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환경
먼저 아이를 말하다.
위니코트는 아기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클라인 학생의 문장 한 편을 보고 말했다.
전구는 어머니의 자궁과 같고, 아이는 유일무이한 개인인데, 이것은 문제없다. 수선화에 영양이 없다면 구근은 열리지 않을 것이고 수선화도 없을 것이다.
왜 수선화를 써야 합니까? 영어는 나르시시즘을 뜻한다.
정신분석은 오이디푸스 차원과 자기애 차원에서 진행된다.
자신을 아는 것도 나르시시즘이다.
정신적 도움을 강조하다. 아기가 태어날 때, 그들에게 음식과 음료만 주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정신적인 도움도 주어야 한다.
사례: 1 세 이전에 온 적이 있는데, 환경이 그런대로 괜찮다. 1 세, 부모님은 옆집 마을의 도급식당을 좋아해서 노동자를 초대하지 않고 24 시간 문을 닫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 부모님은 식당 일로 바쁘셔서 아이가 보모에게 맡겼다. 어린 소녀와 어머니는 한 달에 3 일 동안 돌아온다. 2 살 때 아이가 곤경에 빠졌다. 세 살 때 유치원은 의사에게 진찰을 받고 자폐증을 진단하라는 말을 들었다. 어머니는 일을 하지 않고 아이를 데리고 도처에서 의사를 찾는다.
비극은 한 아이가 성인의 정신적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어머니가 아이에게 먹이를 줄 때, 아이는 엄마를 보고, 어머니는 아이를 두드리고, 동요를 부르고, 아이는 잠이 들었다.
문제: 보모가 어머니의 기능을 대신했지만, 그녀는 하지 않았고, 젊은이들도 이해하지 못했다.
초기 환경이 이것을 결정합니다. 위니코트가 이 점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초기 환경은 어머니에 상응했고, 어머니는 아이의 삶에 대한 이해와 다른 사람과의 관계의 기조를 결정하였다.
예: 어머니가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많은 산후 우울증, 우울증은 전염된다. 어머니의 어머니가 임신하는 동안에도 이런 일이 있을 것이다. 할머니는 아이를 낳고, 할아버지는 전쟁을 하고, 딸은 자랐고, 가장 일찍 태어난 딸과 함께 딸도 우울하다. 그녀 주변의 사람들은 모를 수도 있다. 그녀가 크면 딸이 아이를 낳을 때 우울증이 심해질 수 있다. 직장 구조와 가정 변고의 영향, 그리고 어머니가 그를 낳으면 엄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트라우마의 세대 간 전달은 모든 생명이 가장 이르면 전달된다.
위니코트의 관점, 주어는 어린이를 가리킨다.
한 아이의 탄생은 새로운 시공간이 착륙하여 비행기 엄마의 자궁이 되어 이 행성에 온 것을 상징한다. 행성은 아이들에게 낯설고 위험하다. 그들은 순식간에 냉온과 식사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태어날 무렵
사례: 어머니는 나이가 많으시고, 아이는 어려서부터 상담하러 오셨는데, 둘 사이에 세대 차이가 있다. 아이가 칠팔 살이 되었다. 아이의 문제는 학교에서 바보여서 공부하지 않지만, 여전히 총명하다. 공부하지 않는 것이다. 학교에서 다른 부모들은 그가 아이와 함께 일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다른 아이들을 때릴 줄 안다.
아이가 처음으로 차를 몰고 말을 하지 않았다. 아이는 운동을 하기 싫고 그림을 그리기 싫어서 가끔 과도하게 반응한다. 오리 한 마리를 그리면 오리 한 마리가 뒤에 떨어진다. 곤충 한 마리를 그리고, 윤곽을 검은색으로 칠하고, 다른 것은 그리지 않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모든 그림이 가장 특별한 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어머니께 여쭈다. 아이가 태어난 후 특별한 일이 있습니까? 엄마는 아이가 그녀가 낳은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앞서 아이는 상담사에게 어떤 곤충은 자기 아이를 키우지 않고 다른 벌레집에 넣는다고 말했다.
나중에 우리 엄마가 회진을 끊었다.
예는 우리에게 출생이 우리에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출생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있을 것이고, 때로는 번거로움이 이 부분에서 멈출 때가 있다.
아이가 태어나지 않았을 때, 우리는 아이가 어떻게 생겼는지 상상한다. 아이들을 짓고, 이름을 지어주기 시작했습니다.
만약 한 아이가 떠난다면, 다음 태어난 아이는 매우 무거워서 이전 아이의 기대를 싣고 있을 것이다.
이야기: 아이는 뱃속에서 엄마의 영향을 받는다. 잠든 아이를 안고 흔들고 있다. 아이는 지진 발생 후 20 여 일 만에 태어났다. 그녀의 어머니에게 지진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왔는지 물었다.
아이들은 지진에 있지 않지만, 그들은 여전히 영향을 받을 것이다. 말을 할 줄 안다면 지난 20 일 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지, 왜 그렇게 두려운지, 왜 엄마의 심장 박동이 그렇게 빠른지, 아이가 말을 할 줄 모르면 몸으로 흔들릴 수밖에 없다.
아기의 이름, 진여, 지진, 위의 비, 아래의 지진을 물어보세요. 지진과는 상관없나요? 이때 아이는 그의 품에서 눈을 뜨고 그와 그의 어머니를 바라보았다. 이 아이는 우리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이해한다. 이때 아이는 점프를 멈추었다.
첫 포옹;
위니코트는 아기를 안아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아이가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 엄마를 보는지.
어떤 엄마들은 아이의 얼굴을 꼬집고, 살코기를 한다. 어떤 아이들은 꼬집지 않으면 정말 귀엽다.
둘째, 아이들에게 세상을 소개한다.
모자 사이에 세상은 어머니의 소개입니다. 울면 엄마가 너를 달래고, 배고프면 젖을 먹여 준다. 아이들은 사람 소리를 매우 좋아한다. 코로나 들은 항상 나가서 위험 하다 고 아이 들에 게 말하지만, 우리는 집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아 이들이 지금은 이해 하지 않지만, 언젠가는 그들이 이해할 것 이다, 그래서 우리는 심각 하 게 아이 들을 치료 해야 합니다.
통합은 위니코트, 진짜 나, 가짜 나의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진실한 자신을 표현할 방법이 없다. 프로이트의 무의식, 벤, 나, 가짜 모두 외부와 연락하고 교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아이가 전체로 간주될 때, 이 전체는 아이가 거짓된 자아를 형성하는 과정이다. 가짜 나는 나쁘지 않고, 극단적인 휴가는 내가 나쁘다. 융그는 사람은 가면이 있고 사람도 가면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적당한 휴가 나는 진짜 나로부터 힘을 얻을 수 있다.
라콘은 내 이미지를 외부에서 꺼냈다.
비록 내가 내부에서 성장했다고 해도, 나는 외부의 영향을 받았다.
위니코트의 기본 관점은 아이를 안고 있는 것이 안정감이라는 것이다. 아이가 마음이 약해서 엄마가 아이를 쫓아오는 것은 귀찮다. 아이가 포옹을 받으면 경각심을 늦춘다. 이때 내외 정보는 모두 받아들일 수 있고, 긴장된 사람은 내외 정보를 받아들일 수 없다. 안전한 환경에서만 안에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아이의 요구를 중시하지만, 전부 만족하는 것은 아니다.
아이의 사유는 행동보다 일찍 시작되었다.
위니코트는 첫 번째 단계에서 아이들이 세상이 그녀라고 생각한다고 생각한다. 전능감, 아이의 느낌은 전능하고, 세상은 그의 것이다. 아이의 인생의 두 번째 단계에 이르면 전능감이 사라지고, 전능한 착각도 순조롭게 풀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세상은 외적인 것이지, 네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외부에는 외적인 법칙이 있어 외적인 법칙을 알게 되면 만능의 착각을 해결할 수 있다.
예: 두 살 난 아이가 책상과 의자 모퉁이에 부딪치면 할아버지 할머니가 책상이 좋지 않다고 말한다. 정확한 표현은 아기가 조심해서 걸어야 한다는 것이다. 오, 네가 책상을 만지면 많이 아플 거야, 네가 작기 때문이야.
욕구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대상은 허구다.
욕망의 대상이 얻어지면 욕망이 그를 떠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객체가 항상 변하는 이유이다. (존 F. 케네디, 욕망명언)
위니코트의 중요한 어머니의 기능은 세계, 과도한 공간, 과도한 대상을 유지하고 소개하는 것이다.
아이를 장난감처럼 생각하고, 대체할 수 없고, 깨끗하게 씻을 수 없다. 이 물건을 지나친 대상이라고 합니다. 중요한 이유는 그것이 객관적이고 아이들에 대한 감정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공간이 너무 크면 아이가 엄마에게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상황이다. 공간이나 시간을 통해 아이는 어머니와 분리되어 자신의 독립된 정신세계를 갖게 된다.
세상을 다루는 모델을 형성하면 과도한 공간 모델은 평생을 수반한다.
공간에 물 한 병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물 반 병이 더 있다고 말할 것이고, 어떤 사람들은 물 반 병만 남았다고 말할 것이다.
병 안의 물에 대한 느낌은 사람마다 다르다.
너무 큰 공간은 아이와 어머니 사이의 연결과 분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