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련 시스템 분석가는 사용자의 요구를 초보적으로 파악한 다음 관련 도구와 소프트웨어로 개발해야 하는 시스템의 주요 기능 모듈과 각 주요 기능 모듈의 보조 기능 모듈이 무엇인지 나열합니다. 일부 요구사항의 경우 관련 인터페이스가 명확할 때 이 단계에서 소량의 인터페이스를 초기에 정의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분석가는 요구 사항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분석을 한 다음 자신의 경험과 요구 사항에 따라 WORD 또는 관련 도구를 사용하여 문서 시스템의 기능 요구 사항을 문서화합니다. 이 파일에는 시스템의 일반적인 주요 기능 모듈, 주요 기능 모듈에 포함된 보조 기능 모듈, 관련 인터페이스 및 인터페이스 기능이 명확하게 나열됩니다.
시스템 분석가는 사용자에게 요구 사항을 다시 확인합니다.
총체적 디자인
먼저 개발자는 소프트웨어 시스템, 즉 시스템 설계를 설계해야 합니다. 요약 설계는 기본 처리 프로세스, 조직 구조, 모듈 분할, 기능 할당, 인터페이스 설계, 운영 설계, 데이터 구조 설계, 오류 처리 설계 등 소프트웨어 시스템 설계를 고려하여 소프트웨어의 상세한 설계의 기초를 제공합니다. [2]
디테일 디자인
전반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개발자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상세하게 설계해야 합니다. 세부 설계에서 특정 모듈 구현에 관련된 주요 알고리즘, 데이터 구조, 클래스 계층 및 호출 관계를 설명하고 코딩 및 테스트를 위해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각 계층에 있는 각 프로그램 (각 모듈 또는 하위 프로그램) 의 설계 고려 사항을 설명해야 합니다. 너는 소프트웨어의 수요가 소프트웨어 전체에 완전히 분산되도록 확실히 해야 한다. 상세 설계는 상세 설계 보고서에 따라 코딩할 수 있을 만큼 상세해야 합니다.
코딩
소프트웨어 코딩 단계에서 소프트웨어 시스템 상세 설계 보고서의 데이터 구조, 알고리즘 분석, 모듈 구현에 대한 설계 요구 사항에 따라 개발자는 각 모듈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특정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기능, 성능, 인터페이스 등에 대한 목표 시스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시작했습니다. 표준화된 R&D 과정에서 전체 프로젝트 프로세스의 코딩 작업은 1/2 (일반적으로 1/3) 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속담에 디자인 과정이 잘 완성되면 코딩 효율성이 크게 향상된다는 말이 있다. 서로 다른 모듈 간의 진도 조정과 조화는 인코딩할 때 가장 세심한 것이 필요하다. 아마도 작은 모듈의 문제가 전반적인 진도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프로그래머들이 어쩔 수 없이 일을 멈추고 기다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코딩할 때 소통과 응급방안이 중요하다. 프로그래머에게 버그는 영원히 존재하며, 너는 반드시 영원히 이 문제에 직면해야 한다!
실험
서면 시스템을 테스트하다. 사용자에게 맡기면 사용자가 사용한 후 각 기능을 하나씩 확인합니다. 소프트웨어 테스트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테스트 수행자에 따라 내부 테스트와 외부 테스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테스트 범위에 따라 모듈 테스트와 전체 디버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테스트 조건에 따라 정상 작동 테스트와 예외 테스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테스트의 입력 범위에 따라 전체 범위 테스트와 샘플링 테스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위의 모든 것이 잘 이해되어 설명하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테스트는 프로젝트 개발에서 매우 중요한 단계이기도 하다. 대규모 소프트웨어의 경우 3 개월에서 1 년 사이의 외부 테스트는 항상 예측할 수 없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정상입니다. 테스트, 수락 및 최종 도움말 문서가 완료되면 전체 프로젝트가 종료됩니다. 물론, 미래에는 업그레이드, 수리 등이 있을 것이다. 단번에 장사를 해서 돈을 사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소프트웨어의 운행 상태를 계속 추적하고, 소프트웨어를 완전히 제거할 때까지 업그레이드를 계속 복구해야 한다.
소프트웨어 제공
소프트웨어 테스트 결과 소프트웨어가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는 것을 입증한 후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개발된 대상 설치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 사전, 사용자 설치 설명서, 사용 설명서, 요구 사항 보고서, 설계 보고서, 테스트 보고서 및 상호 합의된 기타 제품을 사용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사용자 설치 안내서는 설치 소프트웨어의 운영 환경 요구 사항, 설치 소프트웨어의 정의 및 내용, 클라이언트, 서버 및 미들웨어에 대한 구체적인 설치 단계, 설치 후 시스템 구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사용 설명서에는 소프트웨어의 다양한 기능에 대한 사용 절차, 절차, 해당 업무 소개, 특별 팁 및 주의사항이 포함되어야 하며 필요한 경우 예를 들어 설명해야 합니다.
첫 번째 단계: 비즈니스 협상. 먼저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고, 고객의 컨설팅에 따라 예비 방안을 마련하고, 고객이 문제 없음을 확인한 후 견적을 제공합니다. 고객이 이전 계약을 확인하고 의향금을 지불하다. 두 번째 단계: 프로젝트 계획. 제품 관리자는 제품 계획 설계, 프로토타입 설계, 기능 논리를 정리하여 프로젝트가 공식적으로 온라인상에 올랐다. 3 단계: UI 설계 4 부: 절차 개발 5 단계: 테스트 6 단계: 온라인 마지막 단계: 사후 유지 관리.
분석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분석은 무엇을 하느냐는 질문에 답하는 것이다. 그것은 조잡하고, 거짓되고, 사용자의 요구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개발 언어 (공식 기능 규정, 즉 수요 규정) 로 표현하는 과정이다. 이 단계의 기본 임무는 사용자와 해결할 문제를 식별하고, 소프트웨어의 논리적 모델을 구축하고, 요구 사항 사양 문서를 작성하고, 최종적으로 사용자의 승인을 받는 것입니다. 수요 분석의 주요 방법은 구조적 방법, 데이터 흐름도 및 데이터 사전입니다. 이 단계의 작업은 요구 사항 설명서에 따라 적절한 소프트웨어 시스템 아키텍처를 설계 및 구축하고, 전체 시스템을 여러 하위 시스템 또는 모듈로 분해하고, 하위 시스템 또는 모듈 간의 인터페이스 관계를 정의하고, 각 하위 시스템의 구체적인 설계를 정의하고, 소프트웨어 요약 설계 및 상세 설계 설명서, 데이터베이스 또는 데이터 구조 설계 설명서, 조립 테스트 계획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디자인
소프트웨어 설계는 전체 설계와 상세 설계의 두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소프트웨어 설계의 주요 임무는 소프트웨어를 모듈로 분할하는 것입니다. 모듈은 특정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데이터 및 프로그램 설명,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단위입니다. 함수, 프로시저, 하위 프로그램, 독립 프로그램 및 프로그램 설명이 있는 데이터이거나 결합, 분해 및 대체할 수 있는 기능 단위일 수 있습니다. 모듈, 그리고 모듈 디자인. 요약 설계는 구조 설계이며, 주요 목표는 소프트웨어의 모듈 구조를 제공하고 소프트웨어 구조 다이어그램으로 표시하는 것입니다. 세부 설계의 첫 번째 임무는 설계 모듈의 프로그램 프로세스, 알고리즘 및 데이터 구조이고, 보조 작업은 설계 데이터베이스, 일반적인 방법 또는 구조화된 프로그래밍 방법입니다.
코딩
소프트웨어 인코딩이란 소프트웨어 설계를 컴퓨터로 변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즉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로 소스 코드 목록을 작성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언어, 도구 특성 및 프로그래밍 스타일을 충분히 이해하면 개발 도구를 선택하고 소프트웨어 제품의 개발 품질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현재,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소프트웨어 개발에서는 80 년대의 고급 언어가 거의 사용되지 않고, 대신 객체 지향 개발 언어가 사용되고 있다. 또 객체 지향 개발 언어와 개발 환경이 하나가 돼 개발 속도를 크게 높였다.
실험
소프트웨어 테스트의 목적은 적은 비용으로 가능한 많은 오류를 발견하는 것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는 열쇠는 우수한 테스트 케이스 세트 (테스트 데이터 및 예상 출력이 테스트 케이스를 구성함) 를 설계하는 것입니다. 우수한 테스트 사용 사례를 설계하는 방법은 테스트 방법에 대한 이해에 따라 달라집니다. 테스트 방법에 따라 테스트 케이스 설계 방법이 다릅니다. 두 가지 일반적인 테스트 방법은 소스 프로그램을 테스트하고 프로그램의 내부 논리 구조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프로그래밍 오류, 구조 오류 및 데이터 오류를 발견하는 화이트 박스 방법입니다. 구조적 오류에는 논리, 데이터 흐름, 초기화 및 기타 오류가 포함됩니다. 사용 사례 설계의 핵심은 가능한 많은 내부 프로그램 논리 결과를 적은 사용 사례로 덮어쓰는 것입니다. 화이트박스 및 블랙박스 방법은 소프트웨어 기능이나 소프트웨어 동작에 대한 설명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의 인터페이스, 기능 및 구조적 오류를 찾습니다. 인터페이스 오류에는 내부/외부 인터페이스, 자원 관리, 통합 및 시스템 오류가 포함됩니다. 블랙박스 사용 설계의 관건은 모듈의 출력과 입력 인터페이스를 더 적은 사용 사례로 덮어쓰는 것이다. 블랙박스 법.
유지
유지 보수란 소프트웨어 개발 (분석, 설계, 코딩 및 테스트) 이 완료되고 사용 후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활동을 말합니다. 즉, 소프트웨어의 작동 방식에 따라 새로운 요구 사항에 맞게 소프트웨어를 적절히 수정하고 실행 중에 발견된 오류를 수정하는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문제 보고서 및 소프트웨어 수정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중형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에 1 ~ 2 년이 필요한 경우 사용 후 운영 또는 근무 시간이 5 ~ 10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유지 보수 단계도 5 ~ 10 년 동안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은 개발 단계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유지 관리 작업 자체에만 고유한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를 잘하면 장애를 제거하고 소프트웨어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능을 확장하고 성능을 향상시키며 사용자에게 상당한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에 대한 강조는 종종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중시보다 훨씬 못하다. 사실, 소프트웨어 유지 보수의 작업량과 비용은 소프트웨어 개발보다 훨씬 큽니다.
실제 개발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은 첫 단계부터 마지막 단계까지가 아니라 어느 단계에서든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 하나 이상의 단계가 후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테스트 중 문제는 설계를 수정해야 할 수도 있고, 사용자는 요구 사항 설명서를 수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은 일반적으로 5 단계로 나뉩니다.
1. 문제의 정의 및 계획
2. 수요 분석
3. 소프트웨어 설계
4. 프로그램 코드
5. 소프트웨어 테스트
6. 소프트웨어 유지 보수
소프트웨어 개발은 일반적으로 5 단계로 나뉩니다.
1. 문제의 정의 및 계획
이 단계는 소프트웨어 개발과 수요에 대한 논의로 주로 소프트웨어 개발 목표와 실현 가능성을 결정하는 것이다.
2. 수요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의 실현 가능성을 파악하는 경우 소프트웨어가 구현해야 하는 각 기능에 대한 상세한 요구 사항 분석을 수행합니다. 수요 분석 단계는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만약 이 단계를 잘 해낸다면, 전체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 "변하지 않는 유일한 것은 변화 그 자체다."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 수요도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에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심화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프로젝트의 정상적인 진행을 보장하기 위해 수요 변경 계획을 사용자 정의해야 합니다.
3. 소프트웨어 설계
이 단계에서는 시스템 프레임워크 설계, 데이터베이스 설계와 같은 전체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요구 사항 분석 결과에 따라 설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설계는 일반적으로 전체 설계와 상세 설계로 구분됩니다. 개선된 소프트웨어 설계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을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
4. 프로그램 코드
이 단계는 소프트웨어 설계 결과를 컴퓨터가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코드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프로그램 코딩에서 통일되고 표준 작성 사양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 프로그램의 가독성과 서비스 용이성을 보장합니다. 프로그램의 운영 효율을 높이다.
5. 소프트웨어 테스트
소프트웨어 설계가 완료되면 엄격한 테스트를 수행해야 하며, 전체 소프트웨어 설계 과정에서 문제가 발견되면 수정해야 합니다. 전체 테스트 단계는 단위 테스트, 조립 테스트 및 시스템 테스트의 세 단계로 나뉩니다. 테스트 방법에는 주로 화이트 박스 테스트와 블랙 박스 테스트가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