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각자의 개성이 있는데, 이 세상은 여러 가지 개성이 있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일엽일세계, 일화일불. 무슨 뜻이에요?
불설: 꽃 한 송이 세계, 풀 한 개 하루, 잎 한 잎 한 잎 한 개, 모래 한 벌, 정토 한 조각, 한 번 웃어봐 먼지 한 개, 조용한 마음 한 개. 이 모든 것은 일종의 마음가짐이다. 마음속에 아무것도 없다면 세상, 풀, 나무, 천국을 쓸 수 있다. 이것들을 이해하면, 꽃과 풀은 전 세계이고, 전 세계는 모두 비어 있다.
나뭇잎 하나, 세계 하나, 세계 하나, 나뭇잎 3 천 개. 무슨 뜻이에요?
사람마다 각자의 개성이 있는데, 이 세상은 여러 가지 개성이 있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한 송이의 꽃에서 우리는 세계 물질의 신비를 볼 수 있고, 잎사귀에서 우리는 창조주의 은혜를 감상할 수 있다. 이것은 불교의 명문으로, 심오한 철학적 이치를 함축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 개인은 "한 가지를 느끼고 천하를 알고, 한 가지를 깨닫고 법을 안다" 는 뜻이 있다고 생각한다.
꽃과 잎, 세상, 평생 한 사람, 무슨 뜻 이죠?
평생 한 쌍' 은 당대라의' 여도사 왕 증정 이융' 에서 나왔다. 원래의 시는 매우 길어서, "두 정이 서로 아끼고, 두 번 놓친다." 라는 문구가 들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이후 (청) 나란성드 단어' 화당봄' 은 나시를 인용해 나보다 더 유명한 것 같다. 원문 "한 세대 두 사람은 평생 양혼을 가르치려고 노력한다. 그리움은 서로 만나지 않는데, 누가 봄인가? 파란 다리에서 구걸하는 것은 쉬워서 파란 해난으로 돌진한다. 옥스포드를 방문하게 하면 가난을 상대적으로 잊게 될 것이다. " 네가 말한 것은 현대인들이 듣기 위해 쓴 것이어야 한다. 그래도 좀 재미있다.
꽃, 사람, 세상, 나무, 잎, 가을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꽃과 한 사람, 세상, 나무, 잎, 가을?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꽃 한 송이, 한 사람에게서 온 세상을 보고, 나무 한 그루, 나뭇잎 한 조각에서 사계절의 변화를 알 수 있다.
꽃 한 송이를 통해 우리는 온 세상을 이해할 수 있고, 한 가지, 한 현상에서 깊은 이치를 깨닫고, 붉은 먼지를 꿰뚫어보고, 인생을 깨닫고, 인생의 최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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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 한 송이는 세상이고, 한 잎은 부처이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원문은: 꽃과 세계, 한 잎, 한 불. 《화엄경》에서 나왔다
이것은 화엄보살의 진실법계에 대한 묘사로, 우리 일반인들이 의식적인 사유로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이 말을 이해하려고 하지 말고 몇 가지 참고 자료를 드리겠습니다.
1, 허운스님은' 깨달음' 에서 손을 태우고 컵을 깨뜨렸으니 말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면 산과 강이 여전하다.
2. 조사에는 구름이 있습니다: 청죽입니다. 법신 () 으로 알고 있습니다. 음참황화 () 는 반야 () 에 지나지 않습니다.
소동파의 명문이 있습니다: 시냇물 소리는 긴 혀입니다. 산이 깨끗하지 않다. 저녁 8 만 4 천 원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다른 사람처럼 사람을 키울 수 있을까?
연속 투과등 롤 제 20 권 카탈로그
수시, 내한동포의 속인, 그의 글이 기대된다. 수와 논각은 모두 무정하기 때문에, 그들은 한 성을 가지고 있다. 여명 때, 나는 기도하기 시작했다. 개울의 소리는 긴 혀이다. 산이 깨끗하지 않다. 저녁 8 만 4 천 원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다른 사람처럼 사람을 키울 수 있을까? 경남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문옥천호 선사는 아무도 따라올 수 없었다. 대중은 그것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나는 은성을 요구했다. 전부 묻다. 존관 고성. 공 지에. 성씨의 잣대는 세계 어른들의 잣대이다. 봄날의 음료. 이 술이 얼마나 무거운지 알려주세요. 권리가 없다. 그래서 그것을 존중합니다. 금산을 넘고 공개 사진을 쓴 적이 있습니다. 공연의 극명은 악이다. 내 마음은 잿더미 나무 같다. 묶여 있지 않은 배와 같다. 당신의 인생 성과에 대해 물어 보세요. 황주 휘주 Qiongzhou.
동파는 이 말을 받았지만 옥천호 선사 밑에서 통과하지 못한 것이 분명하다.
참고 항목:
낙호나리가 녹음한 것이다.
송대 강서 살모넬라 작은 사진집.
등지성이 되다. 하늘을 여행한 적이 있다. 세 곳에서 머무는 시간이 가장 길다. 오거성 선사를 외국 친구로 삼다. 나는 거실에서 수의 동파사를 맛본 적이 있다. 개울 소리를 좀 맡아 보다. 이것은 항상 일종의 대중의 의견이다. 개울의 소리는 긴 혀이다. 산이 깨끗하지 않다. 저녁 8 만 4 천 원입니다. 어떻게 매일 한 사람 같을까?
쳉 Wenxing (우 juxing 잭슨) 는 말했다. 이 오래된 장소는 어때요? 행 (오거흥 선사) 이 말했다. 불행히도, 내 발은 진흙 속에 있다. 쩡 (쩡) 은 말했다: 선생님이 관리 할 수 있습니까? 하는 것은 말하는 것이다. 시냇물 소리가 넓고 혀가 길다. 산은 깨끗하다. 팔만사. 분명히, 그것은 한 사람 같다. 이 두 사람은 서로 보살피고 서로 탄복한다.
어. 잠에서 깨어나고, 잠에서 깨어나니, 정말 신기하다. 동파동을 깨뜨리다. 가끔. 왜 아름답죠? 그리고 한장례도 있습니다. 오거가 일찍이 두 공의 경미한 노출을 주었지만. 어떻게 정글을 씻고 배꼽을 먹을 수 있습니까?
이 단락은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그리고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청죽만법신. 우울하고 노랗게 변하는 것은 반야폴로미도뿐이다.
대혜포각 선사 푸화권 15
스님은 충성스러운 불교도에게 물었다. 굿윈. 청죽에 법신이 가득하다. 음침한 황화는 반야폴로미도에 지나지 않는다. 구름이 이단이라는 것을 금지하는 사람이 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신도도 있다.
불가가 말했다. 이것은 보현의 문수 경지를 망라한다. 모든 사람이 보잘것없는 것은 아니지만 믿을 수 있다. 모두 대승의 의리와 일치한다. 그래서 화엄경운. 부처의 몸은 불법으로 가득 차 있다. 모든 단체는 죽기 전에 현장에 있었다. 인연을 따르는 것은 불완전하다. 영원히 이 보리석에 있다. 대나무는 법계가 아니다. 법신이 아니다.
그리고 반야폴로미도 있습니다. 색이 무량하기 때문에 반야는 무량하다. 황화는 오는 사람도 아니고 오는 사람도 아니다. 반야폴로미도가 아닌가요? 깊은 말. 혼수상태에 빠진 사람은 조치를 취하기가 매우 어렵다.
또한 화엄주가 대죽스님에게 물었다. 선사가 청죽만신법신황화를 허락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주월. 법신은 코끼리가 없다. 대나무는 모양을 만들어야 한다. 반야가 무지하다. 황화의 기미를 드러내다. 노란 대나무가 아니라 반야법체가 있다.
그래서 구름을 통해. 부처의 진정한 법신은 여전히 비어 있다. 일은 물 속의 달과 비슷해야 한다. 황화는 반야다. 반야는 무정한 뜻이다. 대나무가 법신이라면. 대나무도 가능해요. 메인 파티.
주님은 말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주월. 만약 당신이 성적인 사람을 만난다면. 도도 올 수 있다. 도는 반드시 그것과 함께 쓸 필요는 없다. 시비를 지체하지 마라. 만약 당신이 성적인 사람을 보지 못한다면. 청죽도 청죽이라고 한다. 황화는 황화라고 합니다. 몸이 정체되어 있다고 한다. 반야를 말하지만 반야를 모른다. 그래서 모두 이론이다.
선생님 (대혜포각 선사) 구름. 불교는 청죽만법신을 주장한다. 끝까지 서 있다. 구슬이 푸른 대나무를 깨뜨리는 것은 법신이 아니다. 노인이 끝까지 견지하다. 밑창을 놓다. 그것을 한 곳으로 거두는 것은 더욱 어렵다. 감히 그를 건드리지 못하다. 학자는 안목이 있어야 한다. 불교 교사의 바닥에 다이아몬드 반지를 통해. 또 밤자봉 밑부분의 큰 진주를 삼켰다. 눈이 있는 사람은 모두 알아차릴 수 있다. 눈이 없는 사람은 웃지 않는다.
원래 죽황화의 선종공안에 관한 자료가 좀 있었는데, 애석하게도 무익하고, 전부 문자였으니 많이 녹음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꽃과 세상, 잎과 불상, 머리가 맑아야 자연을 볼 수 있는 인재가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의식적 사고의 논리를 이해하지 말고 참여하세요! ! !
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
꽃과 세계, 잎, 보리가 불교 언어에서 무슨 뜻인가요?
불교 용어.
꽃 한 송이가 바로 우주다. 한 사람도 우주다. 어떤 것이든 작거나 크며, 미시세계나 거시세계는 하나의 세계이다. 꽃에서 자라는 세균에게 그들의 흙은 어디에 있는가. 지구 밖에서 자라는 우리보다 큰 생물에게 우리 지구는 고무공일 뿐이다.
너의 마음속에 불성이 생기면, 너는 부처의 표상에 얽매이지 않아도 되고, 소리로, 정으로 부처를 볼 수도 없다.
만사에 만물은 모두 자신의 타고난 불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스스로 발견한 것이 아니며, 일반인은 그것을 볼 능력이 없다. 그래서 나무도 보리입니다.
수시로 미시와 거시적인 안목을 바꾸게 되면, 많은 일을 하고 싶고, 많은 일에 개의치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여러분은 자신이 거시세계의 꽃에 있는 개미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만물의 평등, 부처와 같은 관념이 있을 때, 만물과 자신의 기쁨과 아픔을 느낄 때, 당신은 어떤 득실도 따지지 않고 포용하고 만족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한 가지와 한 잎, 한 세상. 무슨 뜻이에요?
한 가지와 한 잎 한 잎, 한 세상.
제목 작문: 당시는 일엽지추, 송사는 봄빛이 담장 밖으로 나왔다고 한다. "한 잎이 떨어지면 가을을 볼 수 있고, 한 잎이 피고, 봄을 볼 수 있다." 평범한 사물은 왕왕 세계의 축소판이고, 무한함은 왕왕 유한한 속에 소장되어 있다. 나뭇잎 한 조각과 세상 하나를 주제로 작문을 한 편 써 주세요. 주제시를 제외하다.
이지용
어렸을 때 대중소설을 읽고 이치를 배운 사람, 예를 들면 여동빈과 같은 사람은 소매중 건곤대, 부중 일월장이라는 시를 자주 불렀다. 나중에야 그의 시에 "한 알의 기장이 천하를 숨기고, 냄비 두 리터가 산하를 삶는다" 는 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만약 당신이 불교 스님이라면, 모래 한 알은 세상이고 꽃 한 송이는 건곤이라고 자주 말한다. 야심이 대단하다.
어렸을 때 몽롱하여 스님의 신선이 대단하다는 것을 깨닫고 세상을 주머니나 모래 한 알에 넣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를 들어' 서유기' 의 요괴는 원숭이의 호리병박이 하늘을 찌를 수 있을 줄 알았고, 마음속으로는 부러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내가 한 가장 원시적인 해석이다.
나중에 나는 유물주의를 공부할 때 한 가지 생각이 떠올랐다. 이 세상의 큰 나무가 무수한 가지와 잎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말인가? 한 가지 잎은 작지만, * * * 동형은 이미 우주가 되었다. 이것은 사실이지만, 이것은 또 다른 사실이다. 한 가지 잎은 세상을 이루고,' 세상을 좁쌀 한 알에 숨기라' 는 것도 비슷하다. 건물이 아니라' 숨기다' 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숨기기" 라는 단어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여겨지며, "수용" 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장자는 소라 뿔에 두 나라가 끊임없이 다투고 있다고 말했다. 후산 사령관: 황군이 나를 쫓을 때, 아청 부인 덕분에 그녀는 나를 물독에 숨기라고 했다. 두 나라는 소라 뿔에, 후전범은 물독에 있었다. 이를 숨긴다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부처는 더 분명하게 말했다: 그 대천은 겨자종 한 알이 아니다. 쌀 한 알이 그렇게 큰 곳은 완전한 세계를 수용할 수 있다.
물질적 관점에서 이해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불가능합니다. 온 세상을 수용하려면 지구가 있어야 한다. 잎사귀는 단지 잎사귀일 뿐, 세균과 먼지를 가장 많이 숨겼다.
다행히도 우리에게는 아직 광활한 정신세계가 있다.
전파학의 관점에서 볼 때, 나뭇잎 하나가 잎이 아니다. 그것은 풍부한 정보의 전달체이다. "한 잎이 떨어지면 천하가을을 안다", 그 가을은 사계절의 변화를 짐작할 수 있다. 지하에 묻혀 화석이 되면 보물이 되어 지구의 움직임, 당시의 기후, 식물의 진화를 추론할 수 있다. 빌려온 책에 끼어 주인에게 돌려주면 그 자체가 숨겨진 사랑시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는 0 10 1 의 이진법으로 대영박물관 전체의 내용을 작은 디스크에 넣을 수 있다. 그렇다면 이론적으로, 한 잎에 전 세계를 담을 수 없는 정보는 무엇일까?
그것은 정보가 풍부한 세계를 담고 있다.
이것이 유일한 설명은 아니다. 이 잎이 미학 분야에 나타난다면 얼마나 신기한가?
수슈만은 시가 있다. "온종일 봄을 찾아 봄을 보지 못하고, 무모한 신발이 산을 밟는다." 돌아올 때 매화 냄새를 맡았다. 봄이 이미 가지에 내려왔다. 전종서 눈에는 오래된 시계' 가 무심코 인생에 대한 풍자와 슬픔을 담고 있어 모든 언어와 모든 미소보다 더 깊다. ""
시의 눈에는 작은 꽃 한 송이가 봄 전체를 포함하고 있다. 시계는 인류의 풍부한 감정을 포함하고 있다. 리의 도화팬, 바오 이나리의 영매옥도 이런 작은 백화종으로, 기복, 애환, 이별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모래 한 알의 돌을 얕보지 마라. 시인은 감정과 아름다움을 투사하고, 그것을 시의 뱃속에 넣고, 삶고, 자수한다. 모래는 모래가 아니고, 돌은 돌이 아니다. 만약 그것이 안에서 나오면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그것은 인류의 장려한 감정을 포함하고 있다. 그것은 반 성당이다. 그것은 온 세상이다. S H E 상: 손은 손이 아니라 부드러운 우주이다.
만약 이 잎이 철학과 사변 수준에 나타난다면 어떻게 될까? 돌이켜보면, 그 승려들은 전파학을 배우는 것입니까, 아니면 예술을 하는 것입니까?
나는 누구고, 나는 어디에서 왔고, 나는 어디로 가야 합니까? 이 오래된 질문은 줄곧 인간의 머리 위에 걸려 있어서 우리는 대답할 방법이 없지만, 우리는 결코 탐험을 포기하지 않았다.
초기 탐구는 이미지에서 추상화를 찾는 것이었다. 선종은 산을 보는 것은 산이 아니라 물을 보는 것은 물이 아니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도가 허무와 텅스텐사이, 숭고함과 텅스텐의 곳에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에는 고찰이 숨어 있고, 산에는 위인이 있다. 하지만 이런 관점의 수준은 낮다. 고수가 반드시 깊은 산속에 있을 필요는 없고, 평지에서도 도를 얻을 수 있다. 더 높은 레벨은 산이나 산이나 물인 것 같다.
불상이 영산에서 말하는 것은 일종의 표현이지만, 그는 말을 하지 않는다. 마음대로 꽃 한 송이를 가지고 모두에게 보여 주다. 모든 제자들은 침묵했지만 예 지아 (ye Jia) 만 웃었다. 그는 깨달음을 얻어 부처님의 발우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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