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건 가정은 육유에 좋은 문화적 훈도, 특히 애국주의 교육을 받았지만, 그에게 결혼의 불행을 가져왔다. 스무 살 때, 그는 다운 씨와 결혼했고, 부부는 매우 사랑스러웠지만, 그의 어머니는 다운 씨를 좋아하지 않고 강제로 헤어졌다. 이혼 후 육유는 매우 슬펐다. 그는 10 년 후의 우연한 만남에서' 비녀 봉황' 이라는 단어를 적어 깊은 애정을 나타냈다. 이후 그는 많은 기념시를 썼고, 심지어 만년에도 유명한 사랑시' 신원' 을 썼다.
스물아홉 살 때, 육유는 남송도성 임안 (오늘 항주) 에 가서 1 등을 했다. 그러나, 그는 항복 파 진회 의 손자 전에 살고 있기 때문에, 그는 국치를 잊지 않기 때문에 진회 의 질투 를 받았다, 그래서 재시험 때 제명됐다. 진회 의 죽음 후, xiaozong 가 왕위에 올랐고, 처음에 그는 상당히 반금이었다. 주전파가 중시되고 육유방이 투입되었다. 그는 적극적으로 조정에 많은 항적 구국의 군사 전략과 정치적 조치를 제기했다. 그러나 장군이 전병 방면 북벌에 있어서 수하 장군의 의견이 다르기 때문에 투항파는 견제를 받아 항전이 결국 좌절되었다. 송 법원은 즉시 동요, 항복 평화의 옛 길 에 착수했다; 육유도' 공급, 소란, 장군 군대 독촉' 을 가리키며 퇴진해 고향으로 돌아갔다.
육유는 그의 고향인 은산경호에서 4 년을 살았고, 여러 차례 일자리를 신청했다. 마지막으로 큰길에서 5 년 (1 169) 에 여주 (오늘 쓰촨 봉절) 소관으로 선고되어 45 세였다. 생계 때문에 그는 이듬해에 쓰촨 취임을 해야 했다. 지위가 비천하고 은둔한 산성이라 할 일이 없다고 느꼈지만 임기가 만료된 후 다시 한 번 편지를 써서' 기부관 보명' 을 구걸해야 했다. 큰길 8 년 (1 172), 쓰촨 푸현 주전 장군 왕언 (Wang Yan) 이 그를 관원으로 초빙하여 보조 군무를 연장했다. 이것은 육유의 생활을 크게 변화시켰다. 그는 군복을 입고 당시 국방전선 남정 일대를 질주했다. 가을바람과 용감한 군생활이 육유에게 두 팔을 벌리게 하자, 그는 많은 격앙된 애국시를 썼다. "서리가 추위를 쓸고, 1 인치의 단신이 나라에 보답한다" 는 것은 그의 이 시기 생활과 심경을 묘사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그는 사천-산시 지형 위험 을 볼 때, 사람들은 영웅, 반격 이 잃어버린 땅을 회복 하기 위해 관중 을 기반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는 왕에게 진취적인 대책을 내놓고 중원에서 병사를 연마하고 기장을 쌓는 전략을 제시했다. 그는 승리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여, "1 월 왕사가 진나라에 들어가면 반드시 예북을 전할 것" 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육유의 보국심은 실현될 수 없다. 부패한 송조정은 태평만을 추구하고, 무심코 진취적이어서 병사들이 전선을 유휴하게 하고, "나라를 갚고 전쟁터에 나가지 않는다" 고 말했다. 곧, 노래 법원은 즉시 해고, 왕 연의 를 회상, 루 투어 도 청두 정부 유화부 상원 의원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왕사단이 출관하는 것을 볼 수 없다' 와' 하늘을 한숨을 쉬는 것은 비 같다' 는 분노한 심정을 안고 중원을 수복할 희망이 무너지는 것을 지켜보아야 했다. 이후 육유는 주수, 가주, 용주 등지에서 대리인으로 활동하며' 임중스님' 이라고 자처하며 항일구국의 야심은 더 이상 확장되지 않았다.
2 년 (1 175) 이 되자 육유는 촉중 상원의원, 범성대진에 초청되었다. 육과 소에는 시문의 우의가 있어 관장 예의에 그다지 구애받지 않고, 심지어 동인의 비웃음을 받기도 한다. 육유의 구국의 의지와 개인의 명리가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아, 늘' 타월 음주, 장대 기대산' 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비파 허리 고무셔츠의 향안개 속에서 정신의 피로와 마취를 구하며 동료들로부터' 소절에 구애받지 않고 술로 근심을 풀다' 는 비난을 받았다. 그래서 육유는 아예' 옹방' 이라고 자칭했고, 시에서 "이름은 황지 밖에 있고 시간은 녹색병에서 지불한다" 고 조롱했다. 누가 문 앞에서 내 올해 개봉을 축하할 것인가? 그 이후로' 옹방' 은 줄곧 그의 시명과 함께 살았다.
육유는 천산시 9 년 동안 조국의 산수정, 풍토인정이 그의 인생 경험을 풍부하게 했다. 특히 남정 전선에서 그는' 죽음을 참으며 건강을 회복하고 싶다' 는 변방군과' 유민' 을 많이 접하며 그의 정신경지를 열고 그의 시에 생명으로 가득 찬 애국 열정을 쏟아부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이것은 그의 창작에서 가장 수확이 많은 시기이다. 육유는 이 창작 단계를 소중히 여기며, "시인은 무지하고 옛일을 찾는다" 고 생각하여 자신의 모든 시를' 검남시고' 라고 명명했다.
석춘 5 년 봄 (1 178) 에 육유의 시명이 점점 커져 효종에게 소환되었지만 진정한 중용을 받지 못했다. 효종은 그를 푸저우 () 와 강서 () 에 보내어 상평차염 () 을 홍보하는 공무를 두 번 했다. 그가 강서에서 재직할 때 현지에서 수해가 발생했다. 그는 "풀밭에서 노숙하다" 며 직접 재해 지역을 시찰하며 "각 현에 구제금을 지급하고, 국민에게 양귀비를 보냈다" 고 말했다. 뜻밖에도 그는 권력을 끊고 월권이라는 죄명으로 고향으로 돌아갔다.
육유는 집에서 6 년을 살았고, 62 세가 되어서야 여주 (현재 저장건덕) 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상경하라는 명령을 받고 유명한 칠율' 임안 봄비의 시작' 을 썼다. 그 중' 작은 건물은 봄비를 듣고 밤새워 깊은 골목에서 명살구꽃을 판다' 는 말은 효종에게 깊은 인식을 받았지만 효종은 육유의 진정한 포부를 이해하지 못하고, 단지 Yanzhou 에 도착한 후 "한가할 때 자신을 위해 읊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의 새로운 직업은 육유의 지향에 맞지 않지만, 그는 여전히 근면하다. 시에서 말한 바와 같이, "인민을 걱정하고 백성을 걱정하며 스스로 모욕을 자초한다. 그는 재임할 때 최선을 다해 회의를 풀고, 소소한 것을 검소하게 추구하고, 장난치며 웃고, 얼굴을 구하며, 그래서 현지 백성들의 사랑을 받고, 그를 위해 비석을 세우고, 여주 증조할아버지 예로립사를 위해 그들의 조상을 기념한다.
육유는 여주에서 재직하는 동안 그가 역년 동안 쓴 시, 특히 초기 작품에 대해 엄격한 삭제와 정선을 거쳐 시 2500 여 곡을 얻어' 검남시선' 20 권으로 출판되었다. 이 책이 출판된 후 당시 문단의 찬사를 받았다.
석춘 15 년 (1 188), 육유는 여주를 떠나 고향으로 돌아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임안으로 소환되어 무관이 되었다. 이듬해 광종이 즉위하여 북의사로 임명되었다. 그래서 그는 심지어' 큰일을 추구하는 자, 밤은 게을러서는 안 된다' 고 법원에 권하며' 백성의 빈민을 구제하고, 세금을 가볍게 해서는 안 된다' 는 등의 정치적 주장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때 송조정은 이미 국부적인 향락에 빠져 무심코 진취적이었다. 그래서 육유의 건의는 채택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 추종자들에 의해 탄핵되어' 풍랑을 조롱하다' 는 죄명으로 다시 한 번 파관되었다. 육유는 이에 대해 매우 화가 나서, 아예 은산경호의 옛집을' 풍월헌' 이라고 명명하여 조롱을 표시했다.
이후 육유는 오랫동안 시골에 은거해 12 년 동안 조용하고 청빈한 생활 속에서 만년을 보냈다. 그는 도서관을' 노학사' 라고 명명하여 서성을 낙락으로 삼았는데, 시에서 말한 바와 같이, "만권은 영원히 보이지 않고, 한 창은 연달아 유년을 보냈다" 고 말했다. 또한 그는' 쇠락한 산업종상',' 한밤중에 소를 기르다',' 관세 징수' 에 대처하기 위해 양질의 옷을 만들어야 하는 농업노동에 직접 참여했다. 그는' 노농 가운데' 하층 민중의 고통을 이해하고' 충언이 귀에 거슬린다' 고 느꼈기 때문에, 그들과 함께 애국 열정을 토로해야 했다. "나는 가슴이 두근거리고 불쌍한 친구를 생각해." " 농민들은 또한 육유가 존경스럽고 친절하다고 느꼈고, 그가 오는 것을 볼 때마다 음식과 음료를 꺼내 대접했다. 육유에게 병을 치료하고 약을 써준 것에 대해 감사하기 위해, 그들은 더욱' 마을골목' 을 즐겼고, 자녀들은 대부분' 육지' 라는 이름을 지어' 살아 있는 나' 의 은혜에 보답했다.
육유향에 살 때 영종은 소희 5 년 (1 194) 대광종이 즉위하고 이듬해 국호 청원을 바꿨다. 주한 부인이 권력을 잡다. 그는 이학이 위선과학이라고 비난하고, 종실 대신 조여우, 이학자 주를 추방하며, 사칭' 청원당 금지' 라고 불렀다. 이 기간 동안 육유는 주한의 요청에 따라 그를 위해' 남원 이야기' 를 썼는데, 그가' 열심히 일해서 왕이 되길' 바란다. 가경 2 년 (1202), 효종, 광종조기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육유는 조선으로 소환되어 이듬해 사직하여 귀향했다. 경희년 2 년 (1206), 김에 선전포고를 했지만 탐욕이 너무 강해서 사업이 급하게 시작되어 곧 실패로 끝났다.
한도 살해됐고, 첫 돈이 도착했다. 육유와 한은 이런 관계가 있기 때문에 당시와 이후 모두' 석절' 이 끝이 없다고 비판받았다. 사실, 북한 통치 시기의 퇴진과 복귀는 주로 적흥국에 대항하는 숙원에서 비롯된 것이며, 모방할 뜻은 없다.
육유는 가태에서 3 년 동안 사직하여 귀향했다. 그는 곧 80 세가 된다. 그 후로 그는 줄곧 시를 썼지만, 몸은 해마다 쇠약해졌다. 마침내 가정 2 년 (1209) 12 월 29 일 85 세의 시인은 고국을 회복하지 못한 아쉬움으로 세상을 떠났다.
육유는 창작이 풍부한 시인으로, 그의 시집은 9300 여 곡이다. 그의 시는 크게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시기는 청년부터 중년 (46 세) 까지 촉에 들어가기 전이다. 이 시기는 가장 길지만 (약 30 년), 문집에는 적어도 200 곡의 시가 들어 있는데, 이는 그가 초창기' 그림을 그리는 데 급급하다' 는 작품을 모두 지운 결과이다. 그의 후기시에 따르면 그는 42 세 이전에' 시 10 곡 중 9 곡 삭제' 를 한 적이 있는데, 시 만 수 이상을 삭제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의 초기 시가 문자 형식을 위주로 생활의 풍요를 거치지 않았다는 것도 알 수 있다. 두 번째 시기는 촉에 입촉한 후 54 세에 퇴위하여 동방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거의 20 년 전, 2,400 여 편의 시가 있었다. 그동안 정주 남부에서 군대에 입대하여 국방 일선에 깊이 들어갔다. 전투 기운, 파란만장한 산천의 웅장한 영웅의 일생은 현실에 대한 그의 체험을 깊어지게 할 뿐만 아니라, 그의 애국사상 감정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그의 시풍을 바꾸었다. 그가 시에서 말했듯이, "지필승, 충격력이 강하다" 고 말했다. 이 시기 시가 창작의 성숙과 풍부함은 그가 세대 문인으로서의 숭고한 지위를 다졌다. 세 번째 단계는 고향인 은산에 장기간 은거하여 사망할 때까지 20 년 동안 현존하는 시가 거의 6500 곡에 육박하는 것이다. 이 시기의 시가 가장 많았다. 왜냐하면 만년에 삭제되었기 때문이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생활은 비교적 평온하여 농민과 많이 접촉했다. 게다가 벼슬길은 기복이 심하고 걱정거리가 심하여 나이가 점점 길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그래서 그의 시는 일종의 전원 풍미를 보여 주었고, 때때로 황량한 인생 정서를 드러냈다. "시가 아무도 사랑하지 않을 때 작품" 은 지금의 어떤 심경과 예술적 경지를 표현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게다가, 이 시기의 시는 소박하고 착실한 창작 풍격을 보여 주는데, 예를 들면 농촌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가 많다. 위의 세 단계는 대충 말했을 뿐, 완전히 갈라져서는 안 된다. 사실 매 시기마다 우수한 작품이 있다. 초기에도 언어 리듬 등에서. 시인의 예술적 기교를 보여 주면서 나중에 더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더 중요한 것은 육유의 시가 시종 쇠퇴하지 않는 특징, 즉 뜨거운 애국주의를 관통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특징은 그가 중년에 수촉에 입촉한 후 특히 두드러졌는데, 동시대 시인들 사이에서는 물론 중국 문학사에서도 드물다. Liang Qichao 가 "살아 있지 않은 사람들" 이라고 부르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육유에서 쓴 시는' 십중팔구 56' 이기 때문에 투항파의 공격과 배척을 반복했다. 그러나 그는 "국가에 대한 관심을 잊어버릴 정도로 겸손하다" 며, 항적은 줄곧 그의 창작 열정을 가장 불러일으킬 수 있는 사상 주제였다. 그는 초기 시에서 "전사하는 자는 모두 아내로 돌아가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야독전서") 라고 썼다. 82 세의 고령에도 여전히 "전고를 듣고 탄식하고, 여전히 조위를 우러러볼 수 있다" ("노마행"). 바로 이런 시들지 않는 애국열정이 육유에게 그 시대의 가장 큰 노래를 부르게 했다. 그가 쓴 많은 열정과 영웅적인 시가는 황충과 루다 같은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육유의' 일심단' 은 줄곧 국가에 봉사할 기회를 얻지 못했고, 고민과 분노를 느낄 수밖에 없었다. 이는 그의 시에서 격앙된 기조에도 나타난다. 그가 명시' 서노' 에서 부른 것처럼, "젊었을 때는 천하난을 알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다. 밤에 눈이 내리자 철마는 가을바람이 흩어졌다. 만리장성을 막고 빈 입을 약속하면 거울 속의 귀밑머리는 이미 퇴색되었다. " 당신이 당신의 경력을 시작할 때, 당신은 당신의 진짜 이름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천 년 동안 누가 너와 비교할 수 있니? "또 다른 예:" 백발이 강 한가운데에서 쓸쓸하고, 나는 세상에 충성한다. ...... 나는 아직 나이가 모자라서 죽어도 귀신의 영웅이 될 수 있다. "또 다른 여행, 7 형을 양주로 보내 멋진 장막을 만들고, 후진, 병, 촉회, 엑소시즘, 수채에서 자고, 가을밤에 울타리에서 자는 느낌, 11 월 4 일 폭풍, 수직 펜, 수도꼭지 물 등. 특히 감동적으로 육유는 세상을 떠나기 직전 자기 나라를 광복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그는 유명한 시' 수아' 에서 "죽어야만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알지만, 또 슬프게 큐슈를 바라보고 있다" 고 썼다. "왕사는 중원의 날을 북방으로 정했는데, 그는 아직 나이온 가족의 희생에 대해 알리는 소식을 잊지 않았다. 이 몇 가지 종류의 시는 육유 창작정신을 가장 잘 반영하는 가작이다.
육유는 시에서 조국에 대한 애착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평화와 조화를 추구하는 부패하고 무능한 통치당국에 대해 분노한 비난을 퍼부었다. "남자는 친정이 남아 있고, 인인지사는 청춘을 헛되이 바쳤다." ("격노"); "관관직은 당이 종택을 배치하지만 악비 () 를 쓰지 않는다." ("야독범지능") 또한 육유는' 추억',' 성객',' 북암',' 관산월' 등 시에서 국난을 동정하지 않고 럭셔리한 향락만을 아는 관료들을 통탄했다. 그는' 주문중가무, 마구간마 살찐 활 부러짐' 이라는 부패 현상에 눈물을 흘렸다.' 왜 씁쓸한가? 나는 술이 있으면 차마 참을 수 없다? " "술취한 노래"
육유는 또한 그의 시에서 민족과 계급에 압박을 받는 인민에 대한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그는' 3 월 25 일 밤낮으로 잠을 잘 수 없다',' 추수가',' 추수가',' 추경기',' 농민 한숨' 등의 시에서 당시의 현실에 대해 이렇게 묘사했다.' 부자는 천노에 복종하고 가난한 사람은 늘 돈이 없다',' 일년 내내 세금을 징수하는 번거로움, 현 가족 전혈습' 육유는 인민의 질고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반항해야 하는 인민에 대해 심상치 않은 동정을 가지고 있어,' 2 황',' 짧은 필작 단장' 등 시에서 이런 빛나는 사상이 나타났다.' 관직이나 무정정, 도둑이 백성으로부터 시작된다'; "도둑은 내 사람이다. 처음부터 후강이 아니었다면." 왜 화가 나면 싸우고 싶어? "이런' 도둑' 에 대한 견해는 이미 일반 문사의 견해를 돌파했는데, 당시의 역사적 조건 하에서는 매우 귀중했다.
결론적으로, 우국, 애민, 결사 항쟁은 육시의 가장 큰 특징이자 그 시가 천고를 낭송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 밖에도 육유는 독특한 풍격의 시를 많이 썼다. 이 시들은 삶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산천 강을 묘사하여 자연스럽고 부드럽고 싱그러운 풍격을 드러낸다. 시와 철학을 예술적으로 융합한 작품도 있다. 예를 들면 "춘효": "꽃은 비바람에 아끼고, 선비는 강호영이다." 또' 산시촌투어':' 산중수복은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검문도의 비;
"이 시체는 시인입니까? 가랑비 속에서 당나귀를 타고 검문에 들어가다. "등등.
육유의 시는 두 가지 풍격이 모두 있다고 할 수 있는데, 고전, 격법, 절구 모두 좋은 작품이 있는데, 그 중 칠법이 많이 쓰여져 잘 쓰여졌다. 이 점에서 육유는 선인의 경험을 계승하고 자신의 창작을 풍성하게 했다. 그래서 두보, 이상은은 칠율 창작에서' 삼변' (슈웨이' 병수재시') 을 완성했다고 한다. 그는 칠율이라고 불리며, "당시는 비길 데 없었다" (심덕잠의' 석석석어') 라고 불린다. 육유 칠율리, 확실히 유명한 장군권은 많은 층이 있어서 모두 외웠다. 예를 들어, "강생은 영웅적인 증오로 가득 차 있고, 하늘의 뜻은 사심이 없다" ("황주"); "나는 여전히 사막처럼, 왜 새 파빌리온을 위해 울까?" ("밤공원 물채"); "만리관 강 독방 베개 꿈, 오경 비바람 사산추" ("베개"); "9 도, 파도가 세차게 오르고, 천선이 강심을 통과한다" ("두보교에서 남대까지"); "달빛 반 칸막이 창, 가을 소리 나무 중간" (베개); "다리 밖의 새는 낮게 날고, 행인은 그늘에 있다" (가로문 독립) 등등. 이 명언들은 기세가 웅장하거나 그림처럼 점잖고 섬세하다.
육유는 시 창작상의 성취로, 7 법을 제외하고는 시에 대한 반발이 있어야 하며, 이전 사람들이' 당인 따라잡기' 라고 불렀던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앞서 언급한' 시자',' 검문로',' 보슬비 만남' 등 시를 제외하고는' 천리문이 가을밤 추위를 맞이하다',' 삼만리강 입해',' 강상애야성 유인원 새',' 보슬비 잠주',' 보트 파리 쓸기' 등의 시가 있다
육유의 시는 다채로운 풍격을 보여 주지만, 전반적인 창작 성향으로 볼 때, 역시 사실주의를 위주로 한다. 그가 말한 바와 같이, "도는 텅 비어 있고, 문학 작품은 실속 있게 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굴원 등 전대 시인 우국우민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여 자신이 처한 시대에 입각하여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그래서 누군가 그를 두보와 비교해서 그를' 시사' (후촌 선생 전집) 라고 불렀다. 그러나 육유는 수시로 시에서 풍부한 예술적 상상력을 질주한다. 예를 들어, 시의 "5 월 11 일 밤, 한밤중, 꿈 친정, 한당 고리로 돌아가는 꿈 ...", 나는 항전 승리의 즐거운 광경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전 6 군의 금수, 가을바람 북소리가 온 하늘에 가득하다. 알팔파는 피크 앞에서 멈추고 불은 Jiaohe 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Liangzhou 딸 전체 고층 건물, 교토 를 배울 수 있습니다. 취가',' 행진곡',' 신들의 노래' 등의 시도 구름을 뛰어넘는 운치가 있다. 그가' 작은 태백' 이라고도 불린 것도 당연하다. 그러나 육유의 시는 여전히 강한 현실주의 색채를 가지고 있다. 또는 현실의 이상은 만족할 수 없는 반충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요컨대, 육시의 시는 사상적으로나 예술적으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전임자가 말했듯이, "무심코 수색하지 않고 섬세함을 잃지 않고, 새로운 것이 없고, 물건을 망치지 않는 것은 고대 시인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 (조익' 오북시화') 육기도 부족한 점이 있다. 텅 비어, 글처럼 분명하지만, 때로는 입만 매달리고, 기세가 내포보다 클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또 다른 분명한 단점은 단어의 의미와 구문이 반복된다는 것이다. 특히 만년에는 더욱 그렇다. 그가 많은 것을 창조했기 때문에'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고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 는 것이다. 또한, 육유는 결국 봉건 시대에 사는 시인이기 때문에, 그는 불가피하게 많은 사상적 한계를 가지고 있다. 특히 어두운 세력에 타격을 받았을 때 공허함과 비관을 더 쉽게 느낄 수 있고, 때로는 격앙된 시편에서도 더욱 쉽게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예를 들어, "적벽의 끝을 보면, 왜 종모처럼?" ("황주"); "반세기를 걷는 것보다 술에 취해 잠을 자는 것이 낫다" ("도서관 야박") 등등. 그러나, 그의 전체 창작에 비해 육시의 이러한 부정적인 요소들은 여전히 작은 흠집이며, 이는 송대 문단에서의 위인의 지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육유의 단어 창작은 시를 짓는 것뿐만 아니라 글을 쓰는 것이다. 그는 이런 시풍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기 때문에 글자 수가 많지 않고, 현존하는 글자 130 * *. 그의 단어도 풍격이 다양하고 제각기 특색이 있다. 유명한' 노빌 봉황' 과 같은 송사의' 완약파' 에 가까운 아름답고 시끌벅적한 단어들이 많다. 이 시에서 그는 봉건세력에 의해 강제로 헤어진 전처 당우여곡절과 깊은 연정을 토로했다. "붉은 바삭한 손, 황주, 만성춘류. 동풍이 사악하고 정이 얇다. 슬픈 기분, 몇 년 동안 보이지 않는 케이블. 아니, 아니, 아니! 클릭합니다 기타 작품으로는' 천천천',' 남포선 두 옥인',' 춘강선자',' 산비둘기비 신록으로',' 나비연화',' 낯선 꽃피리 소리 차가운 음식 근처',' 물',' 병 앞 꽃밑 봄찾기' 등이 다정한 작품이다. 그러나 육유는 당시 그가 추앙받던 완곡한 시인 진관과 다르다. 그의 말에는 붉은 꽃을 자르고 푸른 꽃을 새긴 것이 아니라 인생에 대한 그의 애틋한 마음을 자주 표현하거나,' 남향자' 와 같은 그의 뛰어난 마음을 기탁하는 것이 있다.' 어린 나이에 황주에 들어가 술 한 잔을 만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이것은 30 년 동안의 꿈이다. 매우 슬프다. \ "여객 도로 샤오 샤오, 사원 가을 색상. 클릭합니다 또 다른 예는 [연산자]: "나는 봄을 위해 싸울 마음이 없다, 대중은 모두 질투한다. 클릭합니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여전하다. "기타, 예를 들면," 어부의 자랑 ","동산의 그림자를 바라본다 ","쌍련 ","나는 별들을 놀라게 하고, 나는 공허하고, 이 몸은 부치는 것 같다 "등. 그 중에서도 서늘하거나 심오하거나 의미심장하며, 이 단어들은 스시에 더 가깝다. 그러나 육유의 인생 경력과 인격적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은 역시 그의 시, 관대함, 애국격정이 충만하다. 예를 들면' 한공춘':' 화살로 활을 조각하고, 이글고루를 회상하며, 호랑이를 베었다. \ "야생 계정 에 황혼 불고, 눈 압력 녹색 펠트. 술 취한 잉크 방울, 용뱀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보기 좋다. □ 잘못을 저질렀으니, 너의 시는 경미하고, 너의 재능도 잠시 초월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셰지춘]:" 저는 강세에 군대에 입대해서 잔재를 삼키는 데 익숙합니다. 구름이 높고 구름이 옅고 밤 늑대가 날다. 주연의 사찰은 녹색이다. 그는 갈시가 지키고 있다. "유교의 면류관을 비웃는 것은 많은 잘못을 저질렀다." 다른 것, 예를 들면, 예를 들면, 하늘을 원망하는 사랑, 특히 사람을 찾는 것, 도원에서 고인을 기억하는 것, 중원 삼천 지진, Kloc-0/2 와 같은 단어는 신기질병과 비교적 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옛 사람들이 육유라는 단어를 "수려한 곳은 화이해처럼, 호탕한 곳은 동파처럼" (양신 "단어품") 이라고 부른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초쾌한 곳이 가헌' (김모' 송사 60 곡 송후기') 과 더 비슷하다고 하는데, 이 평론은 일리가 있다. 그와 신기병은 당시 사풍의 아름다움을 확실히 쓸어 버렸지만, 전체적으로 신사의 성취에 약간 뒤처졌음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육유도 산문을 많이 써서 조예가 꽤 있다. 그중 비문, 서문, 인생 경험을 암기하거나, 사상 감정을 표현하거나, 시를 짓는 것은 육유 산문의 성취를 가장 잘 반영하고, 시에서처럼 애국적인 정서를 수시로 드러낸다. 예를 들면' 경탕견집',' 통후거 집',' 슈위조' 등이 있다 또' 라마이 거사시서' 와 같은 것은 육유의 탁월한 문학관을 보여준다.' 사람의 정을 덮고, 비통한 분노가 중언하지 않고, 시로 시작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가 없다.' " "소무, 이릉,, 사령운, 두보, 이백 등은 감격스러워 어쩔 수 없이 시 백대를 만들었다. 이런 창작은 외형이 아닌 내면수양에 중점을 둔 관점으로, 그가 이른바' 시간이 시외' 라고 부르는 진일보한 발전으로 볼 수 있다. 육유에도' 담배선',' 책집',' 거실' 등과 같은 독특한 산문이 있다. , 우아하고 의미 있는 영, 감상적인 수필과 비슷하다. 6 권의' 촉국행' 은 글이 간결하고 생동적이며, 흥미진진한 여행기행일 뿐만 아니라 역사 유적과 지리연혁을 고찰하는 금과옥율이기도 하다. 그의' 노학궁 노트' 는 잡문식 산문이다. 필묵은 비록 간결하고 내용이 풍부하지만, 필기는 일화가 많아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다. 그중에서도 시의 이론 (예: 비판할 때의' 명두보' 와 같은) 도 두드러진다.
요컨대 육유는 창작이 풍부하고 재능이 넘치는 작가이다. 특히 시 창작에서는 성과가 특히 두드러진다. 일반적으로 그가 마오, 범성대, 양만리보다 높다고 생각하는데, 왕조의 조익 등은 그가 수시보다 한 수 더 낫다고 생각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스와 육지는 송시의 두 가지 주요 종사로, 후인은 동파라는 이름으로 진동하며, 소비육이 좋다고 자주 말하는데, 육이 소보다 더 낫다는 것을 모른다." ("오북시화"). 전반적으로, 특히 시대의 깊이와 폭을 반영하는 관점에서 볼 때 육유는 확실히 송대에서 가장 걸출한 시인이다.
닭골각 각판전집' 에 따르면 육유문집은 검남시집 85 권,' 위남문집' 50 권 (그 중 단어 2 권, 입촉 6 권), 이필사본 2 권,' 남당서' 18 권 "석옹가훈" ("나는 충분치 않다" 시리즈), "낡은 집 뉴스" 와 같은 다른 책들도 있습니다. 중화서국은 1976 년' 루' 5 권을 인쇄했는데, 이 책에는 구멍의' 육우익문집' 이 첨부되어 있다.
문헌학
척지평:' 육유전', 중화서국 상하이 편집부, 상하이, 1959.
주동윤: 육유연구', 중화서국 상하이 편집부, 상하이, 196 1.
유럽: 육유연보, 인민문학출판사, 베이징, 198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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