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조주 한문공묘비의 주석 번역.

조주 한문공묘비의 주석 번역.

1. 조주: 광동성 조안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글공: 바로 한유입니다. 문공: 한유가 죽은 후의 사후.

2. 천지의 변화: "예기 중용": "천지의 수리를 짱 할 수 있다면 참고할 수 있다." 송주희주: "천지에 참가하는 자는 천지와 나란히 3 이다."

쉔, 루 ziyue 항복: 쉔, 루 는 쉔 보, 루 허우 (푸 허우 라고도 함), Boyi 후손 을 의미합니다. 전설에 의하면 그들은 산신에게서 태어났다고 한다.

4. 푸가 스타라고 합니다: 상조 왕 무정의 재상 푸가 말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가 죽은 후에 천당에 올라가 뭇별과 나란히 앉는다고 한다.

5. 나는 나의 고상한 정신을 잘 키운다:' 맹자 공손추' 를 본다. 호연의 기운, 호연의 정기가 있다.

6. 왕, 공: 왕후, 공 청. 진 () 과 추 (): 전국시대에 추 () 는 한때 가장 번영하는 두 나라였다. 맹자 공손추: "증자는' 진추의 부, 따라잡을 수 없다' 고 말했다." ""

7. 양평화: 그리고, 모두 한고조 유방의 개국 공신으로, 지혜가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8. 벤과 우: 고대의 유명한 용사 맹본화.

9. 의와 진: 전국시대에 타국의 군사가 장의와 수진을 로비했다.

10. 도: 유교 학설, 이른바 도학을 가리킨다.

1 1. 이단: 유교 배척도가, 묵가 등 여러 유파가 이단이다. 이곳은 한위 이래 오랫동안 흥성해 온 불교와 도교를 가리킨다.

12. 정관: 당태종 (이세민) 연호 (627-649). 개원: 당현종 (이융기) 연호 (7 13-74 1). 이 두 시기는 역사상' 태평성세' 라고 불린다.

13. 방과 뒤: 당태종 때의 성현과 두루묵. 야오, 송: 초기 유명한 인물 야오 종, 송 징.

정: 유학의 바른 길.

15.300 년: 한유에서 고문부터 수시 시대까지, 거의 300 년.

16.8 조: 동한, 위진, 송, 치, 리앙, 진, 수나라를 가리킨다.

17. 도제가 세상을 익사시키는 것은 한유가 유교로 세상을 구하고 불교, 만년 등 이단사설에 탐닉하는 곤경에서 벗어나라고 주장하는 것을 말한다. 지: 구해줘.

18. 죄수주의 노여움에 충실하다: 당헌종 (춘력) 이 봉비상에 사신을 보내 불골입궁을 맞이하고, 한유가 상간하고, 언사가 과격하고, 헌종을 화나게 하고, 하마터면 그를 죽일 뻔했다. 다행히 배도, 최군 등 대신들이 구해준 덕분에 그는 비로소 조주 도사를 비하할 수 있었다.

19. 3 군 사령관을 탈취하다: (항력) 정권 때, (오늘 하북정현) 반란, 나를 죽여 밭을 만들고, 왕정을 모이게 했다. 한유는 부현에게 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신하들은 모두 그가 살해될 위험이 있다고 걱정했지만, 그는 단 한 번의 대화로 위기를 일으킨 병사들을 설득했다. 베이징 으로 돌아온 후, muzong 매우 행복, 한유 는 인사 관리 보조 장관 으로 승진했다.

돌고래 물고기: 작은 동물을 가리킨다. 돌고래, 돼지.

2 1. 형산의 구름을 열 수 있다: 형산, 오악 중 남악, 호남 형산현에 있다. 한유의 시에 따르면, "형산의 한 절에 멈추고, 나는 이 시를 문루에 새겼다." 그는 항산을 지나 남악으로 왔다. 그것은 가을비, 구름이 많고 바람이 없다. 그는 비가 곧 그치고 날씨가 좋아질 것이라고 진심으로 기도했다.

22. 헌종의 곤혹에 회답할 수 없다. 한유간영불골, 당헌종은 듣지 않는다는 뜻이다.

23. 악어 폭력을 길들일 수 있다: 한유임조주의 도지사 때 악어가 백성들을 해친다는 말을 듣고 악어를 제물로 바치라고 명령하였다. 악어는 확실히 서쪽으로 60 마일을 이동했다고 한다.

24. 너는 황보와 리를 비방할 수 없다: 너는 그들을 비난할 수 없다. 너는 그들을 없앨 수 있다. 한유는 조주로 강등된 후 사과했다. Xianzong 매우 후회 후 보고, 그를 다시 게시물로 데려 가고 싶어. 그러나 승상 황보운의 비방에 제지되어 한월을 원주도사로 바꾸었다. 에, 총리 리 탄핵 한유, 한유의 검열 의사의 직위에 올라 병부 시랑으로 떨어졌다.

25. 남해: 조주는 남해를 마주하고 있어 남해 옆에 있는 조주를 가리킨다.

사원 음식: 미래 세대의 사원 예배를 받아들입니다.

27.' 군자 애인과 학도': 언어는' 논어 양품' 을 참조하십시오. 군자는 사의를 가리킨다. 하찮은 인물은 보통 사람을 가리킨다.

28. 사무국 법원: 국가 공무원이 일하는 홀. 도지사, 당나라 최고 행정장관.

29. 지사: 당나라의 도지사, 한나라의 현과 맞먹는다. 여기에 사용된 것은 옛 이름이다.

30. 원우 5 년: 송철종 (조욱) 원우 5 년, 즉 서기 1090 년.

3 1. 아사로: 문관명, 순위 7 품. 왕디: 인생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32. 부디: 주소를 고르세요.

33. 한 살이 아니다: 한 살이 아니다. 당헌종원과 14 년 (8 19), 한유는 조주 도사를 강직했고, 같은 해 10 월에는 원주 도사로 바뀌어 조주에서 1 년도 채 안 되었다.

34. 아니오: "죽음" 을 전파하고 죽습니다.

재판: 이해합니다.

36. 쑥 슬픔: 제사를 지낼 때 슬픈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찜은 제물의 향기를 가리킨다. 쑥, 향기가 증발하는 방식. 언어는 "예기 제사의 의미" 를 참조하십시오.

37. 원풍 원년:' 김정동파집' 권 55 에 따르면' 원풍 7 년' 이어야 한다. 송신종 (조용) 은 원풍 7 년, 즉 서기 1084 년에 있었다.

38. 창리버: 한유의 본적은 창리 (현 허베이성) 로 세명은 창리버입니다.

목록: 나무 플라크.

유산: 예.

4 1 .. 손으로 고르세요. 한운: 천하. 장단: 문학적 재능.

42. 천손: 별의 이름, 직녀 스타.

43. 곡각: 벼의 비듬을 가리키며 이단사설을 비유한다.

44. 서유염지: 염지, 신화 중 햇볕을 쬐는 곳. 약어: 여기요. 부상: 신화 중에는 낮의 곳이 없습니다.

45. 초목옷이 비친다: 한유의 도덕 문장 () 가 한 세대를 반영한다는 뜻이다. 태양과 달이 대지를 비추고 초목을 감싸는 것과 같다.

46. 리와 두보: 이백과 두보.

47. 지, 쿤: 당대 문학가, 황보석, 한유와 동시대. 땀을 흘리고, 걷고, 몸이 뻣뻣하다: 모두 따라잡을 수 없다는 뜻이다.

48. 그림자를 볼 수 없다. 장계와 황보석은 반사처럼 사라지기 쉬우니 한유의 휘황찬란함을 우러러볼 수는 없다고 묘사되어 있다.

49.9 권: 명산, 일명 창우로 호남성 닝원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국과 황제: 여영과 아황, 제요의 두 딸은 모두 순제를 첩으로 삼았다.

50. 축융: 전설의 화신. 해조: 포세이돈.

5 1. 전군: 하늘의 중심. 황제: 천제.

52. 노래: 노래. 무양: 신무의 이름.

53. 닭을 희생해서 나를 모욕한다: 희생: 야크로 제물을 만든다. 닭 점술: 닭 뼈로 점을 치다. 부끄러운 것은 나다: 술에 들어갔다.

54. 이단: 붉은 열매. 바나나 노란색: 노란색 바나나. 위의 두 문장은 절의 제사를 가리킨다.

55. 갑자기 야외로 배속되었다: 한유가 세상에 와서 제사를 즐기기를 바란다. Be: 같은 "입고" 있습니다. 황야: 대지. 일반인은 여러 세대의 모범이 될 수 있고, 한 마디로 세계 모든 사람이 모방할 수 있다. 이것은 모두 그의 불요불굴의 천성이 일의 운명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그의 존재는 이유가 있고, 그의 죽음도 다르다. 이에 따라 심백과 여후는 깊은 산속에서 태어났고, 부설은 사후에 스타가 된다는 전설은 날조할 수 없다고 말했다. 맹자는 "나는 나의 뜻을 잘 고친다. 클릭합니다 이런 정기는 평범함에 있다. 그것은 천지 사이로 가득 차 있다. 우리가 갑자기 그것을 만났을 때, 왕회는 그들의 고위 인사를 잃었고, 진국과 초국은 그들의 부를 잃고, 그들의 지혜를 잃게 될 것이며, 맹빈과 그들의 용기를 잃게 될 것이며, 장의와 수진은 그들의 말솜씨를 잃게 될 것이다. 누가 그들을 이렇게 만들었습니까? 형식에 의존하지 않고 힘에 의지하지 않고 태어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고, 죽음을 따라가지 않고 사라질 수 있는 것이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그러므로 하늘은 별이고, 땅은 강과 산이며, 어두운 곳은 귀신이고, 밝은 곳은 사람이다. 이것은 도리 속의 정상적인 현상이니, 별로 이상할 것이 없다.

동한 이후 도덕적 타락, 문풍 파멸, 이단사설이 함께 일어났다. 당나라 zhenguan, 개원 번영 후, 팡 링 법사, 뒤 어두운, 야오 종, 노래 징, 아무도 구할 수 없다. 한문공만이 서민들 사이에서 궐기하고, 웃음을 머금고 고문 운동을 지휘한다.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그를 따라갔고, 그의 도덕과 문풍이 바른길로 돌아갔다. 지금까지 300 년 정도 되었습니다. 고문운동이 8 조를 일으켜 문풍이 쇠퇴하다. 그의 도덕은 세상의 무지를 구했다. 그의 충성은 황제를 불쾌하게 하고 용감하게 삼군 통수를 잡았다. 이것이 바로 백절불굴하고 흥망성쇠와 관련이 있고, 정직하고 고독하게 존재하는 사람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일찍이 천인의 구분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는데, 사람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하늘만이 그가 바람을 피우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지혜는 왕자를 속일 수 있지만 돼지와 물고기는 속일 수 없다. 실력은 천하를 이길 수 있지만 보통 남녀의 마음을 이길 수는 없다. 따라서 한궁의 성의는 형산의 먹구름을 깨끗이 청소할 수 있지만 당헌종의 막막함을 구할 수는 없다. 악어의 잔인함을 길들일 수는 있지만 황보, 리의 모함은 없앨 수 없다. 남해에서 민중의 신뢰를 얻을 수 있고, 사당 제사를 짓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지만, 하루는 조정에 안착할 수 없다. 아마 한궁이 만질 수 있는 것은 하늘이고, 만질 수 없는 것은 사람이니까!

처음에는 조주 사람들이 책을 읽을 줄 몰랐고, 한궁은 수재 조덕을 그들의 선생님으로 삼았다. 이후 조주 학자들은 문장 연구와 품행에 전념해 일반인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지금까지, 조주는 여전히 쉽게 다스릴 수 있는 장소로 여겨졌다. 공자의 말은 "군자가 유도를 배우면 국민을 사랑할 수 있고, 소인이 유도를 배우면 쓸 수 있다" 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조주 사람들은 한궁을 섬기고 먹고 마시는 것은 모두 제사를 지내야 하며, 가뭄과 역병이 필요할 때 모두 그곳에 가서 기도한다. 그러나 성전 뒤는 도사원, 사람들은 출입이 어렵다고 생각한다. 전임 현은 일찍이 조정에 이 상황을 반영하려고 시도하고, 절을 새로 지었지만, 결실이 없었다. 제 5 년이 되자 산랑이 이곳에 와서 벼슬을 했다. 모든 교육학자, 백성을 다스리는 조치는 전적으로 한궁을 스승으로 삼는다. 백성들이 신복하자, 그는 "네 맘대로, 누가 한문공에 사찰을 새로 지을 수 있겠느냐!" 라고 취지했다. 사람들은 기쁘게 절로 달려가 조주 성남 칠리에서 장소를 선택하자 일 년 만에 사찰을 지었다.

어떤 사람들은 "한궁이 베이징을 떠나 만리 () 를 옮기고 조주 () 를 폄하하여 1 년도 안 되어 돌아왔다. 한궁이 죽은 후에도 의식이 있다면 조주에 붙지 않을 것이다. 이 이치는 아주 분명하다! " 나는 대답했다: "그렇지 않다. 한궁의 신은 세상에 존재한다. 물이 대지에 존재하는 것처럼 존재하지 않는 곳이 없다. 조주 사람들은 그의 심오함만 믿고 그에 대한 그리움은 극에 달했다. 그가 희생을 바칠 때, 담배가 공기 속에 가득 차서, 마치 한궁을 본 것처럼 그를 슬프게 했다. 예를 들어, 우물을 파서 샘물을 채취하고, 물이 여기에 합리적이라고 말하는가? 클릭합니다 원풍 원년에 황제는 한공 장리버를 봉하여 묘문 이마 제목' 장리보 한문공묘' 를 봉하였다. 조주 사람들은 내가 그것을 적어서 비석 위에 새기라고 하자, 나는 그들에게 노래를 불러 한궁을 제사하도록 시를 한 수 지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가사에서 말했다: 너는 흰 구름이 흩날리는 선계에서 용을 타고, 네가 직접 천하를 열고 천하를 인간의 문장, 직녀로 나누어 가지각색의 옷을 짜 주었다. 선풍에 현혹되어 하나님 앞에 와서 더러운 세상을 위해 겨를 치우러 세상에 왔다. 서양에서는 선지와 부상, 이불과 식물이 모두 금빛이었다. 이백과 두보를 따라잡은 후, 장계와 황보석은 땀을 뻘뻘 흘리며 숨겨진 그림자를 볼 수 없을 정도로 뻣뻣해졌다. 불교가 왕을 조롱하는 것을 꾸짖기 위해 책 한 권을 쓰려면, 우리는 항화항을 관찰해야 한다. 구산, 순장, 제사. 주영이 앞에서 길을 이끌고, 포세이동도 숨어서 양떼를 징계하는 것처럼 용을 징계하고 있다. 하늘은 인재가 부족하고, 신은 슬프고, 노래는 세상에 내려와, 오양 한 마리를 보내왔다. 야크를 제물로 사용하고, 닭으로 점을 치고, 술을 바치고, 아! 제물은 리치홍, 바나나황색이다. 한궁이 좀 더 머물지 않으면 우리는 눈물을 흘릴 것이다. 네가 자연스럽게 왔으면 좋겠다. 긴 머리가 나부끼며 야외로 걸어갔으면 좋겠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