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쿤곡에 대해 말해 줄 수 있어요?

쿤곡에 대해 말해 줄 수 있어요?

곤곡은 중국의 일종의 오래된 극종이다. 그것은 원래 곤산강이나 곤곡이라고 약칭되었다. 청나라부터 곤곡이라고 불렀고, 지금도 곤곡이라고 합니다. 곤곡의 반주 악기는 주로 셍, 소, 수나, 삼현, 비파 (타악기 사용 가능) 로 보완된다. 곤곡의 공연에도 독특한 체계와 풍격이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서정적이고, 동작이 섬세하며, 노래와 춤이 교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이 연극은 2006 년 5 월 6 일 유네스코에 의해' 인간의 구두와 무형유산 대표작' 으로 명명되었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곤곡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역사의 발전

곤곡의 형성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원말의 곤산에서 기원하여 지금까지 6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송원 이래 중국 희곡은 남북으로 나뉘어 각지의 창곡도 다르다. 원말구 지강 등은 곤산에서 유행하는 남곡 원조를 정리하고 개선하며' 곤산강'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곤곡의 초기 형태다. 명대 가정년, 걸출한 희곡 뮤지션 위량보가 곤산강의 멜로디와 창법을 개혁해 해연강, 이양강 등 남방성강의 장점을 흡수하고, 곤산강의 아름답고 먼 특징을 발휘했으며, 북방성강의 엄밀한 구조를 흡수했다. 그는 북방 곡조의 창법을 이용하여 피리 피리, 소, 비파 등의 반주 악기와 함께 남북 곡조의 길이, 섬세하고 우아한 수묵곡을 창작하였다. 나중에 곤산인 양천우는 위량부의 업적을 계승하여 곤곡에 대한 진일보한 연구와 개혁을 진행했다. 융경 생명의 끝에서 그는 첫 번째 곤곡 전설' 라쿤사' 를 썼다. 이 전설적인 공연은 쿤곡의 영향을 확대했고, 점점 더 많은 학자들이 쿤곡으로 전설을 창조하고 쿤곡을 배우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따라서 곤곡과 여요강, 해연, 여양강은 명대 4 대 성강이라고 불린다. 만력말년에 이르러 쿤반의 광범위한 공연 활동으로 곤곡은 양주를 통해 베이징 호남에 전해졌으며, 여러 극종 중 1 위를 차지하며 레전드 극본의 표준창곡이 되었다. "사방팔방의 노래는 모두 오문을 향해야 한다." 명말 청초에 곤곡은 쓰촨 구이저우 광동으로 전해져 국극으로 발전했다. 곤곡의 창곡은 처음에는 쑤저우의 오어를 기초로 한 것이었지만, 각지에 전해진 후 지방방언과 민간 음악과 결합해 많은 유파로 발전하여 다채로운 곤곡 체계를 형성하여 온 민족의 대표극종이 되었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곤곡 발전은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이때부터 곤곡은 배원을 제패하기 시작하여 600 ~ 700 년 동안 이어져 중국과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유구한 전통을 지닌 희곡 형식이 되었다.

청창극 형식으로 등장해 결국 곤곡이 징과 북이 없는 분위기 속에서 아름답고 요란하게 되었다. 한편 위량보부는 반주 악기도 개혁했다. 처음에 남곡 반주의 악기는 주로 퉁소와 관이었다. 곤곡의 노래를 더욱 감화력있게 하기 위해, 그는 피리, 관, 시, 금, 비파, 등 악기를 모아 곤곡을 위해 반주를 하며 성공을 거두었다.

곤산강은 쑤저우에서 전해지기 시작했고, 만년 동안 쑤저우를 중심으로 강남, 전당강 북쪽으로 전파되어 푸젠, 강서, 광둥, 호북, 호남, 쓰촨, 하남, 허베이 등지로 점차 전파되고 있으며, 만년에도 북경으로 유입되었다. 이렇게 곤산강은 명중엽부터 청중엽까지 가장 영향력 있는 성강 극종이 되었다.

역사적 지위

곤곡 (곤산극) 은 장쑤 곤산으로 명명되었다. 저장과 강서에서 유래한 해연극, 여요강극, 익양극과 함께 명대 4 대 극종으로 불리며 남극 체계에 속한다.

곤곡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 희곡 중 하나이며, 중국 전통문화예술, 특히 희곡 예술의 보물로 백화원의' 난초' 라고 불린다. 명중엽부터 청중엽까지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성강극종은 곤곡을 바탕으로 발전해' 중국 희곡의 어머니' 로 불린다. 곤곡은 중국 희곡 사상 공연 체계의 가장 완벽한 희곡이다. 그것은 깊은 기초와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중국 민족 문화예술이 고도로 발전한 결과이며 중국 문학, 희곡, 음악, 무용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예술적 특색

곤곡은 전국에서 큰 영향을 끼친 극종으로 시련을 겪은 후 기적적으로 다시 부흥할 수 있으며, 뛰어난 예술적 매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그 예술적 성과는 우선 음악에 나타난다.

곤곡 대사는 아름답고, 멜로디는 아름답고, 부드럽고 아름답다. 노래 기교에서 소리의 통제, 리듬과 속도의 기복, 토어와 발음, 장면 반주에 중점을 둔다.

"수밀 챔버". 이 새로운 곡은 곤곡의 노래 특색을 확립하여 남곡의 느린 음조 (즉,' 미세') 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구체적으로 박자를 늦추고 리듬을 연기하여 멜로디에 더 많은 장식적인 화강을 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통상적인 한쪽으로 쓰러지고 한쪽으로 쓰러지는 방법 외에도 4/4 박자의 곡조를 8/4 로 늦추는' 자유판' 이 있어 음색이 부드럽고 완곡하다. 발음의 머리, 배, 꼬리, 즉 토자, 과강, 라디오에 주의하여 음악 레이아웃의 공간과 다양성을 증가시켜 부드럽고 부드러운 특징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반면 북곡의 목소리와 감정 경향은 기복과 호방함, 점프 능력이 강하다. 그것은 7 음계를 사용하는데, 남곡에서 쓰는 오음계 (기본적으로 반음계 없음) 와는 다르다. 그러나 곤산강은 북곡을 장기간 흡수하는 과정에서 원북곡의 특징을' 남곡' 의 노래 스타일로 점차 융합하고 있다. 그래서 곤곡 연극에서 북곡은 세트로 쓰이고, 싱글도 있고,' 남북합벽' 도 있습니다.

남북조합' 의 운용은 특색이 있다. 일반적으로 북송은 캐릭터 노래이고 남송은 몇 가지 다른 캐릭터 노래다. 이 남북곡의 조화는 전적으로 줄거리를 바탕으로 음악이 연극의 필요에 최대한 완벽하게 복종하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남북가 자체의 변화에 따라' 차궁',' 단절',' 채가' 등 다양한 기법이 있다. 원래 그 노래는 남북가를 불문하고 그 궁조의 노래에 속하는 문제가 있다. 노래를 부를 때 감정을 크게 바꿔야 할 때, 같은 궁조의 노래는 감당할 수 없고, 다른 궁조의 적당한 노래를 빌릴 수 있다. 모란정' 에서 연이어 사용한 곡패는 [염소] [산복숭아색] [월조] [가방 최] [황종공] [면데솜] (월조) 이다.

노래 기교에서 곤곡은 소리의 통제, 리듬, 발음의 속도를 중시하며' 간격',' 겹침',' 한숨',' 헉' 의 구분과 다양한 캐릭터의 개성창법이 있다. 음악의 박자, 4 박자의 느린 박자가 남곡 중' 선물판' 에 의해 두 박자 느린 것 외에도 남곡과 남곡에서 흔히 사용되는 3 안판, 1 안판, 달리기판, 널빤지가 포함되어 있다. 그들은 실제 노래에서 많은 변화를 겪었고, 모든 것이 줄거리와 캐릭터에 응당한 감정에 복종했다.

쿤곡의 악기는 비교적 완비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악기는 피리, 그리고 소, 삼현, 비파이다. 부드러운 피리를 주요 반주 악기로 삼고 선물판의 대량 사용, 자복미 발음 방식, 오중민가의 영향을 받아 형성된 자신의' 류리' 의 특징으로 곤곡 음악은' 완곡한 매력, 노래, 탄식' 으로 꼽히는 배원 수백 년이다. 반주에는 여러 가지 상황에 적합한 많은 탄보카드가 있었는데, 나중에는 많은 희곡에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반주, 반주, 반주, 반주, 반주)

곤곡의 음악은 대련구조에 속하며, 줄여서' 곡패체' 라고 부른다. 안에 쓰이는 곡표는 1000 여종이다. 남북곡패의 원천은 고대 가무 음악, 당송 시대의 대곡, 어조, 송대의 노래, 적립, 민가와 소수민족 노래까지 포함한다. 이남곡을 바탕으로 북곡의 수를 이용해' 파조',' 차궁',' 채가' 등의 방식으로 작곡한다. 또한 많은 종교 노래가 있습니다.

곤곡의 공연은 엄밀한' 노래와 춤' 공연 형식을 가지고 있다

곤곡 공연의 가장 큰 특징은 서정적이고, 동작이 섬세하며, 노래와 춤이 교묘하고 조화롭다는 것이다. 곤곡은 각종 공연 수단 (예: 노래, 점프, 인용, 대화 등) 이 서로 협력하는 종합 예술이다. 오랜 연기 역사에서 노래와 춤의 연기 특색이 형성되었다. 특히 각 캐릭터의 연기 이미지에서는 더욱 그렇다. 그 춤 형체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말을 할 때의 보조 손짓이고, 다른 하나는 손짓으로 발전한 맨손 춤이다. 하나는 가사가 있는 서정적 춤으로, 뛰어난 춤 동작일 뿐만 아니라 인물의 마음과 가사의 의미를 표현하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곤곡 전통무용은 여러 방면에서 고대 민간 무용과 궁정 무용의 전통을 흡수하고 계승하였다. 장기간의 무대 공연 실천을 통해 풍부한 랩과 춤이 긴밀하게 결합된 경험을 쌓고, 서사경물 글쓰기의 공연장 수요에 적응하고, 묘사를 강조하는 무용공연을 많이 만들어' 연극' 에 맞춰 이야기성이 강한 접자극이 되었다. 서정적이고 행동성이 강한 공연장의 수요에 적응하여 많은 서정적 무용공연을 창작하여 많은 단접서정적 가무극의 주요 공연 수단이 되었다. 서천투 루화당',' 중정기 소진',' 달정',' 보검기 야벤',' 연재이야기 탐비',' 호낭탄산정' 등 대표극.

곤곡의 음준도 특색이 있다. 곤곡은 오중으로부터 발전한 것이기 때문에, 그 발음은 오농연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어릿광대는 오어를 기초로 한 지역 백이 있는데, 예를 들면 소백, 양주백이다. 오중 지역의 이런 거리어는 생활 기운이 짙고, 늘 쾌판 운색을 사용하며, 매우 특색이 있다. 또한 곤극의 창곡은 발음, 실강, 리듬에 모두 매우 엄격한 규범을 가지고 있어 완벽한 창조 이론을 형성했다.

곤곡의 무대 예술은 풍부한 의류 스타일, 정교한 색채와 장식, 페이스북의 운용이라는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원명 이후 희곡 인물의 의상 스타일을 계승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쿤곡의 일부 의상은 당시 사회에서 유행했던 의상과 매우 비슷하다. 연극에 반영된 무장은 자신의 군복을 가지고 있고 문관도 봉건 사회 계급 등급에 따라 다른 의상을 가지고 있다. 페이스북은 깨끗하고 못생긴 라인에 쓰인다. 손오공 (성), 단 (단), 색깔은 기본적으로 빨강, 흰색, 검은색과 같은 성단, 단, 단, 단, 단, 단, 단, 단, 단, 단, 단, 단

다년간의 연마와 가공을 거쳐 곤곡은 이미 상당히 완벽한 체계를 형성하였으며, 이 체계는 오랫동안 중국 희곡에서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곤곡은' 백극의 조상' 으로 칭송되어 전체 희곡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많은 지방극종은 그 예술적 양분을 다양한 정도로 흡수했는데, 그중에는 곤곡도 있다.

롤 플레잉

초기의 곤곡은 남극 체계에 속해 남극의 캐릭터 체계를 계승하면서 북방 잡극의 장점을 흡수하고, 생전, 단, 순, 추악, 외, 점착 7 가지 기본 캐릭터를 흡수했기 때문이다. 초기 작품' 라쿤사기' 는 곤곡 초기의 캐릭터지법, 즉 남극의 7 개 대사를 답습하고, 원잡극 중소모, 쇼단의 설정방법 등을 차용했다.

명말 곤곡이 흥성할 때, 명판' 묵한재 전설' 은 원래의' 철' 노인 여성의 역할을' 노기' 로 바꾸고 원잡극의 지법을 흡수했다. 다른 캐릭터들은 곤곡 초기와 거의 같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곤곡 역할 업무는 기본적으로 강호 12 역할 제도를 유지했다.

건륭 시대에는 곤곡이 가장 흥성했고, 공연 예술이 더욱 향상되었고, 인물을 묘사한 역할 연기 체계도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다. 양주 화조록에는' 강호 12 역할' 이 있다. 각각 부단, 노생, 정학생, 외국인, 큰 얼굴, 두 얼굴, 세 얼굴,' 남성 캐릭터' 라고 불린다. 노단, 정단, 쇼단, 철알은' 여성 캐릭터' 라고 불린다. 또 한 사람이 뺨을 맞고' 기타' 라고 불렀다. 나중에 남방 곤곡에서 그것은 소성과 단각의 주요 역할로 발전하여 이 두 가지의 구분이 더욱 섬세해졌다. 소학부는 대관생, 소관생, 수건생, 신발생 (차생), 꿩생 등 다섯 가지 범주로 나뉜다. 댄성은 노단, 좌단 (소년 연기 가능), 스탠 (살단), 오단 (소녀), 유단 (부단) 의 여섯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지만 각 곤곡파마다 고유한 범주가 있다.

공연 예술이 발전함에 따라 쿤곡 속의 역할 구분이 점점 가늘어지고 있다. 자와 도 사이에서 쿤곡의 역할 업무는 원래의 강호 12 캐릭터와 나중에 나타난 더 세밀한 분업을 결합했다. "생, 단, 순, 못생긴" 5 대 사업에서 또 20 개의 작은 행으로 세분화되어' 20 집' 이라고 불린다.

"셍" 가족에서는 관생, 수건생, 신발생, 꿩이 서로 다른 역할을 한다. 관원과 학생은 관직을 맡은 성인 남자로, 그 중 나이와 지위로 대소관으로 나뉜다. 예를 들어' 장생전' 의 당나라 왕명,' 태백취기' 의 이백은 모두 고위 관리들이 출연한다. "차이징 전기" 의 왕과 "금날개새전" 은 모두 저급 관원들이 연기한 것이다. 관생과 수건생의 공연은 다르다. 수건생은 풍류유아한 청년선비 역을 맡았고, 청량하고 찰랑찰랑하며, 노래는 진짜와 거짓의 결합이 필요하고, 가성이 크고, 맑고 듣기 좋다. 관생 표현은 소탈해야 하고, 대관생 스타일은 풍부해야 한다. 노래에서 그들도 진실과 거짓의 결합이지만, 진성은 수건이 진성을 사용했을 때보다 더 높은 음역에 떨어지는데, 아름다움은 우렁차다.

단항공은 또 노단, 정단, 좌단, 사단, 우단, 유단으로 나뉜다. 하지만 사실 하나 더 있습니다. * * * 는 7 문입니다.

정단은 일반적으로 신분이 비교적 낮은 기혼녀를 연기한다. 예를 들면' 비파기' 의 조무모,' 김쇄기' 의 떠오,' 화물랑탐' 의 장삼고모와 같다. 정단은 연주에서 간결하고 대범함을 중시하며, 노래에서 토자 노즐은 큰 힘이 있어야 하고, 음색은 밝고 대범하며, 음량도 요구된다. 정단의 극목은 상당히 풍부해 연기하는 각종 캐릭터들이 뚜렷한 특색을 가지고 있어 배우들에게 넓은 공연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네트워크 케이블은 큰 얼굴과 하얀 얼굴로 나뉘며, 큰 얼굴 마스크는 주로 빨간색과 검은 색이므로 "칠홍팔흑삼중"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흰 얼굴은 모두 악당을 연기한다. 눈무늬 외에 얼굴 전체에 흰 가루를 발랐는데, 보통 밍크 백분, 구김가루, 셔츠 백분 등으로 나뉜다. 백면은 때로 긍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하고, 좋든 나쁘든, 때로는 여성 역할을 하기도 한다. 또 희끗희끗한 흰 면이 흰 면선에서 분리되었다. 흰가루병 외에 눈꼬리와 코굴에 검은 선을 넣어 이름을 짓는다. 그들이 연기하는 것은 대부분 삼류 캐릭터로, 삽입과에 가까운 배역이다.

마지막 줄은 늙은 학생, 늙은 학생, 외국인으로 세분화된다. 늙은 곤곡 학생 문무쌍전, 이를테면' 보검기' 의 임충,' 기린각' 의 진경. 발 꼬리에 남아 있는 수염도 검은색에서 하얗게 변해 늙은 것과 같다.

추악한 행위는 부 ('양면' 이라고도 함) 와 추함으로 나뉜다. 달리 바이스의 흰 얼굴은 눈 양쪽에 그려지고 못생긴 얼굴은 눈 가운데에만 그려져 있다. 부복은 항상 주름, 궁복, 가운을 입고 추함은 늘 짧은 옷을 입는다.

곤극 이전의 남극, 원잡극은 모두 이런 업무가 없다. 부선의 출현으로 곤극은 추행의 연기 범위를 상류사회의 신사로 확대했다. 플레이어는 대부분 불성실한 문인, 간신, 간민, 악소 등이다. 이 인물들의 같은 특징은 간사함, 악독함, 외모가 각각 다르다는 것이다. 그들은 공연에서 자신의 냉혹한 면을 강조했다. 이것이 이른바' 냉수 양면' 이다.

추행은 흰 얼굴이 작기 때문에' 작은 얼굴' 이라고도 하며, 두 얼굴 뒤에 배열되어 있어' 삼화얼굴' 이라고도 불린다. 연기하는 캐릭터는 대부분 사회적 지위가 낮거나 웃기고 귀엽다. 예를 들면' 친척을 찾다' 의 차 박사,' 어부악' 의 만가춘과 같다. 곤곡의 추발은 문무를 가리지 않고, 때로는 무술로 무거운 인물극을 하기도 한다.

못생긴 행동은 얼굴 두 개처럼 여자도 연기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연 실수의 막내딸 자애연, 그리고 이야기 속 장아줌마 등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못생긴 발도 악당을 연기한다. 예를 들면' 15 전' 의 루아쥐와 같다.

각종 군중 역할의 또 다른' 잡다한' 선은 극 중 이름이 없는 다양한 군중 캐릭터 (예: 마부, 뱃사공, 우산인, 관원, 내시, 궁녀, 용갑 등) 를 가리킨다.

전통 곤곡 전문반사는 보통 열여덟 명의 배우만 필요한데, 일반적으로' 십팔순 수건' 이라고 불리며, 소수의 대반사에만 27 명의 배우가 있다. 일반적으로 한 반사는 10 개의 완전한 문만 있으면 공연할 수 있고, 다른 캐릭터는 자신의 문 근처에 있는 배우로 대체할 수 있다. 이 10 개의 기본 문은' 10 대 병원' 이라고 불리는데, 각각 순, 관생, 타월, 진부, 젊은, 정생, 오생, 육생, 부생, 추생이다. 이 중 공연의 질을 결정할 수 있는 네 가지 문은 인터넷, 구생, 관생, 정단이다.

곤곡의 각 업종은 모두 자신의 공연 절차와 기교를 형성하였다. 이런 프로그램화된 동작 언어는 인물을 묘사하고, 인물의 심리 상태를 표현하고, 연극을 렌더링하고, 감화력을 증강시키는 방면에서 곤곡의 완전하고 독특한 공연 체계를 형성하였다.

곤곡 극목

장기간의 공연 실천에서 쿤곡은 대량의 연극을 축적했다. 그 중에서도 영향력이 크고 자주 공연하는 극목은 왕사진의' 풍명집', 탕현조의' 모란정',' 자비기',' 난기',' 코난집',' 심경의' 이순신' 이다. 또' 옥품기', 이어의' 연이 틀렸다', 주의' 15 관', 구멍의' 도화팬', 홍성의' 장생전' 및 기타 유명한 접이극,' 유원경몽',' 양관' 이 있다

멸종 위기 상태

쿤곡이' 인간의 구두와 무형문화유산' 에 선정된 것은 중국 고전공연 예술의 고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도 소호, 패도 소호', 곤곡의 휘황찬란함과 실패는 모두 그 특징과 관련이 있다. 곤곡의 번영은 당시 문인들의 생활 정취와 예술적 재미와 일맥상통하였다. 사대부의 문화적 소양은 곤곡에 독특한 문화적 품위를 주입했다. 그들의 여유로운 생활과 공령의 경지에 대한 추구는 곤곡의 리듬이 느리고 의경이 아름다운 특징을 부여했다. 그에 더해, 사회와 인생에 대한 사대부의 깊은 감정은 곤곡이 음악과 노래에서 우울하고 느린 감정을 드러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청나라 건륭년 동안 시민층이 부상하면서 우울함을 완화시키는 스타일은 분명히 그들과 어울리지 않았다. 문인들도 실무를 시작했고, 곤곡은 시민들의 주목을 받지 못했고, 문인 계급의 자리도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그래서 쿤곡은 점차 쇠퇴했다. 1949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중국에는 전문적인 쿤곡 극단이 없었다. 1950 년대에 한 편의 연극이' 15 관' 의 개봉으로 구조되어 전국에 6 개의 곤곡 극단이 설립되었다. 한세창, 백운생, 고천? , 주전명, 주, 후영규, 해방 후 배양된, 계진화, 장,,, 왕시우 등 우수한 배우들이' 모란정',' 서사랑기',' 천리래경모',' 단도회' 를 창작했다 하지만 오늘날 쿤곡은 엄격한 프로그래밍 공연, 느린 판강 리듬이 특징이다.

지나치게 우아한 가사와 낡은 스토리라인은 패션과 대부분의 오락 기능을 상실하고, 현대인의 심미 수요와는 거리가 멀고, 관객을 이기기가 어렵고, 공연이 점점 줄어들고, 공연 시장에서도 찾기 어려워 악순환을 이루고 있다. 10 년 전, 중국이 곤곡에서 일한 사람은 약 800 명, 이른바' 800 장사' 였다. 지금은 600 명밖에 남지 않았다. 전국 6 개 곤곡 극단의 창작과 공연은 보편적으로 곤경에 빠져 배우 훈련과 예술 창작에 투입할 힘이 없다.

쿤곡이 박물관 예술로 여겨져야 한다는 주장도 있고, 보존만을 위한 것이지 발전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주장도 있다. 이는 곤곡 종사자와 식견 있는 사람들의 반대에 부딪혔고, 유네스코가 인류의 구두와 무형문화유산을 선정하려는 의도에도 어긋난다. 미래의 발전을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우수한 문화의 생존을 보장하는 것이다. 그러나 곤곡은 확실히 한 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인재의 유실로 인해 쿤곡을 창작할 자격이 거의 없다. 곤곡을 혁신하기 위해 딜레마에 직면했다. 큰 변화를 하지 않으면 곤곡과 시대의 거리를 줄일 수 없다. 대개하면 곤곡은 특색을 잃고 곤곡이 된다.

이 구두문화유산에 등재된 예술의 대부분이 어렵고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은 전 세계가 우수한 전통문화를 어떻게 보호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곤곡으로 말하자면, 곤경에서 벗어나는 것은 결코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예술적 실력과 곤곡 근로자의 전문정신과 열정에 의지하는 것 외에도 그에 상응하는 정책 보장과 효과적인 조치가 있어야 한다. 이에 따라 문화부는 지난 6 월 전국 쿤곡 극장 책임자와 극단 소재지 지도자들을 소집해 쿤곡 발전 계획을 논의하고 쿤곡 보호 구급 10 년 계획을 세우고 있다. 중국 쿤곡 보호진흥 특별기금 설립을 호소하는 전문가도 있다.

전문가들은 곤곡의 현재 급선무는 현존하는 연극과 문헌을 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전국 중장년 예술가의 대표작을 녹음해 진귀한 곤곡 문헌, 공연 극본, 악보, 화면 등을 수집해야 한다. 곤곡 공연은 낡은 연극으로 생계를 이어갈 수 있고, 극목은 계승과 정리를 위주로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상하이 쿤극단이 최근 2 년 동안 리허설한' 모란정' 은 탕현조의 원작을 3 권으로 줄였으며, 현대 무대 처리까지 더해져 원작의 특색을 유지하면서 오늘의 심미와 맞물려 좋은 시장 효과를 얻었다.

문화부는 10 기간 동안 베이징과 상해에 두 개의 곤곡 배우 훈련센터를 설립하여 국가 쿤곡 극단에 공연 인재를 수송할 계획이다. 쿤곡 극장 책임자는 전국 각지의 우수 교사를 집중해 중국 희곡학원 등 원내에서 쿤곡 배우, 작가, 감독, 작곡, 관리원 토론반을 개최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곤곡은 그 특징으로 인해 오늘날 세계에서 빛을 발할 수 없고, 과거의 휘황찬란함을 회복할 수도 없다. 그러나 중국 문화의 보물, 세계유산으로서, 우리는 그것이 소멸되지 않도록 할 책임이 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