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여정은 쑤저우 박물관을 보는 것이다. 페이밍대사가 디자인한 쑤저우 박물관 신관에서 3 만여점의 유물이 현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쌍탑의 보물' 으로 불리는 서광사탑과 운암사탑에서 출토된 유물이다. 30 여 년 전, 바로 그 봄에, 먼지로 뒤덮인 천년의 불보가 세상에 재현되었다.
쑤저우성 서남의 판문에는 서광탑이라는 천년고탑이 하나 있다. 삼국 때 손권이 쑤저우에 있었는데, 강거중강성이 쑤저우에 온 것을 맞이하기 위해 서광사를 지었다. 서기 247 년 손권은 어머니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이 절에 13 탑을 세웠다. 5 대와 김대 기간에 이 보탑을 재건하고 탑 꼭대기에 동메달을 놓았다. 북송 경덕진 원년 (1004), 7 층 8 면 벽돌 목정탑으로 재건축되어' 서광사' 라는 이름을 붙였다. 천여 년 동안 사탑은 여러 차례 전쟁으로 불타고 여러 차례 파괴되어 복구되었다. 청함풍 10 년 (1860) 부터 동치 2 년 (1863) 까지 태평천국 전쟁 이후 이 사원은 완전히 파괴되어 한 탑만 남았다. 1978 년 서광탑에서 높이가 1 미터가 넘는 목신 한 통이 발견됐다. 이 나무 편지는 우연히 발견되었다.
1978 4 월 12 일 현지 초등학생 3 명이 여름방학을 이용해 서광탑에서 놀기로 약속했다. 당시 서광탑은 아무도 지키지 않아 초등학생 몇 명이 보탑으로 갔다. 그들이 불탑의 3 층에 도착했을 때, 새 몇 마리가 처마 밑에서 날고 있었고, 그들은 처마 근처의 새 둥지를 발견했다. 몇 사람이 함께 상의해서 계란을 파냈지만, 부주의로 탑 안의 느슨한 벽돌을 만났다. 그들은 무거운 벽돌 벽단을 열었는데, 아래에 검은 구멍이 있는 구멍을 발견했다. 블랙홀은 한 사람이 들어갈 수 있도록 허락할 수 있는데, 아이들은 자기도 모르게 조금 무서웠다. 그러나 호기심에 이끌려 몇몇 학우들이 블랙홀로 들어갔다. 동굴 안의 암실에서 그들은 높이가 1 미터가 넘는' 블랙박스' 를 발견했고, 천 년 동안 잠든 국보급 유적인 명주 유적 건물이 재발견되었다.
소식을 듣고 온 문화재 전문가는' 블랙박스' 를 열었는데, 그 안에는 은행나무로 만든 내목신 한 통이 들어 있었고, 사방에는 4 왕의 이미지가 그려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블랙박스, 블랙박스, 블랙박스, 블랙박스, 블랙박스) 페인팅 목신 124 cm, 소재는 은행나무입니다. 목신 내벽에는' 대중 6 년 길조부' 라고 적혀 있는데, 10 13 입니다. 목서가 매우 정교해서 문화재 전문가가 한눈에 알 수 있다. 그러나, 목신이 열렸을 때, 그 자리에 있던 문화재 전문가들은 모두 놀라 멍해졌다. 이 목신 속에 숨겨진 진정한 보물은 어떤 희세의 보물입니까? 이것은 내가 나중에 다시 이야기하자, 그러나 우리 먼저 4 대 천왕이 그려진 이 큰 상자를 보자.
은행나무가 그린 사천왕 내신을 보면' 증여주' 라는 성어를 이해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외벽 벽화에는 4 대 천왕의 페인트 조각상이 있는데, 비율이 균일하고 색채가 풍부하다. 인물의 얼굴 표정은 과장되고 생동감 있고, 기세가 웅장하며, 사실적인 운동이다. 회화와 착색 방면에서 그들은 모두 당대의 오도자파의 회화 스타일을 물려받았다. 그들의 필법은 구름처럼 흐르는 물과 같고, 필묵은 힘차고 힘이 있다. 유엽묘사법으로 선이 매끄럽고 변화무쌍하여 옷이' 5 대 당풍' 의 뜻을 드러냈다. 색깔이 약간 물들고 옅은 그림. 화면은 스케치 위주로, 널빤지의 색깔을 인물의 본체로 삼는다. 녹색과 흰색이 섞인 진주암은 몸 이외의 것 (예: 의류, 갑옷, 무기 등) 을 색칠하는 데만 사용되어 두껍고 아름답고 고풍스러운 색채 효과를 낸다. 화가의 뛰어난 기예가 그림 전체를 거의 완벽한 경지에 이르게 했다.
이 봉목편지에 묘사된 4 대 천왕은 모두 용감하고 선전하는 용사이다. 그중 동양의 왕 도로시는 오른손으로 허리에 걸치고 왼손에는 칼을 들고 있다. 그는 허리를 곧게 펴고, 눈을 크게 뜨고, 입을 꼭 다물고, 마치 그를 점프하고 공격하는 것 같았다.
서양의 넓은 눈의 왕 퍼류버는 봉황모를 쓰고, 손에 포크 도끼를 들고, 활을 구부리고, 성난 소리로 울부짖으며, 마치 적을 맞이하고 벌하려는 듯이 몸을 날려 일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남방의 성장 왕피 유리, 왼손에 장창을 들고 왼편에 서서 오른손으로 휘두르며 노여움을 터뜨리며 두 눈을 동그랗게 뜨고 있다.
북방에서는 천왕 비슈노, 얼굴이 숙연하고, 불탑을 들고, 사방 상운으로 둘러싸여, 두 눈을 응시하고, 입술이가 약간 열리는 것을 자주 듣는다. 마치 경을 낭독하는 것 같다.
동서남북 4 대 천왕은 위풍당당하고 웅장하여 무궁무진한 신력을 뽐냈다. 그들의 발밑에서 그들은 모두 두 마녀를 밟았다. 이 악귀들 중 일부는 머리에 어깨를 메고, 어떤 이들은 무릎을 꿇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거나 온순하고 믿을 수 없고 폭력적이거나 오만하며, 표정이 다양하며, 4 대 천왕의 위엄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목자색화는 비록1.24cm 길이지만 인물의 이미지는 생동감 있고, 형신이 겸비되어 있으며, 목판화' 대수다라니' 와는 달리 불경 사각에서 그린 천왕조상은 모양이 같다.
4 대 천왕의 내목 글자는 수천 년 동안 그려져 왔지만 여전히 색채가 밝고 기세가 웅장하다. 상자가 이렇게 소중하고 희귀할 뿐, 안에 있는 아기가 얼마나 희귀한지 상상할 수 있다. 쑤저우 박물관의 보물을 밝혀야 할 때이다.
몇 명의 전문가가 정교한' 상자' 를 열고 목신의 내용을 보았을 때 모두 깜짝 놀랐다. 목서에는 보중의 보보-북송 주근 사리보루, 유물을 보관하는 용기다. 정교한 조형, 진귀한 재료, 정교한 공예는 모두 세상에서 보기 드문 것이다.
보루 주체는 난목으로 수염미, 불전, 브레이크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수염미산은 팔각형으로 불교의 8 개 방향을 상징한다. 그것은 기지, 수염미해, 수염미산을 포함한 3 층으로 나뉜다. 받침대 주변에는 표정이 각기 다른 작은 은사자 여덟 마리가 있어 모양이 생동감 있다. 수염미산은 보물처럼 나뭇가지로 묶인 도안을 그렸고, 가운데에는 허리, 주위에는 나무로 만든 금빛 울타리가 그려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난간에는 수염미산해가 새겨져 있고, 파도가 세차게 일면서 용랑 기둥을 받쳐들고, 수염미산이다. 금은선 한 개가 해정 기둥 위에 감겨 있는 아홉 마리의 용. 전설에 의하면 그것은 용왕의 상징이며 인류의 가뭄과 홍수를 관장한다고 한다. 금실로 엮은 용발과 수염이 선명하게 보인다.
바다 주위에는 여덟 송이의 금빛 목각 상운이 솟아오른다. 사천왕' 은 구름 위에 서서 각종 무기를 들고 기세가 비범하고 옆에 서 있는' 사천녀' 는 부드럽고 아름다우며 안나는 알록달록하다.
받쳐진 수염미 산에는 여덟 명의 목각위사가 있는데, 자세가 각기 다르고, 사람만의 친분을 맡게 되어, 사람을 감동시키는 아름다움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들이 지키는 것은 보물 건축의 주체 부분인 불전이다.
불전 한가운데에는 사파이어 팔각형의 경전 건물이 우뚝 솟아 있는데, 산스크리트어' 남방 무마하바라밀바라밀도' 로 각각 진실, 풀, 예서, 전서 네 자를 새겼는데, 이는' 대지혜 대혜, 극락세계 건너편' 을 뜻한다. 장보루의 비밀은 바로 이 성구 건물에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건물은 속이 텅 비었는데, 안에는 새겨진 달라니 불경 두 부와 불교 유물 9 점이 들어 있는 연한 파란색 조롱박 모양의 도자기 병이 들어 있었다.
불전 밖에는 여덟 개의 기둥이 있는데, 팔각형 아치의 지붕과 뿔을 짊어지고 있다. 벽에는 팔각형의 금은실 구슬 천봉이 덮여 있고, 천봉에는 금은실로 엮은 용 8 개가 등골로 덮여 있으며, 머리를 쳐들고 다이빙을 하며 8 대 용왕을 대표한다. 팔각형의 꽃송이에는 진주, 산호 진주, 마노가 장식되어 있다. 성전 꼭대기에는 또 하나의 지단 불단이 있는데, 가는 목으로 만든 금꽃병으로, 꽃병 표면에는 관음과 동자를 돋우고, 사방은 구름무늬를 밑바닥으로 하고, 가운데에는 비상하는 봉황이 있다.
천봉의 윗부분은 백옥, 수정, 금은으로 만든 수문이다. 8 개의 은사슬이 브레이크에서 내려와 천막의 팔각과 연결되어 있다. 브레이크의 꼭대기는 직경 3.4cm 의 큰 수정구슬로, 주위에 은빛 화염고리가 둘러싸여 있어' 불광이 비치는 것' 을 뜻한다.
이로써 보루 전체가 눈부시게 분장되어 돌아오는 것을 잊게 되었다.
주근 유적지 건물의 아름다운 조형, 진귀한 재료와 정교한 공예는 세계에서 보기 드물다. 생산자는 불교에서 언급한 인간' 칠보' 에 근거하여 수정 마노 호박 진주 단향 금은 등 귀중한 재료를 사용한다.
제작 과정에서 옥조각, 금은선 직조, 금은피조각, 단향목 조각, 수정조각, 칠조각, 금화, 구슬, 고화 등 10 여종의 특수공예를 채택하여 많은 숙련된 장인들의 지혜와 심혈을 결집시켰다. 이것은 희귀하고 진귀한 종교 작품이다.
17 개의 조각한 조각상은 당시 제작자들의 기술면에서 더욱 특이했다. 각 불상의 높이는 65,438+00cm 미만이며 조각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천왕의 위엄 있는 표정, 천녀의 아름다운 용모, 기네스 분노의 표정, 부처님의 장엄하고 엄숙한 표정은 모두 아름답게 조각되어 절묘하다고 할 수 있다.
실제 진주 유적 건물에서는 5 대 북송 시대 쑤저우 공예미술의 번영과 정교함, 그리고 5 대 북송 오인의 높은 심미 기준과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볼 수 있다.
이 진짜 보석 건물은 너무 비싸서 쑤저우 박물관에 전시되지 않고 지하실 금고에 깊숙이 숨어 있습니다. 진주얼리 빌딩이 층층이 조립된 것을 본 한 사람에 따르면, 이 진주얼리 빌딩에는 4 만여개의 진주가 박혀 있어 단독으로 보관할 수 있다고 한다. 필요한 경우 하나씩 조립하여 크리스탈, 마노, 호박, 진주, 단향, 금, 금의 집합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1978 하반기에 쑤저우 공예미술학원에서 진주사리보루 복제품을 전문적으로 설립했다. 거의 1 년이 걸려서야 보루를 성공적으로 복사했지만 복제품은 일부 공예에서 원작 수준에 이르지 못했음을 알 수 있다. 그 해의 정교한 공예는 당대 공예사로서는 할 수 없는 것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불행히도, 진정한 진주 문화재의 보고들이 문화재 전문가에게 넘겨졌을 때, 그것은 이미 부분적으로 손상되었다. 현재 입수한 한정된 자료에 따르면 보고의 제작자가 누구인지, 그 중 모시는 사리가 어느 스님인지 알 수 없다.
보물을 발견한 서광사탑, 본명 푸제 불사. 장쑤 () 성 쑤저우 () 시 서남 () 에 위치한 판문 () 은 탑에 오색 불광이 나타났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이 진정한 북송 진주 유적 건축물의 발굴은 서광탑이 북송진종 시대에 재건되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송대 강남 지역의 수공업 기술의 번영과 정교함, 송대의 뛰어난 심미 수준과 풍부한 문화적 내포도 반영됐다.
서광탑 삼루탑 심벽돌단 안에서도 5 대 북송 초년의 진귀한 유물들이 발견됐다. 예를 들면 5 대 구리 금탑 두 개, 송대 지장 관음 여래불상 구존, 목판화, 블루종이 금서 120 여권이 발견됐다.
송 상감 나점 경함
경함은 나무로 칠흑으로 칠해져 있고, 통체는 천연색 진주모로 여러 가지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어 우아하고 럭셔리하다. 날실 뚜껑에는 꽃 세 송이가 있고, 가운데에는 반원형의 수정과 가지각색의 보석이 있다. 사방의 경사와 가장자리에는 스위스 꽃과 마름모꼴의 고리무늬가 박혀 있고, 가운데에는 나비와 새모양의 심벌즈가 박혀 있다. 받침대는 수염미 모양으로 16 오목한 문인데, 그중에는 김서초를 묘사한 물감이 한 무더기 있어 기세가 웅장하다. 파란 종이와 금으로 싸인 진귀한 책' Hokkekyo' 는 이 캄캄한 진주모경함에 조심스럽게 보관되어 천 년 만에 백주 대낮에 다시 나타났다.
송대 조각판 인쇄 《묘파 화련경》
이 고전 저작은 진흙금으로 쓴 것으로 수은과 금가루를 섞어 만든 진흙 모양의 물건을 가리킨다. 그에 어울리는 종이는 파란색이고, 그것은' 벽지 김숙' 이라고도 불린다.
파란 종이는 바로 자성 파란 종이로, 남색 염료로 염색한 것이다. 이 논문의 제작 과정은 매우 복잡하여 매콤한 줄기와 잎에서 인디고를 추출해야 한다. 장기 발효 후, 페놀은 설탕과 희산의 작용으로 방출되어 남색으로 농축된다. 명나라 만리 20 년, 자성 파란 종이 한 장에 은 한두 냥의 가치가 있었지만, 당시 은화 한두 냥은 소주 두 병을 살 수 있었다. 그렇지 않으면 10 근의 백면이나 5 근의 못, 자성 파란 종이는 당시 가장 비싼 종이였다.
5 대 구리 도금탑
이 탑은 정사각형이라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탑 전체가 인도 스타일로 조각되어 있고, 각 면에는 불교 이야기가 새겨져 있다. 바나나 잎각의 바깥쪽에는 32 개의 이야기가 새겨져 있고, 안쪽에는 네 명의 대왕의 조각상이 새겨져 있다.
서광탑에서 출토된 이 보물들은 쑤저우 박물관에 보존되어 있다. 재발견된 이 국보는 휘황찬란한 역사와 한 세대의 장인들의 지혜와 기예를 세계에 보여 주었다.
다음 호에서는 소주 박물관의 또 다른 아기에 대해 계속 이야기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관심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