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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안저우 베이징과 같은 문화적 흔적은 무엇입니까?

그동안 취안저우 문화유산 22 곳이' 세계유산 명부' 에 성공적으로 등재됐다. 그들을 포함해서, 취안저우 많은 유산지들도 베이징에서 상응하는 유적을 찾을 수 있는데, 이는 두 곳의 문화 연구에 다른 시각을 제공한다.

두 도시 모두 식물을 별명으로 사용한다.

카일 폴로는 여행기에서 취안저우' 도통성' 이라고 불렀다. 그는 이 도시를 이렇게 묘사했다. "오동시 연해 연안에 항구가 하나 있는데, 배는 짜여져 있고, 각종 화물을 싣고, 남방 각 성 각지로 가서 판매한다."

취안저우 재배 오동나무는 역사가 유구하여 가장 이르면 5 대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취안저우 도지사 유종효는 취안저우 성벽을 건설하는 동시에 도시 곳곳에 도동을 심었다. 화기에는 화사한 꽃이 만발한다. 카일폴로가 나중에 본 오동나무 곳곳의 광경이며, 취안저우 역시' 오동도시' 라는 명성을 얻었다.

취안저우 발전은 당대에서 시작되었고, 송대는 여기에 무역국을 설립한 후 현지 대외무역의 발전을 크게 자극했다. 남송 시대에 이르러 많은 송나라의 황족들이 이곳으로 이주하여 도시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이때 의 취안저우 은 이미 한 작은 마을에서 외국 나성을 가진 대도시로 발전하였다. 외래로성의 방향은 그다지 규칙적이지 않기 때문에 현지인들은 잉어의 머리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취안저우 역시' 잉성' 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공교롭게도 당시 베이징은' 계승' 이라고도 불렸는데, 이는 북방에서 많이 나는' 엉겅퀴 풀' 이라는 식물과 관련이 있었다. 엉겅퀴는 모두 낯설게 들릴지 모르지만,' 자추국화' 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먹어본 것 같다. 오늘날에도 이런 나물은 여전히 북방의 많은 사람들이 소를 만드는 데 사용되고 있다. 북위 이도원' 수경주' 는 "시요가 봉했는데, 이 도시의 북서쪽 모퉁이에 엉겅퀴산이 있는데, 산도 도시 이름으로 되어 있기 때문이다" 고 기재했다. 그때를 돌이켜 보면 이 엉겅퀴산은 가시채소로 가득 찼을 것 같아서' 엉겅퀴' 라고 부르죠?

개원사 두 개가 지난 일을 성대하게 했다

역사서에 따르면 당현종은 개원년 동안 각 주가' 곽을 형형으로 사찰을 빼앗고 개원을 금액으로 바꾸라' 는 칙령을 내렸는데, 이는 각 주가 도시에서 가장 크고 가장 큰 사찰을 선택해 개원사나 개원사를 바꾸도록 요구한 것이다.

취안저우 개원사가 이로부터 왔다. 본명은 연꽃도장으로 당현종 2 년 (686 년) 에 지어졌으며 당현종 성지하에 개원 26 년 (738 년) 개원사로 개명됐다. 개원사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다.

취안저우 개원사 투신화사/타케 포토

손오공의 고향이 취안저우 () 라고 말하는 이유는 취안저우 개원사 타시타 4 층 북동쪽 벽에 손행자라는 돋을새김이 있기 때문이다. 4 층 서북벽에서 손행자의' 문' 은' 동해용 왕자' 라는 조각상이다. 현지인들은 이것이 당승의 서천을 따라 경을 취하는 백이라고 생각한다. 왼쪽 위 모서리에는 조랑말의 조각상, 즉 용마의 조각상이 있다. 오공의 스승은 멀지 않은 곳에 "산다". 서루 남쪽에 당현석의 조각상이 하나 있는데, 남조 황제 양무제의 조각상이 바로 그의 맞은편에 있다.

당현종의 성지로 베이징도 이런 개원사를 남겼다. 당시 경명은 유주라고 불렸고, 유주의 개원사는 이미 종적을 찾을 수 없었지만, 유주 주변의 주순 (현재 순의현) 개원사는 지금까지 보존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베이징의 유일한 개원사는 순의구시구의 동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순의현지인들은 흔히' 동대사사' 라고 부른다. 명청시대에는 용흥사라고 불렸는데, 순의팔경 중 하나인 용천연사가 바로 이를 가리킨다. 용천은 사문 앞에 있는 샘물의 감미로운 우물을 가리키며, 담뱃나무는 측면에서 이곳의 향불이 왕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1000 여 년의 변천을 거쳐 민국시대의 개원사는 형편없이 무너져 민가 건물에 거의 잠겼다. 최근 몇 년 동안 문화재 부문은 개원사를 대대적으로 정비하여 이 고적을 보호받았다.

순이개원사

오늘, 이 두 개원사, 하나는 남쪽에, 하나는 북쪽에, 사람들에게 성당의 지난 일을 이야기하고 있다.

천후궁의 다른 운명

어머니조, 일명 천비는 동남연해 인민, 특히 어부들의 중요한 신앙 중 하나이다. 취안저우 천후궁은 민남이 비교적 큰 것이다. 명대 7 대 서양에 간 정화가 여러 차례 이곳에 와서 항행 안전을 빌었던 것은 당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던 숭고한 지위를 알 수 있다.

취안저우 천후궁

마주 대한 신앙은 해상 항행 안전에 대한 사람들의 기도에서 비롯되며, 수운은 원대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대도시는 거의 백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의 기본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남방에서 온 안정적인 식량 공급이 필요하다. 당시 남방의 배는 해로만 가면 천진까지, 운하를 타고 대도시까지 갔다. 이번에 동해 황해 발해를 가로지르는 긴 항해는 당시 천비의 가호에 의지해야 핑안 보장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천후궁은 북방의 천진과 대도시 부근에 나타났다.

석양의 옛 소식' 은 오호골목집 () 에서 인용한 것으로,' 조양관 남쪽 강변에 궁이 있다' 는 기록으로, 조양문옹성 () 을 가리키며,' 조안대 회의 원고 ()' 도 사비 () 의 한 구절을 기록하였다.' 자본 노사 ()' 는 수도 동남각 대동교 서쪽에 있다. 경태신위, 도사 구연원이 남경을 도우니 입궁하세요. 그러나 규칙은 아직 낡아서 부처는 궁명이라고 부른다. 성화경자는 재재를 모으는 일에서 유래한 것으로, 확장하고 복복하는 것을 신궁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 말에 따르면 경태년 천비사의 주지인 구연원은 천비사를 천비궁으로 승격할 것을 요구했다. 비준을 받은 후 절의 규모를' 궁전' 과 일치시키기 위해 그는 스스로 자금을 모아 천비궁의 규모를 확대했다. 이 천비궁은 줄곧' 고궁 고문 고증' 이라는 책에 보존되어 출판되었다. 당시 지명은 대조 서북강변이었고, 천비 묘비도 제자리에 남아 있었다. 그러나 나중에 이 절은 사라졌다.

다행히 동사 부근의 골목에는 청대에 건설된 천후궁도 있다. 이 천후궁은 물운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지은 것은 아니지만 (건륭은 대만성 반란을 가라앉히기 위해 지은 것), 적어도 베이징에 마조문화의 흔적을 조금 남겼다.

취안저우 문부묘와 순천부 문묘

취안저우 문묘는 취안저우 문맥의 번영을 목격했다. 그것은 당대에 건설되어 송태평흥국 시대 (976-98 1) 에 이곳으로 이주했다. 그 배치는' 좌학우묘' 로 전체 건물이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고 서쪽에는 공자를 모시는 공묘가 있고 동쪽에는 현지에서 가장 높은 대학인 취안저우 푸설이 있다. 그중 문묘 대성전의 등급은 매우 높아서 쌍처마 궁궐의 으뜸으로 푸젠에서는 극히 드물다.

취안저우 복문묘 신화사 /TAKEFOTO 공도

베이징에도 이런 공묘가 있는데, 오늘날 사람들이 잘 아는 공묘나 국자감이 아니라 동성구 푸설골목에 깊이 숨어 있는 순천 푸설이다. 지금까지도 여전히 교육 역할을 하고 있으며 동성구 푸설골목의 초등학교로 사용되고 있다.

오늘의 푸설골목초등학교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어 대략' 좌교우사' 로 요약할 수 있어 전주문부사, 푸설배치와 같다.

순천부 공범강 공급도

순천 푸설은 홍무 원년 (1368) 에 창설되었다. 그 해, 민담은 이곳이 원대의 사찰이었다. 서다가 이끄는 명군이 대부분 침공한 후, 사찰주지는 사찰재산을 지키기 위해 본전에서 공자의 성상을 모시고 있다. 그 결과 절 재산은 보존되었지만 이때부터 정말 유가의 장소로 여겨졌다. 푸설초 건립 당시 대흥군학이라고 불렸는데, 당시 베이징은 북평군이 되었고, 원대도성의 국자감과 공묘는 북평부설과 공묘로 강등되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나중에, 명나라 황제 chengzu 가 왕위에 오른 후, 북평부는 순천부로 바뀌었고, 부자묘와 원나라 국자감은 원래 위치를 되찾았고, 대흥현학도 순천 부학으로 바뀌었다. 영락은 9 년 (14 1 1) 관학에 명륜당을 건설하여 지위와 역할을 높였다. 영락은 12 년 (14 14) 대성전을 건설하여 이 사찰학단지를 더욱 웅장하게 만들었다.

순천 푸설동남각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문성전, 대전과 상전 두 부분으로 나뉜다. 문천상이 포로가 된 후 이곳에 감금된 적이 있다고 전해진다. 문천상의 충실함 때문에 사당이 있는 동네는' 교중방' 이라고도 불리며 골목동구에도' 교중방' 의 방앗간이 하나 있다. 나중에 골목 서쪽 입구에도 간판 빌딩이 세워졌다. 순천부 교육의 기능에 따르면 이 방루는' 육현방' 이라고 불린다. 두 개의 간판 건물의 기능과 성현가의 네 개의 간판 건물은 매우 비슷하지만 아깝게도 보존되지 않았다.

낙양교와 노구교 결과는 같다

취안저우 낙양교는 중국 고대 4 대 명교 중 하나이다. 송오년 (1053) 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거의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낙양교의 이름은 위진 시대 남천의 한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당시 동진과 남도의 사람들은 취안저우 주위의 경치가 낙양과 비슷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향수의 정으로 이 강을' 낙양강' 이라고 불렀고, 앞으로 이 강에 건설된 다리를 낙양교라고 불렀다.

취안저우 낙양교 공도신화사/타케 포토

처음 건설된 낙양교는 부교이다. 구조가 약하기 때문에, 늘 거센 파도에 휩쓸린다. 강을 건너 바다를 건너는 이 대형 돌다리는 취안저우 지사 채향에 의해 우년 동안 건설된 것으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이렇게 오래 계속 쓸 수 있는 주된 이유는 다리체가 매우 합리적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이다. 낙양교에는 매우 특별한 전환 시설이 있는데, 모양이 활처럼 되어 있어 강물이 다리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다.

우연히도 베이징의 노구교에도 비슷한 디자인이 있다. 노구교 북측 교각에는' 용검' 이라는 방호교가 많이 있어 수백 년 동안 묵묵히 이 다리를 지켜왔다. 영정강은 한때' 무정강' 이라고 불렸다. 그것은 때때로 몇 차례의 홍수, 특히 얼음 홍수를 일으킨다. 겨울이 되면 봄이 오면 얼음덩어리가 영정강을 따라 내려가 대교에 충격을 준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대인들은 노구교를 건설할 때 먼저 교각을 활로 설정했는데, 낙양교와 똑같다. 취안저우 지방은 남방에 위치하여 홍수를 만나기가 매우 어렵다. 그래서 노구교를 설계할 때, 각 교각의 수면에 삼각 철주가 설치되었다. 얼음이 왔을 때,' 용검' 이라고 불리는 삼각형 철기둥은 얼음을 잘게 썰어 다리가 손상되지 않도록 했다. 이런 정교한 디자인과 노구교 자체의 풍부한 역사가 축적되어 중국 4 대 명교 중 하나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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