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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터 디자인 방법 (1)

포스터 디자인은 그래픽 디자인의 집대성자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때로는 너무 넓은 표현인 경우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좀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매력적인 포스터를 디자인하는 방법과 디자인에 어떤 원칙과 기교가 있는지 두 단계로 논의할 것이다. 원작자: 파퍼 넬슨. 포스터 디자인은 모든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도전이다. 2 차원 공간의 포스터로서 그 용도는 다양하며, 그 표현 주제는 광고와 판촉에서 공익고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디자이너의 도전은 디자인 포스터를 매력적으로 만들고 특정 정보를 전파하여 궁극적으로 관객들에게 영감을 주는 것이다. 도시의 거리를 거닐고, 지하철역에서 차를 기다리고, 박물관을 방문하면, 곳곳에 포스터가 널려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최고의 포스터 디자인은 항상 우리를 멈추게 하고, 포스터가 전달하는 메시지는 분명하고, 머리를 떠난 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생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문장 에서 우리 는 몇 가지 기본 창작 원칙 을 토론 할 것 이다. 이 원칙 은 당신 이 인상 깊 은 포스터 를 디자인 할 수 있 는 것 이다. 거리에서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끌 수 있도록 통일되고 조화롭고 리듬감 있는 작품을 만드는 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사진 1 위의 포스터는 모로니가 디자인한 것이다. 이 포스터에서 저자는 조화, 반복 등 매력적인 창작 기교를 활용해 관람자와 효과적인 교류를 해 잊을 수 없다. 포스터 디자인의 기초는 오래전부터 인간이 다른 사람에게 발표할 일이 있을 때 포스터가 다른 홍보 매체보다 더 큰 장점을 가질 수 있다는 징후는 없었다. 그런데 왜 요즘 사람들은 항상 TV 광고와 광고판을 우리 회사의 로고로 여깁니까? 답안 중 하나는 디자인이 아름다운 평면 작품이 여전히 우리를 끌어들이는 힘이 있다는 것이다. 그림 2 도시의 많은 건물들은 일반적으로 포스터 게시가 금지되어 있다. 임시 담장이 세워진 후 포스터는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포스터는 매우 경제적인 표현이다. 최소한의 정보로 좋은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포스터 디자이너는 텍스트 내용을 줄이고 다른 텍스트를 시각적 요소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로는 전체 포스터가 몇 가지 독특한 서체로만 디자인된 경우도 있다. 디자이너들은 종종 많은 자질구레한 세부 사항을 정리하여 명료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요구받는다. 디자이너가 포스터를 디자인할 때 그림에 대한 선택은 성패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림의 역할은 정보를 간소화하는 것이다. 지나치게 복잡한 구도를 피하는 것이다. 사진은 일반적으로 제품이 무엇인지, 누가 제공했는지, 누가 그것을 사용하고 싶은지 보여줍니다. 사진은 이해하기 어려운 문자를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로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돈이 없는 집을 사는 농민에게 주택 대출을 제공한다' 는 등 좀 복잡하게 들리는 글이다. 그림 3. 위의 포스터에서, 당신은 어떻게 수십 명의 연기자와 창작자의 이름을 거추장스럽지 않고 관객의 흥미를 끌게 합니까? -이 이름들을 매력적인 예술 평면으로 만들어라! 이 링컨 센터의 포스터에서 디자이너는 교묘하게 한 장의 사진과 서체를 결합하여 관람자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읽을 수 있게 했다. 포스터 디자이너는 조판에 대해 강한 확신이 필요하다. 포스터의 텍스트는 항상 포장이나 잡지와 달리 매우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포스터 문자의 조판이 중요하다. 디자인에 씌어지지 않는 원칙에 따르면, 설계에 사용되는 요소가 적을수록 설계에서 더욱 조심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포스터의 글에는 항상' 12 금요일 U2 콘서트' 또는' 입구가 수리로 잠시 문을 닫는다' 와 같은 특정 정보가 전달된다. 디자이너가 선택한 글꼴 스타일, 텍스트 레이아웃, 텍스트와 그림의 비율에 따라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쉽게 읽고 기억할 수 있는지 여부가 결정됩니다. 마지막으로 주목해야 할 것은 포스터 작품 자체가 시청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켜야 한다는 점이다. 가장 간단한 사진과 글이라도 디자인이 부적절하면 헷갈릴 수 있다. 시청자가 가장 중요한 정보에 직접 접근할 수 있도록 감화력이 있는 포스터를 어떻게 설계합니까? 이것들은 우리가 창작에서 직면한 문제들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 글에서 몇 가지 기본적인 방법을 소개할 것이다. 일관성의 원칙 우리는 포스터를 디자인하는 것이 다른 어떤 그래픽 예술처럼 혼란을 일으키기 쉽다는 사실에 직면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사진작가? 내가 찍은 것은 만족스럽지 못하다. 문안? 그들은 마지막 초까지 최종 확정할 수 없었다. 마케팅 담당자? 그들은 2 분마다 생각을 바꾼다. 설계 과정에서 설계자는 전체 프로세스에 대해 명확한 순서를 가지고 하나씩 수행해야 합니다. 포스터 디자인은 처음부터 제목, 자료 선택, 사진, 로고 등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통일이 없다면 포스터는 혼란스럽고 읽기가 어려워질 것이다. 모든 설계 요소는 적절한 방식으로 유기적 전체로 결합되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만 일관된 작품을 설계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몇 가지 원칙을 제시한다: 연관 원칙은 작품을 일치시켜야 한다. 첫 번째 원칙은 연관 원칙을 채택하는 것이고, 그룹화라고도 할 수 있다. 상관관계는 자연의 원칙에 기초한다: 사물은 유류로 모이고, 사람은 군으로 나눈다. 만약 우리가 모든 구성 요소가 한 페이지에 질서 정연하게 함께 놓여 있는 것을 본다면, 우리는 그것들을 이해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우리는 항상 그들이 그룹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다른 부분이 정말로 유사하거나 관련이 있는지 상관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연루범' 의 원리와 비슷하다. 포스터 디자이너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 연관 원칙을 실현할 수 있다. 먼저 사람, 사물, 단어를 그룹화하면 정보의 전파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광고판에 실린 많은 광고는 소비자 사진 한 장, 제품 사진 한 장, 광고어로 구성되어 있다고 상상할 수 있다. 캐릭터 유형 (어린이? 늙은이? 과로한 부모의 선택) 은 불가피하게 제품과 연관되어 있다. 사람의 사진이 잘 처리되면, 소비자들이 "나는 계속 Bleacho 표 표백제를 사용한다" 고 말하는 것처럼, 단단하게 묶인 광고 문구가 아니다. 둘째, 모든 부분이 함께 결합되는 것은 느슨한 구조보다 단독으로 더 큰 영향을 미친다. 몇 가지 물건이 매우 비슷할 때 (예: 여러 개의 다른 시계가 사슬로 묶여 있을 때), 관중들의 시선은 당연히 한 시계에서 다른 시계로 옮겨질 수 있다. 이 물체들은 관객에게 간접적인 정보가 아니라 하나의 정보를 줄 수 있는 시각적 단위를 형성한다. 포스터의 모든 물건이 매우 비슷하다면, 한 집단의 구성은 포스터를 다른 사람에게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다른 요소들은 관객이 부차적인 것으로 여길 것이다. 그림 4 이 사진에서, 당신의 눈이 어떻게 한 고리에서 다른 고리로 돌아가는지 보세요. 모든 고리를 하나의 전체로 보는 것도 전체 화면의 중점이다. 원칙을 반복하는 또 다른 방법은 모양, 색상 또는 일부 값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평면의 디자인 요소를 볼 때 다른 부분이 재사용되면 우리의 시선이 자연스럽게 따라갑니다. 때로는 그것들을 함께 두지 않아도 우리의 시각은 그것들을 전체로 삼는다.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그들 사이에 선을 그었다. 반복을 적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포스터의 배경에 패턴을 만든 다음 반복해서 적용하는 것입니다. 배경에서 이러한 반복 패턴은 매우 흥미로운 시각과 구도 효과를 만들어 배경과 전경의 요소를 연결합니다. 반복되는 또 다른 방법은 한 줄의 요소를 반복하여 관객의 눈을 유도하여 중요한 정보, 로고 또는 사진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반복되는 원소는 우리의 시선을 유도하는 경로를 만들어 관객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다른 끝은 무엇인가? 이것은 사실 이야기를 하는 방식이며, 관중을 끌어들여 계속 읽게 한다. 그림 5 에서 반복되는 애벌레 패턴은 시청자들의 시선을 INNU 로고로 이끌었다. 이 로고 뒤에는 나비가 반복되는 패턴이 있는데, 이는 네가 이 미용실에 가기 전과 후의 차이가 교묘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사람의 시각은 매우 강한 반복감을 가지고 있으며, 때로는 화면 속의 물체가 중복되지 않을 때도 중복으로 간주된다. 예를 들어, 매니큐어에 관한 포스터에서는 포스터 꼭대기에 매니큐어 한 방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작품에서는 매니큐어 한 방울과 같은 패턴이나 색상이 기름 한 방울에 해당하는 효과를 냅니다. 무심코 우리의 눈빛은 이미 떨어졌다. 그림 6 위의 그림에서 이 점들은 logo 의 원소를 사용하며, 우리는 그림에서 다시 사용합니다. 이로 인해 일관성이 생기고,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끌고, 브랜드 홍보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반복은 시청자들에게 특정 제품 포스터를 비교하도록 설득하는 효과적인 전략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우리는 광고 포스터에 신발 한 켤레를 넣었을 수도 있지만, 매 켤레마다 다르다. 주요 메시지 (신발) 는 쉽게 느낄 수 있다. 포스터에 반복해서 사용하면 다양한 신발의 다양한 스타일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유행하는 디자인 수법은 같은 것을 모두 함께 배열하는 것이지만, 그 중 하나가 달라 예상치 못한 효과를 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15 개의 정사각형을 디자인하여 정사각형으로 배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14 는 파란색이고, 하나는 분홍색이고, 회사 logo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이 분홍색 블록은 전체 관객의 초점이 될 것입니다. 물론, 반복의 원칙은 함께 놓든 동시에 분리하든 일련의 포스터를 디자인하는 데 일관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여름 콘서트의 일련의 옥외 광고는 주요 요소를 반복하면 힘이 생길 수 있다. 그 중 하나를 보면 또 다른 것을 생각하게 된다. 위치, 색상, 크기, 이미지 반복은 인식을 높여 전달하고자 하는 모든 정보를 청중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연속성 원칙은 일관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까? 계속해! 위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그것은 보통 반복과 함께 사용된다. 디자이너가 연속적인 방식으로 설계할 때, 작품 속의 물체는 함께 결합되어 관객을 다른 위치로 인도한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선형 효과를 통해 달성된다. 우리가 선을 볼 때, 우리의 눈은 본능적으로 이 선이 어디로 가는지 따라간다. 그림 7 위의 포스터에는 연속 디자인 방법이 적용되어 우리의 눈을 문자 U 를 따라 수직으로 걷도록 유도하고, 좌우 양면은 U 자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반적인 효과가 상당히 좋다. 그리고 U 가 그렇게 넓지 않다면 (예: 절반을 줄이는 것), 평화라는 단어의 E 와 C 에 집중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두 글자 아래는 U 의 두 상단이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포스터의 그림이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나 브랜드로 관객의 시선을 끌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우리가 그림을 사용하지 않고 문자로 만든 그래픽이라면 좋은 선택이다. 배경 색상 추가 작품에 있는 요소의 모양, 색상 또는 모양이 다를 경우 어떻게 작품을 통일시킬 수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간단한 해결책은 이러한 모든 요소를 단색 영역에 두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문제의 본질을 회피하는 것 같다. 왜 굳이 관련이 없는 원소들을 한데 모아야 하는가? 일반적으로 우리는 이렇게 처리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상업 포스터의 경우, 포스터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빠르게 전달하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는 보통 관련 모양이나 색상을 사용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림 8 위의 포스터에서 "빨간색" 은 공연의 제목이나 정치적 주제일 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모든 요소를 하나로 모을 수 있는 색상입니다. 구도를 통해 이 포스터도 관련 특색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일부 예술 사건이나 포스터의 경우, 관객들은 시간을 내어 각 부분의 의미를 스스로 이해할 것이다. 그러나, 일부 불협화한 원소들은 때때로 흥미롭고 실험적인 시각 효과를 전달할 수 있다. 때때로 광고인은 모든 물체를 초현실적인 형태로 조합해 관련이 없는 모든 원소를 하나의 큰 배경 색상 영역에 넣어 시청자들이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조정 원칙은 포스터의 레이아웃에 조정 구도와 부조화 구도 등 강한 시각적 효과를 줄 수 있다. 균형을 깨면 긴장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린이들의 경우, 우리는 경사진 나무, 바위, 가구, 사다리 등 잠재적으로 위험한 것들로부터 그들을 멀리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불균형한 구도도 우리에게 이런 느낌을 준다. 우리가 떨어질까요? 뭔가 우리에게 부딪칠까요? 작품을 볼 때, 우리는 항상 수직 중심축, 양쪽의 대칭적인 구도가 있다고 상상한다. 포스터는 항상 단일 개인으로 나타나므로 조정은 디자인에 특히 중요합니다. 주위에 다른 시각적 지지점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예: 잡지 광고 디자인, 인접한 페이지 또는 기타 주변 요소는 지지점으로 사용할 수 있음). 대칭, 조정, 대칭: 자연은 대칭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나비, 단풍, 눈송이는 모두 매우 대칭적인 모양을 가지고 있다. 인간은 이러한 대칭적인 것들에 대해 특히 친근하게 느끼는데, 아마도 우리 몸도 대칭이기 때문일 것이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다). 디자이너는 이런 인간성을 이용하여 작품을 설계한 것이다. 디자이너는 포스터를 만들 때 종종 주요 그림이나 텍스트를 수직 중심축에 놓고 좌우로 대칭을 이룹니다. 이 구도는 관람객을 편안하게 한다. 모든 것이 질서 정연하다. 대칭 구도는 우리 화면 속 물체가 얼굴이나 사람의 몸일 때 관객과 작품에 * * * 소리를 내는 데 도움이 된다. 각 설계 객체는 왼쪽과 오른쪽의 해당 위치에 배치되며 대칭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반복과 대칭의 결합은 작품에서 조화되고 안정된 느낌을 만들어 냈다. 그림 9 운동복에 관한 이 포스터 디자인은 인상적이다. 그 구도는 양면이 매우 대칭적이어서 디자인 (그리고 제품과 브랜드) 을 안정적이고 자연스럽게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구도에서 두터운 색채, 선, 실체 주위의 공간의 결합으로 작품 전체가 힘을 불어넣었다. 하지만 대칭 구도에도 단점이 있다. 때때로 우리는 한 작품이 항상 점잖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이 작품들은 생명력이 부족한 것 같기 때문이다. 포스터는 신제품, 새로운 사물 또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받아들이도록 설득하는 홍보 매체로 자주 사용되며, 활기찬 작품은 더 나은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조화롭지 못한 작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우리는 단지 다른 경로를 통해 조화를 창조할 뿐이다. 비대칭 조화: 우리는 종종 비대칭 구도를 사용하여 포스터를 활기차게 한다. 디자이너는 색상, 숫자, 모양 및 위치를 사용하여 완전히 균형이 맞지 않지만 혼란을 일으키지 않는 평면 구도를 만듭니다. 절대적인 비대칭 구도는 하기 쉽지 않다. 크기, 색상 등의 원소에 차이가 크지 않으면 균형감도 있다. 10 은 로성오토바이의 이 포스터에 비대칭 구도를 사용하여 눈에 띄는 시각 효과를 형성하며 오토바이가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것을 느낄 수도 있다. 몇 가지 비대칭 구도를 살펴보고, 어떤 방법이 실현될 수 있는지 보자: 색채 조화. 네덜란드의 유명한 화가인 몬드리안의 작품이 왜 이렇게 전해져 왔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몬드리안은 그의 작품에서 색채 조화 기술을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예를 들어, 그의 작품 중 하나는 왼쪽 위에는 대부분 흰색과 노란색, 오른쪽 아래에는 작은 파란색이다. 이 작은 파란색은 넓은 면적의 노란색과 매우 조화를 이룬다. 이러한 조화를 이루기 위해 몬드리안은 그림을 그릴 때 격자로 캔버스를 채운 다음 색칠을 하여 색칠의 비율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림 1 1 위 이 디자인전 포스터에는 노란색의 큰 덩어리와 검은색의 작은 조각, 의자 사진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색채의 조화 여부는 왕왕 직감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평상시에 많이 연습해야 한다. 여기에는 몇 가지 원칙이 포함됩니다. 작은 색상 영역과 큰 비색상 영역은 조화로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색상은 빈 영역보다 더 매력적이며, 작은 색상은 시각적으로나 심리적으로 넓은 빈 영역과 같습니다. 따뜻한 색은 차가운 색보다 더 사람들의 주의를 끌 수 있다. 우리는 오렌지색과 빨간색을 쉽게 알아차릴 수 있고, 파란색과 녹색은 움츠러드는 느낌이 든다. 따라서 넓은 영역의 냉색과 작은 영역의 따뜻한 색을 매치해야 조화로운 효과를 낼 수 있다. 색상의 채도가 높을수록 더 뚜렷해집니다. 진한 파란색은 회색 파란색보다 더 매력적이다. 어떻게 하면 조화를 이룰 수 있을까? 작은 밝은 색과 넓은 연한 색이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수치 조정의 비대칭 조정 원리는 두 부분이 눈에 대한 흡인력이 동일하기 때문에 물체마다 다르지만 눈에 대한 흡인력은 균일하다. 가치 차이' 는 항상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를 들면 명암 대비와 같다. 검은색과 흰색이 뚜렷한 대비를 이루다. 회색과 흰색의 대비가 더 작다. 포스터의 매력을 높이기 위해 색상 수치 조정 효과를 어떻게 설계합니까? 명암 수치로 직접 코디할 수도 있고, 시각적으로 모양을 분배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직관을 높이기 위해 포스터에서 자신이 확신하지 못하는 영역을 가리고 가려지지 않은 다른 영역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차단된 영역이 표시되어 차단되지 않은 영역과 함께 있을 때 개별적으로 관찰한 색상 및 모양 값보다 더 좋거나 나쁜지 확인합니다. 팁: 색상 값이 확실하지 않으면 그림을 회색 모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은색, 흰색, 회색의 분포가 잘 대비되는지 관찰합니다. 그림 12 어린 소년군에 관한 이 포스터에는 색채 수치 조화의 디자인 수법이 적용되었다. 흰색 영역에 많은 파란색 작은 점을 적용하여 연한 파란색 효과를 냅니다. 아래 빨간색 영역보다 밝습니다. 그리고 각 요소는 각 영역의 수치 조정 원칙을 따릅니다. 어두운 트럭과 흰색 글꼴을 확인합니다. 포스터에서 각 부분의 수치 대비는 매력적인 시각 효과를 낼 수 있으며, 각 부분 사이에 긴장된 대비를 형성할 수 있다. 눈은 한 부위에서 다른 부위로 옮겨져 두 부위를 연결하려고 한다. 생동감 있는 시각적 요소와 관람자의 무의식적인 흥분은 모두 작품 속 다른 요소들의 상호 작용을 통해 생겨난다. 모양과 위치의 조화, 모양 분포의 조화, 포스터 디자인 전후로 일관될 수 있습니다. 크고 간단한 쉐이프 (또는 그래픽 영역) 와 작고 복잡한 요소가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작품에서 큰 모양은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끌 수 있고, 작은 요소는 덜 중요한 부분이지만, 시각적으로 넓은 영역의 안정된 시각 효과를 형성할 수 있다. 그림 13 이 그림에서 크기가 다른 별은 아래의 단순한 단색 웨이브 영역과 잘 어울립니다. 그림 14 는 이 사진 위주의 포스터 디자인에서 잘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초점으로 인물은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의 신발도 아래 먼 거리의 배경과 잘 대비된다. 각 요소의 위치는 작품의 조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페이지의 개체가 중심에서 벗어날수록 더 많은 시각적 언어를 전달합니다. 이런 시각적 경험은 우리의 실제 생활 관찰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시소를 할 때 어른이 가운데 부근에 앉아 있으면 시소 끝에 앉아 있는 아이도 그를 들어 올릴 수 있다. 그림 15 위의 옥외 광고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사용자 정의하는 컨설팅 회사입니다. 확대 코드와 XS 코드의 대비가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조정 이론은 일부 각도 설계에도 적용됩니다. 배치된 큰 오브젝트를 기울이면 오브젝트를 해당 위치에 배치하여 조화로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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