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20 10 호남 고전 중국어 대학 입학 시험 분석

20 10 호남 고전 중국어 대학 입학 시험 분석

1.20 10 호남 국어수능 답안 1, (12 점, 소소한 문제당 3 점) 1 C 2. B 3. B 4. A 2, (9 점, 소소한 문제당 3 점) 5. C 6. D 7. A 3, (9 점, 소소한 문제당 3 점) 8. B 9. B 10 입니다. C 4 다이너마이트. (23 분) 1 1. (10 분) (1) 하필이면 원나라 파도가 급료를 받고, 선정적인 말로 위협하면 반드시 왕위를 죽여야 한다.

(2) 하늘이 당신들의 원조정의 운명을 끝냈으니, 우리 법원이 대신합니다. 너 이 작은 회색인데, 감히 해와 달과 다투다니! 12.(8 점) (1) 이 시는 채소와 꿀벌이 함께 수영하고 새를 만나면 숨는 것을 묘사한다. 태양을 맞으며 솟아오르고, 바람에 따라 돌아오다. 그것은 꽃밭에서 왔다갔다하며 나뭇잎 사이를 날아다닌다.

채식 요리와 주변 사물과의 관계, 그리고 다른 상황에 대한 반응으로 묘사된다. (2) 이 시는 수채에 대한 활동을 묘사함으로써 시인의 현실에서의 희로애락을 표현했고, 후자의 두 문장은 아름다운 것에 대한 작가의 애착과 동경을 부각시켰다.

탁물 표의의 수법을 채택하였다. 13.(5 점) (1) 나는 먼저 한나라의 번영을 구하고, 그 후에 한나라의 쇠락이 있다. 수컷은 부드럽게 돌면서 암컷, 두쥐안, 야월의 우울한 목소리를 따라 우리에게 다가왔다. (2) 차근차근, 나는 선생님이 될 수도 있고, 외로운 날도 할 수 있다. (22 분) 14. (6 점) ① 저자에게 의뢰하다. ② 어린 시절의 생활 화면을 더욱 사실적이고, 구체적이며, 생동감 있게 하여, 몰입감을 준다. ③ 독자의 독서 흥미를 자극한다.

15.(4 분) (1)① 일반 등잔등잔이라도 불황일 때 소중하다. 등불 아래의 따뜻함과 각고의 공부는 더욱 인생의 귀중한 재산이다. (2) (1) 가지고 있던 등불 아래 따뜻함이 이미 지나갔고,' 나' 는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실망이 있었다. (2) 사회 진보와 함께 아름다운 것을 잃는 것은 불가피하다.

16.(6 점) 1 번 질문: 1 인칭을 전문으로 하는 문장 기본 관점 (2) 가끔 2 인칭을 삽입해 서로 다른 두 사람의 교집합을 구성한다. 두 번째 질문: ① 다른 인물의 출현은 문장 서사 수단을 풍부하게 하여 작가가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저자와 독자 사이의 거리를 좁히는 우호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17.(6 분) ① 조명은 저자와 함께 있는 시간을 생각나게 하며, 작가의 삶에서' 불멸의 불' 이다. (2) 등불 아래 조손과의 관계는 작가의 가난한 어린 시절을 따뜻하고 시적으로 만든다. 작가의 성장은 불빛 아래 야간 독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것은 작가의 인생의 중요한 단계이다. 여섯째, (15 분) 18. (4 점) ① 인상 깊었다. 2 조용히 ③ 확산 4 만 ⑤ 수렴성; 6. 나타납니다. 7 술에 취하다 8 출발.

19(5 점) ① 확립 된 정의가 없다. ② 광범위한 산업 분야 및 관리 분야.

2.20 10 호남 볼륨 언어 답변 20 10 호남 대학 입학 시험 언어 볼륨 답변1-9: ADCDB ABBC10: (/

(2) 제갈량은 감히 웨이수를 지키지 못하고, 웨이수는 잘 대처한다. (3) 군대를 이끌고 강을 건너 웨이수를 등에 업고 캠프를 짓는다.

1 1:( 1)' 쿤 "잉" 이라는 글자는 매우 가늘어서, 이전 문장의 흰 사과, 매운 풀과 푸른 풀을 돋보이게 하여, 깊고 대조적이고 차갑고 녹아드는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형성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다음 영화는 강여행의 특징을 꼭 붙잡고, 술만 동반하면 되고, 인생은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물을 따라 배를 타고, 마음대로 거닐며, 곳곳을 돌아다니며, 곳곳마다 돌아오는 무단결탁의 적응을 표현한다. 란제도 조방.

사유가 매우 멀다. (2) 계곡은 음식을 이길 수 없다. 몇 마디 말이 연못에 들어가지 않는데, (3) 좋은 영성이 없는데, 왜 나부끼지 않는가? 13-14: BD15: ① 인간의 사회 통합 관점 (사회적 관점) 에서 이론을 넓히고, 사람들과 소통하고, 가치 이성적인 사회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영역은 없다 ② 개인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개인의 자질을 제고하는 플랫폼과 개인의 전면적인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방법이 부족하면 사람의 발전 과정에서 비정상적인 추세가 나타날 수 있다.

16:' 나' 가 지련을 감상할 때를 분명히 뜻합니다. 은련의 생활 상태가' 시끄러움' 에서' 희함' 으로 바뀌었지만,' 감사할 줄 안다' 로 바뀌었지만, 다음 해의 재노래를 조용히 기다리며 영원히 내 마음 속에' 만개' 할 것이다. 17:' 성실' 과' 긴장' 을 통해' 나' 의 심리를 묘사하며' 나' 가 2 차 방호 전 심리적 준비와 기대를 보이고 있다. 이 단락은 전체 텍스트의 관건이며 계승 작용을 하고 있다. "하지만 내가 연꽃을 진정으로 아는 것은 올 늦가을의 오후" 바로 위에 "다시 한 번 가볍게 연못으로 가다" 는 것이 아래를 이끌어내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꽃명언)

18: ① 이미지의 아름다움: 꽃의 섬세함, 잎의 향기, 가지의 우아한 나들이 보여주는 자연의 아름다움; "파빌리온 yuli" 운율의 아름다움; 빗속의 아름다움과 창력. (3 점) 2 영적 아름다움: 바람과 비의 위엄과 높은 기질 아름다움; 말 없이 조용하고 부드러운 외로움의 아름다움; 운명을 받아들이고 제 2 차 생명의 평온함과 아름다움을 기다리다.

19: 처음으로 연꽃을 보고,' 남의 외로움을 감상하는 것은 죄다 활짝 핀 연꽃을 두 번째로 보고' 공허함이 내게 다가온다' 는 것을 우리는 외로움이 치욕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외로움을 감상하는 것은 죄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생명은 명확한 자기관찰을 통해 승화되었고, 우리는 연꽃을 두 번 보았고,' 타인의 외로움을 감상하는 것은 죄악' 을 둘러싸고' 나는 이해하지 못한다-사고-승화' 의 심정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20: ① 예, 사물은 끊임없는 운동에서 변화하고, 지식은 사물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조정되고, 변화하고, 심지어 심화될 수 있습니다.

② 아닙니다. 논증과 묵상은 정지 상태나 운동이 끝난 후 기다리고 묵상하여 사물의 전체와 파노라마를 파악하여' 명확한' 인식을 달성해야 합니다.

(3) 변증적 인식, 즉 우리는 운동 중의 사물과 정지 중의 사물을 모두 알 수 있다. 또한 사물을 아는 사람, 일, 시간, 땅, 각도에 따라 지식도 변한다.

2 1: 현재 인터넷은 경제, 정치, 문화, 사회 건설에서 중요하고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지만, 전파되는' 포르노' 정보도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국제 분쟁을 일으켜 이익집단 게임의 도구가 되고 있다. 따라서 법적 수단을 통해 인터넷을 감독하는 것은 이미 국제사회의 공감대가 되었다.

3. 누가 20 10 호남 수능 문어문 통역을 가지고 있습니까? 제갈공명 (진량) 번역 (참고 자료) 공명은 이윤과 주공 같은 성인이다.

그러나 공명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했다. 그가 난세에 처해 있고 엘리트 영웅의 처지가 불행했기 때문이다.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진보하고 있을 때, 공명만이 한 구석으로 물러나 집을 짓고 은거했다. 유비가 여러 차례 찾아와 가르침을 청해야만, 그는 나가서 일을 하기를 원할 것이다.

공명은 백티시에서 고아를 맡는 임무를 받아들인 후 국사를 잠시 주재했다. 그는 국가를 다스리는 권력을 포기하지도 않고 독단적인 행동도 하지 않았다. 그러나, 사람들은 공명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다. 그는 권력이 커서 촉국주를 지지할 수 있지만, 국주는 그가 이심모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모든 조신들보다 강하지만, 조신의 부러움을 받지 않는다.

그는 전력을 다해 촉국을 다스려 촉나라의 상하 풍속을 질서 정연하게 했다. 작은 잘못을 용서하고 엄벌하지 않기 때문에 깡패 같은 폭정은 없다.

쉬운 방식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기 때문에, 국민들이 피곤해도 그들은 그들의 피로에 개의치 않는다. 사람을 살릴 수 있는 방식으로 범인을 처벌하고 죽이다. 죽어도 죄수는 살해에 대해 불평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국왕이 할 수 있는 일이다. 공명은 아주 잘 했다. 그는 정말 이윤과 주공 같은 성인이다.

그러나 그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공명이 관중과 낙의의 미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는 단지 작은 패왕의 신하일 뿐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어떻게 공자와 노루에서 벼슬을 하는 것과 자신을 노자와 비교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자, 자기관리명언) 어떤 격렬한 사람들은 공명이 중다를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어린아이의 식견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 사람들은 중달이 옳다고 생각했기 때문이 아니라고 믿었나요? 그러나 나는 중다의 말이 궤변이라는 것을 몰랐다! 중달은 그의 음모가 실현되게 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늘 몰래 공명을 행군시키고 그의 부하들을 속이곤 했다.

공명을 말하는 사람은 아직 이 정도까지 세심하지 않았을 뿐이다. 당초 공명은 군대를 이끌고 기산에서 나왔고, 중달은 군대를 이끌고 저항했다. 그가 공명이 상국의 밀을 수확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부대를 파견하여 야간에 공격했다.

제갈량이 식량 부족으로 철수했을 때, 중달은 궤변으로 말했다. "비록 내가 스타야행군을 이끌고 병사들을 지쳤지만, 나는 반드시 행군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공명은 감히 물군에 주둔하지 못한다. 그곳에서는 쉽게 포로가 되기 때문이다. " 군대는 이미 마련된 음식이 없지만, 어쩔 수 없이 군대를 파견하여 적과 싸울 것이다. 상대를 이길 수 있다 해도, 다음 전투는 어떻게 계속됩니까? 이것은 임기응변을 하는 어떤 사람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중달은 공명이 이렇게 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겉으로는 말실수를 가장하고 그의 부하들을 속였다. 곧, 공명 공격 구 하오, zhongda 군대 저항.

그는 공명의 군대가 아직 웨이수에 접근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그의 부대를 이끌고 먼저 웨이수를 건너고, 웨이수에 따라 캠프를 세웠다. 제갈량이 그의 군대를 데리고 도착했을 때, 중달은 말했다. "제갈량이 용감한 사람이라면, 그는 무술을 공격하고 산에 야영을 해야 한다.

그들이 오장원에 진출하면 실패할 것이다. 적병은 이미 궁지에 몰렸으니, 네가 직접 군대를 이끌고 그를 공격한다. (너는 틀림없이 손해를 볼 것이다.)

이것도 약간 임기응변을 하는 사람이 확실히 하지 않을 일이다. 중달은 공명이 자신이 주둔한 곳을 공격하지 않을 것임을 알고, 일부러 이런 말을 해서 그의 비겁함을 감추고, 그가 식견이 넓어 모든 병사들의 사기를 위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공명은 엄숙한 군대를 데리고 교활한 수단에 의지하지 않고 작은 군사적 성과를 탐내지 않았다 (확실히, 그는 중다를 공격하지 않았다). 중달은 또 "공명은 야심이 있지만 전투에서 전사를 탈취하는 방법을 모른다" 고 덧붙였다. 많은 전략이 있지만, 그는 용병을 결정할 수 없다. 표면적으로 볼 때, 그는 군대를 이끌 수 있지만, 그는 신속하게 행동할 수 없다. " 이러한 상황은 모두 중달이 공명 행군 부대의 진퇴를 은밀히 찾아 사기성 언어를 꾸며 부하들을 속이는 방법이다. 이것은 그의 진면목이 아니다! 누구든지 한 사람의 진면목을 똑똑히 볼 수 있는 것은 적이 진정으로 싸울 때가 아니라 적이 소멸된 후이다.

중다의 적 공명이 정말로 그를 만났을 때, 중달이 말한 것은 사실이다. 중다의 적이 소멸된 후, 중달은 자신의 방식으로 행군하며 텐트에 앉아 감탄했다. "나는 정말 인간의 귀재다!" " 상대방이 자신의 전투 전략이 자신의 능력 범위를 벗어나는 것을 보면, 자신의 상실감을 느끼고 자기도 모르게 말 속에 드러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상황에서 이 사람의 진면목을 알 수 있다.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은 사건의 실제 상황을 믿지 않고, 그의 기만적인 언어를 믿는다. 또 중다의 언어에 속았잖아요? 당나라의 이정은 병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가장 강력한 인물이다.

나는 그의' 손자병법' 답안본을 본 적이 있는데, 그가 공명병법의 미묘함을 토론하는 것을 보았고, 법도가 완곡하고 투철하다. 그는 중다의 능력을 업신여긴 적이 있다. 병법에 정통한 사람은 이미 조금 알고 있다.

일반 독자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나요? 공명은 지금 이미 거의 천 년이 지났는데, 아무도 그의 마음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다. 나는 공명에 대한 불행한 평가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래서 이 말들을 써서 나의 개인적인 견해를 표현하고 성패를 영웅으로 여기는 사람들에게 본보기가 되게 한다.

4. 무릎을 꿇고 20 10 호남, 충칭 수능 국어권 시 감상 문답, 20 10 호남 수능 국어권 시 감상.

양안의 색깔의 백평하 홍염은 배를 모두 비춰서 마치 녹색에 물들인 것 같다. 만약 당신이 호텔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집에 있을 것입니다. 링 qiusi 때, 내일 바람, 르네 강남 강북 을 타고 갔다.

참고: 이 단어는 저자가 54 세에 동쪽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여정에 적혀 있다. (1) 이전' 영이신루' 문장에서' 영' 과' 영' 이라는 두 글자의 색다른 마음을 감상하다.

(2) 저자가 다음 영화에서 표현한 사상 감정을 간략하게 분석한다. 참고 답안: (1) "푸" 라는 글자는 "신록색" 과 연관되어 있어, 푸처럼, 뒷맛이 나고, 울퉁불퉁하고, 멀리서 윤택함을 보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잉" 이라는 글자는 매우 가늘어서, 이전 문장의 흰 사과, 매운 풀과 푸른 풀을 돋보이게 하여, 깊고 대조적이고 차갑고 녹아드는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형성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다음 영화는 강여행의 특징을 바짝 조여 술만 동반하면 되고, 생활상 사치스러운 것이 없고, 물을 따라 배를 타고 자유롭게 거닐며, 곳곳을 돌아다니며 돌아오는 느낌을 표현한다.

2, 20 10 충칭 수능 국어권 시사감상 아래 이 단어를 읽고 이 질문에 답한다. (6 점) 보살만구 북제벽 청곽림은 강물이 하늘을 흐르게 하고 청산은 강을 막으려 한다.

농도 생강을 걱정하고, 산은 끝이 없다. 돛은 새처럼 떨어지고 강은 배를 산다.

결국 나는 외롭다. 여기 있어도 될까요? (1), "돛이 새처럼 떨어지고, 강에 배가 산다." 중국어에서' 라이브' 라는 단어의 의미.

(2 분) (2) 단어의 상반부에는' 강우도 있다' 고, 하반부에는' 결국 고산을 웃는다' 고 말한다. 고민' 과' 미소' 사이에 갈등이 있습니까? 왜요 (4 점) 참고답 (1)' 라이브' 라는 글자는 강물의 흐름을 볼 수 없다는 착각을 쓰고 잔잔한 흐름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2) 모순이 없다.

근심' 에서' 웃음' 에 이르기까지 작가의 주관적 느낌의 변화를 표현했다. 저자는 우선 겹치는 산맥이 강을 가로막는 것 같다고 걱정한다.

그리고 청산이 결국 강물을 막을 수 없어서 다행이다. 그래서 웃었다.

5. 20 10 수능 문어문 두 편과 그 번역 (짧을수록 좋음) 을 구하다.

천하에는 왕관이 있고, 성은 서하이다. 소총민, 열세 살, 의혹 해석을 분별하여 전국에 충격을 주었다.

그의 뜻에 대한 이해는 그가 어른과 이야기할 때 억울함을 거의 받지 않는다. 선생님을 배울 수 없다. 친구가 너에게 충고한다. 너는 "성현의 말, 정신을 집중하는 자는 쉬운 거야?" 라고 말했다. 단순한 생각이 아닙니다.

마지막 날, 부패한 선비, 우악스럽고 연약하여, 차라리 전조 없이 탐험을 하는 것이 낫겠습니까? 도의 의미는 오늘이 아니다. \ "그리고 그룹 기록 을 읽고, 다음 눈에 보고, 입에 업혀.

좋은 문필은 좋고 우아하며, 작품 풍속은 참을 수 없다. 정요는 몰락했다. 그래서 장안에 가서 풍화를 관찰하고, 은성이 이름을 묻고, 알려질까 봐 두려웠다.

웨이 주시, 경조 때, 무덤을 거의 읽지 않고, 그의 세대를 업신여기고, 그가 가는 것을 알고, 그가 부르는 것을 보았다. 선조는 생각에 익숙해서 부족할 때 채팅하고 말을 하면 옷을 닦는다.

조구는 뒤에 남아서 말했다. "너와 천인을 토론할 때, 너는 왜 망설이니?" 스와는 그에게 말했다: "천국과 인간을 말하는 것은 오래 전에 죽었다. 너를 잘 아는데, 어떻게 자랑할 수 있니?

"그러니까 앉지 마세요. 주인집에 이르러 듀이 두 집을 주었는데, 하룻밤 사이에 만든 10 살, 8 살이었다.

그 선행 은 옛 아름다움, 시리아 때때로 일을 위반하지 않지만, 결국 모두가 그의 재능에 대해 궁금해하고, 그의 펜을 두려워한다. 세상은 여전히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재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외로운 들보? -응? , 길이 없으면 한중으로 들어간다. 유의륭진량도지사 풍이한길은 역사가 유구한 학자로 예의바르다.

마지막 조수에게 말하지 마라. 며칠 후, 한은 익주로 이사했고, 그는 그를 따라 촉국으로 갔는데, 대부분 하오 군의 주목을 받았다.

당시 촉국의 샤먼이 출가하여 승려가 되었고, 백비둘기가 승려를 거느리고 수천 명을 거느리고, 여섯 장의 금상을 주조했다. 리우 yilong 는 군주 를 증가 합니다, 대중을 싫어.

나는 그것을 듣고 단양에 가서 그 아름다움을 신고했다. 그래서 면제되었다. 촉국으로 돌아가다.

법성정, 그 보배로운 것을 남겨두고, 가격은 천마를 넘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카오 쳉 (Cao cheng) 은 말했다: "샤오 누가 진주 평화를 포기할 수 있습니까? 나는 덕행을 빌었는데, 무슨 재산이냐? " 아무것도 아니에요.

17, 다음 문장에서 가어의 해석이 정확하지 않다: A. 우여곡절: 굴욕. B. 전갈은 스님을 이끌고 여행한다: 모인다.

C. 사형이 악화 될 것입니다. D. 그 보물을 남겨주세요: 줘 18. 다음 문장에서 의미와 사용법이 같은 그룹은 A 입니다. <역경> 만 염려하며 정색은 악입니다. B. 그것은 몸을 내밀어 휴식을 취하고, 매우 조화롭다. C. 폭풍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D. 도 19 입니다. 원문의 관련 내용을 감상해 보겠습니다.

B. 문장 (WHO) 는 후초서 () 가 경성에서 소환되는 과정을 묘사하고, 그의 빠른 입의 성격을 묘사하며, 다른 사람이 자신을 경시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 C. 문장 (WHO) 는 다른 사람을 위해 근심을 해소하는 서술을 통해 후초서 () 가 감히 다른 사람을 위해 의리를 지키며 보답을 구하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칭송했다.

D. 후 () 소년은 재능이 넘치고 명성이 높았지만, 오만함 때문에 언행이 과격하여 가시와 위조사 () 를 불쾌하게 하여 그의 벼슬길을 가로막고 그의 인생을 울퉁불퉁하게 했다. 20.'/'를 사용하여 텍스트의 물결선에 구두점을 붙입니다.

(3 점) 그 선행은 노미와 어긋나지 않고 시리아, 중국 시사와 관련이 있으며, 마지막에는 그 재능을 경멸하는 자는 그 펜을 두려워한다. 밑줄 친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다. (6 점) (1) 장안수덕, 은명리, 두려움, (2) 내가 덕을 빌지만 내 재산은 무엇입니까? 17. 분석: 좌굴: 항복.

예를 들어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이것은 군자라고 한다. 18.b 구문 분석: And: 모두 접속사, 연결부사, 중심어입니다.

19.d 분석: "그러나 재능 오만함, 언행 과격함, 가시조윤위주사, 벼슬길이 막혀 인생이 울퉁불퉁합니다." 같은 원 \ "고독한 부동 릿지? -응? 성공할 길이 없다.

20. 그 선행은 | | | 노미에 어긋나지 않는다 | | 중세 서술 | | 협회 시사 | | | 하지만 경멸하지 않는다 | | 모두들 그의 재능이 궁금하다 | | | 그의 펜 2 1 을 두려워한다. (1) 그래서 (그는) 장안에 와서 풍토와 인정을 살피고, 성을 숨기고, 행방을 숨기고, 다른 사람이 그를 알아보는 것을 볼까 봐 두려웠다. (2) 덕을 빌겠습니다. 돈으로 무엇을 합니까? 후진타오 검색, 이름 lunxu, Linjiang 사람들.

그는 전대에 벼슬이 있었는데, (그의 성) 서하 사람이다. 후진타오가 아직 아이였을 때, 그는 매우 똑똑했다. 그는 곧 열세 살이 된다. 그는 어려운 것을 분별하고 해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가 마음속으로 알고 있는 것은 어른과 논쟁하는 것이 거의 설득되지 않는다.

그가 배운 지식은 명사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친구가 충고한 것이다. 후서 () 가 말했다. "성현의 말, 전도자, 어찌 쉬운 것이 아니겠는가?" 여전히 생각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마지막 날의 현학적 선비는 그의 강건하고 부드러운 입장을 약간 바꾸었다. 그는 어디에서 전조 없이 깊은 진리를 탐구할 수 있습니까? 진실에 가까운 본질이 반드시 이 세상에 있는 것은 아니다. ""

그가 많은 책을 읽고 눈으로 한 번 더 읽으면, 입으로 외울 수 있다. (후형수) 문장 쓰기를 좋아해서 아속자를 잘한다.

청 야오 는 거의 죽었 기 때문에, 그는 장안 에 와서 풍토 인간, 숨겨진 이름, 숨겨진 행방 을 살피고, 다른 사람들이 그를 알아보는 것을 두려워 했다. 당시 위조사, 징, 법률 법규를 거의 읽지 않고 당시 백성들을 경시했다. 그가 초서가 여기에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그를 불러 그를 만나러 갔다.

조시와 일반 학자처럼 조서를 천천히 대접했다. 초서는 조시에게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고 덥다는 말을 몇 마디 하고 옷을 닦고 나왔다.

Zusi 는 Hucer 를 붙잡고 "나는 너와 이야기하고 싶다. 왜 서둘러 돌아갈 필요가 있니?" 라고 주장했다. 후서가 대답했다. "천인을 말하는 사람은 아마 벌써 죽었을 것이다. 우리는 서로를 알고 있는데, 왜 이렇게 자신을 자랑할 필요가 있습니까? " 그래서 앉지 않고 떠났다.

호스트 집 에, 웨이, 뒤 에 대한 시를 쓰고, 하룻밤 사이에 다 썼다. 그때 그는 열여덟 살이었다. 그의 문장 기록 전임자의 기록, 오래 된 아름다움을 위반 하지, 중세 것 들을 설명, 당시의 것 들을 화해, 하지만 경 멸의 단어를 포함 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재능에 놀라서 그의 날카로운 문필을 두려워했다. 세상 사람들도 그의 문장 낭송을 읊었는데, 순전히 농담으로 여기고, 엄숙하지 않다고 여겼다.

초서가 외롭고 실의에 빠져 벼슬에 문이 없어 한중으로 들어갔다. 유의륭 양진 도지사 한길은 초서가 학자라고 생각하여 그에게 상당히 예의 바르게 대했다.

화소정 조수를 수여하는 직위는 야심에 적합하지 않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한길은 익주로 전근되어 벼슬을 하게 되었고, 후서도 촉나라에 따라 들어가 호준의 존경을 많이 받았다.

당시 쓰촨 승려들이 모여 승병을 이끌었는데, 그 수는 거의 천 명에 달하여 6 피트 높이의 금상을 주조했다. 리우 yilong 군중 을 수집 싫어, 그래서 그는 참수 될 것입니다.

후초서는 듣자마자 단양으로 달려가 법이 하는 좋은 일에 대해 불평하고 법률을 제정했다.

6.20 1 1 호남 국어수능 답안 2009 호남 수능 어권

대답

사례 1-5 CDBCA 6? 8 BBD 9- 1 1 ACC

12.( 1) 사람은 시련을 겪지 않고 지혜는 알 수 없다.

지금 아내와 아이들은 모두 나에게 의지하여 기르고 있다. 벼슬하기 싫으면 할 수 없다.

그에게 차나 말을 주지 않는 사람은 걷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13. 중유배와 사부님이 떠나신 이야기를 인용해 어려움과 걱정 등 변화가 부족함을 메우고, 능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음을 설명한다.

14.① 진시의 의미: 작가는 사계절 풍경의 변화가 자연의 이치라고 설명하는데, 봄은 아름답다고 생각하고,' 봄에 남아 있다' 는 치정 소년은 봄의 죽음에 대해 안타까울 필요가 없고, 여름의 그늘도 충분히 쾌적하다.

원어의 재미: 작가는 일부러' 녹창음',' 낙화',' 꾀꼬리 소리 말문',' 황혼',' 소우',' 꿈'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봄날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유춘',' 봄문의' 를 사용한다

(2) 언어는 경쾌하고 다정하며, 저자가 봄의 죽음을 참을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고, 꿈속에서 봄의 흔적을 찾으려고 하며, 봄의 죽음은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매듭 루프와 문장은 이 단어의 특징을 강조한다.

15.( 1) 이 뜻을 추진하는 것도 일월 다툼이다.

(2) 나의 북쪽, 나의 남쪽, 봄이 범람하고, 매일 나는 갈매기만 보았고, 나의 오솔길은 꽃잎으로 가득 차 있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그것을 청소하지 않았고, 나의 초가문도 닫혔다. 그러나 지금은 너에게 열려 있다.

(2) 어린 나이에 일이 어렵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북중원은 산과 같고, 배는 늦눈이 내리고, 과주는 철마 가을바람을 건너고 있다.

16. ("많은 사람들" 이 "구름" 을 보고 나서야 국가와 민족에 대한 책임과 삶의 가치를 깨달았다.) 그들은 숙연하거나 엄숙하게 보였다.

17. 구름의 아름다운 풍경을 도야시키고 우리를 개조한다. 우리는 미래를 응시하는 것에 습관이 되어 넘어지지도 않고 넘어지지도 않는다.

18.①' 구름' 과' 사람' 을 연결시켜 운남운운의 깊은 교육적 의미를 쓰기 위한 길을 닦는다.

(2) 이중성, 서술, 비유, 과장 등의 예술 수법을 사용한다.

19. 주요 특징: 소박함, 단순함, 상징적인 의미: 항상 엄숙하고 위대한 이상을 견지하고, 개인 발전을 국가 민족 발전과 통일하여 항전 승리를 쟁취하다. 20. 기교를 감상하다

(1) 제목의 뜻에 따라' 봐라' 라는 글자를 꽉 조여 문장 제목의 책임을 체득해야 한다. 의미는 완전하고, 문은 매끄럽고, 필기규범은 300 자 정도입니다.

(2) 포괄적이고 일반적으로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체적이고 심도 있게 어떤 방면이나 어떤 특징을 감상할 수도 있다.

감상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글의 주제는 사람들이 구름을 보는 다양한 결과를 비교하는 것으로,' 묵묵히 하늘의 구름을 바라본다' 는 의미에서 교육과 깨우침을 받아' 항전 끝까지' 라는 확고한 신념을 표현하길 바란다.

감상은 본문을 꽉 조여야 하며, 각도는 다양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A. 요약 감사 개요: "보기" 라는 단어는 전체 텍스트의 주맥이다. 구름을 보고, 지방인사를 보고, 루 선생의 구름에 대한 사진을 보고,' 벽계 자연과 예술의' 구름' 의 현실 교육의 의미를 헤아려' 미래를 응시하다',' 항전은 반드시 뒤집힐 것이라고 믿는다',' 점차 문장 주제로 본다' 고 믿는다.

B. 점에서 면으로 비교 감상:

A.' 많은 사람' 에서 구름의 실용성과 이기성 ('맑은 날 비 오는 날 지식',' 결과를 기대하지만 부의 득실에 대한 우려가 커진다') 과 예술가와 구름을 보는 흥분과 열정 ('조용히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다',' 먼 미래를 응시하며 떨어지지 않는다

B.' 구름' 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인사' 를 보는 비열한 대비에서 주제의 표현을 감상한다.

C.' 미래를 응시하다' 와' 어려움을 바라보다' 의 비교에서 주제의 표현을 감상한다.

일곱, 쓰기 (60 점) 2 1. 짧은 글의 예.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