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역사상 8 개의 실전 이야기
중국은 유구한 문화역사를 가진 나라로, 이는 시간 범위뿐만 아니라 내포에도 다채롭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역사 유물과 고대 기록이 전해 내려오는 사건에서 이런 문화적 내포의 충격을 강하게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사기' 에는 아직 많은 문화적 보물이 있어 우리는 들을 수 있지만 더 이상 느끼고 만질 수 없다. 천여 년 동안 지속된 문화적 상처가 남긴 아쉬움을 제외하고, 우리는 그들의 이름을 몇 번이고 암송하고 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들은 우리가 기억할 수 있을 뿐, 더 이상 우리를 만질 수 없는 아쉬움은 주로 다음과 같다.
하나:' 연산'
이경은' 천하제일경' 이라고 불리며 중국 문화사상사에서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의 현재 학계에서는' 주역' 의 가십도가 푸가 전해 내려온 것으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나중에는 팔팔팔육십육괘로 해석되고, 10 익은 공자가 보충해 오늘 우리가 본 것을 형성했다. 주문왕은 복희팔괘를 기초로 이렇게 상세하고 구체적인 점괘사를 추론할 수도 없고, 음양이 다른 삼괘를 겹쳐 육괘를 형성할 수도 없다. 복희의 학설이 단번에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게 했다. 그렇다면 그는 전임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참고한 적이 있습니까?
사실 많은 고서에 따르면' 주역' 이 나오기 전에 글이 나오기 전에 하상대는 자신의 이경을 가지고 있었다. 한나라 이후 사람들이 고서를 정리할 때, 하조의 <역경> () 를' 연산이 ()' 라고 부르고, 상조의 <역경> () 를' 귀장이 ()' 라고 불렀다. 우리가 잘 아는 <역경> 바로 주대유행의 <역경>.
<역경>' 산중괘상' 이라는 노래는 사회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군, 신하, 민, 일, 음양, 병, 코끼리' 는 팔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점괘를 머리로 하고, 구름은 산에서 온다. 산 위주, 배산 위군, 부산 위신, 열산 위민, 산 위물, 장산 위음, 연산 양산, 장산 위병, 겹산을 코끼리로 삼다. 기록에 의하면,' 연산이' 는 8 만 자가 있지만, 많은 비문이 있다. 현재 보존되어 있는 것은 몇 개의 구아 이름, 몇 개의 구아 이름, 구아 이름, 상형자, 각 파의 52 편의 논문뿐이다.
"귀장" 이라는 책은 생명과정을 주선으로 한다. 8 개의 이미지: "귀화, 장생, 이동, 장장, 육육, 정지, 살인", 곤괘를 머리로, 만물이 땅으로 돌아간다. 모든 코끼리는 "가스" 를 위주로 한다. 날씨가 돌아오고, 땅가스장, 목기생, 대공압, 화기가 길고, 물기육이 있고, 산기가 멈추고, 금기가 죽인다. "귀장" 4300 자는 대부분 실전되어 보존된 것은 64 괘뿐이다.
주역' 은 건천을 비롯한 천지는' 준비주'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주역' 은 본명' 건곤이' 로 우주를 기초로 한다. "하늘, 땅, 일, 월, 산, 천, 구름, 빈" 은 8 개의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다. 주로' 모양' 의 이미지를 위주로 한다. 마른 모양은 하늘, 쿤 모양은 땅, 양형은 일, 음형은 월, 흙은 산, 물은 천, 빗모양은 구름, 모양은 기풍이다.
일부 학자들은' 연산' 이라는 이름이' 귀장' 과 같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는 한대 유신이 위조한 것으로 믿을 수 없다. 그러나 고서 기록에 따르면 공자가' 귀장' 이라는 책을 읽었다는 시각도 있다. 그렇다면 연산과 귀장은 정말 주역 이전의 고변이다.
구이저우묘족 문자도안을 전문적으로 연구한 위선생은 1974 년 태안대모르구 유적지에서 출토된 하채도기의 팔각성무늬가 수서 태극도와 똑같다고 말했다. 따라서 수서, 연산, 귀장은 거의 동시에 창작되었으며, 모두 하조 혹은 그 이전에 창작되었다. 그의 의견으로는, 이 특징들은 수서가 이미 4000 여 년 동안 전해지지 않은 연산과 귀장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어쨌든, <역경> 지금까지 상당히 성숙한 작품이다. 허공에서 나올 가능성은 거의 없고, 고스란히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대주역은 어떤 사상과 이론으로 형성되고 성장한 것입니까? 이런 의미에서 연산귀장의 의미는' 주역' 보다 낮지 않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그들의 죽음은 중화민족에게 정말 영원한 아쉬움이다.
둘째: 주구정 손실
대우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노예제 왕조' 하' 의 창시자이다. 진한 () 이후 상주 () 시대에는 주구정 () 의 이야기가 민간에서 널리 전해졌다. 역사서에서' 우수구목금 주조구정' 제사,' 성성성칙창',' 주조 멸망',' 솥추락하고 보이지 않는다' 고 기재한 바와 같다. "자치통감" 은 심지어 "큐슈로 복귀하여 천하의 미동을 모아 구정으로 주조하여 큐슈를 닮았다" 고 말하기까지 했다. 대우치수는 큐슈를 회생시켰을 뿐만 아니라 각지의 연락도 강화했다. 구정은 큐슈의 공근연구소에서 주조한 것이기 때문에 국가 통일의 상징으로 확장될 수 있다. 복은 흥하고 난세는 쇠퇴하기 때문에 통일 국가의 최고 권력의 상징이자 번영의 상징이다.
죽은 여름, 당나라 는 Jiuding 상 이순신, 또한 음과 진 국병 으로 이동합니다. 윤우 (), 구정 () 은 주 () 이고, 주무왕 () 은 낙읍 () 으로 옮겼다. 서주 시대의 진호경. 저우 공 경례 음악, 삼각대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제구정 () 이란 제후가 칠정 () 이고, 의사 오정 () 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딩은 권력의 상징이 되었다. 우승은 천하의 권리를 쟁탈하는 표현이 되었다. 봄과 가을 기간, 루 3 년 (기원전 606 년), 또한 저우 메신저 삼각대 크기를 물었다. 결국 왕은 한 마디로 그것을 밀어내며 말했다. "정상에 오르는 크기는 불가능하다." " 추장왕은 매우 지루하다. 초장왕의 실력으로 삼각대를 구하는 데는 문제가 없는 것 같다. 그러나 당시 배경에서 주나라의 천자는 힘이 약하지만 황제의 자리에 직접 앉을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진 () 이 구정 () 을 함락시켰을 때, 구정 () 이 폭풍우를 만나 수라바야로 가라앉았다고 한다. 진시황은 여러 차례 인양을 보냈지만 시종 성공하지 못했다. 중화민족 통일의 역사를 기록한 구정은 이때부터 행방불명이다.
한나라, 문제 16 년 (기원전 164 년), 방사 신원평은 "수라바야로 죽고, 오늘 강물이 넘쳐나고, 윤음이 금은으로 가득 차면 반드시 나타난다" 고 말했다. 분음 남부에 사찰을 짓고 강을 향해 저우정을 만날 필요가 있다. 나중에 신원평은' 김보기' 등의 사건으로 살해돼 그 가문과 부계 가문에 연루되었다. 그러나, 무제가 즉위 후, 신사는 신원평에서 주정과 결혼한 지 50 년이 지난 후, 보딩이 펜음에서 출토되어 무제를 위해 가짜 솥을 만들고, 천하를 사면하고, 따라서 국호를' 정원' 으로 바꿔 축하를 표시한다고 주장했다.
하우죽의 구정부터 나라의 보물로서 이 구정은 권리와 국가의 기초와 상징이 되었다. 주조가 상조 () 를 멸망시킨 후 구정 () 을 호정 () 으로 옮기고 성대한 입정식을 거행하였다. 이후' 정정' 은 국가정권의 기초로 여겨지고,' 동정' 은 국가권력의 이전을 의미하고,' 승정' 은 정권을 노리는 불법 행위로 많은 역사 이야기를 연출했다.
국보 9 점의 손실은 정말 중국 수천 년 문명사에서 잃어버린 가장 소중한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셋째: 호시빌과 유실.
화씨벽은 중국 역사상 가장 전설적인 색채와 가장 소중한 보석이다. 지금까지 옥은 그것만큼 귀중할 수 없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진주와 함께 당시 중국의 이보로 등재되었다. 그것을 발견한 곳은 하천으로, 조화로도 유명하다. 변 () 과 추 () 왕 리와 오해 때문에 발을 잃었을 뿐만 아니라, 초문왕 () 이 그의 설명에 귀를 기울여 석두 절개를 하고, 결국 이 보옥을 찾아 그의 이름을 따서 생명의 가치를 얻었다. 진 () 나라의 조호기 () 가 15 개 도시로 이 보옥을 교환하려는 이야기가 퍼지면서 씨벽 () 의 가치가 급격히 상승했다. 결국' 천고일제' 진시황은 이를 국가법령으로 삼아' 황제' 가 정통인지 아닌지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 되었다.
역사적으로 화씨벽의 소재에 대해 여러 가지 추측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와다 양지백옥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야명주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산시란전옥이라고 생각한다. 사서는 이를 "측면 뷰 색상은 파란색, 오른쪽 뷰 색상은 흰색" 이라고 부른다. 그것을 어두운 곳에 두면 빛을 내고, 먼지를 제거하고, 악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야광벽' 이라고도 불린다. 보이는 것은 확실히 매우 적고 적다.
1983 년 엔지니어인 하오 영위는 전국 지질사 보고회에서 "화씨비는 월석으로 신농대 남장 서부, 곡수의 발원지인 판창평 은옥강 등에서 생산된다" 고 말했다. 현대인들이 화씨벽의 내력, 전설, 질감을 알고 싶어하는 호기심을 다시 불러일으켰다.
화씨빌과 그가 만든 옥새는 중국 역사상 5 대 10 국 시대의 만당까지 간헐적으로 전해져 왔다. 당시 석경근은 거란 군대를 이끌고 낙양을 공격했다. 당나라 후 마지막 해, 현무탑에서 국새를 데리고 이종과 황제가 스스로 불태웠는데, 국새는 이때부터 사라지고 다시는 만나지 못했다.
그 이후로, 각 왕조는 자신의 옥새를 새겼고, 진정한 옥새는 역대 인정을 받지 못했다. 이 손실은 중화민족의 문화사에 있어서 분량이 커서 누구나 가늠할 수 있다. 아마도 정말 천고의 수수께끼가 된 것 같다.
넷째, 분서갱유와 선진 문화의 유실.
중국 통일 이후 진시황은 국가 통일에 유리한 일련의 정책을 과감히 채택해 당시 정권 안정에 좋은 역할을 했다. 그러나 이러한 정책들은 예측할 수 없고 헤아릴 수 없는 결과를 낳아 중국의 역사와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초래했다. 잘 알려진' 불타는 책 구덩이 유교' 가 바로 이런 사건이다.
진시황 34 년 (기원전 2 13 년), 시황제는 함양궁에서 술을 사서 연회를 열었다. 주박사는 시황제를 면전에서 칭찬하며 "신의 현명성, 정해신침", "제후를 군현으로 삼으면 모두 기뻐한다", "예로부터 폐하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의사, 제나라, 말, 동의하지 않는다. 그는 고대에 은주조가 자신의 아이를 영웅으로 봉했기 때문에 세상에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제 폐하께서 집이 생겼습니다. 자식들은 모두 일반인입니다." 일단 사고가 나면 누가 도와줄까? 이를 위해 그는 고대를 스승으로 내세우며 "옛것을 배우지 않고 오래 갈 수 있는 자는 그 소리를 듣지 않는다" 고 주장했다.
원래, 국가 대사의 문제에서 사람들이 의견 차이를 갖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었는데, 설령 국가 대사에 유리한 일이라 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국가명언) 그러나 당시 승상의 리스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진시황에게 오제는 다시 모이지 않고 3 대는 서로 공격하지 말라고 권했다. 시대마다 치국 조치가 다르다. "오늘 폐하께서 큰 공을 세우셨습니다. 천추만대" 는 세 세대의 일입니다. 따라서 리스는 사립당을 단속할 것을 건의하고,' 욕사는 관직을 스승으로 삼는다' 고 규정했다. 천하의 "책은 그 책과 같고, 차는 그 차와 같다" 며, 모든 것은 진의 기준을 기준으로 한다. "진사" 를 제외하고 6 국사서는 모두 불타고, 진사가 보존한 시문, 책, 백가어록, 농업, 의학, 부 방면의 책을 제외하고 민간에서 소장한 책들은 모두 불타고 있다. 진시황은' 천고의 공업 건립' 이라는 발언에 눈이 멀어 리스의 의견에 동의하고 소각서를 명령했다. "책 동문" 후, 리스의 작은 인감에 따라 글을 쓴다. 6 개국이 각자의 글로 기재한 책, 원고, 법령, 서류가 모두 소실되었다. 진 () 소전 () 전 6 국이 쓴 대박 () 은 더 이상 인식되지 않았다.
분서 이듬해인 진시황 35 년 (기원전 2 12 년) 에 또 한 차례' 구덩이 유생' 사건이 발생했다. 아들 푸 스와 는 국경 요새 로 강등, 연루 되었다. 세계는 점차 진 2 세, 조고 등의 손에 넘어갔다. 진시황' 분서갱유' 가 국가를 안정시킨다는 목표는 달성되지 못했고, 리스가' 분서갱유' 로 이름을 날리는 목표도 조고에 참수되면서 완전히 허사가 되었다.
이 중국 역사의 문화 대참사를 겪은 후, 중국이 도대체 얼마나 많은 사적, 문화 전적, 궁정 노트, 민간 전설 등 역사적 보물을 잃었는지 집계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공자 집 그림자 벽에 숨어 있지 않은 그 \ "상서 \" 를 위해, 오경 사서가 모두 없어진 것 같다. 이것은 중국 역사상 마지막 중대 문화 대참사로 인한 영원한 아쉬움으로 볼 수 없다.
다섯째: 아방궁의 파괴
진시황이 지은 아방궁은 역사 기록 중 가장 웅장한 궁전 건물이다. 처음 3 대나 2000 여 년 동안 청말까지는 아방궁과 비교할 수 있는 고대 건축물이 하나도 없었다.
진시황이 전국을 통일한 후 국력이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시황은 35 년 (기원전 2 12 년), 위하 이남 상림원에 궁을 지었다. 공사가 매우 커서, 시황제가 재위할 때, 단지 하나의 로비, 즉 아방궁만 건설되었다. "사기 진시황 본기" 에 따르면, "본전 중 아방산 동서 500 보, 남북 50 피트, 만 명이 앉을 수 있다. 그 밑에는 5 피트 깃발을 세울 수 있고, 주치는 정자도로 () 이다. 전하로부터 남산에 직접 도착하는 것은 남산의 정상은 길을 잃고 함양에 속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 그 규모는 거대하고, 대량의 인력과 물력을 소모하는 것은 상상할 수 있다.
진나라는 한 척에 약 0.23 미터이다. 한 걸음 6 피트 300 보 1 리, 아방궁 앞전 동서 폭 약 690 미터, 남북 깊이 1 15 미터, 약 8 만 평방미터, 수용 1 만 명이 자연스럽게 충분하다. 아방궁에는 크고 작은 전당 700 여 칸이 있다고 전해진다. 낮에는 홀마다 기후가 다르다. 오늘날 산시 () 성 시 () 시 서교 () 서교 () 의 삼교 () 읍 남부, 아방궁은 궁전이 많고, 건축 면적이 넓고, 규모가 크며, 세계 건축사에서 비길 데 없는 궁전 건물임을 알 수 있다.
당대의 시인 두목은' 아푸' 에서 "육왕비, 사해 1 위, 촉산정, 아방 출출" 이라고 썼다. 여기서 두목은 아방궁의 탄생과 6 국의 멸망을 직접 연결시켰다. 진나라가 멸망한 지 천 여 년이 지난 당나라, 아방궁의 웅장한 이미지가 여전히 당시의 사람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것은 "태양과 하늘을 분리하기 위해 300 마일 이상을 덮었다." 여산북은 서접으로 함양으로 직통한다. 이천이 용해되어 궁벽으로 흘러들다. 1 층에 5 단계, 파빌리온에 10 단계; 복도 허리, 처마 높이; 지형을 지키고 계략을 꾸미다. 하이브에는 수천 수만의 물결이 있다. 긴 다리 거짓말 파도, 구름없는 용은 무엇입니까? 앞으로 길이 비었으니, 호홍을 탓하지 않겠는가? 높고 낮으며 서쪽과 동쪽을 모른다. 노래 테이블 따뜻한, 봄 이탈리아어 융합; 절당 한소매에서 춤을 추는 처량한 바람과 비' 의 기세는 두목님의' 아방궁부' 가 천년을 넘나들며 전해진 오늘도 여전히 상상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그런데 아방궁이라는 중국 고대 건축사의 기적은 무엇일까? 그것은 지금 남겨진 고대 건축물과 어떤 전승 관계가 있습니까? 당시 전해지지 않았던 교묘한 수법이 있습니까? 이것들은 천고의 수수께끼인 것 같다. 확실한 것은 아방궁이 지금까지 생존할 수 있다면 인도의 타지마할과 프랑스의 루브르 박물관보다 훨씬 더 장관일 것이라는 점이다! 진시황릉이 묻힌 차마구덩이에서 출토된 청동 차마들은 당시의 기술이 우리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방궁이 지금까지 생존할 수 있다면 중국의 건축 기술과 공예에 큰 참고와 지도의 의의가 있을 것이다!
여섯째: Huatuo "청나라 가방 책" 소각
화투는 동한 말년에 의사로 중국 최초로 수술을 할 수 있는 의사이다. 그의 일생의 전설적인 의술은 역대인들을 경탄하게 했다. 관우를 위해 뼈를 긁어내는 이야기만 정사에 쓰여져 각종 연극으로 각색돼 민간에 널리 퍼지고 있다.
사료에 따르면 화타의 가장 신기한 것은 그의 수술이다. 이 수술은 14500 년 후의 유럽에서 시작되었다. 동한 화투는 그가 발명한 마취제' 마비산' 으로 환자를 마취시킨 다음 환자의 배를 절개하여 내장을 씻고, 괴사한 부분을 잘라서 꿰매고, 복부에 넣고, 마지막으로 상처를 봉합할 수 있다. 고약을 붙인 후 환자는 한 달 안에 완쾌될 수 있다.
"수술" 과 "마비등산" 은 세계 다른 나라보다 천 년 이상 앞선다. 사료에 기재된 수술 과정 규범을 보는 것은 매우 어렵고, 일반 병원은 오늘도 집행할 수 없다. 이런 의술이 있는 의사는 거의 2000 년 전만 해도' 신의사' 라고 부르지 않았는데, 아마' 신선' 으로 존경해야 할 것 같다. 안타깝게도 모든 사람이 이런' 신선' 을 이해하고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화투가 조조의 두개골을 열어' 군침' 을 유도하고 편두통을 치료하려고 할 때 조조는 화투가 그를 해칠 것이라고 잘못 생각하고 감옥에 가두었다.
화투는 자신이 조조의 손바닥을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고 예상했고, 감옥에서 평생 배운 것을' 청낭서' 로 써서 인류를 위해 전승하려 했다. 그는 청낭서를 그를 지키는 오 교도소에 넘겨주고 자신의 의술을 물려받으라고 했다. 두 가지 설이 있다. 첫째, 오옥은 기쁘게 책을 받았고, 화투에게 그의 의술을 계승하고, 물과 불을 구제하는 좋은 의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책을 집으로 가져가서 조심스럽게 거두어들인 후, 그는 관문으로 돌아가 직장을 그만두고 집에 돌아가 의학서를 연구할 준비를 했다. 그러나 그가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그의 아내가 책을 태우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앞으로 나아가서 남은 몇 페이지를 빼앗았고, 마지막 몇 페이지의 닭돼지 거세 기록만 남았다. 전설에 의하면 동물을 거세하는 방법은 여전히 녹낭서에서 전해지고 있다고 한다. 오씨의 아내는 네가 화투처럼 배워도 그와 같이 감옥에서 죽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무슨 소용이야! 둘째, 우 감옥에 있을 때, 책을 받지 못했다. 화투는 매우 실망하여 스스로 녹낭서를 태웠다.
어쨌든, 낭포서가 사라졌다. 《황제내경》이 전세하여 한의학 이론을 확립하였다. 열병론' 의 유포는 장중경의' 의성' 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본초강목' 이 전해지면서 이시진의' 약성' 이라는 칭호가 세상에 전해졌다. 애석하게도 화투의' 청낭서' 는 전해지지 않았고, 한의사는 너무 많이 전해지지 않았다. 화투는 인체의 내장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그는 인간의 뇌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그는 그의 뇌의 어느 부분에서' 바람의 침을 빨아들일' 것인가? 그의 마비등산 레시피는 무엇입니까? 그는 어떻게' 나병 산산' 의 양을 통제합니까? 그는 소독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습니까? 가능한 감염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이러한 문제들은 우리에게 있어서, 단지 영원한 수수께끼일 뿐이다.
7: "Lanting 컬렉션 순서" 의 실종
동진 서예가 왕희지는 중국 서예사에서의 지위가 시종 흔들리지 않았다. 그가 칭찬하는 역대 최고의 서예 작품은 기원 353 년에 쓴' 란정집서' 로, 적어도 중국 서예에 대해 아는 사람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란정 집서' 에 대한 이야기는 역사에서도 널리 전해지고 있다. 가장 인정받는 설법 중 하나는 당태종이 소예를 보내 말솜씨를 부리는 스님에게 왕희지의' 란정집서' 진적을 사취한 뒤 그를 곁에 데리고 유언장을 남겼다는 것이다. 사후에 이 절세의 보배와 합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얼굴전'' 난정투권' (현재 대만성 고궁박물원) 은 그림 형식으로 이 일을 반영했다. 그래서 후세들은' 란정 집서' 의 최종 귀착지가 당태종의 소릉에 있다고 생각한다.
당시 왕희지는 흥겨운 틈을 타서 팔자필로 고치 종이에 즉흥적으로 창작했다. 그는 마음이 평온하고 손이 순하여 28 행 324 자를 쓴' 란정집서' 를 후세 사람들에게' 천하 제일행서' 로 칭송받았다. 당시, 그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하여 추앙을 받았다. 당태종은 서예를 매우 좋아해서 당대의 꽤 성취한 서예가, 수집가, 서예 이론가이다. 그는 평생 왕희지의 진적을 수집하는 데 주력했는데, 연이어 2200 여 점을 받았다고 한다. "돈 야오 후이 서예" 는 "정관은 6 년 정월 초팔, 시계, 왕 등 내정 원작을 정비하도록 명령하여 1,510 권을 받았다" 고 기록했다. 또 말했다: "김보로 왕희의 서예를 사려고, 천하가 고서를 다투고 있으니, 나는 바치고 싶다." "란정 집서" 를 감상하고 나서 그는 매우 좋아한다. 그는' 진서' 와' 왕희지전' 을 위해 글을 쓸 때 자신이' 왕희지의 서예작품 추구에 열중하고 있다' 고 인정했다. 그는 또한' 필의론' 에서 자신이 왕서를 모사한 심정을 이야기했다. "학자는 반드시 선지자가 묘하고 득의양양할 것이다. 진서' 낙의론',' 행서',' 란정',' 초서' 십칠첩',' 사점화', 필법도 좋다." 그래서 당태종이 죽은 후' 란정 집서' 와 함께 장례를 치르는 것은 완전히 합리적이다.
역사적으로 소릉은 도난 당했고, 5 대 군벌 도문은 "루저로부터 궁제를 보고 웅장하고 아름답다" 고 기록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이' 산 아래 궁전' 의 내침전은 층층이 쌓여 있고 화려하고 웅장하다.
그러나 소릉은 줄곧 정식으로 발굴되지 않아 지금은 묘지궁의 상황을 완전히 파악하기가 어렵다. 소릉에 관한 역사 기록은 5 대' 도문전' 과 당' 귀휘초' 의 신구사뿐이다. 이 사료에 따르면 소릉은 산에서 돌을 깎아 원궁 (무덤) 으로, 무덤에서 묘산까지 약 75 피트, 앞뒤 5 도 석문을 세웠다. 능이 웅장하여 장안 구궁과 다름없다. 무덤의 동쪽과 서쪽 칸에는 많은 돌봉이 있고, 안에는 철상자와 귀한 장례품이 들어 있다. 왕희지의' 란정집서' 와 많은 종 () 의 묵보 () 등 한대의 유명한 고대 서예가가 모두 그 안에 있다고 한다. 남송대 시인 육유는 "고치 종이 소릉을 숨기고 천 년 동안 다시 만나지 않는다" 는 시를 쓰며' 란정집서' 가 소릉에 묻혔다는 설법도 실증했다.
최근 소릉이 도난당했을 때 난정서 () 는 이미 흔적이 없다는 말이 있다. 따라서' 난정서' 는 당태종의 유언에 따라 소릉에 묻히는 것이 아니라 그의 아들 고종 이지가 남기고 결국 무측천과 합장한 건릉에 묻혔을지도 모른다. 감릉은 지금까지 도굴되지 않은 당황묘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란정 집서' 의 행방은 더욱 혼란스럽다.
이세민의 성취와 명망은 제왕 중에서 일류이다. 왕희지와' 란정집서' 에 대한 숭배와 추구로 그의 서예 수준은 다른 제왕보다 훨씬 높았다. 그의 대표작' 문전명' 과' 금자명' 이 지금까지 전해져 우수한 서예 예술 진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의 서예 기교는 왕희지의 영향을 얼마나 받았는가? 란정 집서' 원작과 전세한' 용서',' 정무서',' 추 수량사본' 의 차이는 얼마나 됩니까? 소릉의 견고함과 깊음으로 도굴도둑이' 란정 집서' 를 가져갈 수 있을까? 왜' 란정집서' 원작은 세상에서 본 적이 없는가? 오늘 왕희지의 수많은 모사 작품에서, 우리는 마침내 사람들이 1,600 여 년 동안 추구해 온 지고무상의 진적 서예를 볼 수 있을까? 세상은 여전히 지켜볼 것이다.
8: "jingkang 의 수치심" 은 문화 보물을 잃었습니다.
송대의 대부분의 강산이 송휘종에 의해 파괴된 것은 역사의 결론이다. 송휘종은 재능이 넘쳐 그림을 쓸 줄 알고, 날씬한 김체라는 서예 스타일도 만들어 냈는데, 가늘고 딱딱하고 소탈하여 희귀한 천재 제왕 중 한 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송 Huizong 는 아첨, 사치스러운 생활, 주위에 충신이 없고, 국가 대사가 엉망이 되는 것을 좋아하는 졸용 정치인이다. 후세 사람들은 송휘종이 "문풍을 만들어 한 나라를 잃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정말 중국 역사상 가장 비싼 풍자이다. 정강 2 년 (1 127), 김병이 개경 (개봉) 을 함락시키고 혜제, 진제부터 삼천여황후, 왕자, 공주, 황친까지 모두 김군에 의해 북쪽으로 끌려갔다. 송궁의 모든 예기, 궁중용품, 책, 인쇄판, 훈기, 동상, 새김, 유물, 주부 지도, 흠차, 내시, 예기 장인과 함께 탁월함과 창고를 숭상하는 것은 모두 김인이 쓸어버렸다.
8 김군은 금은비단을 요구하는 것 외에도 옥새, 의장예절, 주부지도, 악기, 예기, 각종 보물놀이를 빼앗아 수백 명의 노동자, 기술, 궁녀, 승려, 의사, 매춘부, 왕자, 손자, 황후, 황제를 데려갔다 송휘종은 당시 금은보화가 약탈당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개의치 않았다고 한다. 그가 정성껏 소장한 왕실 서적과 그림도 빼앗겼다는 소식을 듣고 그는 한숨을 쉬었다. 그때, 아마도 그 사람만이 이런 것들의 가치를 진정으로 알고 있었을 것이다.
송선화와 2 년 (1 120), 송휘종편' 황가장화목록 선화화' 는' 위진 이래 명화 23 1 사람, 6399 이것은 무슨 개념입니까? 당대의 위대한 화가 오도자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민국 서비홍 선생이 소장한' 81 선권' 만 오도자의 진품으로 여겨지지만 아직 정론이 없다. 서비홍 씨가 이 그림에' 비생' 이라는 네 글자를 쓴 것을 보면 서비홍의 마음속에서 이 그림의 가장 높은 지위를 알 수 있다. 그리고' 선화화보' 에 기재된 북송 궁정 소장의 오도자 그림이 93 점에 이른다!
전세 명화 구카이지는' 여자사' (당필사) 를 그렸고, 현재 대영박물관을 소장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구카이지의 그림이 없다. 그러나 북송 () 당시 조정에는 구카이지 () 의 아홉 폭의 그림이 소장되어 있었는데, 그중에는 노하 () 치수 지도, 고성도, 인터넷 이름 속인 지도 () 가 있어 감탄할 만하다.
수대 자겸의' 유춘도' 는 현재 고궁에서 가장 소중한 그림이자 고궁의 진관의 보물이다. 그 생애에 대해 유명한 수집가 장백마가 궁전으로 이 그림을 바꾼 이야기는 잘 알려져 있다. 게다가 세계에도 두 번째 수대의 그림이 없다. 그러나' 선화화보' 에는 자지겸의 그림이 20 점에 달해' 비모상',' 천왕수타도',' 법화변장도' 와 같은 20 점에 이른다!
이것들은 모두 헤아릴 수 없이 많아서, 한 편의 집결이 세상을 어리석게 만들 수 없다! 아쉽게도 이 값진 보물들은 야스쿠니 김군에 의해 북쪽으로 약탈당한 후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이런 식으로 중국 문명은 많은 비길 데 없는 귀중한 부를 잃었다.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이 원명원,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점령했을 때 잃어버린 유물을 불태웠을 때, 그 중 상당 부분이 각국 박물관에 남아 있고, 사적인 손에 보존된 유물이 때때로 경매시장으로 흘러간다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우리는 여전히 이러한 유실된 문화재를 볼 수 있거나 그들이 중국으로 돌아오는 것을 환영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수천 년 전에 잃어버리고 파괴된 국보는 큰 아쉬움으로 그들에게 작별을 고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것은 우리 민족 발전사에서 영원히 치유할 수 없는 상처라고 말할 수 없다!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되면 고궁박물원과 국립도서관에 보존된 고대 보물과 전적이 역사상 파괴된 것에 비하면 부족할 뿐이라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든 국보의 실종은 그 가치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염황 자손의 마음속에 새로운 상처를 더할 것이다. 오천 년 동안 우리의 심신이 얼마나 많은 상처를 입었는가! 우리 조상들이 남긴 이 보물들을 이해하고, 가능한 한 주도면밀하게 보호하고, 그 깊은 문화적 내포로 우리의 마음을 키워야만, 우리가 역사 속의 무지와 잘못으로 인한 상처를 치유할 수 있고, 보존된 민족의 영혼을 그대로 현대인에게 전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