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중국어 이름: 오우삼
영어 이름: 우 yusen
출생: 1946 5 월 1.
조디악: 개
출생지: 광저우시, 광동성
별자리: 황소자리
직업: 감독, 시나리오 작가, 배우
혼인 상태: 기혼, 자녀.
오우삼 영화 연대표
1973 여행자 (감독)
1975 여자 태권도클럽 (감독)
1976 "왕화" (감독) "소림문" (감독)
1977 차가운 돈 (감독)
1978' 나쁜 별과 소녀의 머리' (공동 감독)' 안녕하세요' (공동 감독)
1979 하오 시아 (감독)
1980 돈 장난 (감독) 과 코믹한 시대 (감독/가명 오)
1982 현대석천 (연출) 팔색 린야정 (연출)
1986 어릿광대 (안내서)
1986 영웅 본색 (감독)
1987' 영웅본색' 속편 (연출)
1989' 열혈 양협' (연출)' 용뱀 헤게모니' (오마와 함께 장처의 생일축제 영화)
1990 거리 피비린내 나는 (안내, 공동 편집, 편집)
199 1 년' 바다 건너' (감독, 공동 편찬, 공연)
1992 터프한 탐정 (가이드, 컷, 공연)
1993 최종 목표 (가이드)
1996 깨진 화살표 (가이드) 와 새로운 비전 (가이드, TV 영화)
1997 전면/후면 (안내서)
1998 슈퍼 블랙 잭 (감독, 텔레비전 영화)
2000 년 미션 임파서블 2 (가이드)
영화 특징
그는 흔히' 폭력미학의 대가' 라고 불린다. 사실, 폭력적인 외투 아래 그의 영화는 인물 간의 우정, 사람과 시대의 관계, 그리고 현실 사회에 대한 곤혹스러움을 묘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하지만 긍정적인 것이 가장 좋다. 그는 자신의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비둘기' 와' 교회' 와 같은 사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이력서 및 업무 성과 (수상):
오우슨 1946 년 9 월 22 일 광저우에서 태어나 195 1 년 부모와 함께 홍콩으로 이주했다. 아버지가 아파서 일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어머니는 어쩔 수 없이 가족을 부양하는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생활이 매우 가난했다. 아버지는 중학교를 졸업하자마자 돌아가셨다. 어머니가 공사장에서 석두 가족을 부양하기 때문에 대만성으로 가서 건축이나 미술을 공부하는 꿈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이때 오우슨은 기독교 학교에서 공부하여 신학, 역사, 철학, 미술에 관한 많은 저서를 정독했다. 오우슨이 중학교에 있을 때, 그는 늘 교실을 빠져나와 영화관에 가서 영화를 보았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할리우드 갱단 영화, 서부영화, 황금시대 음악영화이다. 이 영화들의 유사점은 그림이 운동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오우슨이 가장 좋아하는 감독은 프랑스 폭력 감독 필 멜빌이다. 그의 작품은 폭력적인 인간미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오우슨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은 샘 페킨법입니다. 그는' 야인방' 을 촬영했습니다. 오우슨 영화에서 느린 거울의 운용과 성가에서 캐릭터를 생명을 위해 싸우는 방식은 모두 샘 영화 언어의 발양으로 꼽힌다.
197 1 년, 오우슨은 쇼 영화사에 가서 당시 가장 유명한 액션 영화 감독 장처와 함께 영화를 촬영했다. 장처의 작품은 당시 영화시장에서 범람하여 재해를 입었고, 오우슨도 그로부터 많은 전문 기술을 배웠다. 오우슨의 말로 말하자면, "장철영화 속의 칼을 총으로 바꾸면 내 영웅과 비슷할 것이다." 장처 옆에서 2 년 후 오우슨은 그의 첫 작품인' 행인' 을 시작했다. 이 영화의 무술 지도는 현재 홍콩 영화계의 형님 재키 찬. 당시 두 사람은 영화계의 젊은 게이머였기 때문에 행인들은 아무런 반응도 하지 않았다. 이후 가화에서 10 년 감독 (1973- 1983) 으로 일했다. 이 10 년 동안 그는 시장을 완전히 기쁘게 하는 희극을 많이 만들었다. 1973 년' 철남 부드러움' 을 연출한 뒤' 여자 태권도사' (1976),' 왕화' (/Kloc-0 야귀인' (1978),' 호협' (1979),' 익살스러운 시대' (1980),, 이 시기는 그 자신이' 희극의 10 년' 이라고 불렀다.
1983 에서 그는 가화에서 신예술도시로 간 후 사업이 바닥으로 가라앉아 대만성으로 거의 3 년 동안 파견되었다. 하지만 그도' 먹구름 뒤에는 한 가닥의 희망이 있다' 에서 대만성의 좋은 친구들을 많이 사귀었고, 대만성 연예계의 진한 인간미를 보고 홍콩과는 다르다. 1985 의 웃음거리가 참패한 후 그는 홀로 홍콩으로 돌아와 서크의' 영화 스튜디오' 에 가입했다. 1970 년대 말, 그는 중국 영화 제작소에 초빙되어 제작보조와 작가검사를 맡았다. 이 기간 동안 미국 신예 감독 샘 펭귄과 스탠리 브릭은 그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고, 그들의 작품 속 폭력은 그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1980 년대 중반에 오우슨의 영화 사업은 정체되었다. 1986 년 서크의 도움으로' 영웅본색' 을 성공적으로 연출해 오우삼폭력미학의 영화스타일, 심지어 이후' 영웅본색 2' (1987),' 혈색 양협' (/
영웅' 은 오우슨 인생의 전환점일 뿐만 아니라 홍콩 영화의 기념비이기도 하다. 이 영화를 창작할 때 오우슨의 영웅주의는 불가피하다. 영화계가 여러 해 동안 쌓아온 좌절감과 복수감이 모든 화면에 스며들었고, 그의 섬세한 전환과 유창한 편집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흠잡을 데가 없다. 이 큰 장면과 고품질의 작품은 모든 관중과 영화인들을 놀라게 했다. 영화도 홍콩 영화를 위해 서크, 정동, 판항생, 장궈롱, 주윤발 등 수많은 인재를 찾아냈고, 그들도 그해 영화계의 실실의자로' 흥행 독약' 으로 불렸다. 우 yusen 내기, 하지만 그는 원. 우울하고 칩거하는 한 무리의 남자들이 그들의 운명을 정복하고 서로 찬란한 빛을 발했다!
한 차례의 열혈 쌍웅 (1989) 은 아마도 오우슨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대표작이었을 것이다. 지금까지 오우슨의 작품에는 이 영화가 만들어낸 경지를 뛰어넘는 것은 없다. 어떤 것으로도 측정할 수 없는 우정, 서로 감상할 수 없는 강호 형제, 그리고 그들이 흔들릴 수 없는 인간 원칙이다. 오우삼은 극자신감의 수법으로 폭력세계를 이루 말할 수 없는 로맨스로 가득 채우고, 화려하고 자유자재로 카메라 제어, 세련된 대화, 춤추는 총격전이 매혹적이다. 영화 결말 교회에서의 생사전은 폭력미학의 정수를 가장 잘 대표한다. 촛불 아래 비친 성모, 배경을 스쳐 지나가는 흰 비둘기, 생사의 교분이 되어서는 안 되는 친구 한 쌍, * * * 모두 각자의 정의를 하고 있다. 오우슨이 말했듯이, "이것은 제가 가장 카메라로 표현하고 싶은 것입니다. 철학 영화와 협의의 주인공도 나의 이상을 표현했다. "
혈색 양협' 이후 오우슨은 의견 차이로 서크의' 영화 스튜디오' 를 떠나 자신의 회사를 설립하고' 혈색 거리',' 유랑 세계',' 터프한 탐정' 등 액션 영화를 촬영했다.
1993 유니버설 스튜디오 투자 오우슨이 상그윈턴 주연의' 최종목표' 를 연출했다. 최종목표' 가 개봉 후' 로스앤젤레스 타임즈' 가 오우슨을 1 면 인물로 내세웠지만 영화는 1600 부를 팔았지만 진부한 오우슨 영화였다. 영화에는 흰 비둘기가 성가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지만, 일관된 시가 부족하여 상그윈턴의 액션 영화와 더 비슷하다. 실제로 오우슨 영화 속 무타 장면은 홍콩 감독에서도 평균이 아니기 때문에 영화 개봉 후 글로벌 영화업계는' 베테랑 액션 영화 편집 전문가' 를 파견해 상그윈턴의 팬들을 수용하기 위해 영화를 다시 편집했다. 그래서 우리가 오늘 본 궁극적인 목표는 진정한 오우슨 영화가 아니다.
1996 년 20 세기 폭스가' 부러진 화살' 을 인수했다. 단화살' 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배신자 역을 맡은 존 트라볼타가 냉소적인 미소부터 담배 피우는 자세에 이르기까지 주윤발 모든 동작을 모방한다는 점이다. 동시에 오우슨이 디자인한 액션 장면과 각종 디테일이 압도적이다. 이 영화는 오우슨이 미국 영화의 틀에 따라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때 그는 할리우드 액션 영화의 명맥을 진정으로 장악했다.
1997 의 얼굴/관문은 오우슨 영화 경력의 또 다른 절정이다. 오우삼은 영화에서 동서양 세계가 숭상하는' 인도주의정신' 과' 가족관념' 을 찾아 여성 캐릭터의 강인함과 부드러움을 부각시켜 여성 시청자 100% 의 인정을 받았고, 액션 영화를 본 적이 없는 많은 여성 시청자들도 이 영화에 매료되었다. 과거 인물을 다루는 스타일과 마찬가지로 이 영화의 주인공도 선악 사이에 있다. 영화 속 존 굴보타와 니콜라스 케이지는 원래 선을 대표했고, 하나는 악을 대표했지만, 얼굴을 바꾼 후 기본적으로 같은 사람의 두 인격이 되었다. 가장 재미있는 줄거리는 때때로 나쁜 사람이 좋은 사람보다 일을 더 잘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케이지는 트라볼타에게 얼굴을 바꾼 뒤 아내에게 진정한 낭만을 주고 딸에게 자신을 보호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오우슨은 영화에서 케이지와 트라볼타의 연기 재능을 충분히 발휘했다. 그는 시청자들에게 눈빛의 변화를 볼 때 그들의 심리적 변화를 느끼게 했다. 오우슨은 두 톱스타의 처리에 거장스러운 기풍을 보였고 케이지와 트라볼타는 나중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들은 오우슨이 디자인한 이 연극이 그들의 쿨한 꿈을 실현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것은 분명히 칭찬이 아닙니다. KLOC-0/억 달러에 달하는' 페이스/OFF' 는 미국 평론가들에게' 최우슨 스타일' 으로 인정받아 7 월 단번에 미국 박스오피스 우승을 차지했다. 동시에 그는 오우슨에게 미국 국립중국예술재단이 수여한 최고 영예인' 금반지상' 을 가져왔다.
일부 수상 기록:
제 9 회 홍콩 영화상 최우수감독 (1989)
제 10 회 홍콩 영화상 베스트 편집 (1990) (열혈 양협)
제 23 회 대만 영화 금마상 베스트 감독 (1986) (영웅)
제 37 회 아시아태평양영화제 베스트 편집 (1992) (하드탐정)
제 12 회 홍콩 영화상 베스트 편집 (1992) (탐정)
공동 작업자:
오우슨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홍안지기인 주윤발 역시 면할 수 없다. 주윤발 만이 오우슨이 표현하고 싶은 영화의 감정을 연출할 수 있다. 그들의 협력' 영웅본색' 과' 열혈 남자' 가 모두 고전이 됐다. 최근 그들은 다시 한 번' 적벽전' 에 협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