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당은 쓰촨 성 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국도 3 18 이 티베트에 들어가는 데 꼭 필요한 곳이다. 가와장선의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지나 벼성 아덴, 임지, 라사로 가서 전설의 웅장한 경치를 찾았다.
하지만 정진 이전에 여당 자체가 놓칠 수 없는 풍경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쓰촨 간지리탕,' 국도 G3 18' 이라는 유명한 랜드마크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인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상해에서 3118km, 청두에서 654km 떨어져 있습니다. 청장고원의 남동쪽 가장자리와 횡단산맥의 중간에 속하여 유명한 강바 지역으로 분류할 수 있다. 해발 40 14 미터로' 세계 고성' 이라고도 불린다. 시인 창가초씨는' 두루미, 날개를 빌려 주세요. 멀리 날지 말고 리당에서 유턴해서 돌아오세요' 라는 발라드를 남겨 이 마을에 수많은 로맨틱한 색채를 더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천만 년 전 인도양판이 유라시아 판과 계속 충돌하면서 웅장한 히말라야 산이 솟아오르기 시작했다. 거대한 작용력 아래 왕양치하의 서남지역은 남북 방향으로 주름이 변형되어 결국 오늘의 횡단산맥을 형성했다. 산맥이 따뜻하고 습한 기류를 가로막고, 풍부한 지표수가 강을 낳고 있다. 이 땅에서는 금사강, 아룡강이 관통하고, 사루리산은 남북을 종단하며, 이당에 산, 강, 숲, 호수, 초원 등 완전히 다른 아름다운 경관을 가져왔다.
이당 깊숙한 곳에 숨어 있는 그네설산은 횡단산맥 사루리 산 중주로 해발 6204 미터에 속한다. 쓰촨 제 3 의 최고봉, 티베트구 24 개 신산 중 13 번째 여신입니다. 매년 여름, 풍부한 계절풍이 고원을 휩쓸고, 가네시 산의 고산 지역에 강설이 형성되어 빙하가 발전한다. 긴 녹아내리는 과정에서 물줄기가 구불 내려와 산을 가로질러 지나가고, 하늘을 가리는 고원 숲이 자행되어 가와시 가문비나무로 대표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문비나무, 가문비나무, 가문비나무, 가문비나무, 가문비나무, 가문비나무, 가문비나무) 숲은 원래의 관목과 초원 바로 옆에 있다. 밑바닥은 구불구불한 강과 울창한 늪지대이다.
초원에는 맑은 푸른 하늘, 유유한 흰 구름, 연이은 설산이 비치는 작은 웅덩이가 있다. 바로' 갈네의 눈' 이다. 잔다르 나무 분지 에켄천의' 악마의 눈' 과는 달리 요괴의 눈 연못에는 수초 한 원이 있어 동공처럼 생동공처럼 살아 있어' 하늘의 눈' 이라고 불린다.
요괴산의 빙설융수는 여당강에 끊임없는 수원을 제공했다. 강둑을 따라 일련의 늪지대와 울창한 초원이 있다. 이곳은 사루리 산맥 중부에서 가장 큰 초원인 모야댐 초원, 해발 3800-4500 미터이다. 내몽골 대초원만큼 넓지는 않지만, 독특한 고산 초원 경관이 있다. 매년 7-9 월 초가댐 대초원 풀이 풍성하고 들꽃이 가지각색이며 소와 양이 꽃바다에서 먹이를 찾아다닌다. 멀리서 바라보니 푸른 하늘, 흰 구름, 설산, 푸른 물, 푸른 풀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치를 선사했다.
초원 북부에서는 3 18 국도를 따라 수십 킬로미터를 걸어 해자산 기슭에 다다랐다. 해자산은 여당과 벼성 사이에 위치하여 평균 해발 4500 미터이다. 65,438+065,438+045 크기의 해자가 사방에 흩어져 있어 규모밀도가 전국 1 위다. 어떤 해자 중심에는 연한 파란색이 있고, 외곽은 진한 파란색이며, 동그라미가 뚜렷하다. 계절성 호수도 있고 장마철에만 호수 대야를 메울 수 있다. 어떤 해자는 높은 산의 진주 목걸이처럼 끈으로 분포되어 있다. 이당해자산에서 가장 큰 해자는 염금으로 면적이 2.75 제곱킬로미터이다. 호수에는 고원 황어가 많이 생산되어 황오리, 들새, 물사슴, 반양, 사향 등 고산 생물을 자양한다. 어떤 사람들은 산의 호수가 지구 표면에 떨어지는 눈물 한 방울이고, 해자산의 호수는 하느님이 떨어뜨린 다이아 한 방울과 같다고 말한다.
간니산은 물을 가져와 초원을 자양했다. 매년 8 월에 이당은 초원 경마회와 장터 축제를 개최한다. 용맹한 코바 남자와 아름다운 코바 아가씨는 사방팔방에서 모야바 초원에 모여 자신의 매력과 기예를 과시했다. 정진이 폭발한 뒤 이당을 떠나고 싶지 않다고 말했고, 조랑말 구슬을 경마회에 데리고 가고 싶다고 말해 이당의 경마회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를 더했다.
매년 말회 전에 목축민들은 민족 의상을 입고 말을 타고 텐트, 냄비, 바가지 대야, 야크 고기, 바삭한 기름, 지바, 사탕을 가지고 현 부근의 초원에 진을 쳤다. 거의 하룻밤 사이에 장관인 텐트 도시가 탄생했다. 정확한 날 기수들은 화려한 장포를 입고 그들의 소중한 말을 이끌고 출발선으로 향했다. 명령을 내리자 그들은 쏜살같이 달려갔고, 현장은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이곳의 경마는 단순한 속도 대비뿐만 아니라 지구력 경기, 조깅 경기, 승마 경기 등도 있다. 그중에서도 말을 타고 물구나무서기, 말 복장, 날기 사격, 하닷 내려다보기 등이 가장 아슬아슬하다. 그래서 장구에는' 간지리당은 코바 지역에서 가장 큰 경마절이다' 라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이당마회의 유행은 깊은 지리와 역사적 연원을 가지고 있다. 천백 년 동안 이당은 차마고도상의 중진으로, 쓰촨 분지 서연의 천전, 왕지 등 부동산 차로, 청두 실크는 이곳에서 끊임없이 장구를 수입하고 있다. 오늘날의 가와장선과는 달리 상인들은 이당에서 서쪽으로 게네산의 길어깨를 넘어 해자산을 거치지 않고 밑바닥의 파밀향으로 주경내에 있는 발론, 바당에 도착해 전 코스를 오르내릴 수밖에 없다. 코바 남부에서 라사까지 승마와 걷기만 할 수 있다. 고대에 말은 이당에서 가장 중요한 교통수단이 되었다.
인근의 운남 상인들은 적재량이 더 좋은 노새를 운송 수단으로 자주 사용하지만, 이탕의 목축민들은 여전히 말을 동반하는 것에 익숙하다. 한편으로는 멀리서 보면 완만하지만 실제로는 매우 가파르다. 게다가 빙하는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어 눈사태를 일으키기 쉽다. 그래서 등반은 어렵지 않다. 말은 노새보다 온순하다. 비상시, 그들은 사람들의 지휘에 따라 제때에 도망쳐 인원과 화물의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반면에 가축은 목축민들의 중요한 가족 재산이다. 말은 대대로 우량 품종을 재배하여 줄곧 교류를 이어갈 수 있다. 노새는 말과 당나귀의 혼혈이라 다음 세대를 번식시킬 수 없다. 일단 잃어버리면 회복할 수 없다.
코바 남자에게 말은 그들의 생활에서 가장 가까운 파트너이다. 말에 대한 이해, 길들이기, 애착을 경마 활동에 통합시키는 등 승마와 말의 우열이 모이는 것은 목축업 중 가장 오래되고 보편적인 활동이다. 약 1000 년 전, Gesar 왕조, 사람들은 심지어 경마로 지도자를 결정 했습니다. 속담이 있다: "경마는 평초에 있어야 하고, 영웅은 독등에 있어야 한다." 경마와 영웅에 대한 이런 숭배는 현지 문화 유전자에 새겨져 결국 성대한 경마회로 발전했다.
바삭한 기름차는 버터와 진한 차로 끓여서, 날씨가 추워서 추위를 몰아낼 수 있고, 고기를 먹으면 피곤할 수 있다. 도원/이당현 인민정부 사무실 위챗 공식 계정
동시에, 마회는 유목민과 장사꾼들이 무역활동을 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고원 각지에 흩어져 있는 농목민들은 집에서 야크, 마유, 치즈 등의 상품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상인으로부터 자신과 가족이 1 년 동안 필요로 하는 상품, 특히 바삭한 기름차를 만드는 찻잎도 구입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신괴산은 전설에서 말이며, 알리의 강인포치와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이어진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매년 티베트력 6 월 초 3 제사 후 경마, 가무, 모닥불 파티를 개최한 뒤 양력 8 월에 이 축제를 열어 결국 중국에서 가장 매력적인 말회를 형성하여 쓰촨 성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됐다.
지리 복도는 왕왕 민족이 이주하는 복도이다. 중국 서남에 위치한 횡단산맥은 1 층과 2 층계의 중요한 분계선으로 청장고원과 운귀고원을 연결해 지리적으로 전형적인' 복도' 를 보여주며 서남 각 민족이 이주하는 천연통로이기도 하다. 리탕 (Litang) 은 Hengduan 산맥의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대부터 티베트와 운남의 교통 목을 쓰촨 연결해 왔으며, 이주하는 사람들은 왕래하며 각자의 독특한 민족 문화를 형성했습니다.
티베트족은 이당 인구가 가장 많은 소수민족이다. 그들 대부분은 산기슭의 마을과 강변의 제방에 거주하는데, 주로 방목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이당은 해발이 높고, 기온이 낮고, 겨울이 길어 전통적인 농업경작이 어렵기 때문이다. 이곳의 초원 종은 풍부해서 천장 최고의 목장이라고 할 수 있다. 목축민들은 야크와 양을 길들여 생활자료와 교환할 수 있다.
낙동고진 천호장채는 이당의 중요한 거주지로 13 개의 장채와 4,000 여 칸의 장민가로 구성되어 있다. 수천 년 동안 티베트인들은 목공이로 황토를 달구고 빽빽한 벽을 쌓아서 집을 지었는데, 견고하고 따뜻하여 긴 겨울을 보내기에 충분했다. 이 건물들의 외벽은 색채가 풍부하고 흰색, 강황색, 진홍색, 흑홍화 등이 있는데, 그중 흰색은 대부분의 집의 주색이다. 눈밭 고원 사람들은 흰색을 가장 상서로운, 가장 순수한 색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이 건물들은 대부분 평평한 지붕 정사각형으로 집집마다 반드시 꽂을 오색 경봉이 있다.
창경춘콜사는 이당현 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강바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장전 불교 사원이다. "라사 삼사, 하부 안도탈사, 이당 창경춘콜사" 라고 불린다. 절 건축물은 산에 따라 지어졌고, 높고 낮음이 엇갈리고, 층층이 뚜렷하며, 먼 곳의 설산은 기세가 웅장하다. 매년 장경과사는 오래된 풍습에 따라 규모가 가장 크고 가장 성대한' 비일보다 작길' (6 월 전산) 과 독특한 바삭한 조각 게임 행사를 개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많은 학자들은 운귀고원에 사는 나시족이 중국 북서부 황하 유역에 살던 고대 창족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기후 변화와 전쟁으로 인해 그들은 남쪽으로 민강 상류로, 서남으로 아룡 강 유역으로, 서쪽으로 진사강 상류로 이동했기 때문에 그들의 역사 유산은 가와와 티베트가 접해 있는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다. 특히 명대에 이르러 리장의 목토스트는 바탕, 리탕 등에 대량으로 이민나시족으로 이민을 갔고, 강력한 무력으로 다마고도를 따라 상업 활동을 이끌고 성루와 집을 건설하여 백성들이 거주할 수 있도록 했다. 여당은 지금까지도 나시 건축 풍격의 집들을 보존하고 있다.
유목생활과는 달리 한족들은 이당으로 이주한 뒤 농경 습관을 이곳으로 데려왔다. 그들은 산 아래 골짜기에서 기후가 비교적 따뜻하고 연평균 일조 시간이 2630 시간에 달하여 작물 성장에 유리하기 때문에 따뜻한 계절을 이용하여 보리, 무, 홍화 밀, 백감자 등의 작물을 경작하고 재배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농사를 돕기 위해 많은 가족들이 소를 기른다. 추운 고원에서 야크는 황소보다 생존 능력이 훨씬 뛰어나며, 젖과 산육도 황소보다 많다. 그러나 야크는 온순하지 않아 쟁기질할 수 없고 황소는 고원 기후에 적응할 수 없어 야크와 황소가 교잡한 야크가 생겨났다. 온순한 성격과 내한 능력을 모두 갖추고 있다. 한족의 농경과 노동의 필요에 더 적합하다.
눈 덮인' 13 여신' 요정 설산에서 자유롭고 광활한 모야 초원, 역사가 유구한 말회부터 특색이 뚜렷한 민족생활에 이르기까지 이것이 바로' 정진세계' 이자 진실하고 아름다운 이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