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하나
80 년대에, 나는 군대 뉴스 전선에 있는 두 사람에게 매우 흥미를 느꼈다. 하나는 마부이고 다른 하나는 마부이다. 그때 그들은 이미 군 안팎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내가 가장 먼저 관심을 갖는 것은 그들의 이름이다. 한번 훑어보고 잊지 않고, 어쩔 수 없이 이 이름의 유래를 추측해야 한다. 맞춰봐, 이 사람에 대해 비교적 익숙하고 관심이 많은 것 같아. 요점은 그들이 촬영 하 고 신문에 게시 된 사진, 각 매우 눈길을 끄는, 많은 협회를 자극, 사진에 내 관심을 자극 합니다.
운전사는 해방군보 사진기자이고 신랑은 란저우 군구의 모 집단군 신문관이다. 그들은 모두 군사에서 일한 경험이 있고, 나는 당시 사단에서 일했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감정적으로 좀 가깝다. 비록 만난 적은 없지만, 그들은 노반장이고, 나의 본보기이며, 그들이 걸어온 길은 바로 내가 노력하는 방향이다. 지리적 위치가 가깝기 때문에 신랑과 가까운 것 같아요.
1985 년 말, 부대를 따라 운남 노산 전선으로 갔다. 군사의 업무는 주로 영화를 상영하고, 노래를 조직하고, 휴일에 끼어들고, 일정에 따라 노래를 방송하고, 회의 때 현수막을 써서 책상을 놓는 것이다. 매우 문화적이고, 매우 한가하며, 부대에서 매우 부러워한다. 하지만 전선에 도착한 후, 비밀의 원인과 안전상의 이유로 클럽의 기능이 전혀 발휘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 정치부 두주임은 나에게 보고서를 쓰고, 카메라 사진을 좀 찍어주고, 자료를 좀 남기고, 앞으로 군사관에 쓰일 수 있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마부와 마부의 유혹에 오래전에 영화를 찍으러 갔지만, 시종 사상적 수준에 머물러 행동에 옮기지 못했다. 카메라는 사온 거예요. 선생님 없이 설명서만 보고 지금 팔았어요.
어느 날 부대에 출연한' 김몽보' 가 주둔지에 도착했는데, 전쟁 장벽이나 교통 불편으로 한 번에 여러 차례 발매된 것 같다. 내 눈앞에 번쩍이는 것은 신문의 생동감 있고 짜릿한 사진들, 마치 망원경처럼, 전쟁에 참전한 장병들이 총탄비 속에 있는 영웅적인 쾌거를 보고 눈물을 글썽이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더욱 놀랍게도, 신문에서 신랑의 이름을 보았는데, 그때는 정말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는 느낌이 들었다. 전선으로 가기 전에 우리의 거리는 두 성이다. 전선에 올라간 후, 우리는 한 현성에서 단 하나의 산만을 갈라놓았다. 모두 동남쪽을 향하면, 우리의 주공 방향은 한눈에 노산이다. 만약 네가 노산을 본다면, 그것은 우리가 만난 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결과, 나는 즐겁게 춤을 추고, 나를 괴롭히고, 나를 불면증으로 만드는 문제는 선생님의 가르침 없이 해결되었다. 반장 말과 말 선생님, 그가 듣든 안 듣든, 나는 작전 지휘부 방향과 마부 주둔군 방향으로 세 번 소리쳤다. 발리강의 동산은 긴 목소리로 나를 메아리쳤고, 동남의 노산은 답답한 목소리로 나를 메아리쳤고, 계곡의 판룡강은 유쾌한 목소리로 나를 메아리쳤다. 엄마 선생님 들었어? 나는 개의치 않는다. 나는 산천의 회답을 마선생의 호응으로 삼아야 한다.
다음날, 우리 선생님이 전선작전 지휘부에서 회의를 하는 틈을 타서, 나는 차를 타고 신문사에 가서 말 선생님을 찾아갔다. 그 결과, 나는 마선생이 이미 전선을 시찰했다고 들었다. 언제 돌아올지 물어봐, 말해봐, 확실하지 않아. 실망하여 돌아오다. 나중에 나는 또 두 번 신문사에 갔는데, 말 선생님의 얼굴을 보지 못했다. 나는 화가 나서 투덜거렸는데, 그는 항상 일이 없으면 앞으로 달려간다. 편집인 한 명도 머리를 들지 않고 사진작가와 작가가 다르다고 말했다. 작가는 전화를 걸고, 보고를 듣고, 자료를 보고, 사무실에 앉아 원고를 쓰는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사진작가는 우리 병사들이 어디에 있는지, 전투가 시작되는 곳과 그들이 있는 곳을 알아야 한다. 병사보다 용감하고 병사보다 빨리 달려야 전투에서 병사의 용감한 행동을 진실하고 생동감 있게 기록할 수 있다. 그것은 얼마나 위험한가! 편집자가 안경 뒤에서 나를 노려보았다. 이것은 결코 위험하지 않다. 이것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써야 완성할 수 있는 일이다. 게다가, 전쟁을 하는 어떤 병사도 자신의 생명을 가지고 모험을 하는 것이 아니다. 이로 인해 나는 마선생에게 많은 경의를 표하고 그의 생명안전에 대해 많은 우려를 나타냈다. 나는 그가 어떻게 전쟁의 질연 속에서 총을 등에 업고 카메라를 등에 업고 적의 총알을 피했는지 상상할 수 없다. 나는 직접 경험하지 못했고, 상상력은 공허하고 창백했다. 그것은 생활의 체험이자 사진작가의 필경의 길이다. 사명에 대한 두려움이 없는 사람만이 발밑의 길을 끝까지 갈 수 있다. 마 선생님은 바로 이런 군사 기자이다.
그냥 내버려 두세요. 그 이후로, 나는 더 이상 말 선생님을 급하게 만나지 않을 것이다. 신문을 스승으로, 신문에 실린 모든 사진을 스승으로, 특히 말 선생님이 찍은 사진을 스승으로 삼아 광학 로케이션을 이용해 구도를 배우고, 우리 사단 전체 장병을 모델로, 필름을 원고지로, 말 선생님이 찍은 사진을 모델로 삼아 자신의 사진 기술을 연마하는 법을 배웠다. 그때 컬러 사진이 막 유행했는데 선생님의 손에 미능달 카메라 한 대가 있었다. 나는 우리 선생님의 모든 반, 모든 줄, 모든 회사, 심지어 모든 사람에게 사진을 찍었다. 윈난노산 전선으로 가는 장병의 컬러 사진 한 장이 있다면 제가 찍은 게 틀림없어요.
어느 날, 나는 공격부대에서 인터뷰한 신문기자인 원이 전쟁이 흩날리는 진지에서 희생되어 중상을 입었다는 것을 신문에서 알게 되었다. 신랑과 안, 낯선 선생님, 나중에 어떻게 되었나요? 내 마음은 이미 그들에 의해 찢어졌다. 신문에서 그들의 영화를 볼 때마다 나는 마치 그들을 만난 것처럼 행복했다. 이로써 촬영은 기술적인 활동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역사 사건의 실제 기록의 중책을 맡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신성한 직업이며, 이 일에 종사하는 사람은 우리의 존경을 받을 만하다. 자료에 따르면, 말 선생님은 운남 노산 전선에서 전투에서 이등공을 한 번 영립하여 그의 일생의 군공장이라고 할 수 있다.
내가 존경하는 말 선생님은 전쟁이 끝날 때까지 만난 적이 없지만, 나는 오늘 그가 심도 있는 작전 1 선에서 찍은 영화를 기억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내가 전선에서 돌아온 후 오랜 시간 동안 전선 전투 장면과 일선 사진작가, 선생님이 찍은 영화가 슬라이드처럼 내 마음을 맴돌았다. 심지어 일부 꿈에서도 그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특히 원의 희생은 나를 놀라게 했다: 촬영은 사람을 죽일 것이다. 그때부터 나는 카메라를 내려놓고 펜을 들고 글쓰기를 시작했다. 동시에 내려 놓고 Mavma 선생님. 공통의 목표도 없고, 공통의 목표도 없다. 용감한 말 선생님, 나는 감히 당신의 뒤를 밟을 수 없습니다. 나는 마음속으로 묵묵히 말했다.
둘;이;2
1992 설날 며칠 전, 란저우 군구 조직기관 간부가 부대를 대신하는 것, 즉 일년 내내 기층에서 군대를 이끌고 있는 중대 간부를 교체하여 새해를 맞이한다. 우연히도, 나와 Mavma 씨는 같은 연대에 배정되었다. 이 팀은 닝샤 석탄정에는 이름은 없지만 7 13 호의 사막 지대에 위치해 있다. 그는 한 중대에서 강사로 일하고, 나는 다른 중대에서 부중대장으로 일한다. 그 전에, 나는 이미 란저우 군구로 전근한 지 2 년이 넘었다. 나의 인상은 마 선생이 나보다 일찍 지방기관에 들어갔다는 것이다. 우리는 한 부서에서 일하고 큰 난로에서 밥을 먹지만 교집합이 없다. 그는 란저우 군구 주재 CCTV 기자역에서 기자로 일하고 있다. 나는 한 무더기의 사료에서 란저우 군구의 당사와 군사를 편집했다. 나는 이 말 선생님의 팬이 말 선생님과 한 솥에서 2 년 동안 밥을 먹었고, 그와 한 마디도 나누지 않았다고 부끄럽게 말했다.
당시 내가 있던 중대는 연대에서 개편되어 소금 링 정양 황하 유적지로 끌려가 지방 경제 건설을 지원했다. 중대에는 간부 7 명과 전사 8 명만 남았다. 이 직위를 무엇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까? 엄마 선생님의 회사도 비슷하다. 그래서 단장 장씨철이 우리에게 와서 중대는 현재 전사가 없다고 말했고, 남아 있는 것은 무의미하다. 당신들은 단부 게스트하우스에 묵고 특기를 발휘하고, 영화를 찍고 원고를 쓰고, 연대의 뉴스 업무를 추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말 선생님과의 첫 만남이 있었다.
우리가 만나자마자 나는 지체없이 그의 이름의 유래를 탐구하고 싶었다. 말 선생님, 본명 도쿄마는 입대 후 말로 개명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내가 신랑처럼 생겼기 때문에 내가 아무리 비천해도 잘할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재미있다. 도쿄라는 이름이 더 재미있다. 1950 년 도쿄라는 단어는 이 인형의 이름을 짓는 데 사용되었다. 이 학부모는 간단하지 않다. 만약 이 두 글자가 오늘의 이름에 사용된다면, 일부 인터넷 스프레이들은 그것들을 함께 연상시켜, 네가 한간, 매국노라고 말하는데, 네가 개명을 처벌하지 않으면 너는 그만두지 않을 것이다.
우리 둘 다 뉴스를 하고 있지만 차이가 크다. 그는 기계를 가지고 놀고, 나는 만년필을 가지고 논다. 우리는 전혀 다르다. (엄마 선생님은 당시 란저우 군구의 CCTV 기자였다.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고도 좀 핍박했다.) 그 역할을 효과적으로 발휘하기 위해, 그는 란저우에서 카메라 한 대를 보내온 다음, 기계를 가지고 회사에 가서 염환으로 황허 공사를 설치하라고 했다. 공사장은 매우 바빠서, 나는 지금까지 무엇을 바쁜지 물어본 적이 없다. 우리가 다르기 때문에, 하하, 나는 바쁘다. 그는 바쁘다. 그러나 목표는 똑같다. 모두 팀 뉴스를 위해 야근을 하는 것이다.
어느 날, 팀은 야영 실습을 위해 남아 있는 중대들을 조직했는데, 대략 이틀 밤 하루였다. 나는 옆집에 살았고, 말 선생님은 산푸성으로 목청껏 나를 불렀다. 홍준아, 네 물건 챙겨, 우리 부대와 함께 여행을 가자. 그 소리는 꽹과리처럼 울리고 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는 걸으면서 쓸 수 없다. 내가 여행에서 돌아올 때, 나는 중대장과 병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모든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는 내 방 입구로 달려가, 좀 기분 나쁘게 계속 꽹과리를 두드렸다. 직접 경험하지 않고서야 어떻게 진실한 감정을 쓸 수 있는 좋은 원고를 쓸 수 있을까? 노반장, 우상, 선생님을 대면하여, 나는 감히 그를 대들며 큰 소리로 말했다: 지휘에 단호히 복종하고, 임무를 단호히 완수한다.
추운 겨울, 얼음과 눈이 내리는 사막에서 온도는 영하 20 도 이상이다. 바람은 회초리처럼 윙윙거리고, 또 버드나무 가지처럼 얼굴을 세게 때린다. 통증이 피부에 스며들다. 나는 숄더백에 책 한 권과 펜 한 권을 가지고 다니는 것 외에는 부담이 없었지만, 말 선생님은 20 ~ 30 킬로그램의 쇠매듭을 메고 있었다. (사실 나도 당시 카메라가 얼마나 무거운지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그의 방에서 그것을 가져가려고 했지만, 나는 그것이 상당히 비싸다고 생각한다. 나는 한 손가락도 감히 움직일 수 없어, 그렇게 생각해. 나는 앞으로 뛰어가서 잠시 달렸고, 나는 그가 기계를 등에 업고 눈밭을 기어다니며 지퍼 부대에 대고 소리치는 것을 보았다. 아직도 깨진 징소리, 하지만 점점 더 듣기 힘들어. 부대가 달려가자마자 그는 일어나 쫓아갔고, 부대 장병들은 이렇게 계속 자신을 괴롭혔다. 사실, 나는 또한 고문을 당했고, 항상 뒤에 떨어지고, 꼬리처럼 군대 뒤에 떨어지고, 그들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모두가 끓는 주전자처럼 김이 나고 안개가 끼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중에서도 말 선생님은 가장 큰 끓인 물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그는 끓인 주전자가 아니라 끓인 물이 담긴 큰 솥이다. 멀리서 보면 겨울에 온천을 하는 것처럼 온 사람이 안개로 가득 차 있다.
다음날 아침, 해가 질 때까지 아직 두 시간 남짓 남았다. 마 선생님의 전날 밤 지시에 따라 연대장은 긴급 집합호를 울리라고 명령했다. 군호가 울리자마자 마선생은 이미 기계를 등에 업고 텐트 밖에 서서 일하는 자세를 취했다.
부대가 집결된 후, 중무장하여 3 킬로미터 떨어진 곳으로 달려가 명령을 기다렸다. 사실 부대가 첫날 대대에 도착한 후, 마 선생님과 팀장이 찾아 전략적 전술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화면 촬영의 효과도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날이 어두워지자 바람이 추워져서 발걸음이 황급히 비틀거렸다. 수시로 장병이 쓰러지다. 나는 말 선생님이 걸려 넘어질까 봐 걱정이 되고, 그가 넘어져서 기계를 깨뜨릴까 봐, 이 긴급한 행동이 헛수고가 될까 봐 더욱 걱정했다.
나는 이것이 불필요하다고 걱정한다. 말 선생님은 발에 눈이 있는 것 같아서, 줄곧 부딪치지 않았다. 곧 잠복점에 도착하자, 말 선생님은 임무를 수행하는 장병의 일원인 듯 부대와 함께 설산에 꼼짝도 하지 않고 잠복해 있었다. 부대장들과는 달리 추위로 관리들은 외투를 점점 더 꽉 싸매고, 말 선생님은 외투를 벗고 카메라를 꼭 감쌌다. 그는 낮은 목소리로 나에게 얼어죽으면 우리는 헛되이 바쁘다고 말했다. 나는 그의 헌신과 풍부한 업무 경험을 존경한다. 내 말은: 그럼 내 외투를 입어라. 만약 네가 얼었다면, 우리는 헛수고를 했을 것이다. 결국 나의 차가운 입에 벌벌 떨며 말했다. 그럼 나를 코트로 입어라. 그는 웃었다: 네가 이렇게 어려서 내가 조끼처럼 보여도 상관없다. 네, 엄마 선생님은 키가 크고 커요. 저는 날씬하고 날씬해서 몇 번 짧아요. 나도 웃었다, 하하 웃었다. 나는 웃으면서 마음이 훈훈하고 작은 불꽃이 타오르는 것을 느꼈다.
해가 막 지평선에서 눈썹을 조금 드러냈을 때, 첫 번째 햇살이 마치 빛을 쫓는 것처럼 지평선에 다가갔을 때, 나는 이 빛을 쫓는 그림에 놀라 멍해졌다. 급행군할 때 눈썹 모자에 뜨거운 열기로 응결된 물방울이 모두 얼음으로 변해 얼음 속에 잠복해 있는 장병들과 눈 아래 조국이 하나가 되어 산의 일부인 것처럼 흔들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마선생은 바쁘고 클로즈업, 긴 장면, 큰 장면이 있다. 내 눈에는 말 선생님밖에 없었고, 그의 창의력과 끈기가 인상적이었다. 사실, 나는 얼어서 눈 아래 산에 갇혔다. 나는 오르고 싶어도 올라갈 수 없고, 구조를 기다릴 수밖에 없다.
투어가 끝난 후, 마 선생님이 찍은 영화가 뉴스 방송에 나온 것 같은데, 이 연대의 역사상 처음이다. 나는 클로즈업' 올해의 지퍼는 매우 심상치 않다' 라는 글을 썼는데, 잉크의 80% 가 모두 말 선생님에게 쏟아졌다. 마 선생님은 나의 원고를 보고 진지하게 나를 비판했다. 뉴스를 하면 장면은 영원히 기층에서 장병들에게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엄마 선생님은 선생님이고 저는 초등학생입니다. 나는 말문이 막혀서 머리를 긁고 다른 뉴스를 찾을 수밖에 없었다.
나는 설날 전에, 마선생이 주동적으로 팀장에게 설날 파티를 안배하여 명절 생활을 활발히 할 것을 요구한 것을 기억한다. 우리는 모두 동아리 출신으로, 전문적인 대구라고 할 수 있고, 모임에 익숙하다.
해봐. 먼저 부를 노래를 확정한 후에 연기할 만담 소품을 확정하다. 동시에 브레인 스토밍, 회사의 다양한 재능을 발굴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고, 대나무 판을 치고, 당기고, 놀 수 있습니다. 공책이 없으면, 마 선생님은 스스로 등불을 들고 밤전에 쓴 것이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며 딱 알맞다. 다재다능이란 무엇입니까? 말 선생님의 표현이 남김없이 통쾌하다. 만약 그 직장생활이 떠나지 않았다면, 마씨에 대한 나의 인식은 여전히 그의 이름, 신랑에 머물렀을 것이다.
나도 클럽의 이사이다. 그가 어떻게 나보다 그렇게 강할 수 있니? 내가 모르는 것보다 못하다. 만약 내가 뽑는다면, 그는 심준의 말이 될 것이고, 나는 심지어 당나귀도 아니다.
나는 파티에서 삼마 씨가' 천국의 여행' 과' 황토고원' 과 같은 두 곡을 불렀던 것을 기억한다. 아직도 그런 허공과 황사가 있었다. 장병들은 힘껏 박수를 치며 그의 꽹과리를 배우고, "하나 더, 하나 더, 하나 더" 라고 외쳤다. 내 입은 거의 갈라져 피를 띠고 있는데, 그 기쁨은 설날 특유의 운율과 잘 맞는다.
동시에, 우리도 한가한 시간이 있다. 여가 시간에는 한 가지 일만 한다: 바둑을 두다. 어둠 속에서 손에 들고 함부로 만지작거렸는데, 결과는 영원히 하나뿐이었다. 그가 나를 이기고 지는 것은 뜻밖의 일이 아니다. 나는 왜 그런지 모르지만, 나는 내가 어리석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엔지니어처럼, 그는 두 달 동안 광산을 파야 하지만, 사실은 내가 엔지니어를 만날 때마다 소대장이나 중대장이 예외 없이 항상 소대장이나 중대장을 찾는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엔지니어명언) 나는 어쩔 수 없다. 엄마 선생님은 코가 있어요. 그 후 몇 년 동안 우리는 함께 부대에 갔다. 내가 다음 바둑을 말하자, 그는 즉시 짐에서 군기를 꺼냈다. 어떻게 가느냐, 네가 결정해라. 매번 이렇게 시작해서 N 번을 쳤는데도 예외 없이 졌다. 나중에 나는 이유를 알아냈다: 군기는 그의 것이고, 그의 성은 말의 패배와 함께 할 수 없다.
교체가 끝났습니다. 우리의 큰 공헌으로 인해, 마 선생님의 영화는 CCTV 에 올라섰고, 뉴스는 연달아 기록을 세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60 일 동안 문장 68 편을 보내며 그룹이 여러 해 동안 쓴 낙후된 모자에서 벗어나도록 도왔고, 팀은 우리에게 공로를 주어야 한다. 말 선생님이 발언하다: 전사들에게 상을 많이 주다. 공적은 한 군인의 미래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 그들에게 주다.
내가 전선에서 싸울 때, 나의 병사에게 2 번 3 등 공을 세운 적이 있다. 나는 또한 서류에 공덕표를 만들어 나의 향후 발전에 대한 지원을 늘리고 싶다. 나는 마씨만큼 공로가 없다. 만약 그가 원하지 않는다면 나도 욕심을 낼 수 없다.
셋;삼;3
왜, 군구에서 일하는 말 선생님이 어느 날 갑자기 나에게 말했다. 나는 이미 산시군구로 전출되어 시간이 있으면 바둑을 두러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구, 군구, 군구, 군구, 군구) 나는 놀라서 입을 크게 벌렸다. 내가 정신을 차리기 전에 그는 이미 나의 시선을 떠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도 군구 군사 편집실에서 서북민병 잡지로 옮겨 작가로 일하게 되었고, 우리는 시스템이 되었고, 나는 그의 상급 기관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인터뷰, 구독, 행사회 참석 등으로 그 몇 년 동안 나는 Xi 앤에 갈 기회가 많았습니다. 앤에 갈 때마다 나는 마씨의 사무실에 가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나는 술을 마시지 않는다. 말 선생님도 술을 마시지 않는다. 그는 알코올에 알레르기가 있는 것 같아 입술과 얼굴이 귀까지 빨개졌다. 그는 방금 그와 싸운 사람처럼 보인다. 얼굴이 빨갛고 목이 굵어서 좀 무섭다. 그래서 그를 만날 때마다 술과 바둑을 제외하고는 할 말이 없다.
당시 그는 사진뿐만 아니라 사진에도 종사했다. 그는 관련 기계를 켜느라 바쁘다. 그를 만날 때마다 그는 필름을 편집 하거나 사진을 골라 현상한다. 그는 너무 바빠서 몇 마디 할 시간이 없다. 나는 말했다: 나는 지금 편집인이다. CCTV 와 중앙신문 외에, 너도 우리에게 문장 한두 편을 줄 수 있다. 참, 여러 편도 괜찮습니다. 나의 일을 지지하고, 우리 잡지에 약간의 색채를 더하다.
그는 정말로 우리 잡지에 많은 색을 더했다. 줄곧 나에게 여민병 여예비역 군인의 사진을 보내왔고, 나는 특별히 표지사진을 표시했다. 그는 나를 위해 모든 편집 작업을 했다. 나는 그에게 전화를 걸어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여자만 알고 있습니까? 너의 눈에는 동무밖에 없니? 그는 꽹과리처럼 폭소를 터뜨렸다. 내가 너의 잡지에 색을 좀 더 넣어달라고 하지 않았니? 우리 민병 예비역은 남자 동성애자가 너무 많고 레즈비언이 너무 적습니까? 미인 배웅을 위해 다투는 사람이 너무 많나요? 너희 잡지의 발행 부수가 증가하고 있니?
리처드는 우스꽝스럽게 들릴지 모르지만, 자신이 찍은 표지를 붙였는데, 항상 열렬한 독자들이 전화를 걸어 잡지를 우편으로 보냈다. 1 년, 잡지 12 호에서 10 명의 여민병을 보냈는데, 한 지도자가 나에게 농담을 했다. 소원, 나는 서북민병을 서북여민병으로 바꾸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아무도 모른다고 대답했다. 완전한 당나귀의 입술은 말의 입에 맞지 않는다. 다음 해에는 표지에 여성 민병대가 한 명도 없었습니다. 잡지 구독량이 현저히 떨어졌을 뿐만 아니라, 나의 지도자를 비판하면서 당신들의 잡지가 너무 단조롭고 색채가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단지 웃을 뿐이다.
내가 처음 앤에 간 것은 어느 주말인데, 말 선생님이 나를 그의 집으로 데리고 가셨다. 문에 들어서자 나는 군복을 입은 한 여학생에게 깜짝 놀랐다. 나는 낯이 익어 보였다. 그건 그렇고, 이 사진은 우리 잡지의 표지입니다.
여긴 내 어린 소녀 야, 기억하지 않니?
나는 너의 막내딸이 벤치 다리보다 더 높다는 것을 기억한다. 나는 이 미인을 모른다. 그는 하하가 웃었고, 아이가 늙었고, 우리도 늙었고, 나도 곧 은퇴할 것이다. 네, 시간은 빠른 칼입니다. 청춘만 베어요.
개인의 이익을 위해 공익을 돌보지 않다. 나는 말 선생님을 놀렸다. 여 자가 말했다: 삼촌 위안, 영화는 내 아버지가 찍은, 원고는 내가 당신에 게 보냈습니다. 당신의 통찰력에 감사드립니다. 나와 말 선생님은 눈을 크게 뜨고 서로 웃으며 얼굴에 주름이 가득했다.
사
정년퇴직 후 마선생은 새로운 높이를 살았다고 할 수 있는데, 금수라는 단어는 그에게는 좀 힘이 없다.
군대에 대한 애착일 수도 있고, 놓을 수 없는 군인의 감정일 수도 있다. 그는 항상 위장복을 입고 있다. 윈난원양, 동북의 눈, 또는 신장 나라티 초원, 내몽골 댐에서 일 년 내내 풍경을 쫓아다니는 팀 중 하나가 있다면, 그것은 반드시 마씨일 것이다. 만약 하나 또는 두 명이 위장복을 입고 있다면, 그것은 그의 동반자일 것이다. 그 몇 년 동안 그는 조국의 산수를 거의 두루 돌아다녔고, 그의 시각으로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모두 그의 카메라에 찍었다. 그 기간 동안, 마씨는 또한 웅장한 스튜디오를 세웠다. 내가 Xi 안에서 출장을 갈 때, 내가 한 시간 동안 한가한 시간만 있으면 나는 그의 일에 갈 것이다. 내가 갈 때마다 그는 항상 프로젝터를 들고 그의 작품을 자랑한다. 그의 렌즈를 통해 나는 원양의 계단식 밭, 눈의 야경, 댐의 아침과 같은 아름다운 관광지를 감상했다. 보고 보니, 나는 즉시 나의 사진가방을 메고, 말 선생님의 발자취를 밟고 한 번 가고 싶다.
조국의 산과 강이 내 마음과 연결되어 있다는 가사가 있다. 엄마 선생님의 애인, 나의 형수님이 말했다. "노마는 정말 조국의 산하, 아기도, 아기 엄마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말했다: 아무리 야생 말이라도 늙은 날이 있다.
달릴 만한 것이 아무것도 없을 수도 있고, 그가 정말 달리기에 지쳤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몇 년 후, 마부마 씨는 고향인 포성으로 돌아가 멋진 곳을 찾아 봄부터 겨울까지 여름과 가을까지 촬영했습니다. 여전히 약간의 시간 흔적이 있는 위장복을 입고 삼각대를 메고 어깨에 장총 한 자루와 단총 한 자루를 메고 엄숙한 표정을 짓고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때로는 한 사람, 때로는 몇 사람, 때로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있다. 그는 나에게 여러 번 전화를 걸어 그의 사생기지에 가 보라고 했다. 나는 항상 약속하지만, 나는 결코 행동으로 옮기지 않았다. 나는 은퇴 후 시간을 내서 가고 싶지만, 퇴직한 사람들은 모두 자유롭기 때문에, 나는 나가면 휴가를 낼 필요가 없다. 다만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눈을 떴을 때, 해돋이에서 소등까지 바빠서, 낭랑한 입의 글자를 보거나 만질 수 없었다. 한 글자: 바쁘다.
나중에, 그는 보금자리를 옮기고, 신기하고 신비로운 산북신목에 매여, 한창인 일을 시작했다. 그는 많은 전화를 했지만, 나는 매번 승낙했다. 몇 년 후, 그들은 모두 성공하지 못했다. 여기까지 쓰니, 갑자기 모 주석 어르신의 말이 떠올랐다. 38 년이 지났고, 손가락질하며 방을 휘둘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은 가지 않았지만, 말 선생님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무엇을 완성했는지, 나는 확실히 말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조금은 알고 있다.
우리 시대는 정말 위대했다. 특히 위챗 이후 우리는 자신이 누구인지 그리워했다. 우리는 전보를 보내거나 전화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위챗 손가락을 열고, 휴대전화 화면을 위로 끌어 우리가 원하는 사람을 찾을 수 있다. 우리는 손가락으로 그의 위챗 두상을 두 번 힘껏 두드릴 수 있고, 그러면 문을 열고 그의 오색찬란한 세계로 들어갈 수 있다. 특히 나와 말 선생님 같은 외향적인 사람들은 확성기를 통해 전 세계에 방송할 수 없는 작은 기쁨과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엄마 선생님은 매일 사진을 찍어 주셨고, 나는 소파나 침대에 누워 있었고, 한 손가락으로 휴대전화 화면을 긁고 있었는데, 모두 그가 정성껏 골라서 세심하게 배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다리로 발버둥쳤고, 나는 손가락과 눈으로 발버둥쳤다. 한동안 그의 위챗 브라우징은 매일 출근하는 것처럼 매일 중요한 일이 되었다.
특히 가을과 겨울에 그는 푸성 수만 무 () 의 오래된 감 숲에서 한 조의 사진을 찍었다. 가지에 걸린 붉은 감, 화사한 감병 꿰미, 나무 밑의 양자리, 감처럼 화끈한 처녀로 분장해 사람들의 시선을 끌며 집을 떠나 오래된 감림으로 달려갔다. 나중에 많은 사람들이 말 선생님의 위챗 유혹에 이끌려 석선생이라는 남자를 등에 업고 차를 몰고 오래된 감림으로 갔다고 들었다. 이후 이 위챗 취미는 사진을 통해 널리 홍보되고 있으며, 전 세계 사진 애호가들은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가족을 거느리고, 선생님 마본도 감림으로 왔다. 한동안 늙은 감림의 백성들은 모두 농가가 되었고, 감나무 밑에는 감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밤에는 감의 창문이 여명 같고, 굴뚝에서 나오는 연기가 닭소리에서 황혼까지 비틀어졌다. 인민의 날은 감보다 더 빨갛고, 웃음소리는 늘 입가에 걸려 있고, 웃음은 늘 얼굴에 걸려 있다.
감은 때때로 몇 상자씩 팔고, 팔기도 한다. 많이 팔고 적게 파는 것은 서민들의 마음속에 경색이 있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밥을 먹고 물을 마셔도 사람을 파는 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우리 마을은 오늘 감처럼 번영하고 있습니다. 말 선생님 덕분입니다. " 。
백성들은 마 선생에게 재물신의 형상을 세우려고 돌아서자마자 사라졌다. 이때 마선생은 참신한 군용 위장복으로 갈아입고 신목으로 가서 신목의 신비로운 베일을 벗기려 했다.
나는 이전에 신성한 목상에 수없이 가 본 적이 있는데, 갈 때마다 술집의 술상에 직접 가서 계속 잔을 밀고 술을 갈아서 술상을 떠나 차를 타고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매번 먹고 마실 때마다 신성한 목상의 유적을 떠날 때 남은 것이다. 나는 신성한 목상에는 두 사람이 있다는 것만 기억한다. 하나는 사지전이고, 하나는 주이협이다. 사지는 전우 친구이자 형제다. Zhu erxia 는 택시 운전사 이다, sizhiquan 는 저와 마시기 위하여 불렀다. 그녀는 "나는 술 한 잔 마시겠다" 고 노래를 불렀다. 인간 찌꺼기가 다 파괴되고 술심이 타오르다. 나는 술에 취했고, 주이협도 노래를 부르는 데 지쳤다. 나는 음식 한 모금도 먹지 않았고, 주이협은 술 한 모금도 마시지 않았다. 노래는 시큼하지만 정말 듣기 좋아요. 술은 좋은 술이지만 정말 속이 탄다. 그래서 신목과 택시 기사 주두샤의 신곡이 생각났다. 인상에서, 신목은 주이협이고, 주이협은 신기한 신목이다. 신목에 대한 다른 인상은 없다.
얼마 전 위챗 상에서 신목현 방송국의 마 선생님과의 인터뷰를 보았다. 모든 영화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어느 마을에서 어느 마을에서, 각 마을의 서쪽에서 찍었는지 잘 기억한다. 그 마을들에는 여러 해 동안 걸어온 아저씨 아줌마 사숙모가 있는 것 같아 길을 잘 알고 있습니다. 영화에는 산천이 있고, 풍토와 인정이 있고, 민속이 있다.
중국의 사진권에서 마선생은 신 같은 사람, 신 같은 존재이다. 포성에서 그는' 천년비',' 역사의 메아리',' 요산감',' 시간의 운',' 포성 오늘',' 블루헬멧 사명',' 백년 교차' 를 촬영, 정리, 출판했다 1934 년 신목에서' 북에너지',' 고진',' 만리장성',' 황허기석',' 대추향',' 고가성',' 이랑산' 을 연이어 촬영했다 "신기하고 신비로운 신목" 사진전. 작품을 볼 필요가 없다. 이 시리즈의 이름만 봐도 모든 사진작가를 어안이 벙벙하게 한다. 우리 사진작가 중 많은 사람들이 몇 년, 수십 년, 심지어 평생을 찍었다고 해서 반드시 자신을 만족시키는 작품집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나는 마 씨와 같은 사진작가가 유일무이하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다섯;오;5
사진은 빛과 그림자의 예술이다. 엄마 선생님에 따르면 사진작가는 빛을 쫓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발에서 카메라까지 발의 예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풍경 촬영에 가장 좋은 시간은 아침과 황혼이다. 아침에 어딘가에서 사진을 찍고 싶다면, 태양보다 한두 시간 일찍 일어나서, 그 곳에 가서 적당한 각도를 선택하고 기계를 설치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컴퓨터명언) 아침 햇살의 효과를 원한다면 어둠 속에서 기다려야 하고, 비바람 속의 모습을 원하고, 얼음과 눈 속의 모습을 원하고, 여름과 가을과 겨울, 한 번 마음에 들지 않으면 두 번, 세 번, 열 번, 여덟 번 기다려야 한다. 산천, 춘하, 가을, 겨울의 정서가 있어야만 영화가 원하는 모습을 가질 수 있다. 마 선생님의 작품집을 열고 그의 위챗 수업을 시켰다. 작품을 살펴보면, 마선생이 얼마나 많은 산을 오르고 있는지, 얼마나 많은 산, 얼마나 많은 도랑, 얼마나 많은 포크, 얼마나 많은 도랑, 얼마나 많은 비탈, 얼마나 많은 비탈, 얼마나 많은 칸, 얼마나 많은 도랑, 얼마나 많은 도랑, 얼마나 많은 도랑, 몇 년 동안 그가 얼마나 많은 땀을 잃었는지 알 수 있다. 나는 감탄과 감탄을 금할 수 없다. 나는 배울 수 없다고 한탄했다.
취사 () 는 사진의 기교이자 일종의 생활 태도이다. 마선생은 퇴직한 후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골라서 단번에 찔렀고, 사랑은 매우 어둡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는 푸성촌에서 일반인이 사는 토굴을 빌려서 그곳에서 몇 년을 살았다. 이것은 사진에 대한 그의 사랑과 끈기를 보여준다. 그와 마찬가지로, 그는 신목으로 가서 4 ~ 5 년을 살았고, 변함없는 신목인이 되었다. 이런 사랑 때문에, 나는 많은 것을 잃고, 많은 것을 포기했다. 예를 들면 가족에게 동반하고, 몸에 상처를 주는 것이다.
그동안 그가 아프다는 말을 듣고 병원에서 수술을 했다. 나는 그에게 전화를 걸어 모든 것을 돌보지 않는 사랑을 포기하고, 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가족과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삶을 즐기라고 권하고 싶었다. 전화가 통하다. 나는 그에게 어디에 있는지 물었고, 그는 신목에서 말했다.
이렇게 어둠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에게 나는 할 말이 없다. 늙고 완고하니, 그를 가게 해라. 마선생이 핑안 건강하기를 바랄 뿐이다.
(저자 소개: 바이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