물건을 던지고, 물건을 던지는 데 능하다. 이것은 또한 자연스러운 개발 방법입니다. 억압을 강요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활력을 발산할 수 없고 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이다. 아이가 조금만 자라면 야외에서 놀고, 총을 쏘고, 춤을 추는 것을 좋아하며, 큰 소리로 떠들고, 웃으며 달리는 데 도움이 된다. 학부모는 속물로 인도해야 하는데, 이것은 아이의 운동이다.
아이는 모방성이 있어 거지가 구걸하는 것을 보고 맹인을 만나 맹인을 배운다. 상상력도 크다. 죽대마, 잎을 배로, 책상을 빌딩으로 삼아 모두 그의 상상력을 발휘했다. 호기심도 커요. 일이 생기면 뚝배기를 깨고 끝까지 묻죠. 학부모가 반드시 싫증을 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아이의 지혜를 계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아이의 이런 특징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최고의 지육이다.
아이는 쉽게 받아들이고, 보답이 있고, 저축이 있다. 아이가 넘어지면, 학부모가 말했다. "우리 아이는 넘어져서 절대 울지 않는다." 아이들은 울음을 멈출 것이다. 왕은 이렇게 말합니다. "아이가 말을 듣지 않아도 말을 잘 듣고 잘 울어요. 시간이 길어지면 그는 자연히 변할 수 있다. " 아이의 감사도 자연스럽다. 부모는 종종 아이들에게 "자랄 때 조부모님을 어떻게 공경합니까?" 라고 묻습니다. 아이는 기분이 상쾌하여 자신의 효도를 이야기했다. 왕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부모와 선생님은 항상 노인과 조상의 좋은 점을 언급해야 하고, 노인의 좋은 점으로 가르치지 않는 것은 역잘못이다. 지금 학교에서는 지식만 가르치고, 노인들은 모두' 노쇠' 라고 말한다. 이런 이유를 심으면 자식의 식견이 높을수록 노인을 업신여길수록 효도를 모르는 풍습이 길러진다. " 아이들은 많은 작은 것들을 축적하는 데 능숙하며, 수집은 그들의 절약 천성을 충분히 보여 준다. 학부모가 그를 안내하여 절약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는 것은 아이들에 대한 도덕 교육이다.
아이의 교육은 몸보다 못하며, 부모가 솔선수범하는 것이 가장 좋은 교육 방법이다.
결국, 아이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능력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부모는' 시비관' 의 태도를 유지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아이의 행동이 옳다면, 웃는 얼굴로 칭찬하고, 그의 행동이 틀렸다면, 엄숙한 표정으로 그에게 이런 행동이 인심을 얻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시간이 길면 아이는 자연히 정확한 시비관을 길러낼 것이다. 만약 아이가 약간의 총명함을 나타낸다면, 그것은 분명 옳지 않은 것이지만, 오히려 사람을 웃게 하고, 부모를 웃게 하는 것은 그가 나쁜 일을 하도록 격려하는 것과 같다. 혹은 그의 취향 때문에 아이가 애교 있는 아이처럼 행동하게 되면, 이는 그가 잘못을 저지르는 것을 허락한다. 이는 아이를 해치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올바른 옳고 그름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작은 일이나 초범이 시정에 주의하지 않으면 큰 문제로 발전하여 다시 가르치기에는 너무 늦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