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 선생의 일생.
188 1 음력 8 월 초 3 일 저장성 사오싱시 동장방에서 태어났다. 그의 성은 주, 이름, 글자 장수이다. 38 세에 노신을 필명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1886 년 입교하여 우전 삼촌의' 검요' 를 업었다.
1892 년 정월, 저는 삼담영월로 가서 수오경 씨와 공부합니다.
1893 년 가을, 해복공이 일로 감옥에 들어갔고, 아버지 백공이 중병에 걸려 가도가 떨어졌다. 여러 해 동안 그는 고급 상점과 약국에 들락날락했다.
1896 년 9 월 초, 그의 여섯 번째 아버지 버이는 37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집안이 점점 어려워졌다.
1898 년 3 월 남경에 가서 강남 수도사 학당에 입학했다.
1899 년 정월에 강남 루씨 학교 부속도로 광산학교로 바뀌었다.
190 1 철도 광업학교 졸업.
1902 년 2 월 강남 도독관공서가 그를 일본으로 유학시켜 도쿄 홍문공학으로 입학시켰다. 저는 방과후에 철학과 문학 방면의 책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인간성과 국민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1903 은 저장조지의 집필 연도이다.
1904 년 6 월 첫날, 나의 조부절은 68 세를 일기로 돌아가셨다. 8 월에 나는 센다이에 의대를 다녔다.
6 월에 집에 갑니다 1906. 같은 달, 나는 일본으로 돌아와 도쿄에서 문학예술을 공부하고 의학을 공부하는 것을 멈추었다.
1907 은 지난 여름으로' 신입생' 이라는 문학잡지를 창설할 예정이다. 비용 문제가 인쇄되지 않아 하남잡지에 문장 한 편을 썼다.
1908 은 장태염 씨의 광복회 멤버였다.
1909 는 외국 소설 두 권을 인쇄한 해다. 6 월에 귀국하여 절강 양급 사범학교에서 생리화학 교사를 맡다.
19 10 할머니 강태군은 4 월 초 5 일에 69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8 월 임사오싱 중학교 교사, 감독자.
19 1 1 년 9 월 사오싱광복은 사오싱 사범학교 총장으로 취임했다. 겨울에 그는 자신의 첫 번째 재판소설' 향수' 를 썼고, 2 년 뒤' 소설 월보' 제 4 권 1 호에 발표했다.
19 12 년 1 월 1 일, 임시정부가 난징에 설립되어 채원배 교육총장의 초청으로 교육부 사회교육과장이 되었다. 8 월에 그는 교육부 장관으로 임명되었다. 《후한서》는 악이 편찬한 것이다.
19 13 년 6 월 김포로에서 집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하고 8 월 해로에서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10 월, 공립학교' 기' 호.
19 14 는 불경을 배우는 여가 시간이다.
19 15 는 금석학 토폴로지를 수집하고 연구하는 해입니다.
1965438+2006 년 5 월 회관의 책방으로 이사했습니다. 12 월, 저는 김포로에서 휴가를 내고 성으로 돌아왔습니다. 올해, 나는 여전히 조각상과 묘지명을 수집하고 연구한다.
2007 년 1 월초에 저는 베이징으로 돌아왔습니다. 7 월 초, 그는 장훈이 회복한 혼란과 분노로 이직하고 같은 달에 부서로 돌아왔다. 올해 저는 여전히 토폴로지를 수집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4 월 창설 19 18 부터 끊이지 않고 있다. 노신을 필명으로 한 첫 소설' 광인일기' 가' 신청년' 제 4 권 5 호에 발표돼 가족제도와 윤리도덕의 폐단을 비판하는 것은 문학혁명 사상의 깊은 돌격이다. 올해도 연구 토폴로지를 수집하고 있다.
19 19 년 1 월, 그는 사랑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발표했다. 제목은' 사십수감' 이다. 나중에 자신의 잡감을' 열풍' 으로 기록했다. 10 월,' 가족 개혁, 어린이 해방의 견해' 라는 제목의' 우리가 지금 어떻게 아버지가 되는지' 라는 제목의 후소득 산문집' 무덤' 을 발표했다. 12 월, 나는 휴가를 내고 성으로 돌아가 엄마와 삼형을 데리고 북경에 왔다.
1920 1980 년 가을부터 베이징대학과 베이징사범대학원에서 강사로 근무했습니다. 나는 아직도 금석학 탁상을 연구하고 있다.
기일 1922 년 2 월과 8 월 개정.
1923 소설' 외침' 제 1 회 인쇄. 같은 달' 중국 소설의 약사' 가 출판되었다. 가을부터 저는 베이징대, 베이징사범대, 여자사범대, 에스페란토어 특수학교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924 년 6 월' 중국소설사략' 제 2 권이 인쇄되었다. 7 월에 Xi' an 강의에 묵고, 8 월에 북경으로 돌아온다. 그는 지금도 베이징대학과 다른 학교의 강사이다. 그해 겨울에 나는' 어사' 같은 호에 문장 한 편을 쓴 적이 있다.
1925 년 8 월, 교육장장은 북사대를 불법적으로 해산했고, 왕 선생님과 대부분의 교직원들은 학교 유지회를 조직하여 장불법 해산을 당했다. 1 1 월,' 열풍' 1 회 인쇄. 같은 해 그는 여전히' 어사' 를 위해 문장 글을 쓰고' 민족신보' 부간지와' 무모원' 잡지를 편집했다. 저는 연가을부터 베이징대, 여사범대 아르바이트, 중국대에서 강사, 여명 초등학교에서 교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1 월 1926 여사범대학 재수학. 같은 달 교육부는 업무를 재개하고 그 부서를 인수했다. 3 월,' 삼일팔' 참사 이후 야마모토병원, 독일 병원, 프랑스 병원 등에서 피난했다. , 5 월까지 돌아오지 않았다. 8 월 말에 그는 베이징을 떠나 샤먼으로 가서 샤먼대학교에서 문과 교수로 재직했다. 9 월에 유랑이 찍혔다. 12 월 학교에 대한 불만으로 사직했다.
65438 년 1 월 ~ 0927 년 1 월, 광저우에 가서 중산대 문학 교무장을 맡다. 2 월, 그는' 침묵의 중국' 이라는 제목의 연설을 발표했다. 3 월의 황화절, 나는 영남대학교에서 강연을 한다. 4 월 황포 정치학교에서 강연을 합니다. 같은 달 15 일 그는 중산대 이사긴급회의에 가서 체포된 학생을 구조하기 위해 사직했다. 10 월에 상해에 도착하다. 8 일, 저는 이경운 23 호로 이사했습니다. 같은 달,' 들풀' 이 인쇄되었다. 상해의 학자들, 원 선생이 도착하자 잇달아 그들을 초청하여 강의하였다. 12 월, 채원배 대학 총장에 의해 특약 기고가로 초빙되었다.
1928 년 5 월 강만 실험 중학교에서 강연을 했습니다. 달리기' 1 기는 6 월에 출판되었다. 1 1 월, 단평' 강정' 인쇄.
1929 년 1 월 유석과 합작하여 문학서적과 목각' 예원의 아침 꽃' 을 인쇄하며 조화사라고 일컫는다. 같은 달 13 일, 나는 북쪽으로 어머니를 찾아 연경대, 베이징대, 제 2 사범대학, 제 1 사범학원에서 강연을 했다. 6 월 5 일 상해로 돌아오다. 9 월 27 일 아침 한 소년이 태어났습니다. 10 월 1 일, 영해라는 아이. 같은 달, 나는' 유석' 을 위해 중편소설' 2 월' 을 수정했다. 12 월 제남대학교에서 강연을 했습니다.
1930 년 1 월, 아사쿠사 종결. 2 월에는' 자유연맹' 이 성립대회를 열었다. 3 월 2 일, 그는' 좌익작가연맹 성립대회' 에 참석했다. 1 1 월 개정' 중국 소설 약사'.
193 1 1 월 20 일 유석이 붙잡혔고, 남편은 아파트에서 피난했다. 같은 달 28 일 낡은 아파트로 돌아왔다. 3 월에 왕선생은' 좌익연맹' 의 잡지' 전초' 를 주관했다. 4 월에 그는 문동학원에서 연설을 했다. 같은 달 그는 사회과학 연구회에' 상해 문예의 폐해 중 하나' 라는 강연을 했다.
65438+ 1 월 29 일 0932 화선에서. 다음날 내산서점에 입주하다. 그는 2 월 6 일 내산서점의 친구에게 영조계 내산분관으로 호송돼 잠시 피했다. 4 월, 나는 1928 년과 2009 년의 단평을 정리했다. 이름은' 삼한가집' 이다. 1930-3 1 년 수필을' 두 마음 집합' 이라고 합니다. 10 월, 두 곳의 책을 비교하다. 1 1 월 9 일, 어머니가 아프셔서 나는 pingping 에 갔다. 같은 달 22 일부터 그는 베이징대 등 학교에서 강의한다.
1 월 4 일 1933 민권보장연맹에 가입하여 집행위원으로 승진했다. 2 월 17 일 채원배는 송경령의 숙소에 초청되어 쇼버나를 환영했다. 5 월 13 일, 나는 독일 영사관으로 가서 파시스트가 범한 폭행에 항의했다. 6 월 20 일 양전은 찔려 만국 장례식장으로 보내졌다. 때때로 왕선생은 말을 하거나 그의 행동을 방해할 때가 있다. 왕선생은 아랑곳하지 않고 문 열쇠 없이 문을 나서서 거절을 표시했다. 단평집' 위선자유서' 를 출판했다.
1934, 산문' 남조북조' 5 월호. 같은 달 23 일 지인 관계로 체포돼 아파트를 떠나 피난했다. 같은 달' 준 로맨틱한 대화' 가 출판되었다.
65438 부터 0935 까지 고고리' 죽은 영혼' 의 번역은 2 월에 시작되었다. 6 월에 신문학 시리즈의 두 편의 소설을 편집해서 소개하여 인쇄하였다.
1936 3 월 2 일 오후 돌발 천식. 5 월 15 일, 그녀는 다시 발병한 후 고열 후퇴하지 않았다. 3 1 일, 스머틀레 여사는 미국에서 등의사를 도입하여 진단을 받았는데, 그녀는 매우 아팠다. 6 월에 나는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다. 같은 달, 나는 병이 났을 때 방문객 O.V. "우리의 현재 문학 운동에 대해" 라고 대답했다. 《레이스 문학》이 출판되었다. 8 월, 가래에서 피를 보았다. 18 일 오전 5 시 25 분에 돌아가셨는데, 당시 그는 아파서 숨을 헐떡였다.
노신의 주요 작품
소설집: 외침, 방황, 새로운 이야기.
산문집 《조화석 픽업》
산문시집《들풀》
수필무덤, 열풍, 천봉집, 천봉집 계속, 정의집, 삼한가집, 이심집, 남강북조, 준풍월담, 위선자유서, 레이스문학, 거리정수필 절단, 거리정수필 절단, 거리정수필 절단, 거리정수필 절단.
두 곳의 편지집
학술 논문 "중국 문학사 개요" 와 "중국 소설 역사"
노신시선
자화상 (1903)
영대는 계책이 없어 신화살을 피할 수 없고, 비바람이 반석처럼 어둡다.
나는 한성에게 소식을 보냈는데, 나는 내 피로 헌원을 추천할 것이다.
긴 밤 동안 봄을 보내는 습관이 있다 (193 1 년)
봄의 긴 밤, 젊은 여자의 관자놀이에 실크가 있는 것은 일종의 풍습이다.
꿈속에서 어렴풋이 어머니를 위해 눈물을 흘렸고, 성두에서 왕기가 변했다.
동업자가 새로운 귀신이 되는 것을 참으며, 노여워하며 작은 시를 찾다.
쓸 곳이 없어 달빛이 물과 같다.
이 시는' 남집북기억' 에서 볼 수 있으며,' 좌련' 5 열사를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증전 송환 (193 1 년)
뽕나무를 부축하는 것은 꼭 같고, 단풍잎은 연하고 한랭하다.
그러나, 나는 양이 나를 데려다 준 손님을 돌려보냈고, 내 마음은 함께 설을 보내는 광경을 회상했다.
질문에 답하다 (193 1 년)
무정함이 반드시 진정한 영웅은 아니다. 소조천 애자가 어찌 남편이 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너는 그 소란을 피우는 사람들이 뒤돌아보는 것이 도살보다 작다는 것을 아니?
제목 없음 (1932 1.23)
혈액 속에서 풀은 비옥하고 왕성하며, 춥고 얼어붙은 대지는 활짝 핀다.
다영웅 구부병, 눈물 숭령 요란까마귀.
주 1932 1 월, 광녕 정부 설립, 봉화 장개석 복귀, 왕정위가 병을 앓고 있는 해변, 행정원장 손크 주임, 모든 일이 어려워 어쩔 수 없이 물러났다.
가끔 (1932)
문장 들은 무엇을 원합니까? 동방구름이 꿈을 꾸기를 기대한다.
나는 방림을 거의 싫어하지 않는다. 춘란추국화는 다르다.
자조 (1932.10.12)
당신은 어떤 화개를 보내고 싶습니까? 감히 몸을 뒤척이지 못하고 만났다.
낡은 모자는 번화가를 덮고, 배는 새고 술은 싣는다.
횡미냉은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작은 건물에 숨어서 통일이 되어 겨울 여름과 춘추를 가리지 않는다.
들었어 (1932)
덩화는 술자리를 빛나게 하고 부귀를 열고, 매력적인 소녀의 엄한 화장을 하고 옥병을 봉한다.
갑자기 자신의 감정이 떠올라 대지에 키스를 하고 나양말의 까마귀 자국을 본 척했다.
참고' 노신일기' 1932 65438+2 월 3 1:' 내산부인을 위한 구름 쓰기: (약간)' 서수상' 회고': "이것은 사치를 쓴 것이다 1932 사이렌이 터진 후에 들었음에 틀림없다. "
화가 (1933)
바람은 하얗고 안개는 푸른 하늘 꽃으로 가득하다.
나는 새로운 예술가를 구걸하고, 주묵을 봄산으로 삼아 연구하고 싶다.
제목' 비명' (1933.3.2)
세상을 벗어나 세상을 거슬러 가다.
팔 수 있는 뼈를 모아 종이에 소리를 남기다.
책 제목' 방랑' (1933.3.2)
고독한 신문이 멀고 안전한 옛 전쟁터.
두 방 사이에 한 졸만 있었고, 연창은 혼자 배회했다.
양전 추모 (1933.6.2 1 년)
옛날 꽃이 피고 지는 것과 같은 자랑거리가 또 있을까?
너는 언제 강남우를 위해 눈물을 흘리고 사민을 위해 울어?
참고: 양전, 본명 흥불은 민권보장연맹 집행위원을 역임했습니다. 6 월 1933 일 상해에서 국민당 블루코트 특무에 의해 암살당했다. 20 일 노신은 그를 만국 장례식장으로 보냈다. 서수상은 옛 친구 노신에 대한 인상을 받았다. "그것은 큰 비였다. 노신은 그의 장례식에 돌아가 시 한 수를 썼다. 이 시는 고명한 혁신으로 공 자진과 다르지 않다. "
제목 삼의탑 (1933.6.2 1 년)
일본 농민들이 지은 삼의탑은 중국 제북 삼의리에 세워졌다.
사람의 아들을 섬멸하기 위해 날아갈 것인지의 여부는 폐허에 굶주린 비둘기가 남아 있다.
나는 위대한 마음으로 불집을 떠났고, 결국 나는 탑을 영주 양에게 남겼다.
가는 새는 여전히 꿈을 꾸고, 투사는 항류에 뜻을 두었다.
파도 형제를 빼앗고 여기서 상봉하고 미소를 지으며 은원을 말살하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제목 없음 (1934)
만가의 만자면은 쑥이 없고, 노래가 있으면 감히 애통해할 수 있다.
내 마음이 너무 넓어서 조용한 곳에서 천둥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해년 (1935.438+02.5 년) 가을인형 작품
가을을 놀라게 하고 세상에 오니, 감히 춘문을 붓에 부칠 수 있다.
진해 창산이 무겁고 금풍이 소슬하다.
늙어서 대택으로 돌아가면 꿈이 허사가 되고 이가 서늘하다.
꿩이 외로워요. 스타가 죽을 것 같아요.
참고: "이 시는 민생의 시든 것을 애도하고, 정서가 넘치고, 만물을 내려다보며, 거처가 정해지지 않고, 힘겹게 발버둥치며, 슬프고 쓸쓸한 가운데 은은한 희망을 담고 있다." (서수상)
영원한 노신의 충언
노신 (188 1- 1936)
올해 9 월 25 일은 노신 씨 탄생 120 주년이다. 마오쩌둥 동지는 노신을 높이 평가하면서 그가 위대한 작가일 뿐만 아니라 위대한 사상가이자 혁명가라고 여겼다. 그는 문화 전선에서 가장 정확하고, 가장 용감하고, 가장 단호하고, 가장 충성스럽고, 가장 열정적인 전무후무한 민족 영웅이라고 생각하며, 전 민족의 대다수를 대표하여 적을 향해 돌격했다.
노신의 위대함도 많은 질투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생전에 죽은 후 지금까지 오해, 곡해, 비방, 심지어 중상을 당한 적이 없다. 과거에는 적의 수배와 포위 공격이 있었다. 같은 진영에서 온' 소름 끼치는' 냉소와 암화살도 있다. 문혁 시대에는 다른 속셈을 가진 사람들에게 계급투쟁의 도구로 여겨졌고, 노신의 말과 문구는' 총을 던지는 비수' 로 취급되어 사람을 놀렸다. 신시대 이래 어떤 사람들은 혁명문학 전통을 경멸하고 노신에 대해 무책임한 비판태도를 취하고 심지어 거리식 공격까지 했다. "시가 새 멘토" 는 어떤 욕설인가? 어떤 혹평이' 잡문 한 무더기 한 무더기' 처럼 견딜 수 없다. 의종문 포기는 의학의학 실패의 결과다' 와 같은 비하적인 발언은 인격비방, 학술비하, 정치공격까지 다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대중의 총애를 받고, 대중의 총애를 받는 것은 정확히 일부 사람들의 투기심리를 반영한 것이다. 이름을 지명하여 자신을 위로 몰아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달프는 생전에 위인을 존중할 줄 모르는 민족이 슬프다고 생각했다. 사람들이 위대한 민족 영웅을 욕함으로써 자신을 높이는 것은 슬픔만은 아닐 것이다.
노신은 일생 동안 진리와 진보를 추구했다. 그는 반제반봉건의 깃발을 높이 들고 문학을 무기로 봉건주의, 군벌 세력, 민족 반동파의 추악한 몰골을 깊이 폭로했다. 그는 제국주의 침략과 억압에 반대하는 투쟁을 적극 지지하고 참여하며 민족의 존엄과 인민 해방을 위해 투쟁하며 고도의 애국적 격정과 민족기절을 나타냈다. 그는 중국 인민의 민족열근성을 예리하게 폭로하고, 그들의 불행을 한탄하며, 그들을 격분시키고, 이성적인 정신으로 민지를 개척하기를 갈망한다. 다른 사람을 엄격하게 해부하는 동시에, 그는 더욱 엄하게 자신을 해부했다. 잔혹한 문화 포위에 직면하여 그는 완강한 전투정신으로 불요불굴하며 좌익문화운동의 주요 지휘자이자 지도자가 되었다. 그는 문예를 혁명의 길로 고수하고, 시종' 혁명과 동생' 하며,' 신흥 무산자만이 앞날을 가질 수 있다' 고 확신하며 이를 거필로 삼아' 계몽' 과' 구국' 의 이중역사적 책임을 지고 있다. 노신은 그 깊은 사상, 신랄한 문필, 걸출한 예술적 재능, 격렬한 전투 작풍으로 중국 국민의 사랑과 존경을 얻었다. 그는 일생의 휘황찬란한 성과로 중국 근대사에서 그의 숭고한 지위를 확립하였다. 노신이 남긴 문화유산은 중국 근대사에서 가장 소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오늘 우리는 여전히 노신이 필요하다, 그의 사상과 정신은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노신은 애국주의에서 * * * 생산주의로 가는 길은 중국의 모든 진보 지식인들의 필경의 길이다. 노신은 강적을 두려워하지 않고, 침략에 필사적으로 저항하는 중화민족 애국주의 정신, 부강하고 불굴의 귀중한 전통, 사랑과 증오가 뚜렷한 우수한 품성을 지녔으며,' 천리,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다' 는 숭고한 인격력은 여전히 특별한 숭앙이 필요한 고상한 풍격이다. 노신이 날카롭게 폭로한 사회 고질병은 지금까지도 근절되지 않고, 계몽인들의 사상,' 민족정신을 바꾸다' 는 아직 갈 길이 멀다. 노신은 국가와 인민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공부에 대한' 끈기' 에 대한 그의 태도로, 각종' 종이 바르는 면류관' 에 도취되지 않고,' 더욱 무자비하게 자신을 해부한다' 는 정신 경지는 여전히 우리가 인격수양을 향상시키는 모범이다. 노신이 넓은 가슴과 기백으로 제창한' 가져오기주의' 는 민족 자신감의 상징이자 선진 문화를 건설하고 국가의 부강을 촉진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다. 노신의 뼈는 가장 단단하고, 노예성도 없고, 윙크도 없다. 민족 독립과 민족 해방을 쟁취하는 투쟁에서, "이것은 식민지 반식민지 인민의 가장 소중한 품격이다." 오늘날 국력 경쟁이 치열해지고 세계 각종 문화가 서로 격동하는 조건 하에서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을 가속화하는 것은 여전히 가장 귀중한 품격이다. 노신의 방향은 중화민족의 새로운 문화의 방향이며, 우리의 선진 문화가 번영하는 방향이다.
노신은 영원히 중화민족의 교만이며, 우리가 마땅히 받아야 할' 국혼' 이다.
인민일보 (2006 년 9 월 2 1 일 제 4 판)
노신의 불후의 국위
1936 년 10 월 19 일 오전 5 시 25 분 노신이 세상을 떠났다! 남겨진 두 구절: "횡미냉은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다." 많은 후세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선생이 사망한 지 65 년이 지난 오늘날, 사회환경, 인문환경, 국가실력은 65 년 전과 크게 다르다. 노신을 창조했던 난세는 이미 역사가 되었다. 노신 정신은 시대에 뒤떨어졌나요? 노신 정신의 정수, 나는 그의 사명감과 혁명 자성이라고 생각한다.
사명감은 중국인이 가져야 할 기본적인 자질이다. 사람은 방향도 없고 책임도 없고 빈 껍데기일 뿐이다. 책임있는 시민은 자신이 사회인, 국가인, 사람이라는 것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노신 동시대의 작가는 많지만 작품 속의 사명감은 노신보다 못하다. Liang Shiqiu 는 국가가 위태로울 때 그의 소자본계급 문학을 하는 데 안주했다. 그러면 Liang 은 온 민족에게 빛을 가져다주고 검은 집을 깨뜨린 위인과 파이오니아가 아니라 그의 문학가가 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자신을 반성하지 않는 사람은 미래가 없다. 자신을 반성할 수 없는 민족은 진보할 수 없는 민족이다. 과거를 부정하는 것은 현재를 뛰어넘는 것이다. "시대의 환경은 모두 움직이고 있고, 모두 진보하고 있지만, 개인은 줄곧 변하지 않고 진보가 없다. 이것은' 낙오자' 라고 불린다. 만약 당신이 시대에 불만을 품고 그를 더 좋게 만들고 싶다면, 당신이 더 좋아질 때 그를 더 좋게 만들고 싶다면, 당신은' 낙오자' 라고 불려서는 안 됩니다. 세계 개혁가들의 동기는 아마도 이런 시대 환경에 대한 불만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이다. " -60 여 년 전에 한 말인가요? 왜 아직도 그렇게 놀랍게 들리는가! 노신의 말은 모든 것에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변화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채찍과 같다. 개인 숭배든 위인 복합체든 소자산계급 문학, 연애소설, 지루하고 저속한 영화드라마가 횡행하는 오늘날 노신을 많이 읽고 불만과 자성을 많이 읽으면 더 많은 전진의 원동력을 갖게 되고, 전진의 방향을 알고, 어떻게 계속 전진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혁명" 은 남용된 단어로서 지금은 금기가 된 것 같다. 남편이 남긴 "준" 유언장 "죽음" 에서, 우리는 철저한 혁명가가 보낸 최강음을 보았다: 나는 누구도 용서하지 않는다! 노신은 무엇을 용서하지 않습니까? 용서받아서는 안 되는 것은 모두 사람과 일이고,' 타협하지 않는다' 가 끝까지 싸우는 선언이다. 노신의 국민성에 대한 비판이 너무 날카롭다는 비판이 있다. 나는 그 비바람이 휘몰아치고 험상궂은 시절에 과오를 바로잡았다고 생각했다.
예나 지금이나 노신에 대한 비판은 멈추지 않았다. 좋습니다. 나는' 영원한 노신' 이라는 논점의 의미는 사람들이 노신 선생의 손에 쥐고 있는 창을 영원히 기억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노신은 불후의 것이다!
노신을 품다
달프
이것은 그야말로 청천벽력이다. 남대의 연회에서 갑자기 노신의 사망 소식을 들었다!
나는 몇 통의 전보를 보내고, 밤을 새워 짐을 싸서, 이튿날 황급히 상해로 가는 기선에 뛰어올랐다.
22 일 오전 10 시, 배가 기슭에 닿았고, 집에서 목욕을 하고, 밥 두 끼를 삼키며 교주로의 만국 장례식장에 도착했는데, 진실한 얼굴, 열정적인 얼굴, 분노로 가득 찬 얼굴, 젊은 남녀의 심폐와 꽉 잡은 주먹 한 쌍이 터질 것 같았다.
이것은 평범한 장례식도 아니고 음울한 슬픔도 아니다. 마치 큰 지진이 다가오거나 레바논이 하늘과 땅 사이의 공간을 채울 때의 침묵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삶과 죽음, 몸, 영혼, 눈물, 탄식, 이런 문제들과 감정은 여기서 너무 작아 보인다. 노신이 사망한 다른 쪽에는 더 크고 맹렬한 침묵이 있었다.
위대한 인물이 없는 민족은 세계에서 가장 불쌍한 생물이다. 위대한 인민이 지지, 사랑, 우러러볼 줄 모르는 나라는 구제할 수 없는 노예 국가이다. 노신의 죽음으로 사람들은 민족이 여전히 희망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노신의 죽음으로 사람들은 중국이 여전히 반절망의 나라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노예제도는 매우 강했다.
노신의 영관은 어둠 속에서 얕은 흙 속에 묻혔다. 서쪽 구석에 옅은 붉은 초승달이 있다.
1936 년 10 월 24 일 상해에서.
원래 1936 년 1 1 월 1 일' 문학' 제 7 권 제 5 호에 실려 있다.
지난 20 년 동안 이 새로운 문화군은 사상과 형식 (문자 등) 에서 큰 변화를 일으켰다. ). 그 거대한 기세와 사나운 힘은 그야말로 무적이다. 그것의 동원은 중국의 어느 역사 시기보다도 광범위하다. 노신은 이 신문화 군대 중에서 가장 위대하고 용감한 기수이다. 노신은 중국 문화 대혁명의 지도자이다. 그는 위대한 작가일 뿐만 아니라 위대한 사상가이자 혁명가이기도 하다. 노신의 뼈는 가장 단단하다. 그는 노예성과 미골이 없다. 이것은 식민지 반식민지 국민의 가장 소중한 품격이다. 노신은 문화 전선에서 가장 정확하고, 가장 용감하고, 가장 단호하고, 가장 충성스럽고, 가장 열정적인 전무후무한 민족 영웅으로, 전 민족의 대다수를 대표하여 적을 향해 돌진했다. 노신의 방향은 바로 중화민족의 새로운 문화의 방향이다.
--마오 쩌둥의 새로운 민주주의 이론
곽말로 《노신시집 서문》
노신 선생은 시인이 될 의향이 없었고, 간혹 작품이 있어서 매번 절창이 되었다. 코뿔소 뿔 촛불이 이상하거나 용기입니다. 예를 들어,' 고개 숙여 천손가락을 숙여 유자우로 굴어라' 는 말은 14 자밖에 없지만 상대방의 생사강약을 분명하게 말하고 단결분투의 정신을 잘 보여준다. 이것은 정말 전무후무한 것이고, 뒤이어 아무도 오지 않는 것이다.
노신 선생은 서예가가 될 의향이 없어 서예가 독보적이다. 물새를 한 난로에 녹여서 마음과 손목이 마주치게 하고, 간단하고 비공식적이며 소탈하다. 송당을 멀리 추월하여 위진에 오르다. 세상 사람들이 소중히 여기는 것은 사람 때문이 아니다.
그러나 시는 그 사람과 같고, 책은 그 사람과 같고, 사람은 어디에나 있다. Xunzi 의 "설득" 에는 "배우면 친민"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만약 네가 배우면, 너는 그 사람에게 접근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노신 선생님, 사람은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그의 시와 책을 보완하여 점점 더 가까워지십시오. 간단한 문장 손으로 자주 만지면 얼굴을 맞대고 듣는 것처럼 봄에는 따뜻하고, 몸과 마음에는 이득이 많으며, 문장 또한 늘어날 전망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1960 년 5 월 8 일
노신에게 바친 만련
1936 10 6 월 19 일 노신은 상해에서 사망했다. 추도식에서 각계 인사들이 일제히 애도하며 수많은 만련이 보내왔다.
당시 일본에서 멀리 떨어진 곽모로는 대련을 세 쌍 썼다. 한 쌍의 대련은 다음과 같다.
송곳니 매달려 4 월, 겹치는 두 별, 동아시아 서유럽 울음;
두 개의 마음을 읊고, 원망도 후회도 없이, 혼을 세상에 널리 퍼뜨린다.
첫 번째 부분의 첫 번째 두 문장은 고리키가 1936 년 6 월에 사망했고, 노신은 같은 해 6 월 19 일에 정확히 4 개월 간격으로 죽었다는 것을 가리킨다. 노신은 당시 "중국 고리키" 라고 불렸기 때문에 "쌍성" 이라고 불렸다. 두 번째 대련의 처음 두 문장은 저자와 노신의 관계를 설명하고자 한다. 이심' 은 노신이' 좌련' 에 참가한 후의 작품' 이심집' 을 가리킨다. 원망도 후회도 없다' 는 말은 작가가 일생 동안 노신을 만나지 못한 것을 의미하며, 만회할 수 없는 아쉬움이다.
당시 베이징에 있던 국제 친구 스노우와 요가 공동으로 대련을 썼다.
번역은 아직 쓰여지지 않았는데, 스타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충격을 받았다. 누가 중국을 이끌고 소리쳤는가.
왕선생이 이미 세상을 떠났고, 옛 비를 기억하자 문단은 이때부터 망연자실했다.
이런 연계는 심오하고, 말 장난으로 노신의' 유랑' 과' 함성' 이라는 두 권의 책이 연계에 박혀 있지만 조각한 흔적이 없어 자연스럽고 섬세하고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의' 번역서가 아직 쓰지 않았다' 는 당시 요요와 스노우가 번역한' 살아있는 중국' 을 가리킨다.
상하이 학생극단에서 보내온 것은:
꺼지고, 세상을 비추는 횃불;
일어나, 노예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
노신에 대한 무한한 숭상과 깊은 애도를 표했을 뿐만 아니라, 노동 군중에게도 호소를 하였다. 문필이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아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중국의 유명한 교육자 Cai Yuanpei 가 보낸 elect 는 다음과 같습니다.
작품은 중국 소설사가 아니라 가장 신중하다.
마지막 말은 너무 무거워서 텅 빈 작가가 되지 마라.
1950 년, 노신의 서거 14 주년을 맞아, 진의동지는 대련을 한 부 써서 기념했다.
물에 빠진 개를 때리려고 해도 죽어도 그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진퇴를 아는 사람은 문단만이 아니다.
공작가가 되지 마라. 너는 평생 남을 돕는 것을 싫어하고, 감히 웃으며 욕하면, 너의 사상 권위에 합당하다.
이 대련은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감정이 따뜻하고 진지하다. 노신의 인생 성취와 사상적 품격을 높이 요약하여 작가의 숭상심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