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선생의 서거 연도는 1952 (이지 중국어에 따르면), 1962 (예상정 문장), 1968 (구 글에 따르면) 이다. 의' 진시총' 원고에 따르면 선생은 1952 년에 죽었다. 이지충선생은 학문이 엄격할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진강에서 문사 자료 수집과 편집 작업에 종사한다. 그는 원서산 선생과 동향으로 그의 후손과 그들의 가족 출신을 잘 알고 있다. 물론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는 것이다. 또한, 1952 년' 신명리학' 이 출판된 후 원서산씨의 활동기록도 없고, 전해 내려오는 소수의 언어도 없다. 이는 명문 강호, 박학다문 점성가에게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그래서 1952 사망론이 가장 믿을 만하다. 원문에 대해서는' 원고에서', 2000 년 9 월, 제 1 판, 299 면, 논론을 참조하십시오. (1) 엽상정은 원서산의 생애사적을 썼다. 양주 교외 문사 (제 1 집)', 203 페이지, 양주 교외 CPPCC 문사 자료위원회 편찬, 1994 년 2 월 출판을 참조하십시오.
(2)' 양주 교외의 명노한의전' 이라는 글을 쓰면서 양주 교외의 정협문사 자료위원회 편찬, 183 페이지, 1994 년 2 월 출판됐다.
③ 이지충이 쓴' 원서산도' 는 이지충, 석진총 원고본, 2000 년 9 월판 1, 299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④ 이지충' 원서산 험담' 글은' 진강문사 자료',' CPPCC 문사 자료위원회 편찬',' 2003 년 9 월 출판, 56 페이지 참조.
⑤ 중국 5 술명인록 (위, 중, 하), 정경봉 편집장, 대만성 왕가출판사, 5 월 출판 1985 페이지, 85 페이지, 383 페이지.
(6)' 신명리학 탐원', 상하이항 출판사, 1979 년 출판.
(7)' 달은 외국에 있다', 류존인저, 상하이 고서출판사, 2002 년 5 월 출판, 페이지 225-227, 원서산. (8)' 예술의 변두리', 미국 상록문화회사, 유빙출판, 2003 년.
(9) 그와 함께' 양주 타임즈', 65438+2006 년 2 월 08 일.
(10)' 윤덕당 6 종 총서', 원서산, 사로군 편집장, 정동전 보정, 베이징 연산출판사가 20 10 을 출판했다. 신명리탐원, 명리보 탐원, 대탐원, 길원, 중서인격주의자의 탐원, 점성예측, 중서인격주의자의 탐원 6 종을 포함한다. 왕선생은 일년 내내 회색 긴셔츠를 입고 가을겨울에 허리띠를 매고, 왼쪽에는 나침반 옥페를 달고 오른쪽에는 담뱃대를 꽂고 있는 것으로 기억된다. 걸을 때, 그는 양손을 등 뒤로 교차시키는 것이 습관이 되어 우아하고 자연스럽다. 왕선생은 의술로 점을 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경학과 국학을 숙독하여 사대부와 소통하는 데 능하다. \ "웃음 학생 이있다, 하지만 딩 바이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한 말은 호탕하고 고아하며, 청자는 피곤한 것을 잊었다. 상담실에는 "뽕나무 10 무, 농사 10 무" 라고 적힌 자서련이 걸려 있다. Xia Lianyun: "반나절 상담, 반나절 학습. 클릭합니다 그의 심정이 아주 멀다는 것을 알 수 있어, 때때로 측정할 수 없다.
저명한 학자 나진창이' 6 대 인인 탐원' 이라는 책에 쓴 서문에 따르면 1925 년 한겨울, 오랫동안 그 이름을 듣고 만난 적이 없다. 이듬해 봄까지 원서산은 경구 (오늘 진강) 에서 그의 친구 보복구에게 소개되었다. 나진은 종종 원서산의 학식과 작품을 높이 평가하며, 그의 명리작품은 "명료하고 유창하여 여굴원의 오락 동영상과 견줄 만하다", "마술사의 능력을 초월한다" 고 말한다. 우가는 원서산의 관악기 "부매, 집 자주 보고, 경제적으로 궁핍하고, 사재기하지 않는다" 고 칭찬했다. 로진은 종종 이렇게 말한다. "군주를 더 중시하는 사람은 많은 군주의 기교보다 더 심오하고 충성스럽다."
원서산 선생의 관점에서 볼 때, 점쟁이는 중국의 국수로, 거의 중국의 문화역사와 동시에 탄생했다. 그것은 고대에 기원하여 은상시대에 두드러져 오늘 흥성하였다. 안양에서 출토된 대량의 갑골문은 모두 갑골문이다. 서주, 채장반란, 군신이 전전긍긍긍긍긍하며, 주공 요행, 모두가 감히 반반란을 일으켰다. 공자는 열국을 주유하고서야 인생의 참뜻을 얻었기 때문에 50 이라는 말이 있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요즘 사람들은 매우 혼란스럽고,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점술이다. 볼 수 있듯이, 점술의 학문에 눈을 멀게 하는 것은 귀를 가리고 종을 훔치는 것과 다름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물론, 외출할 때는 꼭 물어봐야지, 물으면 반드시 교대해야 한다. 질문을 하면 더욱 눈이 멀었다. 이런 기교를 열심히 배우고, 현기를 타파하고, 근원을 캐야 미신을 타파하고 수학의 본모습을 얻을 수 있다. 민국시대의 일반 명리 저작 중 첫 번째 책은 왕 선생이 편집한' 명리 탐원' 에 속한다. 원작은 19 16 에 출판되었고 낙양지는 한동안 비쌌다. 1952 년 작가는' 신명리학' 이라는 제목으로 홍콩에서 재인쇄했다. 원서문에서 저자는 당미 이전의 생활편지를 읽을 수 없다고 썼다. 당나라 이후, 나는 읽었다,, 유경전, 만기, 왕전, 장신봉, 만, 진숙안, 심소전, 심토산의 저서. 그러나, 거동이 있고, 거동이 있고, 거추장스럽고, 부정확하고, 간결하지 못하고, 초심자일 뿐만 아니라 입문하기 어려운 것도 있다. 즉, 이 분야에서 오랫동안 뒤섞여 온 많은 사람들이 그 속의 오묘함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얕은 깊이, 분문 범주, 소장을 취하고, 짧은 것 외에, 때로는 고대인의 의리가 불분명하고, 예비는 준비하지 않고, 내 우견으로 뛰어들어 성인이라고 자처하지 않고, 인생의 군자를 알고, 그 모든 말을 내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기서 저자는 이 책을 쓰는 목적은' 얕은 깊이와 분류에 의해 결정된다' 는 것을 분명히 하고, 많은 시민들의 입문을 위한 것이다. 원서 * * * 는 총 8 권으로 나뉜다. 처음 다섯 권은 원, 예, 힘, 사악한 신, 금기, 신, 합형, 판결사, 육친, 부녀자, 잡설 등을 위주로 한다. , 그리고 고대 생명 관리 서적의 관련 논술을 일일이 수록하였다. 때때로 고대인들은 논술이나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없을 때 주석을 달고 해석하는데, 이는 선현의 엄숙한 학술적 태도를 존중하는 저자와 초보자를 위한 명확하고 선진적인 방법을 보여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제 6 권은' 성현생애론' 이고, 제 7 권은' 윤덕당' 원고로, 작가 본인을 포함한 30 여 장의 생애 사진을 수록하고, 입문을 위해 상세히 설명했다. 제 8 권은 스타 가정의 10 대 요의와 사실에 관한 시리즈 강의이다. 8 권 외에도 추가 사실이 있습니다. 이 책은 근대 최초의 가치 있는 명리학 저작이다.
민국 17 년 당시 국민정부는 점성과 점술을 금지하려는 의도가 있었다. 왕선생은 이 일을 알게 된 후, "중서인의 기원원"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다. 본 회는 경전을 인용하여, 근본을 탐구하고, 각국의 성점학 서적을 열거하고, 각국의 성점학을 상세히 분석하여, 사회 각계의 호평을 받았다. 당시 재상담은 이 책에 대해 극찬을 했고, 원선생은 성점학자를 위해 변호할 기회를 얻어 성점업이 금지된 액운을 구했다. 이 행동은 점성가의 미담이 되어 왕선생이 점성학에서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원 선생은 명리로 장점을 보았지만, 사람됨이 정직하여, 사적인 재물을 숨기지 않았다. 그가 무언가를 얻을 때마다, 그는 늘 그의 돈을 꺼내서 집안의 가난한 사람들을 도우곤 했기 때문에, 그는 그 시대의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다. 그 대표작' 수보' 가 출판될 때 만청장원 진이가 그 시, 유명인 진, 심은복, 수직 등을 서열로 삼았다. 이 책 * * * 은 역대 64 개의 인생 창조물을 춘추시대의 공자부터 청말 인물까지, 황제, 왕후, 거지까지 평가했다. 각 사진 후, 저자는 관련 역사적 사실, 시, 속담, 대련, 기문 일화, 의술 비법 등을 많이 첨부하고 176 종의 책을 인용해 중국 고대 문화에서 그의 깊은 연원을 충분히 설명하고, 대사가 대가가 이치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첫 번째
그는 일생 동안 부지런히 글을 써서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그의 명리 저작은' 명리 탐원',' 육인 탐원',' 기 탐원',' 역대 인물전',' 중서 반려자 탐원',' 명보',' 표준역법' 등이다. 의학 저작에는 산부인과 규범, 생리위생, 진단 총결산, 의료 실천 처방, 이도치료, 침구요법, 한의학 소개와 후기, 약초소개, 12 경맥표가 포함된다. 1948 년 말, 원서산이 홍콩에 살면서 홍콩 각계 인사들이 잇달아 참관하러 왔다. 심지어 때때로 대만성의 정치가와 부유한 상인들이 특별히 대만에 가서 미혹을 지적해 달라고 부탁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왕선생은 대만성으로 이주하여 1952 년에 7 1 을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아들 덕겸은 본명 푸유로, 일찍이 일본을 유학한 후 미국 뉴욕에 정착했다. 그는 중화병원을 개설하여' 산부인과 정요' 와' 중국 침술의학 규범' 을 썼다. 66+0979, 1 1 세 사망.
* 이 글은 주역 스튜디오 정동이가 정리한 것으로 윤덕당 시리즈 6 의' 점성상학' 이라는 책에 수록됐다. 당시, 그것은 웨천리 씨와 함께 후세를 위해 8 건의 사례를 남겼다. 불행히도, 사례가 너무 적다.
200 1 년 7 월 17 일, 나 18 살, 나는 오가에 입대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고증을 거쳐 찾는 사람은 후시이다)
윤복은 자칭이다
용은 흰색이고 뱀은 비싸다.
윤인자는 점심에 아직 지원하러 가지 않았다.
갑인자 유즈진우인
개, 고양이, 욱헌, 곰병, 은륭
음추자 해자는 줄곧 주 () 의 사람이다.
긴 공백과 긴 심후.
휴식: 안후이 일군자, 군 복무를 계획하고, 앞날을 용서할 수 있다. 단우는 말했다: "가지 위의 물은 건일의 인장으로, 지금은 범인의 점심때 거두어들인다. 이것은 사치스럽지만, 존옹의 뜻에 맞지 않을까 봐, 다시 하고 싶다. " 그는 말했다: 나는 유교 다. 그러나 나는 가르치고 읽는 법을 안다. 나는 세계 추세를 따르기를 거부한다. 나는 오늘 언제 학자가 될 수 있을까? 산은 말했다: 위반하지 않으면 효하다. 공자가 레시피를 맛본 적이 있는데, 너는 왜 배은망덕할 필요가 있느냐? 정세가 시작되자마자 달이 흐려졌지만, 너희 집은 안후이에서 왔고, 남경의 친구일 뿐만 아니라 진강의 친구이기도 하다.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그는 며칠 전 기저 내 친구는 그럴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 그가 마을에 파견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그에게 와서 소개해 달라고 부탁했다. 나는 잠시 방문했지만 그를 만나지 못했다. 방준녕진의 친구는 의존할 수 없다. 이것은 사실이지만, 다른 지름길도 있다. 공부를 마치고 나니 앞으로 뭘 탓할지 모르겠다. 산은 말했다: 천지가 하나로 합쳐지고, 12 신은 변하지 않고, 반명은 경을 외운다. 걸핏하면 안전하다는 비난을 받고, 귀인은 역행하고, 뱀전갈은 죽어가고 있다. 날고 싶지만 불가능합니다. 사해 교류에는 의지할 것이 없지만, 왕군이 희망하는 것은 유명한 무림의 고수이다. 하지만 수천 명의 머리를 망가뜨리고 팔다리를 바꿔야 한다. 잔인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명일 뿐만 아니라 항상 위험에 처해 있다. "도덕경" 은 정병이 흉기라고 말했다. 조화의 시는 너의 말로 명성과 파멸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견해는 깊이 생각할 수 있다. 요행을 추구하지 않고 밋밋한 자리를 걷고, 고전적인 주조 역사를 융합하고, 부업을 계승하고, 문장 부국으로, 효우로 집을 전한다. 왜 유명해지지 않고 도처에서 기뻐하는가? 그는 당신이 보는 것은 구름이라고 말했다. 한 말: 전초 주작과 손주 () 를 데려오고, 전말 관귀는 하늘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모두 특효가 있지만 무공은 안 되고, 귀를 움직이는 것은 정귀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