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에 가 본 사람들은 사찰 대문에 들어서자마자 첫 번째는 아미타불, 웃는 얼굴로 손님을 맞이하고, 그의 북쪽에는 검은 입과 검은 얼굴의 웨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전설에 따르면, 오래전에 그들은 같은 절에 있지 않고 다른 절을 관장했다고 한다.
밀러 부처는 열정적이고 행복했는데,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왔지만, 그는 아무것도 신경쓰지 않고, 장부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거나, 수입이 부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웨타는 장부를 관리하는 요리사였지만 하루 종일 시무룩하고, 너무 심각해서 사귀는 사람이 점점 적어지고, 결국 향소옥이 죽고 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부처님은 향을 찾다가 이 문제를 발견하여 같은 절에 넣어 두었고, 미륵불은 홍보를 담당하고, 모든 손님들에게 웃는 얼굴로 맞이하여 향불이 왕성해졌다. 웨토는 철면사심이 없어 다른 사람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재정을 장악하고 엄격하게 관문을 맡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명언) 두 사람의 분업 협력에서 절은 번창했다.
사실, 고용인의 눈에는 낭비가 없는 사람이 무협 대사처럼 값비싼 검이 필요하지 않고, 꽃을 꺾으면 날잎을 따면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다. 관건은 그것들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달려 있다.
둘째, 앵무새
한 사람이 앵무새를 사러 가서 앵무새 앞에 있는 브랜드를 보았다. 이 앵무새는 두 가지 언어, 200 원을 할 줄 안다.
다른 앵무새 앞에 적혀 있다: 이 앵무새는 4 개 국어를 할 줄 안다. 가격은 400 위안이다.
어느 것을 사야 하나요? 둘 다 광택이 있어 매우 유연하고 귀엽다. 그 사람은 몸을 돌려 생각을 결정하지 못했다.
결국 갑자기 이가 빠진 앵무새 한 마리가 발견되었다. 그것의 모색은 어둡고 어수선하여 판매가가 800 위안이다.
그 사람은 서둘러 사장에게 전화를 걸었다. 이 앵무새는 8 개 언어를 할 줄 아느냐?
가게 주인은 없다고 말했다.
이 사람은 이상하다: 그럼 왜 이렇게 늙고, 이렇게 못생기고, 이렇게 무능하면 이 숫자야?
가게 주인이 대답했다: 다른 앵무새 두 마리가 이 앵무새 주인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이 이야기는 진정한 지도자가 자신의 능력이 반드시 강하지는 않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가 신뢰, 방권, 소중함을 아는 한, 그는 자신보다 더 강력한 힘을 단결시켜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오히려 능력이 매우 강한 많은 사람들이 너무 완벽주의적이어서, 모든 일에 몸부림치고, 자기와 비교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결국 최고의 연구원과 영업 대표가 될 수 있을 뿐 우수한 지도자는 할 수 없다.
셋째, 캥거루와 새장
어느 날 시 동물원에서 캥거루가 새장에서 탈출한 것을 발견하고 회의를 열어 새장의 높이가 너무 낮다는 데 동의했다. 그래서 그들은 새장의 높이를 10 미터에서 20 미터로 올리기로 했다. 그 다음날 그들은 캥거루가 아직 밖에서 달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다시 높이를 30 미터로 올리기로 했다.
다음날 모든 거루가 밖으로 뛰쳐나가는 것을 볼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관리인은 긴장해서 새장의 높이를100m 로 올리기로 했다.
어느 날 기린이 거루 몇 마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이 사람들이 당신의 새장을 계속 키울 것 같습니까?" " 기린이 물었다. "말하기 어렵다." 캥거루는 "계속 문을 닫는 것을 잊는다면! 클릭합니다 ""
관리 경험: "전말", "경중", "경중" 이 있다. 문을 닫는 것은 원점이고, 새장은 종점이며, 원점을 포기하고 종점을 쫓는 것은 당연히 중요하지 않다. 관리란 무엇입니까? 관리는 먼저 일의 주요 갈등과 부차적인 갈등을 분석하고, 일의' 배경',' 심각도',' 긴급도' 를 분명히 이해한 다음 중요한 방면에서 시작하는 것이다.
넷째, 편작의 의술
위문왕은 명의인 편작에게 물었다. "너의 세 형제는 모두 의술에 능하다. 어느 것이 가장 좋습니까? 클릭합니다
편작이 대답했다. "큰형이 제일 좋고, 둘째 형이 뒤이어 내가 제일 나쁘다."
문왕은 또 물었다. "그럼 왜 제일 유명해? 클릭합니다
편작이 대답했다. "형은 질병이 발작하기 전에 병을 치료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가 병의 원인을 미리 근절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명성이 전해지지 않는다. 종선배는 발병 초기부터 질병을 치료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가 작은 병만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의 명성은 자신의 마을까지만 뻗어 있다. 나의 병이 심할 때, 나는 그것을 치료할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가 경락 출혈, 피부 상약 등 큰 수술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기 때문에, 나는 의술이 뛰어나 명성이 전국에 널리 퍼져 있다고 생각한다. "
관리 경험: 사후 통제는 일의 통제보다 못하지만, 일의 통제는 사전 통제보다 못하다. 불행히도, 대부분의 기업경영자들은 이 점을 의식하지 못하고 잘못된 결정이 막대한 손실을 초래할 때까지 보상을 구하지 않는다. 종종 유명한' 공수병' 을 초청해도 결과는 아무 소용이 없다.
다섯째, 갑자기 임금을 지급한다
한 손님이 남의 집에 손님으로 와서 난로 위의 굴뚝이 곧고 옆에 나무가 많은 것을 보았다. 손님은 주인에게 굴뚝을 구부려야 하고, 나무는 옮겨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 불이 날 수도 있지만 주인은 아무런 표시도 하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주인의 집에 불이 나서 이웃들은 서둘러 불을 껐다. 결국 불이 꺼지자 주인은 양 도살소를 끓여 이웃을 대접하고 불을 끄는 데 기여한 것에 대해 상을 주었지만, 나무를 옮겨 굴뚝을 바꾸라고 권하는 사람은 초대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누군가가 주인에게 말했다. "만약 네가 그 선생의 말을 들었다면, 오늘은 술자리를 준비할 필요도 없고, 불이익도 없을 것이다. 지금은 이상하다, 너에게 건의를 하는 사람은 감사하지 않지만, 불을 끄는 사람은 손님이다! " 주인은 문득 깨달았다. 서둘러 건의한 손님에게 술 한 잔을 초대했다.
관리 경험: 일반적으로 기업 경영 과정에서 각종 까다로운 문제를 평정하거나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우수한 관리자다. 사실 이것은 상의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예방이 치료보다 더 중요하다는 말이 있다.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문제를 예방하는 것이 문제가 된 후 혼란을 처리하는 것보다 낫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상업문제의 예방자는 사실 상업문제의 해결자보다 더 좋다.
여섯째, 사람을 구하라
한 차례의 격전에서 기장은 갑자기 적기 한 대가 진지로 급강하하는 것을 발견했다. 여느 때처럼 적기가 급강하하는 것을 발견하고 망설이지 말고 바로 눕는다. 그러나 선장은 바로 눕지 않았다. 그는 한 작은 전사가 여전히 그에게서 4 ~ 5 미터 떨어진 곳에 서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별로 생각하지 않았는데, 급강하하는 파리 한 마리가 작은 전사를 몸 밑에 바짝 눌렀다. 이때 큰 소리가 나자 흩날리는 흙이 그들에게 떨어졌다. 대장은 몸에 묻은 먼지를 두드리며 뒤를 돌아보자 깜짝 놀랐다. 방금 있던 위치가 큰 구덩이로 터졌다.
일곱째, 외출하다
옛날에는 두 형제가 각각 트렁크를 가지고 먼 곳으로 여행을 갔다. 가는 길에 무거운 여행가방이 눌려 형제가 숨을 쉴 수가 없었다. 그들은 왼손이 피곤하면 오른손을 바꾸고, 오른손이 피곤하면 왼손을 바꿔야 한다. 갑자기 큰형이 멈춰서 길가에 멜대를 하나 사서 멜대에 트렁크 두 개를 걸었다. 그는 상자 두 개를 들고 길을 떠났지만 훨씬 홀가분해졌다.
이 두 이야기를 연결시키는 것은 다소 억지스러울 수 있지만, 이야기 속의 작은 전사와 어린 형은 행운이지만, 이야기 속의 대위와 어린 형은 다른 사람을 돕는 동시에 자신을 도왔기 때문에 더 운이 좋다!
관리 경험: 우리 인생의 길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다른 사람의 발밑에 걸려 있는 걸림돌을 옮기는 것은 때때로 자기 자신을 위한 길을 닦고 있는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덟, 물고기 왕의 아들
한 어부는 고기잡이 기술이 일류여서' 고기잡이의 왕'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어왕' 은 늙어서 고민이 많다. 그의 세 아들의 고기잡이 기술은 모두 평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 남자가 자신의 고민에 대해 자주 말했다. "정말 이해가 안 돼, 낚시 기술이 그렇게 좋은데, 왜 내 아들이 그렇게 나빠?" " 그들이 철이 들었을 때부터, 나는 그들에게 낚시 기술을 가르쳐 주었고,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하여, 어떻게 그물을 짜면 물고기를 가장 쉽게 잡을 수 있는지, 어떻게 배를 저어 물고기를 가장 방해하지 않는지, 어떻게 그물을 내리면 가장 쉽게 항아리에 들어갈 수 있는지를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이 자랄 때, 나는 그들에게 습기를 알고 물고기 계절을 분별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 。 내가 다년간 노력한 경험을 그들에게 가르쳐 주었는데, 그들의 고기잡이 기술은 오히려 나보다 기술이 나쁜 어부들의 아들을 따라잡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
한 행인이 그의 이야기를 듣고 물었다. "당신은 줄곧 손을 잡고 그들을 가르쳤습니까?" "
"네, 그들에게 일류 고기잡이 기술을 주기 위해, 저는 매우 참을성 있게 그들을 가르쳤습니다."
"그들은 당신을 추적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래, 그들이 굽은 길을 덜 걷게 하기 위해서, 나는 항상 그들이 나를 따라오게 한다."
행인이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당신의 실수는 분명합니다." 너는 그들에게 기술만 가르쳤고, 그들에게 교훈을 가르치지 않았다. 인재에게 교훈이 없으면 사람을 위대하게 할 수 있다. 마치 경험이 없는 것처럼! ""
아홉째, 강변의 사과
독실한 제자들로 둘러싸인 늙은 스님. 이 날, 그는 제자들에게 남산에 가서 장작 한 대를 가지러 가라고 말했다. 제자들이 급히 산기슭으로 달려가자 모두들 어리둥절했다. 나는 홍수가 산에서 뛰어내리는 것을 보았고, 나는 어쨌든 강을 건너 땔감을 주울 수 없었다. 성공하지 못해서 제자들은 조금 낙담했다. 오직 한 명의 어린 스님과 스승이 마음이 평온하고 상대적으로 서 있다. 스승은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다. 어린 스님은 품에서 사과 하나를 꺼내 스승에게 건네며 강을 건너 땔감을 주울 수 없다고 말했다. 그가 강가에 사과나무 한 그루가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나무의 유일한 사과를 땄다. 나중에 어린 중이 스승의 전인이 되었다.
세상에는 끝없는 길과 강이 있다. 강을 건너지 못하면 유턴하는 것도 일종의 지혜다. 그러나 진정한 지혜는 강가에서 한 가지 일을 해야 한다. 생각의 연을 날리고,' 사과' 를 골라야 한다. 고금을 막론하고 이런 삶의 신념을 가진 사람들은 결국 인생의 돌파구와 초월을 이루었다.
열, 오른손으로 왼손을 잡다.
책상 위에는 입에 맞는 말이 유행한다. 아내의 손을 잡고 오른손이 왼손을 잡는 것과 같다.
누군가가 읽을 때마다: 익숙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알아차리며 웃으면서 분위기가 금세 가벼워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물론, 이것은 정확한 느낌과 적절한 묘사라는 입에 맞는 사람들의 일치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어느 날 식탁에서 누군가가 이 말을 다시 한 번 읽었고, 남자들은 평소처럼 하하 웃었다.
나중에 밥상 위에 한 여자가 웃지 않는 것을 발견했다. 남자들은 말을 하고 농담을 하느라 바쁘다. 진담으로 여기지 마라. 여자 측이 가장 좋은 것은 오른손이 왼손을 잡고 있다고 진지하게 말할 줄은 몰랐다. 첫째, 왼손은 오른손에 가장 신뢰받는다. 둘째, 왼손과 오른손은 각각 하나씩 있습니다. 셋째, 다른 손이 어떻게 당신을 기쁘게 합니까? 그 후에 손을 자를 수 있습니다. 왼손만 남았는데 왼손이 없으면 완전하지 않겠죠? 탁자가 가득한 남자들은 여자들의 심오하고 독특한 이해에 감탄하고 칭찬한다. 여자들은 단지 간단히 말했다: 심오하고 독특한 것은 무엇인가? 돌아가서 각자의 아내에게 읽어서 그들이 어떻게 말하는지 보아도 무방하다.
어떤 용감한 남자들은 정말로 아내를 시험하러 돌아갔는데, 역시 그들의 이해는 밥상 위의 아가씨들과 같다.
모두 왼손잡이입니다. 남자는 당연히 왼손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들은 모두 오른손잡이인데, 물론 그들은 오른손잡이라고 생각한다.
XI. 선택
한 농민이 홍수에서 그의 아내를 구했지만, 그의 아이는 익사했다.
일이 끝난 후 사람들은 의론이 분분했다.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아이를 다시 낳을 수 있기 때문에 그가 옳다고 말하지만, 아내는 죽어서 다시 살아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그의 아내가 다른 사람과 결혼할 수 있기 때문에 그가 잘못했다고 말하지만, 아이는 죽어서 다시 살아날 수 없다.
사람들의 논평을 듣고 나는 의아해했다. 만약 한 사람만 구할 수 있다면, 아내를 구해야 할까, 아니면 아이를 구해야 할까?
그래서 나는 그 농민을 방문해서 당시 어떻게 생각했는지 물었다.
그가 대답했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홍수가 닥쳤을 때 나의 아내는 내 곁을 지나갔다. 나는 그녀를 잡고 부근의 산비탈로 헤엄쳐 갔다. 내가 돌아왔을 때, 아이는 이미 홍수로 씻겨졌다. "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나는 농민의 말을 궁리하며 스스로에게 이른바 인생 선택이 많다고 말했다.
열두. 간단한 사실
이전에 배고픈 두 사람은 한 노인의 축복을 받았다: 낚싯대 한 개와 신선하고 거대한 물고기 한 바구니. 그 중 한 명은 물고기 한 바구니를 요구했고, 한 명은 낚싯대를 달라고 해서 갈라졌다. 물고기를 얻은 사람은 마른 장작으로 모닥불을 한 무더기 지어 그 자리에서 생선을 삶았다. 그는 생선을 게걸스럽게 먹으며 신선한 생선의 고기를 맛보지 않았다. 순식간에 그는 생선과 국을 다 먹었다. 곧 그는 빈 바구니 옆에서 굶어 죽었다. 또 다른 사람은 낚싯대를 들고 계속 굶주리고, 한 걸음 힘들게 해변으로 걸어갔지만, 멀지 않은 푸른 바다를 보았을 때, 그의 마지막 힘도 다 소진되어 끝없는 아쉬움으로 죽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배고픈 두 사람도 어른으로부터 낚싯대와 물고기 한 바구니를 받았다. 다만 그들은 갈라지지 않고 함께 바다를 찾기로 약속했다. 그들은 한 번에 물고기 한 마리만 만든다. 장거리 여행을 거쳐 그들은 해변에 왔다. 그때부터 그들은 고기잡이로 생계를 꾸리기 시작했다. 몇 년 후, 그들은 집을 짓고, 자신의 가족, 아이, 그리고 자신이 만든 어선을 가지고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했다.
눈앞의 이익에만 신경을 쓰는 사람은 결국 짧은 행복을 얻는다. 사람은 높은 곳에 있어야 하지만, 현실 생활에 직면해야 한다.
이상과 현실을 유기적으로 결합해야만 우리는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있다. 때로는 간단한 이치로 의미있는 인생 계시를 줄 수 있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열세, 네가 생각하는 그런 거 아니야.
두 명의 여행 천사가 한 부유한 가정에 가서 밤을 보냈다. 가족들은 그들에게 친절하지 않아 편안한 객실에서 밤을 지낼 수 있도록 허락하지 않고 차가운 지하실에서 그들을 위해 구석을 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이 침대를 깔았을 때, 연로한 천사는 벽에 구멍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쉽게 그것을 고쳤다. 젊은 천사가 왜냐고 묻자, 늙은 천사가 대답했다. "어떤 것들은 그것들처럼 보이지 않는다."
다음 날 밤, 두 사람은 매우 가난한 농가에 가서 묵었다. 주인과 그의 아내는 그들에게 매우 친절했고, 그들이 가진 유일한 음식을 꺼내 손님을 대접한 후, 두 천사를 위해 그들의 침대를 포기했다. 이튿날 아침, 두 천사는 농부와 그의 아내가 울고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그들의 유일한 삶의 원천인 소 한 마리가 죽었다. 젊은 천사는 매우 화가 났다. 그는 늙은 천사에게 왜 이러는지 물었다. 첫 번째 가족은 모든 것을 가지고 있었고, 늙은 천사는 그들이 벽에 있는 구멍을 보수하는 것을 도와주었다. 두 번째 집은 그렇게 가난했지만, 그들은 손님을 따뜻하게 대접했지만, 늙은 천사는 소의 죽음을 막지 못했다.
"어떤 것들은 그것들처럼 보이지 않는다." 늙은 천사가 대답했다. "우리가 지하실에서 밤을 지낼 때, 나는 벽의 구멍에서 벽의 금덩이를 보았다." 주인이 탐욕에 현혹되어 그의 부를 나누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벽에 구멍을 메웠다. 어젯밤 죽음은 농부의 아내를 불렀고, 나는 소 한 마리로 그녀를 대신했다. 그래서 어떤 것들은 보이는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
때로는 이런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만약 당신이 신앙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단지 당신의 지불이 항상 보답이 있을 것이라고 믿으면 됩니다. 나중에 알 수 있습니다. ...
열네, 소를 기르는 방법
우리가 시골로 여행을 갔을 때, 우리는 한 늙은 농민이 작은 초가집 옥상에서 여물을 삽질하고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물었습니다.
"할아버지, 왜 소에게 먹을 풀을 바닥에 놓고 먹게 하지 않으세요?"
노농은 "이런 풀은 질이 좋지 않다. 만약 내가 그것을 바닥에 놓는다면, 그것은 그것을 경멸할 것이다. " 그러나 나는 가까스로 닿을 수 있는 처마 위에 올려놓았고, 모든 풀을 다 먹을 때까지 열심히 먹을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
열다섯, 사랑의 마음
이것은 영국에서 일어난 실제 이야기이다.
외로운 노인이 있는데, 자식이 없고, 몸이 약하고 병이 많다. 그는 요양원으로 이사하기로 결정했다. 노인은 그의 예쁜 집 판매를 선포했다. 바이어가 몰려들어 이 소식을 들었다. 집의 예비 가격은 8 만 파운드이지만, 사람들은 곧 그것을 65438+ 만 파운드로 볶았다. 가격이 여전히 오르고 있다. 노인은 소파에 깊이 누워 우울함으로 가득 찼다. 네, 만약 그가 건강이 좋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면, 그는 그가 반평생을 보낸 집을 팔지 않을 것이다.
사복을 입은 한 젊은이가 노인 앞에 와서 허리를 굽혀 작은 소리로 말했다. "선생님, 이 집을 사고 싶은데, 저는 65,438+00,000 파운드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집을 나에게 팔면, 나는 당신이 여전히 여기에 살고, 나와 함께 차를 마시고, 신문을 보고, 산책을 하고, 매일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저를 믿으세요. 저는 전심전력으로 당신을 돌볼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노인은 고개를 끄덕이고 미소를 지으며 집을 1 000 으로 그에게 팔았다.
꿈을 이루기 위해 반드시 냉혈한 살육과 속임수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 때로는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만 있으면 된다.
열여섯. 물건을 주다
한 늙은 목수가 은퇴를 준비하고 있다. 그는 사장에게 그가 건설업을 떠나 집으로 돌아가 처자들과 천륜의 즐거움을 누릴 것이라고 말했다.
사장은 그의 좋은 노동자를 가게 하고 싶지 않아, 그에게 집 한 채를 짓는 것을 도와줄 수 있는지 물었다. 늙은 목수가 승낙했다. 그러나 모두들 나중에 그의 마음이 더 이상 일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는 부드러운 재료를 이용하여 거친 일을 한다. 집이 완공되자 사장은 대문의 열쇠를 그에게 건네주었다.
이것은 너의 집이다. "라고 그가 말했다. "내가 준 선물."
그는 놀라서 어안이 벙벙하여 부끄러움을 당하기 어려웠다. 만약 그가 자신을 위해 집을 짓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그는 어떻게 이렇게 했을까? 지금 그는 부득불 초라한 집에서 살아야 한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무심코 우리 자신의 생활을' 구축' 하는 것은 주동적이 아니라 수동적이며, 매사에 완벽을 추구하기를 거부하고, 결정적인 순간에 최선을 다하지 못했다. 우리가 우리의 처지를 깨달았을 때, 우리는 이미 자신이 지은' 집' 에 갇혔다. 너를 목수로 생각하다. 너의 집을 생각해 봐. 매일 못을 두드리거나, 널빤지를 더하거나, 벽을 세우세요. 너의 지혜로 잘 건설해라! 당신의 생명은 당신의 인생에서 유일한 창조이며, 지우고 재건할 수 없습니다. 단 하루만 살 수 있다 해도 그날은 아름답고 고상하게 살아야 한다. 벽에 명판에는 "인생은 당신 자신의 창조입니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열일곱, 자신을 일깨워라
한 노부인이 길가에 앉아서 멀지 않은 높은 담을 바라보고 있다. 그녀는 항상 곧 무너질 것이라고 느꼈다. 그녀가 누군가 항항으로 다가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친절하게 그녀에게 "그 벽이 무너질 것 같다" 고 일깨워 주었다. 꺼져. " 일깨워진 사람이 어깨를 으쓱거리며 벽을 지나갔을 때, 그녀는 어리둥절한 표정을 지었다. 벽이 쓰러지지 않았다. 노부인은 매우 화가 났다. "너는 왜 내 말을 듣지 않느냐? ! "또 사람이 왔다. 노부인이 건의를 했다. 사흘이 지나자 많은 사람들이 위험을 겪지 않고 담장을 지나갔다. 넷째 날, 할머니는 좀 이상하고 실망했습니다. 그녀는 참지 못하고 담 밑까지 걸어가서 자세히 관찰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바로 이때 벽이 무너져 할머니는 먼지와 벽돌에 매몰되어 죽었다.
다른 사람에게 상기시키는 것은 종종 쉽고, 매우 깨어 있지만, 늘 정신을 차리고 자신을 일깨워주는 것은 어렵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래서 많은 위험은 자신에게서 비롯되었고, 노부인의 슬픔은 이로 인해 생겨났다.
열여덟. 창문
아내가 있는데, 여러 해 동안 맞은편 아내가 게으르다고 불평해 왔다. "그 여자의 옷은 영원히 깨끗이 씻지 못한다. 봐라, 그녀가 정원 밖에 걸어놓은 옷은 항상 더러워진다. 나는 그녀가 어떻게 이렇게 빨래를 할 수 있는지 정말 모르겠다.
..... "
어느 날 눈에 띄는 친구가 그녀의 집에 왔을 때까지, 그녀는 거리 건너편에 있는 아내의 옷이 깨끗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세심한 친구가 걸레를 들고 여자 차창의 회색 얼룩을 닦으며 말했다. "봐라, 이거 깨끗하지 않니?" "
""
우리 집 창문이 더러워졌구나.
열아홉 살. 습관과 천성
작은 기둥과 가는 사슬이 무거운 코끼리 한 근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은 우스꽝스럽지 않습니까? 하지만 이런 터무니없는 장면은 인도와 진나라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코끼리가 새끼 코끼리였을 때, 길들인 사람들은 그것을 사슬로 시멘트 기둥이나 강철 기둥에 묶어 코끼리가 아무리 발버둥쳐도 벗어날 수 없었다. 코끼리는 점차 코끼리가 될 때까지 발버둥치지 않는 것에 익숙해져 쇠사슬에서 쉽게 벗어날 수 있다.
조련사는 조련사처럼 성공했다. 그는 호랑이가 어릴 때부터 채식을 할 때까지 자라게 했다. 호랑이가 고기 냄새를 모르면 당연히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조련사의 치명적인 실수는 그가 넘어진 후 호랑이가 땅에서 그의 피를 핥게 했다는 것이다. 호랑이가 핥아서 결국 조련사를 먹었다.
코끼리는 사슬에 묶여 있고 코끼리는 습관적으로 묶여 있다.
호랑이는 이전에 습관에 얽매여 있었지만, 조련사는 습관으로 죽었다. (그는 이미 그의 호랑이가 사람을 먹지 않는 것에 익숙해졌다.)
습관은 거의 모든 것을 속박할 수 있지만, 우연은 속박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실수로 피를 맛본 호랑이.
스무, 다른 사람에게 틈을 남겨 주세요
한 저명한 기업가가 연설을 하고 있는데, 한 청중이 물었다. "당신은 사업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이 기업가는 직접 대답하지 않았다. 그는 분필을 집어 들고 칠판에 동그라미를 그렸지만 불완전하여 빈틈을 남겼다. 그가 물었습니다. "이게 뭐죠?" 영',' 원',' 미완사업'/'성공', 무대 아래 관객들이 말없이 대답했다.
그는 이러한 대답에 대해 가부를 말하지 않았다. "사실 이것은 단지 불완전한 시기일 뿐이다. 너는 나에게 왜 눈부신 성적을 거두었는지 물었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나는 일을 완벽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마치 마침표를 그리는 것과 같다. 나는 부하들이 메울 수 있도록 격차를 하나 남겨야 한다. "
다른 사람에게 틈을 남겨준다고 해서 너의 능력이 강하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사실 이것은 일종의 관리 지혜이며, 더 높은 수준의 전반적인 보완이다.
원숭이에게 나무를주고 계속 오르게하십시오. 호랑이에게 산을 주어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게 하다. 아마도 이것이 기업 관리와 고용의 최고 경지일 것이다.
"그는 내 신발끈이 느슨하다는 것을 세심하게 발견하고, 그의 열정을 보호하고 제때에 격려해야 한다고 열정적으로 말했다. 내가 왜 신발끈을 풀었는지에 관해서는, 앞으로 그에게 연기를 가르칠 기회가 더 많아질 것이다. 나는 다음에 다시 이야기할 수 있다. "
사람은 한 번에 한 가지 일만 할 수 있고, 요점을 잡아야 진정한 인재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