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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우 왕조 음악 무용 교육의 역사적 가치와 현대 계몽주의

저우 왕조의 음악과 춤 교육; 역사적 가치 중국 도서관 분류. : J605 문서 식별자: A 번호:1005-531206-0072-02 학과의 분리, 해체 및 독립은 문화 현대화의 중요한 상징이다. 종합 국력의 판단도 경제 발전 정도에 기반을 두고 있고, 경제경쟁력은 과학기술 정보의 빠른 변화에 기반을 두고 있다. 새로운 과학 기술 성과는 각 학과의 독립 발전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결론적으로, 국제경쟁력을 높이는 것도 학과의 심화, 해체, 재편성에 달려 있다. 따라서 경제 세계화 하의 현대 문화 체계는 대번영기이다. 교육도 마찬가지다. 기초과학, 자연과학, 사회과학, 예술학과의 끊임없는 구분은 지식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며, 과학연구 성과의 빠른 혁신을 촉진하고, 인격과 영혼의 교육을 소홀히 하고, 일부 청소년의 도덕행위는 걱정스럽다. 전체 인문적 소양 조각화, 민족 신앙이 사라지고 있고, 민족 정체성의 자아정체성은 점차 같은 세계에 숨겨져 있다. 역사는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그 객관적인 발전법이 있다. 그것은 장기 융합과 장기 통합의 리듬에서 수만 년을 뛰어넘었다. 이런 리듬은 민족의 분화와 융합뿐만 아니라 사상문화에도 반영된다. 우리는 지식의 다양성을 존중해야 하지만, 동시에 이러한 다양한 지식도 중화민족에 속하는 정통 관념에 통일되어야 한다. 중화문명은 오천 년을 거쳐 덕에서 뜬구름처럼 됨으로써 사람들에게 황제족을 갖게 되었다. 우리는 그곳에 가서 역사의 정신적 보물을 엿보고, 중국의 지혜와 빛으로 당대 중국을 반포할 수 있다. 주대의 예악 제도는 우리나라 역사상 예악 문명의 전범이며, 주인이 예악을 숭상하는 사회 풍모는 현대사회의 학습과 모방의 전범이다. 주대의 악무 교육은 우리가 당대 교육의 목적과 법칙을 이해하는 데도 중요한 계시가 있다.

1. 주대악춤 교육의 역사적 가치: 의 목야전과의 전쟁은 상조의 독재통치를 종식시키고, 주는 경제정치에서 봉건제도와 종법제도를 실시한다. 중앙집권한 국가통치를 위해 주공은 전대의 예제를 빗어 예악의 자연도를 모방하고, 행동규범을 구속하고, 등급질서를 반영하는 의식과 도덕조화의 뜻을 함축하는 즐거움을 통일시켜 사람들의 내면수양과 외적 규범이 완벽하게 통일되어 주대의 통치질서를 공고히 했다. 이런 맥락에서 차세대 악무 교육은 예악을 핵심으로 한다.

주대악춤 교육의 역사적 가치는 1 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대악무교육은 전대학을 계승하고 3 대 학문의 정수를 모아 대사의 음악을 건국을 다스리는 통일된 방법으로 삼았다. 그러나' 국자' 기록에 따르면, 음악무용관제, 즉 악무기구를 관장하는 행정관 (예: 푸, 사제, 대종 등) 이 세워졌다. 악사, 악사, 무용사, 드러머, 피아니스트, 종사, 사단 등 악무를 관장하고 징계하는 악관이 있다. 2. 자연의 길, 고도의 규범에 부합하는 음악 교육 조치를 제정하였다. 예를 들면 나이, 계절에 따라 교육 내용을 분배하는 것이다. 교학 과정에서 음악과 무용식이 있는 교학 활동을 전개하다. 3. 종합적인 교육 모델을 형성하여 예락을 하나로 모으고 시, 음악, 춤의 삼위일체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교수의 내용은 6 개의 작은 춤, 6 대 춤, 춤, 무춤, 춤이다. 네 가지 음악이 있는데, 예를 들면 넘치는 음악, 삼악음악, 악언음악이다. 악기는 육지, 소, 소, 토고, 생 등이 있다. 4. 중용, 우애, 효도를 숭상하는 교육의 취지를 확립하고, 민족을 교육하고 양성하는 것은 내적 함양, 외적 덕성이 있는 군자가 되어 현실 생활에서 점잖고 예의 바르고, 공손하며, 충효가 너그러우며, 스승을 배우고, 시범행위를 한다. 이 일련의 교육 성과와 규모는 고대 악무 교육의 전범이며, 악무 교육이 예의규범에 대한 규범을 증명하고, 국가의 기둥을 양성하고, 정치 통치를 강화하고, 민중을 달래는 중대한 의의를 증명하였다.

공자, 유가 사상의 창시자, 세계 10 대 유명인은 중국 고대 문화의 걸작이다. 한대 이래 유가사상은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가 되었는데, 당시 백가쟁명, 유가 사상은 독보적이었다. 논어' 시, 책, 의식, 즐거움이 춘추시대에 변화했고 문인들도 중국 전통의 안식처로 여겨졌다. 공자의 악무 사상과 실천 활동도 후세의 악무 교육에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1 예악의 불가분성과 정치 통치에서의 음악의 역할, 예를 들면 시, 의식, 음악, 풍속, 악악. 2. 즐거움과 인과의 관계, 사람은 무정하고 예의처럼? 무정하게 무슨 재미가 있습니까? 예의는 중간에 서 있고, 사람 중심적이고, 예의는 위주이며, 예의는 화목하고, 인자한 사람은 애인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3. 공자의 음악춤에 대한 최고 평가 기준은 지선과 아름다움이다. 사람을 선하게 인도하는 것은 즐거움이고, 아름다움을 향한 완벽은 인자이면서도 인자하다. 음악의 힘: 사람도 깊고 사람도 빠르다. 5. 무과를 가르칠 생각이 있어요.

둘째, 저우 왕조 음악 무용 교육의 현대 계몽. 교육의 큰 공헌은 학생의 인격에 대한 교육에 반영된다. 공부는 뿌리와 끝으로 나뉘는데, 감정, 생명, 품격, 품성, 끝은 지식, 기술, 재능이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이를 바탕으로 한 교육은 학생 발전의 기초이자 내재적인 에너지이다.

군자는 시작은 신중해야 하고, 차이는 천리이므로, 교육에서 정확한 인격교육의 교육관을 세워야 한다. 주대의 악무 교육은 13 스푼을 춤추고, 어른과 아이처럼 춤을 추고, 여름 20 스푼처럼 춤을 춘다. 숟가락춤은 일종의 문예 무용이다. 6 대 춤 중 문예 춤에는 운문, 대장, 대사오, 대하가 있다. 그들은 각각 황제의 덕을 구름처럼 묘사하고, 기덕은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안유의 덕은 중국을 크게 할 수 있다. 문무의 내용은 황제의 덕과 의를 찬양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문과춤을 배우면 도교를 중시하고 수양과 열정의 기질을 키우며 모든 사물과 조상에 대한 경외와 감사로 가득 차게 된다. 무협 춤은 무협 춤과 마찬가지로 황제의 힘, 용기, 백성을 위한 싸움을 주로 기록하며 그의 무예를 과시했다. 무술을 배우면 체질을 단련하고, 끈기를 키우고, 용기를 내어 위엄을 전수할 수 있다. 주대의 악무 교육은 악무 학습을 통해 인격과 품행을 향상시킴으로써 겸손하고 충효하며 천하를 관리하는 전범이다. 따라서 음악 춤은 예술 범주일 뿐만 아니라 인격 교육의 중요한 수단이기도 하다.

풍속을 바꾸고 음악에 능하다. 여기서 강조하는 것은 악무 자체의 발전의의와 악무 실천이 이풍이속실천에서의 사회적 의의이다. 한편, 주나라의 교육 과정은 매우 실용적이고 의례적이다. 악무 지식은 실천에서 강화와 재교육을 받아 악무의 교육적 의의를 공고히 하여 생활과 인격의 일부가 되었다. 한편, 음악과 춤의 실천은 무미건조한 문자 학습보다 높을 뿐만 아니라, 인민을 교육하고 전통을 회복하는 데 있어서 일반 실천 활동보다 더 깊은 의미를 갖는다. 생활의 일부가 되어야 광범위하고 깊은 사회적 영향을 형성할 수 있다. 이것이 주조와 예악제도가 주에 의식, 지혜, 선함, 겸손한 사회관을 형성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악무 교육은 실천을 빼놓을 수 없는 이유다. 현대 초중고등학교에서 열린 지역사회 공연, 대중광장의 문화활동, 예술이 지역사회에 진입하고 문화예술단이 농촌에 내려가는 공연, 무형문화유산 보호, 전통의식 회복 등을 통해 예술의 현실적 의의를 심화시키고 문예가 진정으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중국은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있으며, 조화는 사회 건설의 목표이다. 이곳의 조화에는 겸손, 자애, 충용, 자애도 포함된다. 저우 왕조는 우리에게 조화로운 사회관을 보여 주었을 뿐만 아니라 실행 가능한 방법도 제공했다.

표준화와 자연화의 상호 침투. 자연계 전체에는 하늘, 지구, 태양, 달, 사계절처럼 그 등급과 질서가 있다. 자연 자체가 규범적이다. 저우 gongji 음악 의식, 자연의 길을 모방하다. 예를 들어 주조의 관직은 춘관, 하관, 추관, 겨울관, 천관, 지방관으로 나뉜다. 또 주대의 음악교육처럼 춘하 학간부 무무, 가을겨울 깃털춤, 춘학시, 하학튠업을 규정하고 있다. 공부도 입학, 평상, 공을 세우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농사도 춘종 추수의 성격을 겪어야 하는 것과 같다. 이 규칙들이 자연질서의 상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규범과 자연 사이에는 상호 침투 관계가 있다. 마르크스주의 철학은 자연을 개조하고 이용하는 것을 강조하며, 우리는 자연의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자연을 존중하고 이용할 수 있다면, 우리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것이다. 중국 산수화의 의경으로 볼 때, 중국은 예로부터 정확한 자연관을 세웠다. 자연은 만물의 거처이다. 숨겨진 질서와 규범은 우주에서 가장 높은 지혜를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자신의 질서로 이곳의 만물의 존재를 수억 년 동안 유지했기 때문이다. 시공간이 아무리 변해도 그는 여전히 세계의 주재자이며, 인류는 줄곧 자연을 개조하다가 다시 찾아왔다. 그러므로 인간은 자연의 법칙을 존중하고 자연질서에서 안식처의 길을 추출해야 한다. 현대 교육도 마찬가지다. 아이의 천성을 존중하고, 학생의 여러 시기의 심리적, 생리적 특성에 따라 교육 계획을 세우고, 가능한 한 학생들에게 자연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진정한 자연관을 세우고, 교육에서 자양분을 섭취하고, 특히 정신교육을 받아야 한다.

통재를 양성하고, 전문 인재를 반포하다. 주대시, 음악, 춤 삼위일체의 패턴과 의식, 음악, 사격, 어어, 책, 수육예의 배양은 당대 교육에도 큰 계시가 있다. 공연의 관점에서 볼 때 시, 음악, 춤은 형식상 상호 보완적이며 내용의 표현과 형식의 상호 대비에 나타난다. 음악의 세 가지 요소는 멜로디, 리듬, 합창이고, 춤의 세 가지 요소는 감정, 리듬, 작곡이다. 양자의 내재적 요소는 어느 정도 유사성이 있기 때문에 무용수의 음악적 소양이 매우 중요하다. 음악적 소양과 무용 창작을 결합할 수 있다면 춤의 표현력이 넓어지고 발전할 것이다. 예를 들어, 음악 교육자인 델사트와 달크로즈는 인체의 동작 표현 시스템의 아름다운 리듬 훈련을 옹호하는 유명한 옹호자들입니다. 20 세기의 가장 위대한 안무가인 발란친도 깊은 음악 수양을 가지고 있다. 음악과 춤은 서로 통할 뿐만 아니라, 춤과 각종 지식도 상호 보완적이다. 예를 들어 켄닝엄은 컴퓨터 기술과 중국 이경을 잘 알고 있다. 중국 현대무용의 아버지 오효방은 초창기에 무용을 전공하지 않았다. 린 huaimin 의 초기 업적과 문학; Cao chengyuan 전공은 경영학입니다. 영예는 일찍이 도시 건축 방면에 나무를 세운 적이 있다.

이를 통해 진정한 전면적인 무용수는 통재가 아니라 전문가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현대사회 무용인재가 겨루는 것은 지식 비축과 인문적 자질의 전면적인 배양이다. 많이 축적하고 많이 섭렵해야 창작의 병목을 깨고 혁신을 이룰 수 있다. 그래서 일반이야말로 전문가에게 꼭 필요한 기초이다.

요약하자면, 주교육은 아동교육, 정신교육, 현실의 의미, 교육방법, 인재 양성 방향 등에서 당대 교육에 시사하는 바가 있다.

옛사람이 우리에게 준 것은 역사의 모래알 속 진주 같은 경전, 고전적인 모래알 속 마노 같은 지혜, 지혜의 모래알 속 다이아 같은 영원한 혈맥이 연결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든 역사에는 그 의미가 있다. 이 광활한 땅에서 전통문화의 귀중한 자원을 소중히 여기고, 전통문화의 정수를 깊이 빗고 발굴하며, 옛날에는 세계화의 거대한 파도 속에서 민족의 자신감과 신념을 높이고, 말의 권리를 쟁취하는 열쇠가 되었다.

참고: ① 리우 Qingyi. 동적 공간. 상하이 음악 출판사, p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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