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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과 악에 관한 시

1 .. 선악명언 10 선악이 시냇물에 섞여 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일생 동안 자신의 피를 바꿀 것이다.

-로만 롤란파

검은색과 흰색, 선과 악을 함께 두면 상대방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초서 영

악은 선함을 이길 때마다 자신을 압축한다. 왜냐하면 악은 자신의 추함을 선언하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악명언) 선함이 악에 의해 패배할 때마다 자신의 빛을 선포하여 자신을 한 번 선포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왕몽

인간성도 선악이 뒤섞여 있다. 그 선한 자를 선인으로, 악한 자를 악인으로 키우다.

양웅

사람은 귀가 두 개 있는데, 하나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는 마귀의 목소리를 듣는다.

원고: WSN 청월

검은색과 흰색, 선과 악을 함께 두면 상대방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초서 영

선은 어디서 오는지 악은 어디서 오는지, 그러나 악을 피하는 방법도 나타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데모크리트와 고대 그리스

삶을 확대하고 마음을 건전하게 하는 모든 것이 좋다. 생명을 단축시키고, 상처를 입히고, 착취하는 모든 것은 나쁘다.

잭 런던 메이

악을 작은 것으로 여기지 말고, 선을 작은 것으로 간주하지 마라!

원고: 혜택 520

악마와 계약을 맺은 사람은 잠시 운이 좋지만, 언젠가는 악마가 그의 요구를 할 것이다.

-존 폭스 영어

빛이 충분한 곳에서는 그림자가 특히 어둡다.

-괴테

밤에는 눈이 기능을 상실하게 하지만 귀의 청각은 더욱 예민하게 한다.

-셰익스피어 영어

바닷물은 가장 순수하고 가장 순수하지 않다. 물고기에게는 마실 수 있고 건강에 좋다. 사람에게 있어서는 먹을 수 없고 해롭다.

2. 선악명문 악인은 멀리 떨어져 있고, 선한 사람은 서로 안다. 당대의 승려 왕범지

사랑은 그 악을 알고, 증오는 그 선을 안다. 선악 명언 서한학자 대승 《예기》

선을 버리고 악을 던지는 것은 인지상정이 아니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

선과 악의 차이는 물과 불이 서로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송 구양수' 제정'. 특별: 남다르다. 선과 악의 차이는 불과 물처럼 서로 맞지 않는다. 물과 불은 서로 맞지 않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빙탄은 난로와 같을 수 없다. 이에 비해, 정사가 화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설명한다. 인민을 보호하려면 악무를 없애야 한다. 한나라의 환폭이 말한 바와 같이, "호미 한 해, 더 많은 묘목 길이, 징벌 한 해, 모두 기뻐한다" ("염철론 첩형"). 이 두 문장은 선과 악이 근본적으로 대립하고 양립 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북송 문학가, 사학자 구양수 "제정 학사의 문학"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무엇을 하는지, 선악이 동시에 드러나는 것을 보아라.

진진수' 삼국지',' 슈웨이',' 종추' 가 배송의' 원홍우' 를 인용했다. 조사: 조사. 아킬라: 분명합니다. 한 사람의 언행을 이해하고 파악하면 그 사람이 좋은 사람인지 나쁜 사람인지 알 수 있다. 언행은 한 사람의 자질의 외적 표현이고, 한 사람의 자질은 주로 그의 언행을 통해 드러난다. 그러므로 한 사람의 품질의 선악을 이해하려면, 단지 그의 언행을 자세히 관찰하면 된다. 이 문장들은 사람을 어떻게 아는지 설명하는데 쓸 수 있다.

진수, 서진 역사학자,' 삼국지 슈웨이 종'.

분노는 어리석음으로 시작하고 후회로 끝난다. 선악의 명언 피타고라스, 고대 그리스 수학자와 철학자

햇빛이 대지를 두루 비추니, 인간의 선악에 관계없이. 고대 로마 철학자 세네카

선과 악은 동전의 양면이다. 프랑스 사상가, 작가 19 15 노벨문학상 수상자 로만 롤랜드.

선과 악은 결국 보답이 있는데, 단지 일찍 오기 위해서 늦게 왔다.

스미나안의' 수호전' 제 119 회.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좋은 일을 하거나 나쁜 일을 하면 결국 보응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다만 오는 시간이 다를 뿐이다. 이 두 문장과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보답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때가 되었다. "("다음 생의 빚 ") 전인의 가장 소박하고 선명한 선악관을 구현했다. 백성이 악을 행하는 악인들을 벌할 힘이 없고 선을 행하는 자들을 찬양할 조건도 없을 때, 흔히 이 두 마디로 악행을 저주하고 선행을 찬양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두 마디 말은 이미 사람들이 구두로 남을 권고하거나 위로하는 성어가 되었다.

원말명 초문학가 슈나이암의 《수호전》

3. 선악에 관한 문장에는 어떤 군자가 있습니까?

맹자 한 마디의 좋은 말이 천 원보다 더 중요하다. 갈홍선악의 차이는 지위가 아니라 행동 자체에 있다.

셰익스피어의 자연미에 대한 직접적인 관심은 항상 선량한 표현이다. 칸트의 악의와 선함은 돋보기이지만 전자의 확대율은 더 크다.

선을 행하려면 노력이 필요하고, 악을 억제하려면 노력이 필요하다. 모든 도덕적 자질 중에서 선량한 본성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다.

--버트 랜드 러셀은 악을 행하는 것보다 선을 행하는 것이 더 현명합니다. 부드러움은 폭력보다 더 안전합니다. 이성은 광기보다 낫다. 로 브라우닝은 좋은 사람에게 좋은 일을 하면 그들을 더 좋게 만들고, 나쁜 사람에게 좋은 일을 하면 그들을 더 나쁘게 만들 수 있다.

로만 롤란드가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다. 좌전' 불교 학습자는 정견, 선악인과, 전생의 후세, 생사윤회, 성인경지-아라한, 보살, 부처가 생사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악행을 저지르고 사악한 견해를 알지 마라, 사람이 죽으면 끝이라고 생각한다. 윤순 스승은 명성을 얻기에 부족하고 악은 몸을 파괴하기에 부족하다.

-<역경> 사람들은 좋은, 축복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수행한다. 증자의 선량함-인류의 타고난 선량함, 이런 것들은 우리의 난공불락의 희망을 불러일으키며, 밝고 인도적인 생활이 결국 수생에게 오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좋은 사람들에게 골키의 좋은 점은 그를 더 좋게 만들 것입니다; 악인을 잘 대하면 그는 더 나빠질 것이다. 미켈란젤로.

4. 동서고금의 선악에 관한 명언. 사람은 불안한 잡념을 버리고 발밑의 삶의 길에 집중해야 한다.

스티븐슨 천재는 이렇다. 만약 네가 일생동안 노력한다면, 너는 천재가 될 것이다. 멘델레프 천재는 불가피하게 장애물이 있다. 장애는 천재를 창조하기 때문이다.

로만 롤랜드 천재는 1% 의 영감에 99% 의 땀을 더한 것이다. 에디슨은 그날 오후 로댕의 스튜디오에서 배운 것이 내가 학교에서 공부한 것보다 여러 해 더 많았다.

그 이후로, 나는 인간의 모든 일이 할 가치가 있고 잘 하기만 하면 흡수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츠웨이그는 내가 진지한 오후를 묘사하는 한 가지 일에 모든 정력을 집중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로댕의 스튜디오에서 배운 것은 내가 학교에서 배운 것보다 여러 해 더 많다.

그 이후로, 나는 인간의 모든 일이 할 가치가 있고 잘 하기만 하면 흡수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츠웨이그 혼자서는 불안한 잡념을 버리고 발밑의 삶의 길에 집중해야 한다.

스티븐슨.

선악에 관한 명언과 경구가 있다.

인심의 험악함에 비해 마귀도 바람에서 눈을 떼야 한다.

큰소리치는 서양 여행의 완벽함.

이 큰소리의 서쪽 여행의 완벽함은 분명 큰 결점을 숨기고 있을 것이다. 이렇게 교활한 사람을 한눈에 판단할 수는 없다.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사랑받을 수 없다. 가장 큰 단점은 전혀 결점이 없다는 것이다.

-발자크

썩기 쉬운

아름다움은 한여름의 과일처럼 부패하기 쉽고 유지하기가 어렵다. 우리는 아름다운 외모와 아름다운 미덕을 결합해야 한다. 그래야 아름다움이 눈부신 광채를 낼 수 있다.

베이컨

모든 미녀가 다 귀여운 것은 아니다.

모든 미인이 다 귀여운 것은 아니다. 어떤 것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뿐, 치정은 하지 않는다. 규칙적으로 행동하는 여자의 아름다움은 먼 곳의 불꽃, 날카로운 칼날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만약 네가 가까이 오지 않는다면, 불은 너를 쏘지 못할 것이고, 검도 사람을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순결은 마음의 아름다움이다. 이런 아름다움이 없다면, 몸은 아무리 아름다워도 아름답지 않다.

세르반테스

아름다움은 미소에 있다

한 사람의 아름다움은 미소에 있다고 생각한다. 이 미소가 얼굴의 매력을 더하면 얼굴은 아름답다. 만약 이 미소가 그것을 바꾸지 않았다면, 그것은 보통이었다. 만약 이 미소가 그것을 다치게 한다면, 그것은 추한 것이다.

-레프 톨스토이

나는 못생긴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나는 못생긴 아름다움을 사랑하고, 우아하고 우아한 멋을 사랑하며, 나는 웅변보다 침묵을 더 좋아한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나는 차라리 하루에 열 번 못생기고 싶다. 플래시가 있고, 신기하고, 지혜가 안에 있다면, 나는 한 달에 한 번 공허한 영혼의 작은 아름다움을 보고 싶지 않다.

-레하니

누군가의 원한을 보복하다

못생겼기 때문에 곡식은 특히 야심이 있다. 마음이 좁고, 일반 무량한 사람들처럼, 얄미운 총명함은 없다. 특히 네 마음속의 원한을 보복하는 데 쓰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는 자신의 미래에 대한 카니발 이야기를 지어낼 것이다. 바보의 눈에는, 그들은 단지 총명한 사람일 뿐이다.

-발자크

흉측한 사람

추할수록 용감하다. 방어에 있어서, 항상 너를 비웃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조심하는 습관을 길러 나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방어명언)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과 경쟁할 때도 노력할 수 있다. 비웃음에 대한 개인의 보복 욕망으로 인해 추인은 다른 사람의 약점을 발굴하는 데 더 능하다.

익명

뱀 같다.

당신이 이미 얄밉다고 느낄 때, 아무리 얼굴을 바꾸더라도 본색을 드러내고, 당신의 경험은 뱀과 같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크레로프

교수대 주위를 빙 돌다

범죄와 구걸 사이에 그들의 마음속에는 아쉬움이 없다. 그들은 조심스럽게 교수대 주위를 돌며 넘어지지 않았다. 악행은 무고하지만, 그들이 무고하면 매우 얄미운 것이다.

-발자크

사실 야수 같다.

사람은 천사도 야수도 아니다. 불행히도, 사람들은 천사처럼 행동하고 싶지만, 실제로는 야수 같다.

파스칼

비열한 일을 하다

더러운 일을 하기로 결심했는데, 또 더러운 일을 두려워하는데, 더러운 일이 항상 더러운 일에 떠 있는데, 어떡하지?

-토스 토 재스키

6.' 선악판단' 정보 선악판정 정보: 1. 군자는 사람에게 좋은 것만이 아니다.

-맹자 2. 좋은 말 한 마디가 천 달러보다 더 중요하다. -갈홍 3. 선악의 차이는 행동 자체에 있는 것이지 지위의 유무에 있는 것이 아니다.

셰익스피어 4 입니다. 자연미에 직접적인 흥미가 있다 ... 항상 선량의 상징이다. 칸트 5, 악의와 선함은 돋보기이지만 전자의 확대율은 더 크다.

우리는 선을 행하려고 노력해야 하지만, 악을 억제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7. 모든 도덕적 자질 중에서 선량한 본성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다.

러셀 8 호입니다. 좋은 일을 하는 것이 나쁜 일을 하는 것보다 더 현명하다. 부드러움은 폭력보다 더 안전합니다. 이성은 광기보다 낫다. -브라우닝 9. 좋은 사람에게 좋은 일을 하면 그들을 더 좋게 만들고, 나쁜 사람에게 좋은 일을 하면 그들을 더 나쁘게 만들 수 있다.

-로만 롤랜드 10, 폭력적이고 탁하며, 질투는 원수와 같다. 1 1, 악을 처벌하고 선을 드린다.

-'좌전' 12. 부처를 배우는 사람은 정견이 있어야 하고, 선악인과 인과를 믿어야 하며, 전생의 후세와 생사윤회가 있어야 한다. 성인의 경지-아라한, 보살, 부처는 생사할 수 있다. 악행을 저지르고 사악한 견해를 알지 마라, 사람이 죽으면 끝이라고 생각한다.

윤순 멘토 13, 선적으로는 유명해질 수 없고, 악적으로는 몸을 파괴할 수 없다. -<역경> 14, 선적장창, 악적상상.

15, 사람은 선하고, 복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만, 재앙과는 거리가 멀다. 증자 16, 착함-인간의 타고난 착함, 이런 것들이 우리의 난공불락의 희망을 불러일으키고, 밝고 인도적인 생활이 결국 수생에게 오기를 바란다.

-골키 17, 충언은 귀에 거슬리고 악은 원수와 같다. 18, 군자는 선보가 있고, 자신의 선은 잊어버린다.

양쯔 19, 좋은 행동도 나쁜 행동일 수 있습니다. 늑대를 구하고 싶은 사람은 양을 해친다. 독수리에게 날개를 다듬는 사람은 발톱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휴고 20, 좋은 사람에게 좋은 일을 하면 그를 더 좋게 만들 것이다. 악인을 잘 대하면 그는 더 나빠질 것이다. 미켈란젤로 2 1, 선행을 하는 자는 도덕적으로 성공하고, 선심을 가진 자는 집에 살며, 선행을 하는 자의 후손을 위해 번창한다.

-팡 xiaoru 22, 좋은 잃을 수 없다, 악은 존재할 수 없다. 좌추명 23. 악인을 잘 대하다.

24, 선은 잃을 수 없고, 악은 오래가지 못한다. -\ "주오 zhuan \" 25,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선으로 삼지 마라.

-유비 26, 선행에서 유류로, 악에서 붕괴까지. -「좌전」 27. 항상 좋은 일을 하는 방법을 고려하는 사람은 좋은 일을 할 시간이 없다.

-타고르 28. 선과 악은 동전의 양면이다. 로만 롤랜드 29 입니다. 생활 속에서 어떤 사람은 사람을 먹고, 어떤 사람은 먹지만, 이 두 사람은 변할 수 있고, 양은 점차 늑대로 변할 수 있다. 늑대는 어느 단계에서 점차 양이 될 수 있다.

선악처럼 절대적인 선악은 없다. 너는 특히 착하고, 특별히 착하지 않은 것도 있다. 가장 우스운 것은 많은 사람들이 양이 늑대로 변할 때, 절반이 그곳에 멈추고, 양의 절반은 늑대이고, 양인지 늑대인지 확실하지 않다는 것이다.

--리우 zhenyun 30, 친절, 영원. 백가쟁명, 만리광명.

쇼강 3 1, 한 사람은 좋은 사람이거나 좋은 사람을 흉내낸다. -데모크리트 32, 악행은 좋은 결과가 없다.

33. 영웅에 대한 나의 정의는 무력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또는 민족과 국가를 위해 이익을 추구해야 하는 영웅이다. 영웅이란 무엇인가? 영웅이라는 단어는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지만 반드시 정의로운 것은 아니다.

그래서 선과 악의 문제가 있습니다. 오악 34, 나는 선의 정의가 인류에게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베이컨은 35 세입니다. 선함은 가장 소중한 것이다. 삶에서 무궁무진하게 쓰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절명언) 마음은 출산할 수 있고, 영생은 충분하다. 36. 사람이 착할수록 남의 나쁜 의도를 의식하지 못한다.

37 마일. 모든 시인의 작품은 칭찬과 칭찬으로 가득 차 있고, 각각 연원이 있고, 섞이지 않고, 선악이 같다. -연의 zhitui 38, Zhuangzi 가 말했듯이 혼돈.

난북에는 황제가 있고 난남에는 황제가 있다. 그들은 중간 혼란을 보러 왔다. 혼돈은 코도 눈도 없지만 그들에게 좋다. 남제북제는 반드시 혼란을 보고할 것이니, 그 코눈을 열고, 일곱 가지 묘수를 깎아 천하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Zhuangzi 는 말했다: 7 일, 혼돈은 죽을 것이다. 그는 눈을 뜨자마자 죽었다.

서양 성경에도 아담과 이브가 나무에서 사과를 따고, 먹고, 선악을 알고, 좋고 나쁨을 알고, 생각하기 시작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때 그들은 천국을 떠났다. 이 과정은 문화를 가진 사람의 탄생, 자연인의 죽음이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가장 미묘하고 기묘한 순간 중 하나는 바로 이 순간에 예술이 생겨난 구 () 성 39 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나쁜 일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일을 하는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가능한 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이다.

칼라일은 40 살입니다. 세상에는 절대 두 가지 색깔, 선과 악, 적과 나, 옳고 그름, 두 계급이 없다. 대량의 중간 상태, 필터링 상태, 무질서 상태와 모순 상태, 제어 상태, 가소성 상태 등을 잘 다루고 파악해야 한다.

-왕몽 4 1. 지금까지 우리는 왜 하느님께서 에덴동산에 이런 나무를 심으셨는지, 왜 사람들이 그 나무의 열매를 먹었는지, 왜 그렇게 심각한 결과가 있을 수 있는지 짐작할 수 없다. 어쨌든, 이 선악에 대한 나무의 열매는 분명 내포가 풍부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그것을 먹는 것을 보고, 일련의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타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푸샹 42, 성숙한 인격의 중요한 상징: 포용, 관용, 착함. -다일 카네기 () 43 입니다.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선악과 진리를 구별하고, 사람을 선과 진으로 만들고, 악과 거짓을 배척하는 것이다.

사이 존은 44 에서 태어났습니다. 네가 불교를 읽기 전에 너는 먼저 부처를 믿어야 한다. 너는 반드시 네 가지 신앙을 가져야 하고, 게다가 너는 불교도이다.

석가모니불, 동방약사, 서구 아미타불, 기타 십불과 같은 편지 부처. 둘째, 자신을 믿는 부처는 불성이다.

깨달음을 얻고 올바른 곳에서 자연을 볼 수 있는 사람을 부처라고 합니다. 세 신자는 선악친척이 없고 모두 부처이다.

네 가지 신앙은 모두 사생육도이며, 모두 비루버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 네 사람은 한 몸에서 평등하다.

-왕 45. 남을 사랑하기 위해 선을 행하는 것보다 자중하는 것이 낫다. -플로베르 46, 선은 학문이 아니라 행동이다.

로만 롤랜드.

7. 선악을 묘사하는 고시. 두보 "후유" "사기가 유람했던 곳, 다리 연민의 시간.

아름다운 풍경이 그곳에서 나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 꽃도 웃음을 터뜨렸다. 버드나무도 허리를 비틀며 사심 없이 모든 것을 바치고 있다. 내가 다시 오르는 것을 환영한다. 아침은 아침 빛처럼 얇고, 대지를 촉촉하게 적시고, 잎원상에는 버터가 배어 있다. 황혼이 대지의 잔광 속에서 배회하고, 모래가 모래 속에서 반짝 빛났다.

손님의 모든 고민이 줄어들었는데, 왜 이것을 포기하지 않습니까? 시의 대의는 네가 방문한 절을 회상하고 네가 감상하는 다리를 다시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아름다운 강산이 거기서 나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 꽃은 미소를 짓고, 푸른 버드나무는 허리를 돌리고, 사심없이 모든 것을 자신에게 주었다. 이른 아침, 베일처럼 얇은 아침 햇살이 대지를 적시고 있다. 저녁 무렵, 대지의 잔광이 감돌고, 모래바람이 반짝였다.

이런 아름다운 풍경에 직면하여 시인은 외지에서 흔들리는 슬픔이 이미 완전히 사라졌다고 진심으로 탄식했다. 내가 어디로 갈 수 있을까? 표면적으로 시인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에 대한 사랑과 찬양을 표현하며, 산수를 유람하는 편안하고 유쾌한 심정을 표현했다. 그러나 당시의 사회현실과 연계하여 시인의 굴곡과 함께 이 시의 뜻을 자세히 연구한 결과 시인의 관심사가 산천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시인의 심경은 결코 쉽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시인이 서남에 살 때 쓴 것으로, 당시' 안사의 혼란' 이었다. 중원은 미정으로 전란이 끊이지 않는다. 산하가 산산이 부서지고 백성들이 가난하다. 이런 맥락에서,' 군자를 위해 군자를 위해 군자를 위해, 그리고 풍속을 순수하게 하라' 는 포부를 가지고 있지만, 빈궁한 시인, 고향을 다시 여행하는 것은 깊은 감동을 받았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는 것은 자연에 대한 그리움이라기보다는 사회생활에 대한 깨달음이라고 할 수 있다. 자연은 다정하고 사심이 없고 세상은 무정하고 이기적이다.

여기서 자연을 찬양하는 것은 미덕일 뿐, 시인의 필법은 선악난점, 세상일이 냉막 있는 혹독한 현실을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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