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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수명주기 이론 사례 연구

제품 수명주기 이론 사례 연구

사례 1: 제품 수명 주기 이론에 기반한 물류 수요 및 대책 [1]

첫째, 다양한 제품 수명주기 단계의 전략적 목표

한 제품이 시장 진입에서 최종 쇠퇴 및 퇴출에 이르는 전체 수명 주기 동안 기업 또는 기업가는 각 단계마다 자신의 제품에 대해 서로 다른 전략적 목표를 설정합니다. 도입 기간에는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성장기, 시장 점령, 성숙기, 기업 브랜드 구축, 쇠퇴기, 전략적 목적은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이다. 판매 방면에서 기업은 이 목표의 지도하에 인력과 재력을 합리적으로 안배하여 이윤을 창출하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형성해야 한다. 우리는 HI 를 핵심으로 하는 마케팅 모델에서 채널의 변화가 기업 물류 수요 모델의 선택을 제약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마케팅 모델의 변화는 기업의 물류 수요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공급 측면에서 볼 때 다양한 제품 수명 주기 단계의 전략적 목표도 공급업체 선택, 엔터프라이즈 구매 결정, 재고 관리 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즉, 전체 제품 공급망의 관점에서 볼 때, 서로 다른 제품 수명 주기의 전략적 목표는 서로 다른 공급망 전략과 일치해야 하며, 기업은 동적 시각으로 자신의 물류 운영 모델을 선택해야 합니다.

둘째, 다른 라이프 사이클 단계에서 제품의 물류 수요 및 대책

1. 도입 기간

제품 도입 단계에서 신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었다. 이 시점에서 고객은 제품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참신함을 추구하는 소수의 고객 외에는 제품을 실제로 구매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제품의 한계 이익은 높지만 잠재적 수요는 불확실하다. 이때 기업의 전략 목표는 주로' 고객 유치' 단계에 집중된다. 기업은 단말기 홍보에 많은 시간과 정력을 소비하고, 광고 투입은 매우 크다. 물류 수요 측면에서 신제품 출시의 초기 목표는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확보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고객 만족을 위해 언제든지 재고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고객의 구매는 소량 배치, 고주파, 납품 시기를 반영한 것이다. 일단 부족이 발생하면 마케팅 전략의 성과를 상쇄할 수 있다. 따라서 이 단계에서 물류 모델을 선택하려면 높은 수준의 제품 가용성과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신제품에 대한 물류 보장 계획을 세울 때 제조업체는 빠르고 정확하게 제품 보급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또한 시장 발전 단계이기 때문에 실제 시장 수요를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고객의 소량, 불안정한 구매에 대해 기업이 대량의 재고와 재고를 유지하는 것은 치명적이다. 따라서 신제품 도입 단계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분히 충족시키고 고비용의 물류 지원을 피하는 방법은 관리자가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그것이 막 시장에 진출했을 때, 소매상은 판매 보조금을 제공하는 조건 하에서만 신제품을 비축하는 것에 동의할 수 있다. 주문 빈도가 불안정하여 품절되면 판촉력이 크게 상쇄되고, 상품은 시장에서 인정받지 않고 죽는 비율이 높다. 이때 공급망을 설계할 때는 원자재와 부품을 소량으로 구입하여 기업 자체의 재고를 최소화해야 하지만 동시에 공급자와 정보를 유지하고 신속하게 발송해야 한다. 기업 생산 물류의 경우 완제품 재고도 줄이고 주문에 따라 유연하게 생산할 수 있어야 한다. 판매 물류의 경우 유통 채널을 개선하고' 제조업자-유통업자-소매업자' 의 기존 채널 모델을 간소화해야 합니다. 중간 부분이 많을수록 납품 주기가 길어지고 납품이 나빠질수록 소량의 상품 분배가 규모 효과를 형성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중간 링크가 많을수록 물류 비용이 커집니다.

2. 성장기

제품 수명 주기의 성장 단계에서 제품은 어느 정도의 시장 인정을 받았으며 수요 예측은 더욱 정확합니다. 이 단계에서 기업의 전략적 임무는 시장을 선점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것이다. 물론 이 시기에도 기업들이 도입 기간 초기에 투자한 비용과 비용을 회수하기 시작해야 한다. 물류 활동의 중점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서 보다 균형 잡힌 서비스와 비용 효율성으로 바뀌었다. 이때 기업의 관건은 가능한 한 균형 잡힌 판매를 실현하여 시장 적용 범위를 확대하는 것이다.

성장 단계에서 마케팅이 직면한 도전은 수요 증가의 속도로 판매하는 것이다. 공급망 관리 전략과 경쟁 전략의 일치를 충족하기 위해 이 성장 주기에 있는 기업들은 기존의 유연성 있는 공급망 설계를 바꾸고 수익성 공급망으로 전환하여 규모 효과를 극대화하고 비용을 절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단계에서 기업은 이윤을 얻기 위해 물류 작업을 설계할 수 있는 가장 큰 기회를 가지고 있으며, 물류 활동은 진정으로 기업의' 제 3 의 이윤원' 이 되었다.

이 단계에서 물류 수요에 대한 대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원자재 구매, 대량 배송. 성장 단계의 가장 큰 목표는 시장 점유율을 극대화하고 제품 인지도를 확대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 하기 위해, 해당 비용을 절감 하기 위해, 우리는 대량 구매 및 배송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규모 효과를 생산, 더 큰 판매 성장 포인트를 만들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경쟁자에 압력을 형성 하 고 기업의 시장 지위를 강화 합니다.

(2) 광범위하고 집중적 인 유통 물류 시스템을 수립한다. 성장 단계에서 기업은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시장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광범위하고 밀집된 제품 유통망을 구축하는데, 이 네트워크의 건설은 강력한 물류 네트워크의 지원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 단계에서 물류 결정은 적절한 유통업자를 선택하여 판매 네트워크를 안정시키고, 유통업자와 공급망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유통업자가 고객의 수요 정보를 적시에 피드백하여 제품 문제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3) 공급망의 디자인을 변경하여 물류가' 이익' 을 창출하게 하다. 판매량 증가로 인한 대구매, 대배송, 기업의 물류 시스템 활용, 운송, 배송 가공, 하역 등 물류 기능의 노동 생산성과 설비 활용률도 크게 높아졌다. 기업의 공급망은 공급망의 설계를 바꿔 물류 운영을 합리적으로 배치함으로써 진정한' 가치 사슬' 이 되었다.

3. 성숙함

성장기 이후 구매 제품 수가 늘어남에 따라 시장 수요가 포화되고, 제품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제품 한계이익이 떨어지고 잠재 수요의 불확실성이 줄어든다. 이 시기에 기업의 전략적 목표는 브랜드를 구축하여 제품 브랜드로 제품 수명 주기를 연장하는 것이다. 포화성숙 단계는 경쟁이 치열한 것이 특징이다. 어떤 제품의 성공은 종종 각종 대체 경쟁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응답으로, 가격과 서비스를 조정하는 것은 이미 기업의 표준 전략 조치가 되었다. 치열한 경쟁과 저한계 수익에 직면하여 기업이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려면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더 많은 부가 가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은 물류 부서에서 완성한다. 물류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것은 이미 이 시기 물류 수요의 핵심이 되었다. 일반적으로 현재 단계 기업의 물류 결정에는 (1) 대형 배송 센터 설립, 모든 판매 네트워크 적용, 현대 부가가치 물류 서비스 개선 등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수요가 안정적이기 때문에 각 판매점의 수요와 배송센터의 출하량은 모두 통제할 수 있고, 얼마나 필요한지, 품절된 만큼 적시에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기업이 성장기에 이미 광범위한 판매 채널을 구축했기 때문에 이 단계의 배송경로 방안이 명확하기 때문에 기업은 배송센터의 부지 선정과 배송방식 선택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제품의 성숙기와 포화기에는 고객이 제품의 가격에 더 민감하기 때문에, 기업은 마케팅에서 가격 인하를 통해 판매를 확대하고, 제품의 한계수익을 크게 낮추기 때문에, 직접 터미널 분배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드는 비용이 너무 높다. 따라서 대규모 핵심 고객 외에도 기업의 배송 목적지는 일반적으로 도매상과 소매업자의 창고에서 끝나 고객이 직접 수거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배송 센터의 위치는 각 지점의 수요에 따라 다릅니다.

(2) 물류 아웃소싱, 제 3 자 물류 회사를 활용하여 물류 비용을 절감하고 부가 가치 서비스를 높입니다. 첫 번째 대책의 경우, 대형 자동화 배송센터의 설립은 기업이 물류 정보 시스템, 하역, 차량 운송 등에 대해 더 높은 요구를 해야 하며, 대량의 자금 투입이 필요하다는 것은 중소기업이 실현하기 어려운 것이다. 또 현 단계에서 기업의 목표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 즉 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구축하는 것이기 때문에 물류 서비스 향상은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 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기업은 이 단계의 물류 수요를 우선 순위를 매겨 제 3 자 물류 회사에 맡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물류, 물류, 물류, 물류, 물류, 물류, 물류) 이렇게 하면 물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화된 물류 회사가 제공하는 전문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4. 뒤로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신제품과 대체품의 출현, 소비 습관의 변화로 제품 판매량과 이윤이 계속 하락하면서 제품이 쇠퇴기에 접어들었다. 제품 수요와 판매량이 급속히 하락하면서 시장에서 대체품과 신제품이 등장해 고객의 소비 습관을 바꾸었다. 이 시점에서 비용이 많이 드는 기업은 수익성이 없어 단종될 것이며, 이러한 제품의 수명 주기는 연이어 종료되어 결국 시장에서 완전히 퇴출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비용, 비용, 비용, 비용, 비용, 비용, 비용) 제품이 죽어가고 있을 때, 기업의 경영진은 제품 판매를 포기하거나 제품 유통을 계속하는 균형 잡힌 선택에 직면해 있다. 따라서, 한편으로는, 기업의 물류 활동은 해당 배송 업무를 계속 유지하는 데 위치해야 한다. 반면에, 제품이 거부되면, 너무 큰 위험을 무릅쓰지 않을 것이다. 이때 기업의 목표로 어떻게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이 물류 활동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이 단계에서 기업의 전략적 목표는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이다. $%&; 더 많이 투자하고 기존 제품에 대한 물류 투입을 0 으로 줄이다. 기업은 더 이상 대량의 원자재와 부품을 구매할 필요가 없고, 심지어 쌓인 재고만 처리하면 된다. 가끔 고객 수요 구매가 있더라도 쇠퇴기 수요가 낮고 응답 시간이 짧은 물류 수요에 대해서는 높은 안전 재고를 유지할 필요가 전혀 없으며 주문 생산에 가장 적합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물류 수요 대책은 제품을 생산업체에 보관하고 직접 배송이나 미착 합병을 통해 고객에게 납품하는 것이다.

요약하면, 제품 수명주기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설명하는 데 많이 사용되지만, 기본적인 물류 전략의 경우 서비스 요구에 따라 언제든지 조정할 수 있는 범위를 보여줍니다. 물류 활동의 경우 마케팅 포트폴리오의 다른 요소와 마찬가지로 시장 경쟁에 따라 전략적으로 적절한 조정이 필요합니다. 물류 활동이 지원하는 서비스 수준과 성격은 라이프 사이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제품은 물류 계획의 빠른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입 단계에서 높은 수준의 물류 활동과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수명 주기의 성장과 포화 성숙기에 서비스 및 비용의 합리화에 중점을 둡니다. 경기 침체 단계에서 제조업체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물류 활동을 포지셔닝해야 합니다.

사례 2: 제품 라이프사이클 이론에 기반한 음악 문화 산업 발전 연구 [2]

디지털 음악의 무료 다운로드와 침해 다운로드가 음악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이 문제는 이미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런 현상은 프로듀서와 창작자의 적극성을 심각하게 타격해 고품질의 음악 제품의 지속 가능한 생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전통 음반 제작에 종사하는 업계 인사들은 더욱 걱정이 태산이며, 업계의 주요 기술 변화 앞에서도 속수무책이다.

1. 제품 라이프사이클 이론에 기반한 음악 제품 유형

음악 제품의 형식은 음반, 노래, 음악, 배우, 공연 등이다. 하지만 사람들의 감상과 소비 습관으로 볼 때 가수는 음악 제품의 가장 중요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음악 제품은 주로 배우, 노래, 음반, 공연도 구체적인 문제에서 토론하는 것을 가리킨다. 일부 연구자들은 음악 제품이나 생산 방식의 조류가 오리지널 트렌드, 인터넷 트렌드, 오디션 트렌드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기존 연구 성과를 토대로 생산 특성에 따라 기업 중개형, 인터넷 유행형, 오디션 조류형, 공공문화 사업형 등 네 가지 유형의 음악 제품을 제시했다.

기업 중개는 중개 회사나 음반사가 특정 시장을 통해 양성과 보급에 투입된 배우를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반사, 음반사, 음반사, 음반사) 인터넷 유행은 연예인들이 인터넷에서 무료로 음악을 다운받아 노래 유통을 통해 가수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말한다. 오디션 트렌드란 TV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은 가수를 말한다. 중국의 음악생활에는 또 하나의 중요한 유형이 있는데, 바로 대중문화사업의 추세, 즉 공공기관에서 양성한 배우가 대중문화사업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제품 라이프 사이클은 시장 진입에서 퇴출까지 제품이 거치는 시장 라이프 사이클 프로세스입니다. 시장 진입 및 퇴출은 주기의 시작과 끝을 나타낸다. 제품 수명 주기는 안내 기간,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의 네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진입 기간은 신제품이 처음 시장에 진출했을 때의 시험 판매 기간을 가리키며, 판매 성장이 느린 시기이다. 성장기는 제품이 신속히 시장에 받아들여지고 이윤이 크게 증가한 시기이다. 성숙기는 제품이 이미 대다수 잠재 바이어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판매량이 둔화되는 시기이다. 날로 치열해지는 경쟁으로 이윤이 안정되거나 심지어 감소했다. 쇠퇴기는 매출하락 추세가 커지고 이윤이 줄어드는 시기이다 (아래 그림 참조). 엄밀히 말하면,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기 전의 개발 기간도 생산자가 반드시 고려해야 할 중요한 단계이다. 문화 창의적 제품의 경우 개발 단계의 계획은 제품의 성공에 특히 중요하다.

이미지: 제품 라이프 사이클 다이어그램

제품 수명 주기의 개념은 원래 대량 생산된 공업 제품을 분석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예술 창작을 분석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았다. 그러나 음악의 산업화 생산 특징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시장화 운영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이 이념의 적용은 음악 제품의 투자, 생산, 마케팅 전략에 어느 정도 깨우침이 있다.

가수와 같은 특수한 음악 제품의 경우 발전기는 가수 스타일의 내용, 작품 제작, 음악 제작, 이미지 포장 디자인을 포지셔닝하는 과정이다. 입문기는 가수의 미디어 데뷔, 인터넷 히트 차트, 소폭 공연, 싱글 시험 출시를 말한다. 성장이란 미디어 홍보, 시장 발행, 음반 발행 판매, 콘서트 개최를 가속화하는 과정을 말한다. 성숙기는 음반 발행 판매와 콘서트가 시장 가치를 창출하는 주요 시기이다. 경기 침체기에 가수들은 점차 시장에서 퇴색하거나, 새로운 것을 내놓거나, 심지어 청중과 관중을 끌어들이기 위해 완전히 변화할 수도 있다. 장르별 음악 제품은 라이프 사이클의 각 단계에 따라 특성이 다르므로 하나씩 분석해 보겠습니다.

둘째, 다양한 음악 제품의 예술적 특징과 제작 특징

(a) 기업 중개 유형

음반사가 주도하는 음악 시장 생산 모델에서 가수는 보통 매니지먼트사나 음반사와 협력하여 이러한 유력한 기업들이 기획하고 포장하고 홍보하여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영향력과 시장 점유율을 얻는다. 이런 가수들은 일반적으로 좋은 음악적 소질이나 독특한 음악적 재능과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창작한 음악 작품은 일반적으로 전문 예술 수준이 높고 마케팅, 지속 가능한 발전, 관리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음악 시장의 활발한 번영, 문화 오락 제품 경쟁, 교차 경쟁의 맥락에서 가수와 노래는 음악 제품으로 시장 인정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품 도입 기간과 장기, 지속적인 시장 투입과 멀티 채널, 다양한 형태의 지속적인 홍보는 매우 중요하다. 가수가 자신의 힘만으로 좋은 작품에서 좋은 제품으로의 도약을 완성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우수한 배급기, 녹음, 모대, 정교한 인쇄포장, 세심한 미디어 홍보 계획, 성숙한 음반 발행 채널은 모두 소속사의 대대적인 투자가 있어야만 완성할 수 있다. 대형 콘서트 개최에는 공연 승인 신고, 장소 임대, 보안, 메이크업 디자인 공사, 입장권 홍보 판매, 밴드 리허설 공연, 공연 현장 접대 일정 등 일련의 작업이 포함된다. 이를 위해서는 엄청난 인력, 물적 자원 및 재정적 자원이 필요합니다. 소속사의 지원 없이는 많은 가수들이 대형 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 이에 따라 대수익률이 작은 입입 기간과 성장기에 일반적으로 기업을 대표하는 가수만이 예술시장의 성숙 단계에 들어가 상당한 시장 실적을 거둘 수 있다.

시장 경쟁에서 눈에 띄기 위해 소속사는 일반적으로 시장 분석, 연예인 포지셔닝, 스타일링 디자인 등 주도면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러한 보답을 바라지 않는 개발 단계는 제품의 성공을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하고 예술 수준 향상을 위한 좋은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소속사도 시장 수요에 영합하는 경향이 있지만, 우수한 음악 프로듀서와 우수한 음악 제작사들은 모두 자신의 예술적 추구와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시장 패션을 주도하는 가운데 예술 창작을 촉진할 수 있다.

관중의 심미적 재미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변할 것이다. 가수의 스타일이 더 이상 시장 수요에 맞지 않을 때, 성공적인 전환 계획은 제품 라이프사이클의 쇠퇴 단계를 전환 단계로 바꾸어 연예인의 예술적 생명을 연장시킬 것이다.

인터넷의 보급

인터넷 노래의 가장 큰 특징은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많은 네티즌의 오락 취향에 적합하고, 무료 오디션과 다운로드를 위한 디지털 전파 방식 때문에 인터넷 노래, 특히 아직 유명하지 않은 일반 가수는 수입이 적다는 점이다. 다운로드율과 조회수가 이런 노래의 주요 목적이다. 물론,' 유행문화' 는' 저속문화' 와 동등하지 않지만, 전문회사가 세심하게 기획하고 정교하게 조각한 음악에 비해 대다수 사람들을 영합하기 위해 창작한 노래는 전반적으로 예술적 가치가 낮다. 특히 배급기, 녹음 등 자금 지원이 필요한 기술 지표가 낮다.

이런 음악 제품의 절대다수는 도입 기간 동안 더 발전하기 어렵고, 개인이 수입이 없으면 지속적인 투자가 어렵다. 자기 몰입 가수로서 음악업계에서 계속 발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인터넷은 예술가와 아마추어들이 음악적 흥미를 과시하는 플랫폼이며, 소중 음악 청취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소수의 인터넷 노래와 가수만이 일정한 규모의 영향력을 얻고 전문적인 협력 플랫폼 개발에 들어갈 수 있다.

(c) 추세 유형 초안

2005 년 TV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이 의외로 인기를 끌면서 음악 산업에 새로운 유형을 제공하고 가수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했다. 독창성이 떨어지고 전문수준이 고르지 않은 것이 이런 음악 제품의 주요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음악은 오디션에 참가한 가수의 성공의 일부일 뿐, 예술성은 오디션 음악의 일부일 뿐이다. 가수의 개성, 심사위원과 관객의 상호 작용, 미디어와의 협력 등 비음악 요소가 중요하다.

이들 가수들 중 소수만이 성장기와 성숙기에 들어갈 수 있고, 성숙기에 들어와도 곧 쇠퇴기에 들어간다. 오디션 프로그램은 많은 전문가를 동원했는데, 특히 비전문가 애호가들이 동원되었다. 음악활동이라기 보다는 오락활동과 미디어활동보다는 음악수준 향상에 큰 역할을 하지 않지만 음악산업 발전의 힘이며 음악제품과 다른 미디어전파가 함께 시장에 진출하는 유대를 형성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공공 * * * 문화 사업

공공 문화 사업의 음악 제품은 중국의 음악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이래 전문 음악단체와 대학은 줄곧 우리나라 음악문화의 주요 생산자였다. 사업단위에서 배양한 배우는 주로 공공문화사업, 음악, 기타 문화제품처럼 국가 이데올로기 선전의 기능을 맡고 있다. 이 체계에서는 민족 문화를 전파하고 음악 전문 문화를 구현하는 제품을 동시에 생산한다. 국가 의지, 민족 정신, 예술가의 인식이 유기적으로 융합될 때, 시스템은 많은 우수한 예술가들을 양성하여 대량의 우수한 예술 작품을 창조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런 배우와 음악의 제작 주기는 모두 비교적 길다.

진입 시기로 볼 때, 한 나라가 훌륭한 배우를 양성하는 데는 종종 시간이 오래 걸린다. 특별한 인재로서, 그는 젊은 시절에 전문단체나 학원에 입학하여 국가가 준 체계적인 엄격한 배양과 공연 기회 속에서 성숙할 때까지 성장하는 경우가 많다. 제도적 자원이 풍부하고 시장 수요가 많기 때문에 생산된 음악 제품은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품질도 높다.

예로부터 음악은 일정한 공공 문화 사업의 기능을 담당해 왔다. "음악" 은 "의식" 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민중을 교화하고 민속을 육성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고대 음악 문화 기능의 구현이다. 유구한 공공문화체계 전통을 가진 유럽이든 상업체계가 발달한 북미든 현대음악도 공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정부는 우아한 예술이나 국가 문화 기관에 투자할 뿐만 아니라 현지 젊은 음악가들을 위한 리허설 장소를 만들어 공공 가치를 창출하는 데도 투자하고 있다. 이 공공공간들은 젊은 음악가들이 상호 작용하고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무료 리허설 장소이다. 미국의 일부 대학과 지역사회에도 예술가 센터가 있어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예술가에게 개방되어 예술가들에게 교류와 창작을 위한 장소를 제공한다.

표면적으로 디지털 음악과 인터넷 음악의 성행은 모든 음악 창작자와 음악 제작에 무한한 기회를 제공한다. 하지만 음악시장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관련 문화오락 대체 제품이 많아지면서 대부분의 음악 제품은 제품 수명 주기의 도입을 벗어나 성장기와 성숙기에 접어들지 못하게 된다. 기업 중개는 시장경제가 상대적으로 성숙할 때의 음악 발전 모델이며, 디지털 음악 시대도 마찬가지다. 제품 도입 기간을 단축하고 성장기의 발전 속도를 가속화하고 성숙기에 시장 운영을 연장하는 것이 권상기업의 최선의 전략이다. 음악의 매력은 라이브 공연의 생생함에 크게 있다. 시장 수입의 상당 부분은 바로 여기에 있다. 특히 음반시장이 무료 디지털 다운로드 충격을 받는 배경에서는 더욱 그렇다.

기업 중개 음악 제품과 공공 문화 사업은 비교적 지속 가능한 발전 능력을 갖추고 있다. 국가문화산업계획이 이미 출범했고, 지원력이 더욱 커질 것이라는 맥락에서 시장기획과 운영에 능한 음악 프로듀서는 관객들에게 더 많은 예술적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며, 자신에게 더 큰 산업발전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다.

국가산업정책으로 볼 때 시장건설을 강화하고 민영음악기업에 대한 준입정책제한을 줄이고 합리적인 국제음악교류를 늘리고 각종 체제 하에서 연예인에 대한 기초지원을 늘려 더 많은 음악제품을 지원해야 한다.

진입 기간 동안 시장 위험 감당력이 약한 미성숙한 제품은 리허설, 교류, 공연장, 지원자금 등에 대한 국가의 지원이 필요하다. 예술작품 발행에 대한 각종 제한을 줄이고 더 많은 가수들이 빠른 시일 내에 성장기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성장기와 성숙기에 제품 및 관련 기업이 시장 복귀 단계에 접어들면서 국가는 음악 해적판에 대한 타격을 강화하고 음악 제작자의 합법적인 이익을 보호해야 한다. 이익이 보장되어야만 그들이 더 나은 음악 제품을 생산하여 선순환 발전의 궤도에 진입하도록 촉진할 수 있다. 또한, 음악 자질 교육을 강화하고, 전 국민의 예술적 소양을 향상시키고, 음악 예술 소비층을 육성하는 것도 국가가 음악 문화 창조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고리이자 효과적인 방법이다. 산업의 발전은 결국 완전히 자연스러운 진화 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국가가 산업 전환기에 정책의 지도 역할을 대대적으로 추진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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