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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산둥 "루", "제나라" 가 아닌 "루" 라고 불리는가?

역사상 산둥 양대 제후국은 산둥 대부분의 지역을 차지하고 있는 제나라는 항상 남방의 노국보다 훨씬 강하며, 고금의 대부분은 간단히 지루라고 불린다. 국력의 관점에서 볼 때, 질루강위; 잔디에, 제나라 도로 작은; 호칭에서' 루' 는 결국 산둥 성의 약칭이 되었다. 최초의 근본 원인은 지루 문화의 차이에 있다. 춘추전국시대의 루는 제나라만큼 강하지는 않았지만, 산둥, 심지어 중국 전체의 예절문화 (유가 문화) 를 대표한다. 동시에, 그 지리적 위치는 산둥 중남부에 있으며, 제나라가 있는 루동북지역보다 낫다. 그리고 루는 문화적으로 더 발달하고, 공자는 루족이며, 산둥 역사문화를 더욱 대표할 수 있다. 루는 주나라의 제후국 중의 하나이다. 루의 1 세대 군주는 아들 버친이고, 그의 도성은 곡부, 태산의 남쪽, 루남에서 약간 예우, 수, 완삼성 () 과 관련되어 공자의 고향이다. 주조 제후국 중에서 루는 희성의' 종방', 제후는' 주' 이기 때문에' 주 () 에서 친루 () 로, 루 () 는 주 () 처럼 입어야 한다. 루는 전형적인' 주례' 의 보존자와 시행자가 되어 사람들이' 주례가 모두 노다' 라고 부른다. 세계 각국의 통치자들은 종종 루에서 공부하는데, 이것은 유명한 예의지국이다. 루와 이런 밀접한 관계는 루를 동주의 문화 중심지로 만들었다. 진나라 시대에는 태산 남북의 지루에 위치하여 경제 정치 군사 발전이 비교적 좋았다. 그러나 문화심리학의 경우, 제나라 사람들은 루 문화를 숭상하고, 루 문화가 제나라 문화보다 더 문명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언제나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문화의 장단점은 문화 교류에서 가장 쉽게 알 수 있다. 전반적으로, 낙후된 문화는 끊임없이 선진 문화를 배워서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보완해야 한다. 제나라 와 루 의 경우, 제나라 는 종종 루 에서 배운다. 관중의 개혁은 제나라가 대국이 되는 데 매우 중요한 의의가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관중 개혁은 산둥 문화를 흡수하고 산둥 문화를 보완하는 데 깊은 의미가 있다. 관중변법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사민의 거주지에 정착하고, 사농공상을 병행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농업을 경제 기반 지위에 두고, 상공업에 앞서 노농건국 사상을 분명히 흡수하여 중공업, 수산염, 여공업, 경농업으로 인한 사회적 불안정의 폐단을 메우는 것이다. 제나라 전통 예교가 약하고 풍속이 낙후되어 군신이 무례하고 남녀관계가 혼란스럽고 사회질서와 정치안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관중은 육지의 예문화를 흡수하고 예교 건설을 강조했다. 관중은 이와 같고, 제나라의 다른 대신들도 마찬가지다. 제나라 공자 의 빨간 테이프 에 관심이 없지만, 결국, 루 의 의식 질서 에 관심을 지불 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제나라의 또 다른 유명한 인물인 안영은 함께 노국에 가서 "묻다" ("사기 치태공세"); 공자가 제나라에 도착했을 때, 제경공도 기회를 놓치지 않고 공자에 관한 문제를 물었다. 또 다른 예로, 루는 경부의 반란을 위해 노벌을 원했지만, 어떤 사람들은 노가 여전히 주례를 고수하는 것을 보고, "노가 주례를 버리지 않으면 움직일 수 없다" ("좌전" 은 2 년) 라고 생각했다. 제나라 사람들은 주례를 중시하고, 루 () 를 배우고, 적극적이고, 유연하고 개방적인 면모를 보여주는데, 당연히 긍정할 만하다. 그러나 제나라 문화에는 개선해야 할 점이 많다는 것도 증명됐다. 예를 들어, 군신 관계 방면에서 제나라는 서로 죽이는 현상을 많이 겪었지만, 루의 상황은 훨씬 나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신, 군신, 군신, 명예명언) 노국의 문화적 우월감도 강대한 제나라가 영원히 노국을 멸망시킬 수 없는 중요한 원인이다. 루 문화는 공자 맹자 등을 대표하는 유교 문화이다. 이런 문화가 산둥, 심지어 중국에 미치는 영향은 줄곧 매우 깊었다. 즉, 물질적인 측면과 제도적 수준에 머물지 않고, 문화 풍습, 즉 사람들의 문화 심리에 깊이 파고드는 것이다. 순자는 일찍이 진진 문화와 지루 문화의 차이를 비교한 적이 있다. 견자의' 성악론' 은 "천도는 질루족에 대한 것이 아니며, 진나라에 대한 것도 아니다" 라고 말했다. 그러나 아버지와 아들 의 의미와 부부 의 차이 에 관해서는, Qilu 교보보다 낫다. 왜요 진 () 인의 정, 평화, 평온함, 예의보다 느린 것은 유일무이한 것이다! " 여기서 순자는 비록' 지루의 민' 이라고 말하지만, 그 본질은 루 문화, 즉 유교 문화를 가리킨다. 선진시대 일류 선비들의 마음 속에서 루 (유교) 문화의 문명 정도가 당시 가장 높았고 대표적이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이 중화민족이 결국 제루 문화의 유교 문화를 자신의 문화의 핵심과 상징으로 선택한 이유이다. 전국 말기에 이르러 민족 융합과 인문 동화의 기본 완성에 따라 지루 문화는 점차 하나가 되었다. 문화의 융합으로' 지루' 는 통일된 문화권을 형성하고,' 지루' 의 지역 개념은 통일된 문화권에 의해 형성된다. 이 지역은 이후의 산둥 성 () 과 대체로 동일하기 때문에 산둥 () 의 대명사가 되었다. 그러나' 루' 가 결국 산둥 약어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주로 공자 덕분이었다. 공자는 한 번 말했다: "루 에 관해서는; 루 변화, 도로 ("논어 용인 도"). "제나라가 변하면 노국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는 뜻이다. 노국이 변하면 너는 먼저 왕의 길에 도착할 수 있다. 공자가 노문화에 대한 강한 추앙과 노국대지에 뿌리를 둔 유가문화가 중국에 미치는 깊은 영향으로' 루' 가 산둥 약칭이 됐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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