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진 시
저자: 수시
"피아노에 소리가 나면, 왜 상자 안에서 울리지 않을까요? 만약 소리가 손가락에 있다면, 왜 손가락에서 듣지 않는가? "
2. "봄에 걷기"
작가: 백거이
\ "마이크로 비 뿌려 정원, 새로운 맑은 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풍으로 연못면을 씻고, 비스듬히 바람을 뜯어내다. 난초는 짙고, 봄물은 어둡다. 타오보다 일이 적고 거문고가 있어야 한다. "
3. "강의 음악"
저자: 상건
\ "강 언급, 마음 은 일련의 명확하다. 영릉칠현은 온 땅에 가득하고, 나무는 근심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강물을 하얗게 하고 강물을 깊게 할 수 있다. 오동가지만 알면 휘장금이 될 수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4. 죽루
저자: 왕위
"나는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리고 있다. 목소리가 너무 가벼워서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들을 수 없다. "
5, "아카시아"
작성자: 이지
\ "인도 바닷물 깊은, 아카시아 절반 미만. 바다는 여전히 한계가 있고, 그리움은 끝이 없다. 거문고를 높은 층으로 가져가면 건물 안은 온통 텅 빈 달빛이다. 아카시아 곡을 연주하고, 현이 잠시 끊어지다. 클릭합니다
6. 샤오샹 신
저자: 유우석
"죽죽, 죽죽, 눈물을 머금고 그리움을 보내다. 추크는 칠현악의 원망을 듣고, 한밤중에 소난을 들어야 한다. "
7. "시 18 편 암송"
저자: 위신
피아노 소리가 방 전체에 퍼졌고 침대 위에는 책들이 널려 있었다. "
8. "아저씨를 바르는 양빙을 희생한다"
작가: 이백
\ "광한수 만리, 옥금 긴 흐름. 클릭합니다
9, \ "진 시 \"
저자: 수시
"음성 피아노에 거문고 소리가 나면 왜 상자 안에 넣지 않니?"
10, 봄비
저자: 육유
\ "창 명나라 몇 어두운 책 수업 감소, 문자열 느린 피아노 소리. 클릭합니다
2. 고대 유명 뮤지션 소개 (사단 기원전 572-기원전 532 년)
춘추 말기 진국의 궁중 악사. (고도는 기원전 275-22 1)
전국 말기에 제비인은 건축물을 잘 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유 보야) DFS
춘추시대의 피아니스트. 피아노 연주 전문가와 작곡가로서 그는' 피아노 선녀' 로 불린다. (강원1155-1221)
세상 사람들은 모두 강백석, 호백석 도인을 알고 있다. 남송 음악가, 시인, 라오 저우 포양 (이 강서 포양) 사람들은 시를 잘 쓰고 작곡을 할 수 있으며, 음악리에도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글자 (주재호1536-약 16 1O) 는 버친이다.
명대 음악학자와 역법 수학자. (화추핑 1784- 1859)
비파 손. 장쑤 무석인. 그는 비파 연주와 곤곡 연주에 능하다. 쓰촨 성 락산시 출신이다
고대에는 어떤 유명한 음악가가 있었나요? 유백아 몇 명을 열거하다: 춘추시대의 피아니스트. 대표 작품으로는' 수선초',' 고산 흐르는 물' 등이 있다.
사쿠앙: 춘추시대 진국의 음악가. 그는 두 눈은 실명했지만 청각이 예민하여 선율을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었다. 대표작으로는' 백설공주' 와' 현머' 가 있다.
이연년: 한대의 궁중 악사. 대표작품에는 서역에서 가져온 장건 28 곡의' 묵객도악' 을 바탕으로 한 신곡이 있는데, 이 곡들은 의식용 군악이다.
강: 삼국 말기의 피아니스트, 문학가, 사상가. 그는 피아노 연주를 잘해서 광릉산 연주로 유명하다. 대표작으로는' 성무애악'' 복금' 등이 있다.
수티포: 남북조 시대의 궁중 악사. 호파 오현 비파를 연주하는 데 능하며, 가전은' 오단 칠음' 궁조 체계를 전한다.
Wanbao 종종: sui 세대 음악가, 다양한 악기에 능숙합니다. 대표작품은' 악보' 64 권으로' 팔음변 입궁, 현변화 기둥' 방법을 논술하며' 84 조 3231335323631343/Kloc' 를 제시했다
Li Longji: 중국 최초의 황제 음악가. 드럼과 피리를 잘 쳐서' 야행성',' 작은 파진곡',' 채우' 를 창작했다. 당대의 음악 조직인 초방과 이원을 세웠다.
이거북년: 당대의 한 음악가로, 그는 관악기 연주에 능하며, 많은 유명한 시를 썼다.
강원: 송대 음악가와 시인. 대표 작품으로는' 양주 느림',' 창량범',' 백석도인가' 등이 있다.
주재진: 명대 음악학자는' 악율전서',' 논법과 여진진',' 의문과 혼동법과 여진' 등의 책을 저술하고 있습니다. 뮤지션 백과사전' 은 선인의 음악 법칙 이론을 총결하고 발전시켜 12 평균율 이론을 창설했다.
4.' 배사학예' 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당나라: 백거이
동궁 백잡종, 남사 선사.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텅 비었다.
임진남은 선생님을 존중합니다
청나라: 무명씨
린 슈 (Lin Shu) 는 6 ~ 7 살 때 선생님을 따라 공부했습니다. 선생님은 가난해서 밥을 짓는 것은 밥이 아니다. 임숙이는 알았다. 빨리 집에 가서 양말을 가득 채우고 양말을 가득 채운 후 선생님께 드렸다. 선생님은 매우 화가 나서 그가 훔쳤다고 해서 불복했다. 임숙이 돌아와서 엄마에게 말했다. 엄마가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당연히 좋은 생각이지만, 이것이 학생이 선생님께 선물을 주는 방식입니까?" -응? "그리고 사람을 준비시켰다. 임숙이 밥 한 부를 들고 서당에 갔고, 선생님이 받았다.
3. 부재자에게 남긴 메모
당나라: 지아 섬
내가 소나무 밑에서 너의 학생에게 물었을 때, "나의 선생님," 그가 대답했다. "약초를 따러 갔어요."
그러나, 이 구름들을 통해, 내가 어떻게 산의 어느 구석을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 。
4. 원직 선생님의 시를 보냅니다
당나라: 유종원
후문의 말은 반드시 들어야 하고, 인내심은 증가할 것이다.
나는 아직 갈 마음이 있지만, 나는 갈 수 없다.
집에는 버드나무가 많고, 세상에는 천등이 있다.
돈을 너에게 주지 마라, 너는 영원히 태어나지 않을 것이다.
5. 선생님이 말했다
당나라: 한유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가르치고, 책을 배우는 문장은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가 아니라,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들은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서로 배워도 부끄럽지 않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비천하고 수치스럽고 벼슬이 가까워진다. " 오! 사도가 불분명하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날,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이 있는데,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것뿐이다.
열일곱 살 된 이 () 는 고문에 능하고, 육예 () 는 모두 알고 있다. 그는 시간을 제한하지 않고 물고기 비에서 공부한다. 우가기는 옛길을 갈 수 있고, 선생님은 가겠다고 하셨다.
1. 고대 중국 주례에 따르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자가 선생님께 육례를 드렸다. 고대 6 례에는 셀러리 (셀러리) 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근면하고 배우기 쉽다는 뜻이다. 연밥이 쓴 것은 고심 교육을 뜻한다. 팥, 우의가 길하다. 대추, 중고등학교 의미; Longan, 도덕적 성공; 살코기를 말려 제자의 소망을 표현하다.
(2) 허리를 굽혀 양손으로 차를 봉한다.
(3) 선생님이 답례하다.
2. 전통적인 사제관계는 부자관계에 버금가는 것이다. 즉, "부모님이 나를 낳고, 나를 스승으로 가르치라", "스승이 다시 태어나는 것 같다" 는 속담이 있다. 일부 업종은 일단 선생님의 학교에 들어가면 모두 스승의 징계이며, 학부모들은 간섭하거나 만날 권리가 없다. 이렇게 위대한 관계를 맺으려면 당연히 거창한 풍속 예절이 있어야 확인하고 보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예의를 익히는 것은 네 가지 절차로 나뉜다.
첫째, 조상 제사, 업계 보호자. 업계에 대한 존중과 업계에 대한 투자를 보여주며 조상의' 가호' 를 빌어 학업이 성공할 수 있게 해 달라고 기도했다.
둘째, 선생님께 제사를 지내다. 일반적으로 사제 두 사람이 자리에 앉았고, 제자들은 머리를 세 번 조아린 다음 무릎을 꿇고 선생님들에게 빨간 봉투와 게시물을 드렸다.
셋째, 스승이 강의하고, 규칙을 발표하고, 출석을 부른다. 전반적으로, 강의는 제자에게 조상을 존중하고, 규칙을 준수하며, 순진무구하고,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3. 고대 배사례는 모든 사제관계에 적용되는데, 일반 학생뿐만 아니라 황태자도 마찬가지다. 스승의례조례에 따르면 황태자가 처음 교문에 들어갔을 때 선생님을 찾아뵙는 절차와 요구는 주현학교와 같다. 선생님의 풍속 습관을 경배하여 교편을 풀고 의혹을 푸는 선생님에 대한 존중을 반영하였다. 스승을 존중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 중의 하나이다. 학습 후 스승의 중도를 강조하고 행동 규범에서 요구하다. 선생님을 만나면 반드시 허리를 굽혀야 한다. 선생님 질문, 일어 서서 대답해야합니다; 선생님께 질문할 때 손을 들어주세요. 선생님이 앉아 있을 때, 학생들은 한쪽에 서야 한다. 선생님이 서 있을 때 학생들은 앉을 수 없다. 선생님이 출석할 때, 학생들은 큰소리로 말을 해서는 안 된다.
5. 아버지 고연에 관한 시
돈 바이 주이
구름은 녹색이고 꽃은 아름답고 빨간색입니다. 눈은 가을물을 자르고, 손가락은 파를 벗긴다.
초안은 문 밸브이고, 진생은 여공이다. 밝은 은, 기둥 터치 옥, 절묘한.
원숭이가 울면 달이 울고, 꾀꼬리가 바람을 울리면 아름답다. 슬픔을 손바닥 밑으로 옮기고, 한을 현에 보내다.
조색청은 비슷하지만 호금은 다르다. 천천히 튕겨 기러기를 깨뜨리고, 빠르게 하늘을 날고 있다.
프로스트는 어쩔 수 없이 위원회로 돌아와 빙천이 회복되었다. 구슬이 깨져서 칼을 끝까지 베었다.
리의 정신력에 의지하여, 그 안에 녹아들 수 있다. 네가 쉬고 있을 때, 너의 느낌은 일정하니, 끊임없이 생각하지 마라.
소년 밤등 아래, 전백두옹을 존중하다. 들어봐, 나는 싸다. 나는 너무 귀머거리가 아니다.
저녁 정
돈 바이 주이
보라색 소매의 붉은 현에 있는 밝은 달에서 나는 피아노를 칠 때 검고 낮은 느낌이 들었다.
현응고는 목구멍이 멈추는 곳을 가리키며, 애틋한 정이 만 원이다.
이단씨는 멍한 소리를 들었다
정명금 줄리, 금실 하프에 반짝 빛나고,
최선을 다해 주랑의 환심을 사려고 노력하는데, 네가 보기에 그녀는 일부러 잘못된 현을 누르는 것을 봐라.
샤오강이 연을 연주하고 있다
북창 밑에서 거문고를 연주하니, 밤소리가 맑고 근심스럽다.
높은 현이 쉽게 끊어지고, 가슴이 찢어지기 어렵다.
스시의 고연
건물에서 신곡을 많이 상연하고, 모두 상현을 끊고 싶어 거듭 재촉했다.
장피는 안개를 듣고 비를 듣고, 흰 파도가 뒤집혀 옥을 흩날렸다.
쌍봉구유라고 불러 삼협 고아로 보내다.
합주순조로 나무를 쪼아 서리나무를 날다.
심약의 《정송》
진정은 독특한 곡조를 내고, 주영은 또렷한 노래를 부른다.
현이 높고 소리가 묘하게 이어졌다.
안여옥의 더 좋은 인식은 소리를 듣는 것이다.
심약의 진징곡
소매 슬리브 부동 브러시 조각 통, 기둥 시작 촉진, 난시 궁전.
손님을 맞이하고 가무를 하며 바람을 억제하다.
환기를 멈추고, 흐름을 멈추고, 달을 멈추고, 수만춘환은 노래가 없다.
고나 백로가 시를 동반하고, 배는 청산모에 묶여 있다.
정요의 노래' 는 은둔의 원소를 썼다.
3 월 5 박 꽃 전월 하순, 14 현은 바람을 가리킨다.
이백의 봄 여행
아름다움은 햇빛의 창문입니다.
현악기 연주자는 수화로 연을 연주한다.
봄바람이 국왕의 귀를 폭파시켰다.
이 노래는 승천하는 것이다.
6. 전문 지식을 묘사한 시사가부: 학도자가 우선이고, 술업은 전공이 있다.
전체 텍스트:
교사 이론
왕조: 당나라
작가: 한우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가르치고, 책을 배우는 문장은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가 아니라,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들은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서로 배워도 부끄럽지 않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비천하고 수치스럽고 벼슬이 가까워진다. " 오! 사도가 불분명하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날,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이 있는데,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것뿐이다.
열일곱 살 된 이 () 는 고문에 능하고, 육예 () 는 모두 알고 있다. 그는 시간을 제한하지 않고 물고기 비에서 공부한다. 우가기는 옛길을 갈 수 있고, 선생님은 가겠다고 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