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작문 1 당신은 불 같은 감정으로 모든 학우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시 같은 호정으로 무수한 마음을 설레게 하거나, 완곡하거나, 섬세하게, 마치 너의 뒷모습까지 뜨거운 눈빛을 담고 있는 것 같다 ...
내가 보기에 국어 선생님은 대량의 문학 지식 비축이 필요하고, 교실에서 참을성 있게 우리를 위해 모든 글자를 해석해야 한다. 당신들이 책상 앞에서 수업을 열심히 준비하는 것을 볼 때마다 나는 인민교사로서의 책임과 영광을 느낄 수 있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너는 그 왁스 횃불처럼 자신을 태우지 말고, 단지 네가 배운 것을 사심 없이 가르치기 위해서이다.
너의 사상과 말은 시와 철리로 가득 차 있고, 동시에 그렇게 신기하다. 내 마음속에서, 그것들이 얼마나 기묘한 잔물결을 불러일으켰는가!
너의 찬란한 웃음이 항상 내 눈앞에 번쩍인다. 너의 성격과 인격은 영원히 내 마음 깊은 곳에 간직될 것이다. 인생의 바다에서, 너는 마치 높은 표지등 같고, 광대한 바다 위에 우뚝 솟아 있어, 영원히 우리를 전진하는 항로를 인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너는 우리에게 시부의 이치를 가르쳤고, 동시에 시의 내포와 정취도 너에게서 가장 진실한 묘사를 얻었다. 너는 내 마음속에, 고대의 풍류인물처럼, 나는 마음속으로 너를 존경한다.
\ "사방에 난초 사고 비, 정원 복숭아 리. 클릭합니다 너의 강의는 이렇게 다채롭다. 모든 장은 마치 내 앞에 창문을 열어 또 다른 오색찬란한 신세계를 보여 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부드럽게 영혼을 흔드는 소리가 귓가에 메아리치는 것 같다. 당신들은 마음속의 사랑으로 우리 청춘의 색깔을 물들였습니다. 선생님, 창문을 열어 보세요. 이 모든 사랑과 이 정원 복숭아리가 모두 당신에게 경의를 표하고 있습니다!
네 생각의 자양분이 없으면 어떻게 이렇게 아름다운 영혼의 꽃이 피어날 수 있겠니? 지식을 전파하는 것은 희망과 행복을 파종하는 것이다. 선생님, 당신은 이 희망과 행복의 파종자입니다! 너희야, 아름다운 햇살을 반짝이고, 아름다운 이슬을 적시고, 우리의 마음을 푸르게 하고, 꽃이 만발해!
너는 우리 마음속에 시의 씨앗을 심어 우리에게 시인의 내포를 주려고 시도했다. 너는 그 미지의 뿌리와 더 비슷해서 작은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게 하고, 가지가 풍성한 열매로 가득 차게 하지만, 아무런 보답도 구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는 작고 비는 있다." 어린 모종이 물 한 잔이 필요하다고 들었을 때, 절대 물 한 통을 보내서는 안 된다고 한다. 물 한 통이 필요할 때는 물 한 잔도 주지 마세요. 적시에 적절하게 주는 것을 배우는 것은 좋은 정원사의 기술이다. 선생님, 이것이 바로 당신의 교육 예술입니다.
추위와 온기를 막론하고 복숭아와 매화의 향기만을 위한 것이다. 시는 천하를 두루 그렸고, 그림은 천하를 두루 그렸고, 재자는 모두 웃음을 머금고, 오직 우리 스승뿐이다.
국어 선생님, 아마도 당신은 필멸의 중생 중 평범한 사람일지 모르지만, 우리 마음속에서 당신은 가장 높은 사람이 아닙니까? \ "하늘 끝 곶은 모두 있고, 오직 선생님만 무한하다. 클릭합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나는 은은한 잔광 속에서 너의 조용한 미소를 볼 수 있다. 네가 우리를 인도하고, 꿈을 말로 삼고, 시로 길을 인도하면, 결국 그 향기가 넘치고 복숭아꽃이 감돌고 있는 건너편에 도착할 것이다!
낙엽은 가을의 사자이다. 첫 번째 낙엽은 바람에 가볍게 가져갔고, 낙엽은 들판으로 끌려갔다. 낙엽이 솜 위에 가볍게 떨어지면서 작은 소리로 말했다. "면화, 면화! 가을이 왔으니, 빨리 너의 푸른 잎을 펼쳐라, 너의 솜털을 꺼내라! " 두 번째 낙엽도 바람에 끌려갔다. 소나무의 집에 떨어져 다람쥐에게 말했다. "가을이 왔다! 가을이 왔다! 빨리 식량을 저장해라, 그렇지 않으면 겨울에 먹을 것이 없을 것이다! " 낙엽이 하나씩 보내져서 가을이 왔다는 메시지를 반복해서 전하고 있다. 속담에' 바람이 한 잎 불면 만물은 이미 가을이다' 라는 말이 있다!
낙엽은 가을의 선물이다. \ "오! 낙엽이 많구나! " 사람들이 서로 이야기하고 있다. 낙엽은 크지 않지만, 가지각색, 빨강, 녹색, 노랑, 황중에 녹색을 띠는. 각양각색의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낙엽 한 조각을 가볍게 주워 코에 올려놓자 몽롱한 냄새가 갑자기 온몸에 퍼졌다. 그 흐릿한 냄새는 우리를 어린 시절과 아름다운 구시대로 데려간 것 같다. 아! 숲에 도취되어 뒤돌아보면 무한한 행복이다! 가볍게 밟자,' 찰칵찰칵' 하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면서 묘연하다. 나뭇잎 하나가 너의 어깨에 떨어졌으니 버리지 말고 한 권의 책에 넣어 너와 함께 읽게 해라.
낙엽은 가을에 가장 아름다운 꽃이다. 봐라! 그것의 밝은 색깔! 멀리서 보면, 빨강, 노랑, 녹색의 고리가 서로 맞물려 있어, 기억에 남는다. 이런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으니, 조용히 그 매력을 느껴보세요! \ "중지 사랑 단풍 숲 늦게 앉아, 서리 잎 붉은 2 월. 클릭합니다 당신 말이 맞아요.
낙엽이 정을 머금다. 봄에는 그것을 키우는 큰 나무 엄마가 영양을 준다. 여름에는 울창하고 바람에 따라 춤을 춘다. 가을이 왔다. 떠날 시간이다. 그는 눈물을 머금고 바람형 차에 아쉬워하며 그를 키운 어머니를 떠났다. 바람 속에서 그는 좌회전해서 좌우로 흔들며 이리저리 떠돌아다녔다. "나는 내리려 하지 않지만, 그래도 미안하다." 라고 말하며, 결국 소리 없이 땅에 쓰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낙엽이 아름답고 가을이 짙다. 낙엽을 손바닥에 받쳐 주시고, 순식간에 아름다운 가을을 들어 올리세요!
시 작문 3 은 10 여 년 동안 배웠고, 본 시사가부는 천만을 망언할 수 없었지만, 상당히 풍부해서 당연히 시에 대해 많은 감명을 받았다. 속담에 당시 300 곡을 숙독하면 쓸 줄 몰라도 외울 수 있다는 말이 있다. 나는 네가 노래할 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품행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함부로 말하는 이상 자연히 천마가 허무하고, 소절에 구애받지 않고, 쓰고 싶은 데로 쓴다. 만일 영감이 뚝 그친다면, 너는 즉시 펜을 닫을 것이다.
당시는 시의 절정으로 수백 년 동안 전해졌는데, 당연히 개성이 있다. 각기 다른 시가 유파 스타일이 다르거나, 분방하고, 촌스럽지 않고,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범속적이며, 비범한 탈속을 형성하여, 성당시의 번영을 이루었다. 그러나, 나는 많은 유명한 예술가들이 있지만, 모두 명실상부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어떤 시인들의 작품은 후세에 낭송된 것만큼 뛰어나지 않다. 나는 쓸데없는 말을 적게 하고 내 의견을 발표한다.
성당산수전원시인 중 맹호연이 가장 유명하다. 학자 윤곤은 그의 시를 "문채가 풍부하고 경위가 촘촘하며 곡조가 반야해서 평소 스타일을 완전히 줄였다" 고 말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이 녀석은 정말 좀 허세 부리는 것 같아요. 이 논평들은 맹호연의 시를 지나치게 신화시켰다. 예를 들어, "사슴 문 밤 노래":
저녁 무렵 절의 종소리가 계곡에 메아리쳤고, 시끄러운 소리가 옥율 나루터에서 울렸다.
사람들이 해안을 따라 강촌촌을 향해 걸어갔고, 나도 작은 배를 타고 사슴문으로 돌아왔다.
사슴문의 달빛이 산나무를 나타나게 하자, 나는 갑자기 유배의 은둔처에 왔다.
적막한 산길 고요한 숲길, 은둔자만이 우아하게 왔다갔다한다.
이 시의 묘미를 정말 모르겠다. 시 전체가 그림, 서정, 네 부분, 28 자 같다. 온전하지만 포인트 없어요. 단어는 진부하고, 단어는 평범하다. 이 시는 창법이지만 리듬 요구는 그렇게 엄격하지는 않지만, 시 전체의 운율이 너무 흩어져 시가 마땅히 받아야 할 리듬감이 없어 읽기가 힘들다. 교재는 이 시에 대해 "어조가 유창하고, 어휘가 간단하며, 유동적인 리듬감이 있다" 고 평가했다. 이런 말이 어디서 왔는지 정말 모르겠다! 그의 다른 명문은 "우리는 푸른 나무가 너의 마을을 둘러싸고 연한 파란색의 먼 산을 바라보고 있다" 는 것이다. 이와 같이, 게다가 아직 야리야리한 글씨, 피상적인 표현은 정말 퇴고를 견디기 어렵다. 오히려 수시의 평가는 더욱 적절하다. "호연의 시, 운치가 높고 재능이 짧아, 마치 무재료 술을 빚는 것과 같다." 이것은 하나의 긍정적인 해결책이다.
성당산수전원시파의 시인 왕위가 맹호연과 어깨를 나란히 하지만 공력은 더욱 깊다. "계절 비상묘" 가 있습니다.
계비상사가 어디에 있는지 몇 마일을 기어 구름과 산봉우리로 들어갔다.
고목이 하늘을 찌르지만 행인의 오솔길, 사내산 중종이 없다.
산속의 샘물이 위험한 바위에 부딪치고 소나무 숲의 태양도 춥다.
저녁 무렵, 빈 연못에 와서 조용히 선좌하고, 심룡을 제압했다.
첫 번째 대련의 정면에서 사람들이 운봉에 들어섰는데, 이것은 실제로 계비상사의 은거 생활을 돋보이게 했다. 내가 절에 도착하기 전에, 그것은 안개에 휩싸였고, 독자들은 계절상사의 깊이가 그들 앞에 있다고 느꼈다. 절 앞의 옛 길은 그윽하고 우여곡절이다. 아무도 흔적을 남기지 않았지만, 종소리는 마치 깊은 산에서 온 듯 조용하고 고요했다. 목련의 두 문장은 여전히 환경의 추위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지만 수법은 전 양련과는 다르다. 시인은 거꾸로 된 문장으로 봄의 소리와 눈에 띄는 태양색을 부각시켰다. "삼키다" 라는 글자는 매우 형상적이다. 산석이 위태로워서 샘물이 가벼워지기 어려워, 어쩔 수 없이 험한 산석 사이를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한 소리 같다. "차갑다" 라는 단어는 언뜻 보면 상식에 어긋나는 것 같지만, 명품은 훌륭하지 않을 수 없다. 여휘 속에서 슬픈 태양빛이 청송림에 바르면 모양이 그다지 춥지 않다.
시 전체는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경에서 정으로 이르는 표기법을 채택하여 고사 장면에 들어가 정신을 집중하여 묵상하며 천성을 해연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의 그윽한 산경에 대한 묘사는 결코 극단적으로 조용하지 않고, 종소리와 샘물을 이미지로 하여, 그윽한 분위기를 깨뜨리지 않고, 오히려 깊은 산밀림에 은둔감을 더했다. 이런 필기정필의 대비 수법은 맹호연 평지 행운수 같은 언어 기교와 비교할 수 없다.
산수전원시파의 대표로서 양자를 약간 비교하면 판단된다. 그렇다면 낭만주의의 대표로서 이백과 이하는 놓칠 수 없다.
이백의 이름은 누구나 다 안다. 그의 시는 분방하고 낭만적이며 상상력이 풍부하여' 시선' 으로 칭송받았다. 이하는 동창이다. 그의 시는 수사와 풍격에서 태백보다 훨씬 더 아름답다. 시귀라고도 합니다. 그러나 이씨의 명성은 이백이' 왕양' 에서의 지위에 비하면 물 한 방울처럼 구모에 이르기 어렵다. 그 이유는 두 사람이 화려한 미사여구와 깊은 사상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기교가 다르기 때문이다. 이하의 시는 이평의 어록과 같다.
우방촉 장고추, 공산은 구름이 흐르지 않는다.
강씨는 소녀의 슬픔을 위해 울고, 이핑은 중국을 놀고 있다.
곤산옥깨봉명, 부용 울음, 향란 웃음.
열두 문 앞의 한광은 녹고, 스물 세 실은 자황제를 움직인다.
여와는 연석으로 하늘을 보양하고, 돌이 터져 가을비를 휘저었다.
성산에 들어가 천신을 가르치고, 늙은 물고기가 작은 파도단을 추는 것을 꿈꾸다.
오면은 계수나무에 기대고, 발을 드러내고 비스듬히 젖은 토끼를 날았다.
언뜻 보면 내용이 풍부하고, 어휘가 화려하며, 몇 권의 사전을 함께 사용한다. 이이는 그 뛰어난 기예에 의지하고 있지만, 전문주제가 단조롭고 내용이 텅 비어 있고 장식이 많지만, 모두 대조도 없고, 설명도 없고, 점진적인 계층화도 없고, 심오한 내포도 없이 전문을 승화시킨다는 것을 곰곰이 생각해 보기 어렵다. 그리고 말마다 연락이 없어 이 시를 절묘한 옷의 패치 워크처럼 읽지만 전체가 되기는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가방, 종이, 펜으로 이하의 시를 음미하고, 가끔 영감을 주는 좋은 문장을 얻고, 저녁에 집에 돌아온 후 하나하나 정리한다. 지금 보기에, 이 견해는 사실이다.
이에 비해 이백의' 꿈속에 천목산에 오르다' 는 기교가 훨씬 강하다. 시 전체는 천목산의 험준한 아름다움을 묘사하며 시인의 거칠고 대담한 상상을 꿰뚫어 똑같이 기세가 웅장하고 풍격이 비범하다. 마지막은 서정적이다.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을까? 그들은 결코 진실한 얼굴을 보지 못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더욱 기탄없이, 오만하고, 자신의 이상과 의지로 시의 내용을 승화시켰다. 시 전체가 매끄럽고 흔적이 없어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가난한 선비인데, 감히 직언한다. 역사에는 많은 유명인들이 있지만, 한 시인이 준 칭찬은 대부분 의논할 만하다. 공담가가 너무 많아서 그들 자신도 시를 감상할 능력이 없다. 그들은 단지 다른 사람의 건의를 따르고, 명성이 높고 평가가 높은 시인을 찾아 그를 아첨할 뿐이다. 나는 정말 아무것도 모른다, 이것은 학습 중의' 실사구시의 취지' 에 어긋난다.
마지막으로, 나는 문필이 얕고 평범할 뿐만 아니라, 리듬이 흐트러져서 가르침을 간청합니다.
빗속의 번뇌
봄추위는 가파르고, 비는 억수로 쏟아지고, 은침은 다 쓸 곳이 없다.
화주가 술에 기대어 장을 입으니, 천 잔은 사람을 가볍게 홀짝거릴 수 없다.
음운은 자물쇠를 짜려고 하고, 서리 달은 구슬로 가득 차 있다.
맹산은 잠시 지나가는 방추를 필요로 하지 않고, 과거의 먼지는 산산조각으로 잘렸다.
아마도, 나는 내 인생에서 시를 쓸 줄은 생각지도 못했을 것이다. 예전에 나는 시가 시인과 작가가 쓴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어느 라운드가 우리 학생을 이길까요? 내가 대동과' 시파' 로 승진한 후, 나는 시에 접근하기 시작했다.
선생님께서 주신 시 쓰기 임무를 처음 마주한 것을 기억하는데, 나는 정말 깜짝 놀랐지만, 곧 동의하지 않았다. 시를 쓰는 것은 매우 간단하게 들리니,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정말 쓸 수 있어야 장 페이가 착용한 바늘눈이 어떤 큰 눈인지 알 수 있다. 갈피를 잡을 수 없이 쓴 이 시는 즉시 선생님께 뽑혔다. 그 당시 저는 이런 세포가 없었는지 궁금했습니다. 나중에 몇 번이고 써서야 방법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시를 쓰는 것과 작문을 쓰는 것과 비슷해서 모두 큰 영감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신은 나에게 전혀 체면을 주지 않는다. 영감은 허공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그것은 너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 한번은 내가 시를 쓸 때, 전혀 생각이 없었고, 더욱이 영감은 말할 수 없었다! 갑자기 컴퓨터 바탕 화면의 벽지가 보기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그것을 바꾸고 싶어서 써우거우 벽지를 열었다. 바라보니 석양의 한 폭의 그림이 나를 매료시켰고, 화면이 아름다웠고, 그 시가 생각난다. 석양이 무한히 좋아서 다가올 밤에 묻히는 것이다. 이것은 다소 슬프다. 이 순간, 영감이 치밀어 오르고, 글쓰기를 시작하고, 유창한 느낌이 정말 영감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물건을 써야 하고, 반드시 자세히 관찰하고, 그것의 일부 습관을 조사해야 한다는 것이다. 국어 수업에서 선생님은 우리가 등산호에 관한 시를 쓰도록 꾸몄다. 이것은 나를 매우 난처하게 한다. 평소에 벽의 녹색에 주의하지 않아서 쓸 수 없다.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나는 등산호의 위대함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이해한 후에 그것의 습성을 알게 되었다. 한겨울이 지나면 등산호랑이가 가장 먼저 싹이 나는 곳이 바로 그것의 꼭대기이고, 마지막으로 푸르러진 것이 바로 그것의 시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이것은 정말 총명한 식물이다. 이런 습성은 모든 가지와 잎을 푸르러지게 할 뿐만 아니라, 작은 새싹의 출현에 따라 조금씩 자라서 벽 전체를 덮을 때까지 자랄 수 있다. 이것은 시를 쓰는 좋은 소재가 아닙니까? 사물을 파악하는 습관이 시를 쓰는 데 절대적으로 좋은 것 같다.
시가 있어서, 나는 시를 모르는 사람에서 시 애호가로 변했다. 이것은 정말 비약이다! 시, 행복, 즐거움을 알아라! 나는 이 시적인 길을 따라 내려갈 것이다.
시 작문 5 시는 인류의 희망과 기탁으로 존재한다. 그것은 한 도시의 영혼이며, 한 도시의 발전이나 낙후는 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시는 봄비로 이 도시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도시에는 어떤 장식이 있을 수 있지만, 시의 자양분이 없어서는 안 된다. 저속한 생활은 무미건조해서 봄비처럼 생기가 없다. 시의 자양분이 있어야 생활이 눈부시게 빛나고 활력이 넘친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도시인들이 오락에만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하나의 중요한 영혼이 빠진 것 같다. 바로 시가다. 사람들이 지루함을 느낄 때, 시를 읽어서 너의 정신과 마음의 빈자리를 만족시켜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방송국은' 중국 좋은 시' 라는 프로그램을 제작했는데, 그 안에는 아름다운 시가 들어 있어 맹목적으로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가치 있는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시를 체험하는 것은 마치 몰입감이 너를 투지로 가득 채우는 것 같다. 시는 봄비로 도시의 죽어가는 생명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시는 어두운 도시를 비추는 등불이다. 그래서 이 도시는 시에 비춰야 한다. 도시가 위기에 처했을 때, 도시 안의 사람들이 노력하기를 원하지 않을 때, 시는 햇빛이 항상 비바람에 비친 후에 무지개가 있을 것이라고 믿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시 전진할 수 있는 동력을 줄게. 시는 이 도시의 눈이다. 너는 이 눈으로 이 도시를 볼 수 있다. 너는 항상 아름다운 풍경을 발견할 것이다. 언제나 시와 우연히 만날 때가 있다. 어떤 부동산 회사들은 시사로 광고를 하는데, 위에는 "서호를 향하고 봄에는 따뜻한 꽃이 핀다" 라고 적혀 있다. 공원의 표지판에는 "사람보다 높은 산은 없고 사람보다 긴 길은 없다" 고 적혀 있어 눈길을 끈다. 산이 아무리 높아도 길은 아무리 멀어도 도시 사람들의 발걸음을 막을 수 없다. 시는 항상 사람들이 절망할 때 퇴폐적인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인생의 이치를 이해하게 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시는 사람들을 성공으로 인도할 수 있다.
시는 도시 발전을 촉진하는 원동력이다. 어떤 것이든 자신의 가치를 가지고 있고, 모두 자신의 발전 방향을 가지고 있다. 이백, 두보, 수시와 같은 고대 시인들은 자신의 생활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 다른 왕조와 시기에 살면서 서로 다른 시 창작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결국, 그들의 시는 그들을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다. 시는 그들의 생명의 기탁이며, 도시의 발전도 시의 힘이 필요하다. 도시가 다시 막막할 때, 시는 "산이 무거워서 갈 길이 없다" 고 일깨워 준다. 발달한 도시는 항상 시의 이런 강력한 힘이 필요하다.
시는 봄비로 도시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시는 어두운 도시를 비추는 등불이다. 시는 도시 발전을 촉진하는 원동력이다. 한 도시에는 더 이상 없을 수 있지만, 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시는 한 도시의 영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