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는 회화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회화 창작과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회화 예술가로, 중국화, 유화, 수분화, 수채화, 유화, 칠화 등 회화 예술의 창조자이다. 국가별로 분류, 예를 들면 중국 화가나 서방 화가들. 회화 재료를 분류하는데, 예를 들면 수묵화가, 유화가, 스케치가 등이 있다.
소재별로 분류하는데, 예를 들면 산수화가, 화조화화가, 인물화가, 창작화가 등이다. 오파, 저장파, 금릉파, 상해파, 경진파, 영남파, 상주파, 장안파, 황천파, 호주죽파 등 화가유파에 따라 나뉜다.
관련 정보:
구 카이지 (348-409), 금릉 무석 (오늘 장쑤 무석) 사람, 동진의 걸출한 화가. 구 카이의 학식이 해박하고 재능이 넘친다. 그는 시와 서예, 특히 그림에 정통하다. 그는 초상화, 불상, 동물, 산천 등을 잘한다. 당시 사람들은 그것을 그림, 문, 광기라고 불렀다. 현존하는 작품은' 로신부도'' 여사진도' 등이다.
장 스님 30, 중국 남조 화가, 오중 (오늘 장쑤 소주) 사람, 오흥 (오늘 저장저우) 사람. 생졸년은 알려져 있지 않다. 주로 6 세기 상반기에 있다. 양무제 전건 (502 ~ 5 19) 시절 무릉국시랑, 후임직각 지화비서, 우군 장군, 오흥지사.
장승은 불교와 도교뿐만 아니라 인물 초상 화조 동물 풍경으로 유명하다. 그는 강남의 많은 절에서 대량의 벽화를 그렸고 당시 각국의 왕들의 초상화를 그리라는 명령을 받아' 그림' 효과를 받을 수 있었다. 그의' 화룡점정' 의 전설은 꽤 회자되고 있다.
장자겸 (약 550-604) 발해 (현재 허베이 () 성 하간현) 사람, 수대의 걸출한 화가. 북제 () 북주 () 를 거쳐 수나라 () 에 진입하여 장부중 의사 () 를 맡고 순회하다. 그는 낙양 장안 양주의 절에 벽화를 많이 그렸다. 특히 경관 성과가 가장 높다. 인물 묘사가 세밀하고 세밀하게 묘사되고, 그 후 인물의 얼굴은 어지러워 매우 심오했다.
오도자, 하남 양택 (오늘 하남 울현) 사람, 당대의 걸출한 화가. 그의 회화사는' 무성' 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화성' 으로 불린다. 그의 현존하는 작품은' 천왕송자도',' 공자행교상',' 87 신선권'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