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 시통
담시통 (1865 년 3 월 10- 1898 년 9 월 28 일), 남자, 부생장비, 한족, 호남 창사류양인 베이징 북반부에 있는 골목 4 1 호는 그가 북한에서 벼슬을 할 때의 옛집이다. 여기서도 그는 청정부에 체포되었다. 1898 은 무술변법에 참가한 적이 있다. 변법이 실패한 후 1898 년 9 월 28 일 베이징 선무문 외곽 요리시 구형장에서 용감하게 희생했다. , 양심수, 유광디, 양예, 강도 불행하게도 조난을 당했다. 6 명은' 무술육군자' 라고도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작품을' 담사통 전집' 에 편입했다. 그는 처벌을 기다리는 동안 시 한 수를 썼다고 한다. 나는 횡칼로 하늘을 비웃고 간담을 남기러 갔다. " 역사학자 황장건의 고증에 따르면, 마지막 두 문장은' 유럽칼 한 자루를 하늘로 던지고 웃으며 후세 사람들에게 책망을 남겨야 한다' 는 것이다. " "저는 ..." 강유웨이와 양계계에 의해 바뀌었습니다.
그의 아버지 담계훈은 청정부의사, 간숙도사, 호북 총재 등을 역임한 적이 있다. 빈한한 출신으로 서씨의 생모는 담사동에게 책을 잘 읽으라고 독촉했다. 10 세, 상속인과 류양의 저명한 학자 구양중곡을 스승으로 삼다. 구양중곡의 영향으로 그는 왕부의 사상에 흥미를 느끼고 애국주의의 계몽을 받았다. 그는 많은 책을 잘 읽고, 세제민을 잘 가르친다. 그의 문장 들은 매우 재능이 있다. 그는 중국인의 전통 8 주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가지고 교과서에' 얼마나 터무니없는가' 라는 네 글자를 적었다. 그는 약한 반항영웅들을 숭배하며 당시 베이징의' 협객' 왕오와 친구를 사귀었고, 두 사람은 평생 친구가 되었다. 65438 년부터 0877 년까지 류양에서 스승은 도살계현에서 중국 고전을 체계적으로 배워 산수, 격치 등 자연과학을 접하기 시작했다. 그 후 란저우에 가서 아버지의 도관에서 공부했다. 1884 년 그는 집을 떠나 지리 (오늘 허베이), 간쑤, 신장, 산시, 하남, 후베이, 강서, 장쑤, 안후이, 절강, 산둥, 산서 등을 여행하며 풍토를 살피고 사귀었다 노동인민의 반봉건 투쟁 정신의 영향을 받아, 그는 시야를 넓히고 사상을 투쟁으로 가득 채웠다. 65438 년부터 0888 년까지 그는 저명한 학자 유의지도하에 왕부지 등의 저작을 열심히 공부하고 그 중 민주적 정수와 유물주의 사상을 흡수하기 시작하면서 당시 서구 과학, 역사, 지리, 정치를 소개하는 책을 광범위하게 수집하고 읽으며 자신을 풍성하게 했다. 1894, 중일 갑오전쟁 발발. 청정부의 부패 무능과 타협으로 중국은 패전하여 권력을 잃고 나라를 모욕하는' 마관조약' 에 서명했다. 1895 년 5 월 2 일 강유웨이와 베이징에서 시험을 본 1000 여명의 거장들은 평화 거부, 수도 이전, 변법을 요구했다. 깊은 국난으로 담사동이 가슴을 졸였다. 제국주의의 침략에 대한 그의 분노는 평화협정 체결을 단호히 반대하며 청정부가' 어쩔 수 없이 400 조 명의 생명을 참아야 한다' 는 타협에 대해 분개하고 있다. 변법사조의 영향으로 그는' 세계 수십 년 동안의 변화를 상세히 고찰하고 그 원인을 깊이 탐구하기 시작했다' 며 구원의 근본대계를 고심하여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는' 세계화 추세, 기풍의 익사, 옛 존문으로 구원할 수 없는 자' 가 부패한 봉건전제제도를 개혁해야 구원할 수 있다고 느꼈다. 1897 여름가을을 앞두고 그는 유신파의 첫 철학 저서인' 인학' 을 썼다. 그는 물질' 에테르' 가 세상 만물의 존재의 기초이며, 세상 만물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변화의 근원은 사물의' 호악' 과' 유사점' 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이더넷' 의 정신표현을' 인' 으로 정의했고,' 인' 의 내용은' 교제',' 교제 이미지는 평등이다',' 인-교제-평등' 은 만물의 발전법이며 거부할 수 없는 법칙이다. 이 책에서 그는 봉건군주전제와 삼강오륜이 인간성의 파괴와 억압으로 인한' 참사와 흉독' 을 분노하며 비판했다. 봉건의 원칙과 예법을 지적하는 것은 전적으로 그 단부 도둑이 통치하는 도구이며, 특히 군신 관계는 더욱 "어둠이 있든 없든" 이다. 따라서 막막하고 폭력적인 독재군주들에게는 충성을 다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도살" 할 수도 있습니다. 1898 년 초, 그는 개혁 성향을 가진 호남 순무 천보정 () 의 초청을 받아 호남으로 돌아가 신정 조직을 도왔다. 우선, 그는 시사파에서 회신파의 힘을 강화했다. 양계초는 단독 교사로서 당 교수의 국어를 배정하고, 총교사를 협조하여, 교학에서 변법유신 이론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그가 말한 것은 당시 일파의 민권학설이었고, 청조의 사실에 대해 더 많이 말했지만 실패했다." 공자의 개혁, 평등, 민권 등의 이론. 기세를 얻고 날로 커지고 있다. 그는 또' 이명 대기인터뷰',' 양주 10 일' 등 민족주의 의식을 지닌 책을 배포해 혁명의식을 주입해 시사학교가 진정으로 개혁가를 양성하는 기관이 되도록 했다. 서기 1898 년 3 월, 그는 당, 등과 공동으로 유신 단체 남사를 창립했다. 남원은 남방의 각 성 개혁력을 단결시키는 것을 취지로 애국주의와 구국 법칙을 강조하며 "천하대세와 정치학의 원리를 이야기한다" 고 말했다. 변법 이론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그는' 상자' 를 창설해 남방대학의 기관보로 그를 편집장으로 삼았다. 호남의 뉴딜에 대한 그의 노력으로 그는' 뉴딜 재자' 로 칭송받았다. 광서' 성지' 가 있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누군가가 광서에게 담시동을 추천하고, 광서가 소환하기로 동의했다. 8 월 2 1 일, 그는 북경에 도착했다. 9 월 5 일, 광서는 그와 서림, 유광디, 양예에게 4 개의 작위를 수여하고 뉴딜에 참가했다. 다음 날, 광서는 또 그를 불러 개혁을 원한다고 말했지만, 태후와 보수파 대신은 그를 가로막고 말했다. "네가 하고 싶은 대로 놀아라, 나는 복종한다." " 제가 잘못했다는 것입니다. 만약 네가 면전에서 나를 책망한다면, 나는 신속하게 바로잡을 것이다. "담시동은 광서의 개혁 결심과 유신파에 대한 신뢰에 감동을 받아 포부를 실현할 기회가 이미 손에 쥐고 있다고 느꼈다. 그가 정치에 참여했을 때 개혁파와 완고파의 투쟁은 이미 매우 긴장되었다. 자희 등은 일찌감치 광서 10 년 말 천진열병에 갈 때 병변을 일으켜 광서를 폐지하고 일거에 신정을 박멸할 음모를 꾸몄다. 9 월 18 일, 담시가 같은 밤에 원세카이를 방문하니, 원영병을 베이징으로 안내하여 완고파를 제거해 주십시오. 원세카이는 능청맞게 천진으로 돌아가 영록을 제거한 다음 군대를 이끌고 북경에 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세개는 20 일 밤 천진으로 돌아와 영록을 통지했고, 영록은 서태후에게 통풍을 통보했다. 2 1 일 서태후가 쿠데타를 일으켰다. 자희가 일련의 법령을 반포하여 개혁파를 체포하였다. 쿠데타 소식을 듣고 그는 당황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여러 차례 활동을 계획하여 광서를 구출했다. 그러나 급작스럽게 방비하지 못해 계획이 무산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그는 변법사업에 헌신하고 자신의 희생으로 봉건완고세력에 대한 최후의 저항을 하기로 결심했다. 담시동은 자신의 편지와 원고를 양계초에 넘겨주고, 그를 일본으로 피난시켜 달라고 부탁하고, 아낌없이 말했다. "여행자가 없으면 미래도 없고, 죽은 자도 없고, 후세에 대한 부름도 없다. "일본 대사관은 사람을 보내 그에게' 보호' 를 제공했다. 그는 단호하게 거절하고 방문자에게 말했다. "각국의 정치 개혁은 모두 유혈 사건에서 비롯된 것이다. 오늘 중국은 정치개혁으로 유혈사건이 발생했다는 말을 듣지 못했고, 이 나라는 결코 번영하지 않았다. 있다면 처음부터 말씀해 주세요. "24 일 담시동은 류양회관에서 체포되었다. 감옥에서 그는 침착하고 냉정하게 이런 시를 썼다. "문을 보고, 더 이상 검소하게 생각하지 말고 두건을 기다린다. 나는 가로칼로 하늘을 웃었고, 나는 쿤룬 산 두 곳에 머물렀다. "9 월 28 일, 그와 다른 다섯 명은 베이징 선무문 밖의 채소 시장에서 용감하게 희생했다. 그들이 죽임을 당했을 때 형장에는 수만 명의 관중이 있었다. 그는 표정이 변하지 않아 죽을 때 큰 소리로 말했다. "도둑을 죽이려면 하늘로 돌아갈 수 없다. 너는 죽을 수 있다. 힘내요! "이것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애국자의 영웅적 기개를 충분히 보여준다. 1899 년, 그의 시신은 원산지로 반송되어 후난 () 성 류양시 외곽의 로키 산 아래에 묻혔다. 무덤 앞의 화표에 있는 대련은 영원히 연마하지 않고, 석립천이라고 쓰여 있다. 아름다운 산, 산들이 파도를 가다. 그의 작품은' 담사동 전집' 으로 편성되었다.
담시동 (1865- 1898) 중생, 강비의 이름, 화하중생의 이름. 호남 류양. 젊었을 때 많은 책을 읽고 자연과학 토론에 투신했다. 나는 과거를 경멸하고 현대문학과 고전문학의 학습을 좋아한다. 나중에 그는 신강 총독 유금탕의 조수였다. 그는 zhili, 간쑤, 신장, 산시, 허난, 후베이, 호남, 장시, 장쑤 및 기타 지방을 여행, 지역 상황을 관찰, 유명 인사를 확인 합니다. 성벽은 아직 남아 있고, 국민들은 아프리카로 돌아가고 있다. 1895 년 중일' 마관조약' 에 서명하는 것은 매우 불만이다. 즉, 신학을 장려하고 개혁을 호소하며 고향에서 수학학회를 조직하여 동지를 소집하여 연구를 하는 것이다. 동시에 남대서원에서 역사 일화 지리 등 새로운 과정을 개설하는 것은 호남 개혁 분위기 속에서 처음이다. 1896 년 2 월 베이징에 입경하여 양계초 옹동과 친구를 사귀었다. 아버지의 지시로 그는 장쑤 후보지사가 되어 남경에서 일했다. 천진 호남 호북 등지를 여행한 적이 있다. 같은 해 말, 나는 남경으로 돌아가 문을 닫고 연구하여' 인학' 제 2 권이 되었다. 나는 세상이 물질적 원소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의 본체는 인자이다. 세계의 존재와 발전은 모두 인인의 작용으로 인해 나는 그 철학을' 인' 이라고 부른다. "인" 은 만물의 근원이며, "소통을 제 1 의 의로 삼는다." 그리고 "이더넷" 은 세계 전체를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에테르는 불후의 것이기 때문에 자연과 인간 사회가 정적이 아니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하고 발전하는' 하늘이 변하지 않고 도가 변하지 않는다' 는 완고한 사상을 비판하며 변화에서 사회제도를 개조하는 정치적 이상을 논증했다. 그는 또한 봉건의' 명교' 가 독재주의를 지탱하는 정신적 버팀목으로 군주, 윤리, 운명, 민속, 천명, 불교 등 봉건로망을 깨뜨릴 것을 촉구했다. 진한 () 나라 이래 봉건전제제도에 대한 공격은 특히 맹렬하여 군주전제가 만악의 근원이라고 생각하여' 인악은 반드시 처벌해야 한다' 고 제기했다. 독재제도를 비판하면서 자본주의를 발전시키는 정치 경제 정치 개혁도 제시했다. 1897 년, 호남 순무 진보정 등 시사학당을 설립하여 내하선 광업 철도 건설 등 신정을 조직하였다. 1898 년 남방학원을 설립하고' 호남일보' 를 주최하며 변법을 적극 추진하며 유신 운동의 급진파가 되었다. 같은 해 4 월, 국자감 학사 서지경 추천을 거쳐 베이징에 모집되었다. 사품경과 함께 군기 장정 칭호를 수여받았고 서림 양예 등과 함께 뉴딜에 참여했다. 궁중 한쪽이 쿠데타를 모의했을 때, 광서 황제는 강유위 () 에게 "칼을 뽑아 자구하라" 는 밀서를 보냈다. 9 월 8 일 밤, 나는 호크키에서 원세카이를 방문하여 원발병 구조를 요청했다. 원 씨는 동의하는 척했다. 9 월 20 일, 위안은 천진으로 돌아와 영록을 통지했다. 9 월 2 1 일 쿠데타가 발생했다. 그는 9 월 25 일 체포됐고 9 월 28 일 서림 등 5 명과 함께 살해됐다. 서른세 살 때. 사형 집행의 절명한 말은 "고의로 도둑을 죽이고, 하늘로 돌아갈 힘이 없고, 죽을 수 있는 곳, 빨리 빨리!" 이다. " 그의 생애 사적은' 담사동 전집' 에 편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