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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강 성 닝보시 봄 축제 관습

절강 성 닝보시 봄 축제 관습

새해

음력 정월 초하루, 일명 음력년이라고도 하며, 속칭' 설',' 설' 이라고 한다. 이것은 중국인의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전통 명절이다. 설날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은상전말의 제사 신령과 조상의 활동에서 기원한다. 중국 음력에 따르면 정월 초하루에는 원일, 진원, 정원, 원삭, 설날 등으로 불린다. , 일반적으로 정월 초하루라고 합니다. 민국을 양력으로 바꾸다. 양력의 첫날은 설날, 음력의 첫 달 첫날은 설날이라고 불린다.

설 축복, 사진음악 /0 10 1

설날이 되면 봄이 오고, 만상이 새로워지고, 초목이 새로워지고, 새로운 파종 수확철이 곧 시작된다는 뜻이다. 사람들은 방금 화초와 나무가 얼음과 눈 속에서 죽어 가는 긴 겨울을 보냈고, 벌써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는 그날을 고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해가 올 때, 자연히 기쁨과 노랫소리로 이 명절을 맞이해야 한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연례 풍습 축제를 매우 다채롭게 만들었다. 매년 섣달 그믐날부터 삼십까지 사람들은 이 기간을' 설' 또는' 먼지 제거일'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우리 국민의 전통 습관이다.

그리고 집집마다 설맞이 상품을 준비한다. 축제 열흘 전쯤에 사람들은 쇼핑을 하느라 바빴다. 설에는 닭, 오리, 생선, 차, 술, 된장, 남북볶음, 설탕미끼 과일이 있다. 그들도 새해에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할 때 선물을 준비해야 한다. 아이들은 새 옷과 모자를 사서 새해에 입어야 한다.

설을 쇠기 전에 집 문에는 붉은 종이 노란 글씨의 신년 축하사, 즉 붉은 종이로 쓴 춘련을 붙여야 한다. 방안에는 색채가 밝고 상서로운 설화가 붙어 있는데, 마음씨가 교묘한 아가씨가 예쁜 창꽃을 잘라서 창문에 붙이고, 문 앞에 빨간 등롱이 걸려 있고, 복자, 문신 등을 붙일 수 있어 행인이 생각나면 복이 있다. 이 모든 활동은 명절에 충분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서이다.

설날의 또 다른 이름은 중국 새해이다. 과거의 전설에서' 년' 은 허구의 동물로 사람들에게 액운을 가져다 준다. 섣달 그믐 날. 나무가 마르고 풀이 자라지 않는다. 새해 이후 만물이 자라고 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일 년은 어떻게 보내요? 폭죽을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이 있었는데, 사실 또 다른 시끌벅적한 장면을 부각시키는 방법이었다.

설날은 즐겁고 평화로운 명절이자 가족이 다시 모이는 날이다. 집을 나간 아이는 설 기간에 집에 돌아가 다시 만나야 한다. 음력 새해 전날 밤은 섣달 30 저녁으로 섣달 그믐날과 단야라고도 한다. 신구가 번갈아 가며 새해를 축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이다. 섣달 그믐 날, 온 가족이 밤새 잠을 자지 않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천륜의 즐거움을 즐겼다. 북방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섣달 그믐 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익숙하다. 만두의 방법은 먼저 반죽을 하는 것이고, 글자와 맞붙는 것이다. 만두의 만두동음 이의어는 모이는 뜻이며, 젊은 나이에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뜻이다. 남쪽에는 떡을 먹는 습관이 있고, 떡은 달콤하고 끈적하여 새해의 생활이 달콤하고 차츰차츰 높아지는 것을 상징한다.

첫 번째 닭이 울릴 때, 혹은 새해 종소리가 울릴 때, 거리에서 폭죽이 일제히 울릴 때, 시끄러운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진다. 사람마다 모두 희색이 만면하다. 새해가 시작되다. 남녀노소 모두 명절 옷을 입고 있다. 우선 집안 어른들께 세배를 드린다. 명절 기간에도 아이들은 세뱃돈을 받고 동그란 밥을 먹는다. 이듬해 둘째 날과 셋째 날, 그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서로 세배를 하며, 그들의 새로운 행복과 부를 축하하기 시작했다.

명절의 열렬한 분위기는 집집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거리에도 가득하다. 사자춤, 용등 연주, 사화 연기, 꽃시장 어슬렁거리기, 묘회 어슬렁거리는 풍습도 있다. 이 기간 동안 등롱은 도시 곳곳에 있었고 관광객들은 거리 곳곳에 널려 있었다. 매우 시끌벅적하고 전대보름이 지나서야 설날이 진정으로 끝났다.

설날은 한족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이지만 만주족, 몽골족, 요족, 장족, 백족, 고산족, 혁철족, 하니족, 다호르족, 동족, 여족 등 10 여 개 소수민족도 설날을 지낸 풍습이 있지만 명절 형식은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설날의 기원과 전설

설 () 과 년 () 이라는 두 개념의 원의는 농업에서 나온 것이다. 고대 사람들은 계곡의 성장주기를 "년" 이라고 불렀고, 「설문」합부는 "년, 곡식이 익었다" 고 말했다. 여름 상인 시절, 여름 달력이 생겨났고, 달의 둥근 결핍을 달로 하여, 1 년은 12 개월로 나누었다. 매달 달을 볼 수 없는 날은 초승달이고, 정월 초하룻날은 1 년의 시작이며, 연도라고도 한다. 연호는 주조에서 시작하여 정식으로 서한으로 정해져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그러나 고대에는 정월 초하루를' 대년 초일' 이라고 불렀다. 근대 중국의 신해혁명 승리까지 농시에 순응하기 위해 통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난징 임시정부는 민간에서 여름력, 기관, 공장 광산, 학교, 단체가 양력, 양력 1 월 1 일을 설날로, 음력 정월/Kloc 을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설날은 섣달 초팔이나 섣달 23 일부터 정월 15 일까지의 랍제 제사식을 가리키며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하루로 절정을 이룬다. 전통 명절 설날 동안 우리나라의 한족과 대다수 소수민족은 모두 각종 경축행사를 거행해야 한다. 이 행사들은 대부분 신불 제사, 조상 제사, 송년 환영, 신년복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활동 형식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짙은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설날은 우리나라 원시 사회의 랍제에서 기원했다. 왁스가 다 떨어졌을 때, 사람들은 돼지를 죽이고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내년에는 바람이 잘 불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한다고 한다. 사람들은 얼굴에 진사를 바르고, 작은 새에게 날개를 장식하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설날" 에 관해서는, "후한서 양진"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겨울에는 눈이 없고 봄에는 비가 없다."

1949 년 9 월 27 일 신중국이 설립되었습니다.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에서 국제적으로 양력시대를 사용함으로써 양력 1 월 1 일을 설날, 속칭 양력년으로 정했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보통 입춘 전후라서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 로 정해져 있는데, 속칭 음력년이라고 한다.

설 전설 중 하나: 밤을 새워 설을 쇨다.

세월을 지키는 것은 구년의 마지막 밤을 새워 새해를 맞이하는 풍습이다. 섣달 그믐 날 수세, 속명' 참년' 이라고도 불린다. 이 풍습의 기원을 탐구하면서 민간에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태고 시대에는 산속에 사나운 괴물이 흩어져 있었다. 사람들은 그들을 연도라고 부른다. 그것의 겉모습은 험상궂고, 본성은 흉악하고, 새와 짐승과 곤충만 먹는다. 매일 입맛을 바꾸고, 조두충에서 산 사람까지,' 년' 색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점차' 년' 의 활동 법칙을 파악하게 되었다. 즉, 365 일마다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에 가서 신선한 음식을 맛보는 것이다. 출몰하는 시간은 날이 어두워진 후, 여명 때 수탉이 부르자마자 산으로 돌아간다.

해가 기승을 부리는 날짜를 확정한 후, 사람들은 이 무서운 밤을 관문인' 연도' 라고 부르며, 설날을 닫을 수 있는 일련의 방법을 생각해 냈다. 집집마다 이 날 저녁 미리 저녁을 준비하고, 불을 끄고, 난로를 깨끗이 청소한 다음, 모든 콩을 묶어 집의 앞뒤문을 봉하고, 집에 숨어서' 설날 밥' 을 먹었다 온 가족이 함께 식사를 하도록 초대하는 것 외에도, 화목한 재회를 보여 주고, 식사 전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조상의 가호를 빌며 하룻밤을 핑안 보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밥을 먹고 나면 아무도 잠을 못 자고 앉아서 담담하게 이야기한다. 점점 섣달 그믐날 잠을 자지 않는 습관을 길렀다.

세월을 지키는 풍조가 남북조에서 일었는데, 양대에는 적지 않은 문인들이 모두 수세시를 가지고 있다. "하룻밤에 2 년, 5 시간 동안 2 년 동안." 촛불이나 등잔에 불을 붙이고 밤을 새워 밤을 지키는 것은 모든 사악한 질병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한다. 이런 풍습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설 전설 2: 만년 창조력론

고대에는 만년이라는 젊은이가 있었는데, 당시의 명절이 비교적 혼란스러운 것을 보고 정확한 계획을 세웠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시간을 계산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 어느 날 그는 산에서 나무를 베고 지쳐서 나무 그늘 밑에 앉았다. 그림자의 움직임은 그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는 하루의 시간을 측정하기 위해 해시계를 설계했다. 나중에 절벽에서 똑딱 거리는 샘물이 그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는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5 층 주전자를 만들기 시작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는 삼백육십일마다 사계절이 한 번씩 순환하고 날씨의 길이도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당시 국군은 조상이라 불리며 변화무쌍한 날씨에 시달렸다. 만 년을 알게 된 후, 그는 해시계와 주전자를 가지고 황제를 만나러 가서, 조상에게 일월 운행의 진상을 설명했다. 조상은 듣고 기뻐하며 일리가 있다고 느꼈다. 그래서 나는 만년을 떠나 천단 앞에 일월정을 짓고, 해시계대와 주전자정을 지었다. 태양과 달의 법칙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아침저녁의 정확한 시간을 계산하고, 세계 인민을 위한 역법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번은 조상이 만년력의 진전을 알아보러 간 적이 있다. 그가 해와 달 제단에 올랐을 때, 그는 천단 옆에 있는 돌벽에 시 한 수가 새겨져 있는 것을 보았다.

일출과 일몰 360, 다시 시작 합니다.

초목은 사계절로 나뉘는데, 일 년에 12 바퀴가 있다.

만년력이 창조되었다는 것을 알고, 나는 친히 일월각에 올라 만년력을 방문했다. 만년은 천상을 가리키며 조상에게 말했다. "이제 12 개월이 지났고, 오래된 해가 지나갔고, 새해가 다시 시작되었다. 그대를 위해 축제를 만들어 주십시오. " 주추는 "봄은 1 년의 첫해이니 설날이라고 부르자"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설날의 유래라고 한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니 해마다 여러 해 동안의 장기 관찰과 세심한 계산을 거쳐 그는 정확한 양력을 계산해 냈다. 그가 그의 후임자에게 양력을 보여 주었을 때, 그는 은수염으로 덮여 있었다. 군주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만 년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그는 양력을' 만년력' 이라고 명명하고, 그것을 일월수성이라고 명명했다. 앞으로 설 때 사람들은 덕망이 높은 만년을 기념하기 위해 장수도를 달았다고 한다.

설날의 세 번째 전설: 춘련과 문신을 붙이다

춘련을 붙이는 풍습은 약 1000 년 전 후촉 시대에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이는 역사가 증명한 것이다. 또한' 옥촛불집',' 연경 세시연보' 등의 저작에 따르면 춘련의 원시 형식은 사람들이 말하는' 부도' 이다.

중국 고대 신화 중 전설에 의하면 귀신의 세계가 있는데, 그 안에는 산이 하나 있고, 3 천 리를 덮고 있는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 나무 꼭대기에는 금닭 한 마리가 있다고 한다. 아침마다 금닭이 울릴 때마다 야유하는 귀신은 귀신으로 돌아간다. 귀신의 문은 복숭아나무 지역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다. 문가에 두 신이 서 있는데, 각각 신투와 레이우라고 한다. 만약 귀신이 밤에 부자연스러운 일을 한다면, 신투와 레이우는 즉시 그것을 찾아 잡고 망초로 만든 밧줄로 묶어서 호랑이에게 줄 것이다. 그래서 세계의 모든 귀신들은 도살과 레이우를 두려워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들을 복숭아나무로 조각하여 집 입구에 놓아 악령을 막고 해를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아예 신투와 레이우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새겼는데, 이렇게 하면 재난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런 붉은 널빤지는 후에 "부타오" 라고 불렸다.

송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마호가니 보드에 대련을 쓰기 시작했는데, 하나는 살충의 뜻을 잃지 않고, 두 개는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고, 세 개는 문호를 장식하여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그들은 또한 행복과 행운을 상징하는 붉은 종이에 대련을 쓰고 설날 동안 문과 창문 양쪽에 붙여서 내년의 행운에 대한 좋은 축원을 표했다.

가족의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일부 지역의 사람들은 여전히 문을 붙이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대문에 두 개의 문신이 붙어 있으면 모든 요괴가 두려워진다고 한다. 민간에서 문신은 정의와 힘의 상징이다. 옛사람들은 생김새가 특이한 사람은 왕왕 신기한 기질과 비범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정직하고 선량하며 귀신을 잡는 것은 그들의 천성과 책임이다. 종규, 사람들에게 추앙받는 이 귀신 잡는 사람이 바로 이렇게 이상한 모습이다. 그래서 민간의 문신은 늘 성난 눈으로 바라보고, 얼굴이 험상궂고, 손에 각종 전통 무기를 들고, 감히 문을 여는 도깨비와 싸울 준비를 하고 있다. 중국 집의 문은 보통 두 개의 상대이기 때문에 문신은 항상 쌍을 이룬다.

당나라 이후, 평화 외에도 사람들은 당나라의 두 무장 진 () 과 위치 공 () 을 문지기로 삼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당태종이 병이 나서, 밖에서 귀신이 우는 소리를 듣고, 밤새 잠을 자지 못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두 장군에게 무기를 들고 수수방관 입구까지 오라고 했는데, 다음날 밤에는 유령이 희롱하지 않았다. 나중에 당태종은 이 두 장군의 이미지를 그려 문에 붙이게 했는데, 이런 풍습이 민간에서 널리 퍼지기 시작했다.

설날의 풍습

설날은 우리나라의 오래된 명절이자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이 축제를 축하하는 방법, 수천 년의 역사 발전에서 비교적 고정적인 풍속 습관이 형성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먼지를 쓸다

섣달 이십사, 먼지가 집을 쓸다' 는' 여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에 설날에 먼지를 쓸어버리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민간설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과 액운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했다.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6 야드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곳곳에 위생을 하고 깨끗하게 설을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세뱃돈

설날에 세배를 할 때 어른들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주어야 한다. 세뱃돈은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늙은' 과' 특별한' 해음 때문에 후배들은 세뱃돈으로 1 년을 핑안 보낼 수 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색색의 밧줄을 입고 재키 찬 모양을 침대 발에 놓는 것이다. 이것은 연경의 해에 기재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또 다른 가장 흔한 것은 부모가 아이에게 나누어 준 돈을 빨간 종이로 싸는 것이다. 세뱃돈은 후배 세배 후 대중 앞에서 줄 수도 있고, 섣달 그믐날 아이가 깊이 잠들었을 때 부모가 아이의 베개 밑에 놓을 수도 있다.

민간에서는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고, 악귀나' 년' 이 어린이를 다치게 할 때, 아이들은 그 돈으로 그들에게 뇌물을 주고 악을 행운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청 오만운의' 세뱃돈' 시는 "100 원짜리 채색선, 다시 베갯잇에서 꺼내어 폭죽 가격에 대해 논하며 줄을 밤새 바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이런 관점에서 세뱃돈은 아이의 마음속에 박혀 있고, 아이의 세뱃돈은 주로 폭죽, 장난감, 사탕 등 명절에 필요한 것을 사는 데 쓰인다.

요즘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주는 풍습은 여전히 성행하고 있으며, 금액은 수십 ~ 수백 가지이다. 이 세뱃돈은 대부분 아이들이 책과 학용품에 쓰는 것으로, 새로운 패션은 세뱃돈의 새로운 내용을 부여한다.

춘련을 붙이다

춘련은 또 문련, 춘스티커, 대련, 대련, 도부 등을 불렀다. 그것들은 깔끔, 이중성, 응축, 섬세한 글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며 중국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이면 도시든 농촌이든 집집마다 대홍춘련을 골라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런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서 유행한다.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양장거이의 전문 저서' 춘련시' 는 대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징을 논술하였다.

춘련은 종류가 다양해서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반줄, 춘조, 투방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붙어 있습니다. "문틀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이복" 은 문의 가로목에 붙어 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는데, 사각형 마름모꼴로 가구와 그림자 벽에 자주 붙어 있다.

창꽃과 복자를 거꾸로 붙이다.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 즉 창꽃을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관상성, 실용성까지 한데 모았다.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창문에 많이 붙어서' 창꽃' 이라고도 합니다. 창화는 독특한 개괄과 과장으로 상서로운 사물과 아름다운 축원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명절을 이채롭게 장식했다.

춘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자를 붙여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복' 자는 길조가 뜻대로 되어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되새기며' 복이 왔다',' 복이 왔다' 라고 말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정성껏 다양한 도안으로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 있다.

연화

설 기간 동안 연화를 걸어놓는 것도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짙은 검은색과 다채로운 연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창한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설화는 중국 고대의 민간 예술로 사람들의 순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조각판 인쇄가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 등 단조로운 소재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신년화작업장은 복록수삼성, 천우백성,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등 고전적인 컬러링 신년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새해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중국 연화의 중요한 산지는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 세 가지가 있다. 3 대 유파의 설화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연화 수집품은 남송목각연화이며, 고대 4 대 미녀인 왕소군, 조, 반창, 녹주를 그렸다. 민간에서 가장 유행하는 것은 시집가는 쥐의 해 그림이다. 한 쥐가 인간 풍습에 따라 신부와 결혼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민국 초년에 상해의 정은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런 하나가 된 연화는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하여 줄곧 전국을 휩쓸었다.

나이를 지키다

섣달 그믐날 수년은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이며, 수세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가장 초기의 기록은 서진의' 방지' 에서 볼 수 있다. 섣달 그믐 날 밤, 각 당사자는 서로 선물을 주고,' 회증년' 이라고 부른다. 술과 음식은 "늙지 않다" 는 초대를 받았다. 노소를 막론하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연령별' 이라는 완전한 노래 한 곡을 기원합니다. 모두들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 것이 이른바' 수세' 다.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모여 설날 저녁 식사를 하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송년맞이의 순간을 기다리며 밤을 새워 밤을 지키는 것은 모든 악병과 전염병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한다. 새해에는 행운이 있기를 기대한다. 이런 풍습이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당초에 당태종 이세민은 "겨울 눈, 따뜻한 봄바람" 이라는 시를 썼다. 오늘까지 사람들은 설날을 지키며 새해를 맞이하는 데 익숙해졌다.

고대에, 수년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노인이 나이를 지키는 것, 즉' 사구' 는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였다. 젊은이들이 나이를 유지하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한나라 이래로 신구 해가 바뀌는 시간은 보통 자정이다.

폭죽

중국 민간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라' 는 말이 있다. 새해가 다가오자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의 특산물로 일명'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한다. 그것의 기원은 매우 이르고,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명절의 일종의 오락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응용이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품종과 색깔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모든 주요 명절과 경사축제, 결혼, 주택 건설, 개업 등이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려 축하하고 행운을 빌어야 한다. 현재 호남 류양, 광둥 불산과 동요, 강서 이춘과 평향, 저장온주 등 지역은 중국의 유명한 불꽃놀이의 고향이다. 생산된 폭죽은 색깔이 많고 품질이 높아서 전국적으로 잘 팔릴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멀리 팔린다.

새해 전화를 지불하다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예쁜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집을 나서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내년의 행운을 빌었다. 세배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것은 같은 족장이 팀을 이끌고 집집마다 세배를 하는 경우도 있다. 일부 동료들은 여러 사람에게 새해 인사를 요청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축하하는 것을' 단배' 라고 한다. 집에서 세배를 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엘리트와 학자들은 스티커로 서로 축하하며, 이후' 연하카드' 를 발전시켰다.

설날에 세배를 할 때 후배들은 먼저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며 건강하고 장수하기를 기원합니다. 어른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다. 세뱃돈은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늙은' 과' 특별한' 해음 때문에 후배들은 세뱃돈으로 1 년을 핑안 보낼 수 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색색의 밧줄을 입고 재키 찬 모양을 침대 발에 놓는 것이다. 이것은 연경의 해에 기재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또 다른 가장 흔한 것은 부모가 아이에게 나누어 준 돈을 빨간 종이로 싸는 것이다. 세뱃돈은 후배 세배 후 대중 앞에서 줄 수도 있고, 섣달 그믐날 아이가 잠들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의 베개 밑에 놓을 수도 있다.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보내는 것은 여전히 유행이다.

설날의 중요한 행사 중 하나는 새 친구와 친구의 집과 이웃들에게 새해를 축하하는 것이다. 예전에는 새해 인사라고 불렸다. 한족이 세배를 하는 바람에 한대가 생겼다. 당송 이후 유행하기 때문에 직접 가지 않아도 되는 사람들은 명첩으로 축하할 수 있다. 동한 때' 가시' 라고 불리기 때문에 명함도' 명침' 이라고 합니다. 명나라 이후, 많은 사람들이 문 앞에 빨간 종이봉투를 붙여서,' 문본' 이라는 명첩을 수집하는 데 사용했다.

그들의 사회관계에 따르면 민간 세배의 형태는 크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친척 방문이다. 첫날, 너는 반드시 너의 장인댁에 가서 선물을 가져와야 한다. 문에 들어간 후 먼저 불상, 조상상, 간판에 무릎을 꿇고 차례로 어른에게 무릎을 꿇었다. 너는 남아서 저녁을 먹고 놀 수 있다.

두 번째는 의례적인 방문이다. 동료와 친구에게 세배를 드리고 싶다면, 방에 들어갈 때 불상에 세 번만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만약 네가 너의 주인과 평등하다면, 너는 무릎을 꿇기만 하면 된다. 자신보다 크면 주동적으로 고개를 숙여야 한다. 주인은 자리에서 내려와 너를 도와야 하고, 심지어 인사치레도 하지 않고 공손함을 표시해야 한다. 이런 상황은 일반적으로 오래 앉기에 적합하지 않아 인사말 몇 마디 하면 곧 떠날 것이다. 주인이 예배를 마친 후에는 다음에 다시 방문해야 한다.

세 번째는 답례 방문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다른 사람 (예: 변호사, 의사) 에게 빚진 사람은 모두 선물을 사서 세배 기회를 빌려 감사를 표한다.

네 번째는 일련의 방문이다. 이웃들에게 우리는 과거에는 접촉이 많지 않았지만, 만나도 잘 지낼 수 있었다. 섣달 그믐날, 우리는 마당에 가서 만나면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한다", "순순순순순순하다" 라고 말한다. 우리는 단지 집에 잠시 앉아 있을 뿐, 예의가 별로 없다.

고대에는 세배와 세배 사이에는 차이가 있었다. 세배는 웃어른을 두드리는 것이었다. 새해는 또래들이 서로 축하할 때이다. 현재 일부 단체, 단체, 기업, 학교가 모여 서로 축하하는 것을' 단체 숭배' 라고 한다.

세배는 중국의 전통 민속이며,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고 서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고대에' 세배' 라는 단어의 원래 의도는 노인에게 세배를 하는 것이었는데, 여기에는 노인에게 절을 하고, 새해 복 많이 받고, 노인의 생활에 안부를 묻는 것을 포함한다. 동배의 친우들을 만나면, 경례하고 축하해야 한다.

고대에는 이웃의 친척과 친구들이 너무 많으면 집 전체를 돌아다니기가 어려웠다. "비행우편" 이라고 부르며 하인에게 명함을 들고 세배하러 가라고 했다. 각 집 앞에는 모두 빨간 종이봉투가 놓여 있는데, 그 위에는' 부적절'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데, 이것이 바로 비행첩의 목적이다. 이런 풍습은 송대의 상류사회에서 시작되었다. 청대' 연대월령' 은 베이징 연절을 묘사한다. "월, 영화, 차가 텅 비었다." " 패션이 되다. 일가족 모두 특별한' 문책' 을 가지고 있어 손님의 왕래와 날아다니는 사진을 기록하고 있다. 문본 홈페이지에는 네 개의 가상의' 친척' 이 있다. 하나는 100 세 골목에 사는 100 세 노인이다. 하나는 그가 돈이 있고 원보가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대학 간판 건물에 사는 당신의 무한한 어른입니다. 어느 날 부소는 그의 주인을 방문하여 오복빌딩에 살았다. 행운을 위해서. 지금까지 설날에 연하장과 신년카드를 선물하는 것은 이런 오래된 교환비카드의 유산이다.

상류 사회의 문인들은 명첩이 서로 인사를 나누는 풍습이 있다. 송대 시인 주혜는' 청파' 잡지에서 "송통치 시절, 하인들은 종종 새해의 이름으로 사람을 찌르는 데 사용되었다" 고 말했다. 당시 사대부는 위챗 모멘트 폭이 넓어 곳곳에서 세배를 하려면 시간과 정력이 필요했다. 이 때문에 밀접한 관계가 없는 친구들은 직접 가지 않고, 하인을 보내 매화 편지지로 오려낸 카드 한 장을 2 인치 너비 3 인치 길이로 수령인의 이름, 주소, 축하의 말을 적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사람들이 세배를 하는 대신 방문한다. 명대의 걸출한 화가, 시인 문징명은' 설' 시에서 "만나기를 바라지 않지만, 순순함을 추구하지만, 명편은 가득 덮여 있다" 고 묘사했다. 나도 사람들에게 종이 몇 장을 던졌는데, 세상은 너무 간단하거나 텅 비어 있는 것을 싫어한다. " 여기서 말하는' 명침' 과' 명부' 는 오늘 연하장의 유래이다. 연하카드는 감정을 연락하고 서로 인사를 나누는 데 쓰이며 편리하고 실용적이며 지금도 유행하고 있다.

청나라부터 새해 축복에' 단배' 형식을 추가했다. "변모 옥단" 에서 청주는 "매년 초, 수도는 신춘의 우정을 결속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경배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매년 책을 주문하여 연회를 먹고, 즐거운 날" 이라고 말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세배하는 풍습도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을 늘리고 있다. 오늘날, 과거의 세배 방식을 답습하는 것 외에도 예의전보와 전화로 세배를 하는 것도 우후죽순처럼 나타났다.

하지만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초오까지 대부분의 가정이 여성을 접대하지 않는 것을' 금기' 라고 한다. 다만 남성은 세배를 하러 나가야 하고, 여성은 정월 초엿 이후에야 방문할 수 있다. 새해의 인사는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까지 오래 지속될 것이다. 저녁에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여 세배를 하는 것을' 야배절' 이라고 하고, 음력 10 월 이후에는' 정월대보름날' 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찬밥이 늦지 않다' 는 농담이 있다.

만약 당신이 어떤 이유로 정기적인 의식에 따라 진행되지 않고 앞으로 보상한다면, 그것은' 바이로' 라고 불린다.

설 음식 풍습

고대 농업사회에서는 섣달 초팔부터 주부들이 새해를 위해 음식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베이컨을 담그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한다. 중국의 많은 성에는 베이컨을 담그는 풍습이 있는데, 그중 광동성의 베이컨이 가장 유명하다.

떡찜은 해음' 고년' 으로 맛이 다양해 거의 집집마다 꼭 필요한 음식이 되었다. 떡의 스타일에는 네모난 황백떡이 있어 금은을 상징하며 새해에 부자가 된다는 뜻을 표현합니다.

떡의 맛은 땅에 따라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대추떡, 백과떡, 찹쌀, 황쌀로 만든 백떡을 즐겨 먹는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를 넣고 함께 찌는 것을 좋아한다. 산서성 북부, 내몽골 등지에서는 설에 황미면 떡볶이를 먹는 풍습이 있고, 콩모래와 대추를 쑤시는 풍습도 있고, 산둥 사람들은 황미와 대추로 떡을 찌는 풍습도 있다. 북방의 떡은 주로 달콤하고 쪄서 볶는다. 어떤 사람들은 아예 설탕으로 먹는다. 남방의 떡은 달콤하고 짜다. 예를 들면 소주와 닝보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든 것으로 맛이 담백하다. 쪄서 볶는 것 외에도 잘게 썰어 볶거나 국을 끓일 수 있다. 달콤한 떡은 찹쌀가루에 설탕, 돼지기름, 장미꽃, 계화, 박하, 야채 페이스트 등의 재료를 넣어 만든 것이다. 그것들은 솜씨가 정교하여 직접 찌거나 달걀흰자로 튀길 수 있다.

진짜 설날 전날 밤을 단야라고 합니다. 고향을 등지고 떠난 나그네는 천리 떨어진 곳에서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설을 쇨 때는 온 가족이 둘러앉아 만두를 빚어야 한다. 만두의 방법은 먼저 밀가루로 만두피를 만든 다음 가죽으로 소를 넣는 것이다. 소의 내용은 다양해서 각종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채소를 모두 막을 수 있다. 정통 만두 방법은 맑은 물로 삶아 건져 식초 마늘 야채를 섞는 것이다. 만두를 굽고 만두를 굽는 방법도 있습니다. 반죽에 있는 "and" 라는 단어가 "그" 라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만두의' 초점' 과' 접착제' 동음 이의어,' 합' 과' 접착제' 는 재결합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만두로 아카시아 재회를 상징한다. 나이 많은 친구의 뜻을 취하여 매우 길하다. 또 원보처럼 생긴 만두, 설에 만두를 먹는 것도' 큰돈을 벌다' 는 상서로운 의미가 있다. 모든 가족들이 모여서 만두를 빚기 때문에 설날을 축하하는 것이 재미있다.

설날은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일을 가리킨다. 그러나 민간에서 전통적인 설날은 랍제 섣달 초나 섣달 23, 24 에서 정월 15 일까지의 제사식을 가리키며,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하루에서 절정을 이룬다. 설 기간에는 우리나라의 한족과 많은 소수민족들이 각종 행사를 열어 경축한다. 이 행사들의 주요 내용은 신불 제사, 조상 제사, 송년 환영, 신년 맞이, 풍년 기도입니다. 활동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짙은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설날 아침에 문을 열고,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라고 한다. 폭죽 소리가 지나간 후 온 땅이 붉은색으로 가득 찼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만당홍' 이라고 할 때 거리는 분노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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